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18 - 객체지향프로그래밍 (2)


0918 - 객체지향프로그래밍 (2)

#필드와 메소드 필드(Field) - 해당 클래스 내의 정의된 변수를 의미 - 객체의 '특성'을 의미 메소드(Method) - 객체가 행해야하는 작업을 기술해놓은 문서 - 객체의 '기능'을 의미 이렇게만 보면 대체 이게 무슨 말이지..? 싶다. 고양이를 만들기 위한 class를 만들어보자. 필드에는 특성 1.이름 2.눈 색깔 3.털 색깔 4.울음소리 5.수염의 길이 을 정의할 수 있고. 메소드에는 기능(행동) 1.꾹꾹이() 2.야옹() 3.캣타워에서 놀기() 4.냥냥펀치() 을 정의할 수 있겠다. 이러한 고양이 설계도를 이용해 우리는 Main에서 고양이 object를 작업할 수 있다!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 (캡상추다) 1.추상화 (공통된 속성과 행위 추출) 2.상속 (모든 특징들을 물려받음) 3.다형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는 능력 - 상위클래스 동작을 하위클래스에서 재정의(overriding)하여 사용!) 4.캡슐화 (타인이 외부에서 조작을 대비해 사용자가 조작할 ...


#필드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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