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GTX 개통' 동탄서 16억 타운하우스 9억까지 떨어진 사연 (헤럴드경제)


[언론보도] 'GTX 개통' 동탄서 16억 타운하우스 9억까지 떨어진 사연 (헤럴드경제)

법무법인 명도입니다. 'GTX 개통' 동탄서 16억 타운하우스 9억까지 떨어진 사연 헤럴드경제-신혜원 기자 법무법인 명도 강은현 경매연구소장이 2024년 4월 2일자 헤럴드경제 "‘GTX 개통’ 동탄서 16억 타운하우스 9억까지 떨어진 사연" 언론보도에 대한 언론사의 요청에 따라 인터뷰하였습니다. 원문 중 인터뷰 내용 발췌 GTX-A노선 수서~동탄 구간이 개통되면서 동탄 일대 부동산 시장의 기대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동탄의 한 타운하우스가 경매시장에 등장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린다. 최근 22억 신고가 거래로 주목을 받고 있는 이곳에서 시세 16억 원대 타운하우스의 가격이 약 9억 원까지 떨어졌는데 권리상 하자가 없어 실거주를 고려한 수요자들은 응찰해 볼 만하다는 전문가의 조언이 나온다. (중략) 권리상 하자가 없고 시세 대비 7억 원 이상 저렴한 가격에도 한차례 유찰된 건 단독주택형 타운하우스에 대한 수요가 ‘실거주’로 한정적이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투자 목적의 수요자에겐 가격 ...



원문링크 : [언론보도] 'GTX 개통' 동탄서 16억 타운하우스 9억까지 떨어진 사연 (헤럴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