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hojoey의 등록된 링크

 hohojoe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3건입니다.

금이야옥이야 동주혁 김시후 프로필 다시보기 [내부링크]

KBS1TV 에서 새롭게 시작한 드라마 에서 동주혁 역할을 맡은 배우 김시후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이야옥이야 동주혁(35) 극중 동주혁은 출중한 외모와 능력을 갖춘 완벽한 남자입니다. 예의 바르지만 마음속은 엄마를 매몰차게 외면한 아버지 규철을 향한 증오로 가득합니다. 아버지 규철에 대한 증오로 그의 앞날을 방해하려고 하는 그 떄 황동푸드 집안의 딸인 옥미래가 그의 눈에 들어오게됩니다. 동주혁은 옥미래의 첫사랑으로 다시 재회하며 러브라인을 그려갑니다. 배우 김시후 대한민국의 배우 김시후는 1988년 생으로 35세입니다. 충북 청주시에서 태어났으며 키는 178cm입니다.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형이 있으며 2003년 KBS2TV 청소년드라마 반올림으로 데뷔하였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하이콘엔터테인먼..

미세먼지 원인 및 극복하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미세먼지를 눈으로 보거나 냄새를 맡아본 적 있으신가요? 봄철 하늘이 뿌옇고 텁텁한 기분이 드는 것은 아마 황사가 아니었던가 싶습니다. 이번주간 미세먼지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비가 내린 후에야 잠잠해 질 것으로 보입니다. 보이지도 않고 느껴지지도 않는 조용한 킬러, 미세먼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세먼지 vs 황사 미세먼지란 아황산가스, 질소 산화물, 납 오존, 일산화 탄소 등을 포함하고 있는 대기오염 물질입니다. 자동차 매연이나, 공장에서 발생하는 유해한 먼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크기가 매우 작아서 입경 10 마이크로미터, PM10의 먼지를 미세먼지라고 하며, 2,5마이크로미터 이하의 크기일 경우 초미세먼지라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황사는 무엇일까요? 황사는 미세먼지가 하늘로 올라가 하늘을..

2023 블랙이글스 에어쇼 4월 일정 안내 [내부링크]

하늘을 멋지게 수 놓는 곡예비행 보신 적 있으신가요? 그들은 바로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공군 블랙이글스입니다. 제 239 특수 비행대대라는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음속 항공기 8대로 팀을 구성하여 고난이도의 비행조종기술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팀입니다. 2023년 내내 전국적으로 빼곡한 곡예일정을 공개하였습니다. 포스팅을 통해 4월 일정과 2023 전체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블랙이글스의 2023 전체 일정 2023 블랙이글스 에어쇼 일정 하늘을 멋지게 장식하는 블랙이글스의 에어쇼 공연을 보신 적이 있나요? 흔히 볼 수 없는 블랙이글스의 에어쇼는 많은 사람들이 일정을 확인하고 찾아볼 만큼 인기가 많습니다. 블랙이글스는 20 hohojoey.com 2023 블랙이글스 에어쇼 4월 일정 안내 블랙이글스는..

광명시 입학축하금 신청방법 지원대상 [내부링크]

경기도 광명시에서 입학을 하는 초, 중, 고등학교 신입생들에게 입학축하금을 지원합니다. 초등 10만원, 중등 20만원, 고등 30만원으로 놓치기엔 아까운 금액이네요. 간단히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입학하는 자녀를 두셨다면 잠깐 시간내어 바로 신청하시고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광명시 입학축하금 신청 1. 신청기간 및 지원대상 2023.03.02~12.29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입학축하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대상은 입학일부터 신청일까지 광명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초,중,고등학교 1학년 신입생 또는 학교와 유사한 교육기관의 학생들도 해당되며, 해당하는 연령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원대상입니다. 2. 신청방법 광명시 입학축하금을 신청하는 방법은 온라인 또는 방문신청으로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시 광명누리집 ..

광명시 생활안정지원금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 [내부링크]

광명시는 광명시에 거주하는 모든 세대의 난방비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생활안정지원금 10만원을 지역화폐로 지원합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 간단히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으니 바로 확인하시고 지원금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광명시 생활안정지원금 신청안내 1. 신청대상 생활안정지원금 신청대상은 2023년 3월 6일 24시 기준하여 주민등록이 광명시로 되어있는 세대주입니다. 2.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 2023.03.20(월)~04.28(금) 광명시 홈페이지 생활안정지원금 배너 클릭 / 로그인 / 신청서 양식 작성 (*광명사랑화폐 카드가 없는 경우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여 신청합니다.) 방문 신청 2023.03.27(월)~05.04(목) (토요일, 공휴일 제외) 신분증을 지..

경기도 장애인 누림통장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 [내부링크]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만 21세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들에게 2년동안 매월 10만원 이내 저축한 만큼의 금액을 지원금으로 지급해준다고 합니다. 10만원 입금시 10만원이 적립되고, 5만원 입금시 5만원을 적립해준다고하니 이런 혜택은 꼭 받아야겠죠? 신청방법과 지원대상에 대해서 일목요연하게 정리했으니 내용 살펴보시고 신청하셔서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장애인 누림통장 신청방법 1. 신청기간 및 지원내용2023.04.10(월)~5.8(월)까지이며 신청은 본인이나 대리인 신청 시 대리인의 신분증을 지참하도록 합니다. 장애인 누림통장의 지원내용은 2년 동안 매월 10만원 이내로 1:1 매칭적립 해주는 자산 형성 사업입니다. 가입자는 매월 1만원 이상 10만원 이하의 금액을 입금할 수 있으며, 경기도에..

2023 경기도 청년 복지 포인트 1차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 [내부링크]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지원사업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들에게 1년간 최대 120만원의 복지포인트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지금 2023년도 1차 지원 신청기간이므로 잠깐 시간 내셔서 지원자격 확인하시고 바로 신청하셔서 지원금 수령하시면 좋겠습니다. 2023 경기도 청년 복지 포인트 신청방법 1. 1차 신청기간 / 발표일 2023.04.01(토)~04.17(월) (접수시작시간 09:00~ 마감시간 18:00) 발표일은 2023.05.19(금) 예정이며 청년노동자 지원사업 홈페이지에 게재됩니다. 발표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1차 : 2023.04.01(토)~ 04.17(월) 2차 : 2023.07,01(토)~07.17(월) 3차 : 2023.1..

청년 대중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청년들에게 교통비를 지원합니다. 버스나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청년들에게 교통카드 사용금액의 20%, 연간 최대 10만원을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아래 간단하게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쉽게 신청이 가능하도록 포스팅하였으니 잠깐 시간 내셔서 신청하시고 지원금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대중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 1. 신청기간 2023.3.28(화) 10시부터 5.31(수) 17시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신청방법 티머니 선불교통카드 또는 카드사 교통카드로 신청하거나 또는 청년몽땅정보통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청년몽땅정보통 바로가기️ - 티머니 선불 교통카드 : 삼성페이, 모바일티머니, 티머니 플레이트 카드 (카드번호 101로 시작) - 카드사 후불..

일타스캔들 남재우 오의식 프로필 출연작 [내부링크]

의 감초 역할 남재우를 연기한 대한민국의 배우 오의식님이 궁금해서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진심을 다해 남재우 역할을 연기했던 오의식님 덕에 을 대중들이 더욱 사랑해준게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속 남재우와 배우 오의식님에 대해 포스팅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타스캔들 남재우은 사교육이 치열한 녹은로에서 펼쳐지는 '국가대표반찬가게' 사장 남행선과 '대한민국 수학 일타강사' 최치열의 사랑을 그린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극중 배우 오의식은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는 남재우 역할을 연기했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이란 사회적으로 서로 주고 받는 대인관계가 어렵고 행동, 관심분야, 활동분야가 한정적이어서 같은 행동패턴을 반복하는 증세를 보이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남행선 사장의 유일한 동생 남재우를 연기한 오..

신재하 프로필 일타스캔들 모범택시2 [내부링크]

에서 확실히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린 배우 신재하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이제야 알아봤지만 지금까지 많은 작품들로 팬들이 많은 배우님이더라구요. 이 종방한 이후로 로 연이어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배우 신재하. 아래 포스팅에서 그의 출연작들과 의 전체적인 줄거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재하 프로필 대한민국의 배우 신재하는 1993년생 30세입니다. 키는 178센티미터, 혈액형은 A형입니다. 현재 소속사는 제이와이드컴퍼니입니다. 제이와이드컴퍼니의 대표 배우들은 배종옥, 오민석, 이보영, 천호진, 이상윤, 김민, 이미도, 추영우 등이 있습니다. 배우 신재하는 2014년부터 다양한 작품속에 등장하며 탄탄하게 연기를 쌓아왔습니다. 그가 연기한 작품들은 , , . ,, 등 수 많은 작품들을 통해 대중을 만..

기초노령연금 신청방법 수급자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기초노령연금(기초연금)에 대해서 알고계시나요? 이것은 어르신들을 위한 효과적인 제도 중 하나입니다.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생활을 도와드리고 안정적인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만 65세 이상인 경우 수급자격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기초노령연금(기초연금)을 신청하여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기초노령연금(기초연금)이란 기초연금이란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돕기 위한 국가의 제도입니다. 1988년부터 시행된 국민연금 제도에도 불구하고 국민연금에 가입하지 못한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가입을 하셨다 하더라도 기간이 짧아 충분한 연금을 수령하지 못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러한 상황이라면 어르신들이 노후 생활을 하는데 힘드신 부분이 많겠죠? 따라서 이러한 어르신들에게 지원해드리는 것이 바로 ..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신청방법 조회하기 [내부링크]

건강보험환급금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쉽게 말해서 내가 추가로 더 납부한 보험료를 돌려받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1인당 평균 환급금이 100만원이 넘는다는 이야기도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내용을 몰라서 환급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내가 합법적으로 받아야 할 돈이지만 신청을 해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보니 꼭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내가 건강보험료를 많이 내거나, 잘못 낸 내역이 있는지 조회를 해보셔야합니다. 지금부터 건강보험 환급금을 조회하고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국민건강보험이란 건강보험 적용대상 보험료 과오납 환급금 보험료 환급금 신청방법 (온라인/모바일) 보험료 본인부담상한제 국민건강보험 국민건강보험이란 일상생활에서 우연히 질병이나 사고, 부상이 ..

익산 문화재 야행 야간행사 주차장 4월 축제 추천여행 [내부링크]

2023년 4월 7일부터 시작하는 전북 익산의 문화재 축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익산은 문화 관광의 도시로 유명한 곳입니다. 유적지, 박물관, 드라마 세트장, 공원/유원시설/문화체육시설/전통시장/문화유산 등 다양한 관광명소들이 많은 지역입니다. 익산 문화재 야행 행사에 대하여 아래 포스팅으로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익산 문화재 야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익산문화재야행 익산문화재야행입니다. www.iksan-night.kr 익산 문화재 야행 소개 전북 익산시에서 4월7일 백제왕궁(왕궁리유적)을 활용하여 '8야'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운영됩니다. 백제 무왕의 천도지인 왕궁리 유적과 왕국리 5층 석탑이 있는 곳. 밤이 오면 아름다운 문화재들 사이로 익산의 역사가 흐르는 '익산 문화재 야행'이 시작됩..

이승기 이다인 결혼 프로필 인스타그램 [내부링크]

가수이자 배우 이승기(37)가 배우 이다인(32)과 4월7일 결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그동안 소속사와의 분쟁으로 마음고생이 심했을 이승기님의 결혼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배우 이승기와 이다인의 결혼발표 내용과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승기 이다인 결혼발표배우 겸 가수 이승기와 배우 이다인이 2023년 4월 7일 결혼을 합니다. 오후 6시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가 결혼식장이며 사회는 예능인 유재석과 이수근이 진행합니다. 축가는 가수 이적이 부르며 결혼 뒤 방송 복귀로 인해 신혼여행은 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2년 전 열애를 인정하고 드디어 결혼식을 올립니다. 이승기님은 친필 편지를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며 팬들에게 마음을 전했습니다. 내용은 '사랑하는 이다인씨와 이제 연인이..

배우 한정원 임신 남편 인스타그램 프로필 [내부링크]

배우 한정원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임신소식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두 줄이 선명한 임신테스트기 사진과 초음파사진, 예비아빠인 남자친구와 행복한 사진도 업로드하며 소식을 전했습니다. 배우 한정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한정원 임신소식 배우 한정원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임신소식을 알리며 근황을 전했습니다. 4살 연상의 예비아빠인 남자친구와 다정한 모습을 공개하며 대중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라는 시작으로 12주가 지난 지금 안정기가 지나 조심스러운 공개라는 점을 표현했습니다. '황금똥과 반짝이는 똥꿈이 너무도 뚜렷하기만 하다''더 잘 살고 싶은 용기가 어마어마하게 생겼다' 등 더불어 남자친구에 대한 고마운 마음과 태어날 아기에 대한 사랑이 샘솟는 메시지를 남기며 글을 마무리했습니다. 한정..

금이야옥이야 줄거리 등장인물 시청률 [내부링크]

KBS1TV에서 후속작으로 새롭게 방영을 시작한 드라마가 27일 첫 방영하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닐슨코리아 기준 전국 시청률이 두자릿 수를 넘으면서 앞으로 전개될 이야기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드라마에 등장하는 다양한 등장인물들과 줄거리를 포스팅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금이야옥이야 방송정보 KBS1TV 월요일~금요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되는 는 극본 채혜영, 유상영, 백은정 / 연출 최지영 / 제작 몬스터 유니온이다. 입체적이고 섬세한 연출을 보여주었던 최지영 감독과 따뜻한 글솜씨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렸던 채혜영 작가가 함께했다. 더불어 연기내공 짱짱한 선배 배우들과 신예 배우들의 환상적인 팀웍으로 시청자들에게 기대감을 선물해주고 있다. 금이야옥이야 줄거리 금이야 옥이야 자식들을 키우며 성장해나..

당뇨병 원인 증상 좋은음식 [내부링크]

우리는 서구화 된 식사습관과 부족한 운동량,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누구라도 당뇨병에 걸릴 수 있으며, 체계적인 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심각해지기 전까지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 당뇨병은 우리의 삶을 통째로 뒤흔들 것입니다. 포스팅에서 당뇨병 초기증상과 당뇨수치, 그리고 당뇨병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병이란 우리가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몸속에서 이 탄수화물을 포도당으로 분해한 후에 혈관으로 흡수합니다. 이 과정에서 췌장은 인슐린을 분비하고 인슐린은 수용체와 결합하여 탄수화물이 분해되어 만들어진 포도당을 근육과 여러 장기들로 보내 에너지원으로 사용합니다. 인슐린을 분비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김으로 인해 인슐린이 분비되지 않거나 자신..

비밀의여자 등장인물 줄거리 [내부링크]

KBS2TV 의 후속작으로 방영을 시작한 는 사랑을 믿는, 사랑을 훔친, 사랑에 미친 세 여자의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포스팅에서 의 줄거리, 등장인물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비밀의 여자 방송정보 KBS2TV 에서 새롭게 방영을 시작한 는 월~금요일 오후 7시 50분에 방송됩니다. 4월5일 수요일 16회차 시청률은 9.5%를 기록하였고 최고 시청률 기록이 가장 높은 회차는 3월 28일 11회차 10.4%를 기록하였습니다. 제작사는 셀트리온 엔터테인먼트이며 연출은 KBS의 드라마 피디인 신창석 피디입니다. 신창석 피디의 대표작은 등을 공동연출하였습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또한 신창석 피디의 작품입니다. 비밀의 여자 줄거리 는 다소 자극적인 소재로 시청자들의 반응이 나뉘는 것 같습니다. 인생에서..

가수 현미 별세 향년 85세 사망원인 [내부링크]

원로 가수 현미(본명 김명선)님이 4월4일 향년 85세의 나이로 별세하셨습니다. 경찰은 이날 오전 9시 37분경 서울 용산구 이촌동 자택에서 현미님이 쓰러저 있는 것을 팬클럽 회장이 발견하여 경찰에 신고했다고 밝혔습니다. 인근 병원으로 급히 옮겨졌지만 사망판정을 받았고 경찰은 고인의 지병 여부와 신고자, 유족 등을 조사해서 정확한 사인을 규명할 계획입니다. 1938년 평양에서 태어나, 1.4후퇴 때 부모, 6남매와 남쪽으로 피난을 떠났습니다. 1957년 미 8군 위문공연 무대의 칼춤 무용수였던 현미는 우연한 계기로 불참한 여가수 대신 무대에서 노래를 하게 되었고 그때부터 가수의 길을 걷게되었습니다. 1962년 1집에 수록된 밤안개가 크게 인기를 얻으며 당대 최고의 가수로 발돋움했다. 현미님은 자신만의 특..

꽃선비열애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내부링크]

SBS에서 매주 월,화요일밤 10시에 방송되는 꽃선비 열애사가 뜨거운 인기를 얻고있습니다. 회차를 더할수록 시청률이 높아지면서 5회에는 시청률 월화드라마 1위를 차지했습니다. 꽃선비열애사의 전체 줄거리와 주요등장인물, 인물관계도를 아래 포스팅에서 알아보겠습니다. 꽃선비열애사 전체줄거리 꽃선비열애사의 전체 줄거리를 알아보겠습니다. 꽃선비열애사는 조선식 쉐어하우스인 객주 이화원에서 펼쳐지는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사랑을 글로 배웠던 여주인 윤단오와 그 곳에 하숙하게 된 세명의 꽃선비들의 사랑이 꽃피는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사는 현재, 이 세상은 헬조선이라 불리우며 청춘들이 많은 것들을 포기하고 살아갑니다. 역사속 우리 세대들은 어떠한 모습이었을까요? 지금보다 더 많은 차별과 억눌림, 희망이 없는 그곳에는 신분..

코로나 생활지원금 지원대상 신청방법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한 불편함으로 고통받는 국민들을 위해 정부에서 주는 지원금이 있습니다. 바로 코로나 생활지원금인데요. 코로나 생활지원금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조건들을 잘 확인하시고 지원하시어 국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지원대상 코로나 생활지원금이란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에게 입원, 격리 통지시 이탈을 예방하기 위해서 정부가 지원해주는 생활지원비입니다.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대상자는 생활지원비나 유급휴가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중복 신청은 불가하기 때문에 선택하여 지원하도록 합니다. 지원대상은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 격리자로 격리,방역수칙 위반자/ 유급휴가 사용자 / 소득기준 초과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가구의 기준 중위소득이 적합..

정윤정 쇼호스트 욕 홈쇼핑퇴출 사과문 [내부링크]

홈쇼핑계의 '완판녀' '1분당 1억 녀' '만판녀' 등으로 불리는 정윤정 쇼호스트가 지난 1월 28일 화장품 판매 생방송 도중 욕설을 내뱉어 화제가 되고 있네요. 이로 인해 현대홈쇼핑 측에서 정윤정 씨를 영구퇴출하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굉장히 이례적이라고 합니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정윤정 쇼호스트의 방송을 내보낸 현대홈쇼핑에게 '경고'와 '관계자 징계'라는 처분을 의결했고, 전체회의 결과만 남겨두고 있다고 합니다. 생방송 중 벌어진 일이라 현대홈쇼핑 측에서도 어떠한 조치를 취할 수도 없이 벌어진 일이라 너무 당황스러울 것 같습니다. 게다가 현대홈쇼핑 측에서 고용한 쇼호스트라 아니라 협력사와 계약을 맺은 게스트의 자격이었기에 해당 협력사와의 방송은 계속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에 현대홈쇼핑..

쉴랑게 예약방법 순천 정원박람회 가든스테이 [내부링크]

쉴랑게는 202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의 국가정원을 1박 2일 동안 제대로 누려볼 수 있는 가든스테이 프로그램입니다. 친환경 삼나무 캐빈하우스에서 하룻밤을 묵으며 정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의 수많은 즐길거리 중 가장 값진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꼭 체험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쉴랑게란? Shi + Lange의 합성어로 길게, 오랫동안, 조용히 쉬고 싶은 마음이 담긴 가든스테이입니다. 국가정원에서 하룻밤을 보내며 자연과 함께 호흡하고 치유의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취지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쉴랑게는 스페인정원을 지나 해룡천까지 캐빈하우스가 조성되어있고, 박람회장 개장, 폐장 시간 이외에도 정원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밤의 정원, 해뜰 때, 새벽의 정..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보고서 쓰는 법 [내부링크]

체험학습이란 학생이 학교 외에 어떤 현장에 가서 학교에서 할 수 없는 체험을 하거나 그를 통해 학습하는 것을 말합니다. 체험학습은 학교에서 학기별로 학급별 또는 학년 단위로 가기도 하지만 따로 가족 단위로 가기도 합니다. 가족 단위로 체험학습을 갈 경우 결석으로 처리되지않도록 학교에 제출해야하는 서류가 바로 체험학습신청서입니다. 아래에서 교외체험학습 신청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외체험학습 신청서란 교회체험학습신청서란 우리 아이가 일정 기간동안 등교하지 않고 학교 외에 다른 장소를 방문하여 체험학습을 하겠다고 학교에 신청하는 서류입니다. 신청서를 제출하고 결석할 경우 출석인정 결석이 되고, 신청서를 제출하지 않고 체험학습을 가게되어 결석을 하게되면 출석이 인정되지 않기 때문에 무단결석이..

2023 블랙이글스 에어쇼 일정 [내부링크]

하늘을 멋지게 장식하는 블랙이글스의 에어쇼 공연을 보신 적이 있나요? 흔히 볼 수 없는 블랙이글스의 에어쇼는 많은 사람들이 일정을 확인하고 찾아볼 만큼 인기가 많습니다. 블랙이글스는 2023년에도 많은 곳들에서 에어쇼 일정이 잡혀있습니다. 2023 블랙이글스 에어쇼에 대한 자세한 일정을 아래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블랙이글스란 블랙이글스는 1953년 창립된 대한민국 공군 곡예비행팀입니다. 블랙이글스의 다른 이름은 제239 특수비행대대입니다. 블랙이글스는 T-50B라는 국산 초음속 항공기 8대로 팀을 구성합니다. 고도의 팀워크로 멋진 곡예비행 퍼포먼스를 하며 고난도의 비행기 조종 기술을 선보여줍니다. 블랙이글스는 8대의 항공기를 편대로 구성하고 있으며 블랙이글스의 조종사는 가장 우수한 조종실력을 갖춘 조종..

순천 정원박람회 예매방법 기간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3년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가 4월 1일 개막합니다. 2023년 4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장장 7개월간 박람회가 열립니다. 도심,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 습지 이렇게 3개 권역에서 진행되며 라는 주제로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30개 구 + a의 규모로 예상 관람객수는 외국인 32만 명을 포함하여 약 800만 명으로 보고 있습니다.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의 입장권 요금체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표를 참고해 주세요. 표에 기재된 사항 외에도 입장권 구매보상금, 무료입장 대상자에 대한 부분들이 자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고 필요한 사항들 알아가시면 좋겠습니다.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이용시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각 해당장소별/기간별 시간이 상이하기 때문에 원하시는 시간대..

조선변호사 드라마 등장인물 줄거리 [내부링크]

MBC금토 드라마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24일 16부작으로 종방한 의 후속작으로 3월 31일 금요일 밤 첫 방송되었습니다. 이 드라마는 김승호 PD가 연출한 작품으로 그의 전작은 입니다. 조선변호사의 전체 줄거리를 소개하겠습니다. 조선변호사는 조선의 변호사 외지부 강한수의 이야기입니다. 그는 부모님을 죽게 한 원수에게 재판을 통해 복수를 하게 됩니다. 의로운 일을 할 때에 진정한 복수의 가치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백성을 위해 일을 합니다. 강한수가 의로운 진짜 변호사로 성장해 나가는 조선시대 배경의 법정 리벤지 활극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인물관계도를 소개합니다. 김승호 PD는 드라마에 대해 법정드라마라는 설정은 주인공 강한수의 직업이나 배경을 위한 설정일 뿐 진정으로 보여주고자 하는 내용은 그..

기저귀바우처 신청방법 잔액확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기저귀바우처라고 들어보셨나요? 사랑하는 우리 아기를 키우는데 꼭 필요한 기저귀와 분유를 지원하여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는 복지서비스입니다. 아래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을 확인하시어 도움받으시면 좋겠습니다. 로그인 하시고 저소득층 기저귀 지원 신청 탭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기저귀바우처란? 저소득층 가정에 기저귀와 조제분유를 지원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기저귀 지원금은 월 8만 원, 조제분유 월 10만 원의 구매비용을 바우처 포인트로 지급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금은 국민행복카드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기저귀바우처 지원대상 만 2세 미만 (0~24개월)의 영아를 둔 저소득층 가정이라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기초생활보장,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청소년한부모가족 포함)이 대상이며, 영아별로 지원금을 받을 수 ..

스즈메의문단속 줄거리 평점 리뷰 [내부링크]

스즈메의 문단속이 지난 8일 국내개봉하며 13일만에 누적관객수가 200만명을 돌파하였습니다. 슬램덩크에 이어 엄청난 흥행을 하고 있는 스즈메의 문단속의 줄거리와 평점, 리뷰를 해보도록하겠습니다. 스즈메의문단속은 현재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흥행 노선을 달리고 있습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만들어낸 이 영화는 2011년 3월 동일본대지진의 아픔을 떠올리게합니다. 영화 곳곳에 동일본대지진의 아픔을 위로할만한 장면들이 등장하며 그날의 기억을 되살려주는 듯 합니다. 신카이 마코도 감독은 관객수 300만이 넘으면 한국을 다시 찾겠다고 말한 바 있는데요. 관객수를 보아하니 머지않아 한국을 방문해야할 것 같습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대표작으로는 가 있습니다. 스즈메의 문단속 주인공은 이와토 스즈메, 무나카타 ..

일타강사 이지영 프로필 나이 연봉 [내부링크]

배우 정경호 주연의 일타스캔들로 대중들 사이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 스타강사 이지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타강사 이지영은 누구? 일타강사 이지영은 EBS, 이투스 소속 사회탐구 영역 일타강사로 선택과목 강사임에도 불구하고 누적수강생이 자그마치 350만명으로 대단한 분입니다. 1982년 인천에서 출생하여 2023년 기준 나이 만 40세입니다.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윤리교육학과 졸업, 서울대학교 대학원 윤리교육석사 정치철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박사학위까지 취득하며 자기계발을 위해 늘 노력하는 열정 있는 강사님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25살에 강사를 시작하여 지금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얼마나 치열한 경쟁 속에서 노력해 왔을지 감히 상상도 되지 않습니다. 강사 이지영은 여러가지 강점들로 10년이 넘는 세..

김지은 인기가요 새 MC발탁 프로필 검은태양 [내부링크]

인기가요의 새로운 스페셜 MC로 배우이자 모델인 김지은이 발탁되었습니다. 다방면에서 인정받으며 열심히 활동하고 계시는 김지은님은 오는 4월 9일부터 인기가요의 MC로 출연합니다. 김지은은 1993년 10월 9일생으로 만 29세입니다. 청주대학교 연극학 학사를 졸업하였고 현재 HB 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있습니다. 데뷔는 2016년 박카스 CF로 방송활동을 시작하였고 그간 뮤직비디오와 드라마 등 다양한 작품들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 , 가 있고, 방영예정인 드라마 로 조만간 팬들을 찾아올 예정입니다. 특히나 2021년 그녀의 첫 주연작인 에서 확실히 대중들에게 존재감을 드러내며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배우 남궁민과 환상의 호흡을 맞추며 몰입감 있게 작품을 소화하는 모습을 ..

통풍의 원인과 예방법 안 좋은 음식 요산수치 [내부링크]

바람만 스쳐도 아프다고 하는 질병 통풍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우리 몸 속 장기 중에서도 특히나 바람이 통하지 않는 부위가 있죠. 바로 '신장'입니다. 신장은 우리 몸속 노폐물을 걸러내는 필터역할을 하는데 이 과정에서 요산이라는 물질이 생성되는데 문제는 이 요산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고 체내에 쌓이면 관절 곳곳에 염증을 유발한다는 점이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통풍 증상을 호소하곤 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아직까지는 완치방법이 없어 꾸준한 관리만이 답이랍니다. 그렇다면 통풍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알아볼까요? 통풍이란? 통풍은 혈액 내에 요산의 농도가 높아지면서 요산염 결정이 관절의 연골, 힘줄 등 조직에 침착되는 질병입니다. 주로 엄지발가락에서부터 발생하는데 극심한 통증과 열감을 동반하며 빨..

전도연 길복순 나이 남편 자녀 프로필 [내부링크]

전도연님이 열연한 일타스캔들, 저도 지금 정말 재미있게 정주행중입니다. 얼마전 16부를 마지막으로 종방한 TVN 토일 드라마 일타스캔들의 주인공 전도연 배우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의 대표 여배우 전도연님은 1973년생으로 만 48세입니다. 2남 1녀 중 막내로 서울에서 태어나 91년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에 입학하였습니다. 유재석씨와도 동기로 유명하죠. 배우 전도연님은 2007년 9살 연상 강시규씨와 결혼을 하였고 2009년 딸을 낳게 되었습니다. 강시규씨는 재력가이자 명문가의 장남으로 현재 연예인 레이싱팀 알스타즈의 이사로 알려져있습니다. 1990년 광고모델로 연예계에 입문하여 92년 이라는 드라마로 데뷔합니다. 이후로도 ,, 등등 여러 TV 작품들에 출연했습니다. 첫 스크린데뷔 영화는 ..

청년내일 저축계좌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청년내일저축계좌라고 들어보셨나요? 우리나라의 청년들, 자리잡고 성공하기가 참 쉽지 않습니다. 사회의 허리 역할을 맡고 있는 이 청년들이 사회에 잘 정착해 나갈 수 있도록 자산형성을 지원해주고 자립을 돕는 국가 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청년내일저축계좌 입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지원대상 청년내일저축계좌의 지원대상은 연령, 소득기준, 가구소득, 가구재산 이렇게 4가지의 항목을 모두 충족하는 청년들을 지원합니다. 가입할 수 있는 연령은 신청 당시 나이가 만 19세부터 만 34세의 청년이고, 단 수급자, 차상위자, 기준 중위소득 50퍼센트 이하의 청년일 경우 만 15세부터 39세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현재 소득을 위해 일하고 있어야 하며, 소득 금액이 월 50만원 초과~ 월 200만원 이하의 조건에 부합해야합니다..

ev9 가격 사전예약 출시일 주행거리 [내부링크]

벌써부터 반응이 뜨거운 EV9!! 오늘 29일 최초 공개된 기아의 대형 전기차 ev9이 5월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EV9의 크기는 현대 펠리세이드와 비슷한 정도의 사이즈일 것으로 예상되며 배터리용량이나 충전시간 등등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자극하기에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ev9 가격 / 보조금 가격은 기본 6천만원대 시작하여 최상위 트림, 풀옵션은 9천만원 이상으로 예측됩니다. 풀 옵션 모델의 경우 9천만원 이상으로 거의 1억원대에 가까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차는 보조금으로 부담을 경감하며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많기때문에 50%정도의 보조금을 이용하여 최상위 옵션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ev9 출시일정? 기아 EV9은 서울모빌리티쇼의 프레스데이가 시작되는 오는 3월 31일에 세계..

교육급여 바우처 사용처 신청방법 [내부링크]

2023년 교육급여 바우처는 별도로 신청을 해야 지급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알아보시고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해서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교육급여 바우처는 우리 아이들의 밝은 미래와 꿈을 응원하기 위해 교육부, 17개 시, 도 교육청, 한국장학재단에서 장학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2023학년도부터 교육급여, 즉 교육활동지원비가 계좌이체로 지급되지 않고, 바우처 방식으로 지급됩니다. 교육급여바우처는 교육급여 학생의 교육적인 다양한 활동들을 지원하기 위해 카드포인트로 사용이 가능한 이용권입니다. 이는 사용허용이 된 가맹점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육급여 수급가정에서는 꼭 바우처를 신청해야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신청해주세요!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자격 만 14세 이상의 교육급여 수급학생이나..

첫만남이용권 신청방법 사용처 사용방법 [내부링크]

첫만남이용권은 출생 아동에게 지급되는 출산지원금으로 생애 초기 아기를 양육하는 부모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국가의 지원금입니다. 출산에 따른 경제적인 부담이 많은 시기, 국가가 지원해주는 이러한 지원금은 꼭 확인하여 수령해야겠죠? 첫만남이용권 지원대상첫만남이용권이 지급되는 대상은 2022년 1월1일 이후 출생아입니다. 출생신고 이후 주민등록번호가 정상부여된 아동이라면 첫만남지원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는 선정기준이 따로 없기 때문에 모든 아동이 받을 수 있는 기본 지원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첫만남이용권 지원내용첫만남이용권의 내용은 2022년 1월 1일 이후 태어나 출생신고 후 주민등록번호를 부여받은 아동에게 200만원의 이용권을 일시 지급합니다. 출생순위나 다태아 등의 조건에 상관없..

진짜가 나타났다 등장인물 출연진 1회 [내부링크]

KBS2 TV에서 3월 25일 새롭게 시작한 드라마 주말저녁을 즐겁게 책임질 재밌는 드라마가 한편 시작하였습니다. 토/일요일 저녁 8시 5분에 방영이 되는 는 여주인공 오연두의 뱃속 아기 '진짜'를 둘러싸고 일어나는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의 주된 내용은 임신, 출산, 육아와 관련하여 벌어지는 가족드라마입니다. 1회 시청률은 17.7%를 기록하며 시작했습니다. 이 드라마의 줄거리를 한 줄로 요약하자면 운명처럼 만난 미혼모와 비혼주의자의 좌충우돌 사랑이야기를 그렸습니다. 대부분의 연기 잘하는 배우님들이 한데 모여계시네요. 두근두근 등장인물만 봐도 재미보장일 것 같습니다. 등장인물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주인공 오연두에 대해 알아봅시다. 국어 전문 강사로 일타강사를 꿈꾸며 살아오지만 혼전임신을..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콜롬비아, 우르과이 친선경기 [내부링크]

지난 3월 24일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오랜만에 콜롬비아를 상대로 경기를 펼쳤습니다. 울산 문수경기장에서 펼쳐진 이 매치는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첫 경기였고 결과는 2:2 무승부로 마쳤습니다. 오는 28일 오후 8시에는 우르과이와의 경기가 서울 월드컵 경기장에서 펼쳐질 예정입니다. 이 경기는 tv조선에서 생중계로 방송됩니다. 콜롬비아와 의 승부는 전반전에 손흥민이 두 골을 넣으며 분위기를 몰아가다 후반전이 시작된지 5분만에 콜롬비아가 연속으로 두 골을 득점하면서 무승부로 끝맺음을 했습니다. 우리 국가대표팀은 오는 3월 28일 우르과이와의 두번째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들의 응원을 힘입어 좋은 결과 있기를 기대합니다! KFA | 대한축구협회KFA, 대한축구협회, Korea Footba..

2023년 양육수당 언제까지? 신청방법 정부지원금 [내부링크]

아이를 기르는 일에는 참 많은 정성과 사랑이 필요합니다. 그것과 더불어 현실적으로 피할 수 없는 것이 바로 금전적인 부분인데요. 이를 위해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정부지원금인 양육수당이 있습니다. 가정양육수당이라고도 불리우는 이 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육수당이란?양육수당이란 아동이 건강하게 발달하고 자라날 수 있도록 국가에서 가정에 지원해주는 국가지원금입니다. 어린이집 등을 미이용하는 아동을 양육하는 부모들에게 지원됩니다. 양육수당 지원대상어린이집, 유치원, 아이돌봄 서비스(종일제)를 미이용하고 가정양육을 하는 영유아에게 지급되는 지원금으로 학교에 들어가기 전 최대 86개월 미만까지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소득인정액 기준이 없기 때문에 누구나 받을 수 있습니다. 양육수당 지원내용취학하기 전 가정에서 ..

2023년 아동수당 언제까지? 신청방법, 정부지원금 [내부링크]

아이를 낳고 기르는 가정에서는 많은 비용이 들어갈수밖에 없습니다. 한 생명을 낳고 기르는데 큰 돈이 들어가기에, 이에 대한 부담때문에 출산을 꺼리는 부부들도 적지 않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습니다. 이를 위해 국가에서 지원하는 제도가 있다는 걸 알고계시나요? 바로 아동수당입니다. 오늘은 아동수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동수당이란?아동수당이란 아동양육을 하는데 따르는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주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주어 아동의 기본 권리와 복지를 증진하기 위해 아동에게 지급하는 수당입니다. 아동수당 언제까지?아동수당은 만 8세 미만의 모든 아동에게 지급되는 지원금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라도 받을 수 있고, 부모가 외국인인 경우에도 아동이 한국 국적이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

중국 상하이 , 여행지 추천, 상하이 음식 [내부링크]

상하이에 대한 소개 중국 최대의 도시인 상하이에 대해 알아보려한다. 국제화와 현대화가 함께 이루어진 대도시이며 일본, 미국, 오스트리아,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독일, 러시아 등 12개 국가의 총영사관이 이 곳에 있다. 상하이는 푸시, 푸둥 지역으로 나뉘어지는데 황푸강을 사이에 두고 과거와 현재가 나뉘어진다. 푸시 지역은 상하이의 옛 모습을 간직하고 있고 푸둥 지역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도시이다. 상하이의 야경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다양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야경은 상하이 여행의 꽃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상하이 사람들은 현지 음식보다 레스토랑의 음식 문화를 즐긴다. 상하이의 기후는 아열대 기후지만 사계절이 분명하다. 우리나라보다 습도가 높아서 여름에는 무덥고, 겨울에는 꽤 낮은 온도를 보이..

싱가포르에 대한 소개, 갈만한 곳, 먹거리 [내부링크]

싱가포르에 대한 소개 싱가포르는 동남아시아, 말레이 반도의 끝에 있는 섬나라이자 항구도시로 이루어져있는 국가이다. 북쪽의 조호르 해협과 남쪽의 싱가포르 해협을 기준으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와 약간 분리되어있다. 인구는 약 580만명이며 수도는 싱가포르이다. 싱가포르의 빨간색은 평등과 우의, 하얀색은 순결과 미덕을 상징한다. 초승달은 새로운 나라로 태어나는 싱가포르를, 5개의 별은 싱가포르의 5가지 이상인 민주주의, 평화, 정의, 진보, 평등을 의미한다. 면적과 인구 규모는 크지 않지만 세계 10위권 안에 드는 경제 선진국이다. 싱가포르는 63개의 섬으로 이루어져있다. 열대해양성 기후로 습도가 높은 나라이다. 연평균 기온이 낮에는 30도를 웃돈다. 5~8월은 가장 더운 시기이고, 11월~3월은 비가 많은..

일본에 대한 소개, 가볼만한 곳, 맛있는 음식 [내부링크]

여행을 하기 좋은 나라 중 한 곳은 일본이라고 생각한다.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여행가는 나라이기도하다. 어느 계절에 떠나도 여행하기 좋아서 여행지로 추천한다. 여름은 우리나라보다 조금 더 덥고 습하지만 화려한 불꽃놀이를 볼 수 있고, 겨울은 해가 짧지만 우리나라보다 조금은 더 따뜻한 겨울을 즐길 수 있다. 조금 더 여유를 가진 후에 일본 여행을 꼭 해보리라 꿈꿔본다. 일본에 대한 소개 일본은 동아시아의 국가로 태평양에 있는 일본 열도의 네 개의 큰 섬과 주변의 작은 섬들로 이루어져있다. 혼슈, 규슈, 시코쿠, 훗카이도 등 4개의 섬이 일본 면적의 97퍼센트에 달한다. 일본의 섬들은 거의 화산 활동으로 생겨났다. 일본의 인구는 세계에서 11번째로 많은 1억 2천 600만명이다. ..

박지현 미스터트롯2 프로필 나이 소속사 팬카페 [내부링크]

미스터트롯2로 스타덤에 오른 박지현! 훤칠한 외모에 뛰어난 가창력으로 트롯팬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았었죠. 저 또한 박지현의 무대를 보며 흐뭇한 미소를 지었던 생각이 납니다. 이렇게 스타성이 돋보이는 박지현 가수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수 박지현님은 1995년 12월 12일생으로 전라남도 목포에서 태어났습니다. 중간중간 보여졌던 목포의 풍경 속 박지현님을 보며 예전의 평범했던 모습이 그려지는 듯 합니다. 해산물 손질 및 유통업을 하시는 어머니께서 일하시는 목포에 찾아가 홍어 손질을 도우며 옛 기억을 떠올리기도 했습니다. 활어보이스 박지현님의 팬카페는 현재 만명을 앞에 두고 있네요. 박지현님의 팬분들은 카페에 가입하시어 박지현님의 근황과 앞으로의 행보를 확인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트로트황태자 ..

화장실 날파리 없애는 법 화장실 벌레 나방파리 [내부링크]

화장실에서 흔히 볼수 있는 하트모양 파리 아시나요? 저희 집에도 간간히 출몰하는 벌레입니다. 번식력이 어마어마한지 한번 나타나기 시작하면 언제 어디서 들어온지도 모르게 벽 한켠에 붙어있더라구요. 한번씩 지긋지긋하게 번식해서 귀찮게하는 녀석입니다. 흔히 화장실 벌레, 화장실 날파리, 화장실 하수구 벌레, 화장실 벽에 붙은 벌레라고 알려진 이 나방파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화장실 날파리란? 화장실에서 흔히 발견할 수 있는 이 벌레의 이름은 나방파리입니다. 자세히 모습을 들여다보지 않으면 그다지 혐오스럽지 않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털이 아주 많은 징그러운 모습이에요. 양 날개가 둥글게 커서 전체적인 모습은 날개가 포개어져서 얼핏 하트모양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큰 소리를 내거나 피를 빨아먹는 등의 인간에게 ..

나만 믿고 먹어봐, 도시횟집 1회 다시보기 신청하기 [내부링크]

채널A에서 목요일밤 10시 30분 방영되는 낚시 예능 프로그램 도시횟집!! 도시어부라는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4번의 시즌을 방영하며 큰 인기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도시어부 시즌1에서는 이덕화와 이경규가 주요 인물로 케미를 자랑하다 시즌2부터는 다양한 출연진이 등장하여 한층 재미와 인기를 더했습니다. 낚시를 한 뒤 직접 요리를 하고 맛있게 먹는 장면이 사랑을 받으며 태어난 것이 바로 도시횟집입니다. 도시횟집 출연진은 이덕화, 이수근, 이태곤, 김준현, 그리고 새롭게 등장하는 윤세아입니다. 낚시는 베테랑이지만 식당 운영은 처음인 '도시어부' 멤버들의 좌충우돌 횟집 도전기!! 촬영장소는 경남 마산의 횟집입니다. 손님으로 방문하기를 원하는 시청자들이 직접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4월 1,2,15,1..

삼남매가 용감하게 등장인물 ost 마지막회 재방송 [내부링크]

KBS2 채널에서 방영하며 인기몰이를 했던 드라마가 3월 19일 최종회를 맞았습니다. 의 최종회 시청률은 27.5%로 종합 1위, 드라마 부분에서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 https://tv.kakao.com/v/436590354 등장인물들과 인물 관계도를 한번 알아볼까요? 의 간단 요약 줄거리는 이러합니다. K-장녀로 가족을 위해 양보하고 성숙해야 했던 큰딸과 연예계 톱스타로 가족을 부양해야 했던 K-장남, 두 사람이 만나 행복을 찾아 나선 한국형 가족의 '사랑과 전쟁' 이야기입니다. 드라마의 ost 또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타이틀곡/엔딩곡으로는 이세준의 행복을 주는 사람이며, 김호중의 그 중에 그대를 만나도 드라마 팬들의 애청곡이라고 합니다. 주말저녁을 책임졌던 국민드라마의 종영에 따라 아쉬운 마음..

삼성페이 vs 애플페이 [내부링크]

21일부터 애플페이가 출시되어 사용이 시작됨에 이어 삼성전자 또한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애플페이가 시작을 확대해 나감에 있어서 경쟁구도를 형성하고 있는 듯 합니다. 간편결제 부분에서 독점적이었던 삼성페이와 새롭게 시작된 애플페이가 경쟁 구도에 놓임에 따라 우리 이용자들은 더 좋은 혜택들을 누릴 수 있을거라 기대해봅니다. 새롭게 시작되는 서비스의 내용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나 네이버페이 온라인 매장들에서 삼성페이로 아주 쉽고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삼성페이 유저인 저도 이 간편함을 놓을 수가 없더라구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도 물론 자주 이용하고 있기에, 네이버 온라인 매장들에서 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당장 구매를 시도해 볼 것 같습니다. 애플페이 사용법애플의 결제 서비스인..

해열제 종류 아기열날때 접종열 [내부링크]

우리 몸에 병균이 침입했을 때 병균과 싸우기 위한 자연스러운 반응인 열! 하지만 아기가 이 열로 인해 너무 힘들어한다면 해열제의 도움을 받아야합니다. 아기가 열 날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해열제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열제 종류 해열제는 일반적으로 아세트아미노펜(타이레놀)과 이부프로펜(부루펜)으로 나뉘어집니다. 두가지 모두 진통/해열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의 해열제는 복용 후 약 30분~1시간 이후부터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며 지속시간은 3~4시간 정도로 체중당 권장 용량을 지켜 복용합니다. 이부프로펜 계열의 해열제는 60분 이내에 효과가 나타나며 지속시간은 6~8시간으로 하루 네번까지 투여가 가능합니다. 이부프로펜은 생후 6개월 이전의 영아에게는 투여하지 않습니다. 해..

아기열날때 열내리는법 대처법 [내부링크]

아가들이 열이 나면 가슴이 철렁하시죠? 면역력이 약한 아기들은 사소한 병균에도 쉽게 열이 나고 아플 수 있으니 늘 잘 지켜봐야합니다. 오늘은 아기 열날 때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열이 나는 원인 열이란 정상체온보다 높은 온도일 때 열이 난다고 말합니다. 열이 나는 그 자체는 우리 몸에 해로운 것이 아닙니다. 열은 우리 몸에 침투한 병균과 싸우기 위해서 우리 몸의 시스템이 몸의 온도를 높여서 병균과 싸우도록 하는 것입니다. 다만 열이 너무 심할 경우, 아기가 힘들어할 수 있기 때문에 열을 떨어뜨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열 날때 대처법 1. 수시로 체온 체크하기 귀 체온계를 이용하여 수시로 열을 재어봐야합니다. 보통 37도 이상은 미열, 38도 이상 올라갈 경우 고열이라고 판단합니다. 고열의 경우..

애플페이 사용법 [내부링크]

애플의 결제 서비스인 NFC "애플페이" 서비스가 3월 21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아이폰 유저들은 서비스가 시작된 직후부터 카드를 등록하고 결제를 시작하여 결제완료 인증을 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애플페이 서비스 개시일이라 그런지 오류가 나는 경우도 있었다고 합니다. 애플페이는 모바일 기기 하나로 실물 카드나 인증이 따로 필요하지 않고 바로 결제를 할 수 있는 간편결제서비스입니다. 아이폰이나 애플워치 등 애플의 기기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는 애플페이의 한국 첫 파트너사로 당분간 현대카드로만 애플페이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카드의 종류에 상관없이 현대카드라면 애플페이로 등록하여 결제가 가능합니다. 등록 후 현대카드로부터 '애플페이 사용 가능 안내' 문자를 받은 후에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애..

더 글로리 등장인물 줄거리 [내부링크]

사회적인 이슈를 불러 일으킨 넷플릭스 시리즈 작년 12월 시즌1을 공개하며 대중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던 넷플릭스 시리즈 의 시즌2가 올 3월 10일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시즌2를 기다리고 있던 대중들이 많았던 만큼 접속 오류 현상까지 생겨났다고 합니다. 더 글로리 등장인물 더 글로리의 의미 / 뜻 더 글로리의 사전적 의미는 '영광'입니다. 라는 작품안에서 영광이라는 단어가 명확히 등장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용서는 없어, 그래서 그 어떤 영광도 없겠지만" 피해자들이 원하는 것은 그들의 짓밟힌 영광, 그들의 빛났던 그 시간들을 무참히 학대했던 가해자들의 진심어린 사과를 원했던 것이었습니다. 복수를 마쳐야만 비로소 그들의 처음으로 돌아갈 수 있으며, 그들의 삶이 다시 시작된다는 것이지요. 그들의 시작을 응..

안성훈 나이 프로필 고향 학력 팬카페 [내부링크]

프로필 미스터트롯2의 우승자 안성훈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노래 하나로 전국민을 울고 웃게 만든 주인공인 안성훈은 1989년생으로 경기도 시흥시에서 태어났습니다. 나이는 35세, 만으로는 33세입니다. 키는 176cm 이며, 2012년 라는 노래를 시작으로 가수 인생이 시작되었습니다. 소속사는 생각엔터테인먼트입니다. 결승전 참가곡 '그대 내 친구여' 안성훈의 노래를 듣다보면 뭔가 가슴이 저릿하고 여운을 남겨주더라구요. 안성훈이 일했던 주먹밥집의 벽면을 장식하고있던 포스트잇 응원 메모들을 보니 그간 안성훈이 걸어왔던 가수 인생이 느껴집니다. 결승곡이었던 라는 곡은 가수의 길을 포기하고 주먹밥 장사를 하던 시절에도 자신을 잊지 않고 찾아와주었던 소중한 팬들에게 바치는 노래라고합니다. 그대 내 ..

간헐적 단식 방법, 다이어트 방법, 간헐적 단식 효과, 주의사항 [내부링크]

당신이 다이어터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겁니다. 간헐적 다이어트! 돈 많이 들어가는 다이어트와는 다르게 별도로 준비할 것 없이 시작할 수 있지만 효과를 본 사람들이 속속 나타나면서 대중들에게 더 유명해진것 같아요. 간헐적 단식이란 간헐적 단식을 하는 방법은 일정 시간동안 공복 상태를 유지하면서 정해진 시간에만 음식을 섭취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간헐적 다이어트는 체중을 감량하는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건강적인 측면으로도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 방법 간헐적 단식은 시간에 따라서 방법이 나뉘어집니다. 많은 사람들이 흔히 어렵지 않게 시작하는 방법은 16:8단식입니다. 이 방법은 16시간동안 굶고 나머지 8시간동안 음식을 섭취가 가능합니다. 보통 아침식사를 거르거나, 저녁식사를 일찍 마치는 방법..

벚꽃 만개시기, 4월 전국 꽃축제 일정 [내부링크]

2023 벚꽃 개화시기 / 만개시기 2023년 벚꽃 개화시기에 대해 많은 이들이 궁금해하는 봄이 왔어요. 평년보다 올해 기온이 더 높아지면서 벚꽃의 개화시기 또한 앞당겨질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3월말부터 4월초에 벚꽃이 개화하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개화 후 만개하기까지는 일주일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일정을 잘 확인하여 아름다운 벚꽃구경에 나서보도록 해요. 서울 4/3 대전 3/31 전주 3/27 대구 3/26 부산 3/27 광주 3/27 여수 3/29 제주 3/22 4월 꽃축제 일정 1. 태안 튤립축제 (정식명칭 태안 세계튤립꽃박람회)4월 12일부터 5월 7일까지 열리는 태안튤립축제는 색색의 아름다운 튤립들을 종류별로 볼 수 있는 축제입니다. 먹거리도 볼거리고 많아서 가족 나들이 장소로 추천해요..

미스터트롯2 결승전 순위 최종우승 안성훈 [내부링크]

미스터트롯2의 최종 우승은 안성훈으로 막을 내렸다. 국민참여 프로그램인만큼 많은 국민들이 같이 울고 웃었던 경연이었다. 안성훈은 시즌1 탈락의 아픔을 극복하고 시즌2의 화려한 주인공이 되었다. 모든 것에는 때가 있다는 말이 실감되는 순간이었다. 우승보다 더 값진 것은 전국민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사랑을 받고 자신의 실력을 인정받는 시간들이 아니었을까? 안성훈은 1989년 12월 15일생이며 키 176cm 68kg의 체격을 가지고있다. 2011년도 전국노래자랑, 아침마당, 트로트가 좋아 등등 여러 경연 프로그램에 참가했던 것을 보면 노래는 그의 인생이었다. 가수의 길을 포기하고 부모님을 돕기 위해서 주먹밥집에서 일했던 그 시간들 가운데서도 잊지않고 찾아와주는 팬들이 있어서 너무 감사했었다는 마음을 전했다..

환절기 알레르기에 좋은 음식 봄철 음식 알레르기 비염 천식 [내부링크]

어떤 식물이던 원인이 될 수 있는 꽃가루 알레르기는 원인이 되는 꽃가루를 멀리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예방법이다. 알레르기 비염은 콧물이 줄줄 흐르고 재채기가 계속되며 코가 답답하고 막혀있는 증상이 있다.급격한 온도 변화로 더 악화되기도 한다. 일단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알레르기 질환이 시작되었다면 충분한 물을 섭취하고 약물의 도움을 받아 치료하는 것이 가장 빠른 길이다. 약물에 의존하여 치료하는 단계까지 가지 않도록 미리 환절기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자. 1. 채소 채소에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식물성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러한 채소를 골고루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의 면역체계가 활발해지고 각종 질병들로부터 이겨낼 수 있는 면역력이 생길 수 있다. 다양한 채소들을 밥상 위에 올려 건강을..

환절기 알레르기 비염 예방법 비염관리 알레르기 예방 [내부링크]

환절기 예쁜 꽃을 보는 기쁨을 누리는 것도 잠시 우리를 괴롭히는 알레르기 비염으로 인해 고통을 받는 이들이 적지 않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알레르기 비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꽃가루와 황사를 최대한 피하세요. 알레르기의 원인이 되는 꽃가루가 많은 장소는 최대한 피해야 한다.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꽃가루가 몸에 직접 닿지 않도록 주의하도록 하자. 특히나 꽃가루 수치가 높은 날에는 외출을 피하도록 한다. 2. 외출 후에 잘 씻으세요. 외출 시 얼굴이나 몸에 달라붙은 꽃가루나 미세먼지가 잘 씻겨내려갈 수 있도록 잘 씻어줘야한다. 세안제나 샤워용품을 이용하여 깨끗이 씻고 피부가 건조하여 다른 피부질환이 유발되지 않도록 보습제를 발라준다. 3. 집안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하세요. 집안 곳곳에 있는 각종 집..

환절기 감기 예방 알레르기 비염 건강관리 좋은 음식 [내부링크]

봄의 불청객 알레르기로 인해 고통받는 사람들이 많다. 주로 봄 가을에 많이 발병하여 우리를 괴롭힌다. 증상으로는 콧물, 재채기, 두드러기, 눈의 충혈 등이 있다. 꽃가루로 인해 발병되는 알레르기는 사회생활을 하는데도 지장을 줄 만큼 불편을 준다. 우리나라 인구의 5분의 1 이상이 알레르기 비염을 앓고 있고 특히 어린아이들의 경우 두명 중 한명 꼴로 비염을 앓고 있다. 비염 뿐만 아니라 알레르기성 천식이나 결막염도 계절 질환으로 빼놓을 수 없다. 환절기 알레르기에 도움이 되는 몇가지 사항들이 있다. 알레르기를 심하게 앓는 사람들이라면 이 방법들로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이렇게 우리에게 고통을 주는 봄가을 환절기 알레르기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고 건강을 관리해보자.

바다의 범고래, 돌고래 [내부링크]

바다의 분수메이커 범고래 범고래는 바다에 살지만 포유류이다. 포유류는 새끼에게 젖을 먹여 기르는 동물을 말하는데 대체로 육지 동물들이 많다. 바다에 사는 포유류는 바다코끼리, 물범, 해달, 매너티가 있다. 범고래는 무리를 지어 살아가면서 사냥하고, 새끼를 낳아서 기른다. 범고래의 모습은 거대하다. 등은 검고 배는 하얀 색이며 머리 위쪽에 숨구멍이 한 개 있다. 입은 아주 크고 커다란 이빨도 50여개가 있다. 등지느러미와 가슴지느러미가 있는데 헤엄칠 때 방향을 잡는데는 가슴지느러미를 사용한다. 범고래는 봄여름 번식하고, 1년정도 임신한다. 물 속에서 새끼를 낳고 젖을 먹여 새끼를 기른다. 새끼가 태어나면 숨을 쉴 수 있도록 어미가 바다 위로 올려준다. 범고래가 바다 위로 올라오면 커다란 분수를 뿜어내는데 ..

하늘의 흰머리수리, 초원의 타조, 물가의 펠리컨 [내부링크]

하늘의 왕 흰머리수리 거의 전 세계의 산지나 사막, 절벽, 바닷가 등등의 곳에 서식하는 수리는 다양한 종류를 가지고 있다. 그 중 흰머리수리는 북미 지역에 분포하며 호수 주변의 산림 나무 위에 집을 짓고 서식한다. 2미터가 넘는 긴 날개는 높은 하늘 위로 날아오르기 좋은 몸매이다. 시력도 좋아서 아주 높은 하늘에서도 먹잇감을 찾을 수가 있다. 숲 속에 사는 작은 동물들은 모두 흰머리수리의 먹잇감들이다. 여름의 낮 시간이 되면 땅과 호수의 온도가 상승하면서 공기가 올라가게 되는데 이때 상승기류가 발생한다. 수리들은 이 상승기류를 이용해서 날개를 퍼덕이지 않고도 비행을 할 수 있는데 이때 순식간에 3천 미터 이상의 높이까지 다다르게된다. 사냥감을 발견하는 흰머리수리는 굉장한 속도로 날개를 접고 내려간다. 흰..

초원의 사냥꾼 치타, 늑대 [내부링크]

초원의 스피드 레이서 치타 치타는 고양이과에 속하는 포유류로 몸의 색깔은 노란빛을 띄고 검은 얼룩무늬가 몸 전체에 퍼져있다. 치타는 초원의 추격자로 잘 알려져있다. 시속 100킬로가 넘는 속도로 먼 거리를 달릴 수 있기에 초원의 빠른 사냥꾼이라고 불리운다. 아프리카 초원의 아침이면 암컷 치타와 새끼 치타들이 사냥에 나간다. 치타는 새끼를 낳을 때를 제외하고 계속해서 이동을 하며 먹이를 찾아다닌다. 사냥하기 전 주위를 살피며 아기 치타들을 해칠 사나운 짐승들이 없는지 귀를 쫑긋 세우고 살핀다. 새끼들은 어미와 살다가 두살정도가 되면 어미 곁을 떠나 홀로 살게 되는데 짝짓기를 할 때를 제외하고 암컷과 수컷이 함께 살지 않는다. 치타는 낮에 사냥을 주로 하지만 표범이나 사자는 낮에 잠을 자고, 밤에 주로 사냥..

스위스에 대한 설명, 추천할 장소, 음식추천 [내부링크]

스위스에 대한 이야기 유럽 중부 내륙에 위치한 스위스는 스위스연방공화국이 정식 명칭이다. 북쪽으로는 독일, 서쪽으로는 프랑스, 남쪽으로는 이탈리아, 동쪽으로는 오스트리아와 리히텐슈타인 공화국에 국경이 닿아있다. 스위스의 국토는 쥐라 지대, 중앙 지대, 알프스 지대로 나누어진다. 쥐라지대는 숲이 울창하고 농,임업이 발달해 있으며, 중앙 지대는 산업이 발달하고 인구가 밀집되어있는 특성이 있다. 스위스의 국토의 반 이상을 차지하는 알프스지대는 높은 산과 얼음으로 뒤덮여있다. 스위스는 굉장히 다양한 기후를 가지고 있는데 우리나라와 같이 4계절이 있는 나라이다. 봄과 가을이 여행하기는 좋지만 여름도 습하거나 많이 덥지 않아서 여행하기 나쁘지는 않다. 여름에는 비가 자주 내리기 때문에 우산이 필수이다. 눈이 쌓인 ..

그리스에 대한 소개, 갈만한 장소, 먹을 것 추천 [내부링크]

그리스에 대한 이야기 그리스는 유럽 남동부 발칸 반도 남단에 있는 나라이다. 정식 명칙은 그리스공화국으로 유럽과 지중해의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다. 전체 인구의 97퍼센트가 그리스인이며, 거의 모든 국민이 그리스정교를 종교로 가진다. 지중해성 기후는 남부 및 도서지역의 여름에 보여지며, 여름에는 비가 많이 내리고 겨울이 추운 대륙성기후는 주로 북쪽 지방에서 나타난다. 공용어로 그리스어를 사용한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호텔이나 관광지에서는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도 사용되어진다. 그리스의 수도는 아테네이다. 그리스 아티카주에 있으며 아티카 평원의 가운데에 위치한다. 4개의 산이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데 서쪽에는 아이갈레오산, 동쪽에는 히메투스산 북동쪽에는 펜텔리쿠스산, 북쪽에는 파르니타산이 있다. 파르니타..

이탈리아에 대한 이야기, 갈만한 곳, 먹거리 [내부링크]

이탈리아에 대한 이야기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시간여행이 가능한 곳이 바로 이탈리아이다. 이탈리아는 유럽의 대표적인 여행지로 박물관, 피렌체, 밀라노, 수 많은 문화적인 유산을 경험할 수 있다. 이탈리아는 유럽 중남부에 있는 나라로 정식 명칭은 이탈리아 공화국이다. 언어는 이탈리아어를 사용하며 북부 지방에서는 프랑스어나 독일어를 사용하기도 한다. 이탈리아 본토와 지중해의 두 개의 섬으로 시칠리아 및 사르데냐로 이루어진 나라이다. 유럽에서 6번째로 인구가 많은 나라이며 전체 인구의 90프로 정도가 로마 가톨릭교이다. 1861년에 건국되었으며 수도는 로마이다. 남쪽과 북쪽으로 길다랗게 생긴 이탈리아는 지역마다 기후가 다르다. 북부 일부 지역은 겨울에는 대륙의 영향을 많이 받는 대륙성기후를 보이고 다른 지역들은..

프랑스에 파리에 대하여, 명소 추천, 음식 추천 [내부링크]

프랑스 파리에 대한 이야기 프랑스는 프랑스 공화국이 정식 명칭이다. 프랑스의 수도인 파리는 푸랑스 북부 일드프랑스 지방의 중앙에 있다. 센강 중류에 위치하며 센강을 기준으로 우안과 좌안으로 나뉘어진다. 생활비가 세계에서 두번째로 비싸다. 파리는 인구가 가장 많은 도시이다. 정치, 금융, 상공, 문화, 관광의 중심지로써 패션, 예술의 나라로 알려져있다. 파리의 기온은 한국과 거의 비슷하다. 그러나 여름은 한국의 여름보다 건조하고 가을은 비가 많이 내리고 일교차가 심해서 쌀쌀한 기후를 가지고있다. 프랑스 파리에서는 프랑스어를 사용하며 인구가 모이는 곳에는 영어가 사용되기도 한다. 한국보다 8시간 느리고 서머타임을 실시하면 7시간 느리다. 서머타임이란 특히 하절기에 국가의 표준시를 원래 시간보다 한 시간 앞당..

태국 방콕에 대한 소개, 가볼만 한 곳, 먹거리 [내부링크]

태국 방콕에 대한 소개 방콕은 동남아시아 중심에 위치한 태국의 수도이자 가장 큰 도시로 전 세계의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방콕은 태국의 정치, 경제, 문화, 교육, 외교의 중심지이다. 방콕의 법적 태국어 명칭은 끄룽텝 마하나콘 이다. 태국인들은 이곳을 끄룽텝이라고 부른다. 태국의 북쪽으로는 미얀마와 라오스가 접경하고 있고, 동쪽으로는 라오스와 캄보디아와 접해있다. 방콕은 태국의 중심부에 위치하여 북부, 동북부, 남부를 잇는 교통의 중심지이다. 동남아시아에서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고 경제적으로도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도시 중 하나이다. 세계에서 22번째로 인구가 많고 세계에서 가장 더운 도시라고 알려져있다. 방콕에는 유흥가, 상점, 식당, 사원, 박물관, 공원 등등의 장소들이 이곳저곳에..

매직핑거 줄거리, 작가소개, 서평 [내부링크]

영어 원서를 읽는 재미는 학습적인 부분에서도 많은 도움을 주지만 번역본에서 느낄 수 없는 생생한 작가의 글을 느낄 수가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이번에 읽어본 책은 매직핑거이다. 제목에서부터 나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얇은 두께의 도서로 킬링타임 용으로 잠시 시간이 날 때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서 찜해뒀던 책이었다. 드디에 이 책을 읽기 시작했고 입꼬리에 미소를 남기는 귀여운 책이었다. 투박하지만 힘있는 삽화도 매력적이다. 매직핑거의 줄거리와 작가에 대해 소개해보고 이 글을 읽고 느낀 점을 적어보려한다. 로알드 달의 모든 책들을 읽어보면서 나의 영어실력 또한 쑥쑥 자라나길 바라는 나의 바램이 이루어지길 희망한다. 매직핑거 줄거리 매직핑거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한 소녀의 이야기이다. 손가락을 탁 튕기면 일어..

트루 스피릿 줄거리, 감독, 출연진, 감상평 [내부링크]

지난 주말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실화 영화 을 보았다. 매일 넷플릭스의 시리즈물을 즐기고 있지만 신작 영화나 눈에 띄는 영화가 보이면 감상하기도한다. 여행 후 피곤한 상태였지만 휴가라는 핑계로 트루스피릿을 선택하여 감상했다.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을 두루두루 좋아하지만 이런 모험장르도 좋아하는 영화이기에 설레는 마음으로 보기시작하였다. 트루스피릿 줄거리, 배경 2023년 2월 3일 개봉한 트루 스피릿은 실화를 바탕으로 연출되었다. 최연소의 나이로 홀로 세계일주에 성공한 16살 소녀에 관한 이야기이다. 평점 8.67점을 받고 순항하고 있는 셈이다. 실제 주인공 인물은 1993년 호주에서 태어난 제시카 왓슨이다. 2009년 10월 18일 호주 시드니에서 출발하여 귀환하기까지의 이야기를 다루고있다. 그녀의 ..

홍콩에 대한 소개, 여행지 추천, 홍콩 음식 [내부링크]

홍콩을 중국의 한 도시로 알고있는 사람들도 많은 것 같다. 오늘은 홍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홍콩은 중국에 위치한 특별행정구이다. 이는 매우 특수한 경우라고 할 수 있다. 여행지로도 잘 알려진 홍콩에 대해 알아보고 홍콩의 유명 여행지, 먹거리 등을 알아보려한다. 홍콩은 많은 볼거리와 먹거리들로 유명해서 꼭 한번 방문해 보고 싶은 나라이다. 홍콩에 대한 소개 홍콩은 중국에 위치한 특별행정구이다. 이는 매우 특수한 경우라고 할 수 있다. 중국영토에 속해있는 다른 나라인 것이다. 홍콩은 1104제곱킬로미터에 달하는 면적에 740만 이상의 여러 국적 출신의 홍콩인들이 살고있다. 일구밀도가 세계에서 4번째로 높다. 홍콩의 경제는 세계에서 35번째로 큰 규모로 2017년 기준 세계에서 수출, 수입 모두에서 큰..

캐나다에 대한 소개, 주요 도시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캐나다에 대하여 소개해보려고 한다. 해외 여행이 자유로워지면서 여행지를 많이들 알아보는 분위기다. 캐나다는 우선 교육을 위하여 유학을 떠나는 사람들에게도 인기있는 나라 중 하나이다. 배낭여행이던 관광이던 유학이던 미리 공부해보고 떠난다면 이 나라를 200프로 즐길수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캐나다에 대한 소개 캐나다는 북아메리카 대륙 북부의 연방국가로 대서양, 태평양, 북극해를 접하고 있다. 면적은 세계에서 2번째로 크고 아메리카에서 가장 큰 998만 제곱킬로미터에 달한다. 미국과 남쪽, 서쪽으로 국경을 접하고있으며 세계에서 국가간 국경이 가장 길다. 캐나다의 국기는 메이플리프 플래그라고 부르며 국기에 그려진 단풍은 캐나다의 상징으로써 축복받은 환경과 자연을 상징한다. 캐나다는 200만개의 호수가 있고..

오스트레일리아에 대한 소개, 주요도시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내가 가장 경험해보고 싶은 나라 오스트레일리아, 호주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대학교 시절부터 한번쯤은 가보고싶다는 마음을 늘 품고있던 나라인데 아쉽게도 아직 가보지 못했다. 나의 배우자의 친구가 거주하며 그곳에서의 삶에 대해 아주 만족하고 있다고하니 더 가보고싶은 마음이 간절하다. 머지않아 나의 버킷리스트를 이루어보리라 다짐해본다. 오스트레일리아에 대한 소개 우리가 알고있는 호주, 오스트레일리아는 본래 오스트레일리아 연방을 줄여 말하는 것이다. 오스트레일리아는 대륙 본토와 태즈메이니아섬, 인도양, 태평양의 섬들로 이루어진 나라이다. 세계에서 6번째로 크고, 오세아니아에서는 1번째로 넓다. 수도는 캔버라이다. 주요 유명한 도시들은 시드니, 브리즈번, 퍼스, 멜버른, 골드코스트 등이 있다. 오스트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