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타어학연수 3개월 현실후기(1) [내돈내산] : 이런 사람은 가지 마세요!


몰타어학연수 3개월 현실후기(1) [내돈내산] : 이런 사람은 가지 마세요!

저는 2022년 6월부터 8월까지 총 3개월간 유럽의 '몰타 Malta'로 어학연수를 다녀왔습니다. 몰타어학연수를 가기 전에 저는 be동사 정도만 알고 있는 영어 초보였습니다. 사실 외국인과 말하는 것도 쉽지 않았죠. 부끄러움도 많았고요. 하지만 지금은 영어 원어민과의 프리토킹은 물론이고, 간단한 영어 통역사로서 일하고 있습니다. 외국에 나가서 영어를 배운 경험은 고작 '3개월'임에도 불구하고, 요새는 교포냐는 질문도 심심찮게 받습니다. 외국 친구들에게 'American'이냐는 질문도 받아봤고요. ^^ 혹시 외국에서 살다 왔냐는 질문에, 고작 3개월이라고 답하기가 부끄러울 정도입니다. 누구보다 성공적인 어학연수를 해낸 한 사람으로서, 다른 분들에게도 제 팁을 공유하기 위해 앞으로 그 이야기를 블로그에 기록해 보려고 합니다. 아래는, 몰타 3개월 기간의 사진/영상들을 모은 릴스입니다. 제 한국생활 (그런데 이제 영어를 많이 곁들인~) 은 제 인스타그램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cccc...


#malta #몰타 #몰타어학연수 #어학연수 #후기

원문링크 : 몰타어학연수 3개월 현실후기(1) [내돈내산] : 이런 사람은 가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