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마케팅] 부동산 금융 : B2B 영업이나 때로는 B2C 영업이 필요하다.


[영업/마케팅] 부동산 금융 : B2B 영업이나 때로는 B2C 영업이 필요하다.

영업을 시작할 때는 B2C 영업과 B2B 영업이 있다. 가장 큰 틀에서 차이점은 B2C는 개인을 상대로 영업을 추진한다는 점이 있고, B2B는 기업을 상대로 비즈니스를 진행한다는 차이점이 있다. [B2C 란 무엇인가?] B2C는 Business to Consumer의 약자로 회사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별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비즈니스 유형을 의미한다. 개인 쇼핑몰, 오픈마켓 등과 같은 전자상거래가 대표적인 형태이며, 직접적으로 개인 대면을 통해서 판매하는 형태를 통칭해서 B2C라고 볼 수 있다. B2C 영업은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기에 상대적으로 의사결정이 빠르고 간단하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B2C 영업의 핵심은 다양한 고객을 상대하기에 각각의 니즈와 요구사항을 반영한 제품 및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이 중요하다. 즉, 상품 자체의 경쟁력이 중요하다는 이야기이다. 때때로, 개인 고객을 상대로 의사결정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상품 경쟁력과 전혀 상관없이 감정에 호소해서 계약 종결...


#B2B #B2C #개인고객영업 #구조화금융 #기업고객영업 #부동산 #부동산금융 #여의도최프로

원문링크 : [영업/마케팅] 부동산 금융 : B2B 영업이나 때로는 B2C 영업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