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도 9 to 6 하는 직장인이거든요. - 수습기자를 위한 경찰 출입 매뉴얼(1)


경찰도 9 to 6 하는 직장인이거든요. - 수습기자를 위한 경찰 출입 매뉴얼(1)

pixabay image 강력팀 형사, 주 호치민 총영사관 경찰영사, 아들 셋과 4년간의 싱글파파 경험 등 25년의 경찰 생활을 토대로 한 글쓰기 타겟팅을 기자로 정했다고 글을 쓴 적이 있다. 그 후, 많은 기자들과 공감을 했다. 호응해 주는 기자도 많았고, 그러한 호응에 힘입어 글쓰기를 뛰어넘어 수습이나 신입 기자 상대로 한 강의를 추진했었다. 드디어 8월에 모 신문사 수습기자 대상 강의를 시작으로 두 번에 걸쳐 강의도 했다. 강의 주제는 "수습기자를 위한 경찰서 출입 매뉴얼" 현장에서 기자와의 응대 과정 중 느낀 점 위주로 매뉴얼 같은 취재 요령을 하나씩 풀어 보고자 한다. 그 첫 번째, 경찰도 9 to 6 하는 직장인이다. 일과시간인 9시부터 6시까지 시간 외, 그리고 주말 등 휴일은 원칙적으로 경찰에게도 오롯이 개인 시간이다. 물론 시간 외 근무도 하고, 살인사건 같은 강력사건이 발생하거나 중요 집회 시위 상황이 있으면 언제든 출근해서 현장 대응할 준비 태세가 되어 있다. 파...


#강력반 #슬기로운형사생활 #수습기자를위한경찰출입매뉴얼 #수습기자 #브런치천작가 #발로뛰는경찰영사 #라떼마리즘 #꼬꼬무천형사 #꼬꼬무 #그것이알고싶다 #견습기자 #강력팀 #천지적작가시점

원문링크 : 경찰도 9 to 6 하는 직장인이거든요. - 수습기자를 위한 경찰 출입 매뉴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