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12월 10일 감사일기 3일 CTCL(change table change life)


22년 12월 10일 감사일기 3일 CTCL(change table change life)

CTCL 참여 중인데 눈에 보이는 유혹을 벗어나기가 쉽지 않네요. 에이스 뉴욕치즈케이크 맛 새로나온 맛인가 보다. 못보던 새로운것에 호기심이 발동했다. 먹어보니 기존에 먹던 맛과 다르게 맛이 좋았다. 평소 같았으면 2~3봉지 먹었을 텐데 가공 제품 절제를 실천하자 마음먹었기에 한 봉지로 만족했다. 절제하는 나에게 스스로 칭찬해 줍니다. 교육이 있는 날이라 식당 음식을 먹는 날이었어요. 짝지가 먹고 싶다는 메뉴로 쟁반짜장 먹었습니다. 창녕 가야성 쟁반짜장 맛있네요. 계획과 다른 식단이지만 감사한 마음으로 먹었습니다. 평소 먹던 식습관을 한 번에 훅 바꾸기 어렵다는 것을 새삼 느꼈어요. '사지 않는 생활' 책에서 자책하지 말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10년 20년 30년 후의 내가 그 모습이 되면 된다는 이야기가 마음에 와닿았어요. 이제 자책하는 습관을 버리고 길게 보고 긍정적인 마음을 가져보렵니다. 저녁은 두부 김치찜과 초록이 야채들 시어머니께서 담가주신 밀보리 막장, 조미 안된 구...


#주간일기챌린지

원문링크 : 22년 12월 10일 감사일기 3일 CTCL(change table change 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