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리뷰] 스티븐 레비츠키, 대니얼 지블랫 저/박세연 역_『어떻게 민주주의는 무너지는가』


[북리뷰] 스티븐 레비츠키, 대니얼 지블랫 저/박세연 역_『어떻게 민주주의는 무너지는가』

어떻게 민주주의는 무너지는가 저자 스티븐 레비츠키,대니얼 지블랫 출판 어크로스 발매 2018.10.02. 1. 최근 윤석열 정부가 돌아가는 꼬라지를 보자니, 절망스런 한숨을 매일같이 내쉬게 된다. 정부가 '작동'하기 보다는 관성에 의해 '연명'하고 있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을 정도로, 윤석열 대통령실은 '정치'를 하고 있지 않다. 그도 그럴 것이, 취임 전부터 대통령실 용산 이전을 졸속으로 추진하면서 '무속신앙정부'로 조롱받으며 시작했으며, 각료인선 과정에서도 그렇게나 깎아내렸던 문재인 정부보다 나을 것이 전혀 없었을 뿐만 아니라, 출범한 이후로 처음 내놓은 정책이란 게 기껏해야 '만 5세 조기 취학'과 같은 설익은 것이라서 또 뭇매를 맞았다. 그러고 나자 윤석열 정부는 공약한 정책을 수립해 나아가길 포기하고, 전 정부 흠집내기에만 몰두하고 있다. 바라보고 있기 참담한 수준이다. 마침내는 당을 사유화하기 위해서 윤리위를 통해 당대표를 날리더니, 이젠 전당대회 룰까지 바꿔가면서 개판을 ...



원문링크 : [북리뷰] 스티븐 레비츠키, 대니얼 지블랫 저/박세연 역_『어떻게 민주주의는 무너지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