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plusdream의 등록된 링크

 withplusdream로 등록된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수는 145건입니다.

[HR-메타버스] 페이스북, 삼성, 애플이 AR(증강현실) 스마트 안경 개발에 뛰어든 이유 [내부링크]

Game Learning Education 지금까지의 안경은 잊어라! 안경 하나로 사진과 영상 촬영, 음악 감상, 통화가...

[HR-메타버스] 다가올 미래의 가상세계, 메타버스 총정리! [내부링크]

DIGITAL HR 반드시 알아야 하는 미래 기술을 소개합니다 일하고, 수업을 듣고, 사람을 만나는 일...

[AR트렌드] 페이스북이 내놓은 혁신 트렌드 보고서, 메타버스 기술 AR(증강현실)의 미래 [내부링크]

DIGITAL HR 새로운 차원의 세상에 주목하세요 증강현실: AR(Augmented Reality) 기술을 기반...

[AR트렌드] 애플이 꿈꾸는 AR(증강현실) 기술의 미래! iOS15 / 라이다스캐너 / AR초대장 [내부링크]

DIGITAL HR AR에 진심인 애플 애플, 삼성, 구글, 페이스북, 샤오미 등 세계적인 IT기업들이 ...

[HRD트렌드] XR 시장 1등 페이스북의 독립형 VR, 오큘러스 시리즈 [내부링크]

DIGITAL HR 최고로 끌어올릴 VR의 등장! 현 메타버스 시대에서 각광받는 XR 시장에서 가장 유...

[모션인식트렌드] 키보드를 대신할 메타버스 시대의 미래 기술, 터치리스를 대표하는 방법인 모션/음성 인식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DIGITAL HR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중요해짐에 따라 곳곳에서 서로 간의 접촉...

[모션인식트렌드] 미래에는 비밀번호가 사라진다고? 당신이 생체 인식 기술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DIGITAL HR 비밀번호 찾기는 이제 그만! 디지털 기술이 사회 전반에 적용되어 전통적인 기존의 사...

[모션인식트렌드] 동작인식 기술을 활용한 대표적인 콘솔 게임 3종을 소개합니다! 링피트어드벤처 / 피트니스 복싱 / 저스트 댄스 [내부링크]

DIGITAL HR 날 따라 해봐요, 이렇게!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엄청난 인기를 ...

[메타버스트렌드]페이스북은 왜 이름을 "메타"로 바꾸었을까? [내부링크]

DIGITAL HR 신의 한 수가 될 수 있을까? 최근 매우 흥미로운 이슈가 있었죠. 세계 최대 소셜미디...

[메타버스트렌드] VR/AR이 아닌 다른 형태의 메타버스, 라이프로깅/거울세계 [내부링크]

DIGITAL HR 메타버스 종류에는 현재 증강현실 세계, 라이프로깅 세계, 거울 세계, 가상세계 이 4...

[메타버스트렌드] 그야말로 메타버스 열풍, 금주 이슈 브리핑! [내부링크]

DIGITAL HR 이번주 메타버스 관련 이슈를 전해드립니다!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로봇기...

[메타버스트렌드] NFT와 메타버스, 그리고 소유 욕구 [내부링크]

DIGITAL HR NFT,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무언가 10년 전만 해도 온라인 세계에 중심을 두고 살...

프리블록스, 삼성 마이하우스 그리고 모두의마블 메타월드 | 메타버스 이슈 브리핑! [내부링크]

DIGITAL HR Metaverse is 뭔들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로봇기술, 자율주행 등 첨단 정...

[메타버스트렌드] 마이크로소프트(MS) 82조원에 블리자드 인수, 메타버스 경쟁 승부수 될까? [내부링크]

DIGITAL HR 꽉 잡아라, 큰 거 온다 한국 시간으로 1월 18일 마이크로소프트(MS)가 게임회사 액...

[메타버스트렌드] 네이버가 만든 비대면 기업교육 플랫폼, 한국판 게더타운 'ZEP' [내부링크]

DIGITAL HR 새로운 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소개합니다! 디지털 네이티브에 이어 &...

데이터 과학자가 말하는 2022년 핵심 키워드 3가지 [내부링크]

DIGITAL HR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2년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

[HR-메타버스] Z세대를 사로잡은 네이버 제페토와 기업교육과의 연결점 [내부링크]

성장한 Z세대가 다가오고 있다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제페토를 아시나요? 제페토(ZEPE...

[HRD트렌드] 화상회의 서비스 네이버 웨일온(Whale ON)을 써보자 [내부링크]

Zoom말고 웨일온 쓰세요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 수업이 생겨...

[HR-메타버스] 로블록스가 보여주는 메타버스의 놀라운 가능성 [내부링크]

메타버스 일등 주자 로블록스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로블록스(Roblox)를 아시나요? 오늘은 ...

[HR-메타버스] 부동산과 메타버스가 만났을 때 일어나는 일 | 어스 2 [내부링크]

DIGITAL HR 강남 한복판 금싸라기 땅을 4만 원에 구입할 수 있다구?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

공직자 역량 강화를 위한 국내 최초 공공 행정 시뮬레이션 교육 프로그램 <거버넌스6> [내부링크]

Game Learning Education 국내 최초 공공 행정 시뮬레이션을 소개합니다!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

[인터뷰기사] IT동아 | 위드플러스 이광표 대표, "체험을 통한 교육, 즐겁게 배워야 한다" [내부링크]

Game Learning Education "교육은 무엇보다 즐거워야 한다." 2021년 11월 30일, IT동아에 ...

넥스트 데일리 | 메타버스 선도 기업 위드플러스, '거버넌스6'로 공공교육 패러다임 바꾼다 [내부링크]

Review of education 공공행정을 위한 메타버스 학습 모델 등장! 2021년 10월 28일 넥스트 데일리(NextD...

스마트 PC사랑 | 위드플러스, 메타버스 플랫폼 '거버넌스 6'출시...공공행정 위한 메타버스 학습 모델 등장 [내부링크]

Game Learning Education 공공행정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소개합니다! 2021년 9월 29일 스마트PC...

경력직 같은 신입사원으로 거듭나는 최고의 방법,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기업교육 프로그램 <Challenge24> [내부링크]

Game Learning Education 다 경력직만 뽑으면 신입은 어디서 경력을 쌓나?! 채용시장에서 직무 경험이 ...

기존 기업교육의 한계를 뛰어넘는 AR/게임러닝 방식의 몰입형 기업교육 프로그램, 경영 시뮬레이션 <Challenge24>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Game Learning Education 교육담당자의 고민, 답은 AR/게임 러닝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갑작스레 맞...

MZ 세대 신입사원을 위한 재미있는 기업교육, 아바타 동작/모션인식을 활용한 재미있는 팀빌딩 프로그램 <React Y>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Game Learning Education 평소 이모티콘 자주 쓰는 사람은 주목! 디지털 기술이 사회 전반에 적용되어 ...

게이미피케이션 방식을 활용한 재미있는 기업교육 프로그램, AR 경영 시뮬레이션 <챌린지24>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Game Learning Education 재미와 의미를 모두 잡았습니다! 일하고, 수업을 듣고, 사람을 만나는 일까지 ...

메타버스 기업교육 플랫폼 위드플러스에서 파트너 강사를 모집합니다 (10월 29일 마감) [내부링크]

Game Learning Education 기업교육 강사님들에게 비밀무기를 드립니다 위드플러스는 2013년 1인 1사 경...

MZ세대 신입사원을 위한 비대면 기업교육 경영 시뮬레이션 <Challenge24> AR 버전 업데이트 [내부링크]

Game Learning Education 강력한 몰입 = 최대의 학습효과! 위드플러스의 인기 교육 프로그램 <...

전략적 의사결정 기업교육 프로그램 경영 시뮬레이션 <Great Deal> 오픈 강좌 | 8월 28일 [내부링크]

Review of education 게더타운으로 함께 가시죠! 언제나 유익한 내용으로 여러분을 찾아가는 위드플러스의...

경쟁과 협업을 통한 전략적 의사결정 비대면 기업교육 <GreatDeal> with 게더타운 [내부링크]

Game Learning Education 변화는 더 이상 변수가 아닌 상수입니다 많은 기대를 모았던 'GreatDea...

모션인식/동작인식 AI를 활용한 기업교육 팀빌딩 프로그램 <React Y> 업데이트 [내부링크]

디지털러닝연구소 <위드플러스> 'React Y'업데이트 소식을 들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

게임 플랫폼 강의를 통한 비대면 기업교육 강사양성과정 후기 [내부링크]

Review of education 위드플러스와 함께 해요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류충열 소장님과 조은애 팀...

공공 행정 시뮬레이션 <거버넌스 6>를 게더타운에서 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디지털러닝연구소 <위드플러스> 복잡한 정책 집행 과정을 재밌고 확실하게!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

전략적 의사결정 비대면 기업교육 경영 시뮬레이션 <Great Deal> [내부링크]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세요. 디지털러닝연구소 <위드플러스>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이번에...

휴스타(Hustar)에서 청년 취업을 위한 면접 대비, 비즈니스 스피치, 신입사원 기초역량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내부링크]

대구-경북 혁신인재양성프로젝트 <휴스타> 취업 교육 후기 디지털러닝연구소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

충북대학교에 챌린지24가 떴다! | 충북대학교 대면 교육 후기 [내부링크]

여러분들의 앞날을 응원합니다! 디지털러닝연구소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2021년 7월 20일 충북대...

[새싹 리포터의 취재일기] 공공기관 신입사원 대상 비대면 기업교육 | 한국전력공사 [내부링크]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생존하라! 디지털러닝연구소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의 새싹 리포터 이도현입니다.?...

최첨단 소재 기업 신입사원 입문교육 경영 시뮬레이션 7시간 강의 후기 [내부링크]

Review of education 기업의 목표는 생존과 이익 극대화? 오늘은 2022년 2월 7일에 최첨단 반도체 소재 기...

[부산시 인재개발원 대상] 공공기관 메타버스 체험 워크샵, 비대면 기업교육 프로그램 <GreatDeal> 교육 후기 [내부링크]

Review of education 메타버스 완.전.정.복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2022년 1월 27일, 부산시 인재...

[D사 제조기업 대상] 신입사원 입문교육, 비대면 팀빌딩 기업교육 프로그램 <GreatDeal> 교육 후기 | 1월 24일 [내부링크]

Review of education 끝나고 나면 기분 좋게 배부른 교육!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2022년 1월 24...

[경기도 인재개발원 대상] 공공기관 메타버스 체험교육 워크샵, 비대면 기업교육 프로그램 <GreatDeal> 교육 후기 | 1월 18일 [내부링크]

Review of education 메타버스 이해를 위한 최고의 선택!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2022년 1월 18일...

[태광그룹 신입사원 대상] 비대면 기업교육 프로그램, 경영 시뮬레이션 <챌린지24> 교육 후기 | 1월 7일 [내부링크]

Review of education 어느 교육생의 진심을 담은 고백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2022년 1월 7일, 태...

[IBK투자증권 신입사원 입문교육] 로봇 코딩을 활용한 기업교육 프로그램 '아이-로봇' [내부링크]

Review of education 교육담당자님, 후회하지 않으실겁니다!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2021년 12월 ...

신입사원에게 힘이 되는 기업교육 프로그램, 경영 시뮬레이션 <스마트B마스터스> 교육 후기 | 12월 15일 [내부링크]

Review of education 설립부터 운영까지, 경영의 모든 것!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2021년 12월 15...

교육의 관점에서 바라본 기술의 발전과 메타버스 | 경기도인재개발원, 부산시인재개발원 공공기관 교육 후기 [내부링크]

Review of education 이번 역은 metaverse, 메타버스 역입니다.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경기도인...

신입사원 입문교육 , 메타버스 기반 경영 시뮬레이션 교육 후기 feat. 태광그룹 [내부링크]

Review of education Adventure is Out There!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2021년 11월 한 달간, ...

시흥시청 7급공무원 대상, 메타버스 기반의 공공행정 경영 시뮬레이션 교육 프로그램 <거버넌스6> 교육 후기 [내부링크]

Review of education 국내 최초 공공행정 경영 시뮬레이션 공식 출시!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202...

공공기관 4년차 대상, 비대면 기업/공공 교육 프로그램 경영 시뮬레이션 도로교통공단 <Challenge24> 교육 후기 | 9월 28일 [내부링크]

Review of education 팀워크란 무엇인가, 그것이 문제로다!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2021년 9월 28...

N투자증권 신입사원 입문과정 맞춤 기업교육 프로그램, 경영 시뮬레이션 <Challenge24> 교육 후기 | 9월 13일 [내부링크]

Review of education 시뮬레이션 교육의 진면모가 드러났던 시간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2021년 9...

H신문사 기자, 경영직 신입사원 대상 비대면 기업교육 프로그램 경영 시뮬레이션 <Challenge24> 교육 후기 | 9월 10일 [내부링크]

Review of education 지금까지 이런 교육생은 없었다...!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2021년 9월 10일...

공공기관 신임자 대상 비대면 기업교육 프로그램 <Challenge24>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교육 후기 | 9월 9일 [내부링크]

Review of education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미래와 함께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2021년 9...

MZ세대를 위한 비대면 기업교육 경영 시뮬레이션 <Challenge24> 충북대학교 취업교육 후기 | 8월 24일 [내부링크]

Review of education 다시 만나서 두 배로 반갑습니다!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2021년 8월 24일 ...

S사 신입사원 대상 비대면 기업교육 경영 시뮬레이션<Challenge24> 후기 | 8월 23일 [내부링크]

Review of education 환상의 섬으로 출발합니다!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얼마 전 S사 사원들을 ...

[HRD트렌드] ESG 경영? 코로나 이후 더욱 중요해진 기업 철학 [내부링크]

돈 잘버는 기업이 아닌 착한 기업의 시대가 온다 디지털러닝연구소 <위드플러스> 최근에 한 치킨업체...

[HRD트렌드] 닌텐도 '동물의 숲' 흥행이 가진 의미 - 에듀테크의 시대 [내부링크]

나비보벳따우~ 봅보벳띠~ 디지털러닝연구소 <위드플러스> 안녕하세요. 게임러닝 기업교육 H...

[HRD트렌드] AI 인공지능이 산업구조에 가져올 새로운 변화 [내부링크]

인간이 인공지능을 이기려면...? 디지털러닝연구소 <위드플러스> 안녕하세요, 디지털러닝 연구소 위...

[HRD트렌드] 비대면 시대, 에듀테크가 잘나가는 3가지 이유 [내부링크]

기술이 교육을 변화시키는 방법 디지털러닝연구소 <위드플러스>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시대에 접어든...

직원교육 계획안 | 기업교육이지만 재미있습니다. 왜냐하면... [내부링크]

성장하고 싶은 직장인을 위한 게임러닝 기업교육 솔루션 디지털러닝연구소 <위드플러스> 안녕하세요,...

[HRD트렌드] VR 가상현실 기술은 어디까지 왔을까? [내부링크]

VR 가상현실 나를 에펠탑으로 데려다줘 디지털러닝연구소 <위드플러스> 여러분들은 만약 여러분들...

[HRD트렌드] 코로나19 팬데믹이 가져온 이러닝(e-Learning)전성시대 [내부링크]

포스트 코로나 교육의 종착지 <이러닝>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

[HRD트렌드] 기업교육이 마인크래프트를 통해 배워야 할 3가지 [내부링크]

"모험은 배움의 기본"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안녕하세요, 교육에 게임러닝 기술을...

비즈니스코리아 | 위드플러스, 기업교육 프로그램 ‘Challenge24’ 업데이트, 19일 시연회 개최 [내부링크]

‘Challenge24’ 업데이트 19일 시연회 개최 영문경제 월간지 '비즈니스코리아' 2021년 3월 19...

[HRD트렌드] AR을 잡지 못하면 살아남지 못한다! IT 기술의 끝판왕 증강현실 [내부링크]

일상을 더욱 편리하고 다채롭게 AR 증강현실의 현주소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안녕하세요. ...

[HRD트렌드] 교육이 말하는 빅 데이터 알고리즘의 치명적 단점 [내부링크]

"데이터는 자산이다"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안녕하세요. 게임러닝을 활용한 기업...

[HRD트렌드] 국내 에듀테크, 어디까지 왔을까? [내부링크]

"우리 만남은 우연이 아니야"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

[HRD트렌드] 잘 나가는 에듀테크의 딜레마 feat. 기업교육 [내부링크]

기술이 교육의 미래가 되려면?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코로나...

[HRD트렌드] 기업교육에서 안드라고지(Andragogy) 학습이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어른을 아이처럼 교육하는 것은 옳지 못하다!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안녕하세요 기업교육 H...

[HRD트렌드] 재미로 보는 직장 상사 유형, 최고의 리더는 어떤 유형일까? [내부링크]

좋은 리더는 똑똑하면서 게으르다?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오...

[HRD트렌드] 기업의 생사를 가르는 직원들의 "팀 피드백" [내부링크]

당신의 팀은 안녕하십니까?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안녕하세요, 에듀테크 기업교육의 선두주...

[HRD트렌드] 10가지 HR 트렌트 키워드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TOP10. HR 키워드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저희 위드플러...

공공기관 신입사원 입문용 기업교육 | 에듀테크 게임러닝 HRD <챌린지24> 교육 후기 [내부링크]

즐겁고 만족스러운 기업교육! 디지털러닝연구소 안녕하세요, 에듀테크와 게임러닝 기업교육의 선두를 이끌...

4월10일 기업교육 게임 연구 | 기획, 개발 과정! [내부링크]

혁신적인 기업교육을 위해, <위드플러스> 디지털러닝연구소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오늘은 4...

위드플러스 ReactY 모션인식 기술 시연회 | 4월 19일 [내부링크]

모션인식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기업교육 디지털러닝연구소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오늘은 위드플...

신입사원 비대면 기업교육 후기 | 신입 직원에게 가장 필요한 역량은? [내부링크]

"어떤 기업교육보다 즐거웠습니다" 디지털러닝연구소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2021년 4월 ...

신규 입사자 대상 비대면 기업교육 <챌린지24> 교육 후기 "웃음이 끊이지 않아요!" |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KIRD [내부링크]

웃음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디지털러닝연구소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2021년 4월 22일 진행된 ...

[HRD트렌드] Pixar로 부터 배우는 7가지 리더십 역량 [내부링크]

리더십은 비전을 현실로 변화시키는 능력이다!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안녕하세요. 위드플러...

비대면 기업교육 <챌린지24> 후기 "재미있다, 두말하면 잔소리!" | 가스기술공사 [내부링크]

기본 중 기본은 소통! 디지털러닝연구소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2021년 4월 29일 진행된 기업교육 ...

[HRD트렌드] 팔로워십을 알아야 기업이 산다! 팔로워십의 6가지 요소 [내부링크]

팔로 팔로 미~~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리더십(leadership) ...

기업/공공기관 대상 모션인식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기업교육 <리액트와이 - ReactY> [내부링크]

Shall We Dance? ReactY 디지털러닝연구소 안녕하세요. 혁신적인 기업/공공기관 교육을 만들어나가고 ...

신입사원 대상 회계X경영 디지털 시뮬레이션 기업교육 사례 [내부링크]

대박이냐 쪽박이냐 디지털러닝연구소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5월 10일 진행된 스마트B마스터스 교...

공공기관 신임자 대상 비대면 기업교육 사례 |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내부링크]

교육을 실전처럼! 디지털러닝연구소 안녕하세요. 성장하는 기업을 만들어나가는 위드플러스입니다. 오늘은 ...

[HRD트렌드] 문제 해결 능력이 필요한 시대, <Problem Solving 5 Steps> [내부링크]

문제를 풀어보세요!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안녕하세요, 디지털 러닝 플랫폼 위드플러스입니...

[MBTI-HRD] "ISTJ" 책임감 있는 현실주의자 | 직장 MBTI 유형 [내부링크]

세상의 소금형 ISTJ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직장에서의 MBTI 유형 "ISTJ&qu...

[HRD트렌드] 기업이 바라는 6가지 소프트 스킬 | 하드 스킬, 소프트 스킬의 차이점 [내부링크]

Soft or Hard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성장하는 직원, 기업...

[MBTI-HRD] "ESTJ" 효율적인 주최자 | 직장 MBTI 유형 [내부링크]

사업가형 - ESTJ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직장에서의 MBTI 유형 "ESTJ"...

[MBTI-HRD] "ISFJ" 실용적인 조력가 | 직장 MBTI 유형 [내부링크]

임금 뒷편의 권력형 - ISFJ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직장에서의 MBTI 유형 "IS...

[MBTI-HRD] "ESFJ" 힘이 되는 기부자 | 직장 MBTI 유형 [내부링크]

친선도모형 - ESFJ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직장에서의 MBTI 유형 "ESFJ&quo...

[MBTI-HRD] "ISTP" 논리적인 실용주의자 | 직장 MBTI 유형 [내부링크]

백과사전형 - ISTP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직장에서의 MBTI 유형 "ISTP&quo...

[MBTI-HRD] "ESTP" 에너지 넘치는 문제해결사 | 직장 MBTI 유형 [내부링크]

수완 좋은 활동가형 - ESTP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직장에서의 MBTI 유형 "ES...

[MBTI-HRD] "ISFP" 다재다능한 조력가 | 직장 MBTI 유형 [내부링크]

성인군자형 - ISFP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직장에서의 MBTI 유형 "ISFP&quo...

[MBTI-HRD] "ESFP" 열정적, 즉흥적 연주자 | 직장 MBTI 유형 [내부링크]

사교적인 유형 - ESFP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직장에서의 MBTI 유형 "ESFP&...

공공기관 승진자 대상 비대면 기업교육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내부링크]

몰입되는 즐거운 기업교육 디지털러닝연구소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오랜만에 교육 후기로 찾아뵙...

[HRD트렌드] 직장인에게 회계지식이 필수인 순간들 3가지 [내부링크]

회계, 알고 보면 어렵지 않다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직장인에게 회계지식이 필수인 순...

[HRD트렌드] 뷰카(VUCA)시대에 적합한 인재는? | 이게 인재의 자질이다! [내부링크]

난세에 영웅이 난다! 뷰카시대의 인재를 찾아보자!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안녕하세요, 위드...

[HRD트렌트] 애자일, 스크럼 경영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교육이 있다? [내부링크]

모두 모여 머리와 어깨를 맞대어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애자일(Agile) '날렵한, 민첩...

위드플러스가 카이스트를 다녀왔습니다 :) [내부링크]

공공 행정 시뮬레이션? 디지털러닝연구소 6월 29일 위드플러스의 프로그램 개발 기획을 맡고 있는 연구진 ...

위드플러스의 새로운 비대면 기업교육 프로그램 <그레이트딜> | 이번에는 협상 능력이다! [내부링크]

우리 협상합시다! 디지털러닝연구소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2021년 7월 13일 진행된 GreatDeal ...

[HRD트렌드] 기업교육 강사는 필독! 줌 교육방법을 더 재미있게 만들어줄 도구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온라인 교육자가 줌 교육을 더욱 재미있게 하는 노하우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안녕하세요, ...

[HRD트렌드] 코로나 시대, 기업교육 강사의 필수 역량 5가지 [내부링크]

코로나로 힘드실 기업교육 강사님들께...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지금은 뷰카(VUCA)의 시...

H투자증권 전역장교 신입사원 교육 | 챌린지24 대면교육 후기 [내부링크]

환상의섬 갈끄니까~ 디지털러닝연구소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얼마전 H투자증권사의 챌린지24 대...

공공부문 특화 공무원 교육 훈련 프로그램을 개발한 이유 3가지 [내부링크]

정책집행 모형을 적용한 국내 최초 공공 행정 경영 시뮬레이션 디지털러닝연구소 위드플러스는 현재 공공부...

[HRD트렌드] 당신이 온라인 교육기업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으뜸은 바로, 교육기업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안녕하세요, 디지털러닝 Only.1 플랫폼 위드...

전략적 의사결정 비대면 온라인 기업교육 프로그램 <Great Deal> 시연회 [내부링크]

협상중입니다 · · · 디지털러닝연구소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의 새싹 리포터 이도현입니다. 2021년 7...

[HR-메타버스] 게더타운, ZOOM을 뛰어넘은 비대면 기업교육 온라인 협업 툴 [내부링크]

게더타운에서 봅시다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메타버스라는 말...

[HRD트렌드]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심시티'를 통해 본 기업교육의 미래 [내부링크]

재미는 게임처럼교육은 실전처럼디지털러닝연구소 <위드플러스>안녕하세요. 게임러닝 기업교육 HRD 플랫폼 위드플러스입니다. 오늘은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의 원조로 불리는 '심시티'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심시티는 지금은 사라진 '맥시스'라는 게임 개발사에서 만든 게임입니다.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의 교과서'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은 게임이며 이후 많은 게임 기획자에게 영감을 불어넣은 '작품'입니다.1989년 '심시티 클래식' 출시를 시작으로 '심시티2000', '심시티3000' 등 지속적으로 시리즈 게임들을 출시했습니다. 이.......

비즈니스 코리아 | 위드플러스, 윈도우 버전 게임러닝 콘텐츠 ‘Challenge24’ 비대면 시연회 개최 [내부링크]

공공기관&기업들이 주목하는 에듀테크(EduTech) 비대면 교육 서비스BusinessKorea | 비즈니스 코리아2020년 9월 24일 비즈니스 코리아에 보도된 위드플러스 기사를 공유합니다.BusinessKorea는 한반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유명한 월간 비즈니스입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영어 비즈니스 매체로서 1983 년 6 월에 처음 출판되었으며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사 원문 'Challenge24' 비대면 시연회가 기업교육 시장에 가져올 긍정적인 영향‘Challenge24’는 ‘환상의 섬 탐험 훈련’을 기반으로 한 윈도우 버전 게임러닝 콘텐츠다. 학습자(참가자)들은 사무실, 유연근무지 등 각자의 개인 공간.......

[HRD트렌드] 리모트워크, 집에서 돈버는 디지털노마드가 일하는 방식 [내부링크]

리모트워크는만능열쇠가 아닙니다디지털러닝연구소 <위드플러스>2000년대 인터넷 환경의 보편화와 2010년대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스마트워크의 개념이 등장했지만 최근까지 우리의 일하는 방식은 과거의 모습과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매일 정시에 출근하고 정시에 퇴근하며 주어진 업무를 근무 시간 내에 잘 수행하는 모습이 일반적이었습니다.하지만 2020년 2월, 코로나로 인해 우리의 삶은 급격한 변화를 맞이하게 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거의 모든 분야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급격하게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논의 수준에만 머무르며 일부 IT 기업에서만 적용하던 자율출.......

스타트업N | 위드플러스, ONTACT 디지털 게임러닝 ‘Challenge24’ 발표 [내부링크]

온택트 디지털 게임러닝챌린지24 비대면 기업교육 HRD스타트업 전문매체 '스타트업N'2020년 11월 25일 '스타트업N'에 보도된 위드플러스 기사를 공유합니다.스타트업N은 스타트업에 관련된 핵심 내용을 알려주는 온라인 매체입니다. 국내외 스타트업 정보, 투자 기관, VC 등 국내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분석하며 해외의 글로벌 기반 스타트업 생태계와 연결하는 것이 이 매체가 지향하는 목표입니다. 기사 원문 온택트 디지털 게임러닝 HRD 콘텐츠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기업과 공공기관의 비대면 콘텐츠 비중이 높아지고 있고 특히, 교육계 패러다임의 전환이 빠르다최근에 코로나 백신이 국내에도 도입되고 있.......

[HRD트렌드] 긱 이코노미? 세계적 기업들이 따라가는 플랫폼 비즈니스의 전망 [내부링크]

점점 더 커질 Gig Economy 시장긱 이코노미의 장단점은?긱 이코노미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 오늘은 긱 이코노미, 긱 경제(gig economy)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긱 이코노미란?Gig Economy긱(gig)은 일시적인 일을 뜻합니다. 과거 1920년대 미국 재즈클럽의 단기적 섭외 연주자들을 그렇게 부르던 데서 유래되었습니다.우리에게 익숙한 "인력 사무소"를 떠올려볼까요? 사무소장은 언제나 사무소에서 자리하고 있지만 다른 노동자들은 그들이 원할 때 사무소에 와서 일을 하는, 그 계약 형식을 그리면 긱을 이해하는데 빠릅니다. 하지만 요즘 시대의 긱(gig)은 "디지털 장터에서 거.......

[HRD트렌드] 해외 에듀테크 사례로 보는 교육의 미래 feat. 미국, 영국, 중국 [내부링크]

에듀테크는 교육의 미래?비대면 시대, 교육과 기술의 만남19세기 교실에서20세기 교사가21세기 학생을 가르친다학교교육, 기업교육 포함해서 교육 현장에 있는 관계자분들이라면 위의 문구를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빠르게 변하고 있는 시대 분위기에 실시간으로 대응하지 못하고 여전히 익숙한 교육 방식을 고수하는 교육계의 관행을 비판하는 내용인데요.반대로 요즘에는 21세기 교실에서 19세기 방법으로 가르친다는 표현도 생겼습니다. 최첨단 기술의 발달로 교육 환경은 점점 디지털화 되어가고 있지만 교육 방식은 여전히 오래전 주입식 강의 방식에서 벗어나지 못한 것을 꼬집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실제로 1980-90년대 국내 교육 환.......

[HRD트렌드] 테슬라 일론 머스크가 인정한 국내 에듀테크 스타트업 사례 [내부링크]

테슬라 CEO가 인정한에듀테크 스타트업 중에 한국 기업이 있다구?위드플러스 디지털러닝연구소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문화가 전 세계로 확산되면서 교육과 기술의 결합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동시에 그동안 이러닝으로 대표되던 온라인 교육 시장도 VR, AR,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최첨단 디지털 기술과 결합한 실감형 교육 콘텐츠인 '에듀테크' 시장으로 빠르게 통합되고 있습니다.글로벌 에듀테크 시장은 현재 눈부시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해외에는 기업가치 1조가 넘는 유니콘 기업이 계속 등장하고 있고 이런 성장세는 앞으로 더 가속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국내 에듀테크 시장은 어떨까요? 대한민국은 전.......

[HRD트렌드] 기업교육에서 디지털 HR 도입이 시급한 이유 3가지 [내부링크]

트랜스포머?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디지털러닝연구소 <위드플러스>최근 기업 현장에서 가장 화두가 되는 이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입니다. 2016년 다보스포럼에서 '4차산업혁명'이 처음 언급되면서 사회 모든 분야에 디지털 기술이 결합하고 있고 코로나로 인해 결합 속도는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 DX가 있습니다.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이란계속에서 진화하는 디지털 기술을사람들의 생활에 침투시킴으로서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것DX의 사례는 2021년 우리의 일상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택시 호출, 배달 주문, 숙박 예약, 물건 구매 등 우리는 일상을 유지하기 위해 앱.......

여성경제신문 | 온택트 시대, ‘게임하면서 배우는’ 디지털 게임러닝이 뜬다 [내부링크]

온택트 시대 HRD디지털 게임러닝이 뜬다!여성경제신문2020년 11월 26일 여성경제신문에 보도된 위드플러스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경제신문은 서울문화사가 발행하는 대한민국 최초 여성 중심의 종합 온라인 매체입니다. 서울문화사의 자매지인 우먼센스, 리빙센스 등과 계열사인 시사저널, 일요신문과의 협업을 통해 양질의 뉴스를 전달하는 종합 신문입니다. 위드플러스 소개 기사 온택트 디지털 게임러닝 HRD지난 11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진행된 HRD KOREA 2020 컨퍼런스&엑스포에 위드플러스는 엑스포 섹션에 ‘온택트 디지털 게임러닝-Challenge24’를 주제로 발표했다.코로나 확산 이후 우리가 알고 있던 모든 기업.......

[HRD트렌드] 비대면 시대, 에듀테크 시장의 가파른 성장에 대비하는 기업교육 전략 [내부링크]

변해야 살아남습니다디지털러닝연구소 <위드플러스>코로나로 인해 삶의 많은 부분이 바뀌고 있습니다. 바로 피부에 와닿는 가장 큰 변화는 우리가 숨을 쉬는 것처럼 무의식적으로 하던 대면 만남이 사라진 것입니다. 그동안 밥을 먹든 공부를 하든 일을 하든 사람과 사람이 하는 모든 행위에는 '직접 만남'이 전제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가 1년 이상 이어지면서 우리가 알고 있던 만남의 공식이 변했습니다. 비대면, 언택트, 온택트 등 인류가 한 번도 만나지 못한 사회적 현상을 설명하기 위해 각계각층에서 다양한 용어가 등장하고 있지만 그 와중에 사람들이 확실하게 깨달은 사실이 있습니다. 코로나가 끝나도 우.......

[6급 공무원] 공공기관 중간관리자 직급별 비대면 기업교육 후기 [내부링크]

축하드립니다귀항에 성공하셨습니다!디지털러닝연구소 <위드플러스>챌린지24는 게임러닝 기법을 도입한 의사결정 시뮬레이션 기업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참여자는 24일간 팀원들과 항해를 통해 날씨, 식량, 미션 등 다양한 변수에 대처하며 '생존을 통한 이익 극대화'를 추구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참여자들은 전략 수립, 손익 비교 평가 같은 실제 경영 과정에서 일어날 법한 일들을 직접 체험하여 팀워크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교육 후기는 공공기관 6급 공무원 대상 글로벌 인재 양성 과정에 적용한 챌린지24 비대면 프로그램입니다. 글로벌 인재 양성과정 6급 공무원 기초 단체에서 6급 공무원은 중.......

주식으로 공부하는 의사결정 기업교육 HRD <디메이커스> [내부링크]

우리는 과연 이성적으로 의사결정을 하고 있을까#의사결정 #주식공부 #보드게임1. 문제 인식 2. 정보 수집3. 대안 마련 및 비교4. 대안 선택 및 적용5. 결과 도출 및 피드백조직 운영에서 합리적인 의사 결정 구조를 단순하게 도식화하면 위와 같습니다. 용어가 조금 다르거나 조금 더 세분화된 구조로 되어 있는 도식도 있지만 대부분 위의 도식으로 수렴할 수 있습니다.그런데 과연 우리는 조직 운영을 할 때 합리적으로 의사결정을 하고 있을까요? 크던 작던 조직 경험을 조금이라도 해 본 분이라면 위의 의사결정 도식이 실제 운영 과정에서 잘 적용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인간은 스스로 합리적인 존재.......

[주식X기업교육HRD] 이것을 알면 오르는 주식이 보인다? [내부링크]

주식 투자할 때꼭 알아야 할 이것!디지털러닝연구소 <위드플러스>몇 년 전부터 '부의추월차선'이라는 책이 매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8년 전에 출판되었지만 최근 '경제적 자유'라는 트렌드를 등에 업고 엄청난 판매량을 보이고 있습니다.이 책이 인기를 얻는 이유는 한 가지입니다. 바로 돈을 단기간에 많이 벌고 싶기 때문입니다. 과거에는 경제적 자유를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소수였습니다. 하지만 작년 신사임당 온라인 유통 붐을 시작으로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젊어서 부자가 되는 방법'에 집중하고 있습니다.돈을 벌고 모으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간단하게는 소득을 늘이는 방법과.......

머니투데이 | 위드플러스, 참여형 디지털 교육 '챌린지24' 공공기관 진행 [내부링크]

비대면 기업교육 HRD위드플러스 <챌린지24> 소개머니투데이2020년 10월 22일 머니투데이에 보도된 위드플러스 기사를 공유합니다.머니투데이는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라는 슬로건을 가진 경제, 증권, 기업 등 모든 금융 및 기업 정보를 보도하는 경제 미디어그룹입니다. 2001년 오프라인 신문을 창간한 이후 현재 국내 경제 신문 '빅3'로 자리 잡았고 경제신문 분야 온라인 순위 1위 미디어입니다. 머니투데이에 소개된 위드플러스 참여형 디지털 기업교육 '위드플러스'챌린지24는 게임 기반 교육을 의미하는 게임러닝 콘텐츠로, 이용자의 교육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학.......

[HRD트렌드] 비대면 기업교육을 재미있고 이색적으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좀 재밌고 신나는 기업교육은 없을까?디지털러닝연구소조금 규모가 있는 기업은 모두 내부에 HR(인사직무) 부서를 두고 있습니다. 기업 규모에 따라 1명이 업무를 맡아서 하는 곳도 있고 많게는 수십 명이 HR 관련 업무를 하는 곳도 있습니다. 기업을 구성하는 자원은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유형자원, 무형자원, 인적자원입니다. 유형자원은 돈과 건물 같은 눈에 보이는 자산이라면 무형자원은 특허, 브랜딩, 기업문화 같은 손에 잡히지 않지만 기업의 가치에 영향을 주는 자산을 뜻합니다.인적자원(Human Resource)은 노동자가 노동을 통해 생산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HR 부서는 채용, 교육, 평가, 승진의 과정에 직접 개입해 조.......

[코딩XHRD] 재미있는 팀빌딩&조직활성화 기업교육 프로그램 '아이로봇' [내부링크]

레고X코딩X컬링이색적인 기업교육 HRD디지털러닝연구소 <위드플러스>2020년 뜨거운 여름, 더 뜨거웠던 위드플러스의 코딩 기반 기업교육 프로그램 i-ROVOT(아이로봇) 개발 과정을 공유합니다.아이로봇은 레고 EV3를 활용한 팀빌딩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누구나 쉽게 시도해 볼 수 있는 블록 코딩과 레고를 기반으로 교육이 진행되기 때문에 조직 활성화 훈련이 필요한 모든 곳에서 교육이 가능합니다. 로봇 컬링기업교육 HRD나비야 챌린지 ICT 블록 코딩 교육 1미로 게임 ICT 블록코딩 교육 2아이로봇 교육은 컴퓨팅 사고력, 로봇 배틀, 라인 트레이서 등 다양한 미션을 가지고 교육을 진행합니다. 고객사에서 요구하는 교육 목표에 맞는.......

[HRD트렌드] 신입사원 OJT 교육을 준비할 때 꼭 기억해야 할 10가지 [내부링크]

띠로링!신입사원이 입장했습니다디지털러닝연구소한 기업 조사 사이트가 작년 말에 입사 1년 차 미만 신입사원 600여 명을 대상으로 '퇴사 결심 시기 및 이유'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놀랍게도 89%가 넘는 신입사원이 퇴사를 고민했다고 하는데 퇴사 결심 이유 순위를 보면 더 놀랍습니다.결과를 보면 업무나 연봉보다 '인간관계'에 의한 스트레스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조직 문화부터 개인의 스타일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겠지만 특히 신입사원의 경우 직장 상사와의 관계를 많이 어려워합니다. 반대로 상사의 입장에서는 업무 전달을 위해 꼭 해야 할 말들도 신입 직원들에게 '꼰대'라고 불.......

[50대 고위직 공무원]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비대면 기업교육 사례 [내부링크]

하루를 잘못 계산했다!데이터 분석이 부족했다!디지털러닝연구소 교육 후기위드플러스는 20년 경력의 기업교육전문가와 게임기획전문가가 만나 창업한 디지털 보드게임 기반 기업교육 HRD 전문 기업입니다. 2020년 코로나 확산을 통해 대면 교육이 전면 중지되면서 비대면 게임러닝 기술을 도입하여 100% 온라인 교육이 가능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오늘 소개할 교육 후기는 2020년 12월 17일, 진행한 B시 장기교육 복귀 간부공무원(3-5급) Warm-Up과정입니다.B시 장기교육 복귀 간부 공무원(3-5급)B시는 글로벌 해양 수도를 목표로 하고 있는 대한민국 제2의 도시입니다. 챌린지24 비대면 디지털 항해를 통해 50대 고위직 공무원.......

벤처스퀘어 | ‘위드플러스’ 교육 효과를 극대화한 언택트 게임러닝! [내부링크]

위드플러스교육 효과를 극대화한 언택트 게임러닝!벤처스퀘어2021년 1월 5일 벤처스퀘어에 보도된 위드플러스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스퀘어는 대한민국 대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로서 2010년에 설립된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입니다. 2020년 12월 기준 95개 기업 대상으로 103회의 누적 투자를 달성한 스타트업 종합 서비스 플랫폼입니다.언택트 게임러닝 '위드플러스'챌린지24는 2019년 ‘VR AR 경기콘텐츠진흥원 오디션’에 선정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고, 2020년 1월 아워홈에 AR 버전을, 9월 근로복지공단에 윈도우 버전을 론칭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챌린지24는 위드플러스의 대표 HRD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진행.......

신규입사자교육 | 줌 화상회의 및 게임러닝 기반의 기업교육 HRD <챌린지24> [내부링크]

고잉메리호!디지털 시대를 항해하다디지털러닝연구소 교육 후기위드플러스는 20년 경력의 기업교육전문가와 게임기획전문가가 만나 창업한 보드게임 기반 기업교육 HRD 전문 기업입니다. 하지만 2020년 코로나 확산을 통해 대면 교육이 전면 중지되면서 기존의 서비스에 게임러닝 기술을 도입하여 100% 온라인 교육이 가능한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오늘 소개할 교육 후기는 2021년 1월 13일 경기도에 위치한 인터넷 서비스 기업 N사 신입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Challenge24 비대면 경영 시뮬레이션 교육입니다.IT기업 N사 신입사원 6개조N사는 게임, 결제 엔터테인먼트, 광고 등 IT 기반의 다양한 분야에 진출 및 성장하고.......

[HRD트렌드] 1980년대 기업교육에 게임러닝을 도입한 최초 기업은? [내부링크]

매니지먼트 게임Management Game디지털러닝연구소 <위드플러스>'게임러닝'이라는 용어가 등장한 것은 비교적 최근이지만 비슷한 개념의 게이미피케이션, 게임 기반 학습 등의 용어는 꽤 오래전부터 등장한 개념입니다. 그렇다면 게임러닝 방식을 기업교육에 도입한 최초의 기업은 어디일까요?개념만 놓고 보면 비즈니스 교육에 게임을 도입한 사례는 중세 시대에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중세 시대에도 타이쿤 게임이 있었다구?) 하버드 대학에서도 오랜 기간 비즈니스게임을 연구하며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하지만 경영이라는 영역에 게임 방식을 도입하여 실제 경영 실무 역량을 증진시킬 수 있는 사내 교육 프로그.......

[HRD트렌드] 경영게임 아이러브커피로 상상해보는 기업교육의 미래 [내부링크]

축하합니다!당신은 이제 사장님입니다디지털러닝연구소안녕하세요, 게임러닝X기업교육 HRD 플랫폼 <위드플러스>입니다. 오늘은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중의 하나인 '아이러브커피'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아이러브커피는 파티게임즈에서 2011년 네이버 웹서비스로 출시한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2012년 8월 모바일 버전이 출시되고 카카오게임즈와 결합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 당시 주변에서 이 게임을 모르는 사람이 없었죠.아이러브커피를 아직까지 하고 있는 사람이 있을까 싶지만 이 게임은 현재 네이버 공식 카페에 50만 명의 회원을 유지하고 있는 인기 게임입니다. 카페에는 매일매.......

포스트 코로나 시대 HRD 방향 | 기업교육 강사에게 필요한 핵심 역량 3가지 [내부링크]

변화를 원한다면 우리가 먼저 변화하자디지털러닝연구소안녕하세요, 대한민국 디지털게임러닝 Only.1 위드플러스입니다. 오늘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HRD의 방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22년 동안 이뤄질 디지털 혁신이 단 2개월 만에 이루어졌다.마이크로소프트 최고 경영자인 사티아 나델라의 말 처럼 코로나19로 우리의 생활, 업무 모든 것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업교육 시장도 예외가 아닙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기업교육의 형태와 방법이 바뀌다기업교육 방법은 1990년대 OHP 방식에서 2000년~2020년 프레젠테이션 방식으로 변화했습니다. 2000년대 초반 인터넷 서비스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기업교육도 이러닝 교.......

신입사원 입문교육 | 실패할수록 성장하는 문제해결능력 기업교육 <i-ROVOT> [내부링크]

"실패하세요" 그래도 당신은 성장합니다디지털러닝연구소 <위드플러스>참여자 중심의 쌍방향 소통과 협업이 가능한위드플러스 디지털러닝연구소의혁신적인 기업교육 서비스를 소개합니다.i-ROVOT (아이-로봇)아이-로봇은 레고(EV3)를 활용한 조직 활성화 및 팀빌딩 프로그램입니다. 코딩기술과 로봇센서 기술을 활용하여 참여자의 컴퓨팅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텍스트코딩이 아닌 블록코딩 방식으로 프로그래밍을 하기 때문에 코딩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쉽고 빠르게 코딩 과정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팀 내에서 리더, 디자이너, 빌더, 프로그래머로 역할을 지정하고 그룹토의를 통해 로봇 조립과 프.......

포스트 코로나 뷰카(VUCA) 시대에 대응하는 비대면 기업교육 HRD 애자일 전략 [내부링크]

코로나19 이후 기업교육은 어떻게 변할까디지털러닝연구소 <위드플러스>2016년 알파고의 등장으로 우리 사회는 빠르게 4차 산업혁명 시대로 접어들었습니다. 그리고 2020년 코로나의 확산 이후로 비대면 시대가 시작되면서 온오프라인 전 영역에서 한 치 앞도 예측하기 어려운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예측 불가능한 미래를 바라보며 뷰카(VUCA) 시대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변동성(Volatility)변화의 속도가 빠르고 다양함불확실성(Uncertainty)변수가 많이 미래 예측이 어려움복잡성(Complexity)인과 관계가 단순하지 않음모호함(Ambiguity)현상이 뚜렷하지 않아 판단이 어려움기업교육의 미래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작.......

[HRD 트렌드] 게임러닝과 기업교육이 만나야 하는 3가지 이유 [내부링크]

우리가 알던 기업교육은이제 끝났습니다디지털러닝연구소 <위드플러스>우리는 막연하게 게임은 재미있고 공부는 재미없는 것으로 인식합니다. 그렇다면 게임을 하는 것처럼 공부도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이런 질문을 던지며 많은 교육 연구자들이 게임과 교육을 접목시키는 방법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현대의 눈부신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함께 현재 다양한 분야의 교육 영역에서 '게임화'의 방식을 도입하고 있습니다.게임이 재미있는 이유는 단순합니다. 노력에 대한 캐시, 레벨, 지위 등의 보상이 정확하고 피드백이 빠르기 때문입니다. 게임 유저들은 가상의 공간 안에서 '자기 성장&#x27.......

[신입사원 입문교육] 몰입도 100배 게임러닝을 도입한 기업교육 HRD [내부링크]

떨이 판매 하지 마세요!디지털러닝연구소 <위드플러스>위드플러스는 2019년 보드게임을 통해 기업교육 서비스를 오픈한 HRD 전문 기업입니다. 기업 및 공공기관, 대학 등 다양한 기관에서 신입사원 입문교육, 승진자교육, 임원교육, 창업교육 등 사내 교육 목표에 따라 계층별, 직급별 맞춤 교육이 가능합니다.현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 맞추어 모든 교육 프로그램을 비대면 형태로 전환했지만 초기에는 대면 교육의 형태로 진행했습니다. 지금은 요청 사항에 따라 대면과 비대면 모든 방식의 교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오늘 소개할 교육 후기는 2019년dp 진행한 창신 INC 신입사원 입문교육 '스마트비마스터스'입니.......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비대면 경영 시뮬레이션 기업교육 <스마트B마스터스> [내부링크]

디지털러닝연구소 <위드플러스>Smart B-masters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참여자 중심의 쌍방향 소통과 협업이 가능한혁신적인 기업교육 서비스를 소개합니다스마트 B마스터스<스마트B마스터스>는 회사 설립부터 운영, 경영 평가까지 모두 경험해볼 수 있는 1인 1사 모바일 경영 시뮬레이션 기업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처음에는 보드게임의 형태로 개발되었지만 2020년에 비대면 교육이 가능한 모바일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스마트 B마스터스> 교육 영상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 개인이 회사를 직접 운영해보며 경영의 큰 흐름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참여자가 진행한 경영활동에 대한 즉각적인 피.......

코로나 비대면 시대, 애자일 조직이 필요한 이유 3가지 [내부링크]

디지털러닝연구소 <위드플러스>애자일과 조직 활성화몇 년 전부터 '애자일'이라는 용어가 IT 회사를 중심으로 경영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기 시작했습니다. 최근에는 조직 문화 혁신을 고민하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애자일 경영을 채택하고 있습니다.조직 운영 방식이 굉장히 유연하기로 소문난 카카오의 경영 방식이 바로 애자일입니다. 그 외에도 현대카드, 국민은행, 삼성SDS, SK텔레콤, KT, 토스, 쿠팡 등의 민간 기업들이 이 방식을 적극적으로 채택하고 있고 정부와 지자체와 같은 공공기관에서도 애자일 행정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그런데 애자일 조직이란 과연 무엇일까요?어디선가 많이 들어본.......

ZOOM 신입사원 경영X회계 기업 교육은 위드플러스 <스마트B마스터스> [내부링크]

디지털러닝연구소 교육 후기화재 발생!재료 창고에 화재가 났습니다RISK CARD2020년 1월 22일 D사 제조기업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스마트B마스터스 비대면 경영 시뮬레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D사 신입사원 90명 12개조 대상지난주 금요일 D사 제조 기업 신입사원 9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버전의 스마트B마스터스 교육을 진행했습니다.이 정도 규모의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다 보면 교육과정에서 다양한 변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변수에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변수를 미리 설정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고도화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그래서 총 14명의 위드플러스 강사진들은 보다 효율적인 교육을 위해 총 3일 동안 내부 스터디.......

잘나가는 HRD 기업교육 '위드플러스' 탄생 비화 [내부링크]

즐거운 학습, 몰입, 성장, 체험새로운 학습 경험 제공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위드플러스는 10여 년간 게임으로 기업 교육을 해 온 류충열 소장님과 2000년대 초반부터 네오위즈 계열사를 포함해서 20년간 다양한 게임 기획을 경험한 이광표 대표이사님이 의기투합해서 만들어진 HRD 경영 시뮬레이션 기업교육 플랫폼입니다.HRD는 Human Resource Development 의 약자로 번역하면 '인적자원개발'이라고 합니다. 기업 내 구성원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 훈련을 진행하는 활동이 바로 HRD 입니다.위드플러스의 기업교육 프로그램이 궁금하신 분들은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진행한 위드플러스 인터뷰 영상(VR/AR 해외지원사업.......

MZ세대 신입사원 비대면 교육을 위한 베스트 아이디어 [내부링크]

신입사원은미래의 회사 경영자입니다신입사원 채용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소규모의 수시 채용 문화가 자리 잡아가고 있지만 대기업의 경우 보통 상반기에 한 번, 하반기에 한 번씩 진행하곤 합니다. 좋은 직원을 뽑아도 이후의 직무 연수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구성원의 성장의 패턴이 달라집니다. 구성원의 성장은 곧 조직의 성장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신입이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하고 높은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입문 교육이 정말 중요합니다.신입사원 교육에서 꼭 강조해야 할 5가지01. 회사의 비전 공유망망대해를 항해를 하는 배가 나침반이 없다면 어떻게 될까요? 갈 길을 모르는 배는 쉽게 좌초되는 것처럼 기.......

MZ세대 창업자를 위한 경영시뮬레이션 교육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2020년 1월 6-7일 가톨릭대학교창업 준비 학생을 대상으로 스마트비마스터스 비대면 경영시뮬레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위드플러스 <SmartB-Masters>창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비대면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1월 6-7일 2일간(총 8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는데요. 사장이 되어 이익을 내기 위해 경쟁사 사장들과 판매 경쟁도 활발하고 즐겁게 진행되었습니다.1. 줌을 통해 게임 룰 설명하기 (30분)2. 공동 경영(1기) 진행하기 (60분)3. 1기 결산하기 (30분)4. 이론 학습하기_감가상각비, 손익분기점 (60분)5. 2기 자율경영 활동하기 (120분)6. 이론학습하기_손익분기점(60분)7. 3기.......

코로나라는 위기를 기회로 변화시킨 비대면 기업교육 <챌린지24> 개발 과정 [내부링크]

위기를 낭비하지 마라-이 말의 의미는 위기란 기존에는 할 수 없었던 방식으로 해볼 수 있는 기회라는 뜻이다2020년 한 해는 코로나로 시작해서 코로나로 끝나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우리 사회는 빠르게 비대면 사회로 접어들었습니다. 변화의 시점에서 많은 기업들은 기존에 운영하던 서비스를 유지하기 어렵거나 빠른 전환이 어려워 위기에 빠지기도 했습니다. 위기는 기회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를 운영하는 측면에서 기업의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위드플러스에게도 작년에 위기가 찾아왔습니다. 대면교육으로 개발한 기업교육 프로그램들이 코로나로 인해 잠시 멈춤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20.......

ZOOM과 결합한 <챌린지24> 비대면 기업교육 사례 feat. 근로복지공단, 한국전력기술 [내부링크]

디지털러닝연구소 <위드플러스>챌린지24 비대면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오늘은 작년 10월에 진행한 챌린지24기업 교육 컨설팅에 대해 알려드립니다.근로복지공단 4급 직원한국전력기술 선임급 승진자 과정작년 9월에 근로복지공단 4급 직원을 대상으로 <Challenge24_윈도우 버전>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동일한 내용으로 10월 15일부터 한국전력기술 선임급 승진자 과정에 있는 분들에게도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근로복지공단은 고용노동부 산하 기관으로 산업재채근로자의 치료와 근로자의 복지 증진에 기여하기 위하여 1995년 5월에 설립된 정부기관입니다. 한국전력기술은 한국전력이 소유하고 있는.......

[HRD트렌드] 타이쿤 게임이 중세 시대에도 있었다고? [내부링크]

디지털러닝연구소비즈니스 게임의 시작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모바일로 할 수 있는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점점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최근에는 2016년에 출시된 인디게임 <스타듀밸리> 도시경영게임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오늘은 게임 시뮬레이션 게임의기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비즈니스 게임의 시작비즈니스 게임의 원류는 중세 기사를 훈련시키기 위한 모의 군사 게임에서 비롯되었다고 합니다. 즉 중세 시대에 기사들이 직접 전투 현장에 배치되었을 경우를 상상하게 하여 여러 실전 상황을 만들어 거기에 익숙해지도록 훈련을 시킨 것입니다.이후 하버드 대학의 교수와 연구진들은 기업의 관리자.......

<챌린지24> 기업교육 HRD | 신입사원 사내 교육을 비대면으로 진행했습니다 [내부링크]

디지털러닝연구소 <위드플러스>챌린지24 비대면 교육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2020년 1월 11일 D 첨단소재 기업 신입사원분들을 대상으로챌린지24 프로그램의 비대면 교육을 진행했습니다.위드플러스 <Challenge24>위드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챌린지24> 프로그램은 대면, 비대면 교육이 가능한 HRD 기업교육 솔루션입니다. 게임을 기반으로 교육을 진행하기 때문에 참여자의 몰입도가 높고 특히 기업 구성원 중 MZ세대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오늘은 D 첨단소재 신입사원분들과 함께 온라인으로 비대면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오전 9시부터 진행한 교육은 오후 1시에 종료를 했는데요. 긴 시간이었지만 참.......

성장하고 싶은 직장인들을 위한 의사결정 기업교육 프로그램 [내부링크]

디지털러닝연구소Challenge 24안녕하세요, 위드플러스입니다.참여자 중심의 쌍방향 소통과 협업이 가능한혁신적인 기업교육 서비스를 소개합니다챌린지24 비대면<챌린지24>는 팀워크를 키우는 최적의 체험 교육을 제공하여 기업 구성원들이 조직 활동을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디지털러닝 기업교육 프로그램입니다. 게임 기반의 의사결정 시뮬레이션 교육을 통해 기업을 경영하는데 꼭 알아야 할 환경 분석, 목표 설정, 전략 수립 등에 대한 직무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챌린지24>이 기본 학습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총 3단계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으며 실제 경영을 운영하는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전략.......

디지털러닝연구소 <위드플러스>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디지털러닝연구소위드플러스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시대 기업과 구성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기업 교육이란 무엇일까요위드플러스는 기존의 기업교육에 게임러닝 기법을 도입하여 재미와 의미,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온택트 기반 경영 게임 기업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위드플러스가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들은 게임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경쟁, 레벨, 보상 등의 장치를 활용하여 학습자가 자발적으로 몰입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스마트 B 마스터스 : 회사를 직업 운영하며 경영의 흐름을 이해하고 경영 언어에 대한 이해도를 높입니다. 챌린지24 : 바다 항해 게임 프로그램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