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 드라이버가 Boost/Buck converter 처럼 동작한다구요?


모터 드라이버가 Boost/Buck converter 처럼 동작한다구요?

DC 모터를 구동하는 H-bridge 를 Boost/Buck converter로 바꿔보겠습니다. 먼저 아래 왼편 그림과 같이 H-bridge에 펄스를 보내 스위치를 켜고끄는 경우를 상상해 보겠습니다. 모터를 한쪽 방향으로만 돌린다면 H-bridge의 오른쪽 상단 스위치는 OFF, 하단 스위치는 ON 으로 고정하고, 왼쪽 상단과 하단 스위치만 번갈아 켜고끄면 됩니다. 왼쪽 회로에서 사용하지 않는 스위치를 없애고 모터 내부를 까면 코일(L)과 발전기(VM)가 튀어나옵니다. 보통 저항도 고려해 주는데 설명을 쉽게 하기위해 날려버렸습니다. 이제 스위치가 하나만 남은 Buck converter 모양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이해할 수도 있을것같습니다: 모터 드라이버는 H-bridge를 통해 모터에 공급되는 전압을 0에서 VB까지 조절하여 모터를 제어하는구나... Buck converter를 거울상으로 뒤집어 보겠습니다. 그러면 Boost converter가 됩니다. 어라?? 그렇다면 VB에 큰 ...



원문링크 : 모터 드라이버가 Boost/Buck converter 처럼 동작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