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 7] The Old Man and the Sea (ft. 동작 표현을 유심히 살펴보며 원서읽기)


[연재 7] The Old Man and the Sea (ft. 동작 표현을 유심히 살펴보며 원서읽기)

헤밍웨이의 마지막 작품(1952)이자 그에게 퓰리처상(1953)과 노벨문학상(1954)을 선사한 《노인과 바다》를 원서로 읽고 있습니다. 주 3회 월,수,금 회당 10쪽씩 읽어나갈 계획으로 지난 회에 이어 오늘은 70쪽부터 80쪽까지를 읽고 씁니다. 내 언어의 감상(pp.70~80) 해가 완전히 지기 전 만새기 한 마리가 작은 낚싯대에 걸립니다. 두 번째 밤을 견뎌야 하는 노인에게 일용할 양식이 필요하던 때였습니다. 오른손으로는 큰놈을 상대하는 줄을 움켜쥔 채 때마침 쥐가 풀린 왼손으로 만새기를 낚아 올립니다. 한손으로는 첫째 아이의 밥을 먹이고 다른 한팔로는 칭얼대는 둘째를 안고 어르며 고된 육아에 시달리는 두 아이의 엄마 모습이 오버랩..........

[연재 7] The Old Man and the Sea (ft. 동작 표현을 유심히 살펴보며 원서읽기)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연재 7] The Old Man and the Sea (ft. 동작 표현을 유심히 살펴보며 원서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