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djackson의 등록된 링크

 goldjackso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5건입니다.

미국 국채금리 차트분석 20230502 [내부링크]

https://goldjackson.tistory.com/109 미국 국채금리 차트분석 20220106 https://goldjackson.tistory.com/36 미국 국채금리 10년물 20210506 #주봉 어제 앨런 재무 장관이 경제 과열 막으려면 금리 인상할 수 있다는 발언 이후 #미국 #국채금리에 어떤 영향을 줄지 잠시 살펴봄 추세 goldjackson.tistory.com #미국 채권금리 차트 주봉 전 세계적으로 중요한 지표 중 하나라 오랜만에 올립니다. 윗링크 들어가보시면 2차 저항선 2400 ~ 2500까지 열려있다고 했는데 이미 뚫고 그 위로 한참 더 올라갔는데 1차 지지선 3.10 무너지지 않는 한 1차 저항선 4.20 ~ 4.35 2차 저항선 5.00 ~ 5.40 위에 더 올라갈 확..

신선한 해산물로 유명한 수원 라메르아이(Lameri) 뷔페 [내부링크]

수원 월드컵 경기장 주차장 바로 앞에 있는 라메르아이 정문입니다. 정문으로 들어오면 2층 에스컬레이터 타고 올라가면 됩니다. 라메르아이 앞 런치는 11시 30분부터 14시 30분 디너는 17시 30분부터 21시 00분 평일에 휴무가 언제인지 미리 체크하고 가셔야 합니다. 통창이 있는 곳 분위기 무난합니다. 손 묻었을 때 자유롭게 손 씻을 수 있습니다. 뷔페집하면 빠질 수 없는 회초밥! 라메르아이의 신선한 해산물만 올려놓는 초밥 다른 것 몰라도 저 4가지 회는 꼭 맛을 보셔야 함 쫄깃하고 맛있습니다. 홍게 비닐장갑과 가위 제공되어있습니다. 스테이크는 즉시 바로 드셔야 맛있습니다. 떡갈비 굿 빈속에 부담갖지 않게 참기름까지 제공되어있으니 가볍게 비벼서 드시면 맛있습니다. 잘 섞어서 드시면 마실만 합니다. 중..

남해 대구횟집, 신선한 해산물의 향연! 물회와 회덮밥 즐기기 [내부링크]

충렬사는 충신과 열사를 기리기 위해 지은 사당이고, 남해 충렬사는 노량해전에서 순국한 이순신의 충의와 넋을 기리기 위해 세운 사당입니다. 노량해전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해전 중 하나이며, 노량해전 전투지역은 우리나라 최초의 해상국립공원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거북선 앞 유료입장입니다. 거북선 앞 바닷가 대구횟집 앞 남해대교 그 뒷쪽은 노량대교입니다. 남해대교는 1973년에 완공되었고 현재 대한민국에서 제일 오래된 철근 콘크리트 다리 중 하나라고 합니다. 남해의 맛집중 하나로 손꼽히는 대구횟집 신선한 대구와 다양한 해산물을 사용하여 특별한 맛을 뽑는다는 식당! 중간에 디저트 많이 먹는 바람에 회덮밥과 물회 시켰는데 매운탕까지 제공해주고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대구횟집의 회덮밥은 신선한 회와 다양한 해산물을 ..

남해 상주은모래, 바다와 함께하는 느긋한 힐링 여행 [내부링크]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에 위치한 남해 끝바다 상주은모래비치 해수욕장입니다. 해변은 백사장에 유쾌한 모래밭이 함께 놓여있고 파란바다와 하얀 모래밭이 만나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내서 그런지 경치가 더욱 아름다웠습니다. 오른쪽은 "손가락 약속" 동상이 있습니다. 이 동상은 해변가 가운데에 위치해 있으며 부부, 연인, 가족, 친구 등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약속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소중한 사람과 함께한 추억을 남기기 좋은 포토존입니다. 산과 아울러져 있어서 그렇지 더욱더 경치를 돋보이게 하고 있음 윗사진을 보시면 백사장을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어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잘 되어 있습니다. 상주은모래비치 남해의 대표적인 해변중 하나여서 그런지 아름다운 바다와 함께 미역이 풍성하게 자라고 있는 모습을 찍었..

경상남도 남해 설리스카이워크 끝없는 바다 위의 색다른 경험 [내부링크]

경상 남해군 미조면 미송로 303번길 176 설리스카이워크 입장시간은 아침 10:00시 ~ 19:00입니다. 설리스카이워크 앞에서 찍은 경치 설리스카이워크 엘레베이터와 매표소 그리고 주차장 넓습니다. 설리스카이워크 이용하려면 입장권을 끊어야 가능합니다. 엘레베이터 타고 올라오면 바로 앞에 매점이 보입니다. 매점 안에 들어와보니 실내가 쾌적하고 남해이지만 한강라면 팔고 ㅎㅎ 어묵, 우동, 떡볶이, 과자, 음료수, 커피 등등 팝니다. 길이 79.4m 컨틸레버는 43m로 국내에서 가장 긴 캔틸레버 구조물이라 나름 잘 왔다고 생각 들정도로 잘 되어있습니다. 경치 구경하면서 걸어가는 도중에 투명한 바닥이 보여서 놀랬습니다 생각보다 높습니다 양방향으로 돌출된 남해 전망대가 있어서 다양한 남해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

경상남도 남해 해사랑전복마을 뷰가 맛있는 식당 [내부링크]

영업시간 아침 9시부터 저녁 8시까지 토요일은 아침 9시부터 저녁 8시 30분까지 한다고 합니다. 해안가도로 타고 쭉 오다보면 해사랑전복마을 식당이 보입니다. 주차장은 크지 않지만 평일 아침은 널널하게 주차하기 좋은 공간입니다. 식당 앞에 바다가 보이고 저쪽 공사중인곳이 스카이워크 식당 들어오자마자 통창으로 보이는 남해바다뷰 분위기가 멋있습니다. 안 그래도 아침이라 따뜻한 물 먹고 싶었는데 뜨거운 물 가져다 주셔서 센스 굿 메뉴는 톳전복죽 2만원 전복죽 특 18,000원 보통 15,000원 전복회 40,000원 치즈전복구이 세트 2인 52,000원 전복구이 2인 88,000원 3~4인 135,000원 전복회 2인 83,000원 3~4인 125,000원 남해의 대표적인 해산물인 전복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와..

경상남도 남해 바다가 보이는 보물섬전망대 스카이워크 [내부링크]

경상남도 남해 바다가 보이는 보물섬전망대 스카이워크! 아침에 일찍 갔더니 문 닫혀 있습니다. 스카이워크 이용안내 여기는 스카이워크 주차장입니다 생각보다 넓습니다. 스카이워크 앞 경치 바다가 너무 아름다운 곳! 뭉쳐야찬다. 지옥훈련계단! 이장군 36초 박태환 39초 나왔다고 합니다. 도전 해보려고 했지만 배가 너무 고파서 주변 경치 구경만 하고 가기로 해서 패스! 해안가도로 타면서 남해의 대표적인 관광지 보물섬전망대 스카이워크 방문해 보았습니다. 전망대에서 보는 남해 바다와, 스카이워크 위에서 느끼는 자유로움, 그리고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치 잊을 수 없는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더욱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스카이워크를 경험해보시거나 뭉쳐야찬다 계단 도전하시면 추억 남기 좋은 곳입니다. 바닷..

경상남도 남해 맥주 만드는 독일마을 및 맥주마을 [내부링크]

남해 독일마을 주차장 주차장 앞 독일마을 주변 관광시설 안내도가 있습니다. 이곳에 내려가면 독일마을 관광안내도가 있고 소세지 팔고 맥주도 팔고 아이스크림도 팔고 파스타도 팝니다. 위로 올라가면 따로 독일식 음식도 팝니다. 맥주와 소시지 파는 곳인데 아침 일찍와서 그런지 오픈하기 전이어서 사먹지 못했습니다.. 독일마을 지도 맵 독일마을 요 밑에서부터 내려가면 여러가지 음식점과 아름다운 남해 바다 뷰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요 앞에 맛있는 거 파는데 아침 일찍와서 오픈하기 전이라 먹지도 못하고 이대로 다른 곳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남해에 있는 독일마을에 방문했습니다. 남해 여행에서 꼭 가봐야 할 명소 중 하나인 이곳은 독일마을 거리와 해안산책로 구성되어 있으며 건축물과 아름다운 경치를 볼수 있는 곳이어 뷰가 ..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 금산 바다보이는 관음성지 보리암 사찰 [내부링크]

남해 바다가 보이는 관음성지 보리암 사찰 앞에서 찍은 경치 2주차장 앞 한려해상국립공원 보리암 올라가기 전 앞입니다. 남해 보리암은 보리암 사찰 가는 길 보리암 사찰 가는 길에 찍은 전망 여기보다 조금 더 올라가면 경치 좋습니다. 오른쪽부터 왼쪽으로 전체적으로 찍은 경치 저기 보이는 바위는 대장봉이라고 부르며 남순동자가 부처님께 기도 드리는 형상 선인대좌형입니다. 보리암의 금산은 화강암으로 된 큰바위이고 풍수적으로 보면 불의 기운이 매우 센 화의 기운이지만 바로 앞에 남해바다가 큰 물의 기운이 세서 조화롭게 만들어주는 명당이라 신비로운 에너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금산 사진명소 안내도 15분에서 20분정도 올라오다 보면 보리앞 가는 길 바로 앞이 보입니다. 계단타고 내려가면 되고 오른쪽에 금산각 앞 혈당..

경기도 화성시 융건릉 앞 샤브마니아 화성안녕점 샤브샤브 맛집 [내부링크]

11시 30분부터 밤 22시까지 운영하며 식당안에 놀이방 있고 단체 가능하고 주차장 넓습니다. 저희는 점심특선을 이용해서 소고기 샤브 2인분을 시켰습니다. 시리얼과 요거트랑 떡볶이 왼쪽은 또띠아 가운데 스프 오른쪽은 짜장 파스타면 종류 사리종류들 다양하고 만우 어묵 수제비 등등 개인 취향에 맞춰서 드시면 됩니다. 채소는 드실 수 있는 만큼만 가져가시는 게 좋습니다 그외에 샐러드바가 은근 배부릅니다. 사진 잘려서 못 찍었는데 고기, 콘옥수수, 치즈, 채소, 소스등이 있어 취향에 맞게 아래사진 처럼 만들어서 드시면 됩니다. 은근 배가 부릅니다. 화성안녕점은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함께 정성 가득한 식재료와 감칠맛 나는 육수가 맛있습니다. 샤브샤브 메뉴뿐만 아니라 사이드 메뉴도 함께 제공되어서, 가성비 있게 먹을..

경기도 파주 보광사 납골당 [내부링크]

보광사 일주문 앞 이길로 올라가면 주차장 있고 일주문 옆에 주차장이 있는데 넓습니다. 대웅전 가는 길 범종각 옆 대웅전 앞에 있는 범종각 석탑위에 왼쪽은 응진전 예전에 나한전 이었으나 지금은 응진전으로 바뀌었고 안에는 석가삼존상과 나한상 16위가 있고 불화로는 영산회상도와 나한도 모시고 있습니다. 오른쪽은 산신각이며 산왕대신 모시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산신신앙이 불교에 흡수되어 나타났습니다. 왼쪽부터 대웅전 대웅전은 석가모니불 본존으로 모신 본당이며 그 옆에는 관음전 관음전은 관세음보살님 모시고 있습니다. 그 옆은 지장전 지장전 법당에 지장삼존상을 비롯해서 시왕상, 판관, 녹사, 인왕상, 동자상 모시고 있으며 영가의 마음을 위로해주면서 좋은 길로 인도 할 수 있게 기도 올리는 법당입니다. 어실각 ..

앞으로 쓰지 말아야 할 일본식 표현 [내부링크]

애매하다 -> 모호하다(o) 양식 -> 서식(o) 식비 -> 밥값(o) 시말서 -> 경위서(o) 고참 -> 선임자(o) 유도리 ->융통성(o) 금일 -> 오늘(o) 사양 -> 성능(o) 삐까삐까하다 -> 번쩍번쩍하다(o) 쇼부 -> 승부, 흥정(o) 땡깡 -> 생떼(o) 단도리 -> 채비 단속(o) 여지것 한국식 표현인줄 알고 사용했는데 앞으로 고쳐서 사용해야겠습니다.

한강뷰가 보이는 반포 세빛둥둥섬 채빛퀴진 뷔페 [내부링크]

세빛둥둥섬 옆에 있는 잠수대교 세빛둥둥섬 채빛퀴진 뷔페 가는 길 채빛퀴진 운영 안내 가이드 미리 전화로 예약하셔야 하고 저희는 런치때 가서 그런지 뷰 보면서 먹으니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연어롤 치즈롤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좋아하는 광어 스시 오랜만에 먹으니까 너무 맛있었음 이거 드셔보세요 3접시 먹었는데 맛있습니다. 튀김 옆에 또 있는데 사진 전체가 안 나와서 일부만 찍혔네요.. LA갈비와 부채살 구이는 가져가면 즉시 드셔야 맛있습니다. 후식 디저트 사진 저것밖에 못 찍었는데 가보면 더 있습니다. 런치때 가보니 사람이 많아서 초상권 침해 우려로 사진을 최대한 찍은게 저정도라서 가보시면 굉장히 크고 넓고 메뉴는 사진보다 더 있고 먹을만 합니다. 화장실도 굉장히 깨끗하고 주차장도 넓고 또 주변에 새..

직장인들이 느끼는 요일별 느낌 [내부링크]

월요일 - 고통 화요일 - 절망 수요일 - 인내 목요일 - 희망 금요일 - 환희 토요일 - 쾌락 일요일 - 두려움 매일 반복! 4월하고 7월, 11월 법정 휴무일이 없는데 주 4일제는 당장 실행하기에 리스크가 좀 크니, 내수시장 활성화 시킬 겸 주 4일제 보다 한 달에 한 번 의무적으로 쉴 수 있게 법적으로 대체공휴일로 만들어 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없지 않아 있음.

230213 USDKRW 달러 분석 차트스터디 [내부링크]

https://goldjackson.tistory.com/137 220514 USDKRW 달러 분석 차트스터디 #달러 월봉 차트 https://goldjackson.tistory.com/135 USDKRW 달러 분석 차트스터디 달러차트 월봉 추세선 따라 저점이 높아지고 있음 첫 번째 저점 1995년부터 시작해서 1997년 IMF 1800원 두 번째 저점 2007년부 goldjackson.tistory.com #달러 월봉 차트 윗 링크 보시면 작년에 올린 1차 저항선 1400 ~ 1450 터치하고 조정오는 모습입니다. 윗차트만 봐도 강세가 꺾여서 1차 지지선 1200 ~ 1250 2차 지지선은 내년 미국 대선인데 대통령이 트럼프가 되는지 누가 되느냐에 따라 1050 ~ 1100까지 보이고 현재 자리에 횡보..

BTC 20230115 비트코인 시황 [내부링크]

#12시간 봉 전체 화면 알트장덕에 텐션 업되어 차트 올립니다. 12시간 봉 보면 오픈톡방에 말했듯이 가장 큰 위기는 넘어갔다는 부분이 저 흰색점선 이탈하지 않았기때문에 가장 큰 위험한 자리 모면할 수 있었던 자리여서 당분간 10케이 이탈하는 흐름으로 안 갈 확률 높습니다. #12시간 봉 확대화면 오픈톡방에 언급했듯이 저 자리 다음주에도 계속 주시하시면 되고 노란색 위에 지지 못하면 분할 전략으로 가실 필요 있습니다. 안 그럼 빠르면 2주 안이고 늦으면 3주 안으로 큰 조정 한번 올거라고 말씀 드리는 부분이 저 노란 저항선 때문입니다. #12시간 봉 노란 추세선 뚫으면 위에 보이는 흰색저항선 저 노란색 위에 지지하면 반대로 2주 또는 3주간은 도미와 같이 살펴봐야되지만 비트코인이 주도하는 장이 될수 있고..

BTC 20230108 비트코인 시황 [내부링크]

#비트코인 단기 4시간 봉 새해 첫 차트 올립니다. 오픈 방에 올린 저항선 17150 넘어서 17200 터치하고 잠시 횡보하고 있는데.. 여기서 조금 더 지지한다면 윗 차트대로 흰색 저항선까지 17600까지 보이고 이 자리 지지 못하면 1차 지지선 16700 2차 지지선16400까지 주시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연말파티 없이 한달넘게 변동성 폭이 작아 지루한 장이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는데.. 올해도 빈부격차가 크게 나는 해가 아니므로 작년과 같이 이어서 준비한 사람만이 큰 수익 볼수 있는 장으로 이어갈 확률 높으니 어그레시브보다 본인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준비 하시면서 수익 내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 제..

2023년 흑 토끼(검은 토끼)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내부링크]

2022년 임인년이 지나고 2023년 검은 토끼의 해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2022년에 임인년의 기운이 너무 강해 힘들고 안 좋았던 일들 빈번히 일어나는 분들이 계셨을 거고 반대로 그 강한 기운이 본인에게 호랑이가 방패막이로 대신 막아줘서 유리한 운을 맞아 보내셨던 분들도 계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힘들고 안 좋았던 일들은 교훈을 삼아 하루 빨리 털어내시고 2023년 계묘년에 새로운 도전을 하고 그 도전을 이룰 수 있는 해가 되시길 바라며 건강하시고 많은 행운들이 함께 하면서 올해 계묘년에 큰 수익 내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3년 계묘년 흑토끼 해 운세 풀이 [내부링크]

2023년 계묘년 검은 토끼 흑토끼의 해 통변풀이 계묘년의 계수는 천간의 갑 을 병 정 무 기 경 신 임 계 십천간중 마지막에 해당하는 계수이자 마무리 운동을 짓고 저장하는 속성을 가지고 있어 지혜로운 기운입니다. 임인년의 임수가 큰 바닷물의 기운이었다면 계수는 계곡물 같은 작은 물의 기운이고 날씨는 안개 소나기 안개비 수증기 이슬비에 해당하고 성향은 이중성과 변덕성의 기운이 갖추고 있어 우울증 취약하고 묘목의 기운은 이동수가 강해 어디로 튈지 예측 불가한 방향 전환이 잦은 기운이어서 환경적응력이 뛰어난 기운입니다. 우선 전반적인 계묘년의 흐름을 보기 전에 임인년의 기운이 무엇을 해당하는지 알고 가야 조금 더 이해할 수 있기에 기억이 안 나시는 분들은 밑 링크 다시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go..

BTC 20221127 비트코인 시황 [내부링크]

#비트코인 주봉 그동안 개인적인 용무로 오랜만에 올립니다. 차트보면 좋은 소식과 안 좋은 소식이 있는데 좋은 소식은 거의다 바닥이 왔다는 점이고 안 좋은 소식은 저 노란색 이탈하면 거기까지 무난합니다만 그 밑에 흰색 추세선 이탈하면 굉장히 심각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FTX 거래소 사건처럼 더 큰 일이 일어날지도 모르는 마지노선이라 중요한 선 입니다. 저 선을 주시하시면 되고 올해하고 내년까지 크게 보면 10케이까지는 무난하나 10케이에 큰 악재가 나오면 휩쓸림까지 생각해서 5~7케이까지 주시해야합니다. 그 이하는... 남아있던 세력들 다 털고 나갔다고 봐야될 정도로 안 좋은 흐름입니다. 바닥까지 와서 좋은 기회면 좋은 기회인데 코로나 수혜로 인한 돈을 풀지 않는 한 쉽지 않아 보입니다. 오히려 ..

선택장애 왔을 때 명언 [내부링크]

세운(1주년) 바뀔 때마다 주변 환경이 바뀌고 내 뜻대로 따라주지 않고 객체성 위주로 흘러가고 있구나 느낄 때 도움 되는 인생 명언 글 1. 갈까 말까 할 때는 가지 마라 (손해 보는 일이 발생한다) 필자는 사무실 계약할까 말까 고민하다... 조금 더 여러 사무실을 알아봤어야 했는데 나의 잘못된 판단으로 손실 봄 작년에 유리해서 좋은 사무실이었는데 너무 다르게 흘러가 당황함 특히 역마살의 기운이 불리한 해일 때 되도록이면 얌전히 있는 것이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2. 살까 말까 할 때는 사지 마라(물건 잘못 고르게 된다) 굳이 옷과 비싼 의자.. 안 사도 되는 걸 구매했다가 손해봤다. 불리한 운을 맞이할 때 평소보다 지출이 더 많아진다. 그동안 가계부로 데이터 쌓아왔는데... 생각보다 많이 나갔다....

서울시 동작구 한강뷰가 보이는 서달산 달마사 [내부링크]

서울시 동작구 흑석동 한강 보이는 달마사 사찰 달마사 사찰 달마사의 일주문 달마사 일주문 들어와서 보면 진여문이라고 써져있음 정면에 보이는 곳은 자하루 해우소가 있고 종무소가 있고 잉어도 있다. 자하루에서 바라보는 일주문 여기는 일주문 들어오면 미륵부처님 보입니다 미륵불의 출현은 국토의 풍요로움과 안락함으로 중생의 죄악과 업장과 번뇌에 장애를 끊고 자비심을 닦아서 미륵불의 국토에 나도록 하자는 데 그 깊은 진의가 있다. 미륵부처님 길로 들어오면 옆에 쉴수 있는 작은 공간이 있다. 최근에 공사 마무리한 영월당 무사히 극락왕생할 수 있게 지장보살님께서 자리 잡고 계신다. 용왕굴과 삼성각 용왕굴(영천굴) 달마사 생기기 전부터 있던 영천굴이고 신령스러운 샘물이 솟아난다고 해서 "영천"인데 소림굴이라고 부르기도 ..

정치병이란 [내부링크]

정치병이란 정치 중독으로 인해 생겨난 병폐를 두고 말하는 단어 무의미한 정치놀음에만 미쳐 있다는 것을 비꼬는 표현. 작년과 올해 들어 단톡방 보면서 느낀 거지만 본인이 정치병이라는 걸 모르고 상대방이 정치병 걸렸다고 매도하는 사람 가끔 보인다. 정치병이 심해질수록 객관화 시킬 수 있는 능력이 떨어지면서, 내가 지지하는 세력은 무엇을 하든 지지하게 되고, 상대방은 본인과 같은 당을 지지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적으로 간주하고 뒤에서 정치질하고, 본인이 지지하는 후보나 정당은 다 맞는 말이고 상대방은 같은 당 지지하지 않는 다는 이유로 질 떨어지는 사람으로 취급한다. 이런 사람은 상대방의 이야기를 들어줄 생각 없고 자기와 생각이 맞는지 답을 요구하고 본인과 다른 환경에 자라오는 걸 전혀 살펴보지 않는다. 사람은..

유리한 운이 왔을 때 게으르지 말라. [내부링크]

유리한 기운에 이성운과 재물운 기회가 와도 걷어차는 사람이 있듯이 유리한 해에 좋은 결과를 가져오는 것은 본인의 의지이며 본인 하기 나름이다. 가만히 있는다고 숟가락으로 떠먹여주지 않는다. 그러니 쉽게 오는 기운이 아니니 좋은 기운이 왔을 때 움직여라. 불리한 기운일 때 움직이면 움직일 수록 결실이 없고 불편함이 많지만 유리한 기운일 때 바쁘게 움직이면 결실이 있고 이동수가 불리하지 않기에 부정적인 것보다 긍정적인 요소가 더 많으니 기회가 왔을 때 놓치지말라.

불리한 운에 오해가 생겼다면.. [내부링크]

사회생활하다 보면 본인이 의사 전달하는 거와 다르게 오해받는 일이 종종 있을 것이다. 그 이후 본인을 오해하면 어떻게든 그 오해를 풀려고 애쓰는 사람이 있고 나처럼 무관심하는 사람도 있을 거다.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괜한 오해 때문에 관계가 서먹해지는 것도 불편하고 눈치 보이고, 누군가가 나를 헛소문 퍼뜨려 이상하게 보는 것도 신경 쓰일 것이다. 나라면 그냥 내버려 두면서 그 상대가 내 눈치 보게끔 조치를 취하겠지만, 몇몇 분들은 그러지 못하는 분들이 있다. 오해를 대처하고 풀고 싶다면 불리한 운에 오해를 풀려고 하는 것보다 유리한 운을 이용해서 푸는 것이 더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다. 불리한 운에 오해를 풀고자 한다면 오히려 상황이 꼬이거나 명쾌하게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면서 더 큰 오해를..

풍요로운 한가위 명절 보내세요. [내부링크]

풍요로움이 더해지는 한가위입니다. 어려운 하락장에 무사히 넘어갈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건강과 평안로움을 위해 보름달을 보며 소망하겠습니다. 전세계와 시장분위기가 어려운 환경이 지속되고 있지만 추석연휴 만큼은 풍요로움과 즐거움이 가득한 한가위 명절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시황 20220815 [내부링크]

비트코인 도미 주봉차트 1차 지지선 39 최악의 경우 29까지 살펴봐야 하나 지금 당장은 무리하게 저 자리까지 안 보이고 1차 지지선 38 ~ 39 찍고 반등하는지 주시하시면 됩니다. 1차 지지선 지지하고 반등한다면 1차 저항선 44 2차 저항선 48.50 까지 보입니다. 올해 임인년은 임수의 기운(홍수, 큰 바닷물, 고인물, 가두리) 이 세게 움직이고 있으니 무리하게 어그레시브 전략보다 패시브 하게 주변 분위기를 살펴보시는 것이 유리한 흐름으로 이어갈 수 있습니다. ------------------------------------------------------- 제 티스토리에서 올라오는 자료들은 정보공유가 목적이며, 특정 상품을 추천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투자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몫 이며, 투자에 대..

오늘은 음력으로 7월7일 칠석 [내부링크]

(이 사진은 삼성각 뒷산에 올라가서 찍은 한강뷰) 오늘은 음력으로 7월 7일 칠석일 칠석날 저녁에 은하수의 양쪽 둑에 있는 견우성과 직녀성이 1년에 1번 만난다고 하여 전설에 따라 별을 지내는 날이라고 하지만, 불교에서 북두칠성의 칠월 칠석 칠성기도라고 하여 삼성각에 모시고 있는 지혜와 신통력이 헤아릴 수 없이 크신 치성광 여래와 북두칠성 존을 모시는 칠원성군께 기도드리는 날이기도 함 여기서 말하는 치성광 여래는 우주의 중심축에 있으면서 가장 큰 최고인 북극성을 치성광 여래라고 한 것이고 북두칠성은 북극성을 중심으로 돌고 있는 일곱개의 큰 별이기도 하다. 사실 명리학 공부하기 전 칠월 칠석에 대한 24절기 개념을 몰랐으며, 작년 사찰 여행 다니면서 칠성 기도가 무슨 의미인가 스터디 하면서 알게 되어 처음..

임인년 하반기 맞이하며.. [내부링크]

2022년 임인년의 금융시장 하락장 맞이한지 상반기 지나가고 다시 한 해의 절반을 시작하는 하반기 7월이 왔습니다. 안 그래도 어제 아베 총격 소식에 이어 전 세계 악재가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는 데다가 임인년의 임수 큰 바닷물의 기운이 생각보다 강하게 와서 그런지 잦은 비와 습한 더운 날씨에 지치고 짜증이 나겠지만 남은 6개월 하반기만 버티면 가두리 치는 임인년의 기운이 소멸되고 계묘년을 맞이하는 흘러가는 기운이라 임인년보다 유리한 기운입니다. 저의 개인적으로 임인년 상반기 때 임상 통해서 많은 것을 깨달았습니다. 임인년의 임수(큰 바닷물) 기운이 목(호랑이)의 기운을 생을 해주다 보니 호랑이의 기운이 강하게 들어와서 뉴스에 핫한 이슈들... 그동안 있었던 사회 문제가 수면 위로 올라오고 또 개인적으로 ..

무엇이든 꾸준히 하라. [내부링크]

어제와 똑같이 살면서 다른 미래를 기대하는 것은 정신병 초기 증세이다. -아인슈타인- 인생이란 결코 공평하지 않다. 이 사실에 익숙해져라. -빌게이츠- 고통은 잠깐이다. 포기는 영원히 남는다. -랜스 암스트롱- 내 의지로 바꿀 수 있는 건 마음가짐, 노력, 몸매뿐이라는 말이 있지만, 나의 마음을 바꾸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 당신의 가능성을 믿어라. 될 수 있다는 믿음 위에 당당하게 행동하라. 그리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이 세상이라는 무대 가운데 찬란히 빛날 당신의 미래를 위하여 잠깐의 고통에서 주저 앉아 포기하지 말라. 된다 할 수 있다 그 믿음을 가지고 끗끗이 나아가라.

코스피(KOSPI) 차트스터디 20220613 [내부링크]

코스피 월봉 생각보다 크게 흐르고 있는데 이 분위기 지속되면서 악재가 소멸되지 않으면 최악일 경우 1차 지지선 2350 2차 지지선 1400 저 노란박스 체크되어있는 추세선 주시해야 합니다. 현재 분위기 바뀌지 않으면 점점 더 어려운 장이 될 것 입니다. ------------------------------------------------------- 제 티스토리에서 올라오는 자료들은 정보공유가 목적이며, 특정 상품을 추천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투자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몫 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예의는 지능의 문제 [내부링크]

예의가 없는 사람은 기본적으로 눈치가 없다. 자기 행동이 타인에게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모르며, 이는 지능이 모자람을 증명한다. 그 모든 행동이 계산된 것이라면 그건 그냥 싸우겠다는 의미다. 따라서 예의가 없는 건 아주 멍청하거나 진짜 싸우겠다거나 둘 중 하나인 것 다행히 그들은 상대하는 방법은 쉽다 멍청한 건 상대할 필요가 없으니 그냥 무시하면 되는 것이고 싸우겠다고 덤비면 싸울 가치가 없으니 마찬가지로 무시하면 되는 것이다. 즉, 예의 없는 사람은 무시하면 그만인 것이다. 전에는 내 시간과 마음을 써가며 예의 없는 사람을 상대하곤 했다. 하지만 이젠 그 모든 것들이 부질없음을 깨달았기에, 내 정신 건강을 위해서라도 그들을 철저히 무시했다. 나를 단단히 지키는 건 스스로에 대한 예의니까 무례한 사람에게..

인간관계에 도움되는 조언 [내부링크]

서로 존중하는 인간관계를 유지하려면 적당한 '안전거리'가 필요하다. 사람에게 기대하지 않으면 인생이 편해진다. 친할수록 상대방의 모든 것을 알아야 한다는 생각을 버려야 한다. 사람들은 생각보다 남일에 관심이 없다. 모든 관계는 '주고받음'이 있어야 유지된다. 감사와 사과는 빠를수록 좋다. 말할까 말까 고민될 때는 말하지 마라. 나만 노력하고 나만 놓으면 끝날 관계는 내가 먼저 끝내도 괜찮다. 뒷담화 서슴없이 하는 사람은 거리를 두라.

서울시 노원구 불암산 학도암 사찰 [내부링크]

서울특별시 노원구 중계로 14다길 89 불암산 학도암 사찰 학도암(전통사찰 제77호)은 ‘학이 찾아드는 곳’이라는 이름만큼 수려한 풍광을 자랑하는 사찰이라고 합니다. 학은 천신이 타고 다니는 영물로 상징되는 만큼 훌륭하고 좋은 자리에 있음을 알게 해 준다고 합니다. 학도암 역사 주차장 앞에서 찍은 학도암 대웅전 가는 길 아까 위에 있는 사진에 계단 올라오다보면 서울 전체가 보이는 예술적인 경치가 보입니다. 학도암 불교용품 판매점 대웅전에 중앙 부처님 좌우로 관세음보살 지장보살 님 모시고 있다. 여기는 대웅전 뒷편 삼성각 대웅전 뒷편에 있는 마애관음보살좌상 커다란 바위 면에 13.4미터에 이르는 크기로 새겨져 있습니다. 약사전 자연동굴입니다. 동굴안에 약사여래 일광보살 월광보살 모시고 있습니다. 처음 가보..

서울시 강북구 삼각산 화계사 템플스테이 사찰 [내부링크]

화계사 정문 주차장 앞에서 찍은 큰 법당이 있는 대적광전 대웅전 가기전 범종각 새로 만든 불교용품 및 매점카페 오프하기 전 아래는 오픈 이후 매점 옆 템플스테이 1972년에 조성되었다가 그 이후 오랜 시간 노후화로 인한 안전문제로 철거되었다가 2010년에 다시 건립한 범종각 범종, 동종, 목어, 법고, 운판이 있다. 대웅전 가기 전 좌우로 불상 배치 되어있다 대웅전 1870년도에 용선과 초암 스님이 흥선대원군의 지원을 받아 중수하였다고 함 대웅전에는 석가모니불 중심으로 양옆에 관세음보살님과 대세지보살님을 모시고 있다 대웅전 주련 비로자나의 법해에는 자취가 전혀없고 적광묘토 또한 아무런 흔적이 없네. 겁화가 훨훨 타서 털끝마저 다해도 푸른 산은 옛 그대로 흰 구름 속에 솟았네. 천불오백성전은 대웅전 옆 왼..

친한사이여도 안전거리 유지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나도 모르는 사이에 상대방에게 무례해질 수 있다. 마찬가지로 상대방도 내게 편하다는 이유로 무례해질 수 있다. 서로가 모든 걸 공유하다보니 비밀이 없어지고 그렇게 되면 언젠가는 서로가 불편해질 수도 있다 인간은 본래 이기적인 동물이라 영원한 적도 영원한 내 편도 없다. 평생 갈 거 같던 사람도 한 순간에 남남이 되고, 절대 친해질 수 없을 거 같던 사람도 필요에 의해 연락하게 된다. 가깝지 않은 남들보다 오히려 상처를 줄 가능성이 많다. 잘 안다는 것과 무례는 동의어가 아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런 것들을 잊고 산다. 어느 정도 거리를 둬야지만 건강하게 오래 갈 수 있다. 거리를 둔다는 건 멀어지겠다는 의미가 아니다. 상대방을 계속해서 존중해주겠다는 배려의 표시다.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모든 걸 ..

나의 몫을 다해서 최선을 다하자. [내부링크]

연인은 안 맞으면 헤어지고 부부는 안 맞으면 맞춰간다. 직원은 일이 힘들면 사표를 내면 되지만 대표는 끝까지 방법을 찾아서 해내야 하는 사람이다. 중요한 건 당신의 마음 가짐이다. 안 되어도 가능성을 찾는 자세, 안 맞아도 맞춰가려는 자세를 가지는 게 중요하다. 골프를 잘 치고 싶으면 배우며 연습하는 걸 멈추지 말아야 하지 장비 탓, 환경 탓, 사람 탓, 하는 건 의미없다. 무엇가를 하는데 있어서 방해하는 건 나의 의지와 마음가짐이지 환경탓으로 돌리면 끝이 없다. 상처 받은 연애를 해봤다 할지라도 행복한 연애 하려면 다시 사랑해야 하고 실패를 계속 했다 할지라도 시행착오지 포기하지 않으면 결과는 반드시 나온다. 당신의 몫을 다른 사람에게 떠넘기지 말아라. 당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의 것을 다하고 운명에 맡..

220514 USDKRW 달러 분석 차트스터디 [내부링크]

#달러 월봉 차트 https://goldjackson.tistory.com/135 USDKRW 달러 분석 차트스터디 달러차트 월봉 추세선 따라 저점이 높아지고 있음 첫 번째 저점 1995년부터 시작해서 1997년 IMF 1800원 두 번째 저점 2007년부터 시작해서 2008년 서브프라임 1600원 세 번째 저점 2021년부터 시작해서 goldjackson.tistory.com 달러차트 윗글 이어서 최근 달러 추세 흐름이 심상치 않아 다시 분석하여 올립니다. 추세가 강세타고 있는 분위기이다 보니 코앞에 1300원 두고 있는데 1300원 지지하면 힘이 매우 강해질 수 있는 자리라 주식이나 비트코인 전과 다르게 어렵게 흘러갈 수 있다는 걸 인지하시고 전략을 갖고 임하셔야 합니다. 달러 1300원 지지하면 1..

걸림 없이 살 줄 알라 [내부링크]

걸림 없이 살 줄 알라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자기가 아는대로 진실만을 말하여 주고 받는 말마다 악을 막아 듣는 이에게 편안과 기쁨을 주어라. 무엇을 들었다고 쉽게 행동하지 말고 그것이 사실인지 깊이 생각하여 이치가 명확할 때 과감히 행동하라. 벙어리처럼 침묵하고 임금처럼 말하며 눈처럼 냉정하고 불처럼 뜨거워라. 지나치게 인색하지 말고 성내거나 미워하지 말라 이기심을 채우고자 정의를 등지지 말고 원망을 원망으로 갚지 말라. 위험에 직면하여 두려워 말고 이익을 위해 남을 모함하지 말라. 객기를 부려 만용하지 말고 허약하여 비겁하지 말며 사나우면 남들이 꺼려하고 나약하면 남들이 업신여기나니 사나움과 나약함을 버려 지혜롭게 중도를 지켜라. 태산 같은 자부심을 갖고 누운 풀처럼 자기..

USDKRW 달러 분석 차트스터디 [내부링크]

달러차트 월봉 추세선 따라 저점이 높아지고 있음 첫 번째 저점 1995년부터 시작해서 1997년 IMF 1800원 두 번째 저점 2007년부터 시작해서 2008년 서브프라임 1600원 세 번째 저점 2021년부터 시작해서 현재 진행중 금리 인상과 우크라이나-러 전쟁, 인플레이션 등 인해 탄력받고 있는 상황임 1차 저항 1300원 지지하면 그다음 2차 저항 달러 꺾을 만한 재료가 없는 한 1500 ~ 1600원 주시해야 함 ------------------------------------------------------- 제 티스토리에서 올라오는 자료들은 정보공유가 목적이며, 특정 상품을 추천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투자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몫 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서울시 강북구 수유동 삼각산 삼성암 독성기도 유명한 사찰 [내부링크]

삼각산 삼성암 일주문 대한불교조계종 총본산 조계사의 직할사찰임 1872년(고종 9년) 고상진 거사가 창건하고 창건 초기에는 소난야라고 불렸던 삼성암은 우리나라 중부제일의 독성기도 도량으로 유명한 사찰임 또 다른 한군데는 경북 운문사 사리암에 있음 본공당 성학대선사 사리탑 삼성암 대웅전 가는 길 명부전 중앙에 지장보살님 모시고 그 주위에 단을 마련하고 영구위패를 모시고 있음 삼성암 사찰 범종각 대웅전과 독성전 가는 길 관세음보살 입상 왼쪽은 대웅전 뒷쪽은 칠성각 계단 올라가보니 성모각, 칠성각이 보임 칠성각 법당 중앙에 칠원성군 모시고 있고 왼쪽에 산신전 모시고 있음 이 전각에 비화가 하나 있다고 함 이 집 앞을 흐르는 작은 시내가 있는데 1984년 여름 장마 때 산사태가 났다고 함 그리 큰 사태는 아니었..

코인 시장은 실속 챙기는 사람이 승자 [내부링크]

카톡방 보면 본인이 좀 오래 있었고 차트 좀 볼 줄 안다고 코인 유튜버 아는 척한다. 잘하는 척한다. 남 평가질 하는 사람 있음 이런 사람들은 시기심과 질투심에 사로잡힌 거임 차트 잘 본다고 잘하는 거 아니고 또 오래 했다고 잘하는 것도 아니고 승자도 아님 코인 시장은 전문가도 없고 과정보다 결과가 먼저이기 때문에 몇십억 몇백억 수익 내면서 실속 챙긴 사람이 고수이자 승자임

정치 이야기 하지말라는 사람들의 특징 [내부링크]

그 세계적인 정치학자 엔서니 브라가 남긴 명언이 있음 "가장 정치적인 말은 '정치 이야기 하지 말자'는 것이다." 이 이야기에 따르면 정치 이야기하지 말자는 주장에는 그 안에 두 가지 정치적 의미가 담겨 있다고 함 - '나는 당신과 정치적인 의견이 다르다' - '지금은 정치적인 이야기 하는 게 나에게 불리하다' 이를 정리해서 말하자면 '정치적인 이야기하지 말자'는 사람은 누구보다 특정 정치적 성향이 강한 사람이고, 현재의 정치적 상황이 불리하다는 인식하에 있는 사람임 누군가가 특정 시기 정치적인 이슈에 매우 민감하게 거부 반응을 보인다면 대부분 이같은 이유 때문이라고 함. 세계적인 정치학자 엔서니 브라이튼의 말임 주식과 비트코인 하다 보면 주식방이나 비트코인방에 다양한 기사를 보면서 정치 이야기 자연스럽..

대한민국의 보물 5대 적멸보궁 유명사찰 가볼만할 곳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보물 5대 '적멸보궁'이란 온갖 번뇌망상이 적멸한 보배로운 궁 적멸보궁이 지니고 있는 진정한 의미는 석가모니불의 몸에서 나온 진신사리를 봉안한 사리탑을 모신 전각으로 석가모니불 미혹(迷惑)의 세계를 벗어나 적멸의 낙을 누리는 곳이 적멸보궁 법당안에 들어가보면 불상은 따로 모시지 않고 불단만 설치되어 있음 5대 적멸보궁 있는 곳은 1. 강원도 평창 진부에 있는 오대산 월정사 -> 상원사 -> 중대 사자암 상원사부터 중대 사자암까지 걸어서 50분에서 1시간 https://goldjackson.tistory.com/49 강원도 평창 오대산 월정사 템플스테이 사찰 #강원도 #평창 #진부 #오대산 제4교구 월정사 월정사 매표소에 주차료와 입장권 끊고 월정사 주차장에 오면 바로 불교용품이 보임 다리를 건..

안전속도 5030 정책 손본다는 소식을 접함 [내부링크]

안전속도 5030 정책 손본다는 기사를 통해 소식을 접함 안 그래도 유연성 1도 없고 도로의 특성에 맞춰 진행하는 정책이 하나도 없기에 말 그대로 탁상행정이라 여러모로 답답했음. 구간단속카메라만 봐도. 안전속도 5030 정책을 통해 스쿨존은 나름 개선되고 있는 부분은 있으나 그전에 횡단보도 불법주차와 무단횡단 위반 시 처벌이 필요하고 스쿨존에 대한 캠페인이나 올바른 안전 교육 없이 운전자에게만 책임을 묻는 것 너무 가혹한 정책임 거기다 동네마다 차이가 있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효율성이 없는 획일화된 정책을 시행해 불만이 적지 않은 데다가 현대 도시에 경제 성장할 수 있도록 속도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 연비와 생산성은 떨어지고, 속도를 높여야 연비가 좋고 배출가스도 낮게 배출되는데 오히려 환경정책과 맞..

경기도 가볼만한곳 유명 사찰여행 [내부링크]

경기도 가볼만한곳 사찰여행 경치도 좋고 불경드리기 좋은 분위기와 데이트하기 좋은 유명사찰 위주로 올렸습니다. https://goldjackson.tistory.com/99 경기도 남양주 운길산 다산 정약용의 안식처 수종사 경기도 남양주 운길산 중턱에 위치하고 있으며 북한강과 남한강을 바라보는 수종사 운길산 수종사는 예부터 많은 시인 묵객들이 이 곳의 풍광을 시․서․화로 남길정도로 주변 경치가 매우 아 goldjackson.tistory.com 남양주 운길산 수종사 운치도 좋고 수종사 주차장도 있고 주변 근처에 데이트코스가 많습니다. https://goldjackson.tistory.com/95 경기도 용인시 문수산 법륜사 템플스테이 사찰 법륜사 주차장 앞에서 찍은 여여카페와 연화지 200평 규모의 8자 ..

강원도, 인천 바닷가 사찰로 유명한 명소 [내부링크]

https://goldjackson.tistory.com/56 강원도 양양 관음성지 낙산사 사찰 #강원도 #양양 #관음성지 #낙산사 #사찰 대한민국의 3대 해수 관음성지 인천 강화도 보문사 남해 금산 보리암 강원도 양양 낙산사 홍련암에 오랜만에 옴 관음성지는 관세음보살님이 상주하는 성 goldjackson.tistory.com 강원도 양양 낙산사 바닷가 사찰 https://goldjackson.tistory.com/59 강원도 양양 휴휴암 사찰 #강원도 #양양 #휴휴암 #사찰 주차장 가는 길에 휴휴암 비석이 보임 휴휴암 비석 앞 주차장은 넓은데 휴휴암 비석 지나고 올라가면 길이 좁음 휴휴암 불이문 휴휴암은 쉬고 또 쉰다는 뜻이고 미 goldjackson.tistory.com 강원도 양양 휴휴암 바닷가 사..

60갑자 쉽게 외우는 방법 [내부링크]

천간 10개와 지지 12개부터 외워야 60갑자 쉽게 외울 수 있음 갑자, 갑인, 갑진, 갑오, 갑신, 갑술 을축, 을묘, 을사, 을미, 을유, 을해 병자, 병인, 병진, 병오, 병신, 병술 정축, 정묘, 정사, 정미, 정유, 정해 무자, 무인, 무진, 무오, 무신, 무술 기축, 기묘, 기사, 기미, 기유, 기해 경자, 경인, 경진, 경오, 경신, 경술 신축, 신묘, 신사, 신미, 신유, 신해 임자, 임인, 임진, 임오, 임신, 임술 계축, 계묘, 계사, 계미, 계유, 계해 갑자부터 시작해서 2칸씩 뛰어서 외우면 되고 또 다른 방법은 갑, 병, 무, 경, 임 양간은 자, 인, 진, 오, 신, 술 을, 정, 기, 신, 계 음간은 축, 묘, 사, 미, 유, 해 이 방법으로 금방 외워짐 그리고 60갑자와 음양오..

천간과 지지의 특징 [내부링크]

https://youtu.be/oE2ivSD55jo - 천간과 지지 천간은 지지와 함께 간지를 이루며 갑(甲), 을(乙), 병(丙), 정(丁), 무(戊), 기(己), 경(庚), 신(辛), 임(壬), 계(癸) 10개의 천간이 있고, 지지는 동아시아의 율력 체계에서 사용되는 간지에서 뒤쪽에 붙는 자(子), 축(丑), 인(寅), 묘(卯), 진(辰), 사(巳), 오(午), 미(未) , 신(申), 유(酉), 술(戌), 해(亥) 열두 가지라 하여 12지지라고 불린다 앞에 붙는 십간이 하늘의 기운을 의미한다고 하여 천간이라고 하는 한편 12지지는 땅의 기운을 의미한다고 하여 지지(地支)라고 부른다 (전에 올렸던 60갑자 한번 필독하길 바람.) - 천간과 지지의 음양운동 천간은 하늘의 기운, 정신, 무형적 갑(甲), ..

코스피(KOSPI) 차트스터디 20220201 [내부링크]

#코스피 주봉 밑 링크에 보면 현재 1차 지지선 언저리 근처에 터치하고 상승장인 것처럼 꾸미고 올린다면 1차 저항 2900 ~ 3000 2차 저항 3300 ~ 3400 여기까지 보이나 이 자리가 바닥인지 아닌지 3월에 미국 금리 인상 이후 분위기를 살펴봐야 되고, 아직까지 안심하기에 더 지켜봐야 될 이슈가 남아있음 그리고 1차 저항 터치 못하고 이대로 흐르면 밑에 링크에 올린 2차 지지선과 저 검은색 점선 추세선 누구에게 최악이겠지만 누구에게 기회일 수 있는 저 자리까지 살펴봐야 함 https://goldjackson.tistory.com/112 경제 10년주기 패턴 아직 깨진 게 아님! #코스피 월봉 금융위기 10년 주기설 들어봤을 거임 개미들은 10년 주기설 깨졌다고 하지만 명리학 흐름으로 보면 아직..

서울시 은평구 수국사 템플스테이 황금사찰 [내부링크]

#서울시 은평구 삼각산 수국사 사찰 수국사는 조선조 제 7대 세조대왕 5년(1459년)에 세조의 장남 의경세자의 극락왕생을 위해 경릉 동쪽에 정인사라는 이름으로 건립되었고 그 후 정인사는 연산군 10년(1504년) 화재로 소실되어 오랫동안 폐허로 남아있다가 이후 몇 번의 중수를 거쳐 광무 4년(1900년) 고종의 내탕금(內帑金)으로 현재의 위치인 갈현동 태화산(太華山) 자락에 다시 짓게 되었다. 수국사 입구 앞 황금법당 가기 전 불교용품과 연잎밥 파는 곳 수국사 불사 조감도 수국사 템플스테이 앞 주차장 황금 사찰 수국사에 템플스테이 당일형과 체험형이 있고 당일형 템플스테이 가격대는 성인 20,000원 중,고등학생 ~ 초등색까지 20,000원 체험형 템플스테이 가격은 성인 70,000원 이라고 함 대웅전 ..

사주팔자 원국보는 법 [내부링크]

https://youtu.be/sWO3oD90054 사주팔자 만세력 원국 보는 법. 명리학은 조선시대 경국대전에 나타나 있는 과거시험 분류를 보면 중인계급들이 응시하는 잡과가 있었음 그 잡과를 현대식으로 말하면 전문직이라고 부르고, 그 잡과중 세분화하면 천문학 지리학 명과학 나누어져 있음 여기서 말하는 지리학은 풍수지리, 명과학이라 사주팔자에 능통한 자들이고, 3년마다 천문학, 지리학, 명과학 각각 인원 수에 맞춰 뽑을 정도로 명리학은 미신이 아니라 뼈대있는 학문이라고 불리는 근거임 (미신과 관련된 썰은 나중에 자세히 풀어서 올릴 예정임) 우선 사주팔자 개념을 알기 전에 휴대폰을 준비하고 만세력 다운 받고 그다음 생년월일과 태어난 시를 적고 만세력을 펼쳐보면서 글 읽으면 이해하기 쉬움 사주라는 것 사람을..

비트코인와 주식 시가총액 계산하는 방법 [내부링크]

시가총액이란 시장에 자금유입이 얼마나 들어왔는지 혹은 그 기업에 매기는 가치를 의미함 암호화폐 시가총액 = 시장 내 유통 공급량 X 코인 달러 가격 비트코인 최대 공급량은 21,000,000 유통량은 18,674,818 BTC 비트코인의 시가총액 = 달러 X 유통량 BUTUSD 시세 32,000 X 18,674,818 = 시총 597,594,176,000원 솔라나 유통 공급량 314,966,722 * 109,759 = 시총 34,570,432,439,998원 다음은 최근 청약로 핫 했던 LG에너지솔루션 주식시장 시가총액 = 총 주식 수 X 주가 234,000,000 * 450,000 = 105,300,000,000,000원

고난과 기회 [내부링크]

낙관적인 사람은 "고난에서 기회를" 보고 비관적인 사람은 "기회에서 고난을" 본다. -원스턴 처칠-

주식시장에 유명한 주식 명언이 있음 [내부링크]

주식시장에 유명한 명언이 있음 "무관심에 사서 뜨거운 관심(광기)에 팔아라" 싸게 사서 비싸게 팔고 무관심 구간은 저점 매수 뜨거운 관심(광기) 불때 고점 매도 시그널이었음 2017년에 비트코인 다단계, 사기 취급받으면서 무관심이었을 때 2017년 정유년에 개잡코 레드코인 버찌코인 등등 10배 ~ 50배 떡상 2017년 정유년에 관심 밖이었던 우리기술투자 가상화폐주 20배 떡상 2017년 정유년 11월에 비트코인 언론에 집중적으로 나오기 시작하면서 집단 광기 보여주자 2018년 1월 이후 떡락 그 이후 2018년 ~ 2019년 사기다 스캠이다 다단계다 돈 벌수 없다 등등 암호화폐 시장 무관심 2020년 바이오 해였던 경자년 그 전까지만 해도 관심 밖이었던 중형 바이오가 10배 이상 떡상 그 후에 2020..

실패와 성공 명언 [내부링크]

''실패'' 라는 상처에 ''노력'' 이라는 연고를 바르고 ''도전'' 이라는 밴드를 붙이고 ''성공'' 이라는 흉터를 남긴다

비트코인 시가총액 절반 날아감 [내부링크]

비트코인 전고점 69,000달러 기준으로 시총 계산하면 대략 1조 3천억 비트코인 현재 35,000달러 시총 계산하면 6628억 2021년 11월 총 암호화폐 고점 시총 계산하면 3천 500조 2021년 1월 23일 기준으로 총 암호화폐 시총 1천 960조 총 암호화폐 시가총액 1차 저점 깨졌기 때문에 다음 저점 대략 1,400~1,500조 여기 올지 안 올지 BJ파월과 연준 회의록 참고해야 함 그러나 유동성 줄인다고 했으니 2020년 기준으로 총 암호화폐 시가총액 계산해 봐야 알듯싶음

주식시장과 비트코인 시장의 흐름과 특징점 [내부링크]

주식시장과 비트코인 시장의 흐름이 비슷한 부분이 있음 먼저 비트코인 차트보면 비트코인 월봉차트 [피씨로 보지 않고 모바일로 보면 날짜가 잘 안 보여서 날짜만 따로 캡처함] 2017년 정유년에 1년 내내 상승장 너도나도 누구나 돈 벌수 있는 장 2018년 무술년 1년 내내 하락장 이때부터 나 포함 많은 사람들이 트라우마 겪던 시기 2019년 기해년 1년 내내 횡보장 (미중무역전쟁 이때부터 규제를 더 빡시게 움직였던 해) 2020년 경자년 코로나 바이러스로 공포 분위기 조성하고 떡락하면서 몇 달간 매집 통해 상승장 2021년 신축년 사실 이때부터 화의 기운을 설기 시키는 기운이라 거품이 꺼지는 해 인줄 알았으나 월봉 살벌하게 만들고 있었음. 2022년 임인년 금리 인상과 유동성 축소시킨다고 함. 더구나 앨런..

경제 10년주기 패턴 아직 깨진 게 아님! [내부링크]

#코스피 월봉 금융위기 10년 주기설 들어봤을 거임 개미들은 10년 주기설 깨졌다고 하지만 명리학 흐름으로 보면 아직 깨진 게 아님 1. 1987년 정묘년 검은 월요일 주가 폭락 사태 시작점부터 2. 1997년 정축년 ~ 1998년 무인년 IMF 아시아 외환위기 3. 2007년 정해년 ~ 2008년 무자년 미국발 서브프라임 4. 2017년 정유년 말 ~ 2019년 기해년 미중무역전쟁 5. 2020년 ~ 경자년 코로나 바이러스 현재 진행중 2018년이라 명분을 못 넣은거지 명리학 관점에서 음력으로 정유년에 해당하기 때문에 아직 10년 주기 깨진 게 아님 [1월 1일이라고 다음 해 넘어가는 거 아니고 입춘 전후 기준으로 봐야 함] 10년주기 패턴 깨진 흐름을 보려면 2027년 정미년 ~ 2028년 무신년 하..

만스닥(나스닥) 차트 분석 220108 [내부링크]

#나스닥 주봉 오랜만에 나스닥 주봉 차트 올림 며칠 전 연준 회의록에서 금리 인상과 양적 긴축 유동성 축소할 예정이라고 공개적으로 발표하고 차트를 살펴보니 현 자리가 조금 위태로운데 여기 자리 무너지면 투자심리가 위축된 분위기로 짧으면 수개월이 될수 있고 길면 올해 내내 이어갈 수 있는데 기사를 보니 전문가들은 양적 긴축은 시장 분위기를 재앙을 가져오는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지만, 그동안 저렴하게 가져가고 싶었으나 본인이 원하는 자리가 안 와서 매수 못 했던 분들은 오히려 저렴하게 가져갈 수 있는 "위기에서 기회"를 만들기 좋은 찬스가 올 수 있음 어떤 종목이 좋은 기회가 될지 미리 스터디 하셔야 함 현재 자리에서 지지하면서 16500 뚫으면 1차 저항 19500까지 보이고 반대로 지지 못하면 1차 지지선..

국민 횟감 광어, 우럭 가격 급등에 우려되는 점 [내부링크]

국민 횟감 기본적으로 꼭 시키는 단골 메뉴 광어(넙치)와 우럭 1만원에서 1만 3천원 매수하면서 먹었던 가격대가 70~80% 상승하면서 값이 올라가고 있음 코로나로 인해 외식 수요가 감소된 것과 수온 변화에 따른 출하량 변화가 원인이라고 분석하고 있는데 앞으로 계속해서 이 흐름 지속되면 2025년 을사년부터 2026년 병오년까지 품귀현상이 일어날 수 있음. 2025년 ~ 2026년 짚은 이유가 양의 기운이 전보다 매우 강한 기운이라 차원이 다른 폭염이 올 가능성 높은 해임 2년 뒤에 2025년과 2026년 명리학 풀이해서 올릴 예정이니 그때 가서 참고하시면 되고 작년 신축년 상반기에 수산 식품 소비 트렌드 생선회 2위였는데 순위 유지하기 위해 양의 강한 기운 오기 전에 기온 변화에 따라 미리 대비해야 되..

미국 국채금리 차트분석 20220106 [내부링크]

https://goldjackson.tistory.com/36 미국 국채금리 10년물 20210506 #주봉 어제 앨런 재무 장관이 경제 과열 막으려면 금리 인상할 수 있다는 발언 이후 #미국 #국채금리에 어떤 영향을 줄지 잠시 살펴봄 추세 저항선 1.776 저기 뚫으면 2.12 ~ 2.20까지 보이는데 1.776 goldjackson.tistory.com #미국 채권금리 차트 주봉 검은 추세선 지지하면 1차 저항 1700 뚫으면 2075 2차 저항 2075 뚫으면 그 위에 맨 마지막 빨간 추세선 2400 ~ 2500 저항선까지 열려있습니다. 신축년 12월 FOMC 회의록에서 연준이 긴축의 속도를 예상보다 더 높일 수 있고 월별 테이퍼링 규모를 150억 달러에서 300억 달러로 확대하면서 유동성 줄인다고..

2022년 임인년 날씨 통변풀이 [내부링크]

명리학은 학문이고 날씨 볼 때 춘하추동 24절기 기준으로 풀이함. 년띠생과 날씨는 입춘 전후로 나누면서 입춘 중심으로 보지만, 입춘 지났다고 바로 봄이 되는 거 아님. 입춘이 지나도 기온이 올라가기도 하고 내려가기도 하고 또 추운 날도 있고 따뜻한 날이 있는 춘하추동이 존재함. 밤은 음의 기운이라 춥고 낮은 양의 기운이라 따뜻하고 겨울은 음의 기운이라 춥고 여름은 양의 기운이라 덥고, 또는 천간과 지지중에 어떤 글자는 따뜻하면서 "조"하고 어떤 글자는 뜨거우면서 "습"하고 이런 개념부터 잡아야 명리학 기준으로 날씨풀이가 가능함. 올해 임인년 날씨는 작년보다 더 더울 수 있음. 2022년 4월부터 서서히 시그널 보내면서 5월부터 7월까지 제일 핫하게 더울 수 있는데, 그중에 6월이 더울 것이다. 전에 미리..

2022 임인년에 지켜봐야 할 이슈 [내부링크]

2022년 1월 31 ~ 2월 2일 설날 연휴 2월 4일 ~ 20일 베이징 동계올림픽 올림픽 앞두고 있는 중국 물가 상승 심각한 수준인데 지준율 인하 정책을 펼침 아직까지 별문제가 없어도 올림픽 이후 물가가 안 잡히면 그 이후가 문제 코로나, 부동산, 물가, 경제 등등 3월 1일 삼일절 대한독립만세! 3월 9일 제20대 대통령 선거 국회의원 선거와 지방선거 만 18세 이후 출마할 수 있다고 하는데.. 나이 연령 65세 이하로 낮춰도 모자를 판에 아직 사회에 눈도 트이지도 않고 세상 물정 모르는 만 18세.. 기업이면 몰라도 왜 나라를 그렇다고 젊은 층 표가 모일 수 있을 거라 생각하나 봄 5월 5일 어린이날 5월 8일 부처님 오신 날 나무아미타불 6월 1일 제8회 전국 지방선거 이번 흐름이 중요한 이유 ..

강원도 고성 바다가 보이는 아름다운 금강산 화암사 템플스테이 사찰 [내부링크]

#금강산 일만이천봉 팔만구암자 명당의 사찰 금강산 화암사 주소는 고성이지만 속초랑 가까움 10분만 나가도 바로 속초 차 막힐까봐 일찍 출발했는데 도착 시간은 제 2주차장 새벽 4시 30분 일출보기 위해 주차장에 텐트치고 주무시고 차안에서 주무시는 분도 계셨음 "금강산 화암사" 일주문 새벽이라 잘 안 보여서 아침에 다시 사진 찍으니 밑에 사진처럼 잘 보임 일주문 지나서 걸어서 화암사까지 20분 정도 걸림 #오도송 비석 사실 아까 제 2주차장이 위에 있고 1주차장이 2주차장보다 밑에 있는 줄 알고 주차한건데 착각함.. 여기까지 올라왔으면 화암사 법당까지 10분 정도 걸림 #열반송 비석 #오도송 비석 #열반송 비석 수암전 불교용품 금강산 禾巖寺 비석 山위에 작은 한자 뜻이 간성군인데 6.25 전쟁 일어나기 전..

2021년 신축년 마무리 하며 [내부링크]

2021년 신축년 올 한 해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몇 시간 밖에 남지 않았지만 한 해의 마지막을 잘 마무리하며 유종의 미 거두시길 바랍니다.

2022년 흑호 호랑이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내부링크]

2021년 신축년이 지나고 2022년 흑호 호랑이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2021년 신축년에 한 해 동안 어느 분은 불리한 운을 맞아 힘드신 분 계시고 어느 분은 유리한 운을 맞아 좋은 시기를 보낸 격차가 나는 한 해였지만 신축년에 힘드셨던 분들은 올해 임인년에 좋은 소식 들릴 것이니 아쉬움은 시원하게 보내버리고 2022년 임인년부터 신축년에 있었던 경험 통해서 굳건한 믿음으로 헤쳐나가실 거라 생각합니다. 2022년 임인년 새해에는 새로운 기운을 받아 행운과 재물 그리고 건강과 행복 축복받길 바라면서 좋은 일들만 넘치는 임인년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경기도 남양주 운길산 다산 정약용의 안식처 수종사 [내부링크]

경기도 남양주 운길산 중턱에 위치하고 있으며 북한강과 남한강을 바라보는 수종사 운길산 수종사는 예부터 많은 시인 묵객들이 이 곳의 풍광을 시․서․화로 남길정도로 주변 경치가 매우 아름답고 신시스러우며 조망지점부터 경관가치가 큰 사찰이다 다산 정약용이 일생을 통해 수종사에서 지낸 즐거움을 ‘군자유삼락’에 비교할 만큼 좋아했던 수종사 사찰임 여기서부터 수종사 올라가는 길 1km ~ 2km 정도 운길산은 해발 600미터정도 수종사는 400m정도 위치에 있는데 차타고 올라가면 10분 정도 걸리고 경사각이 생각보다 가파릅니다. 특히 겨울에 탄력받으면서 올라가면 몰라도 마중 오는 차 바라보면서 얼어 있는 가파른 언덕길에 정지하는 순간 쏠림 현상 있으니 잘 살피면서 올라가시길 바람 수종사 주차장 앞 불교용품과 매점 ..

재테크 파이프라인 구축해야 하는 N잡러(투잡) 시대 [내부링크]

재물운, 직업운 명리학 상담하면서 N잡 머니러시 트렌드 생각나서 올림 그전에 임인년에 코로나 종식한다 이 말 나오고 있는데 내 오픈톡방에 몇 차례 언급했지만 내년 임인년 기운이 가둬버리는 거라 종식하기 어려운 환경임 그래서 코로나 지속화될수록 MZ, 비대면, 스테이케이션, 소셜 다이닝, 차박, 메타, NFT 등등 새로운 트렌드가 계속 생기고 있는데 이 흐름을 이어 받아 최근에 머니러시 트렌드가 생김 19세기 미국에서 금광 발견되자 너도나도 가리지 않고 미국으로 건너서 수많은 사람들이 몰려든 이 현상을 보고 골드러시라고 부르면서 탄생한 것처럼 21세기 코로나 영향으로 너도 나도 투자, 투잡, 쓰리잡에 나서서 수입을 다변화하고 극대화하고자 머니러시 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임 그 영향으로 주식, 부..

성탄절 인사 올림 [내부링크]

내일이면 12월 25일 크리스마스입니다. 오늘 밤부터 매서운 추위가 이어진다고 하니 추운 겨울 코로나와 건강 조심하시면서 올 한 해 힘드셨던 일 다 날려버리고 가족과 또는 연인과 함께 행복한 일만 기억하는 크리스마스 되시길 바라면서 2021 신축년 연말 마무리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2022년 임인년 풀이 [내부링크]

2022년 임인년 검은 호랑이 흑호의 해 임인년은 봄의 기운 첫 스타트 카리스마 갖고 있는 호랑이띠이며, 호수와 같은 큰 물기운 가지고 있고, 사냥 범위가 넓어 이동수 기운이 강하며, 성급, 조급, 도전, 진취적, 자신감, 새롭게 시작하는 추진력 기운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포악하고 날카로운 이빨 무기를 들고 있어 뒤에서 사냥감 노리면서 주인까지 물어버리는 호랑이라 사고수, 구설수, 관재수 외 등 하나만 걸리면 호랑이 기운에 잡아먹히기 쉬운 불리한 기운인데다가 믿는 사람에게 발등 찍히는 배신수까지 있습니다. 이 기운으로 인간관계에서 시끄러운 일들이 종종 일어날 것입니다. 임인년 이슈건만 봐도 2월 베이징 올림픽 3월 대선 투표 6월 지방 선거 인플레, 달러, 금리, 세금, 부동산 등등.. 벌써 시끄럽게..

서울 서대문 홍제천 삼각산 옥천암 사찰 [내부링크]

옥천암 법당 가는 길 앞 북한산 자락길 삼각산옥천암 일주문 옥첨암의 묵어와 운판 범종각 극락전 아미타부처님, 과세음보살 대세지보살 협시불로 모시고 좌우에 신중단과 지장단 그리고 칠성단 산신단 독성단 지장단 영단 모두 모시고 있음 삼성각 옥천암에서 보도각이라고 불린다고 함 서울 서대문 옥천암 보물로 지정된 석불상 마애보살좌상 보물 제1820호 흰색의 호분(胡粉)이 전체적으로 두껍게 칠해져 있기 때문에 백불(白佛) 또는 해수관음(海水觀音)이라고도 함 홍지문 아래 홍제천 개울가에 위치하고 있고. 이곳은 신라시대 절인 장의사(藏義寺)의 경내로 추정되나 현재는 옥천암이라는 작은 암자만 남아있다. 조선을 건국한 태조 이성계가 서울에 도읍을 정할 때 이 마애불상 앞에서 기원했다고 하며, 조선 후기에는 흥선대원군의 부..

대구 동구 제9교구 본사 팔공총림 동화사 템플스테이 사찰 [내부링크]

대구광역시 동구 제9교구 본사 팔공총림 영화 같은 분위기 동화사 템플스테이 사찰 동화사의 창건에는 두 가지의 주장이 있다고 함 첫 번째 동화사는 493년에 극달 화상이 창건하여 유가사라 하였고 그 뒤 832년에 심지 왕사가 중창하였는데 절 주위에 오동나무 꽃이 만발하였으므로 동화사로 고쳐 불렀다고 함 두 번째는 진표율사에게서 영심에게 전하였던 불간자를 심지가 다시 받은 뒤 팔공산에 와서 불간자를 던져 떨어진 곳에 절을 이룩하니 곧 동화사 첨당 북쪽의 우물이 있는 곳이라고 이야기가 실려 있다고 함 조선시대에는 유정은 영남도총섭으로 절에서 승군을 지휘하면서 절에서 훈련을 시켰다고 할 정도로 역사와 깊은 동화사 사찰임 왼쪽은 대웅전 가는 길 오른쪽은 약사여래대불 부처님 진신사리 부도탑 가는 길임 대웅전 가는 ..

경기도 용인시 문수산 법륜사 템플스테이 사찰 [내부링크]

법륜사 주차장 앞에서 찍은 여여카페와 연화지 200평 규모의 8자 형 작은 연못으로 백련과 수련이 있으며 물고기들이 노닐고 있음 종무소 지나고 서래당(요사체)과 법당 가는 길 적묵당(선원) 스님들의 참선 수행 공간 범종각 목어 운판의 사물이 갖춰져 있음 범종각 서래당[요사체] 강의실과 템플스테이 공양실 갖춰져 있고 법륜사 템플스테이에서 체험형이 있고 휴식형이 있는데 템플스테이 가격은 체험형은 성인 70,000원 중고생 60,000원 초등생 20,000원 그외 당일형 휴식형도 있습니다. 대웅전 가는 길 관음전 법당 앞 삼층석탑 석탑 앞에 놓여져 있는 대리석 디딤돌 왼쪽부터 3바퀴 천천히 돌면서 조용히 외우시면 됩니다. 대웅전 고려 시대 마애석불이 모셔져 있는 문수산 아래로 좌청룡 우백호가 옹호하고 있는 법..

경상북도 경산 팔공산 갓바위 선본사 템플스테이 사찰 [내부링크]

팔공산 아래 위치에 있으며 사찰은 산비탈을 깎아 계단식으로 조성함 조금 더 편리성을 갖추기 위해 새로 길을 만듬 왼쪽은 템플스테이 새로 만듬 선본사 사찰 극락전 가는 길 종각 절 아래에서부터 올라오는 계단 윗쪽 끝에 누각을 놓아 종각으로 활용함 뒤에는 갓바위 저기는 삼층석탑 여기는 극락전 법당 법당 안에 정면을 보면 지붕 아래 극락전 이라는 현판이 있고 네 기둥마다 '극락당전만월용(極樂堂前滿月容)''옥호금색조허공(玉毫金色照虛空)' '약인일념칭명호(若人一念稱名號)' '경각원성무량겁(頃刻圓成無量劫)'이라 쓴 주련(株聯)이 걸려 있다. 주련의 내용을 보면, 대략 '극락전 앞에 만월처럼 어여쁜 (부처님의) 얼굴이 있으니 옥호에서 뿜어지는 금빛이 찬란하게 허공을 비추네. 사람이 만일 한가지 마음으로 부처님 이름을..

경상북도 경산 소원을 들어준다는 용의 터 팔공산 갓바위 [내부링크]

#경상북도 경산 와촌면 용의 기운을 솟고 있는 수능합격 기도처 팔공산 갓바위 왼쪽은 갓바위 올라가는 길 오른쪽은 선본사 사찰 수능시험 앞두고 있어서 그런지 새벽인데도 올라가시는 거사 님 많았음 팔공산도립공원 가이드 기본적인 워밍업 해주면서 올라가야 함 여기서부터 1,300개 넘는 계단을 올라가야 함 이제 3/1 계단 3/2 계단 삼성각부터 하단 중단 상단을 거쳐서 올라가면 갓바위가 보임 이제 하단 시작 삼성각(하단)이 보이면 10 ~ 15분정도 더 올라가시면 됩니다. 삼성각과 종각 삼성각에는 칠성도 산신도 용왕도 모시고 있음 갓바위 올라가기 전 위에서 삼성각 한컷 애자모지장보살(지장굴) 하단을 거쳐서 올라가보면 대웅전과 석탑이 보이는데 이 공간을 중단이라고 불리고 대웅전에 석가모니 부처님과 좌우 협시로 ..

경기도 의정부 사패산 백인굴 호암사 사찰 [내부링크]

#경기도 의정부 사패산 호암사 법당 앞에서 찍은 사패산 극락전 아미타불 주존으로 협시보살, 관세음보살, 대세지보살, 지장보살, 법당에 모시고 있고, 향 올리면서 불공 드릴 수 있음 불상 놓여 있는 호암사의 약수터(감로수) 범종각 뒤에 수락산 호암기도처 호암기도처 석굴에는 관세음보살 님과 용왕 님 향을 피우고 기도 올릴 수 있는 명당 기도처임 첫 번째 동자승 나쁜 것을 보지 말고 두 번째 동자승 업보를 쌓는 나쁜 말을 하지 말고 세 번째 동자승 유혹되는 말을 듣지 말라. 이걸 정리하면 함부로 보지 말고 말하지 말고 듣지도 말라. 금동미륵존볼은 1974년에 불상조성( 석암 주지스님) 시작하심 석탑 금동미륵존불 뒤로 올라가면 바위동굴이 보이고 백인굴은 조금 더 가야 보이고, 바위동굴 법당에는 사패산의 주인 산..

경기도 양주 태조 이성계의 사찰 회암사 [내부링크]

#태조 이성계가 사랑한 왕실사찰 회암사 경기도 양주 회암사 가는 길 태조 이성계가 사랑한 사찰 회암사 회암사는 하늘이 내린 보배라는 뜻의 천보산 위치에 있으며, 태조 이성계의 각별한 관심으로 나옹의 제자인 무학대사를 회암사에 머무르게 하여 불사가 있을 때마다 대신을 보내 찰례토록 하였으며, 이성계가 왕위를 물려주고 난 뒤 회암사에서 수도생활을 한 것으로 유명한 사찰이며, 번성기때 회암사의 규모는 암자 17개 불상 17척 7구 관음상도 19척 모실정도로 조선 초까지 거대한 큰 사찰이었다고 함 주차장 앞에 있는 회암사 가는 길 회암사의 일주문 앞에 있는 안내도 회암사 일주문 앞에 찍은 경치 태조 이성계의 사찰 일주문 여기서 걸어서 10분 정도 올라가면 됩니다. 차 가지고 올라 가셔도 되나 조금 협소합니다. ..

원화차트(USDKRW) 211009 [내부링크]

원화 달러 월봉차트 위에 차트 보면 파란 추세선 저점 높이면서 1196원에 머물고 있음 파란 추세 타면서 빨간 추세 저항선 1차 1205원 지지하면 패턴 둘 중 하나 나올 가능성 높음 1205원 지지한다면 2차 저항 파란 추세선 1300원 ~ 1330원 저항선 보이고, 빨간색 추세선 사이에 있는 2번째 파란 추세 저항선에 맞고 어떻게 지지하는지에 따라 1400원 저항선이 될 수 있고 빨간 추세 따라 움직이면 3차 저항 1500원 여기서 파란 저항선에 맞고 움직이는지 빨간 저항선에 맞고 움직이는지 저 추세 어느 놈 타는지에 따라 패턴 바뀔 가능성 높은 자리라 추세선을 주시하면 됨.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제 티스토리에서 올라오는 자료들은 정보공유가 목적이며, 특정 상품을 ..

코스피(KOSPI) 차트스터디 211005 [내부링크]

주봉 차트 https://goldjackson.tistory.com/6?category=842018 코스피(KOSPI) 차트리딩210421 주봉 차트 씨에스의 명리학 차트 이야기 :: 코스피(KOSPI) 차트 리딩 210421 (tistory.com) 코스피(KOSPI) 차트리딩210130 #코스피 주봉 차트입니다. 코스피 신고점 갱신하면서 3266 터치하고 여러 악재와 goldjackson.tistory.com 위 링크에 들어가 보면 3250 돌파 못하면 다시 아래로 봐야 된다는 글이 있는데.. 3250 돌파했으나 3316 찍고 다시 오르려는 시도 중에 헝다 악재로 시작해서 나스닥 영향도 받고 결국 국내도 영향받으면서 좋은 흐름이 아님 중국은 헝다 악재와 전력난 악재까지 겹치면서 인도네시아도 전력난..

충청남도 서산 안면도 간월암 해돋이 일출 명소 사찰 [내부링크]

충청남도 서산 안면도 가이드 간월암 사찰 미리 물때 시간을 알아보고 가셔야 함 고려 말 무학대사가 이곳에서 수도하던 중 달을 보고 홀연히 도를 깨우쳤다하여 암자 이름을 간월암이라 하고 섬 이름도 간월도라 하였다. 이후 조선의 억불정책으로 간월암이 폐사 되었던 것을 1941년 만공선사가 중창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한편 만공선사는 이곳에서 조국해방을 위한 천일기도를 드리고 바로 그 후에 광복을 맞이하였다고 한다. 250년 넘은 사철나무라고 함 석조 아기부처상 관음전 간월암목조보살좌상, 지장보살상 모시고 있음 산신각 범종각 용왕각에는 가운데 용왕상을 중심으로 보현보살 님과 문수보살 님 모시고 있음 저쪽이 안면도 간월도에 있는 방파제와 빨간색 등대 이른 아침부터 낚시 하시는 분들이 많음 http://ganw..

경기도 파주시 마애이불입상 용암사 [내부링크]

경기도 파주 용미리 용암사 고려전기에 창건된 사찰 고려 선종이 왕후와 후궁으로부터 아들을 얻지 못하여 고민하던 중 후궁인 원신공주(元信公主)의 꿈에 두 도승(道僧)이 나타나서 “파주군 장지산에 산다. 식량이 떨어져 곤란하니 그곳에 있는 두 바위에 불상을 조각하라. 그러면 소원을 이루어 주리라.” 하였다. 기이하게 생각하여 사람을 파견하여 알아보니 꿈속에서 말한 대로 바위 두개가 서 있었으므로, 서둘러 불상을 조성하였다. 그 때 두 도승이 다시 공사장에 나타나서 좌측은 미륵불로 우측은 미륵보살상으로 조성할 것을 지시하고, 모든 중생이 와서 공양하고 기도하면 아이를 원하는 자는 득남하고 병이 있는 자는 쾌차할 것이라고 말하고 사라졌다. 그 뒤 불상이 완성되고 그 밑에 절을 창건하자, 원신궁주(元信宮主)에게 ..

FTX 뽀글이형 거래소 가입방법 [내부링크]

https://ftx.com/#a=45145307 FTX ftx.com 이 링크를 통해 밑에 순서대로 절차를 밞으시면 됩니다. kyc 인증할 때 1) Full name (법적 이름) : 한글 이름 2) coutry of residency (거주국가) : south korea 3) full name : 영어이름으로 적어주시고 4) souce of funds (자금 출처) : 소득 트레이딩 기타중 택 1 5) jumio에 있는 start 클릭 국가는 코리아 여권 passport 면허 driver's licensee 신분증 identity card 3개가 있는데 여권 기간이 지나서 신분증으로 함 휴대폰 촬영으로 선택해서 이메일이든 바코드이든 선택하시면 되고 신분증 촬영으로 한다 가정하에 1-1) 신분증 앞면 ..

사찰여행과 구간단속카메라... [내부링크]

요즘 사찰 여행 다니기가 힘들어짐 이렇게 구간단속카메라와 단속카메라가 말도 안 되는 선 넘을 정도로 너무 많이 설치되어 있음. 심지어 지방 국도 가면 구간단속카메라가 이미 진행 중인데도 불구하고 중간에 신호등마다 단속카메라 설치하여 중복으로 단속하고 있음 어디 그뿐 만인가? 구간단속 끝나고 좀 달리다 싶으면 또 구간단속... 좀 끝나고 좀 가다 싶으면 또 구간단속... 미치는 줄 알았음 노이로제 걸릴 것 같음... 이럴 거면 뭐하러 고속도로와 국도를 만듬? 고속도로 의미가 무엇인지 알고나 그런 것인지.. 이렇게 무리수 두면서 강행할 필요가 있는지.......... 고속도로 건설하는 이유가 국가 경제의 동맥인 물류와 경제 생산성을 높이고, 자동차 산업과 건설업 등등 많은 발전과 성장을 시키기 위해 만든 곳..

경기도 남양주 천마산 트롯 가수 김다현이 왔던 수진사 템플스테이 사찰 [내부링크]

유료주차장도 있고 무료주차장도 있는데 무료주차장은 조금 협소함 대광명전 법당 비로자나부처님의 지권인(손모양)은 오른손은 부처님의 세계를, 왼손은 중생세간을 뜻하는 것으로 깨달음과 어리석음이 본래 둘이 아님을 나타내고 있다는 뜻 관음전 법당 가는 길 관음전 법당 앞에서 찍은 풍경 포대화상 원통문(해탈문)이라고 부르며 대웅전 가는 길 108계단을 올라가면 국내최대 부처님 와불상과 연화세계가 있음 대웅보전 석가모니불 문수보살님 보현보살님 불상을 모시고 있음 여기는 산신각 다름을 인정하면 평화로움. 부처님 와불상 미스 트로트 가수 김다현과 은가은 촬영하였고 템플스테이 시설 잘 갖춰져 있는 수진사 사찰입니다. 경기도 남양주 수진사 사찰근처에 주변에 데이트하기 좋은 이쁘고 브런치 맛집카페가 있고 호평동까지 가는데 ..

경기도 여주 세종대왕 신륵사 템플스테이 사찰 [내부링크]

경기도 여주 신륵사 사찰 매표소 앞 무료주차장이고 관광지 주차 자리까지 있을 정도로 넓음 여기는 템플스테이 2016년 1월 1일 새해맞이 템플스테이 체험형으로 참여 했습니다. 공양도 잘 나오고 시설 깨끗해서 편히 쉬었음 템플스테이 가격은 홈페이지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른 아침에 와서 아직 오픈 안 되어있는데 카페와 불교용품 파는 곳임 신륵사 불이문 여기는 신륵사 앞 한강까지 이어진 남한강임 극락보전 가는 길 신라 진평왕때 원효대사 꿈에 흰 옷을 입은 노인이 나타나 지금의 절터에 있던 연못을 가리키며 신성한 가람이 설 곳이라고 일러준 후 사라진 후에 원효대사가 7일 동안 기도를 올리고 정성을 드리니 9마리의 용이 그 연못에서 나와 하늘로 승천한 후에야 그곳에 신륵사 사찰을 지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함. 그 ..

BTC 비트코인 시황 20210916 [내부링크]

비트코인 30분 봉 저기 노란색 추세 저항선 저기 뚫어도 크게 가지 않고 잠시 쉬었다 갈 확률 높은 자리임. 저기 추세 저항선 뚫어도 1차 저항선 50500달러가 보이나 잠시 조정 거쳐서 가면 54까지 가능한 자리임 그전에 지지선을 살펴봐야 되는데 저기 노란 추세 지지선은 좀 크게 본거지 사실상 저기 오면 위험한 자리임 그래서 단기 지지선만 체크해서 올리는 것이니 길게 가져가지 말고 짧게 가져가야 함. 1차 지지선 46케이를 주시해야 함 말이야 46케이지 4시간 봉 20일선을 주시하삼 2차 지지선 20일선 무너지면 43500케이까지 여기서 단타 칠 수 있는 구간 나올 것이니 늘 강조하는 말이지만 욕심부리는 것보다 익절하는 방향으로 가져가삼 다시 정리하자면 1차 저항선 50500달러 [ 추세 저항선 그려놓..

경상남도 양산 제5대 적멸보궁 통도사 템플스테이 사찰 [내부링크]

#경상남도 양산 제5대 적멸보궁 통도사 템플스테이 사찰 템플스테이 다양한 체험형이 있으니 홈페이지에 가셔서 템플스테이 가격대 참고하시면 됩니다. 통도사는 상로전 중로전 하로전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통도사 들어가기 전 매표소이자 영축산문 입구 앞 통도사 들어가기 전 입구 앞 통도사에 큰 주차장 2군데가 있음 1군데는 통도사 들어가기 전 입구 앞 주차장과 여기는 입구 들어오면 큰 주차장 통도사 안내 보시면 생각보다 너무 커서 처음 가시는 분들은 이 지도를 잘 참고하시면서 가시길 바람 새벽에 들리는 물소리 너무 좋음 부도원 앞 여기서 향 피울 수 있음 영축총림 앞 총림은 선원, 강원, 율원, 염불원을 갖춘 사찰을 말하며 우리나라에 8곳 있음 영축총림 경남 양산 영취산 통도사(불보사찰) 가야총림 경남 합천 가야..

경상남도 통영 가볼만한곳 케이블카 힐링여행 [내부링크]

루지 타는 곳 저기는 골프장 통영 케이블카 왕복티켓으로 끊음 생각보다 높았고 한눈에 바다가 다 보여서 경치 볼만함 한산대첩까지 올라가고 싶었으나 날씨가 덥고 한산대첩에서 보거나 전망대로 올라가서 보거나 크게 다를 거 없어보여서 전망대에서 잠시 쉬다 왕복티켓 끊어 놓은 걸로 다시 내려감 그 옆에 루지도 보이는데 강화도에서 루지 탔었기때문에 안탐

경상남도 통영 가볼만한곳 더카트인 카트 힐링여행 [내부링크]

#통영 더카트인 카트장 입구 앞 10시에 오픈 할줄 알았는데 주말만 10시고 평일은 11시라 여기서 11시 매장 오픈할 때까지 기다림 2층 매장안에 들어오면 시뮬레이션 자동차 게임들이 보임 2층에 올라가면 마트와 식당이 있음 아직 점심 오픈하기 전에 찍음 여기는 주니어 서킷 여기는 성인 서킷 11시 오픈하기 전에 직원분들이 안전 체크하고 계심 여기서 간단하게 스크린 화면보면서 교육받고 헤드삭스와 헬멧써야 카트탈 수 있음 평일은 11시 오픈이니 10시에 도착하셔도 2층에 가서 대기하시면 됩니다. 휴가철때문인지 몰라도 방문하는 사람들 생각보다 많았음 주니어는 모르겠으나 성인은 서킷 5바퀴 한바퀴를 빨리 돌면 랩타임 찍힌 것 체크해보니 55초에서 1분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 기준 개인기록임 다른 분은 1분..

비트코인 도미넌스 시황 20210730 [내부링크]

https://goldjackson.tistory.com/62?category=842017 비트코인 도미넌스 시황 20210615 https://goldjackson.tistory.com/42 비트코인 도미넌스 20210509 blog.naver.com/goldjackson/222196153211 비트코인 도미 차트리딩 200104 #비트코인 #도미 주봉 제 단톡방에 올려듯이 비트코인 도미 1차 저항 7.. goldjackson.tistory.com https://youtu.be/oQ0suuCFFwA 비트코인 도미넌스 월봉 1차 저항 48 2차 저항 56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와 2021년 6월 15일 위에 올린 링크 내용을 참고하시면 됨 -------------------------------------..

60갑자 계산하는 방법과 육십갑자 의미 [내부링크]

https://youtu.be/XbuKzF0EvX8 60갑자 의미 하늘의 기운 10개의 천간표를 보면 갑, 을, 병, 정, 무, 기, 경, 신, 임, 계 10개 십간이 있으며 하늘의 기운 천간이라고 부름 십이지신은 자, 축, 인, 묘, 진, 사, 오, 미, 신, 유, 술, 해 12개 십이지신 땅의 기운 지지라고 부름 이를 통해 천간 10개와 지지 12개를 최소공배수 계산하면 60이 나와 60년 걸린다는 의미다 자신이 태어난 60갑자를 다시 맞이하는 의미가 커서 회갑이라고 부르고 이를 기념해 환갑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60갑자 계산하는 방법 하늘의 기운 천간은 10개이며 계산하는 연도를 10으로 나눈 나머지 값으로 결정하고 또 다른 방법은 굳이 계산 안 해도 연도의 일의 자리 숫자로 보면 됨 땅의 기운 지..

경기도 남양주 제25교구 운악산 봉선사 템플스테이 사찰 [내부링크]

경기도 남양주 제25교구 봉선사 사찰 운악산 봉선사라고 되어있지만 산을 타는 사찰 아니고 평지라 무더위날씨에 산타지 않고 편하게 갔다올 수 있는 사찰이다. 봉선사 주차장 굉장히 넓은 곳이라 주차장이 널널하다. 불교용품 및 카페 범종 법당 들어가기 전 입구에서 클린존 지나가야 함 청풍루 6.25로 전소되기 전에는 천왕문과 해탈문 및 소설루가 있던 자리에 모든 신도들이 조약돌 모으기 운동이라는 불사를 전개하여 1985년에 낙성을 보았다고 합니다. 큰법당 석가모니 보현보살 문수보살 모시고 있다. 큰 법당 앞 석탑 지장전 관음전 관음전 법당에서 찍은 사진 흰색은 모르는 사람 찍혀있어 초상권 보호위해 하얀색으로 지움 관음전 뒤에 삼성각 청풍루 광목천왕 다문천왕 지국천왕 증장천왕 동서남북을 지키는 왕 약사여래 부처..

BTC 비트코인 시황 20210716 [내부링크]

#비트코인 4시간 봉 전체적인 그림을 보면 쇄기형 패턴을 유지하고 있음 흰색은 4시간 봉 기준으로 추세선 노란색은 5~15분 봉 기준으로 단기 추세선 이 패턴안에서 체크하겠음 패턴이 유효할 경우 1차 저항 32000 2차 저항 33100 보이고 여기서 더 큰 상승을 보려면 단기 패턴 쇄기형을 뚫어버리면서 35000달러 지지하면서 돌파해줘야 함 여기마저 지지 못하고 와리가리 할 경우 노란 추세선을 주시해야 함 이 선 무너지면 여기 박스권 패턴 다 무너지는 거라 26~28까지 주시해야 함 제 티스토리에서 올라오는 자료들은 정보공유가 목적이며, 특정 상품을 추천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투자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몫 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서울 중구 약수역 맛집 미슐랭삼겹살 금돼지식당 [내부링크]

앞치마 금돼지 김치찌개 서울 약수역 근처에 있는 미슐랭삼겹살 금돼지 식당 저녁 6시에 도착했는데 웨이팅이 많아 1시간 정도 기다림 맛은 있었고 먹을만 함 무엇보다 직원이 직접 고기를 구워주고 분위기가 좋아서 괜찮았음

경기도 화성 융건릉 내사랑 동까스 비빔국수 [내부링크]

내사랑동까스 셀프바 밥통안에 밥이 있음 돈가스와 비빔국수 비빔국수가 고소해서 맛있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양이 너무 많아서 셀바에 밥을 적당히 푸셔야 함 웬만하면 이렇게 먹어도 배부르지 않은데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놀랬음 가성비 좋음 식당이 2층에 있어서 창가도 뚫려서 뷰 좋고 고속도로도 새로 뚫어서 오기 편하고 용주사와 5분 거리 이내에 있어서 식당 앞에 주차장 넓으니 주차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주소는 경기도 화성시 효행로 544 내사랑동까스 봉담점

경기도 화성시 제2교구 용주사 템플스테이 사찰 [내부링크]

경기도 화성세 제2교구 용주사 입장료 있음 주차장 보통 용주사는 신라 문성왕 16년(854년)에 창건된 갈양사로써 청정하고 이름 높은 도량이었으나 병자호란 때 소실된후 폐사되었다가 조선시대 제22대 임금인 정조(正祖)가 아버지 사도세자의 능을 화산으로 옮기면서 절을 다시 일으켜 원찰로 삼았다고 합니다. 사천왕문이란 절을 지키기 위하여 동서남북의 사천왕을 만들어 좌우에 세운 문이다. 오른쪽에 QR체크하고 방문지에 작성해야 출입할 수 있다. 효행박물관 코로나때문에 잠시 문 닫음. 대웅전 지나가려면 삼문을 통과해야 함 세존사리탑 뒤에는 천보루 불음각 대웅보전 대웅보전은 석가모니불 약사여래불 아미타불 후불탱화 삼장탱화 신중탱화 감로왕탱화 쾌불 보현보살님 모시고 있다. 범종각 천불전 석가모니 비로자나 그리고 아미..

BTC 비트코인 시황 20210705 [내부링크]

https://youtu.be/L0hzUAL8sfk ------------------------------------------------------- 제 티스토리에서 올라오는 자료들은 정보공유가 목적이며, 특정 상품을 추천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투자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몫 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BTC 비트코인 시황 20210704 [내부링크]

https://youtu.be/5cP3ew-EJb0 ------------------------------------------------------- 제 티스토리에서 올라오는 자료들은 정보공유가 목적이며, 특정 상품을 추천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투자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몫 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출처: https://goldjackson.tistory.com/67?category=842017 [씨에스 명리학 차트이야기]

BTC 비트코인 시황 20210702 [내부링크]

https://goldjackson.tistory.com/66 BTC 비트코인 시황 20210701 https://goldjackson.tistory.com/65 BTC 비트코인 시황 20210630 #비트코인 15분 봉 이 차트는 짧게 단기로 대응 해야함 질질끄면서 횡보 꾸득이 스타일로 올라갔는데 일봉이 꺾이지 않는 한 당분간 횡보 및 goldjackson.tistory.com #비트코인 30분 봉 어제 단톡방에도 올렸고 윗 링크에 보시면 1차 지지선 327 지지하면서 저 흰색 저항선에 맞고 흐르고 있기 때문에 저 패턴이 유효한지 무너질지 주시해야 함 저 패턴이 유효하면 어제 올린 글을 이해하면 되고 저 패턴 무너지면 당분간 원금 지키는 전략으로 가야 함. -------------------------..

BTC 비트코인 시황 20210701 [내부링크]

https://goldjackson.tistory.com/65 BTC 비트코인 시황 20210630 #비트코인 15분 봉 이 차트는 짧게 단기로 대응 해야함 질질끄면서 횡보 꾸득이 스타일로 올라갔는데 일봉이 꺾이지 않는 한 당분간 횡보 및 약세로 이어갈 수 있음 저 추세 벗어나면 1차 35500 지 goldjackson.tistory.com #비트코인 4시간 봉 위 링크에 보면 어제 차트에 올렸다시피 2차 34500 지지 못하면 32까지 주시해야 된다고 했는데 현재 이 라인 무너지면 1차 지지선 32800을 잠깐 살펴보고 그다음 2차 지지선 32까지 주시해야 함 아래 하단 노란 추세선을 지지하면서 저 패턴 유효하면 1~2주간 정도 약세 보이면서 횡보를 이어갈 확률 높음 반대로 32까지 지지 못하면 더 내..

BTC 비트코인 시황 20210630 [내부링크]

#비트코인 15분 봉 이 차트는 짧게 단기로 대응 해야함 질질끄면서 횡보 꾸득이 스타일로 올라갔는데 일봉이 꺾이지 않는 한 당분간 횡보 및 약세로 이어갈 수 있음 저 추세 벗어나면 1차 35500 지지선 2차 34500 지지선 열려 있으며 34 무너지면 다시 32까지 주시해야 함 ------------------------------------------------------- 제 티스토리에서 올라오는 자료들은 정보공유가 목적이며, 특정 상품을 추천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투자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몫 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서울시 은평 한옥마을 진관사 템플스테이 사찰 [내부링크]

#진관사 신호대기중 진관사 가는 은평 한옥마을 입구에서 잽싸게 한컷 찍음 #진관사 입구 옆에 넓은 유료주차장 있음 진관사는 고려 9대 입금 헌종 2년(1011)년에 건립된 천년 고찰이라고 합니다. 동쪽의 불암사 남쪽의 삼막사 북쪽의 승가사와 함께 서쪽의 진관사로 서울 4대 명찰로 손꼽힌 이름난 사찰이며 거란의 칩을 막아내고 한국전쟁 때 공비소탕작전으로 소실되고 나한전 칠성각 독성전 등 3동의 불전이 남아 있을 정도로 역사가 깊은 사찰입니다. #진관사 #마애아미타불 법당 가는 길 #보현다실 새벽 일찍와서 아직 오픈 안 한 거라 아침 9시 이후에 가시면 오픈 합니다. #왼쪽 불교용품 파는 곳 #범종 #대웅전 보이는 한컷 #대웅전 석가여래좌상, 미륵보살상, 제화갈라보살상, 후불탱화, 신중탱화, 오여래탱화, 현..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 간략한 비교 [내부링크]

본인과 잘 맞는 선물 거래소 어디로 이용할지 고민하시는 분들 계셔서 선물 거래소를 간략하게 정리해봄 1. 출금 바이빗>바이낸스>비트맥스 바이빗과 바이낸스는 하루 3번 출금 비트맥스는 하루 1번 출금 2. 편리성 바이빗은 모바일 특화가 가장 잘 되어있어 한번 로그인하면 수시로 로그인 안 해도 되는 장점이 있고 비트맥스는 잠금 화면 하고 다시 풀면 또다시 로그인해야 되는 불편함이 있음. 3. 이벤트 바이빗은 수수료이벤트와 퀴즈이벤트 등 요즘 트렌드에 맞게 이벤트를 많이함 4. 고객대응 바이빗은 인터페이스가 국내 포커스에 맞춰져 있어 다른 거래소보다 한국어가 잘 되어있고 수시로 상담 가능하며 여러 가지 편함. 5. 거래량 무엇보다 거래량이 제일 중요함 2021년 6월 18일 기준으로 아래 그림보면 전 세계 거..

비트코인 도미넌스 시황 20210615 [내부링크]

https://goldjackson.tistory.com/42 비트코인 도미넌스 20210509 blog.naver.com/goldjackson/222196153211 비트코인 도미 차트리딩 200104 #비트코인 #도미 주봉 제 단톡방에 올려듯이 비트코인 도미 1차 저항 74 언저리 근처 73.70찍고 내리면서 6... blog.naver.com #비트코인.. goldjackson.tistory.com #비트코인 도미넌스 주봉 저 위에 링크에 들어가서 보시면 36까지만 지지해 주면 그나마 무난한 지지선이라고 했는데 다행히 39에서 찍고 반등하고 있음 여기서 찍고 반등한다면 저 파란색 1차 저항선 56.50까지 보이나 그 이상 뚫어버리면 신고점 갈 확률 높아짐. 저기까지 먼 산이고 파란색 추세 저항선을 ..

BTC 비트코인 시황 20210613 [내부링크]

#비트코인 4시간 봉 제 단톡방에 목요일부터 저 자리 못 뚫으면 쉬었다 갈 자리라고 했는데 비트멕스 기준으로 4만 달러 돌파 못하고, 38450달러 저항에 부딪혀 목요일부터 지루하게 횡보를 이어가면서 차트를 만들고 있음 보시면 현재 흰색 지지선을 받쳐 주고 있는데 저 자리 지지하면서 윗 흰색 추세 저항선 뚫으면 차트 패턴 역헤솔 만들어 주고 있어서 저 패턴이 유효하면 다음 주 긍정적으로 봐도 됨. 1차 저항선 36000 여기서 훼이크 안 나오고 37000달러 위로 뚫어 버리면 그다음 크게 38500 ~ 40500 달러까지 보임 요즘 날씨가 폭염까지 아니지만 폭염처럼 느껴지는 무더위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데 비트 저 자리 지지하면 다음 주에 좋은 자리 한차례 올 가능성 높으니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무더위 날..

조문 인사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마침표 [내부링크]

며칠 전 대한민국의 영웅 유상철 감독님 조문 인사드릴 때 SNS나 다른 단톡방 보면 조문 인사 마침표를 찍느냐 안 찍느냐 대해 서로 지적하고 있어 정리해봄 그전에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의미부터 알고 넘어가겠음 삼가는 겸손하고 조심하는 마음으로 정중하게 드리는 뜻이라 순우리말이고 고인(故人)은 돌아가신 분 명복(冥福)은 죽은 뒤 저승에서 받는 복을 말하고 불교에서는 죽은 뒤에 받는 복덕을 의미함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풀어서 해석하면 겸손하고 존중하는 마음으로 다른 세상에서 복을 받기를 바란다."라는 의미다. 여기서 온점 마침표를 찍어야 된다 찍으면 안 된다 의견차이가 있는데.. 첫 번째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마침표 찍으면 안 된다는 분 이야기 들어보면 아직 진행형으로 저세상 가는 길..

강원도 양양 가볼만한곳 휴휴암 바다사찰 [내부링크]

강원도 양양 휴휴암 사찰 주차장 가는 길에 휴휴암 비석이 보임 휴휴암 비석 앞 주차장은 넓은데 휴휴암 비석 지나고 올라가면 길이 좁음 휴휴암 불이문 휴휴암은 쉬고 또 쉰다는 뜻이고 미워하는 마음, 어리석은 마음, 시기와 질투, 증오와 갈등까지 팔만사천의 번뇌를 내려놓는 곳, 묘적전이라는 법당 하나로 창건된 휴휴암이라고 불림 #다라니 굴법당 법당 안에 순금으로 관세음보살님 모시고 있음 #묘적전 #음료수와 불교용품 파는 불교백화점 불교용품 앞 거북이 약수터 불교용품 앞 웃고 계신 포대화상 #비룡관음전 #관음범종 범종루의 삼천삼백삼십관 관음범종은 현재 사찰에서 사용하고 있는 종으로는 가장 크고 웅장하며, 전체 순금을 입혀 황금종이 되었다고 합니다. 문구에 종을 약하게 치라고 써져있으니 약하게 한 번씩 종을 칠..

BTC 비트코인 시황 20210608 [내부링크]

#비트코인 4시간 봉 오랜만에 비트코인 차트 올림 비트가 힘을 못 쓰고 약세장 분위기로 맞추면서 수렴 이탈했으나 빨간색 지지선 안에서 움직이면 무난함 그러나 빨간색 이탈하면... 멘탈 흔들어 재끼면서 공포감 느낄 수 있음. 여기서 32,000달러에서 지지하면 단기 34,500 또는 36,500까지 가능한 자리인데 못해도 36,500까지는 와주면서 위로 조금씩 횡보해 줘야 그나마 30,000 지킬 수 있는 패턴임 그렇지 않을 경우 하락 확률이 높은 자리임 그리고 현재 이 자리에서 반등은 한번 나와줘야 될 자리인데.. 이 자리에서 반등 나오지 않으면 2만 달러에서 지지하는지 주시해야 함. 왜 2만 달러인지 차트를 그려보면 보임. --------------------------------------------..

좋아하는 선수였던 유상철 전 감독님 [내부링크]

유상철 전 감독님 한국 축구 역사와 함께한 함성과 영광을 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온 국민들에게 즐거움과 영광을 주신 유상철 전 감독님 감사합니다. 하늘에서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강원도 양양 바닷가 관음성지 낙산사 템플스테이 사찰 [내부링크]

#강원도 #양양 #관음성지 #낙산사 #사찰 대한민국의 3대 해수 관음성지 인천 강화도 보문사 남해 금산 보리암 강원도 양양 낙산사 홍련암에 오랜만에 옴 관음성지는 관세음보살님이 상주하는 성스러운 곳 이란 뜻으로 기도터가 좋아 관세음보살님의 가피를 잘 받는 것으로 알려짐 낙산사 후문 의상대 주차장 앞 낙산사 후문 주차장에 오면 낙산해수욕장 바닷가 보임 후문에 들어와서 매표소 한장 들어오면 왼쪽은 의상기념관 박물관 오른쪽은 전통차와 불교용품 파는 낙산다래헌 왼쪽에 있는 의상기념관 박물관 오른쪽에 있는 전통차와 불교용품 파는 낙산다래헌 #낙산다래헌에 파는 #연꿀빵 따뜻하게 먹으면 맛있음 낙산다래헌 앞에서 찍은 경치 어제 비오고 해 떠서 그런지 경치가 매우 아름다웠음 의상대 의상대 앞에서 찍은 #낙산해수욕장 의..

강원도 평창 오대산 한강시원지체험관 [내부링크]

#강원도 #평창 #오대산 #한강시원지체험관 #월정사 #성보박물관 옆에 있는 #한강시원지체험관 한강 발원지로서의 우통수의 위상을 설명 해주는데 색과 맛이 보통 물보다 뛰어나며 서쪽으로 수백 리를 흘러 한강이 되어 바다로 들어간다고 함. 3대 명수 속리산 달천수와 삼타수 오대산 우통수 3대 명수이며 3대 약수는 설악산 오색약수 흥복산 삼봉약수 개인산 개인약수 한강물 우중수 우중수는 한강의 윗몰도 밑물도 깃물도 아닌 한복판에 흐르는 물이라고 하여 우중수라고 부름 찻잔 체험할 수 있다 한강이란 태백산맥에서 발원하여 강원도, 충청북도, 경기도, 서울특별시 동서로 흘러 들어가는 강 한강은 삼국시대 초기까지 대수라 불리었고 광개토대왕비에는 아리수라 기록되어 있다고 함. 더 자세한 내용은 직접 가서 보면 많은 것을 배..

강원도 평창 오대산 월정사 성보박물관 [내부링크]

https://goldjackson.tistory.com/52 강원도 평창 오대산 왕조실록 의궤박물관 #월정사 #왕조실록 #의궤박물관 월정사 입장권 매표소 근처에 있음 안으로 들어오면 1층은 커뮤니티 및 공용공간 2층은 상설 전시실 1층에 가보면 어린이 체험관도 있어서 자녀들과 같이 역사 배 goldjackson.tistory.com 왕조실록 의궤박물관 먼저 보고 그 다음 옆 건물에 있는 월정사 #성보박물관 보시면 됩니다. 월정사 성보박물관 안에 들어가보면 거대하고 신비로운 역사를 배울 수 있음. 건물 안으로 들어오면 신발 벗고 실내화를 갈아 신어야 출입이 가능함 전시실 입구 들어가자마자 바로 앞에 문수보살 불상이 보임 여기 역사실 왼쪽부터 천천히 돌다보면 스크린이 보이는데 오대산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음..

강원도 평창 오대산 왕조실록 의궤박물관 [내부링크]

#월정사 #왕조실록 #의궤박물관 월정사 입장권 매표소 근처에 있음 안으로 들어오면 1층은 커뮤니티 및 공용공간 2층은 상설 전시실 1층에 가보면 어린이 체험관도 있어서 자녀들과 같이 역사 배우기 좋은 환경임 2층에 올라가려다 개깜놀함 진짜 사람인줄 알았음... 여기는 1층 휴게공간 2층에 올라가보면 제1전시실 거대한 스크린으로 역사를 알려줌 들어오자마자 스크린 통해서 조선왕조의궤 역사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다. 조선시대 역사에 대해 자료가 더 있지만 모든 걸 스포일러 해버리면 체험할 수 있는 흥미로움이 떨어질 것 같아 여기까지만 올림. 여기 제2전시실 들어오면 태조실록부터 고종황제까지 쭈욱 나열되면서 역사내용이 담겨져 있다 제2전시실은 여기까지 제3전시실 여기가 마지막이다 둘러보면서 역사 배우고 나오면 1..

강원도 평창 5대 적멸보궁 오대산 중대사자암 사찰 [내부링크]

https://goldjackson.tistory.com/50 강원도 평창 문수성지 상원사 https://goldjackson.tistory.com/49 강원도 평창 오대산 월정사 #강원도 #평창 #진부 #오대산 제4교구 월정사 월정사 매표소에 주차료와 입장권 끊고 월정사 주차장에 오면 바로 불교용품이 보임 다리를 goldjackson.tistory.com 위에 올린 링크 #월정사 -> #상원사 -> #중대사자암 -> #적멸보궁 코스가 이어져 있어서 순서대로 봐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길 따라 올라오면 월정사까지 이어진 계곡소리 들을 수 있음 드디어 #중대사자암 계단 따라 10~15분 정도 올라가면 됨 계단에 올라가다보니 맛있게 먹고 있는 모습 한컷! 여기서 갈림길 보이면 거의다 온거임 한층만 더 올..

강원도 평창 오대산 문수성지 상원사 [내부링크]

https://goldjackson.tistory.com/49 강원도 평창 오대산 월정사 #강원도 #평창 #진부 #오대산 제4교구 월정사 월정사 매표소에 주차료와 입장권 끊고 월정사 주차장에 오면 바로 불교용품이 보임 다리를 건너가면 조선의 명수 우통수 시원한 양 옆쪽에 계곡물 goldjackson.tistory.com 위에 올린 링크는 #월정사 -> #상원사 -> #중대사자암 -> #적멸보궁 코스가 이어져 있어서 순서대로 봐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월정사 주차장에 나와서 출발하면 200~300m 미터? 가다 보면 상원사 가기 위해 비포장도로가 보임 여기서부터 #상원사 주차장까지 20 ~ 25분 정도 걸림 비포장도로에 쭉 오다보면 오대산국립공원이라고 보이는데 이 나무가 보이면 오른쪽 주차장으로 가시면 ..

강원도 평창 오대산 월정사 템플스테이 사찰 [내부링크]

#강원도 #평창 #진부 #오대산 제4교구 월정사 월정사 매표소에 주차료와 입장권 끊고 월정사 주차장에 오면 바로 불교용품이 보임 다리를 건너가면 조선의 명수 우통수 시원한 양 옆쪽에 계곡물이 보임 다리를 건너서 왼쪽 길로 올라가면 월정사 천왕문이 보임 월정사 천왕문 가는 길에 왼쪽에 금강연 우통수가 있는데 우통수는 서대수정암 인근에 테두리를 두른 샘이 용출 하는데 색과 맛이 보통 물보다 뛰어나고 그 무게 역시 그러하며 이를 일컬어 우통수라 하는데 곧 금강연이니 한수의 시원이 된다. 세종실록지리에서 한강의 발원지로 기록 되어있다고 함. 쭉 걸어오면 월정사의 천왕문이 보임 천왕문 들어오면 왼쪽에 차 마시는 곳이 보이고 이 길 따라 가다보면 금강문이 보임 종고루 윗 사진에도 불교용품 여기 1층에도 불교용품 2..

비트코인 차트스터디 210520 [내부링크]

#비트코인 일봉 비트코인 오늘 달러 기준으로 -30% 찍음 도미는 39 찍다가 반등하면서 알트 지지선 다 무너져 버림... 비트코인 차트 일봉 보시면 저기 흰색 윗줄 무너지면 매우 위험한 자리임 지금은 4만 달러까지 다시 반등하면서 자리 조금씩 잡아가면 그나마 괜찮으나 그러지 못하면서 저 흰색선 무너지면 지옥은 저때부터 가능성 높은 확률 자리라 긴장해야 함 어디까지 흐를지 분석 의미가 없음. 그 이유는 30분 봉 기준으로 저 노란색 위로 쳐줬어야 했는데 그냥 아래로 찍어 누르면서 김프 50%까지 만들어 버림 저런 현상을 봤을 때 현재 지지하고 있는 건지 지지하는 척 하는 건지 모르겠으나 저 흰색선 무너지면 어디까지 흐를지 모름 그래서 차트 의미가 없고, 당분간은 원화 신경 쓰지 말고 비트 수량을 늘리는 ..

인천 강화도 전등사 사찰 [내부링크]

역사와 깊은 인천 강화도 #전등사 사찰 동서남북 입구 방향이 있음 정문에 가고 싶으면 남문 주차장으로 가시면 됨 대웅전 가기 전 매표소 앞 여기서 대웅전까지 10분 거리임 조금 걸어오다 보면 삼랑성 남문이 보임 삼랑성 남문으로 들어오면 길이 보이는데 여기서 조금 더 올라가 보면 왼쪽에 부도전이 보임 부도전 지나서 올라가면 보호수가 보이고 보호수에 50m만 더 올라가면 이렇게 서쪽에 가는 길이 있고 대웅전 가는 길이 보임 대웅전에 가다보면 차 한잔 마실 수 있는 죽림다원이 있음 죽림다원 위로 올라가 보면 무설전 있는데 안에 들어가서 불경 드릴 수 있음 죽림다원 오른쪽에 보면 계단이 보이는데 계단 따라 올라가면 대웅보전 바로 보임 여기가 대웅보전 다음 주 석가탄신일이라 미리 준비되어 있는 관불의식 여기는 불..

인천 강화도 보문사 템플스테이 사찰 3대 해상관음성지 [내부링크]

보문사는 신라 선덕여왕 4년(636년) 회정대사가 금강산에서 수행하던 중 관세음보살님을 친견하고 강화도로 내려와 창건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보문사는 우리나라 3대 해상 관음기도 성지로 인천 강화도 서쪽 석모도에 있고 동쪽에는 양양 낙산사 남쪽은 금산 보리암 3대 해상 관음기도 도량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낙가산 보문사 일주문 지나서 들어오면 여기서 극락보전까지 걸어서 10분 정도 소요되는데 경사각이 생각보다 높아서 종아리 땡김 계속 올라오다 보면 오백나한상 있는데 여기서 한 바퀴 돌고 옆에 계단에 올라가 보면 와불전 있음 여기가 와불전임 여기는 보문사 석실 동굴 안에 석가모니불 미륵보살님 나한상 모셔 있음 법음루 윤장대 범종각 여기 극락보전 앞 극락보전 옆에 걸어오다 보면 마애불 가는 길이 보임 여기부터..

비트코인 차트스터디 210512 [내부링크]

goldjackson.tistory.com/44?category=842017 비트코인 차트스터디 210510 goldjackson.tistory.com/43 비트코인(BTC) 차트스터디 210509 goldjackson.tistory.com/33 비트코인(BTC) 차트스터디 210503 goldjackson.tistory.com/32 비트코인(BTC) 차트스터디 210502 #비트코인 4시간 봉 59.. goldjackson.tistory.com ------------------------- 1차 지지선 57000 2차 지지선 54500 ------------------------- #비트코인 4시간 봉 이날 1차 57000 언저리 근처 56802 터치하고 휩쏘 보이면서 내릴 자리가 아닌 자리에서 538..

비트코인 차트스터디 210510 [내부링크]

goldjackson.tistory.com/43 비트코인(BTC) 차트스터디 210509 goldjackson.tistory.com/33 비트코인(BTC) 차트스터디 210503 goldjackson.tistory.com/32 비트코인(BTC) 차트스터디 210502 #비트코인 4시간 봉 59까지 올줄 알았던 비트가.. 실마리 없이 흐르고 있는데... 여.. goldjackson.tistory.com #비트코인 4시간 봉 어제 올렸던 차트에 보면 노란박스 부근 ---------------------------------------------------------------------------------------------- 1차 저항선까지 못 오고 저 박스권 56000 지지선 무너지면 알트 어떻게 움..

비트코인(BTC) 차트스터디 210509 [내부링크]

goldjackson.tistory.com/33 비트코인(BTC) 차트스터디 210503 goldjackson.tistory.com/32 비트코인(BTC) 차트스터디 210502 #비트코인 4시간 봉 59까지 올줄 알았던 비트가.. 실마리 없이 흐르고 있는데... 여기서 1차 지지선 56200 2차 지지선 55300 단기로 짧게 이 자리 보. goldjackson.tistory.com #비트코인 4시간 봉 지난 월요일 5월 3일에 올렸던 게시글 보면 1차 지지선 56200 잡고 -------------------------- 1차 저항 58100 2차 저항 59100 ~ 59800 -------------------------- 언저리 근처 59032 터치하고 조정 52857달러까지 오면서 금요일부터 지..

비트코인 도미넌스 20210509 [내부링크]

blog.naver.com/goldjackson/222196153211 비트코인 도미 차트리딩 200104 #비트코인 #도미 주봉 제 단톡방에 올려듯이 비트코인 도미 1차 저항 74 언저리 근처 73.70찍고 내리면서 6... blog.naver.com #비트코인 #도미넌스 도미넌스 잊고 있었는데.. 지난 번에 올린 블로그 네이버 보듯이 현재 거의 바닥에 찍음. 도미 다시 반등할 수 있겠다 싶은게 딱 이 자리인데 도미 보면 비트코인 상승세 끝나지 않았다는 게 보임. 일단 현재 도미 바닥인데 이 자리 무너지면 35까지 보이는데... 45~48이 상승하기 가장 좋은 자리이고 여기 무너지면 36까지 괜찮으나 그 밑으로 내려가면서 전 저점 깨지면 비트 상승세 사실상 끝임. 그러면 채권금리쪽에 시선을 살펴봐야 함..

경기도 남양주 불암사 사찰 [내부링크]

#경기도 #남양주 #별내 #불암사 #사찰 사진 하단에 주소가 적혀있는데 휴대폰 GPS 자동으로 잡힌 거라 인터넷으로 주소 알아보고 가길 바람. 일주문 천보산불암사 지나면 바로 주차장이 보임. 주차장 나름 크고 먼지털이까지 있음 대웅전 가기 전 824년(신라 헌덕왕 16년) 지증이 창건하였다고 함. 불암사 지키는 해탈이 저 개가 커서 그런지 애완견은 안으라고 함 곧 부처님 오시는 날이라 미리 준비 되어있음 한번만 물 부어주면 됨 그리고 이거 법당에 들어가 보면 불상 앞에 쌀이 놓여 있다 누가 흘릴 줄 알았더니 참새 먹이였다 참새가 와서 먹는 모습을 사진에 저장하려고 했더니 바로 도망감... 지장전 마애삼존불상 있는 곳으로 가면 12지신상이 있음 12지신상에 띠별로 풀이가 적혀있음. 아래 사진 보면 옆에 계..

미국증시 나스닥 210507 [내부링크]

#다우 지수 월봉 #나스닥(#만스닥) 지수 월봉 v.kakao.com/v/20210507070901372 "美 주식, 큰 폭 하락 가능성"..Fed의 이례적 경고 [조재길의 지금 뉴욕에선] 미국 중앙은행(Fed)이 “그동안 급등해 온 증시가 큰 폭으로 하락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투자자들이 급락에 따른 피해에 대비해야 한다는 조언입니다. Fed는 6일(현지시간) 반기 금융안정 v.kakao.com 아침에 이 기사 보고 다우와 나스닥 증시 살펴 봤으나... 국내 증시와 다르게 미국 차트는 의미가 없음 계속해서 신고점 갱신하고 있고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체크해야 할지 가늠이 안 잡힘.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제 티스토리에서 올라오는 자료들은 정보공유가 목적이며, 특정 상..

미국 국채금리 10년물 20210506 [내부링크]

#주봉 어제 앨런 재무 장관이 경제 과열 막으려면 금리 인상할 수 있다는 발언 이후 #미국 #국채금리에 어떤 영향을 줄지 잠시 살펴봄 추세 저항선 1.776 저기 뚫으면 2.12 ~ 2.20까지 보이는데 1.776 추세 저항선 뚫지 못할 경우 1차 지지선 1.5 2차 지지선 1.2 살펴봐야 할 자리임. 차트만 봤을 경우 저렇게 보이는 거고, 메인은 앨런 재무 장관이 앞으로 무슨 정책을 내놓을지 주시해야 함.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제 티스토리에서 올라오는 자료들은 정보공유가 목적이며, 특정 상품을 추천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투자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몫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경기도 남양주 흥국사 사찰 [내부링크]

일주문 지나가야 주차장이라 일주문을 못 찍음. 저기 지장전에 보면 법당 내부에 모습을 사진 찍지말라고 종이가 붙여 있음. 이유가 있어서 붙인 거니 개념 없이 무례한 짓을 하지 말길. 저기 계단에 올라가면 약사여래불과 석조나한상이 보이는데 저기서 날씨 좋을 때 보면 볼만함. 계단에 올라오다 보면 약사여래불과 석조나한상 여기는 범종각 있는 방향으로 올라가면 삼층석탑이 보이고 산신각도 보임. 경기도 고양시에 흥국사도 있고 경기도 남양주 흥국사 따로 있음 같은 경기도라 헷갈릴 수 있기 때문에 잘 보고 가야 함. 그리고 남양주 흥국사 바로 근처에 목향원 맛집이 있음 사람이 많아서 미리 일찍 가는 게 좋음 여기는 2021년 3월 14일에 옴.

강원도 속초 5대 적멸보궁 설악산 봉정암 사찰 [내부링크]

그동안 인스타그램에 올려서 사진이 잘린 부분이 많은데 인스타에만 보관하기 아까워서 티스토리에 그대로 갖고 옴. -------------------------------------------------------------------------------------------------------- 2019년 11월 8일 새벽에 지인과 같이 가평휴게소에서 잠깐 눈 좀 붙이고 새벽 5시 30분에 도착하고 봉정암 가기 전에 매표소 근처에 주차를 하고 버스 승차권 표를 끊음 안 그럼 걸어서는 2시간 이상 걸린다고 해서 버스 타고 이동함 버스 타고 백담사까지 15분에서 20분 정도 걸렸던 걸로 기억함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버스 시간대가 바뀔 가능성 높은데 버스 시간대 미리 알아보고 가길 권장함. 승차권 보면 아시..

비트코인(BTC) 차트스터디 210503 [내부링크]

goldjackson.tistory.com/32 비트코인(BTC) 차트스터디 210502 #비트코인 4시간 봉 59까지 올줄 알았던 비트가.. 실마리 없이 흐르고 있는데... 여기서 1차 지지선 56200 2차 지지선 55300 단기로 짧게 이 자리 보고 있으나 2차 지지선 무너지면 저 헤드앤솔더 패턴 goldjackson.tistory.com -------------------- 1차 지지선 56200 2차 지지선 55300 -------------------- #비트코인 4시간 봉 어제 올렸던 차트 1차 지지선 56200 언저리 근처 56095 터치하고 올려주고 있는 모습이 보이나 아직은 안정적인 흐름이 아님. 여기서 올라온다면 1차 저항 58100 2차 저항 59100 ~ 59800 보수적으로 접근..

비트코인(BTC) 차트스터디 210502 [내부링크]

#비트코인 4시간 봉 59까지 올줄 알았던 비트가.. 실마리 없이 흐르고 있는데... 여기서 1차 지지선 56200 2차 지지선 55300 단기로 짧게 이 자리 보고 있으나 2차 지지선 무너지면 저 헤드앤솔더 패턴으로 흘러 갈 확률 높은 자리임. 무너진다 해도 일봉이 아직 나쁘지 않은 흐름이라 540까지 지지해주면 됨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제 티스토리에서 올라오는 자료들은 정보공유가 목적이며, 특정 상품을 추천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투자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몫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경기도 고양시 흥국사 템플스테이 사찰 [내부링크]

불이문 대웅전 가기 전 입구 앞. 신라 661년 당대 최고의 고승 원효대사가 북한산 원효암에서 수행하던 중 북서쪽에 상서로운 기운이 일어나는 것을 보고 흥성암이란 이름을 창건 했으나 조선 영조가 생모 숙빈 최 씨의 묘원인 소녕원에 행차하다가 많은 눈을 만나게 되어 이곳을 들르게 된 영조대왕이 하루 머물다 그 이후 흥국사로 바꾸었다고 함. 여기 범종각. 약사전 앞 (흥국사의 주불전)에서 향 피우고 불경 드릴 수 있음. 나한전(고양시 향토문화재 제34호) 명부전 지장보살 님 모시는 전각이라 하여 지장전이라고도 함. 삼성각 여기 북한산 전망 보는 둘레길 북한산 앞에 전망이 북한산이 보임. 여기 들어오기 전에 앞에는 불이문. 여기서 나가는 길은 해탈문 주차장 가는 길. 여기는 집이랑 30분 거리고 차도 안 막히..

경기도 양평 용문사 템플스테이 사찰 [내부링크]

여기 정문에 들어와서 주차장 지나서 오다보면 이런 길 보이는데 가고 싶은 길로 가면 된다. 용문사 올라가다보면 농업박물관 있지만 널널한 시간대라면 용문사 들렸다가 주차장 가는 길에 방문 하는 것이 좋아보임. 15~20분 정도 올라가다보면 사천왕문이 보임 이 사진.. 인스타그램 위주로 맞추다보니까 사진이 짤림.. 여기는 용문사의 천연기념물 1100년된 은행나무다. 여기 대웅전 대웅전 들어가보면 코로나로 인해 거리두기 친절하게 표시 해놨다 그 자리에 앉아서 불경 드릴 수 있다. 이 귀여운 고양이는 얌전하게 불교용품 앞에서 지키고 있다. 경기도 양평 용문사 템플스테이 사찰입니다. 템플스테이 다양한 체험형이 있으니 홈페이지에 가셔서 템플스테이 가격대 참고하시면 됩니다. 주변에 경치 구경하기 좋고 용문사 주차장 ..

비트코인(BTC) 차트스터디 210430 [내부링크]

#비트코인 4시간 봉 어제 단톡방에 올렸다시피 54200 지지하면 괜찮으나 지지 못하고 흰색 라인 타면서 흘러버림. 지금 이 자리도 딱히 좋은 자리 아님 더 흐를 수 있는 자리라서 지지선을 주시해야함 단기 지지선 1차 53100 2차 52200 3차 50000 까지 보이는데 3차가 포인트임 여기 무너지면 더블탑 그릴 확률 높음 그리고 5월 1일 ~ 5월 5일까지 중국 연휴기간임.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제 티스토리에서 올라오는 자료들은 정보공유가 목적이며, 특정 상품을 추천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투자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몫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BTC) 차트스터디 210429 [내부링크]

goldjackson.tistory.com/19?category=842017 비트코인(BTC) 차트스터디 210426b goldjackson.tistory.com/18?category=842017 비트코인(BTC) 210426 #비트코인 4시간 봉 차트 아침에 급등이 나와버려서 마진 단타치느라 정신 없어서 이제서야 올림 현재 51012 찍고 머물고 있으나 여기서 잠시.. goldjackson.tistory.com #비트코인 4시간 봉 ------------------------ 54000 지지하는 전제하에 추가 연장해서 저항선 57800~58000까지 보임. -------------------------------- 26일에 올렸던 차트스터디 내용이었는데.. 근처까지 못 오고 56494달러까지 왔으나....

서울 북한산 경국사 템플스테이 사찰 [내부링크]

서울 북한산 근처에 있는 경국사 처음 가봤지만 주변에 깨끗하고 주차장 넓고 템플스테이 나름 잘 갖춰져 있는 사찰입니다. 당일형부터 체험형까지 있는데 템플스테이 가격대가 성인은 50,000원 중고생 50,000원 초등생 30,000원 다양한 체험이 있고 주변 시설도 나름 관리가 잘 되어있어서 그런지 휴식 취하면서 불경드리기 좋은 사찰입니다.

XEM or 비트코인 210428 [내부링크]

#넴 일봉 #넴 지금 분위기가 영 아님. 넴 손절함 비트코인으로만 해야겠음. 알트는 나랑 안 맞음 그리고 내일 새벽 금리 회의가 있어서 그런지 비트가 힘을 못쓰고 계속 누르고 있음. 지지하는 것처럼 보이나 저 하늘색 못 뚫는 것 보니 보수적으로 갈거임.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제 티스토리에서 올라오는 자료들은 정보공유가 목적이며, 특정 상품을 추천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투자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몫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넴 XEM 차트 210428 [내부링크]

#넴 #XEM 일봉 내가 웬만하면 비트 말고는 알트 차트 리딩 안 하는 편인데.. 이 넴 차트가 영 수상하게 생겨서 처음으로 리딩 함 저 차트 패턴 비트만 안정화된다면 350원 지지하는 전제하에 1차 저항선 470원이 보이는데 여기 뚫으면 2차 저항선 650 ~ 700원까지 가능성 높은 확률 자리임. 우선 비트 안정된 상태로 이끌어가야 함 아무리 차트가 오르기 딱 좋아도 #비트코인 상태가 영 아니면 저 차트 다 무너짐.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제 티스토리에서 올라오는 자료들은 정보공유가 목적이며, 특정 상품을 추천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투자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몫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강원도 영월 5대 적멸보궁 법흥사 사찰 [내부링크]

법흥사는 부처님의 진신사리를 봉안한 5대 적멸보궁 중의 하나로 유명함 불교용품 파는 곳 부처님 사리 모시는 법당 가기 전에 여기서 기도하고 가면 됨 쭉 올라가다보면 여기가 바로 부처님 사리 모시는 법당 아침에 일찍와서 기도하기 좋음. 강원도 영월 5대 적멸보궁 법흥사 템플스테이 사찰 템플스테이 다양한 체험형이 있으니 홈페이지에 가셔서 템플스테이 가격대 참고하시면 됩니다. 법흥사 주차장 크고 넓으며 유명한 적멸보궁 사찰로 소문난 큰 사찰이라 많은 분들이 불경드리러 오십니다. 적멸보궁에 조용히 불경드리기 좋은 사찰이고 사찰안에 카페도 있어서 출출하실 때 차 한잔 하시면서 힐링하기 좋습니다.

경기도 안성 칠장사 사찰 [내부링크]

경기도 안성 칠장사 이길은 어사 박문수 합격다리 가는 길. 대웅전 앞에 삼층석탑 내가 갔을 때 한참 공사중이어서 사진이 이쁘지 않은 점 양해바람. 대웅전 여기 대웅전 옆에 거북바위가 있다 983호 석불입상 여기가 수능 합격 기도 들어준다는 박문수 합격다리. 여기가 나한전 기도하기 좋다 경기도 안성 칠장사 사찰 처음으로 가봤지만 아침에 일찍가면 사찰이 커서 조용히 불경드리기 좋은 곳이고 위로 올라갈 수록 주변 경치보면서 힐링하기 매우 좋은 사찰입니다. 주차장은 매우 넓고 입장료 따로 없습니다.

강원도 정선 5대 적멸보궁 정암사 사찰 [내부링크]

강원도 정선 5대 적멸보궁 정암사 사찰 여기 정문 앞 주차장도 여기 앞에 있음. 국보 제 332호 수마노탑 대웅전 여기가 바로 부처님 사리 모시는 법당이다 안에 들어가보면 아무것도 없고 여기 터를 잘 잡음 바로 위에가 수마노탑 놓여져 있다. 여기는 수마노탑에서 밑으로 바라보는 위치다 경치 좋음. 삼성각 가는 길 여기가 수마노탑 2017년 정유년 이후 4년만에 갔는데 힘들었음. 2시간 20분 거리가 2시간 45분 걸림.. 그 이유가..... 구간단속카메라가 겁나 설치되어있음. 17년도에 갔을 때 구간단속 없었고 단속카메라 1~2대 있었는데.. 최근에 가보니 좀 가다 싶으면 구간단속카메라 단속카메라 구간단속 단속 구간단속 단속.. 노이로제 걸리는 줄 알았음.

비트코인(BTC) 차트스터디 일봉 [내부링크]

goldjackson.tistory.com/19 비트코인(BTC) 차트리딩 210426b goldjackson.tistory.com/18?category=842017 비트코인(BTC) 210426 #비트코인 4시간 봉 차트 아침에 급등이 나와버려서 마진 단타치느라 정신 없어서 이제서야 올림 현재 51012 찍고 머물고 있으나 여기서 잠시.. goldjackson.tistory.com #비트코인 일봉 아침에 올렸지만 저 노란색 부근 치고 올라와서 54000지지 못하고 밑으로 흐르면서 동그라미 표시 못하면 저 흰색까지 지켜봐야함 저기가 중요한 자리임. 지금 흐름 나쁘지 않으나 내일 아침에 갑작스럽게 또 바뀌는 것이 이 시장의 트렌드이니 주시할 필요 있음.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비트코인(BTC) 차트스터디 210426b [내부링크]

goldjackson.tistory.com/18?category=842017 비트코인(BTC) 210426 #비트코인 4시간 봉 차트 아침에 급등이 나와버려서 마진 단타치느라 정신 없어서 이제서야 올림 현재 51012 찍고 머물고 있으나 여기서 잠시 더 오른다면 51600까지 보이고 그다음 54000까지인데.. 5 goldjackson.tistory.com #비트코인 4시간 봉 차트 4시간 봉 기준으로 약간 수정하였습니다. 아침에 차트 올렸다시피 54000까지 올 가능성 높다고 했는데 현재 근처까지 왔으나 매수세가 받치는 것 보니 54000 지지 하면 더 갈 확률이 높아 보임. 54000 지지하는 전제하에 추가 연장해서 저항선 57800~58000까지 보임. 허나 54000 지지 못하고 저 흰색 저항선 ..

비트코인(BTC) 차트스터디 210426 [내부링크]

#비트코인 4시간 봉 차트 아침에 급등이 나와버려서 마진 단타치느라 정신 없어서 이제서야 올림 현재 51012 찍고 머물고 있으나 여기서 잠시 더 오른다면 51600까지 보이고 그다음 54000까지인데.. 51600 지지하는지 봐야 흐름을 알것 같음 여기서 조정을 거친다면 1차 지지선 48900 2차 지지선 47000 까지 보임 2차 지지선이 어제와 같은 포인트임.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제 티스토리에서 올라오는 자료들은 정보공유가 목적이며, 특정 상품을 추천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투자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몫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BTC) 210425 g [내부링크]

#비트코인 15분 봉 ---------------------- 아까 전에 올린 차트 50300 언저리 근처 50202 찍고 흐르면 49700 49200 단기 지지선이 보임 50300 위로 지지하면 아까 전에 올린 차트 관점 동일함. 이거 단기 대응임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제 티스토리에서 올라오는 자료들은 정보공유가 목적이며, 특정 상품을 추천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투자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몫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BTC) 210425 f [내부링크]

#비트코인 15분 봉 ---------------------- 1차 지지선 49500 2차 483 ~ 492 크게 잡겠음. 마진 단타 정신없이 움직이고 있음. ------------------------------------- 아까 전에 올린 차트 492 터치하고 지금 조금씩 오르고 있으나 아까 전 차트 관점과 같이 498만 지지해주면 50300 51000 저항선이 보임 아까 넘나 정신 없이 움직였는데 오늘 글 20개 채우면 단기차트는 안 올리고 스윙 기준으로 올릴거임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제 티스토리에서 올라오는 자료들은 정보공유가 목적이며, 특정 상품을 추천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투자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몫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BTC) 210425 e [내부링크]

#비트코인 15분 봉 ---------------------------------- 아까 전에 올린 지지선 49100 이 라인 지지하면서 올려주면 498 지지하는 전제하에 1차 저항선 50300 2차 저항선 51400 ---------------------------------- 마진 단타 치느라 정신이 없는데... 단타 고배율 못 치게 막는 건지 단기 와리가리가 넘 심하게 움직이고 있음. 여기 대응 못하면 크게 물릴 수 있는 자리임. 498 언저리 근처 49963 터치하고 흐르고 있는데 1차 지지선 49500 2차 483 ~ 492 크게 잡겠음. 마진 단타 정신없이 움직이고 있음.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제 티스토리에서 올라오는 자료들은 정보공유가 목적이며, 특정 상..

비트코인(BTC) 210425 d [내부링크]

#비트코인 1시간 봉 아까 전에 올린 지지선 49100 이 라인 지지하면서 올려주면 498 지지하는 전제하에 1차 저항선 50300 2차 저항선 51400 저 차트의 패턴대로 움직이면 저기까지 보임. 단기대응임.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제 티스토리에서 올라오는 자료들은 정보공유가 목적이며, 특정 상품을 추천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투자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몫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BTC) 210425 c [내부링크]

#비트코인 15분 봉 아까 전에 올린 1차 저항선 50200 하늘색 2차 저항선 51100 노란색 1차 저항선 50200 언저리 근처 50314 찍고 지금 흐르고 있으나 49100까지 지지하면 됨 만약 49100까지 지지 못하면 470까지 봐야 되는데 그 밑에까지 보임. 이거 단기 대응임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제 티스토리에서 올라오는 자료들은 정보공유가 목적이며, 특정 상품을 추천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투자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몫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BTC) 210425 [내부링크]

#비트코인 1시간 봉 차트 그동안 단톡방에만 올리고 블로그는 이제 안 하고 티스토리에 처음으로 올려봄. 현재 이 자리는 좀 위험한 자리임. 수렴 중인데 저 수렴 패턴이 깨지면 주봉이 위험함 더 흐를 가능성 높은 자리임. 4만 달러 마저 지지 못하면 이번 시즌은 끝났다고 봐야 될 위험한 자리라 보수적으로 대응해야 함. 일단 1차 지지선 48900 2차 지지선은 47000 ~ 47500까지 보이지만 여기 무너질 경우 44500달러까지 주시해야 함 이 자리가 포인트인데 여기 무너지면 좀 크게 더 흐를 가능성 높음. 그리고 4월인데도 불구하고 날씨가 이리 더운데 신축년의 축토 기운이 양의 기운을 넘어가는 기운이라 올여름 무지 더울 수 있음.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제 티스토..

비트코인(BTC) 210425 b [내부링크]

goldjackson.tistory.com/9?category=842017 비트코인(BTC) 210425 #비트코인 1시간 봉 차트 그동안 단톡방에만 올리고 블로그는 이제 안 하고 티스토리에 처음으로 올려봄. 현재 이 자리는 좀 위험한 자리임. 수렴 중인데 저 수렴 패턴이 깨지면 주봉이 위험함 goldjackson.tistory.com #비트코인 15분 봉 몇 시간 전에 차트 올렸다시피 1차 지지선 48900 언저리 49149 찍고 오르고 있는데 이 자리 지지하고 저 노란색 위로 지지하면 흐름이 나쁘지 않음. 1차 저항선 50200 하늘색 2차 저항선 51100 노란색 여기 터치하는지 못하는지 보고 그다음 방향을 바꿀 예정임.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제 티스토리에서 올..

원화차트(USDKRW) 210425 [내부링크]

#달러원화차트 주봉 차트보면 수렴으로 지지하려고 하고 있음 1차 지지선 1080원까지 보이나 여기 무너지면 그 다음 1010원임 여기 오는 순간 지지선 무너지는 거라서 여기까지 오지 못하게 미국에서 대응하지 않을까 싶음 1080원까지 지지한다 전제하에 자세히 더 봐야 알지만 1차 저항선 1150 2차 저항선 1210원이 보임 1080이냐 1100원이냐 지지에 따라 저항선이 또 달라짐.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제 티스토리에서 올라오는 자료들은 정보공유가 목적이며, 특정 상품을 추천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투자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몫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코스닥(KOSDAQ) KQ11 210425 [내부링크]

#코스닥 주봉차트입니다. 이제 4월 말 곧 5월 공매도 풀리는 달이 점점 다가오고 있음. 차트 보시면 아시다시피 너무 가파름 당장 조정 와도 이상하지 않음. 그렇다고 다음 달 공매도 풀린다고 당장 떡락올 것 같지 않음 차트 보면 [1000 ~ 1010 지지하는 전제하에] 1100 ~ 1140까지 저항선이 보임 현재 지지하는 것 같기도 하고 버티고 있는 것 같기도 한 애매한 자리인데.. 2~3주 지켜보면 방향이 나오지 않을까 싶음 1000 여기 버티면 1100까지는 올 확률 높은 자리라 다음 달 공매도 풀리고 그 다음 분위기가 어떤 흐름인지 파악해봐야 알것 같음 -------------------------------- 제 티스토리에서 올라오는 자료들은 정보공유가 목적이며, 특정 상품을 추천하려는 ..

소문난 잔치에는 먹을 것 없음. [내부링크]

주식이나 암호화폐나 소문난 잔치에는 먹을 것이 없음. 2020년 경자년 바이오해에 10~50배 이상 펌핑할 때 그 소문 듣고 몰려온 사람들 물론 지인들까지.. 물린 사람 많아서 찡얼거리는 놈들 좀 있었는데... 뉴스 보고 들어올 때 이미 늦음 뒤늦게 뉴스 보고 들어와서 원금만 안 잃어도 다행인 거임.

코스피(KOSPI) 차트리딩210421 [내부링크]

주봉 차트 씨에스의 명리학 차트 이야기 :: 코스피(KOSPI) 차트 리딩 210421 (tistory.com) 코스피(KOSPI) 차트리딩210130 #코스피 주봉 차트입니다. 코스피 신고점 갱신하면서 3266 터치하고 여러 악재와 정책 영향으로 조정중인데.... 1차 지지선 2750 이 라인을 지지 못하면 2350까지 열려있으며 2350 지지 못하면 1400 ~ goldjackson.tistory.com 2750 근처 못 오고 2929 찍고 반등하였으나 전 고점을 뚫지 못하고 있음. 여기서 3250 뚫으면 3600까지 보이나 여기서 3250 돌파 못할 경우 1차 지지선 3050 2900 그 다음 2600 여기 무너지면 2300까지 보이나 2600이 중요한 자리임 5월 이후 일부분만 공매도 풀린다고..

辛丑년은 어떻게 될 것인가? [내부링크]

코로나빔 떡락 터지고 그 이후 유동자금 풀리면서 증시과 비트코인은 계속 신고점을 달성하고 있음. 계속 신고점 달성하면서 상승만 하길래 언제쯤 떡락이 올까.. 지난 과거 차트 복기하면서 패턴을 보니 순간 떠올랐는데.. 신축년 하반기부터 좀 주의하면서 살펴봐야겠구나 싶음 생각하고 있는 달이 7월과 10월 둘 중 하나인데... 이 달은 잠시 쉬어가야겠다는 생각이 듬. 매년 패턴이 변화무쌍하게 바뀌고 있지만 패턴 보면 그렇다는 거임. 뭐 아무 일 없으면 다행이지만.. 조심해도 나쁠 것 없다고 생각하여 보수적 전략을 미리 대비할 생각임. 내 개인적인 명리학 관점을 풀어서 보는 거고, 개개인 사람마다 현재 어떤 환경에 있느냐에 따라 운이 다르기 때문에 모두가 그렇지 않음. 현재 내가 처하고 있는 환경에 맞춰서 푸는..

코스피(KOSPI) 차트리딩210130 [내부링크]

#코스피 주봉 차트입니다. 코스피 신고점 갱신하면서 3266 터치하고 여러 악재와 정책 영향으로 조정중인데.... 1차 지지선 2750 이 라인을 지지 못하면 2350까지 열려있으며 2350 지지 못하면 1400 ~ 1850 크게 보셔야 합니다. 반대로 2750까지 지지하면 약간의 인륜적 반등이 나올 확률이 높으나 2750 언저리 근처에 지지하면서 반등 나올 경우 2950에 지지해주는지 살펴보셔야 합니다. 2950 지지 못하면 추가하락 확률 높은 자리입니다. -------------------------------- 제 티스토리에서 올라오는 자료들은 정보공유가 목적이며, 특정 상품을 추천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투자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몫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2021년 신축년 명리학 풀이 [내부링크]

1997 ~ 1998년 2008 ~ 2009년 2021년 ~??? 신축년의 해는 지난해에 있었던 일들 복기하면서 계획을 수정하는 일들이 있을 수 있고, 19년부터 추진해오던 일들이 21년에 마무리 짓는 한 해를 보낼 수 있음 과거에 있었던 일들이 하나둘씩 마무리 짓는 한 해를 보낼 수 있다 이 말임. 그리고 신축년 금의 기운이 중심이고 토의 기운이 들어오는데 화의 기운을 설기 하려고 할 거임 화의 기운은 폭발적인 기운인데.. 올해 신축년의 토의 기운이 들어오기 때문에 토의 기운이 화의 기운을 설기 시키기 때문에 거품이 꺼질 수 있음 작년에 내 단톡방에도 몇번 이야기했지만 신축년에 금융권 두들겨 쳐 맞을 수 있다고 이야기 한 부분이 그 부분임 거품이 꺼질 수 있기 때문에.. 그래서 과거에 꺼내서 보자면....

명리학이란 [내부링크]

명리를 이해하는 것은 사람을 이해하는 지름길이고, 흉한 것을 피하고 길한 것을 취하고 운명을 이롭게 다스리면서 적선을 통해 행복을 나누는 학문입니다. 4계절과 24절기 통해 환경 변화를 주면서 [움직일 운, 목숨 명] 운명을 주어진 삶 그대로 살아 간다기보다는 인간 삶의 변화와 움직임이 존재하는 학문이라고 생각하며, 운명을 바꾸고자 의지만 있다면 큰 틀안에서 조금씩 변화를 주면서 바뀌어 나갈 수 있습니다. #명리학 #학문 #운명 #역학 #만세력

터키 튀르키예 구호물품 보내는 방법과 주의사항!! [내부링크]

터키 튀르키예 지진으로 매우 심각한 상황이어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었으면 해서 겨울용 의류 위주로 챙겨서 보냈습니다만 몇가지 주의사항을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1. 옷을 이렇게 넣으시면 안 되고 비닐봉투로 포장해서 넣으셔야 합니다. 2. 주소를 보낼 때 Aid Material Turkiye Sleeping Bags 이렇게 적어주셔야 합니다. 여기가 3층 올라가는 입구 앞입니다. 인터넷에 올라온 주소가 거의 잘못 알고 계시는 분 많은데 인천시 중구 자유무역로 107번길 20, 304~306호 이글종합물류 네비에 이렇게 치면 다른 곳으로 안내하니 인천광역시 중구 자유무역로 107번 20(운서동, 칼트로지스인천공항(주) 이글종합물류센터 우편번호 22379 칼트로지스까지 입력하셔야 제대로 된 길로 안내합니다. 여..

차라리 모르는 게 낫다. [내부링크]

요즘 단톡방과 밴드, 블로그 보면서 느낀 거지만 다른 사람 의견을 무시하고 자기 생각과 맞지 않으면 너는 틀리다 내가 맞다는 식으로 ㅈ문가 흉내내는 놈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 문제가 심각하다는 걸 본인은 모른다. 오히려 잘 모르는 게 낫지 모른다고 자존심 상하거나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 요즘 다양한 포트폴리오가 늘어나고 있는데 사람이 어찌 전부다 알수 있겠는가. 차라리 잘못 아는 것보다 잘 모르는 게 낫다. 잘 모르는 사람이 잘 안다고 생각하면 심각한 문제로 초래하고 망상에 빠지기 쉽다. 제 3자가 봐도 잘 모르는 사람인데 본인이 잘 안다고 착각에 빠지면 이걸 넘어서 무식한 사람이 신념을 가지면 무섭다는 말과 다른 게 없다는 걸 최근 들어서 다시 느낌 명리학 관점에서 해석하면 지천명까지 저러고 살다 나이..

2022년 임인년에 K-리그 주목할만한 선수(영입) [내부링크]

선수들 너무 많아 인지도 높은 K리그 선수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그 외 총 수십명 됩니다. 전북 현대 OUT 이범영 수원FC 김민혁 성남FC 울산 현대 IN 김영권 (감바 오사카) 김현우[임대영입] (GNK 디나모자그..

뉴캐슬 프리킥 에이스 키어런 트리피어 중족골 골절 부상 [내부링크]

http://www.mydaily.co.kr/new_yk/html/read.php?newsid=202202142027361835&ext=na&utm_campaign=naver_news&utm_source=naver&utm_medium=related_news [오피셜] ‘2경기 연속골’ 트리피어, 부상으로 시즌 아웃..

강원도 평창 오대산 월정사, 상원사 유명사찰 [내부링크]

https://goldjackson.tistory.com/49 강원도 평창 오대산 월정사 #강원도 #평창 #진부 #오대산 제4교구 월정사 월정사 매표소에 주차료와 입장권 끊고 월정사 주차장에 오면 바로 불교용품이 보임 다리를 건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