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grebangre의 등록된 링크

 bangrebangr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3건입니다.

근력운동 효과와 근육의 중요성 [내부링크]

<근육의 중요성> 근육은 인간의 모든 신체 활동을 가능하게 만드는 기관입니다. 근육의 힘을 강하게 함으로 활력이 증진되고 자신감이 상승됩니다. 또한 근육은 신체의 질병뿐 아니라 마음의 병을 치료하는데 도..

척추질환 종류와 척추에 좋은자세 [내부링크]

척추질환은 우리가 겪고 있는 흔한 질병입니다. 우리가 두발로 땅을 딛고다니는 순간부터 네발로 기는 것보다 세배 이상의 척추에 압력을 가하며, 그중 허리 척추는 우리 몸의 60% 이상을 감당하게 됩니다. 따라..

해열제 종류와 교차복용 [내부링크]

<열이 나는 원인과 정상체온 범위> 인간은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하려는 성질이 있습니다. 시상하부의 체온조절 중추와 피부와 중추신경계에 위치한 열 민감성 신경 사이에서 전달되는 정보에 의해 조절됩니다. 감..

피부노화의 원인과 노화방지비법 [내부링크]

<피부 노화> 나이가 들면서 피부 역시 탄력을 잃고 주름이 늘어나는 것은 당연한 일일 것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우리 피부의 상태는 달라질 것입니다. 동안 피부를 위해 많은 돈과 시간을 투자..

복부비만,나잇살의 원인과 예방 관리 [내부링크]

<복부비만> 요즘 같은 코로나 시기에 우리는 밖을 나갈 수 없게 돼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많은 음식을 먹고 운동하지 않게 돼 복부비만을 걱정하고 있는 사..

중이염 증상 치료 원인 예방법 [내부링크]

<중이염> 중이염은 중이에서 생기는 염증성 질환을 가리켜 말합니다. 귀는 소리를 듣고 몸의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귀는 해부학적으로 보통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귓바퀴에서 고막..

탈모의 원인과 치료및 관리,예방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탈모> 탈모는 특정한 사람만의 문제가 아닐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하루가 다르게 머리카락이 빠지는 증상을 겪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중장년층에만 생겼지만 지금은 젊은 층에서도 심지어 청소년들에게도 나타나..

간경변증의 원인,증상 과 합병증,예방관리 [내부링크]

<간경변증> 위에 사진의 왼쪽은 건강한 간의 사진이고 오른쪽은 간경변증이 진행된 간의 사진입니다. 건강한 간은 위와 같이 표면이 매끄럽고 선명하고 붉은빛을 띠고 말랑말랑 합니다. 하지만 간경변증이 진행된..

파킨슨병의 증상및 치료및 관리 [내부링크]

<파킨슨병> 뇌에 있는 흑질이라는 곳에 신경세포가 변성 및 괴사 되어 이 부위에서 생성되는 신경전달 문질인 도파민의 감소로 발생하게 됩니다. 도파민은 우리 몸이 제대로 움직이도록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되는..

노년의 불청객 치매의 종류와 예방및 관리 [내부링크]

<치매> 치매는 뇌세포의 파괴로 기억력, 언어능력, 판단력 등의 인지기능이 저하돼 일상생활을 유지하는데 어려운 경우를 말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단순히 건망증이라고 무시하고있던 사이 점점 파괴되고 있는 뇌..

장염의 종류, 증상및 치료 관리,도움이 되는 약 [내부링크]

<장염> 여름철에는 높은 기온과 습도로 미생물이 많이 증식을 해 장염이나 감염에 노출되기 쉬운 환경입니다. 장염은 (소장, 대장) 장에 염증이 생기는 모든 질병을 가리켜 말합니다. 상한 음식을 섭취하거나 세..

눈다래끼의 원인 및 증상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눈 다래끼> 눈꺼풀에는 짜이스 샘, 마이봄샘, 등의 여러 분비샘이 존재합니다. 이 분비샘 중에서 짜이스 샘, 몰 샘에 생긴 급성 화농성 염증을 겉 다래끼라고 합니다. 마이봄샘의 급성 화농성 염증을 속 다래끼(..

식중독의 원인과 예방및 관리 [내부링크]

<식중독> 식중독이란 섭취한 음식 물속에 세균 또는 바이러스 , 독성물질로 인해 발생한 건강의 이상 상태를 말합니다. <식중독을 일으키는 세균과 증상> ※살모넬라균 대부분의 사람들은 살모넬라균이라는 용어..

면역관리, 면역에 좋은음식에는 어떤 것이 일을까요? [내부링크]

<면역관리> 면역력이란 우리 몸이 외부 바이러스나, 외부의 세균 공격 등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자연스럽게 외부의 바이러스나 각종 세균으로부터 자연스럽게 노출이 쉬..

코로나백신 종류와 효과, 부작용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도입>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혼란에 빠트리고 있는 요즘, 우리나라는 빠른 대처와 방역으로 다른 나라들에 비해서 코로나로부터 조금은 안전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4차 대유행이 시작되면서..

코로나 델타바이러스, 변이바이러스 왜 생겨났을까요? [내부링크]

<코로나 델타 바이러스 발생> 요즘 우리가 겪지 않아도 될 질병으로 인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힘들게 지내는 요즘 코로나 델타 바이러스 변이 바이러스는 도대체 왜 생겨났고, 어떻..

비타민 D결핍의 증상과 주요효능, 좋은음식 [내부링크]

<비타민D> 비타민 D는 몸 전체의 여러 시스템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매우 중요한 비타민입니다. 비타민D의 가장 중요한 역할 중 하나는 면역 체계를 강하게 유지하여 질병을 유발하는 바이러스와 박테리아와 싸울..

폭염시 발생하는 일사병과 열사병의 증상및 예방 [내부링크]

<폭염> 폭염은 갑자기 찾아오는 심한 더위를 말하며 일명 가마솥 찜통더위라고 합니다. 폭염에는 폭염주의보와 폭염 경보가 있습니다. 폭염주의보는 6~9월 최고기온이 33도인 상태가 2일 이상 지속될 때를 말합니..

생리통의 원인과 증상 및 치료방법, 완화에 좋은음식 [내부링크]

<생리통> 월경통이라고도 하며 월경주기와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주기적으로 골반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보통 국내 여성의 약 70~95%가 생리통을 호소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통증을 경험하고 있습니..

안구건조증 증상, 치료및 예방관리,좋은 음식 [내부링크]

<안구건조증> 눈물이 지나치게 많이 증발해 눈물이 부족하거나 눈물 구성 성분의 균형이 잘 맞지 않아서 안구 표면이 손상되고 자극감이나 이물감, 건조감, 쓰리거나 시리고 가렵거나 뻑뻑한 느낌 같은 증상을 느..

변비의 증상과 좋은음식및 관리 [내부링크]

<변비>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약 8%, 열 명 중 한 명이 변비 환자일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변비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변비는 일주일에 보통 2회 이하의 배변을 보는 경우를 말합니다. 변비에 걸리게되면 작고 딱..

만성피로 증후군에 좋은음식과 관리 [내부링크]

<만성피로 증후군> 일상적인 활동 이후 비정상적으로 기운이 없어지고 지속적인 노력을 했음에도 집중이 안되며 필요한 일을 할 수 없는 상태로 전반적으로 기운이 없는 상태를 피로라고 합니다. 이 피로가 6개월..

수족구 증상및 관리 [내부링크]

<수족구> 수족구는 매년 유행하고 지나가는 바이러스성 감염 질환 중 하나이며 전염력이 강합니다. 주로 여름부터 가을에 거쳐 콕 카키 바이러스, 엔테로 바이러스 등에 감염되어 손과 발, 입에 생기고 손과 발..

알레르기비염 원인및 증상과 관리 [내부링크]

<알레르기 비염> 코 점막이 다양한 원인물질에 의하여 만성적인 알레르기 염증반응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거주환경의 변화로 알레르기성 질환이 전 세계적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 국민의 약 20%가 겪는 아주 흔..

고지혈증 원인 및 증상과 관리 [내부링크]

<고지혈증> 혈액 중에 기름기가 많은 것으로 중성지방, 콜레스테롤이 비정상적으로 많이 증가된 상태를 말합니다. 기름기가 혈관벽에 붙어 혈관이 점점 좁아지고, 막히게 됩니다. 동맥경화 및 심혈관계 질환을 일..

여드름 종류와 원인, 치료및 관리 [내부링크]

<여드름> 여드름은 주로 얼굴, 목, 가슴, 등, 어깨 부위에 발생하는 염증성 피부질환입니다. 보통 성호르몬 분비로 10대 초반에 발생하지만 20대 전후에 증상이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성인 여드름은 주로 여성에..

불면증의 유형과 원인및 치료에 도움이되는 음식 [내부링크]

<불면증> 수면은 우리의 삶에서 대단히 큰 비중을 차지하는 건강의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밤에 잠을 못 자는 경우 그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한 경우 낮 동안의 졸음, 피로감, 의..

대상포진 증상과 치료 및 관리 [내부링크]

<대상포진> 언뜻 피부 질환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수두 바이러스로부터 발생하는 신경계 질환입니다. 어릴 때 수두를 앓았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걸릴 수가 있으며 특히 수술이나 외상 또는 결핵에 걸리거나 과로..

만성염증의 증상과 질환 및 관리 [내부링크]

<급성 염증> 우리 몸에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입했을 때 감염 부위에서 일어나는 면역학적 반응으로 감염 부위가 붓고 열이나며 통증을 유발하게 되며 이를 급성 염증이라 합니다. 급성 염증은 이를 해결하는 과..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증상, 치료및 관리 [내부링크]

<과민성 대장증후군>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란 소화기 질환 중에서 가장 빈도가 높은 것으로, 위장병 환자의 50-70%를 차지하고 있다. 특별한 질병 없이 만성적으로 복통이나 복부 불편감이 있으면서 장기간에 걸..

감기와 독감의 차이, 감기몸살의 민간요법 [내부링크]

<감기> 감기란 병원미생물이 공기를 통하여 감염되어 상기도에 부착하거나 번식하고, 저항력의 저하(추위, 영양불량, 수면부족 등)와 함께 발생하는 감염증의 일종이다. 대부분의 병원 미생물이 바이러스이고, 인..

고혈압 원인 과 치료및 관리 [내부링크]

<고혈압> ※혈압 심장은 펌프처럼 혈액을 몸 구석구석까지 보내주고 있으며, 이때 혈액이 혈관 벽에 가하는 힘이 혈압입니다. 즉, 혈압은 혈관 내 압력을 수치로 나타낸 것입니다. ※수축기 혈압 심장이 수축하여..

퇴행성 관절염 증상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정의> 퇴행성 관절염은 관절질환 중 가장 흔한 질환 중 하나입니다. 뼈의 끝부분을 보호해주는 연골이 점진적으로 손상이 진행되는 경우나 관절 주변의 근육과 인대가 약해지며 기능이 저하되고 통증이 생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