언어의 정원, 중독의 또 다른 이름 현실도피 (feat. 게임중독, 알코올중독, 담배중독)


언어의 정원, 중독의 또 다른 이름 현실도피 (feat. 게임중독, 알코올중독, 담배중독)

어차피 인간이란 건....... 모두 조금씩은, 어딘가 이상한 법이거든. 언어의 정원 中, 유키노 (하나자와 카나) 내가 정말 좋아하는 신카이 마코토의 작품 중 하나인 언어의 정원 작중 여주인공인 유키노는 다카오에게 초콜릿을 산더미처럼 건네며 이같이 말한다. (유키노는 자신이 교사로 근무하는 학교에서의 루머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태, 초콜릿과 맥주 밖에 맛을 느끼지 못했다.) 어차피 인간은 모두 조금씩 이상한(아픈 콤플렉스) 부분을 가지고 있다고... 말이다. 이렇게 유키노는 비가 오고 학교에 가기 싫은 날이면 땡땡이를 치고 공원의 정자에 앉아 맥주를 마신다. 일종의 현실도피인 것. 대부분의 중독은 이러한 현실도피에서 시작된다. 현실에서 마주하는 어려움이나 스트레스를 회피하기 위해 단발적인 편안함과 행복함을 주는 것들에 치중하는 것. 이것이 내가 생각하는 중독의 본질이다. 이러한 쉽고 단발적인 기쁨을 주는 것들 대부분은 잠시 동안은 불안이나 스트레스를 덜어 줄 수 있지만,...


#게임중독 #담배중독 #알콜중독 #언어의정원 #중독 #현실도피

원문링크 : 언어의 정원, 중독의 또 다른 이름 현실도피 (feat. 게임중독, 알코올중독, 담배중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