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iavata의 등록된 링크

 cariavat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1건입니다.

청계천산부인과, 임신 주수별 산전검사 시기 [내부링크]

청계천산부인과, 임신 주수별 산전검사 시기 임신 초기 (1주 ~ 12주) 임신 초기에는 태아의 발달이 가장 빠르게 진행되는 시기입니다. 이 기간 동안 적절한 산전검사를 통해 태아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혈액검사: 임신 초기 혈액검사를 통해 태아의 염색체 이상 여부와 염색체 이상에 따른 유전적 질환 위험성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형 및 혈액 질환 여부, 감염성 질환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도세포병원체 검사: 요도세포병원체 검사는 선천성 감염성 질환인 요도세포증후군의 위험성을 평가하기 위해 실시됩니다. 이 검사를 통해 태아의 신경계 발달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음파 검사: 임신 초기 초음파 검사는 태아의 신체 구조와 심장 박동을 확인하고 태아의 성장 상태를 평가..

잠실통증의학과, 오십견은 50대 질환? 제대로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잠실통증의학과, 오십견은 50대 질환? 제대로 알려드려요 오십견이라는 말을 들으면, 대부분 50대에 주로 발생하는 질환으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이는 정확한 정보가 아닙니다. 오십견은 의학적으로는 ‘유착성 관절낭염’이라고 불리며, 주로 어깨 관절을 둘러싼 관절낭에 염증이 생기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 염증으로 인해 관절낭이 두꺼워지고 수축되어, 어깨의 움직임이 크게 제한되고 통증이 발생합니다. 그렇다면, 오십견의 발생 원인과 주요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십견의 발생 원인 오십견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가능성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첫째, 장기간 어깨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예를 들어 팔이나 어깨에 부상을 입어 장기간 고정된 경우에 ..

송파나루역정형외과, 족저근막 부위 과도한 압력과 긴장은 염증원인 [내부링크]

송파나루역정형외과, 족저근막 부위 과도한 압력과 긴장은 염증원인 오늘은 우리의 발걸음을 가볍게 해주어야 할 중요한 부분인 발바닥에 발생하는 흔한 질환인 족저근막염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발은 우리 몸을 지탱해주는 기둥과도 같아서, 이 부분에 문제가 생기면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겪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족저근막염에 대한 올바른 이해는 불편함을 예방하고, 적절한 관리를 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족저근막염 정의: 발바닥통증 족저근막이란, 발의 아치를 지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두꺼운 섬유조직을 가리킵니다. 이 근막은 뒤꿈치 뼈에서 시작하여 발가락 쪽으로 뻗어 있는데, 이 구조물이 우리의 체중을 분산시켜 주며, 걸을 때나 뛸 때 발의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이 족저근막에 지속적..

석촌동 팔꿈치통증, 구부리고 펼 때 소리 원인은? [내부링크]

석촌동 팔꿈치통증, 구부리고 펼 때 소리 원인은? 팔꿈치를 구부리고 펴면 소리가 나는 것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통증이 크게 없다면 우선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하지만 병원 진료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팔꿈치에서 소리가 나는 일반적인 원인: 기포: 팔꿈치 관절액에 기포가 생기면 팔꿈치를 펴거나 구부릴 때 "딱" 또는 "퍽" 하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이는 무해한 현상이며, 일반적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인대 문제: 팔꿈치 인대가 늘어나거나 찢어지면 팔꿈치를 펴거나 구부릴 때 "딱" 또는 "쨍" 하는 소리가 나고, 불안정감, 통증, 붓기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연골 문제: 팔꿈치 연골이 손상되면 팔꿈치를 펴거나 구부릴 때 "긁는 소리..

성수동산부인과, 다낭성 난소 증후군, 걱정 마세요 [내부링크]

성수동산부인과, 다낭성 난소 증후군, 걱정 마세요 1.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란 무엇일까요? 난소에 작은 낭포가 여러 개 생기고 호르몬 불균형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정상적인 배란이 일어나지 않아 생리가 없거나 불규칙하게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2. 털이 많아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남성 호르몬 분비가 증가하여 팔, 다리, 얼굴 등에 털이 많아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생리를 안 해도 되는지 걱정입니다. 즉각적인 건강 문제는 없지만, 장기적으로 불임, 자궁내막암, 대사증후군 등의 합병증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4.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 호르몬 치료: 생리 주기를 정상화하고 남성 호르몬 분비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 및 식이요법: 체중 감량은 인슐린 민감도를 개선하고..

잠실통증의학과, 목 디스크 진단 및 치료 [내부링크]

잠실통증의학과, 목 디스크 진단 및 치료 단순 X-선 촬영으로도 목 디스크 진단을 내릴 수 있나요? 진단 후 관리와 치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단순 X-ray는 목 디스크 진단의 첫 걸음 단순 X-ray는 목 디스크를 직접적으로 진단하는 검사는 아니지만, 디스크 발생 가능성을 추측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X-ray를 통해 다음과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척추뼈의 정렬 상태: 척추뼈의 이상 배열은 디스크 발생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척추뼈의 변형: 척추관 협착증과 같은 변형은 디스크 탈출 시 신경 압박을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퇴행성 변화: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척추뼈의 퇴행성 변화는 디스크 발생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한 추가 검사 X-ray 이후 디스크 의..

길동교통사고한의원, 후유증 극복을 위한 선택 [내부링크]

길동교통사고한의원, 후유증 극복을 위한 선택 교통사고, 두 번째 공포: 후유증 교통사고의 고통은 사고 현장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후유증은 눈에 보이지 않는 낫으로 삶의 질을 갉아먹고,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어려움을 초래합니다. 통증, 어지럼증, 불안, 우울증 등 다양한 증상이 삶의 활력을 빼앗아가고, 사회 활동 참여와 인간관계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한의원, 맞춤 치료로 후유증 극복에 동반자 되다 서양 의학과는 다른 접근 방식으로, 한의원은 교통사고 후유증 극복에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증상과 체질을 면밀히 진단하여 맞춤 치료를 제공하며, 다양한 치료법을 통해 통증 완화, 회복 촉진,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합니다. 한의원 치료의 빛나는 장점 안전하고 부작용이 적은 치료: ..

길동역한의원, 한의사가 말하는 아토피 환자의 식습관 5가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길동역한의원, 한의사가 말하는 아토피 환자의 식습관 5가지 알아보자 아토피 피부염은 만성적인 피부 질환으로, 가려움증, 건조함, 발진을 유발합니다. 아토피 증상을 완화하는 데 식습관은 중요한 역할을 하며, 한의학에서는 5가지 핵심 요소를 강조합니다. 1. 균형 잡힌 식단 오곡잡곡: 현미, 귀리, 보리, 메밀 등을 섭취하여 식이섬유와 비타민 B를 충분히 공급합니다. 다채로운 채소: 녹색, 노란색, 붉은색 등 다양한 색의 채소를 골고루 섭취하여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미네랄을 얻습니다. 신선한 과일: 계절 과일을 섭취하여 비타민과 식이섬유를 공급합니다. 단, 과당 함량이 높은 과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한 단백질: 생선, 두부, 계란, 닭고기 등 소화가 잘 되는 단백질을 섭취합니다. 붉..

불광동정형외과, 오십견 나에게 맞는 증상 확인 후 치료하자 [내부링크]

불광동정형외과, 오십견 나에게 맞는 증상 확인 후 치료하자 오십견, 증상 진행 단계별 맞춤 치료로 고통 극복하기! 오십견은 40대 후반부터 발생하며, 50대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 어깨 질환입니다. 최근에는 젊은 연령대에서도 발생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십견은 어깨 관절 주변 조직에 염증과 유착이 생겨 통증과 운동 제한을 유발합니다. 갑작스러운 통증과 뻣뻣함으로 일상생활에 큰 어려움을 겪게 되는데요, 적절한 치료를 통해 완치가 가능합니다. 오십견 증상, 단계별로 어떻게 달라질까요? 3단계 진행 과정, 증상 변화 파악하기 오십견은 크게 3단계로 진행됩니다. 각 단계별 특징적인 증상과 치료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단계: 뜨거운 불꽃, 통증기 (약 3~6개월) 칼로 찌르는 듯한 극심한 ..

석촌역재활의학과, 무릎 퇴행성관절염 인공관절 수술만이 답이다? [내부링크]

석촌역재활의학과, 무릎 퇴행성관절염 인공관절 수술만이 답이다? 퇴행성관절염 관련 질문입니다. 오랫동안 저희 엄마를 괴롭힌 퇴행성관절염 때문에 고민이 많습니다. 퇴행성관절염일 경우 인공관절수술이 최후의 치료라고 하는데.. 꼭 수술이 필요한가요? 엄마의 퇴행성 관절염 치료에 대한 걱정, 이해합니다. 인공 관절 수술은 효과적인 치료 방법이지만, 유일한 선택은 아닙니다. 엄마의 증상, 나이,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하여 다양한 치료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생활 습관 개선: * 체중 조절: 과체중은 관절에 큰 부담을 줍니다. 체중 감량은 통증 완화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엄마의 체질량지수(BMI)가 25 이상이라면 체중 감량을 목표로 삼을 수 있습니다. * 규칙적인 운동: 근력 강화 운동과 유연성 ..

석촌동정형외과, 어깨힘줄 석회침착의 대표적인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석촌동정형외과, 어깨힘줄 석회침착의 대표적인 원인과 증상 1. 석회성건염에 대해 알려주세요. 석회성 건염은 힘줄에 석회침착물이 형성되고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어깨에 가장 흔하게 발생하지만, 엉덩이, 손목, 발뒤꿈치 등 다른 관절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40~60세 사이의 여성에게 더 흔하며, 당뇨병, 갑상선 기능 저하증, 류마티스 관절염 등의 질환을 가진 사람들에게 더 높은 발병률을 보입니다. 2. 석회화 되는 원인은? 석회성 건염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요인들이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힘줄 손상: 과도한 사용, 외상, 퇴행성 변화 등으로 인해 힘줄이 손상되면 석회 침착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혈액 순환 장애: 혈액 순환이 원활하..

송파동정형외과, 만성 발목염좌 발생하는 이유 [내부링크]

송파동정형외과, 만성 발목염좌 발생하는 이유 만성으로 이어질 수 있는 발목염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만성 발목염좌란? 발목 부상이 반복되거나 충분한 치료를 받지 못하여 발생하는 상태입니다. 이러한 부상은 주로 인대의 힘줄이 지나치게 늘어나거나 능선이 느슨해지는 것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만성 발목염좌는 일상 생활에서 반복적인 활동이나 스포츠 활동, 낙하, 갑작스러운 움직임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만성 발목염좌의 증상 및 원인은? 주요 증상 중 하나는 발목 주변의 지속적인 통증입니다. 이 통증은 일상 생활에서 발생하는 활동 중에 더욱 심해질 수 있으며, 통증을 유발하는 움직임이나 자세에 따라 변화할 수 있습니다. 통증은 부상 부위의 염증과 손상으로 인해 발생하며, 통증의..

여의사 전문의가 진료하는 서울 중구 브라운산부인과 장점 [내부링크]

여의사 전문의가 진료하는 서울 중구 브라운산부인과 장점 1. 여의사 산부인과 전문의로서의 섬세하고 공감하는 진료 - 여성의 신체적, 정신적 특성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환자의 고민과 어려움에 공감하며 섬세하게 진료합니다. - 여성 환자의 불편함이나 민감한 부분을 존중하고 배려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진료 환경을 조성합니다. - 여성 환자와의 효과적인 소통을 통해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제공합니다. 2. 여성 질환에 대한 전문성 - 여성 질환에 대한 풍부한 임상 경험과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정확한 진단과 효과적인 치료를 제공합니다. - 여성 질환 관련 최신 의료 기술 및 지식을 꾸준히 습득하고 적용하여 최적의 치료 결과를 달성합니다. - 환자의 개인적인 상황과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

활기찬 정형외과 4인진료(정형외과, 통증의학과, 재활의학과 전문의)의 장점 [내부링크]

활기찬 정형외과 4인진료(정형외과, 통증의학과, 재활의학과 전문의)의 장점 은평구에 위치한 활기찬정형외과는 4인의 의료진이 근골격계 질환에 대한 협진진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박수철 대표원장 (정형외과 전문의), 정해원 원장 (통증의학과 전문의), 이동준 원장 (통증의학과 전문의), 차정현 원장 (재활의학과 전문의) 등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으로 구성되어 있어 은평구 지역 주민들의 건강지킴이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활기찬 정형외과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어떤 장점들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1. 다각적인 진단 및 치료 4인의 전문의가 협진하여 진료 각 분야 전문의의 지식과 경험을 결합하여 환자의 증상을 보다 정확하게 진단하고 맞춤형 치료 계획을 수립합니다. 정형외과, 통증의학과, 재활의학과의 통합적 치..

서울시청역산부인과 임신 전 검사: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해 [내부링크]

서울시청역산부인과 임신 전 검사: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해 1. 임신 전 검사란 무엇일까요? 임신 전 검사는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해 부부 모두가 받아야 하는 검사입니다. 임신 전 여성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태아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질병이나 유전적 문제를 미리 예측하여 조치를 취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임신 전 검사는 언제 받아야 할까요? 임신 계획을 세우기 3~6개월 전에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임신 전에 건강 상태를 최적화하고, 필요한 경우 치료를 받아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기 위함입니다. 3. 여성의 임신 전 검사 항목 일반 혈액 검사 빈혈, 혈액형, RH 인자, 혈소판 수 등을 확인합니다. 뇨 검사 당뇨, 신장 질환 등을 확인합니다. 간염 검사 B형 간염, C형 간염 등을..

석촌동재활병원, 고관절 수술 후 자연스러운 보행을 위한 재활 치료 [내부링크]

석촌동재활병원, 고관절 수술 후 자연스러운 보행을 위한 재활 치료 고관절 수술 후 자연스러운 보행을 되찾는 것은 삶의 질 향상에 매우 중요합니다. 재활 치료는 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개인의 상태, 수술 종류, 회복 과정에 따라 맞춤화되어야 합니다. 개인별 맞춤 치료 나이: 나이가 많을수록 회복 속도가 느릴 수 있으며, 치료 과정에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70세 이상 환자의 경우, 젊은 환자에 비해 근력 강화 운동의 강도를 낮추고, 관절 가동 범위 확장 운동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할 수 있습니다. 건강 상태: 당뇨병, 심혈관 질환, 류마티스 관절염 등 만성 질환이 있는 경우 치료 계획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뇨병 환자의 경우..

잠실동정형외과 손목통증 : 의심할 수 있는 질환, 증상 [내부링크]

잠실동정형외과 손목통증 : 의심할 수 있는 질환, 증상 손목 통증은 다양한 질환의 징후일 수 있으며,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문적인 진찰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몇 가지 흔한 질환과 그에 따른 증상을 미리 알고 있다면, 자신의 상태를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손목터널증후군: 손목 안쪽의 '수근관'이라는 터널에서 정중신경이 압박되어 발생합니다. 증상 손목 통증, 저림, 감각 저하, 손가락 움직임 제한, 쥐는 힘 약화 원인 반복적인 손목 사용, 컴퓨터 사용, 갑상선 기능 저하, 당뇨병, 류마티스 관절염 어떤 사람에게? 컴퓨터 작업자, 스마트폰 사용자, 악기 연주자, 운동선수 2. 드퀘르뱅병: 엄지손가락을 움직이는 힘줄이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증상 엄지손가락 근..

광화문역산부인과, 심한 생리통으로 산부인과를 찾아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광화문역산부인과, 심한 생리통으로 산부인과를 찾아야 하는 이유 생리통은 대부분의 여성이 경험하는 자연적인 현상이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심한 경우에는 반드시 산부인과를 찾아야 합니다. 심한 생리통으로 산부인과를 찾아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질병의 진단 및 치료 심한 생리통은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자궁염증, 난소의 혹, 골반염증 등 다양한 질병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병들은 방치할 경우 불임, 만성 통증, 심지어 생명에 위협이 될 수 있으므로 조기에 진단하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삶의 질 향상 심한 생리통은 일상생활, 학업, 직장생활 등에 지장을 줄 수 있으며, 우울증, 불안, 스트레스 등의 정신적인 문제까지 야기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치료를 통해 생리통을 ..

서울시청역산부인과, 여성 질염: 증상 원인 치료 및 예방 [내부링크]

서울시청역산부인과, 여성 질염: 증상 원인 치료 및 예방 여성 질염은 질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여성의 건강과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며, 증상과 치료 방법도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1. 여성 질염의 특징 * 질 분비물 변화: 정상적인 질 분비물은 맑고 냄새가 없지만, 질염이 발생하면 분비물의 양, 색, 냄새가 변할 수 있습니다. * 외음부 증상: 가려움, 화끈거림, 통증,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통증: 성교 시 통증, 배뇨 시 통증, 하복부 통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기타 증상: 질 출혈, 불편함, 성욕 감소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여성 질염의 원인 세균성 질염: 가장 흔한 질염으로, 질 내 세균 균형이 깨지면 발생..

잠실통증의학과, 대표적인 어깨통증 질환 오십견 해결방안 [내부링크]

잠실통증의학과, 대표적인 어깨통증 질환 오십견 해결방안 오십견은 어깨 관절을 둘러싼 조직에 염증이 생겨 통증과 움직임 제한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심한 통증과 움직임 제한이 동반되는 질환이라는 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병은 인구 통계학적으로 주로 40세에서 50세 사이의 여성에게 가장 흔하게 발생하지만, 이는 단순한 일반화일 뿐이며, 실제로는 젊은 연령층이나 노년층에서도 발병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십견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과학적으로 완전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복합적인 요인들이 결합하여 이 질병을 유발한다는 것이 전문가들 사이에서 널리 인정되고 있습니다. 어깨 관절을 둘러싼 조직에 염증이 발생하는 여러 가지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조직 자체의 퇴행성 변화입니다. 조직이..

송파구재활병원, 척추수술 후 효과적인 재활을 위한 핵심 가이드 [내부링크]

송파구재활병원, 척추수술 후 효과적인 재활을 위한 핵심 가이드 척추수술 후 재활은 단순히 운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통합적인 관리를 통해 회복을 촉진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과정입니다. 효과적인 재활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핵심 요소들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1. 맞춤형 재활 프로그램 수술 종류 척추 유합술, 디스크 절제술, 척추 관 협착증 수술 등 수술 종류에 따라 재활 프로그램이 달라집니다. 환자 상태 나이, 건강 상태, 근력, 유연성 등 환자의 개인적인 상태에 맞춰 프로그램을 조정해야 합니다. 전문가의 지침 담당 의사와 재활 전문가의 평가를 바탕으로 적합한 운동, 자세 관리, 생활 습관 개선 등이 포함된 프로그램을 구성해야 합니다. 2. 단계별 진행 초기단계 통증 관리, 근육 이완, 혈액 순환 ..

송파통증의학과 걸을 때 통증 심한 척추관협착증 [내부링크]

송파통증의학과 걸을 때 통증 심한 척추관협착증 척추관 협착증이란? 척추관 협착증은 척추관 내부의 공간이 좁아져 다리로 내려가는 신경이 눌리면서 통증, 저림, 감각 이상, 근력 약화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척추관은 척추뼈 사이의 빈 공간으로, 척수를 포함하여 다리로 내려가는 신경들이 지나가는 통로입니다. 척추관이 좁아지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가장 흔한 원인은 퇴행성 변화입니다. 척추뼈 주변의 인대, 뼈, 관절 등이 노화로 인해 두꺼워지거나 튀어나오면서 척추관을 좁히게 됩니다. 이외에도 선천적으로 척추관이 좁은 경우, 외상, 종양, 염증성 질환 등이 척추관 협착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척추관 협착증의 증상 척추관 협착증의 가장 흔한 증상은 걸을 때 다리에 통증, 저림, 감각 이상이 나타나는 ..

을지로입구산부인과, 생리통 잘못 알고 있는 오해와 진실은? [내부링크]

을지로입구산부인과, 생리통 잘못 알고 있는 오해와 진실은? 생리통은 생리 기간 동안 나타나는 하복부, 허리, 다리 등의 통증을 말합니다. 생리통은 여성의 약 80%가 경험하는 흔한 증상이지만, 그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 등에 대한 오해가 많습니다. 생리통에 대한 오해 1. 생리통은 꼭 치료해야 하는 병이다. 생리통은 대부분 일시적인 증상이며, 약물 치료나 생활 습관 개선으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치료를 받아야 하는 병은 아닙니다. 2. 생리통은 나이가 들수록 괜찮아진다. 생리통은 나이가 들수록 통증이 감소하는 경향이 있지만, 개인차가 크며, 30대 이후에도 심한 생리통을 경험하는 여성도 많습니다. 3. 생리통은 결혼을 하면 괜찮아진다. 결혼을 해도 생리통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실..

무교동산부인과, 여성 냉대하 초기 치료가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무교동산부인과, 여성 냉대하 초기 치료가 중요한 이유 냉대하는 질에서 분비되는 분비물의 양이나 성질이 비정상적으로 변화한 것을 말합니다. 냉대하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대부분은 세균 감염, 곰팡이 감염, 바이러스 감염, 기생충 감염, 호르몬 변화, 약물 부작용 등이 있습니다. 냉대하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냉의 색깔이나 양, 냄새의 변화 - 가려움증, 통증, 불쾌감 등의 불편함 이러한 증상들은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냉의 양이 많으면 팬티나 속옷이 젖어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으며, 냄새가 심하면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초기에 치료를 시작하면 이러한 증상을 빠르게 완화하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냉대하로 인해 냉의 ..

창릉동정형외과, 쑤시고 뻐근 거기에 목통증 까지? [내부링크]

창릉동정형외과, 쑤시고 뻐근 거기에 목통증 까지? 일상생활을 하거나 일을 할때 갑자기 목 주변 부위가 쑤시고 뻐근한 경험 다들 해보셨을 겁니다.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하지만, 가장 흔한원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의 근육통 목을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잘못된 자세로 장시간 앉아 있으면 목의 근육이 뭉치고 경직되어 목이 뻐근하고 쑤시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거나, 운전을 많이 하거나, 책을 읽을 때 고개를 숙이고 오랫동안 같은 자세로 있으면 목의 근육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목 디스크 목뼈 사이의 디스크가 손상되어 탈출하거나 신경을 압박하면 목이 뻐근하고 쑤시는 증상과 함께 두통, 어깨 통증, 팔 저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

송파구통증의학과 직장인들의 손목터널증후군 예방 및 관리 [내부링크]

송파구통증의학과 직장인들의 손목터널증후군 예방 및 관리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의 정중신경이 압박되어 발생하는 질환으로, 엄지와 검지, 중지, 약지의 감각 이상, 저림, 통증, 손가락 힘의 약화 등의 증상을 나타냅니다. 직장인들이 손목터널증후군에 많이 발생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손목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컴퓨터 사용, 스마트폰 사용, 키보드나 마우스 사용, 조립, 제조, 생산 등 다양한 직종에서 손목을 반복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업무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 사용 시 손목을 구부린 자세로 장시간 키보드나 마우스를 사용하거나,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손목을 꺾은 자세로 사용하면 손목에 무리가 가고, 정중신경이 압박될 수 있습니다. 손목을 과도하게 구부리거나 펴는 자세를 취하는 경우..

잠실통증의학과 허리통증과 다리 저리다면 이 질환 주목 [내부링크]

잠실통증의학과 허리통증과 다리 저리다면 이 질환 주목 허리통증과 다리저림이 발생한다면 보통 허리디스크를 의심하게 되는데요. 잘 알려진 질환이기에 가장 먼저 생각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디스크와는 다르게 척추질환의 종류는 많습니다. 어떤 원인, 증상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오늘은 허리디스크 다음으로 대표적인 척추관협착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척추관협착증은 척추관이 좁아져 척수를 압박하여 통증이나 마비 등의 증상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척추관은 척수를 보호하고 척추 신경을 통과하는 통로로, 척추뼈, 추간판, 인대, 근육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척추관협착증은 이러한 척추관을 둘러싼 조직들이 노화나 외상 등으로 인해 두꺼워지거나 뼈가 돌출되면서 척추관이 좁아지게 되어 발생합니다. 척추관협착증의 원인은 ..

은평구척추측만증 궁금증 해결을 위한 Q&A 질문과 답변 [내부링크]

은평구척추측만증 궁금증 해결을 위한 Q&A 질문과 답변 Q. 척추측만증이란 무엇인가요? A. 척추측만증은 척추가 옆으로 휘어지는 질환입니다. 척추는 사람이 힘을 쓰거나 몸을 움직일 때 중심이 되는 중요한 구조물입니다. 척추가 휘어지면 척추의 기능이 떨어지고, 통증, 운동장애, 심장이나 폐의 압박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Q. 척추측만증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A. 척추측만증의 원인은 대부분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약 80%는 청소년기 특발성측만증으로, 성장기에 척추뼈의 모양이나 근육의 균형 이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그 외에도 선천성 척추측만증, 신경근육성 척추측만증, 퇴행성 척추측만증 등이 있습니다. Q. 척추측만증의 증상은 무엇인가요? A. 척추측만증의 증상은 휘어짐의 정도에 따라 다릅니다. 경..

잠실재활병원 척추 수술 후 반드시 해야 할 일 [내부링크]

잠실재활병원 척추 수술 후 반드시 해야 할 일 척추 수술을 받았다고 해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정확히 말하자면,수술과 퇴원 후 다시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게 꾸준한 재활치료가 이루어지고 나서 회복되었을 때를 말합니다. 아무리 척추 수술이 잘 끝났다고 해도 이후에 조금이라도 관리를 소홀히 하게 되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이죠. 그럼 어떻게 하면 수술 후 관리를 잘했다고 할 수 있을까요? 네, 수술 이후에는 상처 뿐만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관리를 해야하는데요.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퇴원 후 약 복용 일단, 퇴원 이후에는 항생제와 소염진통제, 근육을 풀어주는 이완제, 위장약, 신경통약 등 다양한 약을 처방받게 됩니다. 다만, 복용하고나서 구토, 위장장애 등의 부작용이 생길 ..

송파동정형외과 갑자기 척추통증 있다면 [내부링크]

송파동정형외과 갑자기 척추통증 있다면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허리통증을 겪곤 합니다. 갑자기 찾아오는 경우도 있지만, 서서히 찾아오는 경우도 있죠. 당연히 후자인 경우가 많습니다. 체형의 변화, 잘못된 생활 습관, 과도한 업무 등으로 부터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참을만한 통증이기 때문에 참아가며, 파스, 찜질 등으로 생활을 이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통증이 생긴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래서 오늘은 급성으로 찾아오는 통증에 대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일단, 통증이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통증이 시작된지 오래되었고, 서서히 악화되었는지, 갑자기 아침에 일어났을 때 통증이 있었는지, 반복적으로 통증이 생겼는지를 봐야 합니다. ..

석촌역통증의학과, 급성통증 만성통증의 차이점 [내부링크]

석촌역통증의학과, 급성통증 만성통증의 차이점 통증은 신체가 손상이나 위험을 알리는 신호입니다. 급성 통증과 만성 통증은 둘 다 고통스럽지만, 몇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급성통증이란? 급성 통증은 일반적으로 3개월 미만 지속됩니다. 이는 며칠에서 몇 주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부상, 질병 또는 감염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스포츠 부상, 골절, 염좌, 바이러스성 감염, 통풍, 치통 등이 급성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보통 증상은 갑자기 시작되며, 심하게 찾아옵니다. 통증이 매우 심해서 일상 생활을 방해할 수도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만, 통증이 심하면 일상 생활에 불편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치료는 약물, 물리 치료 또는 수술로 치료할 수 있습..

은평구통증의학과, 뻐근한 목과 어깨 - 경추 수핵 탈출증 진단 방법 [내부링크]

은평구통증의학과, 뻐근한 목과 어깨 - 경추 수핵 탈출증 진단 방법 경추 수핵 탈출증은 경추의 추간판이 찢어져서 수핵이 밖으로 밀려나온 질환입니다. 가장 흔한 증상은 뒷목과 어깨의 통증입니다. 이 통증은 목을 움직일 때 더 심해지며, 어깨와 팔로 뻗쳐 내려갈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감각 저하, 저림, 마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경추 수핵 탈출증의 진단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이루어집니다. 1. 이학적 검사 의사와의 면담을 통해 증상, 과거력, 신체 검사 등을 통해 경추 수핵 탈출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이학적 검사에서는 다음과 같은 검사를 시행합니다. * 통증의 위치와 양상을 확인 * 목의 움직임 범위와 통증 여부를 확인 * 신경 검사를 통해 감각 저하, 저림, 마비 등의 증상을 확인 2..

은평구통증의학과, 허리 디스크는 응급 상황일까? [내부링크]

은평구통증의학과, 허리 디스크는 응급 상황일까? 질문. 허리디스크가 있다면 응급상황인가요? 허리디스크가 있을 때 발리 치료 받지 않으면 다리가 마비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 맞나요? 일반적으로 허리 디스크는 응급 상황은 아닙니다. 허리 디스크는 척추뼈 사이의 쿠션 역할을 하는 젤 같은 조직입니다. 디스크가 손상되면 탈출하거나 파열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손상은 허리 통증, 다리 저림, 감각 상실, 마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은 일반적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저절로 해결됩니다.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응급실에 가야 합니다. 1. 다리 통증 또는 마비가 심하여 걸을 수 없습니다. 디스크가 척수 신경을 심하게 압박하여 다리의 감각과 운동 기능이 완전히 마비될 수 있습니다. 2. ..

은평구어깨통증, 오십견 젊은층에 증가하는 이유는? [내부링크]

은평구어깨통증, 오십견 젊은층에 증가하는 이유는? 오십견은 어깨 관절 주위의 힘줄이 염증과 손상을 입어 어깨를 움직이기 어렵게 되는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50대 이후에 많이 발생하여 오십견이라는 이름이 붙었지만, 최근에는 젊은 사람들에게도 많이 발생하는 추세입니다. 오십견이 젊은 사람들에게 증가하는 원인 1. 현대인의 생활 방식 변화 현대인은 컴퓨터,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를 많이 사용하면서 어깨에 무리가 많이 가고 있습니다. 또한,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일하거나 운동을 하지 않아 어깨 근육이 약해지는 것도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 앞에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들은 어깨를 쭉 펴고 고개를 앞으로 내민 자세를 오랜 시간 유지하게 됩니다. 이러한 자세는 어깨에 무리가 가고, 어깨 근육을 약화시..

은평구도수치료, 어깨아픈 직장인 만족도는 어느정도? [내부링크]

은평구도수치료, 어깨아픈 직장인 만족도는 어느정도? 2023년 11월 23일 기준, 어깨 아픈 직장인들 사이에서 도수치료 만족도는 대체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의 조사에 따르면, 어깨 통증으로 도수치료를 받은 환자의 80% 이상이 치료에 만족한다고 응답했습니다. 특히, 도수치료 후 통증이 감소하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적어졌다는 응답이 많았습니다. 도수치료는 의사나 물리치료사가 손으로 환자의 관절과 근육을 직접 조절하여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어깨 통증의 원인인 관절의 변형이나 근육의 긴장을 완화하고, 기능을 회복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1. 왜 도수치료를 받는가? - 업무 중의 부상이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한 통증 - 퇴행성 변화로 인한 통증 - 외상이나 사고로 인한 통증 2. 어깨 아..

진관동정형외과, 목 꺾기와 목 디스크의 밀접한 연관성 [내부링크]

진관동정형외과, 목 꺾기와 목 디스크의 밀접한 연관성 목 꺾기는 목뼈와 인대에 무리를 주어 추간판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목 꺾기를 할 때 '우두둑' 소리가 나면 추간판이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목 꺾기를 자주하는 경우 나타나는 증상 1. 목과 어깨의 통증: 목과 어깨가 뻐근하거나, 쑤시거나, 아픈 증상이 나타납니다. 2. 팔과 손의 저림, 감각 이상: 팔과 손이 저리거나, 감각이 이상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3. 두통: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어지럼증: 어지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목 꺾기를 예방을 위한 주의사항 1.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는 바른 자세를 유지합니다. 목을 과도하게 숙이거나, 젖히거나, 돌리는 자세는 피합니다. 2. 목을 과도하게 돌리거나 꺾지 않습니..

송파역정형외과, 발바닥 통증의 원인이 족저근막염? [내부링크]

송파역정형외과, 발바닥 통증의 원인이 족저근막염? 족저근막염이란? 족저근막염은 발뒤꿈치에 있는 두꺼운 섬유띠인 족저근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족저근막은 발뒤꿈치뼈에서 시작하여 발바닥 앞쪽으로 이어져 발의 아치를 유지하고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족저근막염은 성인의 발뒤꿈치 통증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로, 40~60대에서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족저근막염의 원인 족저근막염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다음과 같은 요인들이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 과사용 : 갑작스러운 운동이나 장시간 서 있거나 걷는 등의 반복적인 활동으로 인해 족저근막에 무리가 가해져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비만 : 체중이 많이 나가는 경우 족저근막에 가해지는 하중이 증가하여 염증..

석촌역정형외과, 겨울철 낙상 손목·팔꿈치 골절 위험 UP [내부링크]

석촌역정형외과, 겨울철 낙상 손목·팔꿈치 골절 위험 UP 겨울철이 되면 날씨가 추워지면서 낙상으로 인한 손목·팔꿈치 골절이 증가합니다. 겨울철에 손목·팔꿈치 골절이 증가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겨울철 골절 증가하는 이유 2가지 첫째, 날씨가 추워지면 땅이 얼어 미끄러워지기 때문에 넘어질 위험이 증가합니다. 특히, 눈이나 얼음이 덮인 도로나 보도를 걷다가 넘어지면 손이나 팔꿈치로 땅을 짚으면서 충격을 받기 쉽습니다. 겨울철에 빙판길을 걷다가 넘어지면 손목이나 팔꿈치가 땅에 닿는 순간 충격을 완충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골절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둘째, 날씨가 추워지면 근육과 관절이 경직되어 낙상 시 충격을 흡수하는 능력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같은 상황에서 넘어져도 추..

석촌역통증의학과, 팔 저림, 손 저림, 흉곽출구증후군? [내부링크]

석촌역통증의학과, 팔 저림, 손 저림, 흉곽출구증후군? 흉곽출구증후군은 쇄골(빗장뼈)과 첫 번째 갈비뼈 사이의 통로인 흉곽출구(thoracic outlet)를 지나가는 신경과 혈관이 압박을 받아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 통로는 팔과 손으로 가는 신경과 혈관의 주요 통로이기 때문에 압박이 가해지면 팔과 손에 통증, 감각 이상, 혈액 순환 장애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흉곽출구증후군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팔과 손의 통증, 저림, 감각 이상 2. 팔과 손의 힘이 약해짐 3. 팔과 손이 붓거나 색이 변함 4. 팔과 손의 운동 범위가 감소함 흉곽출구증후군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조적 이상: 쇄골, 첫 번째 갈비뼈, 근육, 인대 등의 구조적 이상으로 인해 흉곽출구가 좁아지는 경우 외부 요인:..

활기찬 정형외과, 다양한 종류의 물리치료를 받을 수 있어요 [내부링크]

활기찬 정형외과, 다양한 종류의 물리치료를 받을 수 있어요 물리치료는 부상이나 질병으로 인해 신체적, 기능적 제한이 있는 사람들을 돕는 의료 전문직입니다. 의사에 처방에 따라 물리치료사가 다양한 치료 방법을 사용하여 통증을 완화하고, 기능을 회복시키고,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은평구 활기찬정형외과에서 시행되는 다양한 물리치료 시스템(종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ICT 치료 ICT 치료는 간섭파 치료라고도 불리며, 인체에 전류를 흘려주어 통증을 완화하고, 근육을 이완시키는 치료 방법입니다. ICT는 Interference Current Therapy의 약자로, 두 개의 다른 주파수의 전류를 동시에 흘려주어 발생하는 간섭파를 이용합니다. 간섭파는 근육을 수축시키고,..

은평구통증의학과, 골다공증 예방을 위한 골밀도검사 꼭 참고하세요. [내부링크]

은평구통증의학과, 골다공증 예방을 위한 골밀도검사 꼭 참고하세요. 골밀도 검사는 방사선을 이용하여 뼈의 밀도를 측정하는 검사입니다. 뼈의 밀도가 높을수록 뼈가 강하고 부러질 가능성이 적습니다. 골밀도가 엉성해지고, 뼈에 구멍이 숭숭 나서 약해진 상태를 골다공증이라 합니다. 골밀도 검사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1. 검사대에 똑바로 누워 천장을 바라보는 자세를 유지합니다. 2. 촬영 장비가 이동하면서 X선 촬영을 합니다. 3. 몸을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4. 검사는 5분 정도 소요됩니다. 골밀도 검사는 다음과 같은 부위에서 주로 시행됩니다. * 요추: 척추의 L1-L4 뼈 * 대퇴골: 엉덩이뼈의 윗부분 골밀도 검사 결과는 T-score와 Z-score로 진단합니다. T-scor..

송파정형외과, 거북목증후군은 도수치료로 척추 균형 회복하세요 [내부링크]

송파정형외과, 거북목증후군은 도수치료로 척추 균형 회복하세요 거북목증후군은 컴퓨터나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목이 앞으로 굽은 자세가 지속되면서 목뼈가 휘어지고, 목 주변 근육과 인대가 긴장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거북목증후군이 발생하면 목과 어깨의 통증, 두통, 어지럼증, 시력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거북목증후군의 치료에는 도수치료가 효과적입니다. 도수치료는 치료사의 손을 통해 척추와 관절, 인대 등을 부드럽게 밀고 당겨서 틀어진 뼈와 근육을 교정하는 치료법입니다. 거북목증후군의 도수치료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1. 목뼈의 정렬을 확인하고 교정합니다. 2. 목 주변 근육과 인대를 이완시킵니다. 3.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훈련합니다. 4. 목뼈의 정렬을 확인하고 교..

불광동통증의학과, 허리 통증 있을 때 도수치료 받으면 좋은 이유 [내부링크]

불광동통증의학과, 허리 통증 있을 때 도수치료 받으면 좋은 이유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허리 통증 있을 때 도수치료 받으면 좋은 이유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허리 통증은 누구나 한 번쯤 겪는 흔한 질환이지만, 만성화되면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잘못된 자세나 생활습관으로 인해 척추가 틀어져 생기는 허리 통증은 도수치료를 통해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도수치료란? 도수치료는 전문 도수치료사가 손을 이용하여 환자의 척추나 관절을 밀고 당기는 등의 방법으로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단순 마사지가 아닌, 근육과 관절의 불균형을 바로잡아 통증의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허리 통증에 도수치료가 좋은 이유 1. 통증 완화 도수치료는 척추의 틀어짐을 바로잡고, ..

갈현동정형외과, 어깨가 뻐근하고 아프다면? 오십견 자가진단 [내부링크]

갈현동정형외과, 어깨가 뻐근하고 아프다면? 오십견 자가진단 오늘은 어깨 통증의 대표적인 원인 중 하나인 오십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십견은 어깨 관절을 둘러싸고 있는 관절낭이 딱딱하게 굳어져 어깨 가동 범위가 제한되는 질환입니다. 50대에서 주로 발병하기 때문에 오십견이라고 불리지만, 30대, 40대에서도 발병할 수 있습니다. 오십견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노화로 인한 혈관과 신경의 감소, 퇴행성 변화, 염증, 외상 등이 원인으로 추측됩니다. 오십견의 대표적인 증상은 어깨 통증과 운동 제한입니다. 통증은 어깨 관절 주변에 나타나며, 밤에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운동 제한은 어깨를 들어올리거나, 뒤로 돌리거나, 돌리거나 할 때 나타납니다. 오십견 자가진단 방법 오십견을 자가진단하..

송파구재활의학과, 허리디스크 단계별 증상, 이렇게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송파구재활의학과, 허리디스크 단계별 증상, 이렇게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허리디스크의 단계별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허리디스크는 척추 뼈 사이의 완충 역할을 하는 디스크가 탈출하여 신경을 압박하는 질환입니다. 허리디스크는 흔한 질환이지만, 단계에 따라 증상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중요합니다. 허리디스크의 단계 허리디스크는 크게 3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단계 : 디스크가 약간 부풀어 오르는 단계로, 허리 통증만 나타납니다. 2단계 : 디스크가 더 부풀어 오르면서 신경을 일부 압박하는 단계로, 허리 통증과 함께 다리 저림이나 감각 이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단계 : 디스크가 터져서 신경을 완전히 압박하는 단계로, 심한 통증과 마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단..

잠실통증의학과, 고관절충돌증후군 엉덩이 통증의 원인 [내부링크]

잠실통증의학과, 고관절충돌증후군 엉덩이 통증의 원인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엉덩이 통증의 원인이 되는 고관절충돌증후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관절충돌증후군은 말 그대로 고관절이 충돌하여 발생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고관절은 골반뼈와 대퇴골이 만나서 이루어진 관절로, 우리 몸에서 가장 큰 관절입니다. 고관절충돌증후군은 고관절을 이루는 뼈나 연골에 구조적인 이상이 있거나, 반복적인 운동이나 외상으로 인해 충돌이 발생하여 염증과 통증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고관절충돌증후군의 증상 고관절충돌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은 엉덩이 통증입니다. 앉았다 일어나거나 걸을 때, 쪼그려 앉거나 일어설 때, 양반다리 자세를 취할 때 엉덩이 부위에 통증이 나타납니다. 또한, 허리 통증, 사타구니 통증, 다리 저림 등의 증상이 ..

송파역통증클리닉, 척추측만증 올바른 자세와 운동으로 예방 [내부링크]

송파역통증클리닉, 척추측만증 올바른 자세와 운동으로 예방 척추측만증을 겪은 한 학생의 사례를 먼저 보고, 어떻게 예방하고 관리해야하는지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볼께요. [사례] 15세 여학생 A양은 학교에서 측만 검사를 받던 중 척추측만증이 의심되어 병원을 방문했습니다. A양의 척추측만증 콥스각은 24도였습니다. A양의 부모님은 A양이 성장이 남아 있어 수술을 하지 않고 보존적 치료로 결정했습니다. A양은 약 1년 동안 물리치료, 운동 도수치료 등을 통해 콥스각이 16도로 호전되었습니다. 척추측만증 이란? 척추측만증은 척추가 정상적인 C자 또는 S자 형태가 아닌 S자 또는 C자 형태로 휘는 질환입니다. 척추의 휘어진 정도는 경도, 중등도, 중증도로 나눌 수 있습니다. 경도의 척추측만증은 증상이 거의 없지만..

석촌역통증클리닉, 어깨오십견 50대 이후에만 생기는 질환일까? [내부링크]

석촌역통증클리닉, 어깨오십견 50대 이후에만 생기는 질환일까?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서울큐재활의학과 이승민 원장님이 어깨오십견에 대해 도움말을 주셨습니다. 재활의학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어깨오십견 질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어깨오십견은 어깨관절을 둘러싸고 있는 관절낭이 염증을 일으켜 굳어지는 질환입니다. 50대 이후에 많이 발생한다고 해서 오십견이라고 불리지만, 젊은 나이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왜? 오십견이라는 이름이 지어졌나? 오십견이라는 질환명은 50대 이후에 많이 발생한다는 사실에서 유래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40대, 30대, 심지어 20대에도 오십견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는 스마트폰과 PC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어깨에 무리가 가해지기 때..

연신내 어르신 무료독감주사(인플루엔자4가예방접종) 10월 11일부터 시작 [내부링크]

연신내 어르신 무료독감주사(인플루엔자4가예방접종) 10월 11일부터 시작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이 받을 수 있는 예방접종으로 무료로 국가에서 지원합니다. * 지원내용 = 인플루엔자 4가 예방접종 1회 1. 만 75세 이상(1948년 12월31일 이전 출생자)은 10월 11일 (수) 부터 2. 만70세~74세 이상 (1949~1953년생)은 10월 16일 (월) 부터 3. 만65세~69세 이상 (1954~1958년생)은 10월 19일 (목) 부터 * 2024년 4월 30일(화)까지 시행하게 됩니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내과, 이비인후과에서도 시행하지만 저희 활기찬 정형외과에서도 시행합니다. 내과, 이비인후과, 소아과 등은 접종기간 동안 붐빌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쾌적하게 받을 수 있는 정형외과에서 ..

길동역한방다이어트 한의원에서는 개인의 체질에 맞게 진행 [내부링크]

길동역한방다이어트 한의원에서는 개인의 체질에 맞게 진행 한방 다이어트는 개인의 체질과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한방에서는 비만을 단순히 체중의 증가로만 보지 않고, 체내의 불균형으로 인한 결과로 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체질에 맞는 한약을 통해 체내의 불균형을 바로잡고, 체중감량을 돕는 것입니다. 체질에 맞게 한방 다이어트를 진행해야 하는 이유 1. 효과적인 체중감량을 돕는다. 체질에 맞는 한약은 체내의 불균형을 바로잡아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욕을 억제하고, 지방 분해를 촉진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2. 요요 현상을 예방한다. 체질에 맞지 않은 한약을 복용하는 경우, 체내의 불균형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이는 요요 현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3. 건강을 지..

은평구정형외과, 무릎 안쪽 통증의 원인 거위발건염 [내부링크]

은평구정형외과, 무릎 안쪽 통증의 원인 거위발건염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건강에 관한 중요한 주제인 "거위발건염"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건강은 우리의 소중한 자산이며, 건강 관리는 꼭 필요합니다. 그럼 거위발건염에 대해 알아볼까요? 거위발건염의 대표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릎 안쪽 통증 부종 및 열감 무릎 운동 범위 감소 계단을 오르내리거나 운동 중 통증 악화 거위발건염은 무릎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경우, 외상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무릎을 구부리는 동작을 많이 하는 운동을 하는 경우, 거위발건염이 발생할 위험이 높습니다. 거위발건염에 감염되었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의료 담당자와 상담하고 효과적인 치료 방법을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