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yypbirthday2u의 등록된 링크

 hayypbirthday2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8건입니다.

워홀 챌린지 주말 - 1주일 복습 04 [내부링크]

영어는 복습 오늘은 2주간 배운 내용을 쭈욱 읽어보며 다시 입에 착~ 붙기를 바라며 복습해 보았다. 문장을 그대로 외우다 싶이 해서 인지 나열하듯 말하는건 자연스러운데, 갑자기 한글 문장으로 만들기는 조금 시간이 걸린다. 좀더 복습과 반복 연습을 꾸준히 해야할 것 같다. 오늘은 따로 녹음은 하지 않고, 주제가 되는 문장과 전체 내용 가볍게 복습하기… 주말이라고 쉬지 않고, 가볍게라도 이렇게 정리를 하니 좀더 내것에 가까워지는 느낌이다. 앞으로 루틴을 만들때에도 꼭 이점을 활용해야 겠다.

워홀 챌린지 주말 - 1주일 복습 03 [내부링크]

1주일동안 정말 열심히 공부했다고 생각했는데, 복습을 시작하고 조금 놀랐다. 모두 완벽하게 기억하고 있다 생각했는데, 그렇하지 못했다. 그나마 다시 복습하니 1주일의 결실이 다시 이루어졌다. 내일도 다시 복습해야지~~

워터마크 없는 평생무료 화면 녹화 프로그램 (ZD 소프트 스크린 레코더) [내부링크]

워터마크 없이 화면을 녹화하거나 캡쳐 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받아서 설치해 보니, 사용하기 너무 쉽게 되어 있어서 한글 지원이 되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화면을 녹화하거나 캡쳐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은 사진을 클릭해서 직접 해당 프로그램 사이트에 방문해서 받으시면 됩니다. 받은 후 free download 버전으로 다운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저는 EXE 인스톨 버전으로 다운받아 설치를 하였는데요. 포터블용으로 받아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설치를 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은 레코더 아이콘 유아이가 우측 하단에 뜨게 됩니다. 평생 무료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X 표를 클릭하면 이메일과 코드 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뜨는데요. 그곳에 본인 아이디와 이메일 : [email protected]..

워홀 챌린지 06 - <시간이 걸리다> 여기 오는데 얼마나 걸렸어? [내부링크]

나는 일상속 생활 영어를 중심으로 진행을 하고 있다. 그래서 챕터 00에서 맘에 드는 챕터를 저번주 마무리하고, 이번주는 챕터6 내용으로 진행을 시작했다. 아마도 이번 챕터 모두를 섭렵하면, 영어에 자신감이 조금은 붙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막상 대화를 하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아직까지는 순탄하게 지내오고 있다. 오늘 배운 내용 중 외워야 할 단어도 직접 써보고... 만들어 보고 싶은 문장도 만들어 보고... 그런데 문장이 맞는지 모르겠다. 예전엔 카퍼플레이트체 영문 그래도 봐줄만 하게 썼었는데... 너무 오랫동안 쓰지않아서 아쉽다. 사실 준비하는 시간도 글쓰는 시간도 무지 오래 걸리기 때문에 제대로 시작하려면 엄두가 안난다...ㅎㅎ 어떻게 써야 하는지도 기억이...ㅎㅎ 갑자기 옛기억 소환하며..

워홀 챌린지 주말 - 1주일 복습 02 [내부링크]

오늘을 가볍게 5일 동안 챌린지 했던 내용을 복습 했어요. 그동안 연습한 내용을 공부하다 보니, 새로운 문장이 만들어 지기도 하더라고요. 시간을 가지고 복습을 하니, 이런 결과도 있었네요. 그리고 챌린지 이외에 공부를 했습니다.^^ 잠깐 잠깐 시간 날때마다 상황을 상상하며 외우고 있고요. 외운 내용이 제 입에서 저절로 나올때까지 꾸준히 챌린지와 함께 연습해 보려고 노력 중입니다.^^ 오늘도 파이팅입니다. 참고로 위 내용은 라이브아카데미에 있는 내용입니다.

워홀 챌린지 05 - <숫자> 이 정도는 말할 줄 알기 [내부링크]

영어 특수문자 표현하기 이번 숫자는 Phone number와 신발 사이즈... 그리고 달러 $$$에 대해서 배웠다. 년도에 대해서도 이야기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책 내용 어딘가에는 분명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책에서 나온 여성 신발 사이즈 6.5는 대략 235cm인듯하다. 나도 최근 나이키 농구화를 구매하고자 사이즈를 본 경험이 있다. 나는 당시 8.5였다. 265cm... 본인의 신발 사이즈 정도는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내 이메일에 들어가는 별표시와 느낌표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도 알아봐야겠다. 정말 이건 꿀팁인것 같다. ~ (물결 표시) : 영문으로 'tilde' 우리말로 '틸더' 정도... ! (느낌표) : 영문으로 'exclamation mark'..

워홀 챌린지 02 - <스몰톡> 좋은 칭찬과 나쁜 칭찬 [내부링크]

어제 어찌나 잠이 안오던지… 오늘 준비해야할 챌린지를 반복 반복 하고 잤다. 그래서 일까 일어나자 마자 바로 녹음을 켜고 내용을 녹음해 보았다. 몇 번 버벅이긴 했지만 그래도 잃어버리지 않아서 기분이 나쁘진 않다. 오늘도 하루 종일 입에 달고 살아야 겠지만, 혹시 몰라 외출 전 미리 챌린지 인증 글부터 작성하기로 했다…^^ 그런데 와이프가 빵사러 가잔다..ㅠㅠ . . . 다시 돌아와 bread and mornign ice coffee를 마시며 챌린지 미션을 마져 인증합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Compliment 칭찬

워홀 챌린지 01 - <인사> How are you?에 관하여 [내부링크]

혼자서는 정말 힘든게 영어인것 같다. 운동의 경우 루틴을 스스로 만들어 어떻게든 꾸준히 하는 편인데, 영어만은 매번 실패하였다. 그러던 중 코햄님의 워홀영어족보 챌린지 소식을 접하게 되었다. 코햄님은 우연히 양킹님 채널에 출연한 영상을 보고 알게 되었고, 코햄님의 적극 추천사이트 라이브 아카데미도 알게 되었다. 그런데 문제는 그렇게 정보를 알게 되었는데도 혼자 진행하다보니 중간에 포기하게 되었다. 역시나 혼자는 힘들었다. 또 왕초보이다 보니 라이브 아카데미의 수많은 영상 중에서 어떤것 부터 공부를 해야 할지 몰라 고민도 많았다. 그 당시 코햄님께 DM을 보내 물어볼까 하는 생각도 했었다. 그렇게 지내다 우선은 일상회화에 대해서 조금씩 노트에 정리해 놓고 시작해야지 하는 찰라... 이렇게 챌린지가 시작 된..

2천억원이 순식간에... 13분만에 마감 '연2% 3,000만원' [내부링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 접속오류건. 이러한 상황에 닥치면 정부자원 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미리미리 준비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소상공인, 전통시장) 정책자금 대출 3차 미리미리 체크하기 정부가 대출 자격 요건을 강화 한 후, 저신용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을 위한 정책자금 2회차 자금 2천억원이을 풀었으나, 13분만에 소진됐습니다. 1인당 최대 3,000만원으로 올리는 안을 내놓았습니다. 13분만에 소진 됐다는 말은 6,666명모두가 3,000만원씩 대출을 신청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그러나 신용등급에 따라 금액이 다르게 책정되었겠죠) 이번 2차 대출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 접속오류 사건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우선 2차에서 안전하게 신청 접수 받은 곳을 연결해 두었습니다..

어묵에서 세제가 우러나온다면... [내부링크]

겨울철 인기 음식 어묵꼬치... 그러나 누구나 한번쯤은 어묵 꼬챙이에 대해서 의문을 가져보았을 겁니다. 저 또한 그랬으니까요. 과연 어묵 꼬챙이는 어떻게 처리할까? 이러한 고민을 강서구에서는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어묵꼬치 조례안? 2월 9일 서울 강서구의회에 '어묵꼬치 조례안'이 통과 되었습니다. 서울특별시 강서구 어묵꼬치 등 꼬치 목재류 재사용 제한에 관한 조례안이 통과 된 건데요. 원안은 '재활용 금지'였으나 의회 논의 과정에서 폐기나 교체를 구청장이 계도하는 쪽으로 완화되어 제정되었다고 합니다. 어묵은 사실 뜨거운 국물 즉 100도 국물 온도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세균에는 문제가 없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위생 문제가 발생 가능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바로 꼬챙이 입니다. 교체해서..

영어로 "뭘 좀 하고 있어서~" 어떻게 표현할까? [내부링크]

오늘부터 차근차근 영어를 시작해 보기로 마음 먹고, 출근길 '라이브 아카데미 토들러'를 보며 오늘은 이걸 무조건 외우기로 맘 먹었습니다. Earlier morning I got a phone call from a friend. but I was in the middle of someting, so I couldn't answer it. I'm going to try to call him back later tonight. "아까, 친구에게 전화가 왔어 그런데 내가 뭘 좀 하고 있었어(하는 중이었어) 그래서 못받았어 이따 밤에 다시 전화해보려고." 녹음도 해보았습니다. 문장을 보고 읽어 보기 외워서 읽어보기

자린이 헬멧 원정기 2탄 스페셜라이즈드 [내부링크]

2탄이라고 하기 무안할 정도의 정보를 가지고 글을 쓰기엔 조금 민망하지만, 제가 직접 방문을 5차례 이상이나 했었고, 그때마다 매번 다시 착용해 보고 했었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적어봅니다. 뭐 매번 헬멧 때문에 스페셜라이즈드에 방문한건 아니고요. 지인들 따라 방문하기도 하고, 장갑이나 기타 장비 때문에 방문하기도 하고 그랬습니다. 사실 방문은 5차례 이상 했는데... 사진으로 남기질 않아서 포스팅 하기가 좀 그렇습니다. 그래서 제가 방문당시 제품과 현재 2022 버젼으로 새롭게 출시된 헬멧에 대한 내용을 캡쳐한 사진으로 (날로 먹네요...ㅎㅎ) 나열하면서 그때와 달라진점에 대한 개인적 생각을 이야기 하려 합니다. 우선 스페셜라이즈드 하면 뭐 알아주는 자전거 회사죠. 그러다 보니 국내에서도 인기가 상당..

자린이 헬멧 원정기 1탄 HJC 홍진 [내부링크]

자전거를 준비하면서 제일먼저 고려해야 할 것이 바로 안전입니다. 자전거 사고 사례들을 보면 헬멧을 사용함으로 큰 사고에서 벗어난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그래서 저도 다양한 헬멧에 대해 서치도 해보고 고민도 해보고, 동양인 두상에 적합안 헬멧 등도 알아보고, 특히 본인에게 맞는 디자인의 헬멧을 찾는게 우선이겠죠. 안전도 챙기고, 디자인도 챙겨야 하며, 자전거 패션에 큰 몫을 담당하고 있는 헬멧을 찾아야 하기 때문에 상당한 시간 많은 고민을 했던 자전거 준비물 중에 하나가 아니였나 생각됩니다. 우선 저는 국산의 자랑이라고 하며, 많은 유저층을 가지고 있는 홍진에 제품에 대해서 고민을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뭐든지 직접 착용해 보지 않고는 안될것 같아 쇼룸겸 라운지 오픈으로 라이더들의 휴식처를 제공하는 올림픽..

자전거나 타볼까? (자전거 입문) [내부링크]

자전거나 타볼까 하는 생각을 2020년 해보았습니다. 그러다 출퇴근 자출도 생각해 보았고요. 사실 자출에 대한 생각은 훨~~씬 전부터 생각했었는데, 차일피일 미루다 보니 4~5년이 훌쩍 지나간것 같습니다. 자전거를 타려면 우선 자전거를 봐야겠죠... 그래서 유튜브를 기웃기웃하다, 100만원 이하의 로드자전거 입문용 자전거 영상들을 보게되었습니다. 그중 트랙의 도마니 AL2가 가격도 95만원에 적당한것 같아 선택을 하였는데요. 이유는 뭐니뭐니해도 디자인이 너무 좋았기 때문입니다. 트랙하면 뭐 성능도 알아주는 자전거이다보니 바로 이거다 싶었습니다. 또 여러 유튜버들에게서 들은 이야기는 우선 디자인이 예쁘고, 본인 마음에 들어야 한번이라도 더 탄다는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현재 2022버젼의 사이트 가격을 캡쳐..

비 내리는 날 [내부링크]

모처럼 운동장을 방문하였습니다. 역시나 코로나로 문이 굳게 닫혀있네요. 언제쯤 활짝, 모두를 반겨줄 수 있을까요. 조금만 더 힘내보아요.

해외직구 제품 개인 간 중고 거래 허용 [내부링크]

1인 1대에 한해 적합성평가를 면제 받고 반입한 기자재는 반입일로부터 1년이 지나면 자유롭게 양도, 대여, 판매 등 거래가 가능합니다. 정부가 스마트폰, 블루투스 이어폰을 비롯한 방송통신기자재 등의 적합성 평가제도를 개선한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해외직구 제품의 개인간 중고 거래를 일부 허용한다고 하는데요. 해외직구제품의 경우 1인당 1대에 한해 판매목적이 아닌 개인 사용 목적으로 해외 직구를 통해 적합성평가를 면제받고 반입한 제품을 타인에게 판매할 경우 처벌 대상이 됐으나, 적합성 평가 면제 취지와 소비자 선택권의 균형 등을 고려해 반입 이후 1년 이상 경과시 개인간 중고거래를 허용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 ICT 제품의 평균 수명이 대략 2~3년 수준으로 1년 정도 경과하면 최초 반입 할 때..

다이어트 음료? 제로 콜라? 아이스아메리카노? [내부링크]

몸을 조금씩 신경쓰기 시작하면서, 그렇게 좋아하던 콜라나 기타 음료를 먹지 않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쩔수 없이 먹어야 하는 음식... 햄버거 또는 샐러드나 샌드위치를 먹어야 할 때... 사실 저는 제로 콜라를 정말 싫어 했었습니다. 끝맛이 사실 너무 이상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운동을 하고, 몸의 변화를 느끼기 시작하니, 욕심이 생기게 되고, 그렇다 보니 저절로 탄산음료를 피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전문적으로 운동을 하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저는 일반식도 잘 먹는 편이고, 정크 푸드도 꺼리낌 없이 먹고 있지만, 최대한 자제하려고 하는 편입니다. 그러던 중 제로콜라가 문득 생각나서 구매를 해 보았고, 칼로리와 기타 성분을 보고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위에 성분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칼로리가 ..

윈도우11 무료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마이크로 소프트웨어에서 올 10월 윈도우11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MS에서는 여러 기사를 통해 10월 5일부터 요건이 충족되는 PC에 윈도우11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저는 윈도우10 때에도 무료로 업그레이드를 했었는데요. 정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과거 업데이트 방법과 같이 MS는 사용자의 정보와 여러 요소를 활용하여 어떤 기기가 업그레이드 될지 결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윈도우11에 적합한 컴퓨터에서는 윈도 업데이트가 가능한지 여부를 알려준다고 하네요. 예전 제 경우에도 자동업그레이드 조건이 된 저의 컴에서 업그레이드 관련 내용이 컴퓨터에 메시지가 떴던걸로 기억나네요... 기존 아래 왼쪽구석에 있던 시작 메뉴가 가운데로 옮겨졌다고 밝혔는데, 개인적으로 인터페이스의 작은..

가을 하늘... [내부링크]

가을 하늘... 마구마구 들어서는 아파트... 예전 작은 산이 그립다.

추천 다이어트 식품 오트밀 [내부링크]

최근 유튜브를 보다 알게된 음식입니다.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오트밀에 대해서 들어만 봤지, 실제 제가 구입을 해서 먹게 될줄은 정말 몰랐거든요. 갑자기 몸을 좀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운동을 시작했는데요. 저는 앞으로 자린이가 될 예정입니다. 그래서 몸을 좀 가꾸고자해서 식단을 조절하고, 운동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보다 알게된 오트밀은 의외로 소화도 잘 되면서 단백질 함량도 꽤 있는 식품이였습니다. 포장을 보면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서 먹을수 있는 사진이 있는데요. 위에 칼로리와 그밖에 영양 성분을 보실 수 있습니다. 40g에 칼로리는 150kcal이고, 단백질이 5g이 들어 있습니다. 다른 아래 사진을 보면, 바나나, 코코아 닙, 아몬드 등과 함께 곁들여 먹는걸 추천하는 글도 있습..

다시 시작 [내부링크]

예전 한참 영어공부 열심히 하던때가 그리웠습니다. 코로나19가 심해지다보니, 답답함도 심해지고, 몸도 나른해지고, 게을러진것 같기도 하고요. 그러다 문득 코로나19가 종식되면, 해외여행을 꼭 가야할 것 같은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그런데... 영어 단어도 생각이 나지 않을정도고 먹지가 되어서 고민을 하다 영어 카페에 가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할지 몰라, 우선은 집에 있는 매직트리하우스 책을 가져와 읽기로 하였습니다. 그런데 읽다가 모르는 단어나 내용이 나오니까 자꾸 막히기 시작합니다. 그래도 읽는게 맞는지 그것도 모르겠더라고요.ㅠㅠ; 또 다시 고민을 하다 가입한 카페를 기웃기웃하고, 저와 같은 생각이 있는 분들과 댓글을 주고 받았었는데, 3030잉글리시 교육지원팀에서 메일이 와 있었..

운동이야? 다이어트야? 한달 2.7kg 감량 식단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디자이너 요디입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제 인생 최고점을 찍고 있는 시점에서 운동이 절실이 필요함을 느껴 휘트니스에 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깔끔하다는 소문이 있어 방문하였는데, 깔끔한 분위기가 운동할 만 하겠다 싶어 바로 등록을 하였는데요. 등록을 하고 처음으로 피팅도 7일 신청을 하였습니다. 처음으로 해보는 피딩... 과연 겨우 7일로 도움이 될지... 처음 등록을 하고 나니 인바디로 저의 몸 상태를 체크하였습니다. 그런데... 처음부터...ㅠㅠ; 프린트가 겹쳐서 이상하게 나오는거였어요. 다시 뽑고 싶었지만, 뭐 그냥 패스... 그리고 식습관에 대해서 물어보시더라고요. 그런다음 식단을 뽑아주셨는데, 평소 아침을 먹지않고, 점심과 저녁 그리고 수시로 먹는 간식... 그런데 간식을..

1일 1 샐러드로 건강 챙기기 [내부링크]

최근 몸이 부쪽 무겁고, 부은 느낌이 생겨서, 점심 만큼은 가볍게 식사하기로 했습니다. 회사 구내 식당에서는 매일 매일 다른 샐러드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저는 귀찮아서, 한번 구매할 때 2~4개를 구매합니다. 최근에는 밤에 야근 할때에도 샐러드로 대체해서 1일 2식을 하기도 했는데요. 구성품이 그리 나쁘지 않아, 점심시간에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며 식사를 합니다. 최근 뒤늦게 사이보그지만 괜찮아를 시청하고 있는데요. 편집을 정말 잘했더라고요. 영상을 보면서 정말 집중해서 보았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편집이 눈에 띄게 멋지거나 기발한 컷이 많았는데, 뒤쪽으로 가니 스토리 위주로 가고 편집은 일반 편집과 같은 컷 뿐이네요. 그래도 정말 재미있게 시청하고 있습니다. 이번엔 참깨 드레싱을 뿌려 보았는데요. 오리엔탈..

티스토리 한방에 카카오 애드핏 가입 및 승인 조건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가 예전보다 상당히 직관적으로 쉬워졌습니다.기존에는 유입경로, 방문통계, 수익 등을 보기가 쉽지 않아...구글 애드샌스만을 이용해서 확인을 했었는데요.이제는 블로그 자체에서 광고 넣기도 편하고,수익이나 통계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대단히 편리해졌습니다.최근 광고 플랫폼이 구글 애드샌스에 이어, 카카오 애프핏, 그리고 준비중인 유명한 Dable, Tenping까지 조만간 티스토리로 다양한 수익구조가 형성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오늘은 광고플랫폼 중 카카오 애드핏 가입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우선 검색창에 다음을 검색합니다.저는 네이버와, 구글을 많이 사용하고 있어서 네이버에 검색을 하였는데,블로그 글에 대해서는 많이 나오지만 직접적인 카카오 애드핏 사이트가 잘 검색되지 않아다..

홈텍스 간이과세자 현금영수증 발행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디자이너 요디입니다. 간이과세자로 온라인스토어나 다양한 재택을 통해서 N잡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간혹 처리 금액에 대한 증빙처리를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간이사업자는 세금계산서는 발급이 안되지만, 홈텍스를 통해 현금영수증은 발급이 가능합니다. 간이사업자가 쉽고 간편하게 현금영수증 발급하는 방법을 함께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국세청 홈텍스 또는 홈텍스로 검색을 하셔서 들어간 후 로그인을 합니다. www.hometax.go.kr/ui/pp/yrs_index.html?isCdn=Y 국세청 홈택스 유의사항 이용자가 집중되는 기간(1. 15.~25.)에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연말정산 사용시간이 개인별 30분으로 제한되오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용시간이 ..

애플워치 케이스, 풀커버 프레임 필름 일체형 케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디자이너 요디입니다. 오늘은 작년말에 구입했던 애플워치 풀커버 케이스에 대해서 소개하려합니다. 아주 조그마한 녀석이여서 받아보고 사진만 찍어두었었는데, 최근 이녀석이 아니였으면 액정이 깨지거나 기스가 크게 날뻔한 일을 겪고 올리게 되었습니다. 갑자기 포스팅을 하게 된 제품이여서 처음 받아 보았을때 사진과, 오늘 찍은 사진을 가지고 가볍게 설명하겠습니다. 우연히 페이스북을 통해 접하게 되었고, 당시 애플워치를 구입하고 처음이라 불안해 하며 다니고 있었습니다. 이런 저런 제품들에 대해서 서치도 하고, 사용기도 보고, 동영상 시청도 해보았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알게된 이제품에 마음이 끌려 구입하였습니다. 기스처럼 줄이 있는데, 깨지거나 기스가 있는건 아닙니다. ^^ 케이스 박스는 아주 단..

휴대용 스캐너 시저 샤인 울트라 언박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디자이너 요디입니다. 오늘은 휴대가 가능한 스캐너 시저 샤인 울트라 라는 제품인데요. 협찬 받은 사실 없고요. 오로지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위해 구입한 제품입니다. 기존 스캐너가 줄이 생기기 시작해서 고민하던 차에 와디즈에서 펀딩이 진행되어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한번 펀딩 대성공을 이룬 제품이여서 언제 재펀딩이 시작하나 기다리다가 마침 펀딩이 시작되어 신청하고, 한달 정도의 기간이 지난 후 받았습니다. 박스 자체가 조금 고급스럽게 보이는데, 안쪽도 고급스럽습니다. 박스를 열면 시저 샤인 울트라 스케너와 그밖에 악세서리 그리고 설치 CD가 들어있는데, 요즘 컴퓨터에는 CD롬 자체가 없는 경우가 많아서, 인터넷을 통해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야 합니다. 사이트는 www.czur.co..

애플워치 휴대용 무선 충전기 포터블 [내부링크]

애플워치를 사용하다보면 필요함을 무조건 느낄 수 밖에 없는게 바로 여유분의 충전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 이유는 일반 다른 충전기와 호환이 되지 않기 때문에 충전기를 가지고 이동하다 회사에 놓고 오기라도 하면, 충전을 대체할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검색을 이것저것 하다가 최근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무선충전기 하나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구매하고 일주일 정도 있으니 배송이 되더군요. 최근 알리익스프레스의 배송이 예전에 비해 상당히 빨라졌다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맥북 배터리도 주문했는데, 그건 좀 늦게 오네요...ㅜㅜ; 아마도 케바케 이긴 하지만 그래도 이게더 빨리 받고 싶은 제품이여서 기분 좋습니다...^^ 그럼 언박싱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나름 박스 디자인도 나쁘지 않고 깔끔한 ..

어펜딕스 (appendix) _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내부링크]

맹장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어펜딕스 (appendix) 가까운곳에 이런곳이 있는 줄 전혀 모르고 있었습니다. 무심코 늦은 점심을 간단히 먹어보자는 생각으로 들어섰는데... 분위기 정말 좋다~~~ 코로나로 주문은 입구에 주문할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급한 나머지 촬영하진 못했네요...^^ 가까우니 조만간 다시 방문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우선 주문을 하고 입구에 들어서면... 들어서자 마자 눈을 사로 잡는 실내 분위기... 정말 깔끔하고 공간 공간마다 나름의 테마가 있어보이는 구성입니다. 하나 같이 전문 가구점에 온 듯한 기분 마져 드는 공간 구성이였습니다. 첫 인상이 너무 깔끔해서 직장 동료들에게 알리고 싶은 장소였습니다. 물론 코로나여서 아직 알리지는 않았습니다...^^ 코로나가 좀 잠잠해지..

가격 대비 짱짱짱 - 아이패드 사용 가능한 4 포트 USB 3.0 멀티 허브 [내부링크]

와디즈 펀딩을 통해 구하게 된 4포트 USB 3.0 멀티 허브입니다. 아이패드 구매 후 이것 저것 구매할 제품이 의외로 많은데요. 그중 C타입 허브도 빼놓을 수 없는 제품입니다. 한동안 벨킨이나 유명한 제품들을 서치해 보았지만, 문제는 가격이 상당히 부담되어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마침 와디즈에서 4포트의 멀티 허브를 펀딩 하였고, 슈퍼얼리버드로 신청을 하여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처음 만났을 때의 모습부터 차근차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모습은 그리 나쁘지 않았지만 평균 수준의 케이스였습니다. 아이패드에도 컴퓨터에도 사용할 수 있는 C타입 허브와 USB 3.0 멀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이즈가 작아서 아이패드 악세사리로 매우 유용합니다. ] 기존 USB를 ..

강화필름 붙이다 깨먹었어요.ㅠㅠ [내부링크]

아이패드 구매 후 바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보호 필름을 붙이는 일이죠~ 그건 핸드폰이나 아이패드 모두 마찬가지인데요. 아이패드의 경우에는 연필로 쓰는 듯한 느낌이 나는 필름이 상당한 이슈가 되면서 저도 처음엔 스케치 느낌을 그대로 받을 수 있는 필름을 구매하려 하였습니다. 주변 동료의 제품들을 직접 보고 사용해 보니 정말 느낌이 좋았습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화면이 탁하게 보이는게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앞으로 사용할 목적이 무엇인지를 먼저 생각해 보니, 저는 앞으로 영상을 아이패드로 해보려고 구입 목적을 잡았는데, 영상의 컬러를 제대로 느끼지 못한다면 그건 아니다라고 결정을 짓고 강화유리필름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포지오 강화필름인데요. 가격이 좀 나가는 녀석이였습니다. 그래도 오랫동안 이..

아이폰 영상 h265 코덱 문제 해결, 팟플레이어 셋팅하기 [내부링크]

최근 아이폰 영상이 팟플레이어 셋팅에서 보이지 않는 경우와 넷플릭스 영화나 드라마가 4K UHD 해상도가 되면서 HEVC 코덱 즉 h.265 코덱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재생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근 네비게이션에서도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코덱만 설치하면 이러한 문제는 바로 해결됩니다. 최근 인터넷상에서 서치만 하면 금새 나오는 코덱중에서 제가 잘 사용하고 있고, 팟플레이어에서도 잘 재생되는 LAV Filter라는 코덱 설치 방법과 팟플레이어 환경설정 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이렉드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https://github.com/Nevcairiel/LAVFilters/releases/download/0.73.1/LAVFilters-0.73.1-Installer.e..

퀄리티 실용성 모두 만족 아이패드 케이스 [내부링크]

아이패드 구매를 결정하고 제일 많이 했던 고민이 아이패드 케이스 고르는 거 였습니다. 유튜브에서 추천하는 제품들도 나쁘지는 않았는데, 제가 원하는 컬러를 찾기가 그리 쉽지 않았습니다. 최근 네이비에 빠진 저는 고급스런 분위기의 네이비 컬러를 집중해서 찾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그 후 유튜브 블로그 등등을 수없이 찾아다니며 보고 읽고를 반복하여 처음엔 유튜브에 많이 노출되어 있는 제품을 고르려다 색상이 저에게 맞지 않아 좀더 서치해 보자해서 서치를 하다 발견한 제품입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포지오 사의 #아이패드케이스 입니다. 절대 협찬 같은거 받지 않고 제가 직접 서치해서 찾은 제품입니다. 상당히 깔끔한 제품이고, 디테일하게 모든게 맞고 특히나 제가 좋아하는 네이비 컬러가 상당히 고급스러운 제품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 [내부링크]

고민고민 하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인치를 구매하였습니다. 영상에 관심이 많은 저는 아이패드로 편집과 다양한 스케줄 관리 위주로 활용할 계획인데요. 당시 조카와 함께 구매를 했어요. 조카는 대학생으로 아이들 과외용으로 구매를 해서 10.2인치 사이즈로 구매를 했습니다. 오늘은 제것으로 끄적끄적 해봅니다. 저는 스페이스 그레이로 구매를 했습니다. 최근 본 색상중에 제일 맘에 드는 컬러~~ 바로 구매하자마자 미리 구매해 두었던 케이스에 쏘옥~ 뒷면과 카메라 그리고 C타입 단자를 찍어보았습니다. #C타입 단자로 바뀌니 정말 편해요. 애플 아이폰도, C타입으로 통일을 했으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생각이 마구마구 들었습니다. 핸드폰으로 촬영하다보니 고급진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을 제대로 담질 못하네요. 주변의..

무료 클래식 음원 받고 듣기만... [내부링크]

우연히 알게된 무료 클래식 음원 받는 곳입니다. http://www.kkacl.com/ 까칠한 클래식 www.kkacl.com 하지만 유튜브에 올렸을 경우에는 저작권 문제가 발생하여 수익을 낼 수 없습니다. 작업하며 듣는 친숙한 클래식과 차분한 음악은 이곳 까칠한 클래식에서 다운 받아 올린 영상입니다. 해외 5개국에서 차단되어 상업적으로 사용이 불가합니다. 또 저작권 침해 신고도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귀에 익숙한 클래식 듣기가 작업하기에 많은 도움을 주기에 따로 다운받아 듣곤합니다. 영상 제작에는 사용할 수 없지만 무료로 다운받아 즐길 수 있는 클래식 음원 무료 공유 카페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음원 다운로드 받는 법 [내부링크]

우선 제 유튜브 채널이 무료 영상 공유 채널이다 보니 제일 많이 주시는 질문이 영상다운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질문이 많습니다. 제가 이용하는 방법이면서 자주 사용하는 방법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프로그램을 받아서 설치한 후 사용하면 상당히 편하게 동영상 또는 음원을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 4K Video Downloader 입니다. 검색창에 검색 4K Video Downloader Get 4K Video Downloader를 클릭 하시면 프로그램이 다운 됩니다. 인스톨을 시작하겠습니다. 다운 받은 인스톨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면... 프로그램을 설치 하셨다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뜰것입니다. 프로그램을 한번 실행해 보겠습니다. 이제는 프로..

유튜브 인기 무료 폰트 3 [내부링크]

유튜버라면 빨리 써봐야하는 유튜브 인기폰트 3탄 최근 영상제작에 많이 쓰이는 폰트를 정리하여 영상으로 준비하였습니다. 영상에 쓰일 폰트를 한곳에 모아 바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 사진, 음악 등 저작권에 대한 문제가 많이 발생합니다. 그중 폰트도 상당히 고민거리입니다. 조금만 체크하면 다양하고 멋진 폰트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으로 준비하였으니 확인하시고 원하시는 폰트만 설치하시면 끝~~ 노란색으로 표현한 옵션이 보일시에는 주위 깊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버라면 빨리 써봐야 하는 유튜브 인기폰트 https://www.youtube.com/watch?v=Y_wmeS_IhrI 유튜브라면 빨리 써봐야하는 유튜브 인기폰트 오늘도 다양한 폰트로 준비하였는데요. 우선 각 제작사분들께 진심으..

유튜브 인기 무료 폰트 2 [내부링크]

유튜버라면 빨리 써봐야하는 유튜브 인기폰트 2탄 최근 영상제작에 많이 쓰이는 폰트를 정리하여 영상으로 준비하였습니다. 영상에 쓰일 글씨를 한곳에 모아 바로 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 사진, 음악 등 저작권에 대한 문제가 많이 발생합니다. 그중 폰트도 상당히 고민거리입니다. 조금만 체크하면 다양하고 멋진 폰트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으로 준비하였으니 확인하시고 원하시는 폰트만 설치하시면 끝~~~ 노란색으로 표현한 옵션이 보일시에는 주위 깊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버라면 빨리 써봐야 하는 유튜브 인기폰트 https://www.youtube.com/watch?v=aCnYC5FtSr8 유튜브라면 빨리 써봐야하는 유튜브 인기폰트 오늘도 다양한 폰트로 준비하였는데요. 우선 각 제작사분들께 진..

유튜브 인기 무료 폰트 1 [내부링크]

유튜버라면 빨리 써봐야하는 유튜브 인기폰트 1탄 최근 영상제작에 많이 쓰이는 굵은 폰트 및 인기 폰트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썸네일 뿐만아니라 다양한 곳에 적절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영상과 사진, 음악 등 저작권에 대한 문제가 많이 발생... 그중 빼놓을 수 없는 폰트... 조금만 체크하면 다양하고 멋진 폰트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으로 준비하여 쉽게 옵션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노란색으로 표현한 옵션은 주위 깊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1BF96ZKR8no 유튜버라면 빨리 써봐야하는 유튜브 인기폰트 유튜버라면 빨리 써봐야하는 유튜브 인기폰트 오늘도 다양한 폰트로 준비하였는데요. 우선 각 제작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다양한 곳에 활용 ..

무료 폰트, 이것만 보면 저작권 걱정 끝~ [내부링크]

영상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많은 사람들이 1인 미디어에 참여를 많이 하게 되었는데요. 점차 영상과 사진, 음악, 등에 저작권에 대한 문제가 많이 발생 하게 되었습니다. 그중 빼놓을수 없는 폰트도 마찬가지인데요. 폰트의 경우는 처음엔 모르다가 한참 사용 후 저작권에 걸리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전에 무료로 사용을 해도 무관한지 꼼꼼히 살펴보고 사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3번째로 영상만 보시더라도 조심해야 할 옵션을 체크하여 내가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한눈에 알기 쉽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노란색으로 표현한 옵션은 주위 깊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https://youtu.be/7aAchAE1xtQ 이번에 소개할 폰트는 명조체 관련 폰트입니다. 고급 고급스러우면서도 멋스런 명조체의..

디자이너가 추천하는 무료폰트 2탄 예쁜 손글씨체 [내부링크]

요즘 영상에 대한 관심이 많이 늘면서 편집프로그램, 카메라, 조명, 무료음악, 무료소스, 무료영상 등 작업에 필요한 요소들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 중 빼놓을 수 없는 폰트를 추천하려 합니다.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한 폰트만을 소개 드릴께요. 요즘 배경음악이나, 배경소스 등도 고민이지만 폰트에 대해서도 고민을 많이 하는 편인데요. 영상을 통해 쉽게 보고 원한는 폰트를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VKgN6Lqq3g 이번에 소개할 폰트는 디자이너가 추천하는 무료 폰트 1탄에 이은 2탄 총 15개의 예쁜 손글씨체를 소개하려합니다. 2탄 폰트도 정말 좋아요. 다운받아서 예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날이 상당히 더워지고 있네요. 그래서인지 겨울눈..

리퀴드 볼 이펙트 무료 소스 [내부링크]

리퀴드 이펙트 무료 영상 소스입니다. 영상작업이나 유튜브 작업시 다운 받으신 후 메트를 적용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엔 유튜브에서 직접 다운 받은 후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였으나 조금 어려워 하시는 분들을 위해 따로 올릴 예정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3분 이상 시청바랍니다 (유튜브 / 상단메뉴 동영상 클릭 후 전체재생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흔적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사용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Ovx9jbqXIrM

디자이너가 추천하는 무료폰트 1탄 예쁜 손글씨체 [내부링크]

요즘 영상에 대한 관심이 많이 늘면서 편집프로그램, 카메라, 조명, 무료음악, 무료소스, 무료영상 등 작업에 필요한 요소들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중 빼놓을 수 없는 폰트에 대해서 추천을 하려고 합니다. 특히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한 폰트만을 소개해드리려해요. 저도 음악도 고민이지만 폰트에 대해서도 고민을 조금은 많이 하는편인데요. 그러다 보니 영상까지 만들어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https://youtu.be/sDB74MYKiQI 이번에 소개할 폰트는 디자인적으로 많이 사용할 듯한 손글씨체를 시리즈로 소개하려 합니다. 1탄 총 18개의 폰트를 소개합니다. 시작은 고양시청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고양체입니다. 요즘 많은 지자체에서 지역 특성에 맞는 폰트를 제작해서 무료로 오픈하는 곳이 상당히 많습니다...

가볍게 만드는 애펙 물결 효과 [내부링크]

이번엔 가볍게 만드는 애펙 물결 효과를 소개하려합니다. 물결 모양으로 글씨가 생성되는 효과인데요.기존 c4d에서 많이 유행하던 효과인데,애펙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효과입니다. 메트가 될 솔리드에 effects / distort / wave warp 를 적용하거나 mask를 이요해서 형태를 만들면 끝입니다. 텍스트에 matte를 alpha matte로 적용하면 아래와 같이 텍스트에 matte가 적용된걸 보실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여러개를 만든 후 시간을 조절하면...간단하게 물결 모양으로 생성되는 텍스트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아래 링크에 접속하셔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bit.ly/애펙_물결효과 영상을 보신 후 파일을 받아 보시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도움..

모작 2탄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GbSxqejLXbQ 모작 영상입니다. 모작을 통해 모션의 텐션과 쉐입에 대해서 많은걸 배울 수 있었던 영상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트랜지션 효과는 현업에서도 간간히 사용하기도해서 상당히 유용한 영상입니다. 제작은 모두 2D에서 마무리 지으려고 하였으나 저의 경우는 비행기 부분에서 3D를 사용하여 좀더 빨리 작업을 마무리 하였는데요. 각자의 역량에 맞게 분석을 하셔서 작업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작을 하면서 쉐도우에 대한 고민도 많이 한 영상입니다. 하지만 쉽게 처리하였습니다...^^ 비행기의 경우 처음엔 2D에서 모든걸 다 처리하려고 많은 레퍼런스를 검색하기도 했었는데요. 최종적으로는 3D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3D의 장점이 수정이 2D에 ..

모작 3탄 -01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iiiNsOlHHlM NTV영상 모작에 대한 내용을 조금 정리해 봅니다. 영상을 보신 분들께서 처음에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할지 고민을 많이 하시는것 같습니다. 개개인마다 다른 분석으로 다르게 시작할 수 있지만 처음에 대한 고민을 조금 줄이고자 정리해봅니다. 이는 어디까지나 저의 개인적인 분석 방법이지 정답은 아닙니다. 저도 작업을 할때 도움을 받아서 진행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도움이 하나의 스킬을 익히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진심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선 저는 첫번째 씬과 두번째 씬을 3D로 모두 작업하였습니다. 처음 공이 튀고 라인이 그려지고 파장이 일어나는 부분 모두 3D로 처리해서 2D에서 일일이 3D와 맞추지 않았기 때문에 수월하게 ..

어른 장난감 깨끗히 청소하기 [내부링크]

평소 잘 안하던 자동세차를 하다가차에 잔기스가 생기는 걸 보고자동세차는 주유소 마다 다르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게 되면서꺼려하게 되었습니다. (일부 자동세차의 문제) 그러던 중저희집 강아지가 다리를 다쳐, 동물병원에 방문하면서근처 버블 세차장을 검색하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최근에 생기지 않았나 생각됩니다.전체적으로 아주 깔끔하였습니다. 사실 회사동료들과 세차이야기를 하다가 버블세차가 있다는 내용을 들었던 기억이 나서검색을 해본건데, 마침 근처에 있어서 이렇게 방문을 하게 되었고,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세차장 사장님께 교육도 받았습니다...^^ 사무실 내부도 상당히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 있어서세차를 하는 입장에서도 보기 좋았습니다. 우선 카드 1만원짜리를 하나 만들고, 사장님께 사용 방법을 들었습니다..

소중한 개인정보 안전하게 관리하세요 [내부링크]

소중한 개인정보 안전하게 관리하세요. e 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가 상위랭킹 되면서 많은 이들로 하여금 이슈가 되었는데요.오늘은 e 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 대해서 간략하게 이야기 하려합니다. e 프라이버스 클린서비스란? 행정안전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국민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지난 2010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서비스 내용은 인터넷에서 회원가입, 실명확인, 성인인증을 위해 주민등록번호, 아이핀, 휴대폰으로 진행된 본인확인 내용을한번에 통합 조회할 수 있습니다.주민등록번호와 아이핀은 최대 5년, 휴대폰은 최대 1년간의 내용을 조회할 수 있고요.그 중 휴대폰이 연평균 30%이상의 증가율을 보이며, 가장 대중적인 본인 확인 수단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휴대전..

실수에서 배우는 것들 [내부링크]

모든 사람은 실패를 경험한다.항상 성공하고 있는 것처럼보이는 그 사람도 당신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그 일에만 성공하고 있는 것이다. 그들도 다른 일에서는분명 많이 실패했다. 중요한 차이는성공한 사람은 실수에서 배우지만, 실패하는 사람은실수에서 아무것도배우지 못한다는 것이다. 운 좋게 한 번에 성공한 사람들은한계를 경험하지 못한다. 그러다가 실패를 겪게 되면실패를 인정하지 않고 변하지 않는최악의 사람이 되기도 한다. 그렇기에 실수하는 것이 용납되고실수에서 배운다는 문화를 창조한다면조직의 발전 속도가 빨라지고오히려 실수는 줄어들게 될 것이다. 성공을 위해서는 실패를하나의 과정으로 수용하는 것이 좋다. 나는 실패하지 않았다. 단지 성공하지 못한천 개의 방법을 발명했을 뿐이다.토마스 에디슨의 명언을 기억하자. 개..

혼자서 실패한 목표, 다같이 성공하기 [내부링크]

"목표를 이루고 싶을 땐 도움을 청하세요!" 목표를 정해 성실하게 노력했는데도좋은 결과를 성취하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혹시 목표를 이루기 위해혼자서만 고군분투하진 않았나요? 스탠포드 연구진인 제프리 코헨과 데이비드 셔먼은사람들은 긍정적인 자의식을유지하고 싶은 욕구 때문에자신의 결함을 보지 못한다고 합니다. 낯선 것을 배울 때 본능적으로방어적인 태도를 보이는 인간의 특성 때문인데요.이는 목표에 대한 노력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즉,우리는 혼자서 자신을 객관적으로관찰하는 능력이 떨어진다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표 성취를 위해서어떤 계획과 노력을 할 것인지 혼자가 아닌객관적으로 평가해줄 타인이 필요합니다. 실제로 사람들은 혼자 있을 때보다사람들과 함께할 때 더 지속적인 노력을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

인생은 곱셈이다 [내부링크]

인생은 곱셈이다 어떤 찬스가 와도 네가 제로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 출처:-좋은글:손끝느낌- 이미지출처:pixabay

성공한 후의 즐거움은 일평생이다. [내부링크]

공부할 때의 어려움은 잠깐이지만, 성공한 후의 즐거움은 일평생이다. -좋은글- 이미지출처:pixabay

감사한 하루 [내부링크]

사람의 부탁을 들어주는 것이 싫은 게 아니라 부탁할 때만 연락 오는 것이 싫은 것이다. -좋은글- 오늘 부탁을 참으로 많이 한 날입니다.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하나하나 깨우쳐 나가는 저의 모습을 보며,저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지금의 맘을 끝까지 가져야 겠다고 다짐해 보는 하루입니다.모두들 감사합니다. 이미지출처:pixabay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이용해서 퀄리티 높은 포스팅 하기 [내부링크]

간단한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로깔끔한 포트팅하세요. 저는 네이버 맞춤법을 수시로 사용하는데요.그 이유는 잘 포스팅한 내용의 글이 틀리거나 맞춤법이 맞지 않아퀄리티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바닥은 힘이 있다.바닥은 절망의 자리가 아니라치고 올라가는 자리이다.바닥으로 내려가지 않고안 빠지려고 허우적대니익사하게 되는 것이다.자신 있게 바닥으로 내려가라그 자리가솟구치는 능력의 자리가 될 것이다. 이렇게 최근 좋은 글을 작성한 후....뭐 이 정도는 특별히 수정할 사항이 없어 보였지만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뭐 첫 줄 힘이 있다는 제가 알면서도 잘못 쓴 내용이지만나머지는 제가 글을 쓰면서 인지를 못한 부분이기도 하였습니다.이렇게 정리해서 포스팅하면 좀더 보기 좋고,질..

계산된 위험은 감수하라 [내부링크]

계산된 위험은 감수하라.이는 단순히무모한 것과는완전히 다른 것이다. -조지 S. 패튼- 이미지출처:pixabay

변명하는 사람에겐 발전이 따르지 않는다. [내부링크]

게으른 사람에겐 돈이변명하는 사람에겐 발전이따르지 않는다. 자기만 생각하는사람에겐 사랑이,비교하는 사람에겐만족이 따르지 않는다. 한 줄 명언 이미지출처:pixabay

인생에서 가장 슬픈 세 가지 [내부링크]

인생에서 가장 슬픈 세 가지,할 수 있었는데,해야 했는데,해야만 했는데, 출처:루이스 E.분 이미지출처:pixabay

일일 생활 영어 한마디 나 샤워랑 아침 식사는 걸러야겠어 [내부링크]

When I woke up, it was almost 7. I thought I set my alarm for 6 AM, but it didn't go off. I found out that I set it for 6 PM instead of 6 AM. I decided to skip my shower and breakfast. almost 8 : 거의 8시go off : (알람이) 울리다set it : (알람을) 맞추다set it for 6 AM : (알람을) 오전 6시에 맞추다skip mu shower : 샤워를 거르다 눈을 뗐을 때, 거의 7시가 다 되었다. 나는 아침 6시에 알람을 맞췄다고 생각했는데, 알람은 울리지 않았다. 내가 아침 6시가 아니라 저녁 6시로 알람을 맞춰놓았다는 걸 알았다. 나..

바닥의 힘 [내부링크]

바닥은 힘이 있다.바닥은 절망의 자리가 아니라치고 올라가는 자리이다.바닥으로 내려가지 않고안 빠지려고 허우적대니익사하게 되는 것이다.자신 있게 바닥으로 내려가라그 자리가솟구치는 능력의 자리가 될 것이다. 출처:다시 시작하는 힘 중 이미지출처:pixabay

스무스4 짐벌 제품 사용기 및 한글 설명서 [내부링크]

ZHIYUN 제품의 스무스4 를 구입할 시 해외 직구 로 구매를 하였기에 한국어 설명서가 있다는 내용이저에게는 솔깃한 제안이였습니다.오늘은 스무스4 의 구성품 내용과 스무스4 의 상세 설명을 하려합니다. 사진과 같이 발포스펀지 케이스 에 들어있습니다.기존엔 이런 케이스에 들어 있지 않았다고 합니다.로닌 S나 오즈모 시리즈에 활용되었던 발포스펀지 케이스를스무스4 는 이번에 적용을 한 상황인거죠...^^ 요즘 스무스4 용 케이스가 따로 나오기도 했지만저는 아직은 구매 의사는 없습니다.^^ 병행수입으로 해외직구로 구매을 하였는데, 한글 설명서를 포함하고 있었습니다.가격도 아주 저렴하게 구입했고요.어디에서 구입했는지 궁금해 하실수 있어서 남깁니다.저는 Q10에서 구매을 하였고요. 쿠폰을 받아서 저렴하게 구매를 ..

미래의 그대에게 [내부링크]

지금의 그대는 미래의 그대에게얼마나 당당할 수 있는가?시간을 그렇게 사용하라미래의 그대에게미안하지 않도록 출처:좋은글/명언 이미지출처:pixabay

일일 생활 영어 한마디 내일 아침 몇시에 일어날 거야? [내부링크]

Tony told me about Suzy. Suzy sounds like a likable character.I think I'm going to love Suzy.Suzy is going to join Easy English starting next Monday.We're in for a treat. I'm thrilled. go to bed : 자다, 잠자리에 들다get up early : 일찍 일어나다a meeting : 회의get up by 6 : 6시까지 일어나다set your alarm : 당신의 알람을 맞추다 토니가 나에게 수지에 대해서 말해 줬다. 수지는 호감이 가는 캐릭터인 것 같다나는 수지를 아주 좋아하게 될 것 같다.수지는 다음 주 월요일부터 '이지 잉글리쉬'에 참여하게 될 것이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나를 좋아해줄 수는 없어요. [내부링크]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나를 좋아해줄 수는 없어요.누군가 나를 싫어하면그냥 싫어하든 말든 그냥 내버려 두고 살아요. 싫어하는 것은 엄격히 말하면그 사람 문제지내 문제는 아니에요. -혜민스님- 이미지출처:pixabay

일일 생활 영어 한마디 토니는 평범한 사람이야 [내부링크]

I was curious about Tony. Tony is just an everyday person. Tony speaks English, but Tony's English is not perfect. Tony just loves learning English. I Will listen to Easy English every day like Tony. speak English : 영어를 말하다not perfect : 완벽하지 않은learn English : 영어를 배우다hardworking : 열심히 공부하다 나는 토니에 대해서 알고 싶었다. 토니는 그냥 평범한 사람이다. 토니는 영어로 말을 하지만, 토니의 영어는 완벽하지 않다. 토니는 그냥 영어를 배우는 것을 아주 좋아한다. 나는 토니처럼 매일 '..

삶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내부링크]

삷은 표지판도 없는 낯선 길을걷는 것과도 같다오르막이 있고 내리막도 있는... 누구나 그길 위헤서 수없이넘어지고 깨진다 하지만 방향이 정해져 있다면 가는 길이아무리 복작하고 흔들려도상관없다. 방향만 확실하다면시간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이다. '삶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중에서 이미지출처:pixabay

일일 생활 영어 한마디 나무 한 그루... [내부링크]

step 1 : A tree fell on... 나무 한 그루가 ~위에 떨어졌어. step 2 : A tree fell on your car. 나무 한 그루가 네 차 위에 떨어졌어. step 3 : A tree fell on your car a few minutes ago. 나무 한 그루가 몇 분 전에 네 차 위에 떨어졌어. A tree fell on your car a few minutes ago. 영어를 할 때 어려운 것 중의 하나가, 숫자를 듣고 알아듣는 것과 숫자를 말하는 것이다. 도움이 될 만한 요령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상대방이 말하는 숫자, 즉, 전화번호나 생일, 날짜 등을 들을 때는 그것을 머릿속으로, 또는 소리 내어 중얼거리면서 적으시는 겁니다. 그리고 내가 전화번호나 계좌번호 등 ..

시간제약이 필요하다 [내부링크]

빨리 일하는 뇌를 만든다. 뇌의 기본 회전수를 높이려면'시간제약'이 필요하다. 시간제약을 부여하면뇌의 회전수가 올라간다. 시간에 한계가 있으면 긴장감이 생긴다. 출처:도요다 게이치, '생각과 행동사이'중에서 이미지출처:pixabay

일일 생활 영어 한마디 너무 가까이 오지 말아 주세요. [내부링크]

step 1 : Please don't...~하지 말아 주세요step 2 : Please don't get too close to....~에 너무 가까이 오지 말아 주세요step 3 : Please don't get too close to my poodle.제 푸들한테 너무 가까이 오지 말아 주세요. Please don't get too close to my poodle. close는 동사로도 쓰이고 형용사로도 쓰입니다.동사로는 '닫다'라는 뜻이고, 형용사로는 '가까운'이라는 뜻이죠.그런데 close가 동사로 쓰일 때와 형용사로 쓰일 때, 발음이 다르다는 점을 유의하세요.동사일 때는 /클로우즈/처럼, 형용사일 때는 /클로우스/처럼 발음합니다.그리고 형용사의 비교급으로 close에 r을 붙일 때도 clos..

지금한다 - 생각 즉시 실천해야 새로운 경험이 쌓인다 [내부링크]

모든 일이든 생각 즉시 실천해야 새로운 경험이 쌓여높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일처리 속도가 빨라진다.업무의 질이 향상된다.남보다 빨리 업무를 마무리 할 수 있다.빨리 일을 끝내면 다시 한 번확인할 시간 여유가 생겨 업무의 질도 높아진다.가장 중요한 비즈니스 스킬은'생각 즉시 행동하는 것'이다 출처 : 도요다 게이치,[생각과 행동사이]중에서 이미지출처 : pixabay

당신의 잘못 [내부링크]

태어나서 가난한 건당신의 잘못이 아니지만,죽을 때도 가난한 건당신의 잘못이다. -바이런- 이미지출처 : pixabay

자기가 가는 길이 곧 길이 된다. [내부링크]

남들이 안될거라고 하는 말에쉽게 포기하지 말라.내가 처음에 인터넷으로옷을 팔 거라고 하니 다들 웃었다.누가 입어보지도 않고 옷을 사느냐고.두려워말라.자기가 가는 길이 곧 길이 된다. 스타일난다 김소희 이미지출처 ㅣ pixabay

스마트스토어 가입 방법 따라 하기 [내부링크]

유통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처음 제일 많이 시작하는 스토어가 네이버의 스마트 스토어 입니다.저도 유통을 공부하게 되면서 스마트 스토어 를 알게 되었고, 가입을 하게 되어 정리해 보았습니다.스마트 스토어 를 시작할 때 에는 3가지 서류가 필요합니다.사업자 등록증 사본사업자 명의 통장 사본통신판매업 신고증 사본 저는 사업자 등록증을 뺀 나머지는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가입을 하였습니다.상품 판매권한 신청을 하려면 위 3가지 내용이 모두 준비되어야 하지만 준비되어 있지 않아서 신청 후 필요한 서류가 준비되는 데로추가 하시면 되기 때문입니다. 스마트 스토어 를 가입하시는 절차에 사업자등록시 만든 상호명이 필요하고, 변경도 가능합니다.(추후에 알게된 내용입니다.)스마트 스토어 URL이 주어지는데 URL뒤에..

과정의 재미를 느껴라 [내부링크]

과정에서 재미를느끼지 못하는데,성공하는 일은거의 없다. -데일 카네기- 이미지출처 : pixabay

일일 생활 영어 한마디 타이어 갈아 본 적이 없어 [내부링크]

step 1 : I haven't p.p....나는 ~해 본 적이 없어.step 2 : I haven't changed a tire.나는 전에 타이어를 갈아 본 적이 없어.step 3 : I haven't changed a tire before.나는 전에 타이어를 갈아 본 적이 없어. I haven't changed a tire before. '도움'의 뜻으로 a hand를 쓰는데요. a hand라고 해야지, your hand, my hand라고 하시면 안 됩니다.그러면 그건 그야말로 네 손을 내게 주고, 내 손을 너에게 주는 것이거든요.'나 좀 도와줘'라고 할 때는 Please give me a hand.라고 하시고, '내가 도와줄까?'라고 할 때는 Do you need a hand?라고 하시면 됩니다..

이유가 있는 이유 [내부링크]

게으른 사람에겐 돈이,변명하는 사람에겐발전이 따르지 않는다. 자기만 생각하는사람에겐 사랑이,비교하는 사람에겐만족이 따르지 않는다. 이미지출처 : pixabay

일일 생활 영어 하루 한문장 다이어트 살을 빼다 체중 유지 [내부링크]

step 1 : It's not easy to..t.~ 게 쉽지 않아.step 2 : It's not easy to keep the weight off.체중을 유지하는 게 쉽지 않아.step 3 : It's not easy to keep the weight off after losing it.살을 빼고 나서 체중을 유지하는 게 쉽지 않아. It's not easy to keep the weight off after losing it. '살을 빼다'라는 말은 lose weight이고 '살이 찌다'라는 말은 gain weight 혹은 put on weight이라고 한다.종종 weight 앞에 my를 넣는 오류를 범하는데 lose my weight, gain my weight, put on my weight이..

망설이기 보다는 차라리 실패를 선택하라 [내부링크]

망설이기 보다는 차라리 실패를 선택하라 고민은 어떤일을 시작하였기 때문에 생기기보다는일을 할까 말까 망설이는 데에서 더 많이 생긴다.성공하고 못하고는 하늘에 맡겨두는 게 좋다.모든일은 망설이기보다는 불완전한채로 시작하는 것이한 걸음 앞서는 것이 된다.재능 있는 사람이 이따금 무능하게 되는 것은성격이 우유부단하기 때문이다.망설이기 보다는 차라리 실패를 선택하라.. B.러셀 이미지출처 : pixabay

일일 영어 하루 한문장 ATM 현금 인출기 [내부링크]

step 1 : Did you just...?방금 ~하셨어요?step 2 : Did you just withdraw cash?방금 현금 인출하셨어요?step 3 : Did you just withdraw cash from that ATM?방금 저 ATM에서 현금 인출하셨어요? Did you just withdraw cash from that ATM? '퉁명스럽게 굴다'라는 우리말을 보고 그에 맞는 영어 단어가 쉽게 떠오르지 않으셨죠?이럴 때는 일단, 비슷한 단어를 써 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정확하게 '퉁명스럽게 굴다' 에 맞지는 않지만,'무례하고 버릇없다'는 뜻의 rude를 쓸 수도 있고, not polite를 쓸 수도 있겠죠.그리고 나서, be curt with~라는 표현을 배웠으면 이제 이 표현을 여..

국세청 홈택스 개인사업자 간이사업자 등록 방법 [내부링크]

제가 오늘 처음으로 개인사업자 등록을 해보았습니다. 처음 무작정 개인사업자등록을 하게되면 상호명에서 막히게 됩니다. 상호명을 준비해 두신 분이라면 상관이 없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참으로 난감하죠...^^ (제가 몇일전 등록하러 방문했다가 상호명에서 막혀서 시간을 조금 허비한 당사자입니다. ) 개인사업자등록을 신청하기 전에 '일반 과세자'와 '간이 과세자'중 하나를 결정해야 합니다. 두 유형은 세금 납부절차와 세부담에 차이가 있습니다. 부가가치세 과세사업을 하면 일반 과세자가 되는 것이 원칙이지만, 영세 소규모 사업자의 신고편의 및 세부담 경감을 위해 간이과세 제도를 두고 있는 것입니다. 사업체의 연간 매출이 4,800만원이 넘고 세금계산서를 발행할 경우에는 '일반' 과세자'를 선택하고, 그렇지 않으면..

좋은 인간관계 [내부링크]

좋은 인간관계 1 일상생활과 사업에서 모두 성공을 거둘 수 있는 전제조건이다.2. 좋은 인간관계는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보호하고 유지되어야 한다.3. 인간관계의 첫 번째 기술은 이해와 배려이다. 이미지 출처 : pixabay

일일 하루 기초 영어 운이 좋다 [내부링크]

step 1 : After a visit to...~에 갔다 와서.step 2 : After a visit to my friend's apartment,...친구네 집에 갔다 와서.step 3 : After a visit to my friend's apartment, I found it there.친구네 집에 갔다 와서, 나는 거기 있는 걸 발견했어요. After a visit to my friend's apartment, I found it there. You're lucky. 나 I'm lucky. 는 너나 내가 '운이 좋다'라는 뜻이죠.You're lucky, I'm lucky 뒤에는 을 쓸 수도 있고, 대화문에서처럼 를 이어 쓸 수도 있습니다.'넌 참 효자 아들(또는 효녀딸)'을 둬서 운이 좋다...

요요 모르는 토탈 다이어트 [내부링크]

토털 다이어트란 먹는 음식을 일일 810cal의 수프, 쉐이크, 바 등으로정교하게 구성된 식단만 섭취해 집중적으로 살을 빼는 프로그램을 말한다.예전 모델 이소라씨의 다이어트 방법으로 많은 이슈가 되기도 했었다.당시 운동과 겸하면 노화방지효과까지도 있다고 하여 많은 여성이시도를 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지금까지 이런 식단은 이후에 요요로 다시 살이 빠르게 쪄 체중 감량에 좋지 않을 수 있다는 우려가 있었다.영국의 연구진이 그렇지 않고 오히려 살을 빼는 데탁월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내놓았다. (2018년 10월) 완전 식단 대체 프로그램 (토털 다이어트)이란 평소 먹던 음식을 중지하고전문가가 짜준 수프, 쉐이크, 바 등 일일 810cal의 맞춤 식단으로정해진 기간 식생활을 완전히 바꾸는 것을 말한다. 영..

일일 기초 영어 공부 한마디 기념일 다이아몬드 반지를 샀어요. [내부링크]

step 1 : Our anniversary is coming up.우리 기념일이 다가오네요.step 2 : Our anniversary is coming up and I bought you...우리 기념일이 다가오길래, 당신 주려고 ~를 샀어요.step 3 : Our anniversary is coming up and I bought you a diamond ring.우리 기념일이 다가오길래, 당신 주려고 다이아몬드 반지를 샀어요. Our anniversary is coming up and I bought you a diamond ring. 는 '~했어야 했는데, (안 했다)'라는 말입니다.반대로, '~하지 말았어야 했는데'라고 할 때는

비타민 D의 파워 [내부링크]

비타민 D, 비타민 A, B, C를 이기고 대세가 되다~~ 뼛속부터 정신 건강까지가 비타민 D 영역뼈 건강의 핵심 성분은 칼슘과 인, 이 두 영양소가 흡수되도록 돕는 것이 바로 비타민 D다.아무리 칼슘과 인을 열심히 챙겨 먹는다 해도 비타민 D가 부족하면 뼈가 튼튼해질 수 없다는 것.그래서 비타민 D의 가장 널리 알려진 별명이 바로 '뼈 비타민'이다.골다공증 위험군으로 분류되는 폐경기 이후의 여성은 물론 남성과 젊은 층의 뼈 밀도도 점차 낮아지는 요즘에는더욱 고마운 비타민.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 분비 촉진도 비타민 D의 특급 능력이다. '햇빛 비타민' 이라고도 불리움비타민 D의 또 다른 별명은 '선샤인 비타민', 하루 30분만 햇빛을 쐬면 필요한 만큼 체내에서 합성되기 때문이다.하지만 북반구에 위치한 ..

비판하는 법을 배워라 - 좋은 인간관계 만들기 [내부링크]

비판하는 법을 배워라. 부득이한 상황이 아니라면 절대 다른 사람을 비판해서는 안되지만종종 선의의 비판이 일종의 피드백이 될 수 있다.그렇기에 우리는 반드시 현명하게 비판하는 법을 배워 익혀야 한다.좋은 인간관계는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보호하고 유지하는 것역시 매우 중요하다.좋은 인간관계는 일상생활과 사업에서 모두 성공을 거둘 수 있는중요한 전제조건이다. 이미지 출처 : pixabay

변해가는 방송 시스템 SD HD UHD [내부링크]

프레임레이트(framerate)는 재생률(refresh rate) 또는 주사율(scanrate)이라고도 부르는데,초당 보여 주는 정지 이미지의 수를 말한다.여기서 하나의 정지 이미지를 프레임(frame)이라고 부르며, fps(frame per second)라는 단위를 사용한다. 일반적으로 영화는 24fps, 한국과 미국, 일본의 방송은 NTSC를 표준으로 사용했거나 사용하는 지역은 29.97fps, 유럽과 아프리카 지역처럼 PAL과 SECAM을 방송 규격으로 사용한 지역은 25fps를 사용한다. 프레임레이트 대신 초당 반복수를 의미하는 헤르츠(Hz, hertz)를 단위로 사용해 표기하는 경우도 있지만 초당 이미지 수라는 의미는 동일하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눈은 15fps 이상의 주사율로 동영상을 보여 주..

실무 라이팅 적용 사례 및 네이밍 [내부링크]

프로덕션 실무 라이팅 (lighting in projuction)모델링이나 리깅(rigging), 또는 레이아웃(layout) 같은 프로젝트의 초기 단계에서는라이팅에 그렇게 많은 시간을 투자하려고 하지 않습니다.기껏해야 만들어진 모델이 잘 보이도록 간단한 라이팅 그리(lighting rig)를 사용하는 정도.에니메이션을 테스트 렌더링하는 단계에서 최소한 하나 이상 조명을 적용해서그림자가 잘 드리워지는지 체크해 보아야 한다.만일 아무 그림자도 없이 애니메이션을 테스트한다면,예를 들어 발이 땅에 닿지 않는 상황처럼 물리적인 실수를 간과하기 쉽다.이런 종류의 실수는 조명이 완전히 들어갈 때 분명히 드러난다.따라서 테스트 애니메이션을 할 때 발견할 수 있다면 가장 좋다. 본격적인 라이팅 과정은 레이아웃이 끝나면..

시각적 라이팅 [내부링크]

장면을 라이팅하는 것은 실제 현실의 라이트 값을 시뮬레이션하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다.라이팅은 장면을 음미하도록 돕는 확실한 시각적 목적을 이루기 위해 디자인된다.라이팅 아티스트가 이 목표를 얼마나 잘 달성하느냐에 따라장면의 느낌이 얼마나 잘 확장 될지 아니면 산만하게 만들어질지가 결정된다. 사물을 읽기3D 렌더링은 사진이나 영화 촬영, 그림 등과 마찬가지로,3차원의 장면을 표현하는 2차원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과정이다.랜더링에 실재감과 존재감을 부여하기 위해,그리고 3차원 물체와 캐릭터가 관객과 완전히 소통하기 위해서는라이팅에 정성을 들여 모델들을 시각적으로 드러낼 필요가 있다.어떤 사람들은 이 과정을 라이트로 모델링하기라고 한다.왜냐하면 물체를 3D로 인식하게 만드는 것은 우리가 설정한 라이팅이기 때..

일일 하루 기초 영어 한문장 뭐가 ~라고 생각해? [내부링크]

step 1 : What do you think...r?뭐가 ~라고 생각하세요?step 2 : What do you think is wrong with...?~에 뭐가 문제라고 생각하세요?step 3 : What do you think is wrong with your computer?컴퓨터에 뭐가 문제라고 생각하세요? What do you think is wrong with your computer? *What do you think is wrong with your computer?는 What is wrong with your computer?에do you think를 넣은 문장입니다. 여기서 What은 주어로 쓰였는데, 의문사가 주어가 아닌 경우에는do you think가 있을 때와 없을 때 어순이..

일일 하루 기초 영어 한문장 한입 먹어봐 맛이 예술이야 [내부링크]

step 1 : Have just one bite.한 입만 먹어 봐.step 2 : Have just one bite then it will take you mind off your test.한 입만 먹어 보면, ~ 생각은 싹 없어질 거야.step 3 : Have just one bite then it will take you mind off your test.한 입만 먹어 보면, 시험 생각은 싹 없어질 거야. Have just one bite then it will take you mind off your test. *음식을 먹었을 때 쓸 수 있는 표현It's yummy. It's delicious. It's fabulous.그리고 '맛이 예술이야!'와 같은 느낌을 전하는 표현으로It's out of ..

홍지민 핑거루트 다이어트 성공 비결 [내부링크]

출처 : 홍지민 인스타그램 jimong0628 뮤지컬 배우 홍지민씨의 핑거루트 다이어트가 다시금 유명세를 보고 있는데요.얼마나 힘들게 했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정말 예뻐지셨어요.홍지민씨의 인스타만 방문해 보아도, 자기의 계획을 세워놓고, 다이어트 계획을 공개, 스스로 약속을 지키며 하루하루 노력을 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렇게 멋지게 성공하지 않았나 싶습니다.정말 멋진 배우시네요. 핑거루트는 사람 손가락을 닮아서 붙여진 이름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Finger Root) 인도네시아 열대우림 지역에서 자라는 생강과 뿌리 식물이라고 해요.우리가 겨울철 감기 기운이 있을때마다 챙겨먹는 생강차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도 민간요법으로 많이 이용된다고하네요.종류는 건재와 분말, 그..

일일 하루 기초 영어 공부 스터디 하루 한문장 드라이브 품절남 [내부링크]

step 1 : Feel free to...편하게 ~하세요.step 2 : Feel free to come over.편하게 들르세요.step 3 : Feel free to come over and give it a test drive.편하게 들러서 시운전해 보세요. Feel free to come over and give it a test drive. *available 은 어떤 물건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할 때도 쓰지만, 사람에게도 씁니다.나 저 남자한테 마음이 있는데, 싱글인가?라고 하면,I'm interested in him, but is he available?이라고 할 수있고,대답으로 '아니야, 저 사람 결혼했어.' 라고 한다면,No, he's not available. He's married. ..

일일 하루 기초 영어 공부 하루 한문장 실력 향상 [내부링크]

step 1 : Do you want me to...?내가 ~해줄까?step 2 : Do you want me to help you to...?내가 ~하는 거 도와줄까?step 3 : Do you want me to help you to improve your speaking ability?내가 말하기 실력 향상시키는 거 도와줄까? Do you want me to help you to improve your speaking ability? *'얼마 동안의 기간을 쉬다'라고 할 때 쓰는 표현으로 take ~off와 have ~off가 있습니다.take ~off는 그 기간 동안 쉬기로 되어 있는 사실을 가리킵니다.즉, I'll take a day off tomorrow.라고 하면, '나 내일 하루 쉴래' 라..

일일 하루 기초 영어 공부 하루 한문장 대신 instead [내부링크]

step 1 : May I give you...?~를 드려도 될까요?step 2 : May I give you my driver's license?제 운전면허증을 드려도 될까요?step 3 : May I give you my driver's license instead?대신 제 운전면허증을 드려도 될까요? May I give you my driver's license instead? *instead 는 '대신'이라는 뜻입니다. '대신, 대신에'라고 할 때는 문장 앞이나 끝에 instead라고만 하면 되고,'~ 대신에'라는 대상이 있을 때는 instead of~라고 합니다.ex)I'll buy a nice concert ticket instead of an expensive bag. (난 비싼 가방 대신 ..

일일 하루 기초 영어 공부 개인적인 용도 되팔다 [내부링크]

step 1 : Is it for이거 ~를 위한 거예요?step 2 : Is it for your personal use이거 개인적인 용도로 쓰시는 거예요?step 3 : Is it for your personal use or for resale?이거 개인적인 용도로 쓰시는 거예요, 아니면 되파시는 거예요? Is it for your personal use or for resale? *carry 는 여러 가지 뜻으로 쓰인다. '짐이나 물건을 들다, 운반하다'라는 뜻도 있고,'가지고 있다, 가지고 다니다'라는 뜻도 된다.'이거 너무 무거운데 같이 좀 들어 주시겠어요?'라고 하려면It's really heavy, so can you please help me carry it?이라고 하시면 됩니다.그리고 '저..

일일 하루 기초 영어 공부 카풀 carpool help [내부링크]

step 1 : I carpool with two persons.나는 두 사람이랑 카풀을 해요.step 2 : I carpool with two persons but there's room...나는 두 사람이랑 카풀을 하는데, 자리가 있어요.step 3 : I carpool with two persons but there's room for one more.나는 두 사람이랑 카풀을 하는데, 한 사람 더 들어갈 자리가 있어요. I carpool with two persons but there's room for one more. *help 뒤에 바로 동사원형을 쓰면, '~하는 데 도움을 주다'라는 말이다.help pay는 '돈을 내는 데 도움을 주다', 즉 '돈을 좀 보태 주다'라는 말이고,다는 것.hel..

영어 공부 교통 체증 traffic forget [내부링크]

step 1 : Do you think...?~인 것 같아요?step 2 : Do you think the traffic will be heavy?차가 많이 밀릴 것 같아요?step 3 : Do you think the traffic will be heavy at this time of day?이 시간에 차가 많이 밀릴 것 같아요? Do you think the traffic will be heavy at this time of day? *forget 뒤에 을 쓰면, 해야 할 일을 깜박하고 안 했다는 것.I forgot to turn off the gas. 깜박하고 가스 불을 끄지 않은 것이 됨forget 뒤에 -ing를 쓰면 이미 했던 일을 깜박하고 잊은 것이됨.I forgot turning off t..

영어 공부 엑스레이 차를 타다 태워주다 [내부링크]

step 1 : I think~인것 같아요.step 2 : I think I better...~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step 3 : I think I better have it x-rayed엑스레이를 찍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I think I better have it x-rayed *ride는 어디까지 차로 데려다 주는 것을 말합니다. 내가 남의 차를 얻어 타고 갈 때는 라고 말하고,내가 남을 차에 태워 줄 때는 라고 하면 된다.Can I get a ride to the nearest subway station?(가까운 지하철역까지 차 좀 얻어 탈 수 있을까요?)혹은 Do you want me to give you a ride to the subway station? (지하철역까지 태워다 ..

여우 사이 [내부링크]

오늘은류시화 시인의여우 사이를 올려봅니다. 여우 사이 나무와 나무 사이섬과 섬 사이사람과 사람 사이 어디에나 사이가 있다 여우와 여우 사이별과 별 사이마음과 마음 사이 그 사이가 없는 곳으로 가고 싶다 물과 물고기에게는 사이가 없다바다와 파도에는 사이가 없다새와 날개에는 사이가 없다 나는 너에게로 가고 싶다사이가 없는 그곳으로 -류시화 시집 '외눈박이 물고기의 사랑' 중- 이미지 출처 : pixabay

영어 공부 힘들어 쉴께 [내부링크]

step 1 : I've had a long day.오늘 아주 힘들었어요.step 2 : I've had a long day at work.오늘 회사에서 아주 힘들었어요.step 3 : I've had a long day at work so please let me relax.오늘 회사에서 아주 힘들었으니까 나 좀 쉬게 해 줘요. I've had a long day at work so please let me relax. *이유를 묻는 의문사 Why는 How come과 같은 뜻이다.뒤에 오는 어순은 다름.Why 뒤에는 의문문의 형태가 오고, How come 뒤에는 평서문의 어순이 온다. 왜 늦었는지 물을 때- Why are you late?- How come you are late? -EBS FM Rad..

탈무드 인맥관리 17계명 [내부링크]

탈무드 인맥관리 17계명 1. 지금 힘이 없는 사람이라고 우습게 보지 마라. 힘 없고 어려운 사람은 백번 도와줘라. 2. 평소에 잘하라. 평소에 쌓아둔 공덕은 위기때 빛을 발한다. 3. 내 밥값은 내가 내고 남의 밥값도 내가 내라. 남이 내주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마라 4. 고마우면 고맙다고, 미안하면 미안하다고 큰소리로 말하라. 마음으로 고맙다고 생각하는 것은 인사가 아니다. 남이 내 마음속까지 읽을 만큼 한가하지 않다. 5. 남을 도와줄때는 화끈하게 도와줘라. 도와주는지 안 도와주는지 흐지부지하거나 조건을 달지 마라. 괜히 품만 팔고 욕만 먹는다. 6. 남의 험담을 하지 마라 그럴 시간 있으면 팔굽혀펴기나 해라. 7. 직장 바깥사람들도 골라서 많이 사귀어라. 직장 사람들하고만 놀면 우물 안 개구리..

끝없는 논쟁을 피하라 [내부링크]

끝없는 논쟁을 피하라사람들, 특히 젊은 사람들은 항상 논쟁을 즐긴다.이것을 두고 비정상적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끝없는 논쟁'은 종종 참여한 사람의 얼굴을 붉히고불쾌하게 만든다. 승패에 관계없이 끝없는 논쟁은모두를 지치게 만드는 소모전이며 종종 주제를 벗어나직접적인 인신공격으로 변질되는 경우가 많다.이것은 인간관계에 치명적이므로 만약 생각이 다르다면토론, 협상의 자세로 타협점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미지 출처 : pixabay

상대방의 자존심을 지켜주세요. [내부링크]

직접적인 비난, 책임추궁은 금물이다.벤저민 플랭클린은 젊은 시절 일 처리가 원만하지 못했으나점차 수완이 생기면서 사람들과 잘 지내게 되었다.프랑스 대사로 임명된 그는 자신의 성공 비결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다른 사람에 대해 나쁘게 말을 하지 않았으며 언제나 그의 장점만 말했습니다."그렇다! 그의 말처럼 상대방에게 그의 무지와 잘못을 이야기하는 것은결코 해결방법이 될 수 없다.상대방의 자존심을 지켜주었을 때 성공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이미지 출처 : pixabay

사람이 가장 중요하다. [내부링크]

물건은 잃어버리면 대체가 되지만사람은 아무리 애를 써도똑같은 사람으로 대체할 수 없다.그래서 사람이 가장 중요하다.그리고 한 번 잃은 사람은 다시 찾기 어렵다. 이미지 출처 : pixabay

좋은 인간관계가 더 나은 인생을 만든다 [내부링크]

좋은 인간관계가 더 나은 인생을 만든다 1. 좋은 인간관계가 더 나은 인생을 만든다.2. 인맥을 확대해라.3. 감정 투자가 답이다.4. 칭찬하고, 또 칭찬하라.5. 미소가 무기다.6. 품위는 고급 인맥의 기초다.7. 당신의 인간 관계를 보호해라.8. 경쟁우위를 찾아라.9. 나만의 경쟁우위에 집중.10. 긍정적으로 자신을 바라보라.11. 소수를 모아 다수를 만들어라.12. 겁먹지도, 포기하지도 말라.13. 잠재능력과 신념이 성공으로 이끈다.14. 약점을 강점으로 만들어라.15. 나의 성장은 성공보다 중요하다. 이미지 출처 : pixabay

싫어하는 것을 하지 않을 자유 [내부링크]

원하는 삶에 가까워지는 확실한 방법은 싫어하는 일을 제거하는 것이다. 싫은 것은 무조건 참고 견뎌야 하는 게 아니라, 용기 내 서서히 멀리 해야 할 대상이다. 원하는 일을 하는 것과 싫어하는 일을 하지 않는 것, 얼핏 같은 말처럼 들리기도 하지만,둘은 분명 다르다. 싫어하는 걸 억지로 좋아하는 척하는 것만이라도 그만둬 보면 어떨까요...^^ -브런치의 한눈파는 김작가의 글에서...- 이미지 출처 : pixabay

미란다커 단기간 노니 다이어트 제격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단기간 다이어트에 제격, 노니 다이어트 해외 유명 스타들이 다이어트로 이용한다는 노니,그 중 미란다 커의 노니 사랑이 알려지면서 국내에서도 노니에 대한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출처 : 미란더커 인스타그램 (mirandakerr)https://www.instagram.com/mirandakerr/?hl=ko 출처 : 나무위키 노니는 동남아 베트남, 동말레이시아와 남태평양, 하와이 타이티가 주산지인 열대식물로,감자 모양의 흰 열매를맺는다. 열매는 열매 자체로는 먹기가 힘들다. 노니는 식품 및 약용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는데 주로 노니주스, 노니분말, 노니 차 등으로 가공하여 섭취한다. 다이어트시 식사 대용, 살 빠지는 음식, 다이어트 식단 등방송 및 홈쇼핑채널에 소개되면서 주목 받고 있는 슈퍼푸드이다. 출처 : ..

다이어트 계획, 아침 식사로 베이컨과 블랙커피? 아니면 오트밀과 바나나? [내부링크]

본인의 다이어트 계획 선택하기 최근 AP통신에 나온 흥미로운 뉴스가 있었다."아침 식사로 베이컨과 블랙커피가 좋을까, 아니면 오트밀과 바나나가 좋을까?"언제나 그렇듯 온,오프라인에서 무성한 논의가 벌어지고 있다고 한다.이는 사람들마다 체형 이 다르고 생각이 다르기 때문이다. 다이어트 와 관련해 가장 논란이 큰 주제는 탄수화물을 줄일 것인가, 지방을 줄일 것인가로 압축된다.그래서 다이어트를 시작하기전 자신에 맞는 다이어트 계획을 세워야한다. 1. 다양한 다이어트 식단 조사온라인을 통해서, 책을 통해서, 또는 지인을 통해서 다양한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 조사하도록 한다. 이것은 새로운 식사 패턴을 선택하기 전 최대한 많은 정보를바탕으로 자신에게 맞는 것을 고를 수 있게 하기 위함이며, 이를 통해 안전하며 균형..

새해 내몸에 맞는 다이어트 계획 세우는 법 [내부링크]

[1단계]새해 내몸에 맞는 다이어트 계획 세우는 법 다이어트 시장은 매년 점점 규모가 더 커지고 있다.그만큼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방법이 다양해 져서 인것 같다.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잘 맞는 식단이 어떤 것인지 정확히 파악 하지 않으면성공적인 다이어트를 꾸준히 이어가기 어렵기 때문에, 본인에게 잘 맞는 식단을 선택함으로써 더욱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1. 장기적인 목표 설정. 예전 글에도 언급을 한 부분이지만, 처음에 너무 무리한 목표 설정은 몸에도 무리가 되어 바로 포기에 이르기가 쉽다. 목표의 기간이 짧을 수록 몸에 무리를 줄 수 있고, 오버페이스를 할 수 있다.그러므로 장기적 플랜을 세우는게 좋다.몸이 기억할 수 있도록... 글 참고 예) https://b..

다이어트가 힘든 이유 이번엔 성공 하자 [내부링크]

다이어트가 힘든 이유 의지력으로 본능을 이겨야 하기 때문입니다. 인간을 포함한 모든 동물들은 원래 최대한 덜 움직이고 맛있는 걸 많이 먹는 것이 본능. 다이어트가 최소 몇 개월씩 지속되어야한다는 것이 얼마나 스트레스가 심할까? 단기적으로는 가능하더라도 평생 지속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일입니다.억지로 하는 다이어트는 단순히 배고프고, 귀찮고, 짜증나는 정도가 아니라극심한 스트레스와 피로 때문에 되려 없던 병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숨 쉬는 것을 참아서 자살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처럼 인간의 의지력은 생존본능을 절대 이길 수 없습니다.(김종국씨 빼고...^^) 그래서 금주, 금연보다도 더 괴로운 것이 다이어트라고 합니다. "이번에는 꼭 살 빼야지" 하고 아주 쉽게 다짐하고는"역시 안 되겠다" 며 아..

포토스케이프로 포토샵 없이도 유튜브 썸네일 이미지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은 포토샵 없이도 유튜브 썸네일 이미지 만들기 방법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방법은 바로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저도 간단한 썸네일 이미지를 만들어야 할 경우 종종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이 아주 간단해서 좋아요. 저의 경우는 유튜브 메인 썸네일 이미지 제작에 사용합니다. 포토스케이프의 사이트는 http://www.photoscape.org/ps/main/index.php 입니다. 보통 좌측 상단에 있는 PhotoScape X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용하시는 OS에 맞춰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저는 일단 윈도우버젼으로 설치하겠습니다. WINDOWS10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옆의 PRO버젼은 유로버전으로 다양한 혜택이 있지만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더 많은 효과나 지원을 원하..

아이폰 충전과 동시에 데이터 자동 백업 큐비 Qubii [내부링크]

애플빠는 아니지만 오래전부터 애플 제품에 매력을 느껴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 애플 유저입니다.애플 제품을 사용하면서 불만이 없는 건 아니지만,그래도 디자인이라던지여러 디테일 부분에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달콤한 케잌 한조각과 아메리카노 한잔 즐기며오늘은 안이 아닌 바깥에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출처 :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21489 오늘은 와디즈 펀딩을 통해 구매하게된아이폰 충전과 동시에데이터를 자동 백업해주는 큐비에 대해서이야기하려합니다. 큐비의 모양은 큐빅 모양입니다.그래서 아마도 큐비로 이름이 지어지지 않았을까 유추해 볼 수 있는데요.아주 아주 심플하게 생겼습니다. 여러 방향에서 사진을 찍어보았는데요.뭐 별다른 특이 사항이 없습니다.아주 ..

아이폰 카메라 앱의 끝판왕 포커스 iPhone Camera [내부링크]

아이폰 카메라 앱 하나를 추천하려합니다.아마도 저에게도 필수 어플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오늘의 어플 이름은FOCUS 입니다. 포커스 어플은 전문가 느낌이 펄펄 풍겨지는 사진을 만들어 주는 앱인것 같습니다.특히 조기개 / 랜즈 / 조명 등 사진 촬영시 또는 후보정시 효과를 적용해다양한 출력물 을 얻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도 지금은 무료 로 구입한 상태이며,조만간 구매를 할 생각입니다.아마도한번 만져보시면구매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꼭 드시리라 생각됩니다. 출처 : apple단, 아이폰 기종 중 카메라가 2개 있는 모델만 가능합니다.가능모델 : iPhone 7 Plus / iPhone 8 Plus / iPhone Xs 심지어 iPhone Xr에서도 안됩니다.저는 다행이 iPhone 7 Plus여서 가능..

[책그림 프로그램]쉽게 만들어 보는 책그림 영상, 비디오 스크라이브를 소개합니다.[토니] [내부링크]

Video Scribe (비디오 스크라이브) 비디오 스크라이브라는 프로그램은 '책그림'이라는 책의 줄거리를 설명해 주는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알게된 프로그램입니다. 비디오 스크라이브는 화이트보드에 마커나 펜, 붓 등으로 그림을 그리는 듯한 애니메이션 방식을 표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비디오 스크라이브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도 있고, 웹 크라우드 방식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videoscribe.cohttps://www.videoscribe.co 비디오 스크라이브를 사용하면 어도비 프로그램, 애프터 이펙트보다 훨씬 빠르고 쉽게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출처 : adobe 저의 경우는 애프터 이펙트를 사용하데요. 이런 화이트 보드 애니메이션을 애프터 이펙트로 작업..

[크리스마스 선물]부담없는 메가비스트 썬더가디언 바이클론즈 변신 로봇 [내부링크]

곧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데요.최근에 유튜브에 제가 아이와 찍은 바이클론즈 영상을 찍다가생각난것이 있어서 글 올립니다. 남자 아이 크리스마스 선물인데요.메가비스트 썬더가디언 바이클론즈 변신 로봇입니다.제가 우리 아이에게 이 장난감을 3년전에 선물해줬었는데그때는 가격이 10만원이 넘는 고가였습니다.정말 잘 만들어진 로봇장난감입니다. 그런데현재는 상당히 많이 떨어져서 가계에 부담이 조금은 덜가지 않나 싶어서요. 바이클론즈는 3단 합체 로봇인데,바이클론즈 메가비스트 크로스 어텍커까지 구매하시면 5단 합체 로봇이 되기도 합니다.그럼 정말 멋져요..^^ 5단 합체 모습입니다. 메가비스트 썬더가디언 바이클론즈는 새- 아르젠타비스코끼리- 메머드사슴-자이언트엘크3종류입니다. 바이클론즈 메가비스트 크로스 어텍커는다이어 울..

새해 다이어트 영어 공부 등 자신만의 목표 이루는 방법 [내부링크]

목표를 세우고 끝까지 이룬적이 거의 없었는데, 오늘 목표를 세우는 방법을 알게 된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제 글을 읽고 공감하신다면 바로 실천해 보세요. 어떤분이 운동을 하겠다는 마음을 먹었다고 합니다. 운동 첫날 집에 있는 런닝머신을 정말 1시간 넘게 열심히 뛰고 나니, 너무 힘들어서 운동을 하고 싶지 않았다고 해요. 그래서 한동안 운동을 포기를 하다가, 빨래 걸이로 쓰이고 있는 런닝머신을 보고 저걸 써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곰곰히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다른 접근 방법을 모색한거죠. 문제점이 무엇인가를 체크하다. 런닝머신에 오르는것을 목표로 잡았고, 하루에 단 5분만 운동을 하자로 좀더 디테일하게 목표를 설정하고 실천하게 됩니다. 처음 1시간을 목표로 운동을 시작할때에는 운동복까지 제대로 갖추..

DJI 오즈모 포켓 장점과 단점 (나혼자 비교기) [내부링크]

출처 : DJI 요즘 정말 핫한 아이템 DJI 오즈모 포켓입니다.나오기가 무섭게 저의 마음을 빼앗아간 녀석인데요.하지만유튜브를 통해 이런 저런 영상을 보면서아직도 관망하고 있는 중입니다.(사실 1월달에 구매 예정입니다.^^) 출처 : DJI 1/2.3인치 센서, 80도 FOV, F2.0 조리개100Mbps의 속도로 4K/60fps 동영상을,1.55micro meter 픽셀 크기의 12MP 사진을 촬영Active Track, 모션 타임랩스, 3x3 파노라마 등 인텔리전트 기능 탑재 움직일때 손떨림방지가 광학식으로 된다는 장점.mimo 앱은 오즈모 포켓의 모니터 역활, 인텔리전트 모드들 더욱 활용할 수 있음앱 안에서 세부설정 가능 출처 : DJI 장점오즈모 포켓 스마트폰 어댑터를 보면라이트닝, USB-C를 ..

소니 WH-1000XM2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3 예고 [내부링크]

국내 판매 No.1 무선 노이즈 캔슬링 1000X 시리즈의 2세대 모델 WH-1000XM2노이즈 캔슬링의 끝판왕이라 할 수 있는데요. 놀라운 조용함. 간편한 스마트함복잡하거나 어려운 설정이 없어서 바로 모든 기능을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소니코리아 헤드폰을 착용하자마자 나에게 맞는 옷을 입듯 착 안기는 느낌이 아주 좋았구요.노이즈 캔슬링이 off 상태임에도 소음을 꽉 잡아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머리에도 제대로 안착이되어 흘러내리거나 하지 않습니다.블루투스 기능도 한번 설정해 놓으면 바로 바로 커넥팅이 되어 아주 편하고요. 디자인은 심플하면서 고급져서 개인적으로 아주 맘에 듭니다.다만 처음에 고민했던 부분은구입을 희망하시는 사람이라면 한번을 고민해봤을 컬러 선택입니다. 출처 : 소니코리아 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