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제한 식이(공복)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시간대는? 같은 양을 먹고도 살 더 잘 빠지는 다이어트 전략!


시간제한 식이(공복)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시간대는? 같은 양을 먹고도 살 더 잘 빠지는 다이어트 전략!

여러분 하루 중 공복으로 있는 시간이 얼마나 되나요? 미국인 평균 10명 중 1명만이 하루 공복시간 12시간을 넘긴다고 합니다. 사실 진화학적으로 봤을 때, 사람이 하루에 세 끼를 챙겨 먹는 것은 부자연스러운 행위입니다. 미국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평균적으로 깨어있는 15시간에 동안 약 3시간마다 무엇을 먹는다고 조사되었는데요. 라이프스타일적인 측면으로 봤을 때 한국인 평균도 미국과 크게 다를 것 같지는 않습니다. 도시생활을 하는 현대인들은 공복감을 견디지 못하고 계속 주전부리를 하면서 지냅니다. 그러나 건강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일정 시간의 공복을 유지하는 것이 우리 몸의 자가포식 능력을 깨워 건강에 좋다'라는 사실은 알고 계실겁니다. 한때 간헐적 단식(IF, Intermittent Fasting)으로 실험을 한 다큐멘터리가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제 주변에도 새해를 맞이해서 간헐적 단식을 포함한 다양한 다이어트를 계획을 세운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공복의 효과가 가장 극...


#간헐적단식 #암 #오토파지 #웰니스코치 #웰빙 #유방암 #자가포식 #자연식물식 #자연치유 #재발 #질병예방 #채식 #체지방빼기 #힐링 #시간제한다이어트 #생활습관의학 #감정적식사 #건강 #건강관리 #건강한다이어트 #건강한라이프스타일 #공복 #뉴트리션팩츠 #다이어트 #다이어트전략 #라이프스타일 #라이프스타일코치 #비건채식 #생활습관교정 #힐링씨티

원문링크 : 시간제한 식이(공복)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시간대는? 같은 양을 먹고도 살 더 잘 빠지는 다이어트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