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 전세 만기 통보하기 (feat. 계약 갱신 청구, 묵시적 갱신, 재계약)


[계약] 전세 만기 통보하기 (feat. 계약 갱신 청구, 묵시적 갱신, 재계약)

친구한테서 전세 계약 만기가 3개월 뒤인데 집주인한테 이렇게 내용 써서 보내면 되냐고 물어보는 연락이 왔어요. 전세 만기 통보 집주인 답장 친구가 살고 있는 집의 전세가가 요즘 많이 낮아졌다고 하던데 그래서 집주인이 보증금 중 일부를 받고 계약을 연장할 의사가 있는지 물어보나 봐요. 저는 불과 몇 년 전까지는 무주택자였는데 세입자로 살면서 서러운 일이 많던 시기에 투자의 세계로 발을 들이면서 졸지에 다주택자, 적폐가 되었습니다. 요즘 세입자는, 세입자라는 이유로 받는 "집 없는 설움?" 은 없는 거 같아요. 내 집이 있더라도 필요에 의해 다른 사람 집을 임대해서 스스로 세입자가 되기를 선택하는 경우도 많고, 집을 구매할 능력이 있어도 아직 원치 않아서 무주택자로 남아 있는 경우도 많고요.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제 입장에서는 이런 것까지 집주인이 하는 건가...?라는 생각이 드는 정도의 요구를 하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집주인이 되고 나서 보니, 나는 어찌 그리 무지한 세입자였을까 싶었...


#계약갱신청구권 #전세만기통보 #전세만기집주인문자 #전세만기 #재계약 #임차인문자 #묵시적갱신 #만기문자통보 #계약만기통보 #전세집주인연락

원문링크 : [계약] 전세 만기 통보하기 (feat. 계약 갱신 청구, 묵시적 갱신, 재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