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itong의 등록된 링크

 choito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57건입니다.

김장배추 모종 심는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남부지방 중부지방 김장배추 모종 심는시기,가을 김장배추 재배방법 김장배추 재배방법 배추만큼 친숙한 채소도 없다. 배추는 봄, 가을에 걸쳐 파종할 수 있다. 아무런 시설 없이 재배하려면 가을 재배가 무난하다. 그래서 텃밭에서 키우는 배추는 가을 재배를 의미한다. 배추는 '봄배추' '얼갈이배추' '가을배추(김장배추)' 이렇게 크게 나뉜다. 봄배추는 4월경 파종해서 6~7월에 수확하는 배추이고, 가을 김장배추 심는시기는 7월~9월경 심어서 8월부터 11월까지 수확한다. 봄 재배는 모종을 키우기도 어렵고 한창 자랄 때 장마철의 무더위에 무름병에 걸려 거의 못쓴다. 서늘한 기후가 지속되는 기간이 비교적 긴 가을이 배추 재배시기의 적기다. 배추는 추위를 잘 견디는 작물이다. 그래서 김장배추는 더울 때 파종을 시작하..

김장무 파종시기,김장무 재배방법 [내부링크]

김장무 파종시기/심는시기,가을 김장무 재배방법 김장무 재배방법 무는 배추와 함께 우리의 주된 김장재료로 깍두기, 무말랭이, 단무지 등 한국인들의 식생활에 오랫동안 다양하게 이용되어 온 채소입니다. 무는 비타민 C가 풍부하며 뿌리의 디아스타제는 소화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김장무 파종시기는 김장배추와 재배시기를 같이 가져가면 수월합니다. 즉, 가을에 파종하여 김장철에 수확하는 재배가 무난합니다. 그래서 보통의 텃밭에서 무를 재배한다고 하면 가을재배를 의미합니다. 무는 서늘한 기후가 오래 지속되는 지역이 고향이므로 이를 감안하여 재배합니다. 김장 배추와 김장무는 파종시기를 너무 빨리하면 바이러스병과 뿌리마름병이 발생할 수 있고 늦더위에 생리장애가 나타날 수 있어 지역에 따라 적기에 파종하는 게 중요하다..

오이지 담그는 방법 오이지 물없이담그는방법 [내부링크]

알토란 오이지 담그는 방법,만물상 오이지 물없이담그는방법오이지 담그는 방법오이는 오래 저장하기 어려운데 오이가 물러지는 이유는 식물 세포벽 사이에 있는 펙틴이 분해되기 때문이다.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은 저장성이 낮은 오이를 여름철에 장기간 보관하면서도 최적의 맛과 식감으로 즐길 수 있는 오이지로 만들어 먹는 지혜를 발휘했다. 오이를 항아리에 차곡차곡 넣은 다음 소금물을 끓여 뜨거운 상태로 부어 담그는 방법에는 과학적 원리가 숨어 있었다. 뜨거운 물을 부은 다음 온도는 천천히 낮아질 것이다. 펙틴을 분해해 식물조직을 무르게 만드는 폴리갈락투로나아제(polygalacturonase)라는 효소는 열에 약해 이 온도에서 활성을 잃어 펙틴을 분해하지 못하게 된다. 반면에 펙틴에스터라아제(pectinesterase..

알타리무 심는(파종)시기 재배법 [내부링크]

가을 알타리무 파종시기/심는시기,알타리무 재배법 알타리무 재배법 알타리무는 가을무와는 달리 잎도 뿌리와 함께 총각김치용으로 많이 사용되며 잎에는 비타민C의 함량이 많으므로 비타민 채소로서도 이용가차가 높을뿐만아니라 생육기간이 짧아 농약공해가 적다. 원래 알타리무의 유래에 대해서는 많은 이야기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뿌리 끝에 "알이 달린다"고 하여 "알달이"로 발음되다가 알타리가 되었다는 이야기도 있다. 아뭏튼 알타리는 원래 서울봄무나 느루베기중에서 조기에 뿌리끝이 잘 굵어지는 형을 선발하여 알타리가 된듯하다. 알타리무는 기침, 가래, 인후통에 좋으며 이뇨작용을 촉진하고 니코틴의 해독과 노폐물 제거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알타리무는 9월에 파종하며 파종 후 60일 후에 수확한다. 단단하고 매운 맛의 ..

참깨 병충해 방제시기(사진) [내부링크]

참깨 병충해 방제시기,참깨 병충해 사진 참깨 병충해 방제(시기,사진) 참깨에는 발아초기부터 수확 직전까지 잘록병(입고병), 반점병, 돌림병(역병), 시들음병(위조병), 잎마름병(엽고병), 세균성 반점병, 풋마름병(청고병), 흰가루병, 바이러스병 등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종류의 병들이 있다. 이중에서 특히 수량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병해로는 생육초기에 발병하는 입고병과 고온다습할 때 발생하는 돌림병, 시들음병 및 생육후기에 발생하는 잎마름병이 있는데 이 병들을 참깨의 4대 병해라고 한다. 현재 이 4대 병해를 방제하는데 방제가가 높은 효과적인 약제가 연구기관의 노력에 의해 선발, 품목고시까지 되어 있고 예방을 기본으로 하는 종합 방제체계가 확립되어 있으므로 철저한 방제를 한다면 참깨 병해도 충분히 방제가 ..

당근 효능 당근 라페 만들기 [내부링크]

당근 효능 부작용,당근 라페 만들기/당근 효능적으로먹는방법 당근 효능 부작용 당근은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식재료 중 하나다. 때문에 아무 생각없이 섭취할 수도 있겠지만 당근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특히 눈에 좋은 음식으로 당근의 효능을 잘 활용할 수 있다. 약으로도 사용할 만큼 건강에 좋은 것이 당근이다. 동의보감에 의하면 당근은 피부와 머리카락을 곱게 만들어 주고 숙변을 제거해 준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상식처럼 알고 있듯이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100g 당근 섭취만으로도 하루 비타민A 요구량을 충족할 수 있다고 한다. 이런 효능 때문에 해독주스나 사과·비트·당근의 영어명 앞자리만 따서 만든 ABC주스를 마시는 등 소비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채소이기도 하다. 게다가 당근..

당근 파종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중부지방 가을당근 파종시기,남부지방 당근 심는시기/재배방법 당근 재배방법 재배환경 당근 종자 발아 적온은 15∼25이며 35 이상에서는 발아하지 않는다. 지상부 생육적온은 18∼21이고 28 이상에서는 생육하지 않는다. 지상부 생육은 지상부의 적온보다 다소 낮은 온도에서 생육이 잘되고 근중 증가의 적온은 20이며 이 온도보다 높으면 뿌리가 굵어지지 않을 뿐 아니라 뿌리의 형태가 흐트러지고 표피가 거칠게 된다. 카로틴의 생성은 16∼21에서 가장 잘 발현하는데 생육적온 보다 낮은 12이하의 저온에서는 착색이 저해된다. 7이하에서 생육한 다음 그 후 온도가 높아지면 착색이 되지 않는다. 뿌리의 착색은 발아 후 70∼100일경에 피크이며 그 후는 일정의 함유율이 된다. 저온기에서는 착생이 불량하..

오이냉국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알토란 오이냉국 황금레시피,백종원 오이냉국 황금레시피 오이냉국 황금레시피 여름철 땀으로 인한 수분 손실에는 '오이'만한 것이 없다. 오이는 95%의 물과 섬유질로 구성돼 있어 다이어트를 할 때도 빠지지 않고 거론되는 채소다. 이렇듯 칼로리가 낮은 탓에 오이는 영양 성분이 없는 채소라고 오해받기도 한다. 그러나 오이에는 단백질의 합성을 촉진하는 '비타민 K'가 풍부하며, '루테인', '제아잔틴' 등도 함유돼 있어 눈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오이는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하고, 이뇨 작용을 활발하게 하며 갈증을 다스려 특히 여름철 다이어트에 좋다. 오이냉국은 오이창국 혹은 외창국이라고도 한다. 한편 오이를 고를 땐 녹색이 짙고 가시가 있으며 탄력과 광택이 있는 것이 좋다. 또 굵기가 고르고 꼭지의 단면이..

체리나무 가지치기 시기와 방법 [내부링크]

체리나무 가지치기 시기와 방법,체리나무 전지시기 방법 체리나무 가지치기 시기와 방법 체리나무는 생산력이 높은 나무모양을 갖추기가 다른 과수에 비해 어려워 나무를 심을 때부터 바람직한 나무모양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생산성뿐만 아니라 작업 효율성을 어떻게 높일 것인가도 중요하다. 나무모양은 농업인의 경영방식과 재배환경에 맞게 만들어야 한다. 재배규모가 크다면 작업의 편리성을 고려해 노동력을 줄일 수 있는 나무모양이 바람직하다. 재배규모가 작은 경우엔 다소 노동력이 들더라도 생산성이 높은 나무모양이 소득 향상에 유리하다. 체리나무 생육 특성 체리나무는 뿌리에 가까운 가지일수록 왕성하게 자란다. 따라서 원가지와 덧원가지 등 의 큰 가지는 어느 정도 비스듬하게 서 있지 않으면 원줄기에 가까운 곳의 가지가 크게..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법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알토란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법황금레시피,만물상 열무얼갈이김치 담그는법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법황금레시피 열무김치는 총각김치, 깍두기와 달리 무의 크기가 작지만 대가 굵고 푸른 잎이 많은 열무를 이용하여 만든 무김치다. 또한 열무김치는 물김치로 주로 만든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무더운 여름철, 풋풋한 기운을 전하는 열무김치 하나면 밥상의 반찬걱정이 사라진다. 씹을수록 아삭한 식감과 목 줄기를 타고 넘는 시원한 국물 맛에 무더위도 저만치 떨어져 나가고 달아났던 식욕도 어느새 돌아온다. 여름 대표 채소인 열무는 수분이 많아 갈증을 풀어주고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준다. 비타민 칼슘 칼륨 등이 다량 포함되어 있어 시력을 보호하고 기억력을 높여주며 뼈를 튼튼하게 해 준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

아데노 바이러스 증상(결막염.전염) [내부링크]

아데노 바이러스 증상,아데노 바이러스 치료법,아데노 바이러스 결막염/눈꼽 아데노 바이러스 증상 일교차가 큰 환절기 날씨와 함께 새학기가 시작하면서 영유아에선 감기 바이러스가 쉽게 유행한다. 감기를 유발하는 감염성 세균 중 아데노 바이러스’는 소아가 가장 흔하게 감염된다. 종류가 많아 증상도 다양하고 효과적인 백신이나 적절한 치료제가 개발되지 못했다. 아데노 바이러스 증싱은 대체로 발열과 기침, 콧물, 인후통,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지만, 눈꼽이 낀다는 점이 가장 두드러진다. 결막염이나 장염 증상을 유발하기도 하며 감염성 비만을 일으키는 것으로도 추정된다. 아데노 바이러스는 상부기도와 결막에 질병을 일으키고 정상인에게도 잠복감염상태로 존재하는 등 세계 어디서나 흔히 볼 수 있는 바이러스다. 발병하더라도 ..

산마늘 명이나물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산마늘 효능 부작용,명이나물 효능/먹는법 산마늘(명이나물) 효능 산마늘(명이나물)은 울릉도의 대표적인 산나물중의 하나로 울릉고유 특산식물의 하나로 얼룩산마늘 이라고도 불리며 육지의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산마늘과 구별되며 울릉도에서는 명이, 멩이로 불리기도 한다. 명이지란 명이나물을 간장에 절임 한 것으로 고기쌈으로 이용하면 새콤달콤한 맛으로 인하여 입맛이 없는 여름철에도 명이지로 한끼의 식사반찬으로 안성마춤이다. 명이지는 울릉도의 각 가정에서 자기네들만의 비법으로 손수 간장과 갖은 양념을 넣어 만든 혼합간장을 달여 정성을 다해 만든 것으로 울릉도의 무공해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풍부한 지피물이 많은 산속에서 눈이 녹을 때 쯤의 이른 봄부터 5월달까지 직접 채취하여 선별한 품질 좋은 명이나물 만을 명이지 재료로..

참깨 들깨 파종시기 모종 심는시기와 방법 [내부링크]

남부지방 중부지방 참깨 들깨 파종시기,모종 심는시기와 방법 들깨 파종시기 모종 심는시기와 방법 들깨는 봄에 심는 것과 가을에 심는 것이 있는데, 봄에 심는 것은 열매를 먹는 것이고 가을에 심는 것은 잎을 먹기 위한 것이다. 가을에 심으면 곧 서리가 내리기에 열매를 얻을 수 없기 때문이다. 들깨를 심을 밭은, 길가나 밭두둑에 심어 짜투리 땅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본 밭에 심을 때에는 콩과 함께 심거나 둘레에 심으면 좋다. 콩은 자체적으로 비료를 만들기 때문에 따로 거름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아니면 밀과 보리를 심었던 이랑 사이에 심어도 좋다. 또한 고추밭에 듬성듬성 심으면 들깨 향으로 고추에 생기는 해충을 예방할 수도 있다. 한편 들깨는 작년에 심은 마늘을 수확한 후 그 밭에 심으..

산마늘(명이나물) 장아찌 담그는 법 먹는법 [내부링크]

산마늘(명이나물) 장아찌 담그는 법,산마늘(명이나물)먹는법 산마늘(명이나물) 장아찌 담그는 법 먹는법 돼지고기를 먹을 때 빠질 수 없는 채소가 있다. 바로 명이나물이다. 명이나물의 진짜 이름은 '산마늘'로, 산에서 자라 마늘 향이 나는 식물이라는 뜻이다. 산마늘은 조선 시대 후기 울릉도에 정착한 선조들이 한겨울 식량이 없을 때 산마늘을 먹고 목숨을 이었다 해 '명이나물'로 불리게 됐다. 산마늘(명이나물)은잎을 흔히 쌈의 재료로 이용하는데 마늘보다 냄새가 덜하기 때문에 날로 먹어도 좋다. 단 꽃이 피면 맛이 쓰고 잎도 질기며 성질이 강하기 때문에 5월전에 주로 식용으로 채취한다. 산마늘은 육류 중에도 돼지고기와 궁합이 잘 맞는다. 마늘과 비슷한 매운맛과 특유의 향이 나는데, 이는 매운맛을 내는 황 화합물이..

방울토마토 키우기,방울토마토 모종 심는 시기 [내부링크]

방울토마토 키우기/재배법,방울토마토 모종 심는 시기/곁순제거 방법 방울토마토 키우기 방울토마토는 높은 기온과 충분한 물을 필요로 한다. 보통 토마토는 낮기온 평균 25도 정도에서 제일 잘 자라지만 그보다 몇도 낮은 온도에서도 잘 자란다. 또한, 습기가 많은 토양에는 약하지만, 토마토가 제대로 크려면 물을 많이 주어야 하는 특성이 있기도 하다. 방울토마토는 일반 토마토에 비하여 기형과 및 생리적 장해가 적으며 병충해 에도 강한 편이다. 과실의 형태는 품종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으며 화방당 상품과 수는 8 - 20개 정도되고, 완전히 익은 방울토마토의 무게는 10 - 20g 정도이다. 개화 및 결실, 성숙은 일반토마토에 비하여 10 - 15일 정도 빠르며 비료를 흡수하는 힘과 잎자람새가 중간정도로 키우기에 ..

고추 모종 심는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남부지방 중부지방 고추모종 심는시기와 방법,노지 고추 재배방법 고추 재배방법 재배환경 고추는 대표적인 고온성 채소로 생육적온은 낮에는 25~28, 밤에는 18~22가 적당한데, 30 이상이나 15 이하에서는 화분불임에 의해 낙과되거나 석과가 되기 쉽다. 토양은 특별히 가리지는 않는 편이나 물 빠짐이 좋고, 유기물이 풍부하며 pH 6.0~6.5 정도의 약산성 토양이 좋다. -토양조건 : 수분을 잘 보유하고 물빠짐도 잘되는 양토 또는 식양토가 좋다. -토양산도 : pH6.0∼6.5, pH 5.0이하의 산성조건에서는 고추가 잘 자라지 못하고 역병이 발생하기 쉽다. 수분 -고추는 천근성 작물 : 주로 표토에 뿌리가 분포한다. -건조와 침수에 약함 : 관수 및 배수관리 철저-습해를 받지 않는 한 다소 습기..

두릅 요리법 [내부링크]

두릅 요리법/손질법,두릅 데치는 방법/보관방법 두릅 요리법 두릅은 특유의 향과 맛 덕분에 많은 사람이 좋아한다. 단백질과 비타민, 섬유질, 인,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하며, 특히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조성이 좋아 영양적으로도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다. 각종 성인병에도 효능이 높은 약재로 인정받고 있다. 웰빙 트렌드가 확산하며 두릅 역시 농가의 효도 작물로 자리 잡았다. 두릅에는 나무두릅과 땅두릅 두 가지가 있다. 우리가 마트에서 흔히 보는 두릅은 대개 땅두릅이다. 땅두릅은 땅에서 돋아나는 새순을 잘라낸 것으로, 밑부분이 하얗고 가시가 없으며 쌉쌀하고 향이 강하다. 두릅은 끓는 물에 살짝 데친 다음 식초와 고추장 등 양념을 더해 새콤달콤한 봄나물 무침으로 먹는 것이 일반적인 요리법이다. 숙회로 만들거..

쑥국 맛있게 끓이는 법 향긋한 쑥 된장국 [내부링크]

된장쑥국 맛있게 끓이는 법, 도다리 쑥국 맛있게 끓이는 법 쑥국 맛있게 끓이는 법 아무 데서나 쑥쑥 잘 자라난다 해서 이름 붙여진 쑥은 기운을 쑥쑥 올려주는 효자 나물이기도 하다. 쌉싸래한 맛과 독특한 향으로 예로부터 뛰어난 약효를 인정받아 의초 또는 천연초라고 불렸다. 쑥국을 끓일 때 된장을 풀어서 많이 끓인다. 하지만 끓이기 전에 꼭 거쳐야 하는 요리법이 바로 데침이다. 쑥국을 맛있게 끓이려면 쌉쌀한 아린 맛은 빼야 한다. 소금을 약간 넣어 살짝 데친 뒤에 찬물에 헹궈 물기를 꼭 짜고 국물에 넣어야 쑥 향이 더 은은하게 퍼진다. 또 쑥을 데쳐서 오래 두고 먹으려고 물기를 꼭 짜서 냉동 보관 많이 하는데 물기가 흥건한 상태에서 냉동 보관을 해야 쑥의 향과 식감이 그대로 남는다. 데친 쑥은 그냥 된장국에..

쑥 캐는시기 효능 [내부링크]

쑥 효능 부작용, 인진쑥 효능과 복용방법,쑥 캐는시기 쑥 캐는시기 효능 봄을 대표하는 나물 중 하나인 쑥이 제철이다. 향긋한 쑥은 봄철 입맛을 돋울 뿐만 아니라 환절기 건강에도 이로운 점이 많다. 겨우내 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주는 따뜻한 식재료다. 쑥은 맛뿐만 아니라 뜻밖의 건강효과가 있다. 국내에 대략 40여 종이 자라고 있는데, 가장 약효가 좋은 쑥은 백령도와 강화도, 남양만 등 서해안에서 나는 ‘싸주아리쑥’이다. 다른 쑥보다 대가 가늘고 잎 뒷면에 흰털이 보송보송하게 나 있고 향도 약한 것이 특징이다. 밥의 뜸을 들이기 전에 데친 쑥을 얹어 향긋한 쑥밥을 만들 수도 있다. 쑥을 말려 빻은 가루나 데친 쑥을 밀가루, 쌀가루와 섞어 쑥수제비, 쑥칼국수로도 이용할 수 있다. 쑥된장국, 도다리쑥국,..

눈개승마 효능 먹는법(요리법) [내부링크]

눈개승마 효능 부작용,눈개승마 먹는법/요리법 눈개승마 효능 부작용 봄에 처음으로 채취하는 나물로 알려진 눈개승마는 소고기를 씹는 듯한 식감과 두릅의 씁쓸한 맛, 인삼의 영양까지 들어있다 하여 삼나물이라 불린다. 눈개승마는 3월 말부터 5월 초까지 새순이 올라오는 시기에만 채취할 수 있는 식물로 전국의 고산지대에서 주로 자란다. 장미과에 속하는 다년생초. 북온대지역이 원산지이며 그중에서도 특히 나무가 많은 산악 지대에서 많이 자란다. 키는 1.2~1.8m까지 자라며, 잎은 깃털처럼 생긴 겹잎으로 길이가 50 에 이른다. 꽃은 흰색으로 작고 꽃자루가 없으며 8~10송이씩 잎이 달리지 않은 가지에 모여 피는데 길이가 10~25 정도이다. 종종 화단의 가장자리에 심기도 한다. 우리나라에는 눈개승마 외에도 한..

감자 심는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중부지방 남부지방 봄감자 심는시기.감자 재배방법 감자 재배방법 감자의 원산지는 남미 안데스산맥으로 서늘한 기후를 좋아한다. 감자의 번식방법-감자는 덩이줄기를 통한 영양번식을 하므로 씨를 심지 않고 감자를 쪼개서 심는다. 감자는 생장기간이 짧고 퇴비를 많이 필요로하는 작물이다. 발아가 시작하는 온도는 8도이고, 생육에 알맞는 온도는 19-21도이며, 감자가 형성되는 온도는 17도이다. 토양은 약산성이나 중성이 좋으며 토양은 배수가 잘되는 참모래흙(사질토)에서 가장 잘 자란다. 씨감자 준비 감자는 감자를 심어 재배한다. 다른 작물은 씨앗을 뿌리거나 모종을 심어 재배하는데 (고구마는 고구마순(줄기)을 심어 재배한다) 감자는 말그대로 감자를 심어 키운다. 종자가 되는 감자를 씨감자라 한다. 종묘상이나 인터넷에 ..

눈개승마 재배법 모종 심는 시기 [내부링크]

눈개승마 씨앗 파종시기/모종 심는 시기 방법,눈개승마 재배법 눈개승마 재배법 눈개승마는 전국 각처의 고산지역에서 자라는 다년생 초본이다. 생육환경은 낙엽이 많으며 반그늘 혹은 음지에서 자생한다. 키는 30~100이고, 잎은 길이가 3~10, 폭이 1~6로 광택이 나는 긴 잎자루를 가지고 있다. 2~3회 정도 깃털과 같은 모양으로 갈라지는 깃꼴겹 잎으로, 끝이 뾰족하고 가장자리에 파고드는 모양의 톱니가 있다. 꽃은 흰색으로, 길이는 10~30 이며 부채꽃 모양으로 펼쳐지고 아래에서부터 피어서 위로 올라 간다. 열매는 7~8월에 익고 갈색으로 타원형이며 길이가 약 0.3가량 인데, 익을 때는 광채가 있다. 관상용으로도 쓰이며, 어린순은 식용으로 쓰인다. 눈개승마는 어릴 때 잎이 인삼잎을 닮았다 하여..

땅콩 심는시기 파종시기,땅콩 재배법 [내부링크]

땅콩 모종 심는 시기와 방법,땅콩 파종시기/수확시기,땅콩 재배법 땅콩 재배법 땅콩 재배환경 토양조건은 척박한 사질토나 신개간지에도 석회를 시용하고 유기질이 너무 많거나 습한 토양에서 생산된 땅콩은 품질이 떨어진다. 물 빠짐이 좋은 사질토에 심으시면 땅콩의 껍질이 깨끗하고 좋은 품질 생산에 효과적이다. 기후조건은 영양생장기의 기본 생육온도는 8∼11.5이지만 주/야 온도가 18/14에서는 초기 생장이 멈추어진다. 초기 생육의 20 이상이 되어야 생장에 지장이 없으며 33 까지는 생장이 증가하지만 호흡이 과다해지므로 생육적온은 주간에 30, 야간에 28가 가장 좋고 생육이 더 진전되면 적온은 26이다. 생육 습성에 따라 포복형과 직립형으로 나뉘고 종자의 크기에 따라 소립종, 중립종, 대립종으로..

체리나무 재배법,체리나무 종류와 묘목 심는시기 [내부링크]

체리나무 품종 종류,체리나무 재배법/묘목 심는시기 체리나무 재배법 체리나무의 원산지는 유럽의 흑해 연안부근과 터키, 우크라이나의 서남부,몰디바, 코가사스의 산림속, 소아시아의 이란, 인도 북부 등에서 발원되었다. 체리나무의 형태는 장타원형으로 나무 외피가 어두운 진녹색으로 광택이 있다. 체리 나무는 장미과의 낙엽 과수입니다. 땅에 그냥 심을 수도 있고 대형수목포트에 심어도 잘큰다. 보통 땅에 직접 심기 쪽이 수명이길고 많은 수확을 할 수 있지만 대형수목용 포트에 심어도 몇년정도는 키울 수 있다. 많은 품종은 자가 불결실성으로 인해 서로 다른 품종을 함께 키워야한다. 미국의 전문 농장에서 직도입한 몇가지 품종중 이보니펄 버건디펄등 신품종 몇가지는 제대로 된 수확을 원한다면 인공 수분이 필요하다. 그러나 라..

감자 심는시기 싹틔우기 [내부링크]

중부지방 남부지방 봄감자 심는시기,감자 재배방법/감자 싹틔우기 감자 재배방법 감자는 남아메리카 안데스산맥이 원산지로서 우리나라에는 순조 24년(1824년)에 만주지방에서 전래되었다. 감자는 대표적인 알칼리 식품으로서 전분이 주성분이나, 칼륨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서 소금과 함께 먹으면 좋다. 아린맛을 내는 솔라린 성분이 있으므로 저장시 햇빛을 보지 않게 해야 한다. 감자는 완두콩과 함께 텃밭작물들 심는시기 중에서 가장 빨리 심어야 하는 작물이다.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감자 심는시기는 보통 3월 하순 ~ 4월 상순까지 심는다. 감자는 보통 장마 전에 수확해야 하므로, 파종 후 90일 전후로 수확하는 감자의 재배기간을 확보하려면 늦어도 4월 초 까지 심어야 한다. 대부분 감자는 하지(6월 22일경)에 ..

사과나무 재배법,사과나무 묘목 심는시기 방법 [내부링크]

사과나무 재배법/병충해 방제,사과나무 묘목 심는시기나 방법 사과나무 재배법 늦가을에 수확하는 후지사과인 부사 품종은 단연 재배 면적도 넓고 전국적으로 가장 인기가 높은 품종이다. 10월 중하순경 부터 수확이 되는 부사는 맛과 크기, 식감 등등 어느하나 나무랄것이 없다.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모두 좋아하는 품종에 속한다. 조석으로 일교차가 크며 햇볕이 잘드는 양지바른 곳이라면 전국 어디서나 재배가 가능하다. 단, 요즘은 온난화의 영향으로 인해 재배지가 중북부쪽으로 이동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사과나무는 최저요구조건을 1,000시간 이상 충족해야만 꽃눈 분화가 잘 이뤄지고 과일의 상품성이 높아진다. 너무 더운곳에서는 당도가 조금 덜 올라가는 현상이 생길수 있다. 재배환경 기온 및 강수량 연평균 기온이 8~..

냉이된장국 끓이는법,냉이무침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백종원 냉이된장국 끓이는법,냉이무침 황금레시피,냉이 손질법 냉이된장국 끓이는법-냉이무침 황금레시피 쌉쌀하면서도 상큼한 맛을 좋아한다면 냉이 된장국을 준비해보자. 냉이는 환절기에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과 무기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봄철 건강관리에 좋고, 체내에 나쁜 균을 없애는 항균작용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특히 냉이의 독특한 향은 소화액 분비를 도와 속을 편안하게 하고 소화력을 좋게 한다. 냉이의 잎에는 눈 건강과 간의 해독작용에 좋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며, 동의보감에서도 “냉이로 끓인 국은 피를 간으로 운반하고, 눈을 맑게 한다”고 소개하고 있다. 냉이는 특유의 향을 가지고 있는 나물로, 3~4월이 제철인 봄나물이다. 산이나 들에서 자생하는 것을 채취하기도 하며, 밭이나 하우스에서 ..

민들레 효능 복용법(먹는방법) [내부링크]

민들레 효능 부작용,민들레 복용법/먹는방법),민들레차 효능 민들레 효능 부작용 민들레는 생명력이 아주 강한 식물로 시골 주변에서 흔하게 찾아볼 수가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효능을 잘 몰라서 무심코 지나치는 식물이기도 하다. 예부터 구황식물로 동서양 어디에서나 식용과 약용으로 쓰여 왔으며 이른 봄철 풋풋한 어린잎은 된장국을 끓이거나 나물로 무쳐 먹기도 하고 김치를 담가서 먹기도 했다. 민들레는 4-5월에 잎처럼 길다란 꽃대가 올라와서 노란색 또는 흰색의 꽃이 피어나고, 열매에는 흰색 깃털이 붙어 있어서 바람에 쉽게 날려 주변으로 퍼져서 번식한다. 민들레 꽃이 활짝 피면 약효가 전부 꽃 쪽으로 모이라서, 꽃이 피기 전에 채취하여 뿌리와 잎 전체를 모두 잘 말렸다가 약초로 사용한다. 토종 민들레 서양 민들레 ..

자작나무 수액의 효능 채취시기 [내부링크]

자작나무 수액의 효능 부작용,자작나무 수액 채취시기와 방법 자작나무 수액의 효능 부작용 예로부터 자작나무 수액은 최고의 건강수로 알려져 있다. 다양한 영양물질의 보고로 밝혀졌기 때문이다. 초봄, 아주 짧은 기간에만 맛볼 수 있는 자작나무 수액의 효능을 소개한다. 자작나무에서 채취한 자작나무 수액은 혈액정화, 이뇨작용 및 신진대사 활성화로 염증과 상처를 일찍 치유하고 아토피성 피부질환을 개선하며 간의 단백질 합성 증가로 피로회복을 촉진하는 등 여러 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다. 자작나무의 수액의 당도는 0.8~1.5%의 범위이고, 함유되어 있는 당류는 과당(fructose), 포도당(glucose)이므로 혈당억제 효능은 별로 없으나, 수액중에 많이 함유(0.043~0.092%)되어있는 무기물은 주로 마그네슘(..

감자 심는시기 방법 [내부링크]

중부지방 남부지방 봄감자 심는시기,감자 재배방법/감자 싹틔우기 감자 재배방법 재배 환경 감자는 근계를 만들어 내고 뿌리는 최대 60센티미터 이다. 그렇기 때문에 뿌리가 120센티미터 이상인 다른 곡물에 비해 얕게 자란다. 결과적으로 감자는 토양 속 깊이 존재하는 영양소와 수분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기본적으로 뿌리는 토양 온도가 10~35˚C일 때 생장이 이루어지는 한편, 15~20˚C일 때 가장 생장이 활발하다. 잎(줄기)은 7~30˚C의 온도에서 생장하지만 최적의 온도는 20~25˚C이다. 포복 줄기의 생장에 가장 적합한 온도이다. 덩이줄기는 포복 줄기가 비대해진 부분이다. 덩이줄기는 일장이 짧을 때 생성되며 성장 호르몬과 관련이 있다. 토양 온도가 낮을수록 덩이줄기 생성 시기가 빠르..

고로쇠 수액 채취시기 방법 [내부링크]

고로쇠 수액 채취시기와 방법,고로쇠 수액 보관법/유통기한 고로쇠 수액 채취시기와 방법 해마다 2월이 되고, 남쪽 지방에서부터 고로쇠나무의 수액 채취가 시작된다. 그리고 3월이면 고로쇠 수액은 전국의 산에서 채취된다. 고로쇠나무의 수액이 몸에 좋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봄철에 어쩌다 산에라도 가게 되면 나무들에 긴 호스들이 어지럽게 연결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바로 고로쇠나무다. 고로쇠 수액은 해발 500~1000m 고지대에 자생하는 10여종의 단풍나무과 나무 속에 흐르는 액체를 말한다. 요즘처럼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이상되는 초봄에 가장 많이 나온다. 높이 20M까지 자라며 5월에 연한 호아록색의 꽃을 피우며,목재는 치밀하고 단단하여 잘 갈라지지 않는다. 고로쇠 수액은 봄철 일교차가 커야 ..

고로쇠 수액 효능 먹는법 [내부링크]

고로쇠 수액 효능과 부작용,고로쇠 수액 먹는법 고로쇠 수액 효능과 부작용 고로쇠 수액은 눈 녹은 이른 봄 일교차가 심한 야간에 특히 많이 나오는데, 오래된 나무에서 매년 수십 L 이상의 수액이 나온다. 또한 달콤한 맛이 일품이라서 일명 '달개수'라고 부릅니다. 고로쇠 나무가 땅으로부터 영양소를 흡수해서 만들어진다고 알려진 고로쇠 수액, 과연 어떤 좋은 점이 있을까? 일단 수액에는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다양한 것들이 들어 있습니다. 칼륨이나 미네랄 등 영양소가 다양한데요, 이에 대한 함유량은 우리가 통상적으로 보통 마시는 물보다 약 스무배에서 서른배까지 많은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또한 이 고로쇠 수액은 노인이나 어린이 등 노약자 그리고 임산부도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고로쇠 수액에 다양한 영양학적 성분들..

둥글레차 효과 10가지 [내부링크]

둥글레차 효능효과 10가지 부작용,둥굴레차 만드는 법 둥글레차 효과 10가지 부작용 둥글레는 원래 신선들이 먹는 음식 이라고 했을 만큼 좋은 향기와 효과를 가지고 있다. 오랫동안 먹으면 머리털이 희어지지 않고, 얼굴색을 젊게하며 뼈가 굽지 않는다고 해서 노화작용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약재 가운데 하나이다. 아시아 등지에 분포하는 백합과의 여러해살이 식물 둥글레는 그 뿌리를 말려 차로 끓이며 구수한 맛이 일품이다. 둥글레는 가을에 뿌리줄기가 비대해졌을 때 캐내 물에 씻고 잔뿌리를 제거한 뒤, 그대로 햇볕에 반쯤 말리다가 잘게 썰어 다시 햇볕에 완전히 말려주면 된다. 재료가 완전히 마르면 통풍이 잘되는 건조한 곳에 보관하면서 차로 마시면 된다. 둥글레차는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더위로..

사과나무 가지치기 방법 전지방법과 시기 [내부링크]

사과나무 가지치기 방법,사과나무 전지방법과시기 사과나무 가지치기(전지)방법과시기 사과나무는 품종에 따른 생육특성과 수형·재식거리·토양 환경 등에 따라 가지치기(전지) 방법이 다르다. 그러나 기본적으로는 재식거리에 따라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가지의 크기와 생육을 알맞게 조절해야 한다. 재식거리가 넓은 일반 사과 과수원의 경우 주지(원가지)에다 부주지, 측지(곁가지) 등과 같이 여러 개의 가지를 형성시켜야 크기가 촉진되고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반면 재식거리가 좁은 왜성사과 과수원은 하나의 가지에서 다른 가지를 파생시키지 않고 최소 단위의 가지를 짧고 작게 형성시켜야 알맞은 수형을 유지할 수 있다. 사과나무는 가지치기(전지)방법 핵심 포인트 1. 사과나무는 가지치기와 거름주기 그리..

차례상 차리는 방법,설 차례상 간소하게차리는법 [내부링크]

차례상 차리는 방법/차림그림,설 차례상 간소하게차리는법 설 차례상 차리는 방법 명절의 차례는 속절제 또는 절사라고도 부른다. 설·추석 등 민속명절에 조상에게 올리는 약식 제사로서 봉사대상은 모든 직계 조상이며 차례는 명절날 아침에 각 가정에서 조상의 ‘신주, 지방, 사진’ 을 모시고 지낸다. 설날에는 집에서, 한식·추석에는 묘소에서 차례를 지내며 차례의 제사도 간소화 됐다. 제수와 절차는 기제에 따르지만 무축단작이라 해서 술은 한 번만 올리고 축문은 사용하지 않는다. 설 명절 지내는 차례는 넓은 의미로 보면 제사이지만, 약식제사의 의미가 강하다. 특히 설 차례상에는 밥과 국 대신 떡국을 올리는 것이 보통인데, 밥과 국을 떡국과 함께 올리는 가정도 많다. 차례상 음식종류에는 보통 술, 과일(대추. 밤. 감..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알토란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알토란 소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백종원 매운 돼지갈비찜 황금레시피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의 첫 시작은 재료 손질이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갈비찜용 갈비를 깨끗이 씻는 것. 갈비를 토막 내는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뼛가루가 조금씩 고기 안으로 들어가게 되므로 흐르는 물에 잔여물을 꼼꼼히 씻어주는 게 중요하다. 소갈비는 소고기 부위 중 기름이 많은 부위라 양념을 하기 전에 기름을 잘 제거하고 조리하는 것이 깔끔한 갈비찜을 만드는 비결이다. 갈비를 고를 때에는 마블링이 골고루 있으면서 뼈의 크기가 작고, 일정한 크기로 잘린 것이 좋다. 갈비를 삶는 과정도 중요한데 대파, 통마늘, 생강, 후추 등을 함께 넣고 삶아야 향이 배고 갈비 기름도 빠져나와 맛이 깔끔해진다. 평소 대파를 다..

겨우살이 효능 끓이는법 [내부링크]

꼬리 겨우살이 효능 부작용,겨우살이차 끓이는법/복용법 겨우살이 효능 부작용 겨우살이는 나무 줄기 위에 사는 착생식물로 참나무,팽나무,뽕나무, 떡갈나무, 자작나무, 버드나무, 오리나무, 밤나무 등의 여러 나무 줄기에 뿌리를 박아 물을 흡수하며 살아간다. 그러나 겨우살이는 엽록소를 갖고 있어 자체에서 탄소 동화작용을 하여 영양분을 만들 수 있으므로 숙주식물한테서는 물만을 빼앗을 뿐이다. 그러므로 대개 겨우살이는 숙주식물에 거의 혹은 전혀 피해를 주지 않는다. 겨우살이는 새들을 통해서 번식한다. 여름철에는 다 식물의 그늘에 가려서 햇볕을 받지 못하므로 자라지 않고 있다가 가을이 되어 나뭇잎이 떨어지면 꽃을 피우고 겨울 동안에 구슬처럼 생긴 먹이를 구하기 어려울 때 새들의 좋은 먹이가 된다. 이 열매에는 끈적끈..

복숭아나무 전지방법과 시기(가지치기) [내부링크]

2년차 복숭아나무 전지방법과 시기,복숭아 나무 가지치기 방법 복숭아나무 전지방법과 시기(가지치기) 1. 전지(가지치기)의 필요성과 목적 전지란 수관(樹冠)의 골격을 구성하고 있는 원줄기? 덧원가지 등과 같은 것을 가지치기 등의 방법으로 목표로 하는 나무모양을 육성하는 것을 말한다. 전정이란 전지를 목적으로 한 가지절단뿐만 아니라, 복잡한 가지와 노쇠지의 제거 또는 갱신, 결실과 영양생장의 조절 등 여러 가지 목적으로 가지를 절단하는 것을 말한다. 전지와 전정의 의미는 이상과 같이 상이하나, 전정이라고 하면 정지의 의미도 포함하여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전지 및 전정의 목적은 각각의 나무가 주어진 공간 내에서 목표수형을 구성하고 장기간 유지하며, 가지를 적절하게 배치함으로써 수관 전체에 햇빛 투과를 좋게 ..

해돋이 명소 추천(새해 일출시간) [내부링크]

서울 해돋이 명소 추천,2023 전국 새해 일출시간 해돋이 명소 추천 2023년 1월 1일 새해 일출시간은 ? 해돋이 명소를 찾아가더라도 일출시간을 착각해서 간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따라서 장소에 따른 일출시간을 제대로 파악해서 가야 한다. 2023년 새해 첫 일출은 아침 7시 26분에 독도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으며 울산의 간절곶과 방어진을 시작으로 하여 7시 31분 즈음 내륙지방에서도 첫 해를 만나볼 수 있다. 해돋이 명소에 따른 새해 일출시간은 다음과 같다. (2023년기준) 전국 새해 일출 시간 일출시간 일출명소 일몰명소 *시도별 일출 *시도별일몰 *연안별일출 *연안별일몰 구분 일출시간 지역명 서울/경기 7:45~7:47 서울, 수원, 평택 강원도 7:38~7:45 강릉, 대관령, 동해, 속초..

가래가 생기는 원인 많이 나오는 이유 [내부링크]

목에 가래가 생기는 원인/많이 나오는 이유,가래 색깔별 증상 가래가 생기는 원인 가래는 기관지나 폐로부터 생성되는 끈적끈적한 점액성 액체이다. 하루에 100mL 정도 분비되지만, 무의식적으로 삼키게 되므로 가래를 느끼지 못하고 지내는 것이 보통이다. 가래는 기관지 점액이 외부에서 들어온 먼지·세균과 같은 불순물, 염증과 섞여 몸 밖으로 나오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기관지를 보호하고 각종 감염·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그러다 질병이나 외부의 자극이 발생하면 가래가 많이 생기거나 농도가 짙어진다. 이를 배출하기 위해 기침이 나오기도 한다. 기침이 오래가는 만성기침 원인의 절반 이상은 ‘후비루 증후군’ 때문이다. 후비루 증후군은 비염이나 축농증 증상이 있는 사람에게 잘 생기는데, 코에 모여 있..

가래 삭히는 방법(가래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가래 삭히는 방법(가래 없애는 방법)/색깔별 증상/,가래가 생기는 원인/많이 나오는 이유 가래 삭히는 방법(가래 없애는 방법) 흔히 인체에 필요 없는 불순물로 여겨지는 '가래(Sputum, 객담)'. 불청객 같은 가래는 사실, 기도를 통해 들어오는 불순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신체의 중요한 방어기전이다. 기관지 표면을 살짝 덮어 외부의 물리적 자극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하며, 면역 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병적 요인으로부터 몸을 보호한다. 가래가 나온다는 것 자체가 병적인 상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가래는 건강한 사람에게도 생기는 정상적인 분비물이다. 하루 약 100mL 정도 분비되지만, 무의식중에 삼키기 때문에 가래의 존재를 모르는 것뿐이다. 정상적인 가래는 95%의 수분과 5%의 단백질, 지질 및 ..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인터넷 신청방법(온라인 준비물) [내부링크]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온라인 모바일 준비물,운전면허 적성검사 인터넷 신청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신청방법 운전면허 적성검사란 운전자 자신이 정상적으로 운전을 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절차를 말한다. 적성검사·갱신 제도는 운전면허 취득 후 운전면허소지자가 안전운전에 필요한 운전적성을 유지하고 있는지를 파악하기 위해서 시행되고 있다. 자동차 운전은 시각, 청각, 운동 능력, 정신적 능력 등이 복합적으로 필요한 행위로, 필요 능력에 문제가 생기면 자칫 큰 교통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정기 적성검사는 의료기관의 의사가 시력, 청력, 조향장치 등 운전에 대한 신체적·정신적 능력에 대하여 검사한 후 운전적성을 판정하며 신체검사서를 통한 적성 판정이 어려운 경우 운동능력측정검사, 전문의 소견 등에 의하여 판정한다. ..

우슬뿌리 효능 먹는법 [내부링크]

우슬뿌리 효능 부작용,우슬뿌리 먹는법/채취시기 우슬뿌리 효능 부작용 우슬뿌리는 겨울에 쉽게 캘 수 있는 약초 중에 하나인데, 마디의 혹 비슷하게 불거진 모습이 소 앞다리 관절을 연상케 하여, 소의 무릎 이란 뜻의 우슬(牛膝, 무릎 슬) 이라 하며, 쇠무르팍, 쇠물팍 으로도 불려 진다. 쇠무릎지기란 명칭이 일반적 이다. 겨울에도 산의 양지바른 쪽 이나 산의 입구 부근 등을 잘 살펴보면, 이삭이 먼저 눈에 띄고 사진과 같이 마디에 혹이 져 있는, 키 일미터 이내의 군락을 쉽게 알아 볼 수 있다. 줄기 마디 뿌리 이삭과 전초초 산기슭 뿐만 아니라 웬만한 들판과 길옆 에서도 많이 발견 되므로 흔한 편 이다. 흔하면 잡초로 간주 되어 버리기도 하는데, 약초차의 맛이나 효능 면에서 본다면, 무얼해도 랭킹안에 꼽혀 ..

우엉차 만드는법 [내부링크]

우엉차 만드는법,우엉 손질법/보관방법 우엉차 만드는법 우엉은 뿌리와 잎을 먹는다. 먹는 부위인 뿌리가 땅속에서 자라기 때문에 토질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잎을 먹는 품종은 부드러운 편이고, 뿌리를 먹는 품종은 딱딱하다. 우엉은 늦가을 혹은 초겨울이 가장 맛있다고 알려져 있다. 향을 느끼려면 흙이 묻어 있는 우엉을 고르면 좋다. 우엉은 주로 김밥에 들어간다. 조림으로도 해먹는다. 우엉은 영양소가 풍부하다. 뿌리에는 신장에 좋은 이눌린 함량이 높다. 섬유질이 많아 변비 예방에도 효과가 좋다. 피부질환 치료에도 효능이 있다. 항생제 개발 이전에는 소염제로 쓰였다고 한다. 우엉은 100g당 73kcal로 저칼로리 식품이다. 특히, 이눌린은 신장의 기능을 향상시켜 이뇨 작용을 촉진하고 부기 제거에도 좋다. 또한 ..

우엉차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우엉차 효능 부작용,우엉차 효능과먹는방법 우엉차 효능 부작용 반찬, 김밥 속 재료로 잘 알려진 우엉 뿌리 속에는 리그닌(Lignin)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혈액 속에 불필요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몸 밖으로 배출시켜준다. 또한 신장 기능을 개선해 몸속 노폐물을 배출시켜주어 부종을 감소시켜주어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따라서 쌀쌀한 날씨로 인해 활동량이 줄어들 때 마시면 좋다. 우엉은 건조처리 후 볶으면 항산화 성분이 많아지는 것은 물론 맛 또한 향상된다. 우엉차는 섬유질이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변비예방에도 효능이 있고 지방을 제거하고 포만감이 높기때문에 다이어트음식으로많이 사용된다. 우엉차는 신장기능을 향상시키고 이뇨작용에 도움을 주어 부종을 개선 당뇨환자 들에게좋은 이눌린이라는 물질..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소고기 우엉조림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알토란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소고기 우엉조림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 우엉은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락토 올리고당이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대표적인 장에 좋은 음식이다. 또 배변이 촉진되기 때문에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다. 또 우엉에는 ‘천연 인슐린’이라 불리는 이눌린이 풍부해 혈당을 안정화시키고 당뇨 환자에게도 도움이 된다. 우엉에 풍부한 이눌린은 신장 기능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소변을 자주 보거나 방광염, 신장염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게도 좋다. 우엉은 1월부터 3월까지가 제철이라 이때가 가장 맛이 좋다. 특히 우엉 껍질엔 속보다 많은 영양이 들어있다. 몸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사포닌 성분이 껍질에 가득한 만큼 껍질째 요리하는 게 좋다. ..

세탁기 청소하는방법,드럼세탁기 청소법 [내부링크]

통돌이 세탁기 청소하는방법,엘지 드럼세탁기 청소법 통돌이 드럼세탁기 청소하는방법 세탁기를 오래 쓰면 세제 찌꺼기를 비롯한 오염물이 점차 내부에 쌓이게 된다. 그러므로 겉모습만 보면 멀쩡한 세탁기처럼 보이지만 분해한 다음 자세히 보게되면 부품 사이에 낀 오염물질이 발견된다.우선 세탁기를 구입하고 나서 1년 정도 경과했을 때 한 번 청소해주는 것이 좋다. 또 세탁기를 둔 위치가 다소 습하다면 청소를 하는 것이 좋다. 세탁기를 자주 씻어주면 천식과 피부병을 방지할 수 있다. 옷을 빨았는데도 불구하고 묵은내가 사라지지 않거나 얼룩이 지는 경우 세탁기 청소를 할 시기라는 것이다. 또한 세탁기를 가동했을 때 검은색 이물질이 발견될 경우 세탁기 청소가 꼭 필요하다. 집안에 노인, 어린이 등 면역력이 약한 사람이 있다..

낙지볶음 황금레시피 맛나게 하는법 [내부링크]

생생 정보통 무교동 낙지볶음 황금레시피,냉동 낙지볶음 맛나게 하는법/손질법 낙지볶음 황금레시피 맛나게 하는법 낙지의 제철은 9월에서 2월이다. 낙지의 가장 대중적인 요리는 매운맛의 낙지볶음이다. 또 갈비와 함께 끓이면 '갈낙탕', 곰탕에 넣으면 '낙곰탕'이 되며 전골에 들어가면 '낙지전골' 등 어느 재료와도 잘 어울린다. 전남지방에선 김장을 담글 때도 낙지를 다져 넣어 김치 맛을 높인다. 그런데 낙지요리를 즐기려면 조리시 주의점이 있다. 다시 강조하지만 씻을 때는 밀가루와 굵은 소금으로 바락바락 주물러 씻도록 한다. 그러면 낙지가 뽀드득해진다. 낙지의 빨판은 서로 잡고 비벼가면서 씻어야 이물질이 제거된다. 무슨 요리든 낙지를 넣는 시기는 재료가 다 익은 후 마지막에 넣어야 부드럽게 먹을 수 있다. 낙지는..

연말정산 인적공제 기준,연말정산 미리보기/기간 [내부링크]

연말정산 부양가족 인적공제 기준,연말정산 홈택스 미리보기/기간 연말정산(기간,미리보기,부양가족 인적공제 기준) 근로소득이란 고용관계에 의하여 근로를 제공하고 그 대가로서 지급받는 봉급, 급료, 보수 등을 말한다. 통상 월급쟁이들은 월급을 지급받을 때 소득세가 원천징수되기 때문에 월급 이외에 다른 소득이 없는 경우에는 그 다음 해 2월에 연말정산을 함으로써 소득세와 관련된 문제는 종결됩니다. 따라서 별도로 5월에 종합소득세확정신고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즉, 연말정산 시 총소득에서 각종 소득공제 및 세액공제를 하여 산출한 소득세와 그동안 원천징수된 소득을 비교하여 산출된 소득세가 더 많으면 추가로 세금을 내야 하고 이미 원천징수된 소득세가 더 많으면 세금을 환급받음으로써 세금문제가 마무리됩니다. 근로소득세..

감기와 코로나 차이 증상 구별방법 [내부링크]

감기와 코로나 차이 구별방법,감기와 독감의 차이 증상 감기와 코로나 차이 증상 구별방법 감기와 독감은 원인 바이러스가 다르다, 그래서 치료도 다르다 감기: 리노바이러스, 아데노바이러스 등 200여종이 넘는 다양한 바이러스 독감: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A형, B형, C형 코로나19 감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2019-nCoV) 폐렴: 바이러스, 곰팡이, 세균 등 감기와 독감, 코로나19 증상차이 요약 1. 감기 바이러스에 의해 코, 목등 상부 호흡기가 감염되는 증상으로 노출후 1~3일 후로 빠르게 증상이 나타난다. 기침, 재채기, 코막힘, 콧물 인후통, 미열, 두통, 근육통의 증상이 있다. 2. 독감 심한 몸살로 일상생활을 하기가 어렵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유행병으로 늦가을부터 초봄까지 활동한다..

대구탕 맛있게 끓이는 법 맑은 대구탕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맑은 대구탕 지리맛있게 끓이는 법,얼큰한 대구탕 황금레시피 대구탕 맛있게 끓이는 법 황금레시피 추운 날씨에 몸이 얼어붙는 요즘, 뜨끈한 국물 요리가 생각나기 마련이다. 겨울에 맛이 가장 좋아지는 대구탕이 이럴 때 제격이다. 대구는 대가리부터 꼬리까지 어느것 하나 버리지 않는 알짜배기 생선이다. 대구탕은 맑은 국물인 지리와 얼큰한 매운탕 두가지가 있다. 쑥갓과 대파, 무 등을 넣고 시원하게 끓인 대구탕은 얼어붙은 몸을 따뜻하게 녹여주는데 안성맞춤이다. 대구의 알인 곤이와 정소인 이리를 넣고 끓인 알탕도 매력적이다. 대구탕의 주재료인 대구는 대표적인 저열량 고단백질 식품이다. 대구는 지방 함량이 적고, 비린내도 적어 생선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대구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손색이..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연근조림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알토란 이보은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백종원 연근조림 황금레시피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황금레시피 연근을 활용한 요리 중 대표적인 것으로는 감칠맛 나는 연근 조림이 있다. 연근은 자르면 공기에 닿아 쉽게 갈변하기 때문에 쇠칼, 쇠 냄비 사용을 피하고, 껍질을 벗긴 후바로 식초물에 살짝 데치거나 식초물에 담가 냉장 보관하면 쓴맛과 갈변을 잡을 수 있다. 연근조림을 만들 땐 얇게 썰어주는 것이 좋다. 얇게 썰면 연근 속 뮤신 성분이 많이 나오게 되며 식이섬유와 소화를 돕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빨리 익고 간이 잘 베어 양념의 양을 줄일 수 있다. 양파를 함께 넣고 조리면 따뜻한 성질의 양파가 연근의 찬 성질을 중화시켜주고 황화아릴이란 성분이 혈액순환을 도와 혈압 낮추는데도 도움이 된다. 또 익을수록 단 맛이 나서..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생생정보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백종원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오징어 하면 빠질 수 없는 레시피! 매콤 달달한 오징어 볶음이다. 쫄깃쫄깃 씹는 맛이 매력적인 오징어에 채소를 듬뿍 넣어 맛있게 볶아내면 입맛 확 돋아주는 오징어 볶음 요리를 추천한다. 밥 위에 올려 덮밥처럼 먹어도 좋고 반찬 필요 없이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한 끼 레시피 이다.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이 결코 쉬운 메뉴는 아니다. 오징어와 야채에서 나오는 수분의 양이 상당하기 때문에 물 조절에 실패하면 찌개와 두루치기 사이를 넘나드는 무언가로 변해버리고 만다. 물을 따로 넣는 것은 별로 좋지 않고, 채소에서 우러나오는 수분으로 조리하는 것이 수분조절의 포인트이다. 오징어 손질이 쉬운 일이 아닌 ..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백종원 차돌 된장찌개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백종원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알토란 차돌 된장찌개 황금레시피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된장찌개는 집밥 메뉴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 음식이다. 때문에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은 항상 많은 사람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레시피라고 할 수 있다. 된장찌개 끓이는 방법은 들어가는 된장찌개 재료에 따라 우렁된장찌개, 차돌박이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두부 된장찌개 황금레시피 등 다양하다. 된장과 소금, 기타 부재료를 썰어 넣고 물만 붓고 끓여도 그럭저럭 먹을 만한 음식이 되기는 하지만 맛있게 끓이기가 까다로운 음식 중 하나이다. 자취생들이 쉬이 실패하는 요리 중 하나이기도 한데 된장의 양 조절과 조미료, 부재료의 선택에 따라 나오는 결과물의 맛이 천차만별로 달라지기때문이다..

고추장 담그는법,전통 찹쌀 고추장 담그는법 [내부링크]

고추장 담그는 시기,전통 찹쌀 고추장 담그는법 고추장 담그는법 고추장 담그는 시기는 보통11월~3월사이에 날씨가 추워지면 담그기 시작하는데 3월은 맛 좋은 고추장을 담글 수 있는 마지막 시기 이다. 고추장의 주재료는 고춧가루, 메줏가루, 곡물(찹쌀, 보리, 밀가루 등), 엿기름이다. 보통 고추장은 가을볕에 잘 익은 붉은 고추를 수확해서 햇볕에 바짝 말린 뒤 손질해 빻아 햇고춧가루가 나오는 늦가을부터 재료를 준비해야 한다. 이때 고추장용 고춧가루는 우리가 평소에 김치를 담그거나 양념을 할 때 쓰는 고춧가루보다 훨씬 고운, 얼핏 보면 붉은 밀가루로 착각할 만큼 곱고도 곱게 빻아야 한다. 고춧가루를 준비했다면 메줏가루가 있어야하는데, 메주 덩어리를 빻아 만드는 메줏가루는 장을 가장 많이 담그는 음력 정월 즈음..

동태찌개 맛있게 끓이는법,백종원 동태찌개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백종원 동태찌개 맛있게 끓이는법,알토란 동태찌개 황금레시피 동태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황금레시피 명태는 다양한 이름을 가지고 있다. 살아 있을 때는 생태, 얼렸을 때는 동태, 말렸을 때는 북어, 얼렸다 녹였다를 반복해서 말리면 황태, 반건조 시킨 것은 코다리, 새끼를 말린 것은 노가리라 불린다. 이 가운데 동태는 탕이나 찌개, 조림 등 다양한 음식으로 만들 수 있다. 12월부터 1월까지가 제철인 동태로 만든 동태찌개, 동태탕은 요즘 같이 쌀쌀한 날씨에 딱인 음식이다. 동태의 효능 동태에는 메티오닌과 니아신과 같은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필수 아미노산은 간의 해독 작용을 촉진해 쌓인 피로를 해소하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평소 술을 즐겨 마시는 사람에게 좋다. 또한 단백질과 비타민..

새싹보리 분말 효능 먹는법 [내부링크]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새싹보리 분말 먹는법/하루 섭취량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 새싹보리는 보리의 씨앗에서 싹이 난 다음 10센티미터 이상 자란 어린 보리의 싹을 의미한다. 새싹보리분말은 다이어트 시 섭취하며 운동을 병행하면 좋다. 새싹보리의 사포나린 성분이 포도당이 체내에 지방으로 축적되지 않고 배출하게 되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보리의 새싹에는 다 자란 보리보다 영양성분이 무려 100배가량 많다고 한다. 새싹보리 분말 효능으로는 폴리코사놀의 장점을 들 수 있는데, 이는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어주기 때문에 기름진 음식을 즐겨 먹는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음식이다. 더불어 당뇨병과 이상지질혈증, 동맥경화를 방지할 수 있어 비교적 많은 사람들이 노출되기 쉬운 주요 질병들을 예방하는데에도 적지 않은 도움이..

다육이 키우기, 다육이 물주는법/분갈이 방법 [내부링크]

다육이 키우기/키우는 방법, 다육이 물주는법/분갈이 방법 다육이 키우기/키우는 방법 다육이란? 다육식물(succulent plant) 을 다육이라고 부른다. 다육식물은 사막지대, 고산지대와 같이 건조 기후나 물이 별로 없는 환경에서 적응하며 진화한 식물을 말한다. 키우기 좋은 장소 바람이 잘 통하고 햇빛을 많이 볼 수 있는 곳에서 예쁘게 키울 수 있다. 베란다 걸이에 서 키우는 이유가 바로 그것입니다. 실내에서 키우실경우 햇빛이 잘드는곳에서 아침저녁 적어도 한시간씩은 창문을 열어 바람을 쐬어 주어야 깍지벌레등이 생기지 않는다. 다육이 키우는 방법 다육이 키우는 방법 첫 번째: 물주기 자주 물을 주는 것보다는 한 번에 많이 주고, 통풍과 햇빛 잘 드는 곳에 놓아 흙이 잘 건조되게 해주는 것이 건강하게 키우..

산사나무 열매 효능 먹는법 [내부링크]

산사나무 열매 효능과 부작용,산사나무 열매 먹는법/산사차 만드는법 산사나무 열매 효능과 부작용 장미과에 속하는 산사나무는 우리나라에선 ‘아가위나무’ 또는 ‘찔광이’라고 한다. 화창한 5월에 무성한 초록잎 사이로 흰 꽃무더기를 피워내는 산사나무는 사실 우리가 친숙하지 않아서 그렇지 청춘을 아름다운 순백의 사랑으로 유혹할 만한 나무다. 8월경이면 구슬만한 열매들이 붉게 익는다. 꽃사과의 열매와 흡사하지만 열매 표면에 자디잔 흰 반점들이 점점이 박혀있고 꼭지 쪽에 꽃받침 자국이 남아있는 게 다르다. 사과나무와 한 족보여서 익은 열매는 새콤하고 달큼한 사과맛이 난다. 이 열매를 따다 씨앗을 제거하고 말린 것을 약재로 쓴다. 이를 산사육, 또는 산사자라고 하는데, 흔히들 그냥 산사라고 부른다. 당구자(棠毬子)라고..

야콘 효능 10가지와 먹는법 [내부링크]

야콘 효능과복용법 부작용,야콘 먹는법/보관방법 야콘 효능 10가지와 먹는법 야콘은 안데스의 고산지역이 원산지다. 안데스의 해발 900∼3,000m의 고지대에서 주로 재배됐다. 1985년 국내에 들어왔다. 국내에선 여름이 비교적 시원한 중산간 지역에서 주로 재배된다. 강원도 대관령 지역 등 고랭지가 주산지다. '땅속의 배'라 불리는 야콘 효능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좋다. 야콘 잎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고, 칼로리가 낮기 때문이다. 이뿐 아니라 혈당 감소와 콜레스테롤 감소 등의 야콘 효능이 있다. 또한, 야콘 효능은 당뇨병 환자와 당뇨병을 예방하고 싶은 사람에게도 좋다. 야콘에는 이눌린·폴리페놀·프락토올리고당 등의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야콘에 함유된 알파글루코옥시다이제 성분은 혈당의 급격..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내부링크]

백종원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알토란 황태 미역국 황금레시피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황금레시피 아침상 정성껏 차린 소고기미역국 한 그릇이면 생일 기분을 제대로 낼 수 있다. 산후조리에 특효를 지녔다 하여 먹기 시작한 미역국은 생일에 먹는 음식으로 점차 자리 잡았다. 한 고문헌에 따르면 '고래가 새끼를 낳고 미역을 뜯어 먹어 산후 상처를 치료하는 장면을 보고, 고려 사람들이 산모에게 미역국을 먹이기 시작했다는 내용이 있다. 미역은 시금치의 25배, 우유의 13배에 달하는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 골다공증을 예방하기에도 좋고 성장기 아이들의 발육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미역의 미끈미끈한 점전물인 알긴산은 미세먼지 속 중금속을 흡착하여 몸 밖으로 배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 섭..

김장김치 20kg 양념 비율 [내부링크]

김장김치 20kg 양념 비율,김장김치 10포기 양념 비율/양념만들기 김장김치 20kg 양념 비율 김장을 하는 시기는 11월에 들어서서 6∼7의 기온이 2주일쯤 계속될 때가 적기여서, 입동을 사이에 두고 산간에서는 1주일 가량 빠르게, 서울에서는 1주일쯤 늦게 하고, 경상도·전라도에서는 12월 중순경에 한다. 김치에는 무기질과 비타민C가 풍부하여 하루세끼 김치를 먹는 경우에는 별도의 약용 미타민C를 섭취할 필요가 전혀 없다. 그리고 다량의 섬유소와 유산균이 많아 변비에 시달리는 사람에게 좋은 효과를 내며 선진국에서 발명율이 높은 대장암의 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기도 하다. 김치의 양념으로 중요한 켑사이신은 식욕 촉진작용을 합하며 체내의 대사작용을 활성화시켜 체내에 축적도니 불필요한 지방을 분해해 주기도 ..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 10포기 양념비율 [내부링크]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전라도 김장김치 10포기 양념 비율/양념만들기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 김장김치를 맛있게 담는법은 담글 때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기 보다는 배추나 무 등 주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김치를 담그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김치에 갖은 양념을 하기보다는 꼭 넣어야 할 것을 정확한 계량을 통해 넣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김장김치를 담글 때 사과나 매실, 꿀, 양파 등 다양한 재료를 넣는 경우가 많은데 익을수록 맛있고 아삭한 김치를 먹으려면 양념 재료를 최소화하고 그보다는 맛있는 배추와 질 좋은 소금, 젓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김장 김치의 경우는 배추 조직이 단단하고 튼실한 것을 선택해야 김장을 했을 때 아삭한 맛이 뛰어나다. 또 잘 무르지 않아 익을수록 맛이 더 깊어진다. 김장에..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백종원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참치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우리나라에서 볶음밥은 중국식 볶음밥과 일본에서 유입된 오믈렛라이스가 유행을 타면서 시작되었다. 다른 나라에서 들어온 볶음밥 조리법의 바탕에 우리나라의 대표 음식인 김치를 활용해서 만들어진 것이 김치볶음밥이다. 신김치를 넣어 느끼한 맛을 없앤 김치볶음밥은 별다른 반찬 없이도 먹을 수 있다. 우리가 먹는 최소한의 한 끼 식사가 밥과 김치만 가지고도 가능한 것과 마찬가지다. 밥과 김치만 놓고 먹는 초라한 밥상에 비해 김치볶음밥은 똑같은 재료를 쓰지만, 맛도 외형도 그럴듯한 단품 요리로 대접을 받는다. 이것이 많은 사람들이 김치볶음밥을 사랑하는 이유다. 김치볶음밥은 김치의 영양을 고스란히 담고 있으며, 거기다 ..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돼지고기,참치) [내부링크]

돼지고기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백종원 참치 김치찌개 황금레시피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황금레시피 김치찌개는 돼지고기나 참치, 햄 등 취향에 따라 부재료가 달라지는데 오늘은 기름기가 적당히 붙어있는 고소한 돼지고기 김치찌개와 참치 김치찌개 만드는 방법을 알아본다. 김치와 돼지고기는 맛의 궁합도 최고지만, 영양적으로도 서로 궁합이 잘 맞는다. 바로 김치가 발효되는 과정에서 나오는 효소가 돼지고기의 주성분인 단백질의 소화를 돕기 때문인데 여기에 김치는 돼지고기에 함유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황금레시피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의 비결은 일반 김치찌개가 고기와 김치를 달달 볶아 거기에 육수를 부어 맛을 내는 것과는 ..

생강차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생강 효능 효과,대추 레몬 생강차 효능 부작용 생강차 효능 부작용 일교차가 심해지면 ‘으슬으슬’ 몸이 떨리며, 목이 간질간질 기침을 동반하기도 한다. 이때 생강을 넣어 만든 생강청·생강차를 만들어 먹으면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다.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손발 차가움이 오는 시기에 먹으면 좋다. 만약 생강의 특유한 맛과 향에 거부감이 있다면 대추를 넣은 대추 생강청, 레몬 생강청을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생강의 매운 성분인 진저론은 열과 땀을 내는 효능이 있다. 쇼가올은 체내에 산소와 영양 공급을 원활하게 해 혈액순환을 빠르게 돕고, 손발 끝 시림 현상도 완화한다. 특히, 생강 냄새 성분인 진지베렌은 염증과 가래를 제거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 몸에 열을 발생시켜 초기 감기 증상 완화에 탁월하다. 또한,..

생강차 만들기,알토란 레몬 대추 생강청 만드는법 [내부링크]

레몬 생강차 만들기/끓이는 방법,알토란 대추 생강청 만드는법 생강차 만들기 끓이는 방법 요즘 같이 일교차가 심할 때는 생강차 한 잔이 좋다.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열을 내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런 성분 때문에 생강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혈액의 흐름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다. 한편 생강은 주로 생채로 김치, 젓갈, 생선찌개 및 과자류 등의 각종 음식에 향신료 또는 설탕에 재어 건조시킨 편강으로 쓰여 왔다. 하지만 요즘에는 약용, 카레분, 소스, 생강차, 생강술 향료 및 기타 조미료로 다양하게 이용된다. 우리나라에서도 생강은 조미료로서 뿐만 아니라 식욕을 돋게해주고 위를 튼튼히 해주는 한약재로 애용돼 왔다. 생강의 80% 가량은 수분이며 탄수화물과 단백질, 칼슘, 인, 비타민C 등을 포함하고 있다..

배추겉절이 만드는법 배추겉절이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백종원 알배추겉절이 만드는법,알토란 알배기배추겉절이 황금레시피 배추겉절이 만드는법 배추겉절이 황금레시피 배추겉절이는 김치의 한 종류로 배추 등의 채소를 즉시 양념에 무쳐 먹는 반찬이다. 저장을 위해 염장을 하는 김치와는 달리 겉만 절이기 때문에 맛이 삼삼하다. 연한 배추를 데어 칼로 잘라 소금에 절인 후 쪽파와 멸치젓, 고추가루 양념을 넣어 버무려 참기름을 넣은 것으로 경남에서는 솎음배추겉절이라고 부른다. 젓갈은 맛이 강하지 않은 새우젓을 조금 넣기도 하며 양념은 걸쭉하지 않게 넣는다. 담가놓은 김치가 없을때나 신김치가 물릴 때 배추 속대에 절인 후 길게 찢어 무쳐 산뜻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김치는 무와 배추, 오이 등 채소를 소금에 절여 고추와 마늘, 생강 등 여러 양념에 버무려 담근 채소로 염장 발..

모과차 효능 부작용 및 보관법 [내부링크]

모과차 효능 부작용 및 모과 먹는방법/보관법 모과차 효능 부작용 우리나라에서 환절기에 마시는 대표적인 음료는 바로 모과차 이다. 가을이 제철인 모과에는 사포닌, 구연산, 비타민C, 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모과차를 마시면 피로가 회복되고 감기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기침이 나거나 가래가 있을 때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기관지 질환에 효능이 있기 때문에 환절기 음료로 적합하다. 예로부터 우리나라는 환절기와 겨울에는 따끈한 모과차를 끓여 마시는 것이 전통이었고, 이 조상의 지혜는 과학적으로 입증된 지금도 유효하다. 모과는 남자에게는 별로 좋은 과일이 아니라는 속설이 있긴 하지만 가래를 삭여주고 기침을 멎게 하므로 만성기관지염에 효능이 있고 폐를 튼튼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올해처럼 낮과 밤의 기온차..

모과차 만드는법,모과청 만들기/모과주 담는법 [내부링크]

모과생강차 만드는법,모과청 만들기/숙성기간,모과주 담는법 모과차 만드는법,모과청 만들기/모과주 담는법 모과는 모과나무의 열매로 중국이 원산지이며 늦은 봄에 엷은 홍색의 청초한 꽃을 피우고, 늦가을 서리가 내리면 노랗게 익어 사람들의 건강에 기여하는 우리에게 아주 유익한 열매다. 울퉁불퉁한 모양새, 시고 떫은 맛이 난다고 하여 모과를 피해서는 안 된다. 기침이나 가래 증상을 완화해주고 근육통 완화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모과는 나무에 달리는 참외 비슷한 열매라고 하여 목과라고도 부른다. 생강과 궁합이 잘 맞는 모과는 청으로 만들어 차로 마시면 기관지 건강에 좋다. 모과에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어 가래를 삭히고 기침을 멎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신맛을 내는 유기산 성분은 혈액순환을 돕고, 근육통이나 신경..

농지전용부담금 계산법,농지전용 부담금 면제(감면)대상 [내부링크]

농지전용부담금 계산법,농지전용 부담금 면제(감면)대상/허가 비용 농지전용 부담금 농지전용허가 비용 우리나라는 지목이 전. 답. 과수원 인 농지의 경우에는 농사를 짓는 목적으로만 취득하여 사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농지에 주택, 창고, 공장 등을 짓기 위해서는 일정한 절차를 거쳐 농지전용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농지전용】 농지 (전. 답. 과수원)를 주택지. 창고. 공장부지 등으로 전용하는 것. (농지법 : 제34조 제1항) 농지전용허가란 ? 농지전용허가란 농지를 농작물의 경작이나 다년생식물의 재배 등 농업생산 또는 농업개량 외의 목적에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행정법상 허가이지만 실제 성격은 특허이며 , 농지를 전용하고 자 하는 자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절차를 설명해드리면..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겨울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만물상 동치미 맛있게 담그는법레시피 겨울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 날씨가 추워지면서 동치미 담그는 시기가 다가왔다. 동치미는 통으로 된 무를 소금에 절인 후 소금물을 넣고 익히는 김치를 말한다. 겨울에 물에 담가서 먹는 김치라는 뜻해서 주로 겨울에 먹는 물김치를 동치미라 불렀다. 동치미의 주재료인 초겨울 햇무는 겨울철 우리 몸에 중요한 비타민 공급원이다. 무는 기침과 해열 및 감기예방에 효과적이며, 무로 만든 동치미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좋다. 동치미에는 해독 작용을 돕는 베타인이 들어있어 숙취 해소에도 효능이 있다. 시원하고 아삭한 맛을 자랑하는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을 소개한다.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은 동치미용 무 1단, 청갓, 쪽파, 삭힌 고추, 대추, 소금 등이 필요하다..

갓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 여수 돌산 갓김치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여수 돌산 갓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생생 정보통 갓김치 황금레시피 여수 돌산 갓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 알싸하고 톡쏘는 맛이 매력인 갓김치는 김치 중에서도 많은 매니아 층을 이끌고 있다. 전라도 지방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밑반찬으로 고춧가루를 많이 넣어 매콤하면서도 갓 특유의 속이 확 트이는 것 같은 쌉쌀한 맛과 향기로 입맛 없을때 식욕을 돋게 해준다. 갓김치는 맛과 향기가 진하며 보라색이 도는 갓에서 좋은 맛이 나며 더 맵고 향이 진하다. 갓의 열매로는 알싸한 맛을 내는 겨자를 만들어내기도 하며, 기름을 짜낸다. 갓 물김치도 보라빛이 도는 붉은 색의 갓으로 담그는 것이 좋다. 쪽파를 곁들인 갓김치 맛있게 담그는법도 있다. 여수 돌산 갓김치를 담그고 한 달의 시간이 지나면 먹을 수 있으며 웃소금을 넉넉하게..

과메기 맛있게 먹는법 철 [내부링크]

포항 구룡포 과메기 철,과메기 맛있게 먹는법,과메기 보관방법 과메기 철 맛있게 먹는법 과메기 철은 11월부터 겨울이 끝나는 1월까지가 맛있게 먹을 제철이다. 과메기는 청어나 꽁치를 겨울 바닷바람에 얼리고 말려서 만든 포항의 음식이다. 그렇지만 60년대가 지나면서 동해안에 청어가 나타나지 않아 과메기는 대부분 꽁치라고 생각하면 된다. 포항 특산물 ‘과메기’가 포항의 구룡포를 기점으로 한 포항 구룡포 과메기 사업협동 조합에서 10월25일부터 과메기 판매를 시작했다. 쫀득쫀득하고 감칠맛 나는 포항 과메기는 10월말부터 1월 중순까지가 제철이다. 포항 구룡포 등지에서 과메기를 고를 때는 살이 통통한 것인지, 껍질이 있는지 살피는 것도 중요하다. 과메기 영양성분과 효능 과메기는 겨울철 청어나 꽁치를 얼렸다 녹였다..

은행 효능,은행 열매 먹는 방법/쉽게 까는 방법 [내부링크]

은행 효능과 부작용,은행 열매 먹는 방법/쉽게 까는 방법 은행 효능과 부작용 은행의 효능은 '동의보감'에 폐와 위의 탁한 기를 맑게 하고 숨찬 것과 기침을 멎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은행의 징크노이드 성분은 찔끔거리며 나오는 소변을 개선하는 효능도 있다. 풍부한 당질과 트립토판을 다량 함유한 양질의 단백질이 들어 있으며 비타민 A, C, 니아신을 상당량 함유하지만 지방이 적어 영양학적으로 훌륭하다. 은행은 피부 미용에도 좋다. 정체된 피부 흐름의 순환 장애를 회복시켜 피부 본래의 깨끗함과 맑은 피부로 되돌려주는 데에 뛰어난 효능을 가졌기 때문이다. 특히 겨울에는 낮은 기온과 건조함이 지속되면 피부 흐름이 정체되어 메마르면서 그을린 듯한 어두운 안색과 잡티, 기미가 더욱 도드라지기 마련이다. 이럴 때 피..

히카마(멕시코감자) 효능과 먹는법 보관방법 [내부링크]

히카마(멕시코감자) 효능과 부작용,히카마(멕시코감자) 먹는법 보관방법 히카마(멕시코감자) 효능과 부작용 히카마는 멕시코 감자로 불리는 콩과작물로, 아삭아삭하고 수분이 많은 편으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견과류 맛이 난다. 히카마는 섬유소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으며 비타민 등이 풍부해 최근 국내에서 건강 및 다이어트 식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또 천연 인슐린으로 불리는 이눌린을 함유하고 있어 혈당상승 억제와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멕시코와 중남미가 원산지인 히카마의 별명은 ‘멕시코 감자’는 멕시코에선 ‘얌빈’이라고 부르는데, 멕시코 감자라는 별명보다는 얌빈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얌빈의 빈(bean)은 히카마가 별명처럼 감자류가 아닌 콩과의 덩굴성 열대작물임을 시사하고 있기 ..

늙은호박 요리(늙은 호박죽,전,찌개 만드는 방법)/김치 담그기 [내부링크]

늙은호박 요리 종류(늙은 호박죽,전,찌개 만드는 방법)/김치 담그기 늙은호박 요리 종류 청둥호박, 맷돌호박이라고도 불리는 늙은 호박은 여름에 따지 않고 밭에서 그대로 익혀 늦가을에 수확하는 이 계절의 산물로, 호박의 노란 속살은 대표적 옐로 푸드다. 노란색의 정체는 베타카로틴으로 노화를 억제하고 성인병을 예방해준다. 한방에서도 호박을 자주 먹으면 풍이 예방된다 하고, 부기를 빼는 데도 효과가 있다. 늙은호박 요리 종류가 많지만 대표적 요리는 늙은호박전,늙은호박찌개 그리고 호박죽과 호박범벅으로 달착지근한 맛이 입에 착 붙으니 이 겨울에 먹지 않을 도리가 없다. 호박은 늙을수록 당도가 높아진다. 숙성기간이 길어질수록 영양소가 더 풍부해진다. 사람과는 반대다. 늙은 호박을 먹으면 젊어진다고 하는데, 특히 겨울..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 속 양념 만들기 [내부링크]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김장김치 10포기 양념비율/양념만들기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 속 양념 만들기 일 년 내내 김치를 먹긴 하지만 김장 배추김치는 시원하고 칼칼한 고유의 맛이 특색이다. 적절한 온도에서 오랜 기간 숙성시키므로 깊은 맛을 낸다. 원래 김치는 지방마다 배추 안에 채워 넣는 양념 무채 속과 젓갈 등이 달리 쓰인다. 남쪽 지방의 경우 다소 맵고 짠 맛으로 멸치젓을 많이 넣는다. 위쪽 지방으로 올라갈수록 맵고 짠 맛이 덜해지는데 그에 따라 고춧가루, 젓갈 사용도 적다. 또 배추 속을 채우는 재료에 배, 밤 등의 과일, 열매 등도 넣는다. 그렇다면 겨우내 먹을 김장김치, 어떻게 하면 더 맛있게 담는법은 없을까? 먼저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은 배추를 잘 고르는 것이 중요한데 배추는 속이 단단해야 한..

김장김치 10포기 20포기 양념 비율 [내부링크]

백종원,김장김치 10포기(20kg) 양념 비율,알토란 김장김치 20포기 양념비율 김장김치 10포기 20포기 양념 비율 이제 서서히 김장 준비에 들어가야 할때이다. 김치는 배추와 무, 고춧가루 등 재료에 따라, 만드는 이의 손맛에 따라서 맛이 달라지지만 날씨도 맛에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알고 올해 김장김치 담그는 시기를 잡을때는 기온도 꼭 살펴보아야 한다. 김장하는 시기는 명확히 정해지지 않았으나 일반적으로 늦가을에서 초겨울 사이인 11월 중순부터 12월 중순에 진행되며 지역마다 김장을 하는 시기와 방법은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보통 ‘입동’을 전후로 10일 내외에 담그는 김치가 맛이 좋다고 한다. 또한 김장김치 10포기(절임배추20~30kg) 양념비율, 김장김치 10포기(절임배추50kg) 양념비율에 대한 ..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백종원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내부링크]

가을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알토란 백종원 깍두기 맛있게 담그는법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 김장할 때 빼놓지 않는 게 바로 ‘깍두기’다. 영양이 풍부한 제철 무를 활용해서 아삭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깍두기를 만들어 본다. 가을 무는 보약이라는 말이 있다. 농촌진흥청은 무에 함유된 기능성분 중 탁월한 항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글루코나스투틴은 무 생장 단계 중 수확기인 8주차에 가장 많이 생성된다고 밝혔다. 무에는 수분이 약 94%, 단백질 1.1%, 지방 0.1%, 탄수화물 4.2%, 섬유질 0.7%가 들어 있으며 식이섬유가 많고 칼로리가 낮아 변비개선에 좋고 대장암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김치 전문가에 따르면 김치는 유방암 억제에 효과가 있는 인돌형 글루코시놀레이트 외에도 광범위한 암 억제 ..

쪽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백종원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내부링크]

알토란 쪽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백종원 쪽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쪽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쪽파김치나 실파김치는 파김치라 일컬어진다. 쪽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은 멸치젓국이나 액젓이 들어가야 제 맛이 난다. 알토란 임성근 요리 기능장은 좋은 쪽파 고르는 위해서는 하나만 기억하면 된다고 말했다. 바로 ‘짧고 통통한 것’이었다. 또 뿌리가 동그랗고 두꺼운 것이 좋다고 말하기도 했다. 쪽파의 효능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고지혈증, 고혈압 예방에 좋다. 뿐만 아니라 쪽파의 매운맛 성분인 ‘알리신’은 면역력과 해독능력을 증가하게 해 감기예방 등에 탁월하다고 한다. 쪽파젓지(쪽파젓김치) 토종 쪽파를 진한 젓갈에 버무린 김치로 예로부터 점잖은 상에는 일반적으로 올리지 않았다. 쪽파젓지는 즉석에서 버무려 먹을 수도 ..

알타리(총각)김치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가을 알타리김치 맛있게 담는법,알토란 알타리김치 황금레시피 알타리(총각)김치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 무는 가을이 맛있다. 11월 제철 음식 가을 무가 제철을 맞으면서 알타리김치(총각김치) 만드는 법이 화제다. 알타리김치(총각김치)는 아삭아삭한 식감과 매콤달콤한 맛으로. 가을철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효과적인 면역력 높이는 음식이다. 이에 간단한 저녁 메뉴추천으로 제격인 김수미 알타리김치 담그는 법과 알토란 총각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을 소개한다. 알타리 김치는 아삭한 무의 식감과 비타민 듬뿍 무청의 영양을 한 번에 먹을 수 있어 매력적이다. 김치를 군내 없이 잘 발효시켜 오래 먹을 수 있는 비법은 바로 좋은 소금과 액젓이다. 푹 익은 알타리 김치는 묵은지와 함께 김치찌개를 끓여도 별미니 마지막까지 맛있게 ..

백김치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알토란 김장 백김치 맛있게 담는법, 백종원 겨울백김치 황금레시피 백김치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 백김치란 배추에 고춧가루를 전혀 넣지 않고 만든 김치로 시원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추운 북쪽 지방에서도 즐겨먹는 음식으로 배추를 소금물에 절여 시원한 국물 맛을 내는 것이 맛의 핵심이다. 일반적으로 백김치는 무채, 당근, 실고추 등으로 속을 채우고, 양지머리 육수나 과즙의 국물을 자작하게 부어 익힌다. 평안도를 비롯한 추운 북쪽지방에서도 즐겨 먹어 왔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백김치를 담글 때는 배추를 소금물에 절여 시원한 국물 맛이 우러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살림 9단의 만물상, 알토란과 같은 생활 정보 프로그램에서 백김치 맛있게 담는법을 소개했다. 담백함이 일품인 겨울 백침치 맛있게 담는법을 ..

김장배추 무 수확시기와 보관하는 방법 [내부링크]

중부지방 김장배추 수확시기/보관하는 방법,가을 김장무 수확시기 김장배추 수확시기 하루가 다르게 기온이 내려가는 요즘 대표적 겨울 먹거리 김장을 준비하는 손길이 분주하다. 맛있는 김장을 담그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좋은 재료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주재료인 배추와 무는 제때 수확한 것이 시기를 맞추지 못한 것에 비해 품질 면에서나 영양 면에서 훨씬 뛰어나고 맛있는 김장의 비결이 된다. 동해를 입는 온도는 무 0, 배추 영하 6 정도로 기상예보에 따라 비닐이나 짚을 덮어주거나 배추 포기를 묶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가을 김장배추의 생육기간은 보통 70일 정도로 9월 초순쯤 정식을 하였다면 70일정도지난 11월 중순부터 수확시기라고 볼 수 있다. 배추 위쪽을 눌러 단단해졌으면 수확적기 이다. 김장배추..

김장하는 시기,지역별 올해 김장 담그는 시기 [내부링크]

올해 김장하는 시기,지역별 김장 담그는 시기 올해 김장하는 시기/지역별 김장 담그는 시기 이제 서서히 김장 준비에 들어가야 할때이다. 김치는 배추와 무, 고춧가루 등 재료에 따라, 만드는 이의 손맛에 따라서 맛이 달라지지만 날씨도 맛에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알고 올해 김장 담그는 시기를 잡을때는 기온도 꼭 살펴보아야 한다. 김장하는 시기 한국인에 밥상에 꼭 오르는 김치는 특유의 맛과 풍부한 영양소로 인해 반찬뿐만 아니라 메인 식재료로도 사랑받는 우리나라 대표 음식으로, 크게 담그는 시기에 따라 ‘계절 김치’와 ‘김장 김치’로 나뉜다. 김장하는 시기는 명확히 정해지지 않았으나 일반적으로 늦가을에서 초겨울 사이인 11월 중순부터 12월 중순에 진행되며 지역마다 김장을 하는 시기와 방법은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 [내부링크]

알토란 백종원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김장김치 양념만들기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 양념만들기 김장배추 고르는법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은 좋은 배추 고르기가 가장 중요하다. 김장베추는 당도가 높고, 고소하며, 약간 아린 맛이 있는 것을 좋은 배추로 친다. 겉잎은 푸른색, 속잎은 노란색을 띠는 것, 갓은 얇은 것이 그런 배추다. 반면에 속이 너무 꽉 차거나 가물어서 배추의 향이 너무 강한 것은 피한다. 세로로 잘라서 80%가량 알이 찬 배추가 맛있다. 뿌리가 있는 밑동 부분과 잎사귀의 둘레가 비슷하며, 밑동이 하얗고 단단한 것이 좋은 배추다. 크기는 너무 크거나 작은 것보다 2.5~3kg 정도 나가는 중간 크기가 적당하다. 흰 줄기 부분은 꺾었을 때 툭하고 탄력 있게 꺾이는 배추가 좋다. 힘없이 꺾이면 물을 ..

독감 무료접종 대상시기 [내부링크]

어린이 65세이상 무료 독감예방접종 시기 및 무료접종 대상 무료 독감예방접종 시기 및 독감 무료접종 대상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발병하는 호흡기 감염 질환으로 주로 가을철부터 발생이 시작되나 가장 빈번한 시기는 겨울철인 12월부터 2월 사이이며 3월~4월에도 발생한다. 올해 독감 유행을 주도할 우세종은 독감 중에서도 독성이 강하다는 'A형 H3N2'인데 3년만에 독감 유행 주의보가 발령된 데다 확산속도도 빠르다. 독감은 통상 영유아→청년층→중년층→노년층의 순서로 확산하는데, 특히 올해는 오랜 마스크 착용으로 독감 면역력을 갖지 못한 영유아 환자가 많다. 여기에 독감과 코로나19가 맞물리면서 환자가 급증하는 '트윈데믹'이나 동시에 두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플루로나'로 중증환자가 더 증가할 우려도..

독감예방접종 시기 [내부링크]

어린이 65세이상 무료 독감예방접종 시기,독감 무료접종 대상 독감예방접종 시기 무료접종 대상 방역당국이 코로나19 확진자 감소 추세에 따라 3년 만에 전국 독감 유행주의보를 발령했다. 특히 올해 유행할 독감은 독감 바이러스 중에도 강한 ‘A형 H3N2’ 종으로 알려져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우리나라의 경우 독감은 주로 10월부터 다음해 4월까지 유행한 다. 따라서 백신은 독감 유행 전인 9월에서 12월까지 접종 하도 록 권장하고 있다. 보통 백신은 접종 후 2~3주 후에 면역력이 생기 며 건강한 성인의 경우 백신 접종을 통해 70~90%의 독감을 예방 할 수 있다. 노인의 경우 백신 접종을 통해 독감과 관련된 합병증을 50~60% 감소시킬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사망률도 80% 정도 줄일 수 있다고..

호두 효능과 부작용 보관방법 [내부링크]

호두 효능과 부작용,호두 보관방법/하루 섭취량 호두 효능과 부작용 호두는 두꺼운 호두껍질을 망치나 단단한 도구를 이용해 부순다. 호두 알맹이는 씁씁한 맛이 나지만, 고소한 풍미가 있어 정월대보름 등 명절 견과류로 손색이 없다. 영양성분이 뛰어나 몸에 필요한 지방을 보충한다. 한국에서는 경기도 이남에 호두나무 호두 열매를 재배한다. 호두는 지방이 많아 산화되기 쉬우므로 호두껍질이 붙은 것을 구입해 먹을 때 껍질을 깨먹는 것이 좋다. 호두는 뇌세포를 보호하는 콜린과 오메가3가 풍부해 치매 예방과 불면증, 건망증 치료에 효과적이다. 호두는 심장 건강과 피부,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이다. 호두의 단백질과 비타민E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동맥경화 진행을 억제하는데 이는 피부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고 노화 ..

토란국 맛나게 끓이는법,알토란 토란국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들깨 토란국 맛나게 끓이는법,알토란 토란국 황금레시피 토란국 맛나게 끓이는법 황금레시피 토란의 효능 토란의 주성분은 당질, 단백질이지만 다른 감자류에 비해서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토란이 식품으로 주목을 받을만한 이유 중의 하나는 특이한 천연물 성분으로 멜라토닌을 함유하고 있다는 점 때문이다. 이 성분의 특성 중의 하나가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할 때 시차때문에 생기는 불면증, 피로감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한다. 토란의 아릿한 맛은 수산칼륨에 의한 것으로, 이 성분은 열을 없애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작용을 하고 특히 타박상, 어깨 결림이 있을 때 또는 삐었을 때 토란을 갈아서 밀가루에 섞어 환부에 바르면 잘 듣는다. 그리고 독충에 쏘였을 때 토란줄기를 갈아 즙을 바르면 효과가 좋고 뱀에 물렸을 때 응급치료..

생강 수확시기와 보관법 [내부링크]

남부지방 생강 수확시기와 방법,생강 오래보관법 생강 수확시기와 방법 생강은 잎과 알뿌리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손가락으로 생강 줄기를 젖히고 포기 밑동을 살펴보아 밑동이 붉어지기 시작하면 생강 잎을 수확할 수 있다. 잎이 누렇게 될 때까지 기르면 튼실한 햇생강을 수확할수 있다. 생강은 영양번식 작물이기 때문에 뿌리가 충분히 굵어질 수 있도록 가급적 늦게 수확하는 것이 유리하다. 생강은 서리를 맞으면 생강잎은 광합성 능력을 상실하고 10도 이하에서는 생육을 멈춘다. 생강의 수확은 첫서리가 살짝 내린 뒤에 수확하는 것이 좋다. 즉 생강잎 끝부분이 서리맞아 시들면 수확시기 이다 생강 수확시기는 노지재배에서는 10월 하순부터 11월 상순이나 일반적으로 생강 수확시기는 가을에 된서리를 맞은 후 수확을 실시한다. ..

토란 수확시기와 보관방법 [내부링크]

토란대(토란줄기) 수확시기,토란 보관방법/껍질 까는법 토란 수확시기와 방법 토란 수확시기는 10월 초순부터 토란을 수확하기 시작하나 중순 이후가 더 맛이 든다. 그러나 서리를 맞으면 안 되므로 그 전에 수확해야 한다. 남부지방 수확시기는 10월 말 중부지방 수확시기는 10월 중순쯤이 토란 수확시기가 된다. 왕성하게 자란 이후에는 잎줄기나 어린 잎, 토란대를 먹을 요량이면 그때그때 따면 된다. 수확방법은 포기 밑으로 삽을 넣어 파올린다. 잎은 어미토란 위에서 잘라낸다. 토란 즙에는 독성이 있어 손이나 팔에 묻지 않도록 하는 게 좋다. 토란을 거두고 나면, 알은 알대로 모으고 대는 대대로 따로 모아 껍질을 고구마 껍질 벗기듯 하여 볕에다 말린다. 알을 캘 때는 어미 토란(종자로 심었던 토란)과 새끼 토란이 ..

들깨 수확시기와 방법 [내부링크]

중부지방 들깨 수확시기와 방법,들깨 말리는 방법 들깨 수확시기와 방법 들깨 수확시기는 꽃이 지고 꼬투리가 점차 갈색으로 절반 이상 익으며, 잎이 누렇게 변하기 시작할 때다. 이때는 깻잎의 광합성 작용이 약해지고 양분을 씨앗으로 보내야 하므로 깻잎을 솎아내듯 따주는 것이 좋다. 들깨의 잎은 장아찌를 담는 것으로 사용한다. 꼬투리가 다 익으면 깨가 쏟아지므로 늦지 않도록 수확해야 한다. 들깨 수확시기 및 기름함량이 많아지는 과정을 보면 개화후 점차적으로 씨무게 및 기름함량이 높아져서 개화 후 30~32일 경에 최고에 도달하고 그 후에는 점차적으로 감소되는 경향이다. 우리나라에서는 대체로 9월 5일에서 9월 20일 사이에 대부분의 품종들이 개화한다. 따라서 조생종이나 중생종이 9월 상순에 개화하게 되면 개화기..

고구마 수확시기 보관하는법 [내부링크]

중부지방 고구마 수확시기,고구마 보관하는법/맛있게 먹는법 고구마 수확시기 고구마는 덩이뿌리를 식용으로 하는 작물로 다른 작물과 달리 수확시기를 어느 정도 조절할 수 있으나 수량·품질·용도 및 시장성 등을 고려하여 수확시기를 결정한다. 중부지방 고구마 수확시기 중부지방 고구마의 수확 시기는 보통기 재배의 경우, 수량은 9월 하순까지 거의 결정이 되고 그 이후의 수량 증가는 미미하므로 9월 하순부터 10월 상중순까지 서리가 내리기 전까지 수확하는 것이 가장 좋다. 중·북부지역의 첫서리가 내리는 시기도 10월 중순경이다. 납부지방 고구마 수확시기 밤고구마는 식재시기도 빠르지만 조생종들이 대부분이라 90일 정도면 어느 정도 크기가 완성이 된다. 따라서 남부 지방은 4월 중하순에 식재하여 8월 초부터 고구마 수확..

김장배추 웃거름(추비)주는시기,김장배추 병충해 방지 방법 [내부링크]

김장배추 웃거름(추비)주는시기,김장배추 병충해 방지 방법/방제법 김장배추 웃거름(추비)주는시기와 방법 밑거름이 충분하다면 웃거름 없이도 잘 성장할 수 있지만 사실은 그렇지가 않다. 따라서 배추를 정식하고 보통 보름간격으로 3~4차례 웃거름을 줘야 된다. 웃거름을 줄 때는 동물의 분뇨는 가급적 피하고 화학비료나 깻묵,쌀겨,한약재 등 완숙된 거름이 비교적 안전하다. 김장배추, 김장무를 심고 15일이 경과하면 1차 웃거름(추비)을 해줘야 한다. 그 이후 15일마다 추비를 해주며 3~4회 정도 시행해줘야 한다. 추비할때마다 비료성분과 시비량이 매번 달라지는데 전문농도 하기 힘든 일을 텃밭농사를 하면서 비율을 잘 맞춘다는건 무리이며 그냥 복합비료를 주면된다. 웃거름주기(추비) 웃거름(추비) 주는시기는 어릴 때에는..

꽃게탕 끓이는 방법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백종원 된장 꽃게탕 맛있게 끓이는 방법,김수미 꽃게탕 황금레시피 꽃게탕 끓이는 방법 황금레시피 매년 가을이면 꽃게철을 맞아 각종 게 요리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 꽃게는 100g당 120kcal 정도의 열량을 가지고 있으며 단백질과 베타카로틴, 풍부한 비타민A, B1, B2, B6, C, E와 아연, 엽산, 인, 지질, 철분이 풍부하고 칼륨과 칼슘의 함량이 높다. 꽃게의 주성분은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양질인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여름철 더위에 지친 사람들에게 기력회복용 음식으로 좋으며, 꽃게에 풍부한 칼슘은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어 임산부와 성장기 아동의 뼈의 형성과 발달에도 좋다. 게, 새우, 가재의 껍질에는 당근에 많이 들어 있는 '카로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평상시에는 진한 녹색을 ..

양파 심는시기와 재배방법 [내부링크]

남부지방 양파 모종 심는 시기,중부지방 양파 재배방법 양파 심는시기와 재배방법 양파는 우리의 식탁에서도 뺄래야 뺄 수 없는 중요한 조미채소이다. 요즘처럼 전원생활과 내가 먹을 채소는 내가 가꾸는 텃밭재배가 유행하고 있다. 안전하고 신선한 먹을거리를 직접 가꾸어 가족에게 제공하여보자. 새싹이 돋고 식물이 자라는 것을 하루하루 보면서 새로운 기쁨과 보람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양파는 가을에 심어서 겨울을 나는 월동식물이다. 그러기 때문에 파종류중에서는 재배법이 까다롭다고 생각될 수도 있으나, 몇가지 원칙만 지키서 심어 놓으면 쉽게 월동을 날수 있고 그 이듬해엔 수확기까지 별다른 기술도 필요없고 작은 면적에서도 수확량이 많은 식물이다. 재배환경 양파는 가을에 심어서 겨울을 나는 추위에 강한식물이다. 양파는 ..

추석 차례상 차리는 방법 간소화 [내부링크]

추석 차례상 간소화/음식종류,추석 차례상 차리는 방법 추석 차례상 차리는 방법과 차례지내는 순서 우리 조상들은 1년 중 음력 8월 15일을 가장 좋은 날로 여겼다. 추석 차례(茶禮)는 봄여름 동안 가꾼 곡식과 과일을 수확해 연중 가장 달빛이 좋은 음력 8월 보름날에 조상에게 예를 올리는 의식이다. 따라서 추석 차례상에는 햅쌀로 만든 송편과 밤, 배, 사과 같은 햇과일이 빠질 수 없다. 차례는 조상이 돌아가신 날 지내는 제사와 달리 명절에 지내는 추석 차례상은 제사 상차림보다 간소한 것이 특징이다. 추석 차례상을 차리는 방법은 복잡해 보이지만 몇 가지 격식만 알면 그다지 어렵지 않다. 기본적인 규칙 아래 지방과 가문에 따라 차례상을 차리는 방법은 조금씩 다르다. 추석 차례상 차리는 방법 일반적인 '추석 차..

간장게장 담그는법,알토란 간장게장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간장게장 맛있게 담그는법,알토란 간장게장 황금레시피 간장게장 담그는법 황금레시피 꽃게철이 돌아 왔다 , 꽃게라고 다 꽃게가 아니고 9월 중순~10월 중순의 꽃게로 담아야 제 맛이 난다, 살이 꽉 찬 꽃게를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역시 간장게장. 꽃게 특유의 감칠맛은 살리되 짜지 않게 담그는 것이 포인트다. 꽃게는 양질의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며 소화가 잘 된다. 또한 콜레스테롤의 함량은 높으나 타우린을 다량 함유하여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으며 혈당이 높아지는 것을 막아 당뇨병 예방에 좋다. 한편 건강식품으로 주목받는 키토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키토산은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항암작용을 하며 근육과 뼈의 손상을 빨리 회복시켜 노약자, 성장기 어린이, 임산부, 수술을 마친 환자나 골절 환..

마늘 심는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남부지방 중부지방 마늘 심는(파종) 시기,마늘 재배 방법/수확시기 마늘 심는 시기/재배방법 겨울을 지나는 2년생 작물로서 지역에 따라 월동 전 또는 월동 후에 맹아한다. 우리나라 품종은 크게 겨울이 짧고 따뜻한 남부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재배가 이루어지고 있는 난지형과 겨울철에 비교적 온도가 낮고 긴 중부지방에서 재배되고 있는 한지형으로 크게 나눌 수 있다. 난지형은 휴면기간이 짧고 인편분화에 필요한 저온요구기간도 짧으며 일장에는 민감한 편이고, 한지형은 휴면기간이 길고 저온요구도가 높으며 일장에는 둔감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마늘의 품종 한지형 마늘은 중부지방에서 10월 상순 ~ 중순에 심는다, 수확시기는 다음해 6월 중순 ~ 7월 상순이다. 한지형 마늘의 품종으로는 서산, 의성, 단양, 삼척마늘이 있다..

김장배추 심는시기 방법 [내부링크]

남부지방 중부지방 김장배추 모종 심는시기 방법 김장배추 모종심는시기 방법 지금 우리가 먹는 배추김치는 전통시대의 선조들이 먹었던 배추와 다르다는 것을 알고계신분이 많이 있지는 않을 듯하다. 노란속이 있는 김장배추는 조선 말기에 중국에서 유입된 호배추가 개량보급된 것이며, 우리 조선배추는 포기(결구)가 없고 파란 잎이 있는 뿌리배추이다. 조선배추는 저장성이 좋아 냉장고가 일반적으로 보급되지 않았던 1970년대까지 조선배추로 한겨울 김장을 하여 늦봄까지 김치를 먹고, 배추뿌리도 다양하게 요리하여 먹었던 일상의 음식재료가 이제는 옛이야기가 되어 버렸다. 배추는 품종보다는 자라는 환경에 따라 품질이 달라진다”고 말한다. 보통 여름철 서늘한 고랭지에서 자란 배추가 품질이 좋다는 통설이 있지만 사실은 다르다. 가장..

김장무 파종시기/심는시기,가을 김장무 재배방법 [내부링크]

중부지방 가을 김장무 파종시기/심는시기,김장무 재배방법 가을 김장무우 재배방법 무는 배추와 함께 우리의 주된 김장재료로 깍두기, 무말랭이, 단무지 등 한국인들의 식생활에 오랫동안 다양하게 이용되어 온 채소다. 무는 비타민 C가 풍부하며 뿌리의 디아스타제는 소화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배추와 재배시기를 같이 가져가면 수월하다. 즉, 가을에 파종하여 김장철에 수확하는 재배가 무난하다. 그래서 보통의 텃밭에서 무를 재배한다고 하면 가을재배를 의미한다. 무는 서늘한 기후가 오래 지속되는 지역이 고향이므로 이를 감안하여 재배한다. 무는 감자, 상추, 열무, 아욱 등의 봄채소를 수확한 장소에 기르면 된다. 뿌리 위주의 종자와 무청 위주의 종자가 있는 반면 절충식의 종자도 있다. 보통 김장용으로만 사용하는 경우는..

김장배추 파종(심는)시기,김장배추 재배방법 [내부링크]

중부지방 김장배추 모종심는시기,가을 김장배추 재배방법 김장배추 심는(파종)시기와 재배방법 재배환경 배추는 서늘한 기후를 좋아하는 채소로 가장 잘 자라는 온도는 18~20이고, 15~18에서 포기가 잘 든다. 그러나 생육 초기에는 높은 온도에서 잘 자라며 추위에 강하여 얼어 죽는 피해를 입는 온도는 영하 8 정도이나 갑자기 추워지면 영하 3에서도 피해를 입을 수 있다. 저온에 일정기간 노출된 다음 고온과 접하면 꽃눈이 올라와 정상적인 배추를 수확할 수 없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배추는 뿌리가 깊게 뻗고 잔뿌리가 많으므로 토심이 깊고 물 빠짐이 잘 되는 토양을 좋아한다. 반면 건조에 약하므로 생육 초기인 8~9월에 가뭄이 올 경우에는 물을 대주어야 한다. 또한, 산성토양에서는 무사마귀병과 석회결핍증이 ..

감자 보관법 오래 보관하는법 [내부링크]

감자 보관법 감자는 쉽게 상하기 때문에, 가정에서 오래 보관하기가 쉽지 않다. 신문지에 싸서 김치냉장고 같은 곳에 보관하면 괜찮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오래 보관하지 않는 것이 좋다. 가정에서 감자보관법은 그늘에서 바람에 말린 뒤에, 구멍이 없는 박스를 사용하면 숨을 쉴수 없기에 양쪽에 구멍이 뚫린 종이 상자에 사과 한두개를 넣고 담아서 빛이 들어가지 않도록 보관하면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하다. 감자는 8도의 온도에서는 싹이나고, 영하 1도에서는 얼기 때문에 감자보관 적정온도는 1~4도 라고 한다. 빛이 들어가게 되면, 감자의 표면이 녹색으로 변하게 되고, 충분히 마르지 않으면 싹이 난다. 감자의 싹이나 녹색으로 변한 부분엔 솔라닌이란 독성 물질이 있다고 하는데, 구토, 복통을 일으키기도 한다고 한다. 그..

나박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내부링크]

만물상 나박김치 맛있게 담그는법,미나리 물김치 나박김치 담그는법 나박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나박김치는 계절을 타지 않고 먹을 수 있는 김치로 젓갈을 넣지 않는 것이 원칙이다. 고춧가루를 국물에 직접 넣지 않고 거즈나 베보자기에 고추나 고춧가루, 마늘, 생강 등의 양념을 넣고 소금물에 담가 치대듯이 국물을 우리거나 국물에 고추나 고춧가루, 마늘, 생강 등을 넣고 베보자기를 걸친 체에 부어서 걸러내어 국물을 만든다. 파에서 진이 많이 나오면 김칫국이 미끄러울 수 있으니 흰 부분만 채 썰어 헹궈서 넣는다. 김치에 진이 생겨 걸쭉해지는 것은 무의 전분, 설탕, 양념의 진이 어우러지기 때문이다. 미나리는 함께 버무려도 괜찮지만 먹기 전날 넣으면 파릇한 색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김칫국을 끓인 뒤 미지근하게 식혀..

깻잎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알토란 깻잎김치 맛있게 담그는법,생생 정보통 깻잎김치 황금레시피 깻잎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깻잎은 고소하면서도 독특하고 진한 향기가 나서 반찬으로 많이 쓴다. 간장, 된장, 멸치젓 등에 박아 장아찌를 담그기도 하며, 김치를 담그면 풍미있는 별미 김치가 된다. 비타민 A와 C가 특히 많이 들어 있으며, 고소하면서도 독특한 향과 맛으로 입맛이 없을 때 식욕을 돋워 주는 야채이다. 여름철 깻잎이 흔할 때 담가 놓고 가을까지 먹을 수 있는 별미 김치이다. 장아찌와 달라 너무 짜지 않도록 담그면 된다. 가을철에 담글 경우 1주일 정도 지나면 먹기에 알맞게 익는다. 생생정보통 깻잎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재료는 깻잎 300g, 양파 1개(중), 다진 마늘 1숟가락, 고춧가루 1/2컵, 쪽파 2뿌리, 설탕 2숟가락, 다진..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내부링크]

알토란 백종원 닭볶음탕 황금레시피,김수미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닭볶음탕 황금레시피(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닭볶음탕은 '닭매운탕'이라고도 하며 닭과 감자, 그리고 각종 채소를 먹기 좋게 잘라서 냄비에 넣고 양념장과 함께 끓여 만드는 음식이다. 조리 시간은 1시간 내로 간단하게 만들기 좋다. 백종원 닭볶음탕은 탕보다는 국물이 적고, 찜보다는 국물이 많아 얼큰하고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이다. 닭볶음탕을 부르는 다른 말인 '닭도리탕'은 일본에서 유래한 말로 알려져 있다. 닭볶음탕은 취향에 따라 맵기 조절을 하여 먹을 수 있어 스트레스를 받는 날, 매운 음식이 먹고 싶은 날에 찾을 수 있는 음식으로도 좋다. 초복, 중복, 말복 때마다 먹는 대표적인 보양식은 바로 삼계탕일 것이다. 삼계탕은 닭을 여러 ..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법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압력밥솥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법,백종원 알토란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법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법 황금레시피 일반적으로 많이 먹는 국민 보양식이 바로 삼계탕이다. 인삼과 황기 등을 넣은 여름철 대표 보양식 삼계탕은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 피로 회복과 스트레스 완화·항암 등에 효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계탕 외에도 요즘에는 민어와 전복, 장어 등도 많이 먹는다. 전복은 비타민 B1과 B12, 칼슘, 미네랄이 풍부해 산모의 젖이 잘 나오도록 돕는다. 또한 전복에는 아르기닌 성분과 타우린 성분이 들어 있어 기력 보충과 간 기능 회복 효능도 있다. 민어는 젤라틴과 콘트로이친 성분이 풍부해 피부 좋아지는 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민어는 양질의 단백질과 무기질 성분이 많아 기력 회복과 성장기 어린이 발육 등에 효능..

아로니아 효능,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내부링크]

아로니아 효능효과부작용,생(냉동)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아로니아 효능효과부작용 아로니아(Aronia)는 쌍떡잎식물 장미목 장미과의 낙엽 관목의 과일이다. 열매의 크기는 블루베리와 비슷하며 표면이 가죽처럼 매끄럽고 단단하다. 당도 자체는 높으나 강한 떫은맛과 신맛이 있어 단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안토시아닌(Anthocyanin)에 주범인 탄닌(Tannin: 떫은맛을 내는 폴리페놀 생체분자의 한 종류) 등이 내놓는 떫은맛과 쓴맛 성분들이 높은 당도를 덮어버린다. 과육은 수분이 적어 퍼석한 감이 느껴진다. 초코베리(Chokeberry), 킹즈베리(King’s berry)라고도 불린다. 초코베리 명칭은 ‘숨이 막히다’라는 영어의 Choke에서 온 것인데, 열매를 날 것으로 먹을 때 쓰고 시큼한 맛..

옥수수 수확시기 아는 법 [내부링크]

제주 초당 옥수수 수확시기 아는 법,옥수수 보관방법 옥수수 수확시기 찰옥수수는 쫄깃쫄깃하고 씹을수록 고소하다. 전분이 모두 아밀로펙틴(식물에 존재하는 다당류로, 아밀로스와 함께 녹말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이다)으로 구성돼 있어 찰기가 있다. 찰옥수수는 찹쌀을 먹는 것과 같다. 우리가 보통 먹는 멥쌀에 비해 찹쌀은 불투명하고 더 찰기가 많다. 찰옥수수도 똑같다. 초당옥수수는 참 달다. 얼마나 단지 이야기하기 전에 간식용 옥수수 분류를 설명할 필요가 있다. 크게 찰옥수수와 단옥수수가 있고, 단옥수수는 유전자형에 따라 일반 단옥수수→고당도 단옥수수→초당옥수수로 나뉜다. 그러니까 초당옥수수가 가장 달다는 뜻이다. 옥수수가 맛있으면 얼마나 맛있겠냐 생각하겠지만, 평균 18Brix로 수박과 맞먹는 당도다. 식감은 찰..

오이,토마토,가지,서리태콩 순치기 방법(순지르기 그림) [내부링크]

오이,방울토마토,가지,서리태콩 순치기 방법(곁순제거,순지르기 그림) 오이,토마토,가지,서리태콩 순치기 방법(순지르기 그림) 1. 토마토 순치기 방법-순지르기 토마토 순치기를 해 주지 않고 그냥 키워도 크게 상관은 없지만, 순치기를 안해줬을 때, 곁가지들이 너무 많이 생겨서 관리하기가 어렵고, 가지와 잎이 무성해짐으로 인해서 공기순환이 순조롭지 않고 햇볕이 골고루 비춰지지 않음으로 병충해 발생이 쉽고, 바람에 쓰러짐이 쉽다는 것입니다. 물론 열매의 결실도 갯수는 많아질 지 모르지만 질은 떨어지겠죠. 하지만 순치기를 해주면, 토마토의 메인 줄기가 튼튼해집니다. 그리고 곁가지에 영양분을 빼앗기지 않기 때문에 토마토가 건강합니다. 적은 수의 열매가 맺는 만큼 열매의 질도 좋아집니다. 4번째 화방이 나오고 그 위..

비파나무 열매(잎) 효능,비파잎차 만드는 법 [내부링크]

비파나무 열매(잎) 효능/먹는법,비파잎차 만드는 법 비파나무 열매(잎) 효능 비파나무의 원산지는 중국과 일본, 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와 남해안에서 주로 자라는 상록 관엽수. 키는 10m쯤 자라고 잎은 넓으면서 갸름하게 긴 타원형으로 연한 잎을 가지고 차를 만들기도 한다. 11월쯤 작고 하얀 꽃을 피우며 꽃에는 엷은 향기가 있으며, 살구와 비슷하게 생긴 열매는 이듬해 6월 초순에 황금색으로 익는데, 마치 포도처럼 송이를 이룬다. 잘 익은 열매는 과즙이 많으며 달다. 비파나무는 열매와 나무껍질, 잎 등은 약재로 많이 쓰이며 열매는 약재뿐만 아니라 식용 또는 통조림으로도 많이 이용된다. 각종 비타민 성분과 펩신, 능감산 등의 영양성분이 고루 함유돼있어 만병통치약이라 불린다. 면역력 강화, 기침이나 천식, 기관지..

당뇨병 초기증상 치료법 [내부링크]

당뇨병 초기증상 10가지,당뇨병 치료법/기준수치,혈당 정상수치 당뇨병 초기증상 당뇨병은 소변으로 포도당이 배출된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병입니다. 정상인의 경우 소변으로 당이 넘쳐나지 않을 정도로 혈당이 조절됩니다. 여기에는 췌장에서 분비되는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이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이러한 인슐린이 모자라거나 제대로 일을 못 하는 상태가 되면 혈당이 상승하며, 이로 인해 혈당이 지속적으로 높은 상태가 됩니다. 이러한 상태를 당뇨병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당뇨병 유병률은 경제가 발전하고 생활 양식이 서구화됨에 따라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혈당이 180mg/dL 정도되면 소변에서 당이 나오게 됩니다. 그러나 이정도의 혈당수치 에서는 자각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혈당이 200~250mg/dL 이상을 초과..

매실장아찌 담그는법( 고추장 장아찌 아삭하게 담는법) [내부링크]

알토란 매실장아찌 담그는법,매실 고추장 장아찌 아삭하게담는법 매실장아찌 담그는법 매실은 식중독, 배탈 등을 예방·치료 하는데 효과가 좋다. 잘 익은 매실에 들어있는 구연산은 당질 대사를 촉진해 피로해소에 좋다. 열을 흡수하는 작용을 해 해열에도 효과적이며, 매실즙은 위액의 분비를 정상화시키는 작용을 해 위산 과다·부족에 모두 효과가 있다. 식이섬유소가 많고 저열량, 저지방으로 다이어트에도 좋다. 매실은 크게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덜 익은 매실을 청매, 완전히 익은 것은 황매라고 부른다. 청매실은 구연산이 거의 없기 때문에 구연산 효능을 제대로 보려면 제철인 6월에 수확한 것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매실로 장아찌를 담글때 아삭한맛을 내기 위해서는 부드러운 맛의 황매실 보다 청매실을 사용해 담가야 신맛..

양파장아찌 담그는법 알토란 비율 [내부링크]

알토란 양파장아찌 담그는법,양파장아찌 짜지 않고 맛있게 담는 황금비율 양파장아찌 담그는법 비율 양파의 매운맛을 뺀 새콤달콤한 양파 장아찌는 반찬으로 먹기 좋다. 양파는 심장질환 예방, 숙취 해독, 니코틴 해독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양파를 고를 때는 껍질이 잘 마르고 광택이 있으며 단단하고 중량감이 있는 것이 좋다. 붉은 빛이 도는 것이 신선하며, 눌렀을 때 물렁물렁한 것은 심이 썩은 것이므로 피한다. 양파를 보관할 때는 종이봉투나 망사자루에 넣어 서늘하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일주일 이내로 둔다. 오래 저장할 때는 종이봉투에 담아 서늘한 곳에 두어 건조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양파는 우리 몸에 불필요한 젖산과 콜레스테롤 등을 배출하는 대표적인 식품이다. 지방질의 함량이 적으면서 채소로서는..

마늘장아찌 담그는 방법,알토란 깐마늘장아찌 담그는 방법 [내부링크]

깐마늘장아찌 맛있게 담그는 방법,알토란 강순의 통마늘장아찌 담그는 방법 마늘장아찌 담그는 방법 황금비율 마늘장아찌 담그는 방법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마늘이 있는 식탁은 약국보다 낫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마늘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마늘의 효능과 마늘장아찌 담그는 방법을 알아본다. 마늘은 간에서 지방을 만드는 효소 활동을 막아 콜레스테롤 합성을 저해하는 작용을 한다. 다른 음식을 통해 몸에 들어온 콜레스테롤을 배설시켜 주는 효과도 있다. 따라서 마늘을 먹으면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질 농도를 감소시킬 수 있어 고지혈증, 동맥경화, 고혈압 등 혈관 질환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그중에서도 육쪽마늘은 육쪽마늘의 주성분인 알리인(Alliin)은 비타민B₁을 활성화하여 소화촉진 작용..

고추 병충해 방제 시기 예방법 [내부링크]

고추 병충해 방제 시기,고추 병충해 예방법/방제법 고추 병충해 방제 시기 예방법 고추 방제시기는 5월 말 부터 입니다. 고추 방제시기는 꽃이 피기 전에 쳐야 하는데 꽃속에 알을 낳기 때문에 살충제 와 진딧물 약을 꽃이 피기 전인 5월말 부터 살포하여야 합니다. 탄저,역병을 동시방제하는 앙콜 수화제나 균스타 수화제와 담배나방, 진딧물류를 동시방제하는 리무진 캡슐현탁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6월 상순경에는 탄저병,역병을 동시방제하는 후론사이드 수화제와 나방류, 총채벌레를 동시방제하는 섹큐어 액상수화제를 사용하세요. 고추에 농약은 지속적으로 7일~10일간격으로 살포하시는게 좋습니다. ㅁ 탄저병, 역병 : 앙콜수화제->후론사이드 수화제->에이플 입상수화제->호리쿠어 유제 ㅁ 담배나방 : 리무진 ..

오이냉국 황금레시피,미역 오이냉국 만드는법 [내부링크]

알토란 오이냉국 만드는법,백종원 미역 오이냉국 황금레시피 오이냉국 만드는법황금레시피 오이 냉국은 보통 차가운 물에 간장이나 소금으로 간을 하고 고춧가루, 깨소금, 참기름, 파 등을 넣어 만든다. 다양한 식품으로 냉국을 만들 수 있지만 주로 미역과 오이를 냉국 재료로 사용한다. 특히 오이는 요즘같이 더운 날 사랑 받는 음식이며 목이 마르거나 더울 때 먹으면 청량감과 함께 수분을 공급해 준다. 칼로리가 낮고 지방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적합하며 이뇨작용으로 부종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오이를 고를 땐 녹색이 짙고 가시가 있으며 탄력과 광택이 있는 것이 좋다. 또 굵기가 고르고 꼭지의 단면이 싱싱해야 한다. 오이를 보관할 때 냉장실에 두면 저온 장애를 일으켜 상하기 쉬우므로 가급적 구입 당일 먹는 것이 제일..

고추 웃거름(비료)주는 시기와 방법 [내부링크]

고추 웃거름 주는 시기,고추 1,2차추비 시기/비료주는 방법 고추 비료(웃거름)주는 시기와 방법 고추는 생육기간이 매우 길고 비료를 많이 요구하는 작물이어서 생육기간 중에 비료성분이 부족하게 되면 낙화 (꽃이 떨어지는 현상)나 낙뢰(꽃 봉우리), 낙과(열매)현상이 심해 원하는 수량을 얻을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9월 상순까지는 적어도 3~4회 정도는 웃거름을 주어야 된다 웃거름 주는 시기와 비료량은 기상여건과 고추 생육상태에 따라 조정하는 것이 좋다. 비료는 아침보다 저녁에 주는 것이 더 좋으며 비온 다음 날에 땅이 좀 축축할때 주는 것이 좋다. ※ 복합비료 이용 시비량(300평당) 비 료 명 밑 거 름 웃 거 름 1차 2차 3차 4차 추전용복비 100~200 요 소 - 10 nK복합비료 (18-0-1..

고추 진딧물 없애는 방법(제거방법) [내부링크]

고추 진딧물 없애는 방법,고추 진딧물 제거방법/퇴치법 고추 진딧물 없애는 방법(제거방법) 작물 줄기에 개미가 오르락 거리면 진딧물이 있다는 신호입니다. 개미와 진딧물은 공생관계입니다. 진딧물 생기는 이유를 살펴보면 개미가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미는 진딧물의 소화액을 좋아하는데, 진딧물은 이 점을 이용해서 소화액을 개미에게 제공하고, 개미는 진딧물이 식물에 기생해서 살 수 있도록 화초나 고추같은 작물로 진딧물을 옮겨주는 매개체 역할을 하게 됩니다. 고추 목화진딧물의 피해 증상 1. 잎은 뒤틀리고 위축되며 가끔은 아래로 말립니다. 2. 잎 윗면에는 끈적끈적하고 검은색의 곰팡이(그을음 곰팡이)가 자랍니다. 3. 정상 식물체 보다. 착과수가 감소합니다. 4. 위조가 선명하게 나타나는 경..

블루베리 먹는법 보관방법 [내부링크]

냉동 블루베리 먹는법 요리,블루베리 보관방법/쥬스 만드는법 블루베리 먹는법(요리법) 영국에는 '자동차 키를 어디에 두었는지 알고 싶다면 블루베리를 먹어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 만큼 블루베리는 기억력을 향상을 도우며, 보랏빛 색소인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의 피로를 해소하고, 시력 저하를 막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여름 제철과일인 블루베리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이 있으며 블루베리에 함유된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블루베리 함유 성분 -각종 미네랄 : 칼슘, 구리, 철, 마그네슘 등 다양한 미네랄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 -비타민 : 비타민 A부터 E까지 다양한 비타민 포함 -안토시아닌 : 염증과 노화를 예방해주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 다량 함유 ‘안토시아닌’이란? 안토시아닌은 블루베리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놀라운 10가지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냉동 블루베리 효능/하루권장량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블루베리는 대표적인 항산화 식품이다. 블루베리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 카로티노이드, 플라보노이드, 클로르겐산, 프로안토시아니딘 등의 항산화 물질들은 나쁜 활성산소를 억제해 노화 방지, 염증 예방, 혈액순환에 효능이 있다. 특히 안토시아닌은 식물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띠는 보라색이나 빨간색의 색소성분이다. 블루베리는 포도보다 약 30배 많은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다. 안토시아닌은 시력개선과 기억력 향상에 효능이 있으며, 소장에서 당과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하고 장에 유해물질이 쌓이는 것을 막아 대장암을 예방한다. 블루베리는 진한 청색을 띠며 과실이 팽팽하고 표면에 흰 가루가 묻어 있는 것이 좋다. 이 하얀 과분..

블루베리 수확시기 [내부링크]

블루베리 품종별 수확시기와 방법,블루베리 수확철 블루베리 수확시기와 방법 여름 대표 과일은 수박이라지만, 요즘 아이들이 좋아하는 여름 과일은 블루베리 입니다. 여름이 시작될 무렵부터 나기 시작해 지금이 한창 수확시기 입니다.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블루베리는 그 자체로도 맛있지만 생과, 냉동, 건조 블루베리를 이용해 음료, 아이스크림, 케이크, 쿠키, 건강식품 등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모종을 심은 후 3년째부터 과실을 수확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종을 심은 후 6~8년이 지나면 다 자란 성목이 됩니다. 블루베리 수확시기는 6월에서 9월 사이에 하며 품종별로 수확시기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노지에서 재배되어 6월부터 수확이 이루어지는 것이 보통입니다. 조생(보통보다 빨리..

감자 수확시기 보관법 [내부링크]

남부지방 감자 수확시기,감자 오래 보관하는 방법 감자 수확시기 감자는 1년에 네 번 수확한다. 그중 6월이 제철이다. 6~7월은 노지봄감자, 8~11월은 고랭지 감자 수확시기가 되고 이 시기의 감자가 가장 맛이 좋다. 하지감자라 하는데 6월 21일이 하지다. 하지 전후면 감자가 제대로 여물어 간다. 감자수확시기는 감자를 심은지 90일 ~ 100일 사이에 수확한다. 감자 수확시기는 감자를 심고 100일 만에 캔다는 말도 있지만, 기후에 따라 다르다. 감자는 90~110일 이면 다 자란다고 하는데, 감자의 종류에 따라서 자라는 시기가 다르다고 한다. 잎, 줄기가 누렇게 되면 즉시수확 하여야한다. 그보다 늦으면 전분함량이 줄어들며 잎줄기가 마른 후 밭에 수확하지 않으면 고온으로 썩을 수도 있다. 보통 6월 ..

매실장아찌 담그는법,알토란 홍쌍리 매실청 담그는법 [내부링크]

매실장아찌 담그는법 시기,알토란 홍쌍리 매실청 담그는법 매실청(장아찌) 담그는법 시기 담그는 시기 매실청을 담그기 위해서는 주재료인 매실이 필요하다. 망종(현충일)이 지나고부터 따뜻한 남쪽지방에서 딴 매실을 판매하는데 수확 시기에 맞춰 매실을 준비해두어야 한다. 매실청이나 장아찌 담그는 시기는 망종이후(6월6일~6월24일)가 적당하며 인터넷으로 매실을 구매했다면 날씨가 덥기 때문에 곧바로 매실청 담그기를 실행하는 것이 좋다. 단단한 청매실보다 조금 숙성된 청매실이 씨앗분리도 잘 되고 건강에 이로운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 제대로 익지 않은 풋매실을 많이 먹으면 구토와 멀미, 심하면 의식 장애 등을 일으킬 수도 있다. 덜 자란 매실은 전체가 털로 덮여 있고 칼로 반을 갈랐을 때 싹둑 잘라지므로 구분하기 쉬..

매실액기스 효능 담는법 [내부링크]

매실액기스 효능과 부작용,매실액기스 담는법/먹는방법 매실 효능 매실은 소화에 좋은 음식으로 새콤한 맛이 위산 분비를 촉진해 소화불량과 급체, 설사 증상 등을 완화한다. 매실의 카테킨 성분은 장내 유해 세균이 번식하는 것을 막고 간의 해독을 돕는다. 지방간이나 내장지방에 좋은 음식으로 이질균, 대장균, 장티푸스, 비브리오 패혈증의 원인이 되는 균을 억제해 여름철 식중독과 장염 증상까지 개선한다. 해독 작용이 있어 디톡스 주스로 마시는 방법도 있으며 매실 원액이나 매실액기스로 매실차를 따뜻하게 끓여 먹어도 좋다. 매실 고르는법·매실 보관법 매실 고르는 법은 매실 색이 선명하고 알이 고르고, 단단하며 껍질에 흠이 없고 벌레 먹지 않은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매실 보관법은 매실을 깨끗이 씻어 냉장 보관한다. ..

매실 수확시기 남부지방 중부지방 [내부링크]

남부지방 중부지방 올해 매실 수확시기 매실 수확시기 매실에는 구연산, 호박산, 사과산 등의 유기산 및 칼슘, 인, 칼륨 등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다. 매실의 유기산 및 미네랄은 위장 운동을 촉진해 소화 장애 및 변비 해소에 효과적이다. 체했을 때 매실액을 마시는 이유도 유기산 성분이 있어서다. 또한 매실은 열을 흡수하는 기능이 있어 해열에도 좋다. 매실은 3독(음식물, 피, 물의 독)을 없앤다는 말이 있을 만큼 오래전부터 약재로 쓰여온 과실이다. 그래서 요즘처럼 덥고 습한 날씨에 발생할 수 있는 여름철 식중독 예방에 탁월하다. 매실발효액은 장을 산성화해 장내 세균을 죽여 여름철 많이 발생하는 배탈에 도움이 된다. 매실은 유기산 함량, 특히 구연산(citric acid)이 많아 피로 회복과 식중독 예방, 항..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백종원 알토란 오이소박이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아삭한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백종원 알토란 오이소박이 황금레시피 알토란 이보은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오이는 95%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시원한 맛이 특징이다. 흔히 오이는 오이생채나 오이김치, 오이장아찌 등으로 요리해 먹는다. 최근 날씨가 더워지면서 시원한 오이 요리가 각광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오이소박이 담그는 법, 오이지 담그는 법 등 오이요리 레시피가 인기다. 오이 요리 중 쉽게 만들 수 있는 오이피클은 입맛이 없을 때 입맛을 살려주고,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다. 담그는법 1. 끓는 물 10컵에 천일염 1컵을 넣어 더 끓인다. 2. 한 김 식힌 소금물을 손질한 오이에 부어 총 1시간 절이는데, 30분이 됐을 때 위아래로 뒤집는다. 3. 오이를 반으로 자르고, 양끝으로 1.5cm를..

아스파라거스 요리법 먹는법 [내부링크]

아스파라거스 요리법,아스파라거스 먹는법/손질법 아스파라거스 요리법 아스파라거스는 ‘순’을 먹는 식품으로 항산화 효과가 있다. 비타민 A와 B 등이 고루 들어 있는데, 비타민B는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 단백질 함유량이 높고, 칼로리와 나트륨이 적은 대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식으로도 사용된다. 아스파라거스의 뾰족한 부분은 눈 영양제 성분으로 인기 있는 루테인이 풍부하다. 루테인은 항산화 기능 외에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동맥경화와 고혈압, 암을 예방하고, 노화를 늦춘다. 알코올을 분해하는 아스파라긴산이 콩나물의 세 배 정도로, ‘어쩔 수 없는 술 자리’가 잦은 직장인에게 좋다. 또 칼슘과 인, 칼륨 등 각종 무기질이 풍부해 피로회복과 남성 정력에도 도움을 준다. 조리법에 따라 떨어진 입맛도..

돼지감자차 효능,돼지감자차 만드는법/먹는법 [내부링크]

돼지감자차 효능과 부작용/만드는법,돼지감자 요리/먹는법 돼지감자차 효능 돼지감자는 일반 감자와는 달리 울퉁불퉁한 모양이다 보니 ‘뚱딴지’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17세기경 중국에서 우리나라로 들어왔다. 흔히 들판이나 야산에 자생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나 최근에는 돼지감자가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직접 재배하는 농가도 증가하는 추세다. 돼지감자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으나 보통은 차로 많이 섭취하는 편이다. 돼지감자는 천식 억제, 변비와 설사 완화, 혈당 수치 안정화 등 여러 부분에서 도움이 돼 당뇨 및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안토시아닌, 포릴페놀 성분이 있어 혈관 노폐물 제거, 콜레스테롤 수치 안정화에도 도움이 된다. 돼지감자 차 만드는법 칼로리가 낮은 돼..

마늘 보관법,양파 보관법 [내부링크]

통마늘 깐마늘 다진마늘 보관법,양파 오래 보관법 양파보관법 1. 달걀판 이용 보관법 구멍을 뚫어놓은 상자에 달걀판을 넣고 신문지로 싼 양파가 서로 맞닿지 않게 놓아준다. 신문지는 수분을 흡수해서 양파가 쉽게 무르지 않도록 도와준다. 보관 중에 신문지가 눅눅해지면 신문지만 교체해주면된다. 상자는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한다. 이때 달걀판은 최대 2층까지 쌓을 수 있고 그 이상이 되면 무게 때문에 양파가 쉽게 무를 수 있다. 2. 스타킹 활용 보관법 껍질을 벗기지 않은 양파를 보관할 때는 통풍이 잘 되는 망에 담는 것이 좋다. 수분이 빠져나가지 못하면 썩기 때문이다. 또한 온도나 습도가 너무 높으면 싹이 나거나 썩을 수 있다. 게다가 여러 개의 양파를 한 데 보관하는 것도 금물이다. 서로 닿아 물러지기 때문..

마늘,양파 수확시기 보관법 [내부링크]

남부지방 중부지방 양파 마늘 수확시기,마늘 양파 보관법 마늘,양파 수확시기 마늘과 양파는 수확이 늦어지면 저장력이 떨어지고 너무 빨라도 저장력은 강하나 수확량이 줄게 됨으로 6월 상·중순경에 수확하되 이용 목적에 따라 수확시기를 선택해야 한다. 그러나 대개 수확적기로 마늘은 줄기와 잎이 1/2~2/3정도 누렇게 말랐을 때 하고 양파는 출하용은 70-80%, 저장용은 50-60%정도 줄기가 마를 때 캐는 것이 좋다. 수확은 비가 오지 않는 맑은 날을 택하도록 하고 뿌리에 상처가 입지 않도록 한다. 양파 수확시기 수확시기 판정 양파는 구가 비대 성숙하면서 내부로부터 새로운 잎이 나오지 않으므로 엽초부의 조직이 약해져 지상부의 무게에 의해 스스로넘어지는데 이를 도복이라 하며 수확시기 판정의 기준으로 삼는다. ..

드론 자격증 국비지원 취득방법,비용 [내부링크]

드론 자격증 비용과 취득방법,드론 자격증 국비지원/교육기관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방법과 비용 먼저 우리가 흔히 부르는 드론(Drone)은 항공안전법상 ‘초경량 비행장치 중 무인 멀티콥터’로 구분되며, 항공안전법의 적용을 받는데요. 2021년 3월 항공안전법 개정으로 250g 이상의 드론을 조종할 경우 반드시 드론 자격증이 있어야 합니다. 드론 자격증은 한국교통안전공단을 통해 국토교통부 장관 명의로 발급하는 ‘초경량 비행장치 무인 멀티콥터* 조종자’ 국가자격증(이하 드론 자격증)이 유일합니다. 1종부터 4종까지 있으며, 자격의 종류에 따라 해당되는 드론을 조종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됩니다. 국가자격 드론 자격증 종류(1~4종) 1) 1종 고위험 무인 비행장치 무인 동력 비행장치 최대 이륙중량 25kg 초과..

낙지볶음 황금레시피, 백종원 낙지볶음 맛나게 하는법 [내부링크]

낙지볶음 황금레시피, 백종원 김수미 낙지볶음 맛나게 하는법/손질법 낙지볶음 황금레시피 맛나게 하는법 낙지의 효능 낙지는 칼로리가 낮고 콜레스테롤을 억제하기 때문에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단백질을 비롯한 무기질 성분이 다수 들어있어 빈혈일 예방해주기도 한다. 특히 낙지에는 타우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 좋은 음식이다. 그리고 낙지의 감칠맛을 내는 성분인 베타인은 심장 질환을 유발하는 호모시스테인을 억제해주고 화농성 피부염에도 도움이 된다. 싱싱한 낙지를 고르는법 낙지를 고를 때는 회색 빛을 띠며 흡반의 흡착력이 강하면서도 활발하게 움직이는 것을 골라야 한다. 또한 눈이 튀어나온 낙지가 싱싱한 낙지며 낙지를 고를 때는 살이 두껍고 크기는 크지도 작지도 않는 중간 크기의 낙지가 맛이 좋..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백종원 잔멸치볶음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잔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백종원 알토란 견과류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국민 밑반찬 멸치볶음은 자주 먹는 반찬이면서도 맛있게 만들기는 쉽지 않다. 이보은 요리연구가는 볶음장과 양념장을 따로 만든 뒤 애벌볶기한 멸치를 넣어 비린내와 짠맛은 잡고 양념은 쏙 밴 멸치 요리를 만들었다. 견과류를 넣어 고소하면서도 바삭한 멸치볶음과 멸치조림 황금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알토란 이보은 견과류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잔멸치볶음 재료 : 잔멸치 100g, 편 썬 마늘 반 컵, 식용유 3 큰 술, 호두 반 컵, 땅콩 반 컵, 잣 1/3컵, 통깨 1 큰 술 볶음장 재료: 간장 1 큰 술, 설탕 1 큰 술, 청주 2 큰 술, 올리고당 2 큰 술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1. 센 불로 달군 마른 팬을 약 불로..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법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법황금레시피,알토란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기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법황금레시피 무더운 여름철, 풋풋한 기운을 전하는 열무김치 하나면 밥상의 반찬걱정이 사라진다. 씹을수록 아삭한 식감과 목 줄기를 타고 넘는 시원한 국물 맛에 무더위도 저만치 떨어져 나가고 달아났던 식욕도 어느새 돌아온다. 여름 대표 채소인 열무는 수분이 많아 갈증을 풀어주고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준다. 비타민 칼슘 칼륨 등이 다량 포함되어 있어 시력을 보호하고 기억력을 높여주며 뼈를 튼튼하게 해 준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변비와 비만 걱정을 덜어 준다. 열무 김치를 집에서 담글 때 열무 줄기를 잘라서 담그면 아삭한 맛이 덜해지기 때문에 끝부분까지 다듬는게 좋다. 열무김치는 물김치가 아니지만 국..

열무 물김치 맛있게 담그는법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알토란 임성근 열무 얼갈이 물김치 맛있게 담그는법황금레시피 알토란 열무물김치 담그는 법(출처=알토란 방송 캡쳐) 열무 물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열무의 뿌리는 떼어 내지 않고 가능한 그대로 손질한다. 그게 열무김치의 맛을 더해 준다. 그냥 잎을 떼어 내면 된다. 마지막 잎이 제일 억쎄고 어쩌면 노랗게 변색이 되어있기도 하는 겉잎, 싱싱하다면야 굳이 떼어낼 겉잎은 없지 싶으니 혹여 달팽이나 벌레가 없는지 잘 살펴보면 된다. 무의 잔뿌리가 있으면 잘라주기도 하고 열무는 다듬어서 조심해서 모래가 나갈 때 까지 여러 번 씻어준다. 알토란 유정임의 열무 얼갈이 물김치 맛있게 담그는법황금레시피 준비재료는 물2L+천일염 300g에 절인 열무1kg, 빨간파프리카즙 1큰술, 당근즙 2큰술, 간홍고추5큰술, 소금5g, 청양고..

매실나무 가지치기(전지) 시기와 방법/병충해 방제 시기 [내부링크]

매실나무 가지치기(전지) 시기와 방법,매실나무 병충해 방제 시기 매실나무 가지치기(전지) 시기와 방법 여름철 과실은 수확이 끝난 후 바로 가지치기를 하는 것이 좋다. 매실나무는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3월 초순에서 중순경에 꽃이 피고 과실이 달리고 절기상 망종(6월 초순) 무렵부터 수확을 시작하여 6월말 경에 수확을 마친다. 매실나무는 꽃이 먼저 피고 나중에 잎이 나온다. 과일나무는 잎의 탄소동화 작용을 통해 양분을 만들어 과실에 축적시켜 과실을 키우는데 매실나무는 이 기간이 매우 짧은 편(80-90여일) 이다. 짧은 기간 안에 과실을 살찌우기위해서는 한꺼번에 많은 양분을 만들 수 있는 많은 잎들이 필요하다. 겨울철 가지치기를 하면 안 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겨울철 가지치기를 하면 잘려나간 가지로 인해..

고추 탄저병 예방법,고추 탄저병약치는시기/식초방재 [내부링크]

고추 탄저병 예방법 및 농약 치료법,고추 탄저병약치는시기/식초방재 고추 탄저병 예방법 가장 효과적인 고추 탄저병의 재배적 방제방법은 비가림 시설로 빗물이 직접 과실에 튀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다. 비가림에 의한 탄저병 방제효과는 95% 이상이라는 여러 연구결과들이 이미 보고된 바 있고, 무농약 고추재배 시 비가림 시설이 무설치구에 비해 수량은 약 2배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한 개의 병든 과실에 탄저병균 전염원이 수천만 개 이상 형성되고 비바람에 의해 멀게는 수km까지 날아가므로 병든 과실은 발견 즉시 제거하여 소각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고추 탄저병 역병의 방제를 위한 노력 - 역병은 고추가 말라서 붉게 타 죽는 병이며 수인성병원균에 의해 전염된다. - 물을 타고 다니며 비온 뒤 4시..

땅두릅 모종 심는시기 재배법 [내부링크]

땅두릅 모종 심는시기,씨앗 파종시기,땅두릅 재배법 땅두릅 재배법 땅두릅은 나무가 아닌 다년생 풀로서 땅두릅 또는 풀두릅이라고도 하며 한약명으로 독할이라고 널리 알려져 있는 두릅나무과에 속하는 산채이다. 우리나라 어디에나 분포하고 있으며 주로 산의 음지쪽에서 많이 자생하고 있다. 어린 순을 뜯어다가 나물로 무쳐 먹거나 조개나 멸치를 끓인 국에 넣는다. 또한 어린 줄기의 껍질을 벗겨 잠깐 데치든지 날것 그대로를 된장이나 고추장에 찍어 먹는다. 우리의 식성에는 된장 고추장이 가장 적합하다. 여린 잎과 갓 자라 나온 줄기의 껍질은 산뜻한 맛과 씹히는 느낌이 좋다. 될수록 생식하는 것이 건강에 유익하며 녹즙을 내어 마셔도 좋다. 차를 만들어 입안이 심심할 때마다 우려 마셔도 되고, 뿌리를 잘게 썰어 3배량의 소주..

감나무 약치는 시기,감나무 거름주는 시기 [내부링크]

감나무 종류와 병충해 방제/약치는 시기,감나무 거름주는 시기 병충해 종류와 방제법 감나무는 병충해 예방이 철저해야 낙과와 낙엽병 무름병 여러 가지 예방할 수 있다. 약을 치지 않아서 병충해를 입으면 일 년 농사를 망치게 된다. 감나무 약치는 시기 중 처음은 은 3~4월에 친다. 감나무 꽃이 지고 나서 대표적으로 감꼭지 나방 깍지 벌래 낙엽병 등 약을 살포한다. 감나무를 괴롭히는 주요 충해는 깍지 벌래, 감꼭지 나방, 갈색날개 나방 유충의 피해가 심하다. 이 중에서 감꼭지 나방 약을 치는 시기는 감꽃이 25% 정도 남았을 대 살포해야 하며, 초가을에 두 번째 살포를 해야 한다. 탄저병은 6월 상순부터 10일 간격으로 수확 한 달 전까지 지오판 같은 약제를 살포해야 한다. 감꼭지나방의 애벌레는 겨울에 감나무..

두릅 장아찌 담는법 효능 [내부링크]

두릅 효능과 부작용,두릅 먹는방법/보관 방법,두릅 장아찌 담는법 두릅 효능과 부작용 두릅은 4월에 새순이 나와 활짝 펼쳐지기 전에 따서 삶은 다음 초장에 찍어 먹기도 하는데, 맛이 좋아 상품 산채 중의 하나로 꼽힌다. 두릅나무에 달리는 새순을 두릅(Aralia Sprout)이라고 한다. 겨우내 뿌리에 저장되어 있던 영양분이 가지 끝에 새순으로 맺히는 두릅으로 '참두릅' 또는 '나무두릅'이라고도 한다. 독특한 향이 나는 산나물로 그 맛과 향이 뛰어나 '산채의 제왕'이라고 불린다. 또한 봄 두릅은 '금'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다. 보통 땅두릅처럼 재배가 쉽지 않은 자연산 나무두릅은 유난히 강원도 지역에 많다. 두릅은 독특한 향이 있어서 산나물로 먹으며, 땅두릅과 나무두릅이 있다. 땅두릅은 4∼5월에 돋아나는 ..

두릅나무 가지치기 시기와 방법 [내부링크]

두릅나무 가지치기(전지) 시기와 방법,두릅나무 병충해 방제 두릅나무 가지치기(전지) 시기와 방법 일반적으로 가지치기 하면 겨울에 하는것으로 알고 있지만 두릅나무 가지치기(전지) 시기는 5월경에 한다. 두릅나무는 자라는 그대로 재배하면 나무가 너무 커서 관리나 수확에 어려움이 많으므로 나무높이를 1.5~2m정도가 되도록 매년 수확이 끝나는 즉시 가지를 잘라 주어야 한다. 방임 시 4∼5m까지 자라며 관리가 불편하므로 여러 개의 가지를 만들면서 낮은 수고를 유지하기 위해 가지치기(전지)는 5월 상중순경 두릅 새순을 수확한 직후에 하는 것이 좋다. 가지치기를 하게 되면 잘려진 가지의 가장 가까운 아래쪽의 눈에서 새로운 가지가 2∼3개 갈라져 나오는데 정식 후 이듬해 처음 가지치기할 때는 땅으로부터 30cm 정..

두릅나무 심는시기 재배법,두릅나무 삽목법 [내부링크]

두릅나무 묘목심는시기 재배방법,두릅나무 삽목법 두릅나무 재배법 다년생식물로서 비교적 메마른 땅에서도 잘 자라고 줄기는 가지가 많고 키가 2~3m 로서 이른 봄에 모두에서 움이 돋거나 7~8월부터 연한 녹색꽃이 피고 8~9월에 열매가 맺는다 목말채 · 모두채라고도 한다. 독특한 향이 있어서 산나물로 먹으며, 땅두릅과 나무두릅이 있다. 땅두릅은 4~5월에 돋아나는 새순을 땅을 파서 잘라낸 것이고, 나무두릅은 나무에 달리는 새순을 말한다. 자연산 나무두릅의 채취량이 적어 가지를 잘라다가 하우스 온상에 꽂아 재배하기도 한다. 나무두릅은 강원도, 땅두릅은 강원도와 충청북도 지방에서 많이 재배한다. 뿌리는 한약재로 이용하고 잎과 줄기(순)은 고급산채로서 무공해 알칼리성 고급 영향식품 이다. 재배적지 두릅나무는 햇빛..

관리기 사용방법 시동불량 [내부링크]

관리기 사용방법 관리기 시동불량 해결방법 시동불량 원인 1. 점화플러그 2. 기화기 3. 공기여과기 관리기를 오래 보관했다 사용시 시동불량일 경우 먼저 시동 전에 엔진오일 연료를 점검하고 이상 없으면 시동을 해보시고 연료 전기장치 정상 엔진 불량으로 시동이 않될시(오래된 기계) 압축이 약할시 점화플러그를 풀고(청소) 점화플러그 구멍으로 엔진오일을 박카스 병투껑으로 한투껑 넣고 10회 정도 당기고 주위를 닦고 점화플러그를 조립하고 하면 거의 시동이 걸립니다. 점화장치 점검은 점화플러그를 풀고 고압선 캡을 꼽고 해드 주위에 접지 시켜서 당겨보면 스파크 불꽃이 보이면 정상 입니다. 순간 전압이 만볼트 정도라 접지를 위해 점화플러그를 잡고 있으면 위험합니다. 다음은 관리기 연료공급이 문제로 기화기입니다. 아래의..

토지 지목변경 절차,지목변경 방법과 비용 [내부링크]

토지 지목변경 절차,지목변경 방법/변경시 비용,토지 형질변경이란 토지 지목변경 방법/절차와 비용 지목변경은 지적공부에 등록된 지목을 다른 지목으로 바꾸어 등록하는 것을 말한다. 즉, 형질변경 등을 통해 토지의 성질을 바꾼 후에 현실에 맞게 지목을 정정하는 것이다. 지목변경은 개발행위 허가(형질변경 허가)를 득하고 목적 사업을 완료했을 때 가능하다. 무턱대고 아무 때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농지의 경우 전용허가 등을 받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 답, 과수원 이외의 지목으로 변경하지 못하며, 산지 역시 전용허가 등을 얻어 전용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목을 변경할 수 없다. 때문에 지목변경 행위 그 자체만으로도 많은 투자수익을 올릴 수 있다. 예를 들어 농지나 산지를 전용하여 건축할 수 있는 ..

토지 분할 방법 최소면적 [내부링크]

토지 분할 방법 최소면적,토지 분할 등기절차 토지 분할 방법 등기부상에 1필로 되어 있는 토지를 2필 이상으로 나누는 것을 토지의 분할이라고 하고, 2필 이상의 토지를 1필로 만드는 것을 토지의 합병이라 한다. 토지의 분할에 있어서 담이나 울타리 등의 물리적인 방법으로 구획하는 것은 법률상으로 요구되는 것이 아니다. 즉 1필의 토지는 등기부라는 공부상으로 구획된 토지를 말한다. 토지의 합병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로 등기부의 변경에 의해 가능한 것이다. 토지의 분할은 소유권 이전과 매매를 위해서 필요한 경우나 토지 이용상 불합리한 지상경계를 시정하기 위한 경우 또는 토지의 일부가 형질변경 등으로 토지의 지목이 다르게 된 경우에 만 가능하다. 매매에 의하여 분할하는 경우 개발행위허가 절차를 밟아 분할 할 수도 ..

스피루리나 효과 복용방법 [내부링크]

스피루리나 효과와 부작용,스피루리나 분말 복용방법 스피루리나 효과와 부작용 스피루리나란? 스피루리나는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조류로써 세포벽이 얇은 다세포 생물입니다. 물 한 방울만 있으면 수백개의 개체로 불어나면서 잎도 씨앗도 꽃도 없이 지상에서 가장 풍부한 영양소를 생성하여 보유하고 있는 생물이 바로 스피루리나입니다. 스피루리나는 나선이라는 뜻의 라틴어로 열대지방의 소금기가 강한 호수에서 자생하며 자라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분포도를 봤을때 그 분포도는 많지 않으며 최적 수온은 32도에서 42도로 강한 알카리성 환경에서 번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스피루리나의 효능이 널리 알려지면서 그 수요를 맞추기 위해 인공양식이 가능해짐에 따라 스피루리나의 양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스..

가래가 생기는 원인 삭히는 방법 [내부링크]

목에 가래가 생기는 원인,가래 삭히는 방법/없애는 방법 목에 가래가 생기는 원인 기도에는 끈적끈적한 물질이 묻어 있습니다. 이 끈적한 물질은 기관지 표면을 촉촉하게 유지하는데, 바로 그 물질이 '가래'입니다. 가래는 사실 평소에는 양이 너무 적어서 느끼지 못할 뿐, 숨을 들이마실 때 같이 들어온 세균, 먼지, 매연 등의 불순물을 잡아냅니다. 그러다가 환절기나 오염된 실내의 공기, 흡연 시에는 가래 양이 많아집니다. 기침이 나는 이유 중 하나는 필요 이상으로 많아진 가래를 내보내기 위해서 입니다. 감기나 기관지염에 걸렸을 때 가래가 끼고 기침이 나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그런데 가래가 많아지면 여러모로 불편합니다. 침을 삼킬 때도 이물감이 느껴지고, 음식을 먹고 난 후에도 목 안에 잔뜩 무언가가 낀 느낌이..

팥 녹두 파종(심는)시기,다현 녹두 재배방법 [내부링크]

팥 녹두 파종시기/심는시기,다현 녹두 재배방법/병충해 팥 재배방법 팥은 생육기간 중 온도가 높고 습도가 적당하여야 생육이 촉진 되고 수량성도 높다. 또한 등숙기간에는 약간 서늘하고 건조하며 일사량이 많아야 고품질 팥 생산에 유리하다. 특히 최고의 고품질 팥 생산을 위해서는 등숙기간의 온도가 최소한 10-14도로 경과하여야 하며, 등숙기간중 10도 이하로 계속적으로 경과하게 되면 생육이 지연되고 수량과 품질이 크게 저하한다. 반대로 등숙기간이 온도가 높고 강수량이 많으면 최고의 고품질팥 생산이 어려우며, 산간고랭지 지역에는 저온으로 인한 냉해나 만상의 피해를 입기 쉽다. 팥 파종시기-심는시기 팥에는 붉은팥, 검은팥, 회색팥이 있다. 팥의 적정 파종 시기는 남부평야지 6월 중순∼7월 초순, 중부·북부 지역..

삼채 효능 요리법,삼채 먹는방법 [내부링크]

삼체 효능과 부작용,삼채 요리법/먹는방법 삼채 효능과 먹는방법 삼채는 단맛, 매운맛, 쓴맛의 3가지 맛이 난다고 해서 이름 붙여진 삼채는 "뿌리부추"라고도 불리며 미얀마, 부탄 등 히말라야 산기슭에서 자라는 고랭지 식물로 백합과에 속한 종들의 뿌리를 말합니다. 미얀마 등의 지역에서는 3천년 전부터 약용과 식용으로 널리 사용되어 온 국민채소로 현재까지 음식을 할 때 빠지지 않는 식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많은 나라에서 건강보조식품으로 쓰이고 있으며, 유럽에서는 고급레스토랑에서 식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한국인의 밥상', '천기누설' 등의 다양한 매체를 통해 '신의 약초'로 소개가 되기도 했습니다. 삼채의 주요성분으로 유황은 마늘의 6배가 넘고, 사포닌이 산삼의 60배가 함유되어 있으며,..

삼채 모종 심는 시기 재배법 [내부링크]

삼채 모종 심는 시기,삼채 재배법/뿌리 수확시기 삼채 재배법 삼채는 인삼 맛을 내면서 어린 인삼을 닮았다고 해서 蔘菜 혹은 세 가지 맛(단맛, 쓴맛, 매운맛)을 가지고 있어 불려진 이름(三菜)이다. 부추를 닮았으나 뿌리 부분이 무성하여 뿌리 부추라고도 하며, 삼채를 먹은 사람들이 원기를 회복했다고 해서 ‘삼든 채’라고 부르기도 한다. 삼채는 원래 고랭지에서 자라는 식물로 원산지는 미얀마나 인도이지만 2010년 국내에 도입된 이후, 강원도, 전라도, 경상도 및 제주도 등 국내 전역에서 재배되고 있다. 삼채의 식용부위는 잎과 뿌리이다. 모든 뿌리작물이 그렇듯 모래가 섞인 부슬부슬한 땅에서 뿌리가 잘 자란다. 따라서 로터리를 잘 쳐주고 두둑을 높이 형성해 주는 것이 좋다. 삼채의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가..

고사리나물 맛있게 하는 법 삶는법 [내부링크]

[알토란] 백종원 고사리나물 맛있게 하는 법,생(마른)고사리 삶는법 고사리 삶는법 이른봄 고사리의 새순이 나와 고사리잎이 펴지지 않고 둥그랗게 말려 있을 때 꺽어서 삶은 다음 나물 또는 국거리로 쓰며, 뿌리줄기에서는 녹말을 얻는다. 석회질이 많아 이와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맛이 좋으나 많이 먹으면 다리의 힘을 약하게 하고 눈이 침침해질 수도 있다고 한다. 날 것으로 먹기도 하는데, 독성 물질이 들어 있으므로 반드시 삶아 먹어야 한다. 고사리의 어린 순은 데쳐 우려 고사리 전, 육개장 부재료, 특히 관혼상제와 사찰에서 많이 이용되었다. 생고사리 삶는법 1. 커다란 솥에 고사리를 넣고 물을 넉넉히 잠기도록 부어 바글바글 끓인다. 2, 그럼 물을 버리고 다시 물을 넣어 끓이는 것을 3번..

고사리 채취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고사리 채취시기/종근 심는 시기,고사리 재배방법 고사리 재배방법 고사리는 다년생 양치류로 주로 무침으로 많이 먹고 있는 식물이다. 주로 면역체계의 강화, 소화촉진, 해열,살균기능의 효능을 가지고 있으나 익히지 않는 고사리는 특유의 성질로 몸에 해로운 점도 있고 과다하게 먹거나 장기적으로 먹는 것은 양기를 떨어뜨리는 등으로 피하는 것이 좋다. 재배환경 고사리는 양지에서 그늘까지, 평지에서 고산지대까지, 그리고 메마른 토양부터 음습한 토양까지 어느 곳에서든 잘 자란다. 다만 조금이라도 공해가 있는 곳에서는 전혀 생장을 못하는 저공해 식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내한성, 내동성이 강하며 기온이 17∼18 이상 되면 새싹이 돋아나서 잘 자라지만 30 이상 고온이 되면 잎과 줄기가 굳어진다. 다만 습기가 너무 ..

진딧물 제거방법,진딧물 천연 살충제 식초 [내부링크]

진딧물 제거방법 천연 살충제 식초,화초(채소)에 진딧물 없애는 방법 진딧물 제거방법 이제 본격적으로 텃밭채소와 매실나무등 각종 작물을 심는시기 이다. 하지만 곧이어 막 새순이 돝아나는 잎에 달라붙어 텃밭채소와 매실나무등 각종 작물의 성장을 방해하는 진딧물의 에방과 퇴치에 신경을 써야한다. 진딧물은 3월 하순∼4월 상순에 부화해 연한 싹이나 잎의 즙을 빨아 먹으면서 번식한다. 바로 이 생장과정에서 식물의 수분과 영양소를 먹어 없애고, 분비물로 식물의 광합성을 방해해 엽록소를 파괴하며, 바이러스를 옮겨 식물이 죽게된다. 진딧물은 날개없는 암컷으로만 번식하다가 이를 거듭하면서 날개달린 암컷이 생겨나게 된다. 그러므로 개체수가 적을때 제거해 주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일단 진딧물이 발생한 식물체는 다른 식물..

고추 심는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노지고추 심는시기 재배방법,고추 웃거름(비료)주는시기 고추 재배방법 온도 고추는 과채류중에서도 가장 높은 온도를 요구하는 고온성 채소종류에 속하는 작물로서 온도관리가 작황을 좌우하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생육적온 : 주간온도 25∼28, 야간온도 18∼22, 최저관리온도 13, 지 온 18∼28C -개화결실 적온 : 20∼25 (15이하 혹은 30이상은 화분의 수정 능력이 저하되어 꽃, 열매가 떨어지고 기형과가 발생함) 토양 토양의 적응범위는 넓은 편이지만 보수력이 있는 양토 내지 식양토가 좋고 토양산도에 대해서는 별로 민감하지 않으나 pH 6.5정도의 중성토양에서 생육이 좋다 좋은 고추 모종을 고르는 방법 1.줄기가 굵고 잎과 잎의 마디 사이가 짧은 것. 2.잎이 크고 두꺼우며 색깔이..

토마토 심는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노지 토마토 모종 심는시기 재배방법,토마토 순치기 방법/순지르기 그림 토마토 재배 방법 토마토는 가지과 식물로 열대에서는 다년생이지만 온대 지역에서는 1년생 식물로 재배된다. 원산지는 중남미로 그곳 인디언들은 기원전부터 재배해 왔다고 한다. 우리나라에 재배되는 토마토는 한 송이에 주먹만한 크기로 5-6개씩 달리는 보통토마토 메추리알 정도의 크기로 한 송이에 수십개씩 달려 관상적인 가치도 높은 방울토마토가 있다. 토마토는 영양 및 미용채소로 불리울 만큼 비타민 A, 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생식열매채소이다. 가공용으로 널리 쓰여 캐첩, 쥬스 등으로 날로 그 수요가 늘고 있다. 토마토는 온상재배를 하면 종자부터 가꿀 수도 있으나 가정 텃밭 재배라면 모종을 구입해서 심는 것이 좋다. 토마토 재배온도 토마..

고구마 심는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고구마 모종 심는시기 방법,고구마 재배방법/수확시기 고구마 재배방법 재배적지 고구마는 사질 양토와 같이 부슬부슬한 땅에서 가장 잘 자란다. 고구마는 서리 없는 기간에 자라고 서리가 내리면 생육이 중지된다. 우리나라 기후로 보면 중남부 지방에서 재배가 용이하며 해변을 끼고 있는 지방에서 더욱 잘 자란다. 이것으로 일교차가 크고 배수가 좋은 곳이 재배적지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햇빛이 많을수록 생육이 잘된다. 첫서리가 9월 중순쯤 내리는 지역이면 안전하다. 고구마 종류_품종선택 고구마 재배에 품종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1. 밤고구마는 우수 품종이 진홍미 인데 알이 많이 달리고 맛도 좋은 편이고 가장 많이 심는 품종이다. 2. 호박고구마는 주황미가 다른 호박고구마 보다 조기 재배를 하면 품질이 좋고 알..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내부링크]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보스웰리아 원물 먹는방법/하루권장섭취량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보스웰리아는 인도나 아프리카 고산지대에 서식하는 보스웰리아 세라타 나무의 수액을 말린 것이다. 유향나무라고 불리는 이 나무는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한 그루당 500g 정도의 원료만 추출이 된다고 한다. 보스웰리아는 미국 국립보건원(NIH)이 관절 건강에 좋은 소재로 소개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건강식품이다. 보스웰리아엔 강력한 항염증 물질인 보스웰릭산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염증을 억제함으로써 연골세포의 생존율을 높이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식약처에서 인정하는 보스웰리아 추출물 함량 기준은 하루 섭취량이 1000mg 이다. 이 기준을 충족해야..

들깨 파종(심는)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들깨 파종시기/모종 심는시기,들깨 재배방법/순지르기 시기와 방법 들깨 재배방법 들깨는 햇빛에 민감한 대표적인 단일성 작물이다. 즉 들깨는 고추나 오이와 달리 꽃 피고 열매를 맺는 시기가 낮의 길이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다. 따라서 들깨는 심는 시기와 관계없이 낮의 길이가 12시간 43분 이하로 짧아지면 꽃이 피고 열매인 깨를 맺기 시작하는데 그 시기가 9월 10일 전후이다. 다시 말하면 4월 15일에 파종을 하든 6월 30일에 파종을 하든 열매를 맺기 시작하는 것은 9월 10일 전후란 얘기다. 들깨의 발아 적온은 22 전후이고 발아 일수는 6~10일이다. 들깨가 잘 자라는 온도는 20 전후이며 토양과 재배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크다. 물빠짐이 좋은 땅이면 척박한 땅(거름기가 적은 땅)에서도 재배가 가능하..

쪽파 파종(심는)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봄쪽파 파종시기/심는시기,쪽파 재배방법/병충해 방제 쪽파 재배방법 오래전부터 재배된 쪽파는 재배가 쉬우므로 가정 채소로서 예부터 재배되어 왔으며 매운맛에 독특한 맛을 내는 특성이 있고, 냉이 많은 사람에게 좋으며 항산화,항노화,류머티즘 신경통 관절염, 감기 등에 효과가 있어 늘리 이용되는 채소 이 다. 줄기와 잎이 야들야들하고 맛이 향긋하며 황분을 함유하고 있어 독특한 냄새로 인하여 김장, 냉채, 복어요리, 파전등에 이용되고 있다. 비타민 A, B₂, C, D, E를 비롯하여 양질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소화를 돕고 땀을 잘나게 하며 감기에 죽을 끓여 먹으면 효력이 있고 잠이 잘 안오면 불면에는 파를 찍어 머리맡에 두고자면 효과가 있는등 식용과 약용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다. 재배환경 쪽파는 가을과 봄..

감자 심는 시기와 방법 [내부링크]

남부지방 중부지방 봄감자 심는 시기,감자 심는방법 감자 심는 시기와 방법 재배품종 감자는 재배시기에 따라 1기작용과 2기작용으로 구분되는데 1기작용은 휴면기간이 길어 1년에 한 번 재배하는 품종인 반면 2기작용은 휴면기간이 짧아 1년에 두 번 재배할 수 있는 품종이다. 휴면기간이 80~100일 정도로 긴 대표적인 1기작 감자는 수미, 대서, 남작 등의 품종이 있고 1년에 두 번 재배할 수 있는 대지, 추백, 고운 등의 감자는 휴면기간이 50~70일 정도로 짧아 우리나라에서 대표적 2기작용으로 재배되고 있다. - 1기작용 : 남작, 수미, 조풍, 세풍, 대서, 남서, 자심, 가원, 자서, 신남작, 조원, 가황, 하령, 서홍, 자영, 홍영 - 2기작용 : 대지, 추백, 추동, 추강, 추영, 고운, 제서,..

초석잠 효능 먹는 법 [내부링크]

초석잠 효능과 부작용/먹는방법,초석잠 장아찌 만드는법 초석잠 효능과 부작용 초석잠은 흔히 석잠풀이라고 불린다. 또 골뱅이의 모습과 흡사해 밭에서 나는 골뱅이라는 별명이 불여졌다. 생김새와는 달리 아삭한 식감과 단 맛을 갖추고 있어 생으로 섭취한다. 초석잠에는 뇌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는 콜린과 페닐에타노이드라 등의 선분이 함유돼 노인성치매나 뇌경색, 기억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 초석잠의 주된 성분이 당질, 스타키오스, 페니르에타노이드 배당체, 올리고당이며 올리고당의 함유량(100그램중 8그램)이 우엉이나 대두보다 많아, 장의 유익균을 늘려, 장속를 깨끗하게 해 변통이 좋아지며, 변비로 고민하고 있는 사람이나 노인, 감기에 걸려 식욕이 없는 사람에게 효능이 큰 약초이다. 초석잠의 효능 민간 치료제로도 이용되..

고수 효능,고수 요리법 먹는방법 [내부링크]

고수 효능과 부작용,고수 요리법/먹는방법 고수 효능 고수풀을 서양에서는 코리안더(Coriander)라고 부른다. 이 이름은 빈대를 뜻하는 그리스어의 코리스(Koris)와 좋은 향기가 나는 식물 이름인 아니스(anise)를 합친 것으로 잎이나 열매가 어릴 때에는 빈대 냄새가 나지만 익으면 아니스 같은 좋은 향기가 난다는 뜻이다. 고수풀은 중국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향신료의 하나이다. 중국에서는 향채라 하여 거의 모든 음식에 넣어 먹는다. 고수풀은 빈대 냄새가 심하게 나서 처음 먹는 사람은 역겨움을 느낀다. 그러나 습관이 되면 오히려 이것 없이는 음식을 먹지 못하게 된다고 한다. 인도, 태국 같은 데서도 카레나 스프에 향신료로 널리 쓰고있다. 잎이 푸를 때는 빈대 냄새가 나지만, 황갈색으로 익은 열매에서는..

수박 모종 심는 시기 재배법 [내부링크]

노지수박 모종 심는 시기,수박 재배법,수박 순치기 방법/순지르기그림 수박 재배법 수박박과에 속하는 일년생 호온성 식물로써 낮 동안의 일사량이 충분할 경우 광합성을 촉진할 수 있는 적온은 25~30도, 야간 광합성산물의 전류에 알맞은 온도는 16~20도, 지온은 18~20도가 적온이며, 10도전후의 저온이 되면 생장점에 장해를 받아 순멎이 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토심이 깊고 통기와 배수가 잘되는 토양산도 pH 5.0~6.8정도의 약산성 토양에서 잘 자란다. 수박은 연작장해를 비롯하여 환경 스트레스와 병해에 약하기 때문에 박이나 호박을 대목으로 이용하는 접목재배가 이루어지고 있다. 토양 수박의 뿌리는 공기를 좋아하고 깊게 뻗기 때문에 경토가 깊고 통기성이 좋은 사질양토가 좋다. 수박은 토양의 성질에 따라 생..

참깨 파종(심는)시기 재배법 [내부링크]

참깨 모종 심는(파종)시기,참깨 재배법,참깨 병충해 방제 참깨 재배법 참깨는 고온성 작물이지만 이집트에 들어가 온대기후에 적응한 후 열대에서 온대까지 널리 재배한다. 발아 최저온도는 12∼13이고 생육적온은 25∼30이다. 재배적지의 토질은 볕이 잘 쪼이고 바람이 잘 통하며 물빠짐이 좋은 모래참흙이다. 참깨도 병이 참 많은 작물이지만 물빠짐이 좋은 새 땅에 심으면 병해가 훨씬 준다. 알맞은 토양산도는 pH 5.5∼8.0으로 토양적응성은 상당히 넓다. 어떤 작물이나 산성이 강하면 석회를 넣고, 침수가 잦거나 배수불량지에는 20cm 이상 높은 이랑을 만들어 심어야한다. 전업농가에서는 우량품종을 농업기술센터에 자문받아 구해오지만 전원에서 30여 평 심으려면 그 지방 5일장에서 구해오면 기후풍토에 알맞다 ..

고구마 모종 심는시기와 방법 [내부링크]

중부지방 고구마 모종(순) 심는시기,남부지방 고구마 심는방법 고구마 심는시기와 방법 고구마순 선택 고구마 종류는 꿀고구마.호박고구마,밤고구마,자색고구마, 있으므로 취향에 맞는 품종의 모종을 구입해야 한다. 고구마순은 모종의 기장은 25cm 이상-35cm 미만 평균 30cm 정도가 가장 이상 적이며 마다가 짦아 15마디 내외가 가장 좋은 모종이다. 처음올라오는 첫순이 이에 해당한다 1-10마디는 뿌리 덩이가 달리는 부분이고 11-15마디는 생장마디 이다. 농장이나 시장에서 구입한 고구마 모종은 씨고구마에서 바로 절단된 줄기 상태이므로 그 상태로 본밭에 심으면 품종에 따라 다르지만 호박고구마는 죽는 확율이 높다. 해결방법은 구입한 모종을 물을 주기 좋은 장소에 7~10일정도 가식을 해서 매일 물을 주면서 뿌..

참외 모종심는시기 재배법 [내부링크]

노지 참외 모종심는시기 재배법,참외 순치기 방법/순지르기 그림 참외 재배법 재배환경 참외의 생육적온은 25∼30로 여러 여름작물 중에서도 생육온도가 가장 높고 햇볕도 많이 쪼여야 한 대표적인 여름 과일이다. 그러나 좀 일찍 심어 기온이 13 이하로 내려가거나 하우스에 심어 35 이상으로 올라가면 생육장애 현상이 나타난다. 알맞은 토양산도는 pH 6.0∼6.8로 약산성에 알맞다. 뿌리는 다른 박과채소처럼 얕게 뻗어 건조와 과습에 유독 약하다. 노지에서 장마가 길어지고 물빠짐이 나쁘면 며칠 사이에 다 죽어버리므로 배수가 양호한 모래참흙이나 높다란 두둑에 심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물 빠짐이 나쁜 곳은 평지 보다 30정도 높은 흙무더기를 만들어 심고, 비온 후 고인물이 곧 흘러버리게 골을 깊이 파둔다..

참외 수박 순치기 방법(순지르기 그림) [내부링크]

수박 순지르기 그림,참외 순치기 방법 참외 순치기 방법(순지르기 그림) 참외 가꾸기는 순치기가 중요하다. 줄기 나오는 순서에 따라 본줄기, 아들줄기, 손자줄기라고 하는데 손자줄기에서만 열매를 얻는다. 원줄기가 7~8마디 자랐을 때 줄기 끝으로 나오는 순(끝순)을 잘라야 아들줄기가 뻗는다. 아들 줄기 역시 12~15마디 자랐을 때 끝순을 자른다. 순치기를 안하면 열매를 얻는 손자줄기가 나오지 않는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아들줄기의 곁순을 자르면 손자줄기가 나오는데 첫 번째나 두 번째 마디에서 꽃이 피고 열매가 맺힌다. 열매가 맺힐 무렵 제초 작업과 함께 웃거름을 준다. 거름의 질소질이 부족할 경우 깻묵이나 깻묵 액비를 쌀겨, 숯가루와 섞어 주면 좋다. 손자줄기에서 열매가 맺히면서 동시에 증,고손줄기들이 새순..

서리태 파종(심는)시기 재배법 [내부링크]

서리태콩 파종(심는)시기,검은콩 서리태 재배법/순치기 방법 서리태 콩 재배법 우리나라에서 검정콩은 쌀과 함께 밥을 지을 때 함께 넣어 먹는 용도로 많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소비자들은 검정콩 껍질 속이 푸르면서 알이 굵어 무름성이 좋은 콩을 선호합니다. 재래종인 서리태는 이러한 종실외관을 가지면서도 당도가 높아 일반 콩보다 높은 시장가격을 형성하고 있어 농가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서리태는 숙기가 늦고 쓰러짐 및 성숙기 꼬투리 터짐에 매우 약하여 수량성이 낮고 재배가 불리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리태는 서리를 맞으며 익어간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껍질이 검는색이라 검은콩, 속이 파랗다고 해서 속청이라고도 불리는 콩과식물로 떡을 만들거나 다른 잡곡과 함께 밥을 지어 먹으면 당도가 높아 맛..

고수 키우기 재배방법,고수 심는(파종)시기 [내부링크]

집에서 고수 키우기,고수 심는(파종)시기,고수 재배방법 고수 재배방법-키우기 고수의 특성 고수는 향신채 (향신채란 허브 대파 마늘등 음식의 맛과 풍미를 더해주는 채소를 말함) 중에서 오래전부터 재배해 온 미나리과에 속한 채소다. 줄기는 30~60cm로 곧게 서고 속이 비어 있으며 가지는 갈라져 있다. 향기가 난다. 잎은 2~3회의 새 날개깃 모양으로 분열하는데 맨 끝 쪽의 잎은 선형(線形)이다. 꽃은 6~7월에 백색 또는 담적색의 꽃이 피고 열매는 8~9월에 결실한다. 고수를 처음 맛본 이는 빈대 냄새가 난다고 하여, 먹기를 주저하게 된다. 하지만 고수에 한번 맛을 들이면 중독성이 강해 그 맛을 잊지 못한다고 한다. 고수풀은 빈대풀이라고 불리며, 영어로는 코리안더(coriander), 실란트론 이라고도 ..

고추모종 심는시기 방법 [내부링크]

노지 고추모종 심는시기와 방법,고추 냉해온도/피해해결 방법과 증상 고추 모종 심는시기와 방법 재배환경 고추는 대표적인 고온성 채소로 생육적온은 낮에는 25~28, 밤에는 18~22가 적당한데, 30 이상이나 15 이하에서는 화분불임에 의해 낙과되거나 석과가 되기 쉽다. 토양은 특별히 가리지는 않는 편이나 물 빠짐이 좋고, 유기물이 풍부하며 pH 6.0~6.5 정도의 약산성 토양이 좋다. 모종구입 고추는 자라는 기간이 길어 봄에 심으면 가을 서리가 내릴 때까지 가꿀 수 있다. 아주 매운 고추 품종과 매운맛이 별로 없는 것, 그 중간인 것 등 여러가지가 있으므로 잘 알아보고 선택한다. 가까운 육묘장이나 농약상에서 포트에 담긴 육묘된 고추묘를 판매하니 사서 심으면 된다. 시장 노점상에서 구입하면 품종..

농업인 자격조건과 혜택,농업경영체 등록 조건 [내부링크]

농업인 자격조건과 혜택,농업경영체 등록 조건 농업인 자격조건과 혜택 농업인이란 농업인이란 농업 등에 종사하는 개인을 말한다.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면 농업인이다. 1. 1,000 (302.5 평) 이상의 농지를 경영(경작)하는 자 2. 1년 중 90일 이상 농업에 종사하는 자 3. 농업 소득이 년간 120만 원 이상 되는 자 4. 영농조합법인 및 농업회사법인의 조합원인 자 5. 일정 규모 이상의 축산(대가축2두, 중가축10두, 소가축100두) 양봉(꿀벌 10군)을 하는 자 6. 330(100평) 이상의 비닐하우스, 버섯재뱃 등을 설치하여 경작(재배)하는 자 7. 임차인도 가능 이를 증명하는 서류가 농지원부 와 농업경영체등록증 이다. 다만,303평 이상의 농지를 소유하고 '위탁영농'을 통해 농사를..

자연산 두릅 채취시기,두릅 효능/맛있게 먹는법 [내부링크]

자연산 두릅 채취시기 효능,두릅 맛있게 먹는법/손질법 자연산 두릅 채취시기 자연산 두릅은 산의 기슭이나 골짜기에서 잘 자라고 키는 5m쯤 되며 줄기에 가시가 있다. 보통 우리가 말하는 두릅이 참두릅이고, 한약재로 사용되는 독활의 어린싹을 땅두릅, 엄나무의 어린 순을 개두릅이라고 부를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나물이다. 하지만 각각의 종류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다. 엄나무 순은 향이 강하다. 두릅은 산나물로서 두릅나무의 어린순을 말한다. 겨우내 뿌리에 저장된 영양분이 가지 끝에 새순으로 맺히는 것을 채취해서 먹는다. 일반적으로 두릅이라 하면 나무 끝에 초록색으로 맺히는 참두릅을 말하지만, 두릅나무가 아닌 여러해살이 풀에 맺히는 땅두릅도 있다. 새순은 가을에도 나지만 영양 성분은 봄철 첫 순이 올라올 때..

가지 모종 심는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가지 모종 심는시기,가지 재배방법,가지 순치기방법/순지르기 그림 가지 재배방법 가지는 가꾸기가 까다롭지 않아 텃밭채소로 대표적이다. 거름이 충분한 곳이면 7-8 포기 정도만 심어 두어도 4-5명 가족의 찬거리로 넉넉하다. 인도가 원산지라고 하는데 우리나라는 신라시대에 이미 가지의 재배 와 성질에 관한 기록이 있는 것을 보아도 우리들의 식탁과는 오랜 인연이 있는 서민과 친숙한 채소이다. 재배 환경조건 온도 가지는 무더운 여름철에 열매를 수확하는 채소이다. 가지가 잘 자라는 온도는 낮 25~28, 밤 15~17 정도일 때가 가장 잘 자란다. 토양의 조건 가지는 거의 대부분의 토양에서 잘 자란다. 다만, 건조에 약하므로 약간 습한 토양이 좋다. 그러나 물 빠짐이 나빠 너무 습하면 뿌리 끝이 썩고 병 ..

나무 죽이는 방법 약,아카시아 근사미 나무 죽이는 방법 [내부링크]

나무 죽이는 방법 약,아카시아 근사미 나무 죽이는 방법 시기 아카시아 근사미 나무 죽이는 방법과 시기 놀라운 번식력을 자랑하는 '아카시아 나무'는 '아까시나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아카시아 나무는 벌에게 꿀을 만들어 주며 꽃의 향기도 매우 좋고 목재로서도 성능이 우수한 장점들이 있지만 빠른 속도로 뿌리를 내리며 자라기 때문에 주변 농작물 등을 해치며 박멸이 어려운 것이 주요 단점입니다. 제거를 위한 준비물은 근사미(종묘상에서 판매), 드릴, 톱, 식물영양제 빈통, 일회용 주사기, 방수 장갑 등이며 근사미는 강력한 제초제이기 때문에 방수 장갑을 끼고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식물영양제는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판매하기 때문에 영양제를 필요한 다른 식물에 뿌리고 빈통으로 만드셔도 됩니다. 나무죽이는약으로 주로 ..

오이모종 심는시기,오이 재배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이모종 심는시기,오이 재배하는 방법,오이 순지르기 그림/순치기방법 오이 재배하는 방법 오이의 재배환경 온도 오이의 씨가 싹이 트는데 알맞은 온도는 25~28이고, 오이가 잘 자라는 온도는 낮에는 22~28, 밤에는 15~18 정도이다. 토양 오이는 뿌리가 얕게 뻗는 특성이 있다. 때문에 토양조건이 나쁘면 잘 자라지 못한다. 따라서 뿌리가 깊고 넓게 뻗을 수 있도록 좋은 퇴비를 충분히 넣어주고 물을 알맞게 주어야 한다. 오이는 잎이 넓어 토양에 수분이 부족하면 잘 자라지 않는다. 물론 열매가 잘 자라지 않고 오이가 쓴 이유도 여기에 있다. 또한, 모래가 많은 토양에서는 자라는 속도는 빠르나 빨리 노화되어 수확기간이 짧아지게 된다. 햇볕관리 오이는 다른 열매채소보다는 비교적 약한 햇빛에서도 ..

잎들깨 깻잎 파종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잎들깨 파종(심는)시기,잎들깨 재배방법/잎들깨 병충해 잎들깨 깻잎 재배방법 주로 쌈 채소로 곁들이거나 나물, 장아찌, 김치로 만들어 먹는 깻잎에는 항산화 및 치매 예방에 좋은 로즈마린산이 풍부하며, 페릴라케톤과 같은 식물성 성분이 들어있어 독특한 향이 난다. 잎들깨를 재배하려면, 지역별 서리가 끝나는 날(만상일) 이후에 종자를 심어야 한다. 주로 4월 말∼6월 중순에 땅에 직접 씨를 뿌리거나, 20일 정도 자란 들깨 모종을 옮겨 심으면 된다. 재배환경 온도 조건 발아 적온은 22 전후이고 발아 일수는 6~10일이다. 들깨가 잘 자라는 온도는 20 전후로 서늘한 기후를 좋아하고 건조한 곳보다는 약간 습한 곳이 좋다. 토양 조건 들깨는 척박지, 산성토, 개간지, 인산 결핍 토양 등 불량환경에서도 다른 작..

방울토마토 키우기/재배법,방울토마토 모종 심는시기 [내부링크]

방울토마토 키우기/재배법,방울토마토 모종 심는시기와 방법/곁순제거 방울토마토 키우기/재배법 방울토마토는 높은 기온과 충분한 물을 필요로 한다. 보통 토마토는 낮기온 평균 25도 정도에서 제일 잘 자라지만 그보다 몇도 낮은 온도에서도 잘 자란다. 방울토마토는 일반 토마토에 비하여 기형과 및 생리적 장해가 적으며 병충해 에도 강한 편이다. 과실의 형태는 품종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으며 화방당 상품과 수는 8 - 20개 정도되고, 완전히 익은 방울토마토의 무게는 10 - 20g 정도이다. 개화 및 결실, 성숙은 일반토마토에 비하여 10 - 15일 정도 빠르며 비료를 흡수하는 힘과 잎자람새가 중간정도로 재배에 적당하다. 일반토마토에 비하여 키우기가 용이하며 수확량이 많다. 방울토마토 모종고르기 -키가 너무 크지..

청경채 파종(심는)시기,청경채 재배방법 [내부링크]

청경채 파종시기/심는시기,청경채 재배방법/먹는법 청경채 재배방법 청경채의 특성 정경채의 초장은 25로 잎과 잎줄기 색이 녹색으로 뿌리 위 밑둥을 잘라먹는 것으로 비교적 생육기간이 짧은데 파종 후 수확까지 봄, 가을 파종은 45~50일, 여름 파종은 30~35일 정도 밖에 안 걸린다. 차고, 서늘한 기후대에서 잘 자라지만 내서성도 강하다. 배추과 채소의 특성상 저온에서 꽃눈이 형성되어 장일 조건에서 추대된다. 중국이나 일본에서는 포기를 2~3번 세로로 잘라서 소금과 청주로 맛을 내 음료, 스프조림, 우유 조림 등에 이용하지만 국내에서는 주로 쌈, 샐러드, 국거리 등으로 이용된다. 청경채는 생육단계별로 온도 관리를 다르게 해야한다. 종자를 싹이 잘 나오게 하기 위해서는 15~20정도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

토란 심는 시기 재배 방법 [내부링크]

남부지방 토란 심는심는시기와방법,토란 재배 방법/수확시기 토란 재배 방법 토란은 글자 그대로 땅 속의 알이다. 맺힌 알을 거두어 껍질을 벗겨 국으로 끓이면 진짜 생긴 게 조그만 예쁜 하얀 알 같다. 그러나 토란의 제격은 역시 그 넓은 잎사귀에 있다. 아마 작물 중에서 토란만큼 넓은 잎은 없을 것이다. 비올 때 임시 우산의 대용으로 썼을 정도이니 말이다. 토란은 또 하얀 꽃을 피우는데, 너무 드물게 피워 토란꽃을 본 사람이 드물다. 드문만큼 희소가치를 더하기 때문인가, 하얀 꽃의 수려함이 참으로 정숙하고 단아하다. 오랜 세월 재배작물로 키워지면서 개화습성이 없어져 가고 있다고 하는데, 날씨가 꽤 더운 해의 가을에 간혹 꽃을 피운다고 한다. 토란은 인도를 중심으로 그 주변인 동남아시아가 원산지라고 한다. 큰..

야콘 재배법,야콘 모종 심는시기 [내부링크]

야콘 재배법 보관법,야콘 모종 심는시기/파종시기/수확시기 야콘재배법 야콘(Polymnia sonchifolia)은 국화과 식물로서 뿌리를 이용하며 남아메리카의 에콰도르와 페루가 그 원산지이다. 원산지에서는 다년초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겨울철에 지하부가 고사되어 버린다. 초장은 1∼2.5m 정도이고 잎은 밀생하며 지하부에는 번식기관인 관아와 저장기관인 괴근을 형성한다. 개화와 관아형성에는 단일조건이 필요하지만 저장기관인 괴근의 형성에는 단일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야콘의 재배 방법은 삽아, 친주의 분할에 의해 더욱 간단하게 번식시킬 수 있으며, 번식에 있어서는 친주의 분할은 문제없지만 삽아에 의한 방법은 구근의 수량이 분할법에서 번식한 것의 1/3 이므로 이듬해에 분할 친주로서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또..

비료 종류와 복합비료(21-17-17) 주는방법 [내부링크]

유기질 비료 종류,유박비료 주는시기,복합비료(21-17-17) 주는방법 비료 종류와 복합비료 주는방법 비료라 함은 식물에 영양을 주거나 식물의 재배를 돕기 위하여 흙에 화학적 변화를 가져오게 하는 물질을 말한다. 자연에서 스스로 얻을 수 있는 것도 있지만 모자라는 영양분은 따로 공급해 주어야 한다. 가장 중요한 양분은 질소, 인산, 칼리이며 이를 비료의 3요소라고 한다. 여기에 토양의 산성도를 교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석회질 비료까지 더해 비료의 4요소로 작물 성장에 꼭 필요한 양분들이다. 질소(N)는 모든 식물이 자라는데 가장 중요한 단백질의 바탕이 된다. 토양 중에 가장 부족하기 쉬운 양분이며 질소성분이 부족하면 잎이 누렇게 되거나 말라죽게 되며 줄기의 성장이 저해된다. 인산(P2O5)?은 작물의 결실..

옥수수 파종(심는)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옥수수 파종(심는)시기,옥수수 재배방법/수확시기 옥수수 재배방법 옥수수는 예부터 강원도 등지에서 식량작물로 많이 재배되어 왔다. 그러나 최근에는 풋옥수수용으로 재배되는 면적이 늘어나고 있고 축산의 사료용 옥수수는 더욱 많아졌다. 옥수수는 다른 작물에 비하여 비교적 적은 노력으로 재배할 수 있고 병의 발생이 적어서 아무데서나 잘 자라는 작물이다. 옥수수는 아서 간식용으로 하며 특별한 영양가는 없는 편이다. 옥수수는 옥수수의 수염이나 이삭 속은 생약이나 잇몸질환치료용의 의약품 재료로 이용되는데 이런 강기능성 때문에 수염차를 끓여서 먹기도 한다. 텃밭에서 옥수수를 심으면 토양 속에 있는 과잉의 비료분을 제거해주며 수확 후에 나오는 옥수수대는 잘라서 토양에 도로 으면 훌륭한 유기물 재료가 되어 토양을 부드럽게 ..

생강 심는심는시기와 방법,생강재배 방법 [내부링크]

생강 파종시기,생강 심는심는시기와 방법,생강재배 방법 생강재배 방법 생강은 생강과에 속하는 다년생 초본으로서 땅속에서 발달하는 덩이줄기는 옅은 황색 또는 붉은색으로 울퉁불퉁한 모양이다. 잎은 줄기에 2줄로 어긋나기도 하며 잎새는 버들잎이나 댓잎처럼 가늘고 긴편이고 길이는 15~30로서 밑부분은 풀모양으로 길게 줄기를 싸고 있다. 번식은 덩이줄기를 주로 이용하며 가공용, 양념용 또는 약용으로도 이용된다. 생강은 고온다습한 기후에 적당하며, 생육적온은 20~30이고 15이하에서는 생육이 정지되며 10이하에서는 동해를 입어 부패한다. 토양적응성은 좋은 편이나 부식이 풍부하고, 배수가 잘 되며, 보수력이 있는 참흙인 양토에서 잘자란다. pH는 6.0정도가 적당하며 4.3이하에서는 생육이 불량하다. 산성토..

다래나무 수액 채취시기 효능 [내부링크]

다래나무 수액 채취시기와 방법,다래나무 수액 효능 다래나무 수액 효능 목자·등리·미후리라고도 한다. 머루와 함께 대표적인 야생과일의 하나로서 전국의 깊은 산골짜기에서 자란다. 손가락 굵기 정도의 둥근 열매로서 빛깔은 푸르고 단맛이 강하며 9∼10월에 익는다. 종류로는 다래·개다래·쥐다래가 있다. 개다래는 길고 끝이 뾰족하며 익으면 주황빛이 된다. 달지 않고 톡 쏘는 맛이 있어서 약으로 쓴다. 외국에서 들여와 재배하는 키위(kiwi:양다래)도 다래의 한 종류이다. 여러 가지 약리작용을 하는데, 열을 내리고 갈증을 멈추게 하며 이뇨작용도 한다. 만성간염이나 간경화증으로 황달이 나타날 때, 구토가 나거나 소화불량일 때도 좋다. 비타민 C와 타닌이 풍부해서 피로를 풀어주고 불면증·괴혈병에도 좋은 도움을 준다..

땅콩 파종(심는) 시기와 방법,땅콩 재배법 [내부링크]

땅콩 재배법,땅콩 파종시기/모종 심는 시기와 방법,땅콩 병충해 사진/수확시기 땅콩 재배법 땅콩의 재배환경 땅콩의 원산지는 열대,아열대 지역으로 주로 배수가 잘되고 다소 건조한 곳에서 재배하는 고온성 두과식물로 초형의 생육 습성에 따라 포복형과 직립형으로 나뉘고 종자의 크기에 따라 소립종, 중립종, 대립종으로 구분된다. 땅콩재배시 직립형은 줄기가 곧게 직립하기 때문에 파종간격을 좁혀 재배하고 포복형은 줄기가 땅을 기면서 생육하기 때문에 파종간격을 비교적 넓혀 재배한다 또한 소립종의 발아 적온은 23~25도이고 대립종의 발아 적온은 25~35도이며 소립종의 영양 생장기간 120~130일, 대립종의 영양 생장기간은 150~180일 정도로 비교적 길기 때문에 대립종의 땅콩은 남부 지방에서 재배하는 것이 적합하..

단호박 심는(파종)시기,단호박 재배 방법 [내부링크]

단호박 파종시기/모종 심는시기,단호박 재배 방법/순지르기 그림 단호박 재배 방법 생리적 특성 단호박의 원산지는 남미 고원지대의 서늘한 기후 지역이다. 박과작물 중 저온에 서도 잘 생육하여 노지재배의 경우 다른 과채류 보다 일찍 옮겨심게 되는데 서리에 는 약하다. 또한 고온에서도 잘 견디나 터널재배시 터널 내 온도가 35이상 올라가면 고온장해를 받기 쉽다. 한여름에는 고온에 견디는 힘이 강하나 고온에 의한 품 질저하, 바이러스병, 흰가루병 등의 발생이 심하다. 일반적으로 저온신장성이 강한 편이다. 종자 발아는 최저 15, 최적온도는 25~28, 30이상이 되면 발아 억제가 된다. 생육적온은 20~25정도이며 단호박은 평균기온이 22~23를 넘으면 탄수 화물의 축적이 낮아진다. 35이상에서는 꽃..

대파 파종시기 재배방법,대파모종 심는시기 [내부링크]

대파 씨앗 파종시기,모종 심는시기와 방법,대파 재배방법 대파 키우기/재배방법 대파의 생리적 특성 대파는 서늘한 기후를 좋아하는 다비성 작물입니다. 대개 15~20도의 기온에서 왕성한 성장을 보이고 30도가 넘어가는 무더운 날씨에서는 생장을 멈춘다고 합니다. 대파는 이시기에는 병이 많은 시기입니다. 대파는 땅속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고 내한성이 강해 추운 날씨에서도 뿌리는 죽지 않고 이상없이 월동을 합니다. 또한 뿌리를 깊이 내리고 있는 탓에 웬만한 가믐에는 잘 견디지만 습한 땅에서는 약한 특성을 보이는 작물입니다. 대파는 거름을 많이 필요로 하는 다비성 작물입니다. 본포를 조성하기 전에 충분한 밑거름을 주어야 하고 생육기에도 보통 2~3차례로 나누어 웃거름을 주는 것이 보통입니다. 이때는 몸집이 굵어지는..

아피오스 재배법,인디언 감자 아피오스 파종(심는)시기 방법 [내부링크]

인디언감자 아피오스 재배법,아피오스 파종(심는)시기 방법 아피오스(인디언감자) 재배법 아피오스(Apios american Medikus)는 북미가 원산지인 덩굴성 다년생 식물로 최근 그 효능이 알려지면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인삼에 주성분인 사포닌을 비롯해 칼슘, 철분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건강식품으로도 알려져 있다. 생소한 이름의 아피오스는 인디언감자라고도 불리는데 이유는 북아메리카 원주민(인디언)들이 전쟁 때, 전투식량이자 천연 자양강장제로 즐겨먹었다고 알려져서다. 특히 일본에서는 힘이 나는 감자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생긴모양은 작고 울퉁불퉁하지만 맛은 인삼, 마, 밤, 고구마, 감자 등 5가지를 느낄 수 있다. 재배적지 아피오스의 생육적온은 25~30도, 4월 중순경 파종해 11월 중..

돼지감자 심는(파종)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돼지감자 심는(파종)시기,돼지감자 재배방법/수확시기 돼지감자(뚱딴지) 재배방법 돼지감자의 재배 방법은 감자처럼 씨눈을 보고 적당히 쪼개어 심으면 된다. 배수가 잘되고 경토가 깊으며 유기질이 많고 부드러운 밭이 가장 적지이다. 또한 일조와 통풍이 적당히 조절되는 다소간의 경사진 산간지가 적합하다. 논두렁이나 밭둑에서도 잘 자라는 특성이 있다. 심는 시기는 3월 하순부터 5월 상순경에 10~20센티미터 깊이로 심는다. 심은 후 2~3주가 되면 새싹이 나오기 시작한다. 지역에 따라서는 6월 무렵에 심어도 성장할 수 있다. 돼지감자는 병해충에 강하며 습기가 많은 것을 싫어하는 식물이다. 재배 적지 배수가 양호한 토양이라면 토질을 가리지는 않지만 비옥한 사질양토나 점질양토가 좋다. 온도에 대한 적응성이 강하고 전..

근대 재배법,근대 파종시기 방법 [내부링크]

봄 가을근대 파종(심는)시기,근대 효능,근대 재배방법 근대 재배법 근대의 특성 근대의 원종으로 추정되고 있는 야생근대는 아프리카 서부에 위치한 카나리아군도로부터 지중해연안, 카스피해 연안, 이란, 아프칸니스탄의 모래땅이 있는 지역에 걸쳐 야생하고 있다. 씨앗의 발아는 최저온도가 9인데 최고온도 28, 최적온도는 25이다. 생육적온은 15~18이지만 고온 하에서도 생육이 잘되고 내서성, 내건성에도 강해서 우리나라에서는 한여름에도 재배가 쉽다. 그런데 추위에는 강하지 못하다. 봄 재배 형에는 3~5월에 파종해서 30일 내외로 수확하는 조숙재배가 행해진다. 여름재배 형에는 7월하순경에 소엽종을 파종하여 다비, 관수재배로 파종 후 30일 내외로 어린 것을 채취해서 시금치처럼 묶어서 출하한다. 가을재배..

둥근마 재배방법,둥근마 심는(파종)시기 [내부링크]

둥근마 심는(파종)시기/먹는법,씨앗으로 둥근마 재배방법 둥근마 재배방법 마는 암수 딴그루 식물이므로 자연상태에서 종간잡종이 쉽게 이루어 질 수 있고 다양한 유전변이가 생겨 마속에는 650종이 있다. 우리나라에 분포하고 있는 마는 참마, 마, 부채마, 단풍마, 왕마, 털부채마, 털가새마, 국화잎마, 각시마 등이 있다. 마와 참마는 잎이 심장형으로 끝이 뾰족하고 잎겨드랑이에서 주아가 생기는데 이것을 영여자(주아)라고 하며 영양번식용으로 이용된다. 우리나라에서 재배되는 마는 덩이뿌리 모양에 따라 장마, 단마, 둥근마로 나뉘는데 덩이뿌리가 짧은 단마는 수확이 간편하고 수확량도 많아 텃밭 재재용으로 많이 쓰인다. 자연마의 파이프재배 및 둥근마 재재도 지역에 따라 늘고 있다. 마는 덩굴성의 다년생 식물로 비대하는 ..

아스파라거스 재배방법,아스파라거스 모종심기/파종(심는)시기 [내부링크]

아스파라거스 노지 재배방법,아스파라거스 모종심기/파종(심는)시기 아스파라거스 재배방법 아스파라거스의 원종은 지중해 연안으로부터 러시아 남부의 해안 등 따뜻하고 비가 적은 지역에서 자생하고 있으며 약 2000년전부터 약용 또는 관상용, 식용 등 널리 이용되고 있으나 어린순을 이용하고 있는 것은 14종 정도이고 널리 식용으로서 이용되고 있는 것은 많지 않다. 생육에는 서늘한 기후가 적합하다. 맹아는 겨울에 휴면하고 충분한 저온을 필요로 한다. 경토는 깊은 편이 좋고 토질은 사질이 적합하다. 영양을 저장하는 굵은 뿌리가 있는 젊은 줄기는 저장 뿌리에 축적된 양분을 쓰면서 성장하므로 저장근에 영양이 충분히 모일 때까지 정식 후 1~2년은 줄기를 기른다. 모종용 씨앗은 봄에 파종하는 것이 좋으며, 포기나누기는 봄..

히카마(얌빈,멕시코감자) 재배법,히카마 파종시기 [내부링크]

히카마(얌빈,멕시코감자) 재배법,히카마 파종시기/보관방법 히카마(얌빈,멕시코감자) 재배법 얌빈(yam bean)이라고도 함. 콩과(科 Fabaceae)의 덩굴식물. 미국의 워싱턴 포스트지가 세계20대 건강식품으로 선정한 이후로 차세대슈퍼푸드로 불리우기도 하며, 흔히 불리는 멕시코감자라는 이름과는 다르게 감자과가 아니고 콩과 덩굴식물의 채소이다. 잎은 칡 넝쿨과 비슷하며 4~5미터까지 자란다. 히카마는 멕시코가 원산이며, 뿌리는 둥근 덩이뿌리가 생기며 줄기는 콩이 열린다고 해서 얌빈이라고도 불린다. 하지만 줄기, 잎, 열매에는 독성이 있어 식용이 불가능하며, 대신 천연살충제로 쓰인다.식용의 덩이뿌리를 얻기 위해 재배한다. 울퉁불퉁하고 갈색인 덩이줄기의 육질은 하얗고, 맛은 순무와 배, 마를 한꺼번에 섞어..

콩 심는(파종)시기,콩 종류별 재배하는 방법 [내부링크]

콩 심는(파종)시기,콩 종류별 재배하는 방법 콩 심는(파종)시기 콩은 기본적으로 늦서리의 피해가 없고 토양 온도가 15이상이면 싹트기가 가능한데, 우리나라에서 콩 파종(심는) 시기는 노지재배인 경우 대체로 4월 중순부터 7월 중순까지 약 3개월 정도가 가능하나, 파종시기에 따라서 수량과 품질 차이가 크다. 콩을 너무 빨리 심으면 저온에 의한 피해나 너무 웃자라 쓰러지는 피해를 입을 수 있고 익을 무렵 병해충과 강우에 의한 미이라병 등 종자병 발생이 증가한다. 너무 늦게 심으면 늦가을 서리 피해를 받을 수 있고, 키가 작고 꼬투리 수가 부족하며 콩알 크기가 작아져서 수량이 떨어진다.지대별로 앞뒤그루 작물과의 재배 양식과 현재 보급되는 콩 품종들의 생육 특성 등을 고려하여 안정적인 수량을 기대할 수 있는 ..

포도나무 재배법,포도나무 묘목 심는시기와 방법 [내부링크]

포도나무 재배법,포도나무 거름주는 시기/묘목 심는시기와 방법 포도나무 재배법 재배환경 조건 포도는 온대과수로서 연 평균기온이 11~15 되는 비교적 따뜻하고 비가 적은 지역에서 잘 자라는 과수이다. 우리나라에서 재배되고 있는 포도는 미국종과 유럽종 및 두 가지 잡종으로 미국종은 -20에서, 유럽종은 -13에서 동해를 받아 미국종이 내한성이 강하고 우리나라 환경에 잘 적응한다. 유럽종을 중부지방에서 재배할 때는 겨울 동안 땅에 묻어주든지 정원 내 따뜻한 곳에서는 짚 같은 것으로 잘 싸매주어야 한다. 포도는 겨울철의 휴면 온도가 7.2에서 1,000~1,200시간이 필요하다. 보통 1월 이후가 아니면 자발휴면이 완료되지 않아 발아가 안 되거나 불량하다. 유럽종은 여름 건조지대에서 육성되었기 때문에 생..

농막 설치기준과 신고절차 [내부링크]

농막 설치 기준과 관련 법규,농막 신고절차/정화조 설치비용 농막 설치기준과 신고절차 농막이란? 농작업에 직접 필요한 농자재 및 농기계 보관, 수확 농산물 간이 처리 또는 농작업 중 일시 휴식을 위해 설치하는 시설로 연면적 20제곱 미터 이하 (6평) 주거 목적이 아닌 이동이 가능한 가설 건축물을 말합니다.(농지법 시행규칙 제3조의 2) 농막은 농지전용허가나 신고가 필요 없는 허가사항이 아닌 신고사항에 해당됩니다. (즉 농업진흥구역이나 진입도로가 없어 건축 허가가 나지 않는 곳도 농막의 설치는 가능합니다.) 그럼 이러한 농막은 아무 곳에서나 설치가 가능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설치가능한 토지는 기본적으로 농지(밭, 논, 과수원)이며 실질적으로 농사를 짓고 있는 토지라고 하더라도 지목상 농지(밭, ..

아로니아 가지치기(전지전정) 방법과 시기 [내부링크]

아로니아 가지치기(전지전정) 방법과 시기 아로니아 가지치기 목적 아로니아 가지치기는 밀식과 함께 다량의 결실을 유도하며 자연생 못지않은 성분을 갖추는 우량묘목으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재배 순서이다. 또한 수형을 고루 키워 수확할 때 편하게 관리가 되며 전체적으로 가지사이를 광풍(햇볕과 통풍)조절을 함으로 나무전체를 고루고루 좋은 열매를 갖게 한다. 가지치기(전정) 시기는 매년 빠르게는 2월 중에서 늦게는 3월 중순사이에 작업을 시행한다. 혹은 수확 후 늦가을이나 , 봄 새순이 돋아나기 전까지 이행하면 된다. 가지치기 (전지,전정)시기 가지치기(전정) 가능한 시점은 3월초~11월전까지 이며 그외 기간은 금지한다. 가능하면 전정은 7월중순 이전에 마쳐야 한다, 휴면기인 8월달에 전정하여 뿌리가 움직이면 나무가..

아로니아 묘목 심는 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아로니아 묘목 심는 시기와 방법,아로니아 재배방법,/병충해 방제시기 아로니아 재배방법 초크베리의 원산지는 북동아메리카로 야생의 환경에 쉽게 적응한다.개화 시기는 5월 하순부터이며 과실은 다소 빨리 착과하는데 늦은 한파 등의 기후적 영향을 감안한다면착과율이 평균 80~90% 정도이다. 과실 형성 기간(과육 비대 기간)은80~90일 정도이다. 과피색은 검정색이고 과형은 원형 또는 타원형이며, 과피에는 밀랍과 같은 과분(회분)으로 덮여있다. 과실의 직경은8~12mm, 무게는 1~1.5g 이다. 영양생장을 충분히 한 강건한 묘목은 그 다음해에 3회 정도 수확할 수 있으며, 묘목의 수명은 20년 이상이다. 재배환경 양지, 반음지에서 잘자라나 열매품질은 양지에서 우수하다. 토질은 그렇게 따지지 않으나 pH6.5정도..

강낭콩 심는(파종)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흰강낭콩 재배방법.호랑이 강낭콩 심는(파종)시기와 방법 강낭콩 재배방법 특성 강낭콩은 콩이나 팥에 비해 생육적온이 낮아 저온에 잘 견디고 생육기간이 짧아 재배가 용이하며 작부체계상 유리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채소용 풋 강낭콩뿐 아니라 종실용 강낭콩도 가을채소의 전작물로 재배되기도 하고 만파 적응성이 높아 여름채소 작물의 후작물로도 재배되며 고위도 지대나 산간지대에서는 화곡류 작물과 윤작하기에 알맞다. 강낭콩은 상명종자로서 2년째에는 발아율이 70~80% 유지되지만 3년이상이 되면 거의 발아하지 않는다. 발아온도는 최저 10 내외, 최적 26~37, 최고 38~42 이다. 강낭콩은 생육기간이 조생종은 90일 내외이고 만생종은 130일 정도이며, 난지에서는 짧고 한지에서는 길며, 왜성종은 만성인 것보..

아욱 파종(심는)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아욱 파종시기/심는시기,아욱 재배방법 아욱 재배방법 품종특성 아욱의 키는 60~90cm에 달하는 2년생의 초본으로 포기전체에 털이 있는 것이 있고, 없는 것도 있다. 잎은 호생하고 둥글며 다섯열편이 있고 기각은 뾰족하다. 꽃은 짧은 화경에 착생하는데 작고 백색 또는 담홍색인데 꽃잎은 5개이고 취산화서로 되며 엽액에 균생한다. 꽃받침은 5개로 갈라져 있고 거친 털이 있디. 봄부터 가을까지 피지만 최성기는 6~7월이다. 품종에는 잎이 넓은 것과 좁은 품종이 있는데 거의가 정리되어 있지 않아 아직 재래종으로 불러지고 있는 실정이다. 아욱은 노지에서도 부지런하면 한겨울 빼고는 봄여름가을 세 번 가꿀 수 있다. 추위와 더위에 강해 하우스에는 3월 상순에 일찍 뿌릴 수 있고, 한여름은 물론 노지에서도 늦가을까..

차가버섯 효능 끓이는법,차가버섯 분말 먹는 방법 [내부링크]

차가버섯 효능과 부작용,차가버섯 끓이는법/분말 먹는 방법 차가버섯 효능과 부작용 차가버섯은 시베리아와 북아메리카, 북유럽 등 북위 45도 이상 지방의 자작나무에 기생하는 버섯입니다. 살아있는 자작나무의 영양분을 먹고 크는 차가버섯은 추운 러시아에서 자라는데 우리나라에서는 강원도 인제 등지에서 차가버섯을 채취할 수 있습니다. 차가는 표면이 매우 거칠고 검으며 갈라진 곳이 많고 속은 황색이며 단단하고 옅은 노랑색 줄이 나 있다. 대개 지름이 10-20센티미터쯤이고 큰 것은 직경이 50센티미터나 되는 것도 있습니다. 흔히 차가를 버섯이라고 하는데 버섯으로 보기 어렵고 나무에 생기는 일종의 암이라고 해야 맞는 말입니다. 차가버섯에 들어있는 멜라닌, 베타글루칸, 폴리페놀 등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암 등 성..

호두기름 효능 먹는방법 [내부링크]

호두기름 효능과 부작용,호두기름 먹는방법/만드는 법 호두기름의 효능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호두는 심장질환 예방, 항노화, 폐 기능 강화 등의 효능도 지닙니다. 호두에 들어 있는 미네랄 원소는 우리 몸속에 들어와 신장의 기능을 도와주는 역할을 해 몸의 전체적인 균형을 잡아줍니다. 호두는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에도 좋습니다. 매일 아침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호두나 호두기름을 섭취하면 성인병을 유발하는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 심장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 좋은 호두기름은 샐러드, 찌개, 구이, 찜, 볶음, 튀김, 면 등 모든 종류의 음식에 첨가해 호두가 지닌 여러 영양소를 더욱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특히 견과류를 싫어하는 아이들이나 치아상태가 좋지 못한 노인..

호두나무 묘목 심는 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호두나무 묘목 심는 시기,호두나무 재배방법/병충해 방제법 호두나무 재배방법 재배적지 - 우리나라의 호두나무는 연평균 12 등온선을 중심으로 난대 중부에서 온대 중부에 걸쳐 생육 및 재배되고 있으며 우리나라 주산지는 예산, 영동, 무주, 김천, 예천, 거창 등이다. - 낙엽활엽수로 자웅동주이며 4~5월에 개화하고 9~10월에 열매가 성숙한다. - 조림적지는 해발 400m 이하, 경사 15도 미만으로서 토심이 깊고(1.5~2m 이상) 비옥한 지역으로 경기, 강원, 충북 등 내륙 지방이 높은 곳은 월동 중 한해 피해 때문에 입지선정에 유의해야 한다. - 토양은 배수가 잘되고 통기성이 좋은 사질양토 및 양도가 좋으며 여름철에는 서늘하고 겨울에는 온화한 산간지방으로 비가 적은 곳과 북서풍의 맞바람이 불지 않고 ..

상황버섯 효능 복용법,상황버섯 끓이는 방법 [내부링크]

자연산 상황버섯 효능과 종류,상황버섯 끓이는 방법/복용법 자연산 상황버섯 효능 복용법 목질진흙버섯이라고도 하며, 동의보감에서는 상목이(桑木耳)라는 이름으로 탕액편에 기록되어 있다. 갓은 지름 6∼12cm, 두께 2∼10cm로, 반원 모양, 편평한 모양, 둥근 산 모양, 말굽 모양 등 여러 가지 모양을 하고 있다. 표면에는 어두운 갈색의 털이 짧고 촘촘하게 나 있다가 자라면서 없어지고 각피화한다. 검은빛을 띤 갈색의 고리 홈이 나 있으며 가로와 세로로 등이 갈라진다. 가장자리는 선명한 노란색이고 아랫면은 황갈색이며 살도 황갈색이다. 자루가 없고 포자는 연한 황갈색으로 공 모양이다. 다년생으로 뽕나무 등에 겹쳐서 나는 목재부후균이다. 초기에는 진흙 덩어리가 뭉쳐진 것처럼 보이다가 다 자란 후에는 나무 그루터..

대추나무 가지치기(전지)방법과 시기 [내부링크]

대추나무 가지치기(전지)방법과 시기,대추나무 순자르기(순치기) 대추나무 가지치기(전지)방법과 시기 대추나무의 생장 특성 생장 및 결과 습성 대추나무의 생장습성은 여러 면에서 다른 과수와 차이가 있다. 즉 대추나무 줄기가 생장할 때에는 원줄기와 함께 항상 덧가지(1년생 2차지)가 동시에 발생되며 원줄기 상에서 덧가지가 분기되는 부위 바로 하단에 주아가 위치하고 있지만 덧가지에서는 정부우세성에 의하여 발아하지 못하므로 신초의 발생수가 매우 적어서 이상적인 수형을 구성하기가 어렵다. 대추나무의 원줄기 상에 신초를 발생시키려면 주아의 바로 위에 위치한 덧가지를 제거한 후 눈의 1cm 위쪽에 폭1mm, 길이 1cm의 크기로 상처를 내주면 눈이 쉽게 발아되어 튼튼한 가지가 나온다. 대추나무는 당년에 발생한 새가지의..

대추나무 심는시기 방법,대추나무 재배법/병충해 방제시기 [내부링크]

대추나무 심는시기,대추나무 재배방법/병충해 방제시기(약치는 시기) 대추나무 재배법 재배적지 대추나무의 재배적지는 연평균기온이 8 이상이고 1월의 평균기온이 -10 이상이며, 또 연최저기온이 -28 이상인 지역이면 좋다. 토양은 알칼리성 토양에 잘 견디고 건조에 대한 저항력이 강하므로 황토의 건조지대가 제일 좋다. 개화기인 5∼6월에 비가 많고 기온이 높으면 결실량이 적어지며, 과실 성숙기에 풍해가 심한 곳은 낙과의 피해가 많다. 생육기간 중 충분한 햇빛과 공중습도가 적어야 함이 필수조건이다. 우리 나라에서는 중부지방과 남부지방이 적지이다. 품종 1. 복조 경상북도 지방에서 오래전부터 재배하였으며, 고유한 형질을 지니지 못해 변이의 폭이 넓고 균일도가 낮음 나무 자람세가 개장성이고 오후 개화성 숙기는..

나무심는 시기와방법 [내부링크]

봄 나무심는 시기와방법,유실수 묘목 심는 시기 나무심는 시기와방법 나무를 심을 때는 임지의 입지조건을 조사하여 적지적수의 수종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는 주변의 잡목이나 풀 등을 제거하여 나무를 심는데 지장이 없도록 정리해야 한다. 묘목을 운반할 때는 뿌리가 햇볕에 쬐거나 건조되지 않도록 하고 비를 맞거나 오래 쌓아두면 부패되기 쉬우므로 조심하여야 하며,묘목이 얼거나 어린순이 부러지지 않도록 다루어야 한다. 가식을 할 때는 끝부분이 북쪽으로 향하게 한 후 뿌리를 잘 펴서 열지어 묻어 준다. 묻는 깊이는 상록수는 잎이 묻히지 않을 정도로 묻고,낙엽수는 묘목의 2분의 1 이상이 묻히도록 하되 바람이 들어가지 않도록 단단히 밟아주어야 한다. 수종선택 조림수종을 선정할 때는 그 지방의 특색과 환..

잔디씨 파종(심는)시기 뿌리는 방법 [내부링크]

잔디씨 파종(심는)시기,잔디씨 뿌리는 방법,잔디 종류 잔디씨 파종(심는)시기 뿌리는 방법 잔디밭을 조성할 때에는 종자파종 또는 뗏장이식의 두가지 방법에 의하는데, 이상적인 조성방법은 두가지 방법을 모두 사용하여 3월 하순∼5월 중순사이에 실시하는 것이 좋다. 9월 중순∼10월 중순에 조성할 수도 있으나 활착되기전 월동중에 손상받기 쉽다. 잔디의 적합한 장소는 양토나 사질 양토이고, 30˚ 이하의 완경사지로 관수나 배수가 잘 되는 곳이나 최소 6시간 이상 일광이 드는 곳이다. 잔디 종류 잔디의 종류는 기후조건에 대한 잔디 생육의 온도반응에 따라 난지형 잔디와 한지형 잔디로 분류된다. 난지형 잔디는 ‘여름용 잔디 또는 남방계 잔디’라고도 하여 따뜻하고 건조하거나 습윤한 지대에서 주로 재배되며 하루 평균기온이..

더덕 씨앗 파종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더덕 씨앗 파종(심는)시기와 방법,더덕 재배방법 더덕 재배방법 더덕을 재배하기에 앞서 자생지에서의 생육환경을 먼저 정확하게 조사 분석하여야 한다. 더덕은 덩굴성 다년초로서 습기가 있는 그늘이나 밝은 반음지에서 잘 자라며, 건조한 곳에서는 자람이 나쁘다. 더덕의 줄기는 담황록색으로 3m 정도까지 뻗어나가며, 30cm 이상에서는 다른 식물을 감으면서 뻗거나 자기네 덩굴끼리 서로 감으면서 자란다. 잎은 장타원형이며, 7월 말경부터 종모양의 꽃이 피고 9월 중순경부터 씨방이 생기고 씨방에는 양날개가 달린 씨가 있어 완숙되면 씨방이 열리면서 씨가 바람에 멀리까지 날아간다. 이러한 생태적인 특성을 자생지의 토양, 수분, 기후, 일광 등의 환경조건까지 연관지어 면밀하게 조사, 분석하여 개략적으로 파악하게되므로 이를 ..

도라지 파종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도라지 씨앗 파종(심는)시기,도라지 재배 방법 도라지 재배 방법 특성 1. 초롱꽃과의 다년생 초본으로 줄기는 40~100cm로 곧게 자란다. 2. 7~8월에 아름다운 종 모양의 끝이 다섯 갈래로 갈라진 꽃이 피며, 꽃색은 흰색, 보라색, 분홍색등이 있다. 3. 사포닌(Saponin)의 일종인 이눌린과 나이신 등이 함유 되어 있어 기침, 가래, 해열 등에 항균성이 있고, 거담제 및 호흡기 계통 질환에 많이 쓰인다. 기 후 추위에 견디는 힘이 강하여 우리나라 대부분 지역에서 재배가 가능하지만 따뜻하고 습윤한 기후를 좋아하므로 햇볕이 잘 드는 양지쪽이 좋다. 종자의 발아적온은 20~25이며, 꽃눈은 15이상에서 분화한다. 토양 토질은 가리지 않는 편이나 비옥한 사질양토에서 잘 자라며 충분한 광선을 요한다...

비트 효능 먹는방법 [내부링크]

레드 비트 효능 및부작용,비트 먹는 방법 비트 효능 및 부작용 먹는방법 채소는 크게 뿌리 채소, 잎줄기 채소, 열매 채소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중 뿌리 채소는 땅 속의 보약이라고 불릴 만큼 각종 영양 성분이 풍부한데, 흙의 영양분이 그대로 저장돼 있을 뿐 아니라 미생물로부터 자신을 지키기 위해 만들어낸 생리활성물질이 가득 담겨져 있습니다. 특히 '빨간 무'로 불리는 비트는 칼륨이 다량 함유돼 있어 성인 10명 중 3명이 앓는다는 고혈압을 완화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자랑합니다. 이외에도 비타민B1과 비타민B2, 비타민C 등 다양한 미네랄 성분이 들어있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신체 기능을 높이는데 효과적압니다. 일반적으로 비트는 생으로 먹거나 갈아서 주스로 마시기도 하고 삶아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그..

오미크론 증상 3가지 [내부링크]

오미크론 초기증상 3가지,오미크론 잠복기/발현시기 오미크론 증상 오미크론 초기증상 3가지 ‘두통·마른기침·콧물’ 많은 사람들이 보고하고 있는 초기 증상 중 하나는 매우 가볍고 흔한 것이지만 놓치기 쉬울 수 있는 ‘두통’ 입니다. 매사추세츠 종합병원, 하버드 T.H. 챈 공중보건대학원, 킹스 칼리지 런던, 스탠포드 의과대학, 건강 앱 ZOE의 연구원들이 공동으로 만든 ZOE 코로나 연구에 따르면 두통은 두 번째로 흔한 증상입니다. 또 이 연구는 오미크론 확진자들에게 가장 흔하게 보고되는 유일한 증상은 ‘콧물’임을 발견했습니다. 노르웨이에서 크리스마스 파티 중 바이러스에 감염된 81명을 추적한 초기 오미크론 사례 연구에서도 비슷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노르웨이 연구진은 당시 총 117명 중 111명이 감염됐고..

감나무 묘목심는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감나무 묘목심는시기/거름주는 시기,감나무 재배방법 감나무 재배방법 동남아가 원산지인 감나무는 한국, 중국, 일본에 많이 분포되어 있다. 한반도 중남부지방 전역에는 높은 산간을 제외하고는 어느 곳이나 재배가 가능하다. 동해안은 해류의 영향으로 재배북한계가 원산까지 올라가고 서해안은 남포까지다. 감은 저온에 약해 연평균 11∼15 이상인 곳에서만 재배할 수 있으나 어린나무는 추위에 더 약해 심고 2∼3년간은 겨울에 짚으로 단단히 감싸준다. 단감은 이 보다 좀더 따뜻한 곳이어야 하여, 9월 평균 기온 21∼23, 10월 평균기온 15 이상인 곳이다. 경남, 전남과 제주의 단감 주산지가 모두 이 기후대에 속한 곳이다. 토양적응성은 비교적 넓지만 토심이 깊고 물 빠짐이 좋은 질참흙에서 잘 자란다. 특히 배수..

감나무 가지치기(전지) 방법과 시기 [내부링크]

대봉 감나무 가지치기 방법,감나무 전지방법과시기 감나무 가지치기(전지) 방법과 시기 감나무의 결과 습성 감은 정액성꽃눈으로서 1년생 가지의 끝눈과 그 아래의 2~3번째 눈이 꽃눈으로 된다. 꽃눈은 잎과 가지, 꽃을 갖는 혼합아로서 꽃눈에서는 새가지가 자라고 그 기부의 잎겨드랑이에 꽃이피고 결실한다. 그러므로 결과모지의 선단을 절단하면 결과지를 없애버리는 결과가 되므로 감의 전정은 절단전정 보다는 솎음전정 위주로 이루어져야 한다. 또한 수꽃이 맺는 품종에서는 약한 가지에 수꽃이 맺히므로 전정시 약한 가지를 자르지 않고 남겨 두어야 한다. 감나무 가지치기(전지) 시기 가지치기(전지)는 수목의 일부 중 주로 가지와 줄기를 제거하여 나무의 크기와 모양을 조절하는 것을 의미하며 미적 가치를 높일 뿐만 아니라 건강..

양배추 재배방법,양배추 파종시기/모종 심는 시기 [내부링크]

봄 양배추 파종시기/모종 심는 시기,양배추 재배방법 양배추 재배 방법 재배특성 양배추는 원래 서늘한 기후를 좋아하고 고온이 되면 병해에 시달리게 되며, 또 저온기에는 생육불량이 이어지면서 품질이 떨어지게 된다. 양배추는 토양에 대한 적응범위는 극히 넓은데 가장 생육이 좋은 것은 토심이 깊고 배수가 양호한 사질양토 내지 점질양토가 잘 된다. 일반적으로 관수시설을 만들고 유기질을 충분히 시용할 수 있으면 사질땅부터 점질땅까지 잘 생육을 한다. 재배환경 생육온도 : 발아적온 25~25 육묘적온 20~22 개화적온 12 생육적온 15~20 결구적온 15~16 저장적온 0~3 재배적지 : 토양산도는 pH 5.5~6.8 정도가 알맞고, 산성토양에서는 병해 발생 증가 재배작형 과거에는 주로 봄 재배와 가을..

블루베리 키우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블루베리 묘목심는시기,화분에 블루베리 키우기 재배방법 블루베리 키우기 재배방법 블루베리는 농원에서의 재배뿐만 아니라, 가정과수로 재배하기에도 최고의 수종이라 할 수 있다. 블루베리는 재배하고자 하는 지역에 따라 적합한 품종을 선택하여 식재하면 강원 북부에서 제주 지방까지 전국 어디서나 재배 가능한 기후 적응성이 높은 과수로서 강원 북부 및 고냉지의 경우 관목형 하이부시 또는 북부 하이부시 블루베리를 식재하면 겨울철 영하 30도의 기온에서도 동해를 입지 않으며, 중부 및 남부지방의 경우 북부 하이부시 블루베리가 적합하다. 제주 지역의 경우 남부 하이부시 또는 래빗아이 블루베리를 식재하는 것이 좋다. 기후에 맞는 블루베리 품종을 선택할 시 전국 어디서나 재배가 가능하며 다른 과수에 비하여 나무의 키와 수형이..

오미크론 초기증상 인후통 약 [내부링크]

오미크론 초기증상 순서,오미크론 대비 상비약(인후통 약) 오미크론 증상 오미크론 확진 대상자 중 젊은 층에서는 90% 이상이 무증상을 보이고 나머지 10%는 경증으로 치사율은 낮은 편이지만 밀접 접촉을 하지 않아도 걸려 감염력이 다른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매우 강합니다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오미크론의 전파력은 델타보다 2배 이상 강하고, 입원율은 3분의 1 정도이며, 치명률은 5분의 1 수준입니다. 주요 증상은 콧물나면서 기운이 없고, 두통과 재채기, 인후통과 발열 있고 후각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미크론 특이 증상 오미크론의 주요 증상은 콧물, 두통, 피로감, 재채기, 인두통입니다. 코로나19에 걸렸을 때 전형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은 오한, 발열, 호흡곤란, 피로감, 근육통, 콧물, 메스꺼..

딸기 재배 방법,딸기 모종 심는 시기 [내부링크]

딸기 모종 심는 시기,노지 딸기 재배 방법,화분에 딸기 재배 방법 딸기 재배 방법 딸기는 다른 원예작물에 비해 놀라울 정도로 다양한 토양과 환경에서 자랄 수 있으며 비료는 조금만 주어도 된다. 그러나 가뭄에 약해서 물 보유도가 높은 땅에 심거나 밭고랑에 물을 대거나 또는 물뿌리개로 물을 공급해주어야 한다. 재배방법으로는 매년 가을에 새 모종을 심어 1번만 수확하는 1년식 재배와, 1번 모종을 심고 수년간 계속하는 다년식 재배방법이 있다. 1년식 재배는 따뜻한 지방에서 촉성재배 또는 반촉성재배를 할 때 쓰이는 방법으로서 좋은 과실을 생산한다. 추운 지방에서는 묵은 어미포기와 불필요한 포복지(러너, runner)를 솎아내고 3~4년 수확을 계속하는 다년식 재배방법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 이 재배방식에서는 2..

오미크론 초기증상 순서 [내부링크]

오미크론 초기증상 순서,오미크론 대비 상비약(종합감기약) 오미크론 증상 초기 코로나19 및 변이 코로나 증상 1. 초기 코로나 발열, 마른기침, 인후통, 근육통, 두통, 메스꺼움 구토, 설사 등 2. 델타 변이 두통, 인후통, 콧물, 발열 3. 오미크론 변이 식은땀, 피로감, 발열, 기침, 코막힘, 인후통 오미크론 특이 증상 오미크론이 우세종화 되면서 감염자의 증상이 변해가고 있습니다. 영국에서 많은 환자 수를 대상으로 한, 해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5가지의 가장 흔한 증상이 있었다"며 "가장 흔한 게 콧물, 두통, 기운 없음 그리고 재채기, 인후통"입니다. 1. 오미크론 증상 중 콧물, 두통, 기운 없음, 재채기, 인후통 증상 60~70% 2. 오미크론 증상 발열 증상은 30%, 3. 오미크론 증상 ..

비트 씨앗 파종(심는)시기,비트 재배방법 [내부링크]

비트 씨앗 파종시기/모종 심는시기,비트 재배방법 비트 재배방법 비트 재배환경 비트의 원산지는 남부 유럽의 지중해 연안으로 비트(빨간 무)재배의 기원은 지중해 시칠리아 지역이라고 하며 비트(빨간 무)는 섭씨 13~18C의 서늘한 기후에서 생육이 왕성한 호냉성 쌍떡잎식물로 22C 이상의 기온에서는 탄소동화능력 저하로 고품질 비트의 수확이 어렵다고 한다 토양에 대한 적응성은 비교적 넓으며, 충분한 양분과 수분이 있으면 잘 자란다. 뿌리가 깊이 들어감으로 깊게 갈아주는 것이 좋다. 같은 과에 속하는 식물인 시금치와 근대의 뒷그루작물로 비트를 재배하면 땅을 가리는 기지현상이 심하게 발생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알맞은 토양산도는 pH6.0~7.0이 좋다. 비트의 품종 품종은 둥근 계통과 장근종으로 나뉜다. 둥근..

부추 씨앗 파종(심는)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부추 씨앗 파종(심는)시기 방법,부추 재배방법 부추 재배방법 부추는 생육기간이 길며 다비성 작물이므로 생육 중 비료가 부족하지 않게 완효성 퇴비를 많이 주어야 한 다. 특히 부추는 4∼5년간 같은 밭에서 재배가 가능하다는 것을 기억해 두어야 한다. 8월이 되면 부추의 꽃이 핀다. 부추는 모든 포기가 일제히 꽃이 피는 것이 아니라 1회 따준 뒤 늦게 나온 포기도 많이 있으므로, 1회 따낸 뒤 7∼10일 간격으로 꽃대를 따준다. 꽃대를 따주지 않고 그 대로 방치해 두면 개화, 결실 때문에 세력을 빼앗겨 세력을 떨어뜨리게 되므로, 가능한 빨리 따주는 것이 좋다. 날씨가 추워지는 11월 상순경부터 지상부의 잎은 말라 시들고 휴면기에 들어가게 된다. 이때에 토 양이 얼기 전 충분하게 관수하여, 근경이 안전하게 월..

시금치 파종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중부지방 봄 시금치 파종시기/심는시기,시금치 재배방법 시금치 재배방법 시금치는 크게 동양종과 서양종이 있는데, 동양종은 추위에 강해 가을에 심어 겨울을 나고 봄에 거둬 먹으며 서양종은 추위에 약해 주로 봄에 심는다. 그래서 서양종은 봄시금치, 동양종은 겨울시금치라고도 한다. 봄시금치는 씨앗이 둥글고 잎이 두껍지만, 겨울시금치는 씨앗에 두개의 뿔이 달렸고 잎이 약간 날렵하다. 요즘에는 두 종자를 교잡한 것이 대부분이지만, 종묘상에 가서 물어보고 필요에 맞춰 선택한다. 시금치는 재배하기도 쉽고, 생육기간도 짧은데다, 봄과 가을에 심을 수 있어 연중 수확이 가능하므로 되도록 많이 심어 필요할 때마다 거둬 먹으면 좋다. 재배환경 시금치는 내한성이 강하고 서늘한 기후를 좋아하는 반면 더위에 약하다. 발아 및 ..

5월에 파종(심는) 밭작물 채소/텃밭 가꾸기 [내부링크]

텃밭 작물 파종시기,텃밭 가꾸기/5월에 파종(심는) 밭작물 채소 텃밭 작물 파종시기 채소,텃밭 가꾸기 텃밭에 채소를 기르기 위해서는 가족들이 즐겨 먹으면서도 쉽게 기를 수 있는 채소를 고르되 각각의 채소들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염두에 두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처음부터 가꾸기가 까다롭고 병과 벌레가 많은 것을 선택하면 가꾸는 사람의 의욕이 떨어지고 자칫 텃밭농사를 망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초보자는 가꾸기 쉬운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 쉬운 것 : 상추, 시금치, 쑥갓, 배추, 당근, 무, 토란, 고구마, 감자, 완두, 강낭콩 등 - 보통인 것 : 토마토, 호박, 고추, 가지 등 - 어려운 것 : 오이, 수박, 참외 등 규모와 배치 5 크기 즉 한평 반 크기의 소규모 텃밭에는 상추, 쑥갓, 아욱,..

감자 파종시기와 방법,씨감자 싹 틔우기 [내부링크]

씨감자 싹 틔우기,중부 남부지방 봄감자 파종(심는) 시기와 방법 씨감자 싹틔우기 감자를 파종하기 전에 씨감자의 휴면을 완전히 타파시키고 싹을 짧고 굵게 키워서 파종함으로서 줄기에 흑지병 등의 병원균 침입을 막고 안전하게 감자싹을 출현시키기 위해서 실시하는데 씨감자를 직접 파종하는 것보다 초기생육이 빨라져 일찍 수확이 가능하고, 싹내기를 하지 않아도 싹내기한 것만큼 빨리 수확이 가능하며 조직이 치밀하고 강해져 흑지병 등 병원균 침입이 감소되는 이점이 있다. 씨감자는 심고자 하는 곳보다 더 추운 곳에서 생산된 씨감자를 심어야 내성이 강해 맛도 좋고 알도 크고 수확량도 많아진다. 씨감자는 퇴화가 빨라 고랭지에서 생산된 것을 씨감자로 써야 좋다. 씨감자는 종자원에서 원종을 생산한 후 전문적으로 씨감자를 재배하는..

완두콩 파종(심는)시기 재배법 [내부링크]

남부지방 중부지방 완두콩 파종(심는)시기,완두콩 재배법 완두콩 재배법 완두는 콩과에 딸린 한해살이 또는 두해살이 식물이다. 원산지는 지중해 연안으로 고대부터 재배되었으며 멘델이 실험에 이용한 것으로 유명하다. 완두는 덩굴식물로 줄기는 유연하고 길이가 185cm 정도로 길다. 높이 2m 정도이고 잎은 겹잎이며 잎 끝은 덩굴손으로 되어 지주를 감아 올라가면서 자란다. 잎겨드랑이에서 꽃대가 나와 1-2개씩의 접형화가 핀다. 꽃은 백색·적색·자주색 등이며 늦은 봄에 핀다. 꼬투리에는 5-6개의 종자가 들어 있다. 완두는 콩 중에서도 서늘한 기후를 가장 좋아하고 추위에도 강해 남부 지방에서는 노지에서도 월동이 가능하다. 이용 형태는 풋꼬투리, 풋완두, 완숙콩의 세 가지가 있는데 이용 부위에 따라 기능이 각기 다르..

소나무 전지방법과 시기 [내부링크]

소나무 가지치기/순치기,소나무 전지방법과 시기 소나무 전지시기와 방법 소나무 전지 목적 1 수형관리 침엽수의 경우 정아우세 (나무 끝부분이 강하게 자라는 특성)의 성질을 가지고 있다. 강한부분의 가지를 전지하여 아랫부분의 가지를 잘자랄수있도록 하여 전체적인 수형을 가꾸어야 한다. 윗부분의 강한 순들을 잘라주지 않으면, 아랫 부분의 약한 가지들은 점차 고사하게된다. 이는 수목의 수형을 망치게된다. 전지후 수목을 소독하는 이유는 잎과 가지가 많이 잘린 수목은 광합성과 양수분의 흡수율이 저하됨으로 병해충의 피해를 받기 쉽기 때문이다. 강한전지를한 수목은 소독작업을 하는것이 바람직하다' 조경수 특히 소나무의 경우에는 푸른잎, 붉은 줄기와 함께 아름다운 가지의 선도 감상할수 있는 포인트임으로 적절한 전지..

생강차 효능 만들기,생강청 만드는법 [내부링크]

생강차 효능 부작용,생강차 만들기/생강청 만드는법 생강 효능 생강차 효능 부작용 생강은 중국의 성인 공자가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식사 때마다 반드시 챙겨 먹었다고 전해질 정도로 그 효능이 뛰어나다. 신진대사 기능과 회복, 해독에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동의보감에는 생강이 기침, 딸꾹질, 숨 차는 증상 등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고 언급돼있다. 생강의 매운맛을 내는 진게론과 쇼가올은 생강의 효능을 내게 하는 주요 성분이다. 이 두 성분은 티푸스와 콜레라균 등에 강한 살균작용을 해 감기를 치료하는 데 효과적이고, 특히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고 활성산소에 의한 유전자 손상을 막아 항암 효과도 뛰어나다. 또한, 생강은 열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구토를 멈추게 하고 위의 기를 열어 소화 흡수를 돕는다. ..

허브 종류 및 사진과 이름,집에서 식용허브 키우기 [내부링크]

허브 종류 및 사진과 이름,집에서 식용허브 키우기/재배 방법 집에서 식용허브 키우기 집에서 키우기 쉬운 허브 종류 ‘로즈마리’는 민트 계열의 허브로, 햇빛이 잘 들고 건조한 곳을 좋아합니다.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고 흙 표면이 말랐을 때 한번씩만 물을 듬뿍 주면 되니 키우기 번거롭지 않습니다. ‘바질’은 졸음방지, 살균 작용, 위 활동 촉진 등의 효능이 있을 뿐 아니라, 이탈리안 요리에도 많이 쓰이는 다재다능한 허브랍니다. 건조한 것을 싫어하니, 건조해지기 전에만 물을 신경써서 주면 됩니다. ‘애플민트’의 경우, 내한성이 강해 추운 겨울에도 뿌리가 죽지 않는 강한 식물입니다. 따로 햇빛을 보일 필요도 별로 없는, 음지에서 물을 잘 주면 됩니다. 허브차로 알려진 식용 허브종류 로즈마리, 민트 종류, 라벤..

당근 파종(심는)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가을 당근 파종시기/심는시기,당근 재배방법/병해충 당근 재배방법 당근이라면 보통 뿌리를 이용하는 채소로 알고 있다. 그런데 당근의 연한 줄기와 잎은 생식으로 먹어도 좋고 튀김을 해도 좋다. 줄기에서 나는 향기는 셀러리보다 연하고 미나리보다는 진하다. 줄기를 된장에 찍어 먹거나 상추 등의 쌈과 곁들여 먹는다. 예로부터 기운을 돋워주는 채소로 알려진 당근은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소화를 돕고 피부를 매끄럽게 하며 암을 예방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한 뿌리 외에도 어린잎이나 줄기까지 양치액이나 목욕제로 사용할 수 있어 그야말로 버릴 것 하나 없는 채소다. ※ 주의사항 당근은 토양속의 모든 성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강하여 중금속성분이나 농약성분, 비독, 가축분뇨의 항생제, 성장촉진제, 호르몬제,..

텃밭 가꾸는 방법,텃밭 작물 파종시기 [내부링크]

텃밭 작물 파종시기,베란다(실내)텃밭 가꾸는 방법 텃밭 가꾸는 방법 텃밭에 작물을 기르기 위해서는 먼저 무엇을 기를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볼 일이다. 가족들이 즐겨먹으면서도 쉽게 기를 수 있는 품종을 고르되 각각의 채소들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염두에 두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처음부터 가꾸기가 까다롭고 병과 벌레가 많은 것을 선택하면 가꾸는 사람의 의욕이 떨어지고 자칫 텃밭농사를 망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초보자는 가꾸기 쉬운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대체로 잎채소(상추, 시금치, 쑥갓, 배추)나 뿌리채소(당근, 무, 토란, 고구마, 감자), 완두, 강낭콩 등이 기르기 쉬운 편이다. 토마토, 호박, 고추, 가지 등은 보통이라 할 수 있으나 오이, 수박, 참외 등은 좀 까다롭다 할 수 있다. 텃밭을 만들기..

유채꽃 파종시기와 개화시기 [내부링크]

유채 씨앗뿌리는 시기,유채꽃 파종시기와 방법,제주 유채꽃 개화시기 유채꽃 파종시기와 방법 재배환경 우리나라 제주도와 남부지방에서는 월동이 되나 중북부지방에서는 월동이 되지 않아 봄 또는 가을 재배에 적합하며, 생육적온은 20~25 이다. 유채는 토양의 비옥도가 높은 곳을 좋아하며 약한 산성토양에서도 잘 자라고, 햇빛과 적당한 수분이 있으면 생육에 지장이 없다. 유채 품종 1996년에 개발된 탐미유채는 한라유채나 내한유채보다 꽃이 크고, 색깔도 진하여 제주도 등지의 화훼관상용으로 인기가 높으며 종실을 이용한 식용기름으로도 손색이 전혀 없는 품종이다. 또한 개화하는 습성이 타 품종보다 탐스러워 관상용으로 좋다. 유채는 꽃이 빨리 피는 품종과 늦게 피는 품종을 1:1로 섞어 파종하면 꽃이 피어있는 기간이 늘..

봄나물의 종류와 사진,산나물 채취시기/어플 [내부링크]

봄 산나물의 종류와 사진,식용 산나물 채취시기/어플 봄 산나물의 종류와 사진 봄철에는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해서 생기는 영양불균형으로 쉽게 피로해지는데 봄나물에는 비타민, 무기질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입맛을 돋우고 춘곤증을 이기는데 도움을 준다. 봄철 피로감은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제 때 섭취하지 못해생기는 영양상의 불균형이 주요 원인으로 비타민, 무기질 등 영양성분이 풍부한 봄나물은 봄철 입맛을 돋울 뿐만 아니라 춘곤증을 이기는데 도움을 준다. 봄나물은 겨우내 살아남아 봄철에 싹을 틔우기 위해 응축한 생명력을 품고 있다. 입안 가득 퍼지는 향긋쌉쌀한 맛의 봄나물은 겨우내 떨어진 입맛을 돋우며, 몸에 필요한 각종 비타민을 다량 함유해 나른해진 몸에 활력을 불어 ..

열무 파종(심는)시기,열무 재배방법 [내부링크]

봄열무 파종(심는)시기,열무 재배방법 열무 재배방법 연하고 부드러운 맛의 열무는 원래 ‘어린 무’를 뜻하는 ‘여린 무’에서 유래되었으며, 과거에는 여름 한 철의 특산물이었지만, 지금은 시설재배로 사철 공급되고 있다. 열무로 담근 열무김치는 냉면, 비빔밥, 비빔국수 등 여름음식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없어서는 안될 메뉴로 사랑 받고 있다. 특히 발효 식품인 열무김치는 비타민이 풍부하여 탄수화물인 보리밥에 단백질이 들어간 계란을 곁들인 비빔밥 한그릇이면 완벽한 영양의 조화를 이룬다. 1. 재배환경 발아 : 15 ~ 30, 35이상이면 발아가 곤란 - 생육적온 : 20, 13이하로 떨어지거나 고온이 되면 상품성이 저하됨 열무는 서늘한 기후를 좋아하며 추위와 더위에 약함 -광조건 : 빛이 강하고 양지..

호박 심는(파종)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호박씨 모종 심는(파종) 시기,맷돌호박 재배방법,호박 순치기방법 호박 재배방법 텃밭에서 주로 키우는 호박은 애호박 전용으로 먹는 마디호박(쥬키니 호박이라고도 한다)과 노랗게 늙혀서 먹는 맷돌호박(늙은호박)과 밤처럼 먹는 단호박이 적당하다. 호박은 초봄에 심어 6월쯤부터 열매를 따서 서리가 내릴 때까지 먹을 수 있어 우리의 밥상을 풍성하게 해준다. 밑거름을 잔뜩 해주면 더이상 손볼 것도 없이 제가 알아서 잘 자라고 또 알아서 사람들에게 소중한 먹을거리를 제공해준다. 직파하는 경우 직근은 2m까지 자라며 측근이 잘 발달하여 양수분 흡수에 유리한 근계를 형성한다. 줄기는 덩굴성으로 어미덩굴이 길게 자라는데 페포계 호박은 덩굴성 품종도 있지만 마디마디가 짧아 비덩굴성을 나타내는 품종이 많다. 1. 호박의 종류 ..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효능 [내부링크]

아로니아 효능과 부작용,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보관방법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의 주요성분 아로니아는 자연계에 현존하는 베리류 과일중 가장 높은 안토시아닌(시아닌)과 카데킨 함유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폴리페놀 함유량도 다른 베리류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높다. 폴리페놀 : 시아닌(아로니아는 자연계에서 유일하게 100% 시아닌 계열의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다.), 카테킨(생명체의 방어 기능 및 해독기능, 아사이베리의 400배 이상), 탄닌(카테킨이 2개 이상 중합된 복합물질), 클로르겐산(당뇨병,세균 및 바이러스 질환에 띄어난 효능) 아로니아의 폴리페놀 포도의 80배, 아사이베리의 50배, 복분자의 20배, 크랜베리의 15배, 블랙커런트의 10배, 블루베리의 5배 이상에 달하는 폴리페놀이 함유 ..

상추 파종시기 모종 심는시기와 방법 [내부링크]

봄상추 파종시기,상추 모종 심는시기와 방법/물주기 상추 파종시기 상추는 재배시기만 지키면 비교적 잘 자라는 작물이다. 기온이 15 이상으로 올라갈 때 파종(씨뿌리기)하고, 30 이상이 될 때는 서늘해지기를 기다려야 한다. 서늘한 기후를 좋아하는 특성이 있으므로, 우리나라는 봄, 가을이 상추 재배의 적기다. 파종 후 옮겨심기를 하지 않고 솎아내면서 본밭에 길러도 된다. 상추 종류 상추 품종은 매우 다양하게 개발되어 있다. 봄재배용 품종, 여름철에도 꽃대가 늦게 올라오는 품종, 가을에 재배하는 품종 등 다양하게 개발되어 있으므로 재배하고자 하는 계절에 맞추어 품종을 선택하여야 한다. 상추는 모종 판매가 일반화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직접 씨를 뿌려 재배한다. 봄 재배용 : 선풍포찹적축면 상추, 연산홍적치마,..

브로콜리 효능 요리법/씻는방법 [내부링크]

브로콜리 효능과 부작용,브로콜리 요리법/씻는방법 브로콜리 효능과 부작용 브로콜리는 비타민 c가 100g 중 160mg이 들어 있어 레몬의 2배나 되고 철분은 100g 중 1.9mg으로 채소 중 가장 많이 들어 있다. 비타민 c와 철분은 함께 섭취할 때 흡수율이 높아 브로콜리 한 덩이만 먹어도 영양상 효과적이다. 그리고 하루 반 컵 정도의 브로콜리를 먹으면 여러 종류의 암, 특히 결장암과 폐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식물성 화학물질인 인돌3카비놀이 있어 유방암을 악화시키는 에스트로겐을 완화시키고, 자궁경부암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파빌로마 바이러스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그 밖에도 암에 대한 방어물질로 알려진 인돌류, 글루코시노레이트, 디티올치오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설포라반 성분은 암 발생률을 줄..

브로콜리 재배방법,브로콜리 파종(심는)시기 [내부링크]

브로콜리 파종(심는)시기,브로콜리 재배방법/보관방법 브로콜리 재배방법 특성 브로콜리(Broccoli)는 배추과 (Cruciferae)에 속하는 작물로 학명은 Brassica oleracea var. italica Plenck이다. 지중해 동부연안이 원산지인 브로콜리는 야생 양배추가 변화된 것으로, 야생 양배추는 진화되어 여러 변종이 되었는데 먼저 잎이 오글오글한 케일로 분화되었고, 꽃이 분화 발달하여 브로콜리(Broccoli)와 꽃양배추(Cauliflower)로 그리고 줄기의 측아가 발달한 방울다다기양배추로 진화되었다. 브로콜리는 잎이나 줄기 혹은 뿌리를 먹는 다른 채소와 달리 꽃눈덩어리를 먹는 특이한 채소다. 잎이 다 자란 다음 꽃대가 올라오면서 꽃눈이 맺혔을 때, 상추나 배추처럼 일반 채소라면 농사..

감자 심는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남부지방 중부지방 감자 심는 시기,감자 재배방법/수확시기 감자 재배방법 감자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지방과 단백질에 비해 탄수화물 함량이 높고 철분, 마그네슘과 같은 중요한 무기성분 및 비타민 C, B1, B2, 나이아신과 같은 인체에 꼭 필요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으며, 당분이 낮아 좋은 영양 식품이다 감자는 파종에서 수확까지 약 90~120일정도가 소요되며 크게 다섯단계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 번째 단계는 파종 후 땅위로 싹이 올라오는 과정이다. 이때는 생육에 필요한 양분을 어미감자로부터 얻기 때문에 무엇보다 씨감자의 품질에 영향을 크게 받게된다. 가뭄이나 과습으로 인해 출현이 지연될 수 있기 때문에 토양수분을 적절히 유지해주고 배수로를 정비하는 등의 작업이 필요하다. 두 번째 ..

오미크론 초기증상 3가지 잠복기간 [내부링크]

오미크론 초기증상 3가지,오미크론 발현시기/잠복기간 오미크론 증상 열이 심하게 나거나 냄새와 맛을 잘 느끼지 못하면 코로나19로 의심을 했는데 오미크론은 이런 '대표 증상'들이 약한 게 특성입니다. 질병관리청은 오미크론 변이에 감염되면 두통, 인후통, 콧물 등의 증상을 주로 격는다고 발표했습니다. 기존 델타 변이와 비교해 증상이 가볍고, 발열이나 호흡곤란 등 중증으로 진행되는 증상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증상이 지속되는 시간도 기존 변이보다 짧아 '감기 같은 증상이 많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젊은 층은 오미크론 감염 후 2~5일이면 완치되는 것으로 보고된 연구를 토대로 오미크론 감염자 격리기간은 7일로 정했습니다. 오미크론과 스텔스 오미크론은 무증상이 많고 증상도 경증이 대부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오미크론 초기증상 5가지 발현시기 [내부링크]

오미크론 초기증상 5가지,오미크론 발현시기/잠복기간 오미크론 초기증상 5가지 코로나19 증상은 사람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나지만 발열·기침·근육통·두통·피로감 등이 주요 증상입니다. 여기에 더해 기존 코로나바이러스는 '후각·미각 둔화', 델타 변이는 '콧물'이 두드러진 증상으로 꼽혀왔습니다. 반면 오미크론은 기존 코로나바이러스 증세로 알려진 기침·발열·피로감 등 이외엔 지금까지 특이 증세가 지목되지 않았습니다. 오미크론에 감염됐을 경우 기존 코로나19 바이러스나 델타 등 다른 변이와 구별되는 증상은 무엇일까? 남아공 보건부 브리핑에 참석한 운벤 필레이 박사는 "오미크론에 감염됐다는 확실한 징후 하나가 밤에 나타날 수 있다"며 "오미크론에 감염된 환자들은 밤이 되면 식은땀을 흘리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말했습..

상추 파종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봄 상추 재배방법,상추 파종(심는)시기와 방법,상추 종류 상추 재배방법 우리가 즐겨 먹는 상추쌈은 지금은 고기 옆에 따라 붙는 조연 신세지만 원래는 복을 싸 먹는 세시 풍속으로 우리민족의 독특한 비타민 섭취 방법이고 지혜였다. 직접 키운 싱싱한 상추와 보리밥에 쌈장을 곁들인 쌈은 우리 선조들에겐 건강식단의 기본이었다. 상추에는 육류에 부족한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섬유질을 보충해주고 체내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피를 맑게 해주는 작용을 하므로 고기 먹을 때 같이 섭취하면 좋다. 상추 종류 품종선택 포인트 : 상추 품종은 매우 다양하게 개발되어 있다. 봄재배용 품종, 여름철 에도 꽃대가 늦게 올라오는 품종, 가을에 재배하는 품종 등 다양하게 개발되어 있으므로 재배하고자 하는 계절에 맞추어 품종을..

포커 족보 순서,포커 룰 잘치는 방법 [내부링크]

포커 족보 순서,7포커 룰 잘치는 방법 포커 족보 순서 룰 포커(poker)게임은 종류가 다양합니다만 일반적으로 세븐포커(세븐오디)를 주로 합니다. 여느 카드게임처럼 포커도 기본룰 이외에 지역 혹은 사람들에 따라서 조금씩 다른 예외룰을 사용하기 때문에 게임시작전 미리 상의해서 룰을 확정한후 게임을 하면 됩니다. 숫자의 순서 A → K → Q → J → 10~2 무늬의 순서 스페이드 → 다이아몬드 → 하트 → 클로버 포커 족보 순서 포커의 족보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에 있는 것일수록 높은 패입니다. 1. 로얄 스트레이트 플러쉬 (로티플) - 10, J, Q, K, A를 같은 무늬로 모은 경우 2. 백스트레이트 플러쉬 - A, 2, 3, 4, 5를 같은 무늬로 모은 경우 3. 스트레이트 플러쉬 (스티플..

잔디 관리요령 월별 관리방법 [내부링크]

잔디 관리요령,잔디 월별 관리방법 잔디 관리요령과 방법 잔디 식재 후 관리요령 관리 내용 관리 요령 관 수 물이 땅속 3cm 이상정도 침투되도록 흠뻑 줍니다. 잔디가 마르지 않도록 매우 신경 써야 합니다. 비 료 한 달에 1번씩 복합비료(21-17-17)를 당 25g 씩 주세요. 깎 기 식재 30-50일 후부터 합니다. 잡초제거 잡초가 어릴 때 보이는 즉시 제거합니다(특히 여름에). 관수 한국잔디는 시공후에는 수시로 관수하여 뿌리의 활착을 도와야 하나 안정되면 가물때 주1회 정.관수하며 대부분 자연 강우에 의존한다. 늦가을에 시공한 잔디는 겨울철에 얼고 녹음을 반복하여 토양에서 분리된 상태로 봄을 맞이하므로 이른봄 관수를 필히 실시하여 봄바람에 말라 고사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한다. 시비 한국잔..

고스톱 규칙 총통 잘치는법,고스톱 점수계산 [내부링크]

고스톱 잘치는법,고스톱 규칙 총통,고스톱 점수계산 고스톱 규칙 총통 잘치는법/점수계산 1. 고스톱의 참여인원 : 고스톱은 3~5명이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예외적으로 2명이서 맞고를 할수 있다 2. 패를 나누는 법 : 기본적으로 선수들에거 7장의 패를 나누어주고 6장을 바닥패로 깔아 놓는다 맞고 일 경우는 10장씩을 나누어 갖고 8장을 바닥에 깔아 놓는다. 3. 선수의 결정 1)고스톱을 시작할때 선의 결정은 각자가 패를 뒤집어 나오는 숫자로서 결정하며 밤일 낮장의 원칙에 의한다. 2) 들어온 패가 나쁠 경우는 죽을 수가 있는데 이 경우 다음판에는 죽을수가 없다. 3) 들어온 패중 같은 패가 4장 들어 왔을 경우는 정해진 돈을 받고 판을 다시 한다. 고스톱 족보 1. 광 광이란 '光' 이라는 한자가 적혀..

정력에 좋은 음식 4대천왕 약초 [내부링크]

정력에 좋은 음식 4대천왕,정력에 좋은 약초 정력에 좋은 음식 4대천왕 정력에 좋은음식 알아보기전에 정력테스트 먼저 해보세요. 정력테스트 10문항 읽어보시면서 맞다 체크해보세요 1> 운동을 거의 하지않고 있다 2> 하루에 5~6시간 앉아서 생활을 한다 3> 매일 콜라 한병 이상 섭취, 커피는 5~6잔 이상 섭취 4>잠잘때 옆으로 돌려서 자는 버릇이 있다 5>자전거를 오랜시간 즐겨탄다 6> 육류 섭취시 야채를 먹지 않고 고기를 많이 먹는다 7> 컵라면은 일주일에 1번이상 먹는다 8> 몸이 비만이거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 9> 햄버거 피자등 패스트푸드 음식을 좋아하며 자주 섭취한다 10>대중 교통 이용시 다리를 꼬고 앉는버릇이 있다. KBS2 '밥상의 신' 정력에 좋은 음식..

산마늘(명이나물) 재배법,산마늘 씨앗 파종시기/모종 심는방법 [내부링크]

산마늘(명이나물) 재배법,산마늘 씨앗 파종시기/모종 심는시기와 방법 산마늘(명이나물) 재배법 산마늘 특성 - 산마늘은 식물학적 분류로는 백합과 마늘속에 속하며, 다년행 산채나물이다. - 자생지로는 울릉도와 중부지방의 고산지대인 설악산, 오대산, 태백산,가리왕상 등에서 자생한다. - 산마늘 뿌리는 약간 굽으며 형겁같은 비늘로 감싸고 있다 - 잎은 보통 2~3장 나오고 5월말에 꽃대가 올라와 7월말경에 씨앗이 익는다. - 울릉도산 산마늘이 내륙산보다 잎이 넓고 생육이 빠르며, 내륙산 산마늘은 잎이 좁고 마늘향이 좀더 진하다. - 산마늘은 Allisin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기력증진, 자양강장, 피로회복, 감기등 등에 약효가 있으며, 마늘 특유의 향긋한 풍미를 주는 고급 산나물이다. - 산나물 100g ..

호두나무 가지치기(전지전정) 시기와 방법 [내부링크]

호두나무 가지치기(전지전정) 시기와 방법 호두나무 가지치기(전지전정) 시기와 방법 1.결과 습성과 가지고르기, 가지치기(전지전정) 호두나무의 암꽃은 감나무와 마찬가지로 1년 생의 충실한 가지나 신초의 눈 꼭대기눈 또는 그 다음의 2~3눈에 착생한다. 수꽃은 1년생 가지의 잎 겨드랑이에 착생하여 5월 하순경에 신초에서 수꽃눈과 잎눈이 구별되고 점차 생장하여 보통 1cm인 원뿔꼴의 수꽃눈이 되어 월동한다. 원래 호두나무는 방임을 해도 된다는 인식이 강하지만 호두나무는 정아 결실성의 나무이기 때문에 점차 수관을 넓혀서 진한 그늘을 만들게 된다. 그래서 수관 내부까지 경과지를 다는 일이 적고 거목이라도 생각보다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결실을 좋게 하기 위해서는 수관 내부까지 광선을 충분히 받게 하여 결과 ..

동치미담그는법,백종원 동치미 맛있게 담그는법레시피 [내부링크]

겨울 동치미담그는법,김수미 백종원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레시피 겨울 동치미 담그는법 동치미는 겨울 김장철 시기에 자그마하고 예쁜 무를 소금에 굴려서 파, 마늘, 생강, 고추, 청각 등의 양념을 넣어 땅에 묻은 항아리에 넣고 소금물을 부어 익힌 시원한 김치로, 무를 썰어 그 국물과 같이 먹는 대표적인 김장김치이다. 재료 사용의 변화, 기후와 보관장소에 따라, 담그는 소금 농도에 차이가 있다. 보통 동치미국물의 소금 농도는 4~6% 정도가 많지만 보관장소가 그늘이고 찬 곳이면 3~4%로 하는 것이 좋다. 겨울철에 땅에 묻은 동치미는 한 달 이상 되어야 제 맛이 나고 실내에 두면 열흘 정도 지나면 익는다. 파, 마늘, 생강 등을 무 사이에 끼워 두어 맛을 내기도 하며, 소금물에 삭힌 고추를 띄우거나 배, 유자,..

마늘 재배방법/웃거름주는시기 [내부링크]

마늘 심는시기 재배방법,,마늘 웃거름주는시기/병충해 종류 및 방제시기 마늘 재배방법 마늘의 특성 형태적 특성 백합과 파속에 속하는 식물로서 양파, 파, 부추 등의 인경채소류와 비슷한 식물적 특성을 가짐 냄새가 매우 독특하고 인경과 짧은 단축경을 가지고 있음 뿌리는 다수 섬유근이 단축경에 붙어 있는 2년∼다년생 식물임 잎은 엽초와 엽신으로 분화되어 있고 엽초는 중심부가 빈 원풍상임 일정한 영양생장기간을 거친후 적합한 환경에 처하면 화아분화와 동시에 인편분화가 시작됨 생리ㆍ생태적 특성 생리ㆍ생태적 특성 월동 2년생 작물로서 지역에 따라 월동전, 또는 월동후에 맹아함 우리나라 품종은 크게 난지형과 한지형으로 구분함 한지형은 휴면기 저온요구도가 높으며 일장에는 둔감한 특성을 가지..

양파 재배 방법,양파 병충해 방제/웃거름주는시기 [내부링크]

양파 재배 방법,양파 병충해 방제/웃거름주는시기 양파 재배 방법 양파 파종시기 양파는 8월중순 ~ 9월중순에 파종하여 밭에는 10월상순 ~ 11월상순에 정식(아주심기)한다. 양파의 파종시기는 수량과 깊은 관계가 있으므로 시기를 잘 선택하여 파종하여야 한다. 파종시기가 빠르면 큰 묘가 되어 추대 및 분구가 많아지고 파종시기가 늦어 작은 묘를 심으면 추대 및 분구는 적어지나 내한성이 약해지고 수량도 떨어진다. 파종시기는 재배지역 품종 및 재배목적에 따라 달라지는데 지역적으로 추위가 일찍오는 중부내륙지방 일수록 빠르고 남부해안 지방은 늦다. 또한 품종별로는 이른 봄에 일찍 구가 비대되는 조생종일수록 빠르고 중만생 일수록 늦다. 일반적으로 파종시기는 그 지방의 평균 기온이 15가 되는 날에서 45~55일 역산..

농지원부 만드는 법 인터넷발급 [내부링크]

농지원부 만드는 법,농지원부 자격조건과 혜택/인터넷발급 농지원부 만드는 법 1.작성목적 및 의의(왜 농지원부를 작성하는가?) ①행정관서에서 농지의 소유및 이용실태를 파악하여 이를 효율적으로 이용,관리하기 위하여 작성 배치함. ②농지원부는 농지행정, 농정정책의 효율적 추진에 필요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것으로작성하는 것이지, 농지를 소유하고는 있으나 농지원부가 없거나 농지원부에 등재되지 않으면 농업인으로서 인정을 받지 못하게 된다. 이러한 농지원부는 농지의 소유권확인, 세금감면증명, 농협대출 등을 위해 직접 필요하여 작성하는 것이 아님에 유의해야 한다. 2.활용분야(농지원부의 이용) ①농지 소유및 임대차 현황파악 등 농지관리 업무의 기초자료. ②농업관련 자금지원 대상농가 선정 등 농정시책 추진을 위한..

김장배추 김장무 수확시기와 보관하는 방법,김장 시기와 김장 하는법 [내부링크]

김장배추 김장무 수확시기와 보관하는 방법,김장하는 방법과 시기 김장배추 수확시기 김장을 목표로 최종 수확하는 배추는 너무 늦게 수확하면 언 피해를 입기 쉽고, 품질이 나빠지므로 적기에 수확한다. 노지에서는 영하 3정도 되면 겉잎이 얼게 되는데 얼었을 때에는 수확하지 말고 그대로 두었다가 기온이 올라 얼었던 부분이 녹았을 때 수확하여야 한다. 수확한 배추를 저장할 때는 땅속에 묻는 것이 좋지만 가정에서 소량을 저장할 경우 겉잎을 제거하고, 2~3일 음지에서 건조시킨 다음 배추를 신문지에 싸서 얼지 않을 정도의 서늘하고 어두운 장소에 세워두면 상당한 기간 동안 저장된다. 또 비닐로 싸서 0~10 정도의 온도에 두어도 꽤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다. 결구는 날씨가 추우니까 얼지않으려고 일어나며 1..

정원꾸미기,정원수로 좋은 꽃나무 종류 [내부링크]

정원꾸미기,정원수로 좋은 꽃나무,정원 화초 종류와 가꾸기 전원주택 정원꾸미기 원예치료라는 것이 있다. 식물을 기르면서 질병을 치료하는 것을 말한다. 이와같은 원예요법이 미국, 일본, 유럽 등지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식물을 키우면 하는 일에 책임감이 생긴다. 몸을 움직임에 따라 기분전환의 효과도 있다. 전문가들은 식물을 기르는 일에는 심오하고 불가사의한 힘이 있는 것 같다고 말한다. 기본적으로 수동적이었던 사람이 자신보다 나약한 존재를 돌보는 과정에서 자신의 능력을 재인식하고 능동적으로 변한다고 설명한다. 오 헨리의 소설 마지막 잎새에 등장한 주인공과 비슷한 심리 과정을 겪는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정원을 만들때 정원을 디자인할 때에는 한가지 테마를 미리 정하면 편하다. 채소를 심어 기를 것인지..

농사용 전기 신청방법과 조건,농사용 전기 설치비용 [내부링크]

농사용 전기 신청방법과 조건,농사용 전기 설치비용,농사용 전기요금표 농사용전기 신청방법 1.신청절차 -고객이 전기공사업체를 선정하여 내선공사 시공후 한전에 직접신청 또는 업체대행 신청 -신청방법은 한전내방, FAX, 우편 또는 인터넷 신청 2.구비서류 -전기사용신청서(업체대행 하고있음) -토지대장 -사용자(신청자)주민등록증 사본 -5KW 초과분 소유주 주민등록증 사본 연대보증서 작성(소유주, 제3자신청시 재산세 납입증명서) 3.신청장소 -논, 밭→신청가능 -건조기등 기계설치→설치확인서(가정용 정미기 해당안됨) -대지, 공업용지→실제 농사사용시 신청가능 4.농사용 전기 설치비용 (한전불입금) - 주택용보다 농사용이 싸다 ※ 요금이 싸기 때문에 농사용으로 신청하여 임시주거용(컨테이너 등)에 전기를 연결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