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량화하지 않으면 개선할 수 없다. (정성적 데이터를 정량화[정량적 데이터]하여 개선한다)


정량화하지 않으면 개선할 수 없다. (정성적 데이터를 정량화[정량적 데이터]하여 개선한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한뼘 더 성장하는 음매소입니다. 오늘은 개선이나 혁신을 이야기할 때 빼놓지 않고 들을 수 있는 '정량화하지 않으면 개선할 수 없다.' 또는 '정량화된 것들은 개선할 수 있다' 있다는 내용에 대해 보고자 합니다. 현재의 상태를 진단하고 보다 나은 상태로 개선, 혁신 예전부터 한번 적어보고 싶었는데, 마음의 여유가 없어 이제야 적어 봅니다. 정량적(定量的) vs. 정성적(定性的) 표현의 차이 우선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정량적, 정성적이라는 말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자. o 정량적(定量的, quantitive) 표현 - 사전적인 정의를 보면, '양을 헤아려 정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 - 정량적 기법은 개수를 헤아려 세거나, 양을 측정하거나 길이를 재는 등 객관적인 계측이 가능한 기법 - 계량화된 객관적 수치로 표현 정량적 표현 예) * 음매소는 이번 중간고사에서 학급 30명 중에 10등을 하였다. * 음매소 블로그는 1일/1포스팅 45일째이고, 이웃수는 60...


#정량적데이터 #정량화된데이터는개선가능하다 #정량화하지못하면개선할수없다 #정량화할수있으면개선할수있다 #정성적데이터 #정성적데이터의정량화

원문링크 : 정량화하지 않으면 개선할 수 없다. (정성적 데이터를 정량화[정량적 데이터]하여 개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