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brille의 등록된 링크

 je-brill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3건입니다.

홈테이블데코페어 '더메종' @코엑스 [내부링크]

잠시 스윽 둘러보고 왔다. 전시 일정 | 더메종 COEX 2023. 4.20(목) - 23(일) 시간: 10시 - 19시 4.23(일) 18시 종료 들어가자마자 오른 편에 있는 부스 반짝거리진 않지만 제프쿤스의 풍선개 형태를 모사한 촛대 어떤 부스에 입장하면 이런 미로가 나온다 안쪽 공간 평면 메탈로 표현된 장식 다른 페어에서도 봐왔었는데 괜찮은 아이디어다 앤디워홀님 ㅎㅎ 알파카씨들 귀엽고 조화 판매하는 부스가 있었다. 더치커피 더치랩 앉아서 마시는 자리도 있음 무슨 트로피인줄 알았다 ㅎㅎㅎ 더치커피 담아놓은 병보고 위스키 같은 것을 믹스한 커피인줄 알았지몹니까 ㅋㅋ 그러나 더치커피였고 저도 콜드브루 한잔 했습니당 플랜테리어 관련 부스도 있었고 식물들이 눈에 들어오는구만 도자기, 가구, 소품에 특별히 ..

탬버린즈 체인 핸드크림 7 / 카카오 기프티콘 [내부링크]

행사가 있었던 날, 꽃다발 대신 기프티콘으로 받은 선물. 탬버린즈 NUDE H. AND CREAM 탬버린즈는 젠틀몬스터 매장갔다가 아래층에 있어서 방문해본적이 있는데 감각적인 매장 인테리어가 인상적이었다. 젠틀몬스터에서 런칭한 코스메틱 브랜드인데 아직 써본적은 없었다. 배송받을 주소 입력 후 바로 다음 날 배송되었다. 옵션은 000으로 선택되어 있었는데, 향에 대한 설명을 읽어보고 7번으로 변경. 선물 보내신 분이 000을 추천하고 싶어서 보낸거라면 써보고도 싶지만 설명은 7번이 맘에 들었음 후기를 읽어보니 000과 7번 둘 다 평이 좋았고.. 000은 담에 써보는 걸로 하고 이번엔 7번! 택배상자 도착 상자 내부에도 TAMBURINS 레드 컬러 포장이 예쁘다. 선물하기 좋은 포장이다. 상자도 이쁘구나요..

지디 공항 vs 쥐뒤 이창호 [내부링크]

간만에 영상보고 터졌다 우연히 바로 요 아래 영상을 먼저 봤고 웃기긴 웃긴데 좀 너무 오바하는거 아닌가 싶었음 그러나 이걸보면 GD가 쥐뒤인지, 쥐뒤가 GD인지 헷갈리면서 웃음이 저절로 새어나옴.... 오바한게 아니라 그냥 똑같이 따라한거였음 cc 추가로 돌아올 때 영상도 있는데 걸음걸이가 남다르구만 c 쥐뒤는 이때부터 시작이었나 ㅋㅋㅋ '개콘-헬스보이' 김수영, 9주만에 50kg 감량 - 스타뉴스 개그맨 김수영이 9주 만에 50kg 감량에 성공했다. 5일 오후 방송한 KBS 2TV '개그콘서트'의 '라스트 헬스보이'에서 김수영은 체중 측... www.starnewskorea.com 이승윤은 "이제 창호는 지드래곤과 몸무게가 같아졌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암튼 이창호인가 저 분 몸조심 해..

[내돈내산]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세컨스킨 크림 프라이머 [내부링크]

파운데이션은 더블웨어를 쓰고있다. 극지성에게는 필수 파운데이션! 중간에 다른거 써보다가도 다시 돌아왔다. 매트한 편이고 커버력이 좋다. 근데 작년에 산 새로운 더블웨어 쉘은 비교적 덜 매트하다. 이건 나중에.. 암튼 더블웨어에 찰떡인 프라이머가 나왔다고해서 구매! 피부결 정리와 밀착력을 내세우고 있다. 호오오오옥시 모공커버에도 효과가 있으려나 했는데 물론 큰모공에는 효과 없을 무 일단 발림성이 매우 좋음 사진처럼 묽은 제형 많은 양이라 손등 전체에 펴발랐다. 바른 후 매우 잘 발리고, 파운데이션 바르기 전 프라이머로서 역할은 다한다. 미세모공은 약간 정리된다. 사진에는 약간 기름져보이는 감도 없잖아있는데, 화장할 때 세컨스킨 프라이머 바르고나서 워낙 유분기없는 더블웨어를 사용해서 그런지 잘 모르겠다. 그..

[내돈내산] 디올 포에버 퍼펙트 쿠션 리필 구매 / 교체방법 [내부링크]

요 본체는 산지 꽤 됐는데 어느 가방엔가 걍 넣어둔 채로 시간이 흘렀다.. 발견하고서는 그래 그냥 이걸 다시 쓰자! 싶었다. 케이스도 이쁘쟈나 사용 많이 안해서 본체는 멀쩡하지만 속은 아무래도 오염됐을 것이므로 리필을 구매했다. 리필도착 친환경 뽁뽁이 포장 앗 리필 하나 사는데 선물 받은 기분이당 쨔잔 쿠션은 이런 포장이 또 있지 ㅋㅋ 마치 마트로시카 같이 박스부터 계속 뜯고 있다. 드디어 나오신 몸 깨끗한 것을 보니 마음이 편안해진다 ㅎㅎㅎ 자 이건 원래 쓰던 것 그래도 많이 쓰지 않아 퍼프가 저 정도면 양호하다. 분리 오랜만에 해보니 잘 안되는거 같아 긴장했는데 걍 두 엄지를 밑에 가운데 두고 톡 밀어주면 빠진다. 더러운 거울과 바디 부분도 깨끗이 닦아주었고 합체 완료! 디오르

[성수] 파르코(parco pizzeria) 피자 파스타 맛집 후기 [내부링크]

원래 난포를 가려고했는데 웨이팅이 너무 길어서 다른 곳을 찾다가 가게 된 곳! 한식에서 갑자기 너무 이탈리안ㅋㅋ 3시부터 브레이크 타임인데 2시 넘어서 갔다. 브레이크 타임 가까워서 그런지 바로 들어갔다. parco 주소: 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44 영업시간: 11:30 - 22: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주말 브레이크 타임 없음) 원래 한식을 먹으려고 했던만큼 너무 리치하게 또는 찌인하게 먹고 싶지는 않아서 마리나라랑 봉골레! 마리나라는 치즈가 안올라간 피자. 치즈가 안올라가도 피자라고 할 수 있나용 그러나 이거 담백한게 맛있음!! 도우가 일단 매우 맛있다. 봉골레도 꾸미지 않은 듯 맛있는 맛 풍미 가득 파스타 오일에 피자 도우를 찍어먹으니 굳굳 맛있다. 기본에 충실한 맛집인 것..

[성수] ReStyle X Jeremy Scott Collection/ 마이알레 플랜테리어, 현대 컬렉션 샵 [내부링크]

[성수] 현대자동차 리스타일(Re:Style) 업사이클 전시현대 Re:style 전시 기간: 2023.03.23(목) ~ 2023.04.09(일) 장소: AP AGAIN (서울 성동구 성수일로4길 12) 예약: 아래 링크 네이버 예약 :: 현대 리스타일 전시 '미래를 살아갈 소중한 누군가를 위해 아름다운 je-brille.tistory.com요 위에 링크에 현대 리스타일 전시에 대한 포스팅을 했는데, 사진이 자꾸 깨지고 난리여서 제레미스캇 컬렉션부터는 이 포스팅에 남기게 되었다. Re:style 2023 X Jeremy Scott Collection 와우. 자동차 부품 활용이 포인트이므로 잘 보이게 하나씩 올려본다. 전선을 칭칭- 전선 컬러도 조합도 괜찮음 ㅎㅎㅎ 어..음.... 그래도 저렇게 활용할 생..

[성수] 현대자동차 리스타일(Re:Style) 업사이클 전시 [내부링크]

현대 Re:style 전시 기간: 2023.03.23(목) ~ 2023.04.09(일) 장소: AP AGAIN (서울 성동구 성수일로4길 12) 예약: 아래 링크 네이버 예약 :: 현대 리스타일 전시 '미래를 살아갈 소중한 누군가를 위해 아름다운 지구를 남기는 일.' 이 답을 찾고 실천해온 리스타일의 시간이 전시로 펼쳐집니다. 수년 간 조금씩, 그러나 꾸준히 넓혀온 리스타일의 움직임이 booking.naver.com 사진의 노란 안전바 안으로 걸으면 입구를 놓친다. 앞에 초등학교가 있어서 어린이 보호 차원에서 꼭 필요한 것인데, 입구를 지나서 저어기까지 갔다가 돌아왔다 ㅎㅎ 오호 아예 Jeremy Scott 개인전 같구만 여기 포스터엔 Re:Style X Jeremy Scott이라고 되어있고, 현대자동차..

[성수/서울숲] 메종 이브로쉐 서울 포레스트 팝업스토어 @ 카페코츠 [내부링크]

어제 성수동 밥 먹으러 가는 길에 있던 이브로쉐 팝업스토어 기 간 : 3월 25일 ~ 4월 2일 장 소 : 서울숲 핫플 카페 ‘카페 코츠’ 1층 카페코츠 / 3층 브랜드존 / 4층 루프탑 테라스존 팝업 기간 한정 ‘이브로쉐X코츠 콜라보 디저트’와 ‘스페셜 기프트 세트(라즈베리헤어식초+라즈베리잼 구성)’, ‘한정 굿즈 머그컵’을 선보인다고 한다. 바람이 세게 불긴 했지만 그것만 빼면 꽤 좋았던 날씨 날씨에 어울리게 화사한 꽃들이 너무 예뻐서 사진을 안찍을 수가 없었다. 여기저기 꽃으로 예쁘게 장식을 해놓았다. 어떤 화분에는 가지마다 많은 택이 걸려있어서 뭔가했더니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음 서울숲에 핀 벚꽃이랑 목련을 보니 이미 봄이구나 싶었지만 여기는 진짜 봄봄봄이었다.

개인사업자/자영업자 폐업 실업급여(구직급여) 자격 /신청 절차 [내부링크]

언제나 경기는 불안정하고 사업하기가 어렵다고 하지만, 아마 코로나 이후 타격을 받아 폐업을 하게 되는 사업자가 많을 것이라 생각된다. 1월 폐업을 했고, 실업급여를 받게 된 입장에서 찾아도 없는 정보가 없었기에 총망라해서 그 과정을 공유해보자고 한다. 이 글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궁금증 c - 개인사업자인데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을까? - 받을 수 있다면 얼마를 받게 될까? - 실업급여를 받으려면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하는가? - 국취제(국민취업제도)와 병행이 가능한가? - 실업급여 수급 중 수익이 생겨도 괜찮은가? 1. 개인사업자인데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을까? 개인사업자 혹은 자영업자는 실업급여와는 상관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받을 수 있다. 개인사업자 실업급여는 자영업자의 생활안정 및 재취업을 ..

애플페이 준비 완료! 아이폰, 애플워치 애플 월렛에 현대카드 등록하기 [내부링크]

오늘부터 애플페이 사용이 가능하다. 단, 현재 현대카드만 가능하다. 마침 거의 안쓰지만 아직 유효기한이 지나지않은 현대카드가 있어서 등록해봤다. 참고로 아이폰 ios 업데이트 안한지고 꽤 됐고, 애플워치는 좀 오래돼서 3시리즈인데 별 문제없이 등록된다. (사용도 잘 되는지 이따 편의점에서 확인 예정 ㅎㅎ) 월렛에 추가하기 아이폰에서 보이는 애플 월렛앱에서 바로 등록을 하려고했더니 등록이 안되는 카드라네. 국내전용 카드는 현대카드 앱에서만 등록이 가능하다. 현대카드앱에서 진행하면 간단히 등록할 수 있다. 현대카드 앱에 들어가서 로그인하면 애플페이 로고가 보인다. 들어간다. 그 이후로는 시키는대로 따라하면 된다. 정말 간단하게 등록이 된다. 카드 추가가 되면 다음과 같은 메세지가 나온다. 아이폰 애플페이 사..

[내돈내산] 브라운 실크 엑스퍼트 IPL 레이저 제모기 5014/5124/5154/5257 차이 [내부링크]

브라운 실크 엑스퍼트 5154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를 구매했다. 시중에 많은 것이 나와있지만 그래도 안정성이나 성능면에서 브라운이면 안심해도 되겠지 싶었다. 물론 리뷰도 찾아봄 설명서에 면도한 뒤 털이 없는 상태에서 하라고 되어서인지 센스있게 면도기도 함께 들어있다. 모델 비교하기 구매한 제품의 모델명은 5124로 정밀조사창이 포함되어 있는 모델이다. 5014는 일반 헤드만 있는 모델, 5257은 일반헤드, 정밀 헤드, 와이드 헤드 까지 있다고 한다. 5154는 또 뭐가 다른지 정확히 모르겠으나 얘네들이 모두 기기 본체 모델명은 6031로 동일하다는 답변을 받았다. 즉, 기기 성능은 같고 헤드 종류 등 부속의 차이인 것 같다. 정밀 조사창 리뷰를 확인한 결과 예를 들면 손가락, 인중과 같은 좁은 부위에 ..

[내돈내산] 온라인 광고에 낚여 구매한 뷰티템 / 메디테라피 메리쏘드 [내부링크]

1. 메디테라피 넥마스크와 링클핏 유튜브에 광고 하도나와서 첨에는 저게 말이 안되지 하다가 잠깐?! 그래도 관리를 아예 안하는 것보다는 낫지 않겠나해서 구매해 봄 어제 해봤는데 원래 목에 아무것도 안바르는 나에겐 당연히 부들부들 좋다. 그러나 어렸을 때부터 있던 깊은(?) 가로 주름은 전혀 영향이 없는듯 당연한 것 아닌가 물론 하루만에 좋아진다는건 있을 수도 없는 일이다c 그리고 광고처럼 목주름이 없어진다는건 정말 말이 안된다 ㅋㅋㅋ 그래도 관리 차원에서 구매한 3박스 잘 사용해보겠다. 대체적으로 이런 생각으로 구매하는게 아닐까싶다 ㅎㅎ 사용을 좀 해보다가 남길만한 기록이 있다면 다시 남겨보는걸로 침고로 넥마스크는 이렇게 생겼고 링클핏이라는 저 돌돌이를 그 위로 문지르는건데 링클핏이 뾰족뾰족해서 ..

스파르타 코딩클럽 SQL 4주차까지 완강 / 문법 정리 [내부링크]

스파르타 코딩클럽 SQL 1주차 사용프로그램 : DBeaver SQL이란? Structured Query Language의 약자로, 데이터베이스에 요청(Query)을 날려서 원하는 데이터를 가져오는 것을 도와주는 언어 DB(데이터베이스)와 SQL은 왜 필요할까? 많은 양의 je-brille.tistory.com 스파르타 코딩클럽 엑셀보다 쉬운 SQL 2주차 2주차 복습을 시작한다. group by 범주별로 통계를 낼 수 있음 (아래에서 title은 필드명임) select count(*) from table명 group by title 각 제목별 카운트를 세어준다. 옆에 제목을 같이 보고 싶다면 카운트 앞 je-brille.tistory.com 스파르타코딩클럽 SQL 3주차 - join 개발일지 3주차 복..

교보문고 책구매 바로드림, 재고확인 [내부링크]

한때는 인터파크 도서였나 당일배송도 되고 밤늦게 시켜도 다음날 왔었는데 요즘엔 책 배송이 빨리 안되는 것 같다. 그래서 기다리기 힘든 나는 요즘 서점에 직접 가서 사는 편이다 c️ 교보문고 온라인에서 구매하면 기본 10%할인이 되는데 매장구매는 정가쥬 그러나 매장에서 책을 직접 방문한 경우에도 교보문고 웹사이트나 모바일앱에서 ‘바로드림’으로 결제를 하면 온라인 구매와 동일하게 10%할인이 적용된다. 물론 서점에 가기 전에 교보문고 사이트에서 재고 체크를 해보고 가는 것은 필수c 재고 확인 방법 책 상세 페이지에서 매장 재고/위치를 눌러 내가 가려고 하는 지점의 재고를 확인한다. 구매하기 버튼 > 바로드림 버튼 기준 매장으로 내가 방문할 또는 방문한 매장을 선택한다. 바로드림 유형도 3가지가 있다. ..

스파르타코딩클럽 SQL 3주차 - join 개발일지 [내부링크]

3주차 복습 시작 join의 등장join이란?각 테이블의 공통된 정보(key값이라 한다)를 기준으로 테이블을 연결해서 하나의 테이블로 구성할 수 있음 보통 테이블마다 필요한 정보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join이 필요. *엑셀에서 vlookup과 같은 기능이라고 함.join에는 inner join과 left join이 있다.left join그림으로 그려보면 이와같다. left join을 하게 되면, 어떤 데이터는 비어있는 필드가 존재할 수 있다. 예를들어 user테이블과 point테이블을 user id 기준으로 조인했을 때, 어떤 user id는 회원이지만 아직 수강 등록을 하지 않아 포인트를 획득하지 않은 상태일 수 있다.비어있는 필드, 즉 null값이 많이 보인다. inner joininner joi..

스파르타 코딩클럽 엑셀보다 쉬운 SQL 2주차 [내부링크]

2주차 복습을 시작한다. group by 범주별로 통계를 낼 수 있음 (아래에서 title은 필드명임) select count(*) from table명 group by title 각 제목별 카운트를 세어준다. 옆에 제목을 같이 보고 싶다면 카운트 앞에 필드명인 title을 넣어주면 중복되는 title없이 title 리스트가 나오고 오른쪽에 카운트 세어진 결과가 함께 나온다. select title, count(*) from table명 group by title 여기에서 쿼리가 실행되는 순서는 from -> group by -> select이다. 다음으로는 정렬! 카운트 결과가 나왔을 때, 오름차순이나 내림차순으로 볼 수 있어야 뭔가를 파악할 수 있겠음 select title, count(*) from..

SPACE*C 코리아나 화장박물관 미술관 [내부링크]

스페이스 씨 개관 20주년 기념 기획초대전 시간/물질: 생동하는 뮤지엄 작가: 신미경 전시기간: 2023. 3. 2 - 6. 10 전시장소: 스페이스 씨(코리아나 미술관 & 코리아나 화장박물관) / 서울 강남구 언주로 827(신사동, 도산사거리 근처) 관람시간: 화 ~ 금 오전 11시 ~ 오후 6시 / 토 오후 12 ~ 6 시 (5/5, 5/27, 6/6 공휴일 운영) 관람료: 일반 6,000원, 학생 5,000원(초중고 및 대학생) / 10인 이상 단체 1,000원 할인 / 65세 이상, 7세 이하, 장애인 무료 미술관 입구에 들어서면 있는 작품으로 전시 오픈하기 전에 지나다니면서 건물 1층 유리 너머로 본 작품이다. 이 작품도 비누일거라 생각했었는데 레진이라고 적힌걸 보니 비누로 만들고 풍화된 모습을..

스파르타 코딩클럽 SQL 1주차 [내부링크]

사용프로그램 : DBeaver SQL이란? Structured Query Language의 약자로, 데이터베이스에 요청(Query)을 날려서 원하는 데이터를 가져오는 것을 도와주는 언어 DB(데이터베이스)와 SQL은 왜 필요할까? 많은 양의 데이터를 저장/수정/사용하기 위해서는 데이터베이스가 필요 아주 작은 회사가 아니라면 거의 모든 회사의 데이터는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있음 모든 데이터베이스는 CRUD에 해당하는 기능을 지원 CRUD란? C(Create): 데이터 생성 / R(Read): 저장된 데이터 읽어옴 / U(Update): 저장된 데이터 변경 / D(Delete): 저장된 데이터를 삭제 데이터 분석가는 "R"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음 SQL은 바로 이 "R"을 편하게 만들어주고, 데이터를 손..

티스토리 애드센스 동영상 광고 [내부링크]

애드센스 승인이 났지만 귀차니즘으로 인해 부지런한 포스팅은 되지 않고 있다 ㅎㅎㅎ 근데 아까 글을 올리다보니 그 페이지만 넘어가도 자동으로 동영상 광고가 재생돼서 정보 검색차 들어왔다가도 짜증날 수 있겠다싶다. 내 블로그인데도 짜증이 남 ㅠㅠㅠㅠㅠ 왜그런가 폭풍 검색결과… 동영상 광고가 단가가 낮은 광고라서 방문자가 별로 없는 블로그에는 이런 광고가 붙는다는데 ㅋㅋㅋ 아오 지켜보겠다..

[이태원/한강진] 리움미술관 도자기 전시: 조선의 백자, 군자지향 [내부링크]

개관이래 도자기를 주제로 한 것은 처음인 기획 전시 전시 기간: 2023.2.28 ~ 2023.5.28 장소: 리움미술관 그라운드 갤러리 아래 링크에서 예매 가능, 로그인 필요 - 무료 전시 메인 www.leeum.org 조선백자를 장식기법과 생산지에 따라 구분하였으며, 조선 사람들의 이상적 인간상인 군자의 풍모가 담겨 있었다는 해석을 더해 조선백자 감상에 새로운 지평을 제시하는 전시 절정, 조선백자 조선 500여 년간 만들어진 백자 중 최고 명품들을 모아놓음 청화백바, 철화/동화백자, 순백자를 비롯하여 조선초기에 제작된 상감백자와 조선 후기 채색백자까지 더함 국가지정문화재인 조선백자 59점 중 절반이 넘는 31점을 포함한 명품백자를 한자리에 볼 수 있음. 조명 덕분에 아주 누리끼리하게 찍힌 사진. 러블..

[한남/이태원 한강진역] 카페 맥심플랜트 디저트 추천 [내부링크]

그릴 도하에서 식사 후 맥심플랜트로 고고 [한남/이태원 한강진역] 그릴도하 양갈비 맛집 추천 그릴도하(Grill Doha)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68 2층 영업시간: 매주 월요일 휴무, 화요일에서 토요일 11:30 ~ 22:00 / 브레이크 타임 14:30 ~ 17:00 / 라스트오더 21:00 일요일 10:00 ~ 21:30 / 라스트 오더 20 je-brille.tistory.com 맥심플랜트 ( Maxim Plant)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50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커피는 맥심~ 의 이미지와는 영 다른 맥심플랜트! 1층엔 거의 자리가 없었고, 2층엔 이렇게 아예 창가를 보고 앉는 자리가 있다. 의자도 편하다. 3층엔 나중에 알았는데 스페셜티 커피를 주문할 수 있..

[한남/이태원 한강진역] 그릴도하 양갈비 맛집 추천 [내부링크]

그릴도하(Grill Doha)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68 2층 영업시간: 매주 월요일 휴무, 화요일에서 토요일 11:30 ~ 22:00 / 브레이크 타임 14:30 ~ 17:00 / 라스트오더 21:00 일요일 10:00 ~ 21:30 / 라스트 오더 20:30 네이버 예약 가능 [한남/이태원] 현대카드 스토리지: DRIFT 키네틱아트 전시 [한남/이태원 한강진역] 그릴도하 양갈비 맛집 추천 그릴도하(Grill Doha)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68 2층 영업시간: 매주 월요일 휴무, 화요일에서 토요일 11:30 ~ 22:00 / 브레이크 타임 14:30 ~ 17:00 je-brille.tistory.com 현대카드 스토리지 전시를 보기 전 그릴도하에서 식사 후무스 세트와 양갈비 그리고 ..

[한남/이태원] 현대카드 스토리지: DRIFT 키네틱아트 전시 [내부링크]

이 날 일정은 근처에서 식사 후 커피 한잔하고 현대카드 스토리지 전시보고, 리움에도 들렀다. 날이 좀 풀려서 그런지 최근에 온 중에 길에 사람이 가장 많았다. [한남/이태원 한강진역] 그릴도하 양갈비 맛집 추천 그릴도하(Grill Doha)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68 2층 영업시간: 매주 월요일 휴무, 화요일에서 토요일 11:30 ~ 22:00 / 브레이크 타임 14:30 ~ 17:00 / 라스트오더 21:00 일요일 10:00 ~ 21:30 / 라스트 오더 20 je-brille.tistory.com [한남/이태원 한강진역] 카페 맥심플랜트 디저트 추천 그릴 도하에서 식사 후 맥심플랜트로 고고 [한남/이태원 한강진역] 그릴도하 양갈비 맛집 추천 그릴도하(Grill Doha) 주소: 서울 용산구..

알라딘 중고책 판매 후기: 온라인 매입 절차와 검수 결과 [내부링크]

책 욕심이 있어서 읽지도 않으면서 사놓은 책이 많다. 읽었는데 별로 맘에 안 드는 책 안읽었는데 읽을 것 같지 않은 책 맘에 안드는건 아니어도 더 이상 읽을 것 같지 않은 책 가지고 있는 것보다 파는게 속 시원할 것 같은 책 존재하는지도 잊고있었던 책 얘네들 중 일부를 처분하였다. 사실 예전에는 그냥 밖에 한 무더기 내놓은 적도 있고, 최근에는 당근마켓을 통해 판매한 적도 있다. 중고 거래의 경우 네고 요청, 직거래의 경우 장소/시간 정하기 등 은근 에너지 소모가 많다. 그래서 한번에 알라딘에 처리하기로 한다. 알라딘 온라인 중고 도서 판매 알라딘 앱이 있다면 알라딘 앱 메뉴에서 중고매장 > 매입가 조회 화면으로 간다. 앱이 없다면 알라딘에 책 팔기 검색 후 나오는 알라딘 사이트로 들어가서 알라딘에 중고..

블로그, 유튜브 컨텐츠 도둑질 / 네이버 블로그 저작권 침해 신고 방법 [내부링크]

얼마 전 일명 구사임당(전 신사임당) 사건으로 컨텐츠 도둑질이 성행하고 있음이 수면 위로 드러났다. 표절, 도용 등 저작권 문제는 늘 있어왔다. 그러나 요즘은 무슨 컨텐츠든 수익이 될 수 있고, 누구나 손쉽게 컨텐츠를 생산해 내는 시대라서 문제가 더 심각해진 듯하다. 이 사건이 터지기 전에 개인적으로 유튜브에서 문제를 감지를 했었다. 구사임당 같은 경우는 노아 AI라는 유튜브 분석 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는데, 가끔 구사임당의 영상을 보면 이를 홍보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시작하도록 장려하고 노아AI 서비스를 이용하면 쉽게 채널이 성장할 수 있다, 조회수가 잘 나오는 썸네일을 따라 하면 된다. 이런 이야기들을 많이 한다. 너무 쉽다고 이야기한다. 물론 썸네일을 비슷하게 하는 이런 정도까지는 벤치마킹 ..

아이폰 사진 파일 -> pdf 변환 방법 꿀팁 [내부링크]

어떤 웹사이트에 이미지를 첨부할 일이 있었는데, 폰에서 캡처해 놓았던 이미지를 첨부하려고 했더니 불가하다고 나왔다. 이유인즉슨 jpg, png, pdf 형식의 파일만 첨부가 되는데 내 이미지는 jpeg라서 안된다네? 그런적은 처음이었지만 암튼 안된다고하니 다른 방법을 찾아본다. 사진첩에서 위의 버튼을 누른 다음 프린트를 선택한다. 그러면 아래 사진이 작게 뜨는데 사진을 확대시키면 아래쪽에 또 저 버튼이 나온다. 거기에서 Save to files/ 파일에 저장 누르고 어디에 저장할지 선택한 다음에 저장하면 된다. 저장한 장소에 가면 pdf파일을 만날 수 있다. 나름 급할 때 유용했던 방법이었다.

국립현대미술관 현대차 시리즈 최우람 <작은 방주> 키네틱아트 전시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키네틱아트 작가라고하면 최우람이 떠오르고, 최우람이라고 하면 키네틱아트가 떠오른다. 최우람은 90년대 초부터 기계생명체(anima-machine)을 선보여왔다. 이 작품들은 잘 모르고 봐도 매우 정교하계 설계되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살아움직이는 것 같은 생각이 들기도 한다. 최우람 전시정보 기간: 2022.9.9 ~2023.2.26 장소: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5전시실, 서울박스 관람 시간: 월/화/목/금/일요일 10:00-18:00 수/토요일 10:00-21:00(18:00-21:00 야간개장) ※ 휴관일: 1월1일, 설날, 추석 관람료: 4000원 (임옥상, 페터 바이벨 전시도 함께 볼 수 있다.) 이 작품은 사실 영상으로 보아야한다. 가서 실물로 보십시오. ㅎㅎ 계속 움직이고 있..

아이패드 케이스 3단 분리 / 두꺼운 애플펜슬 커버 수납 가능 /제이런 후기 [내부링크]

아이패드 케이스를 못 정해서 조심조심 쓰려니 좀 불편해서 어제 폭풍 검색을 했다. 케이스가 넘치는 세상인데 아무거나 맘에 드는 거 사면되는데, 그러기엔 복병이 있었으니 바로 애플펜슬이다. 그냥 애플펜슬을 쌩으로 쓰면 수납가능한 케이스가 많이 있다. 아예 끼워 넣는 자리가 있는 것도 있고, 펜슬을 감싸는 공간이 있는 것도 있다. 근데 여기서 문제는 나의 엘라고 애플펜슬 케이스는 뚱뚱하다는 것이다. ㅠㅠㅠㅠ 귀엽고 맘에 들어서 고민없이 샀지만 이것 때문에 고민하게 될 줄은 몰랐다. -0- 1. 아이패드 본체를 틀에 끼우는 케이스의 경우 애플펜슬 충전 시에 본체 옆에 부착을 해야하는데 케이스 두께에 펜슬케이스 두께까지 있어서 자꾸 떨어지거나 충전이 안된다는 글을 봤다. 2. 펜슬을 감싸서 수납하는 디자인의 경..

안국역 서울공예박물관 노라노 앙드레김 최경자 의상 전시 <입고 꾸미기 위한 공예> [내부링크]

2021년 풍문여고 자리에 생긴 서울공예박물관에 이제야 가보게 되었다. 안국역 바로 옆이다. 아직 날씨가 쌀쌀하지만 따뜻해지면 밖에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기 좋아 보인다. 내부도 깔끔하게 잘 되어있다. 衣·表·藝(의표예) 전시정보 기간: 2023.02.07 ~ 04.02 장소: 서울공예박물관 전시 1동, 3층 기획전시실 관람 시간: 10:00 ~ 18:00(월요일 휴관) 관람료: 무료 주차 공간 없음. 인근 주차장 이용. 도서실과 어린이 공예박물관 있음. 내부는 들어가면 잠깐 식물원 카페의 느낌이 난다. 화분이 곳곳에 있다. 민트색 인포메이션 데스크 색상이 예쁘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가면 서울공예박물관의 첫 기획 전시를 볼 수 있다. 이번 전시는 라는 제목의 전시이다. 노라노, 앙드레김, 최경자...

클래스유, 야나두 강의 신청과 환불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로 온라인 클래스가 매우 활성화되었다. 좋은 강의를 온라인으로 손쉽게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도 사실이고, 나에게 필요한 강의를 잘 선택만 하면 좋은 배움의 시간이 될 수 있다고 본다. 그러나 잘 생각해보고 선택해야 한다. 수험생 시절에 마치 성적을 약속해 줄 듯이 광고를 하지만 모두 그런 결과를 얻는 것은 아니지 않은가. 물론 선생님과 스타일도 잘 맞아야하고, 나의 노력도 필요하다. 자신의 전공이나 직무와 관련된 강의뿐 아니라 취미 클래스까지도 모두 마찬가지이다. 광고를 볼 땐 나도 재밌게 할 수 있을 것 같고, 신청을 할 땐 완강을 무조건 할 것 같지만 그렇지가 않다. 오죽하면 종종 완강하면 수강료 대부분 돌려주는 그런 시스템도 있을까. 듣다 보면 이게 아닌데 싶을 때도 있다. 시간..

은평 한옥마을 1인 1상 한옥뷰 맛집 [내부링크]

소반을 좋아해서 소반이 있다기에 방문해 보았다. 1인1상뿐 아니라 1인1잔이라는 간판도 보인다. 식사를 하려면 4층이나 5층으로 가라고 해서 4층으로 올라갔다. 2층으로 올라가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가면 된다. 백자 발.. 예쁘다. 집에 하나 걸어놓고 싶다. 창밖으로 한옥이 보이는 게 뷰가 괜찮다. 한옥뷰다. 넓게 보면 더 멋진데 사람들이 앉아있기 때문에 피해서 좁게 찍었다. 좀 답답해 보이게 나왔다. 단점이 하나 있다면 신발 벗고 올라가서 앉는 자리라는 것이다. 원래 신발 벗고 들어가서 앉는 자리는 귀찮아서 앉지 않는다. 그러나 한옥뷰를 포기할 수 없어 얌전히 신발을 벗고 올라갔다. c 창가가 아닌 쪽에 의자에 앉는 테이블도 있다. 얼핏 보면 위에서 찍은 것 같지만 ㅎㅎ 벽에 소반들이 붙어 전시되어 있다..

아망뜨 한남 (Feat. 리움미술관 마우리치오 카텔란 전시) [내부링크]

마우리치오 카텔란 전시를 본 날 시간이 애매하게 돼서 리움미술관에서 거의 가장 가까운 것 같은 아망뜨 한남에 갔다. 참고로 리움 미술관 전시는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면 되고, 예약을 못했을 경우 그냥 가도 티켓을 받을 수 있다. 그렇지만 사람이 많은 경우에는 대기가 있을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전시는 무료이다. 리움 마우리치오 카텔란 전시 & 아티스트 토크 바나나 전시로 전 세계에 이름을 떨친 마우리치오 카텔란 어제 리움 전시 오픈일이었고, 전시 연계 프로그램인 아티스트 토크에 참여하기 위해 리움에 갔다. 먼저 가서 전시를 보고 좀 쉬다가 je-brille.tistory.com 전시 후기는 위에 남겨놓고, 다시 아망뜨 한남 후기로 돌아간다. 시간에 쫓기기 싫어서 그냥 맘 편히 브레..

리움 마우리치오 카텔란 전시 <We> & 아티스트 토크 [내부링크]

바나나 전시로 전 세계에 이름을 떨친 마우리치오 카텔란 어제 리움 전시 오픈일이었고, 전시 연계 프로그램인 아티스트 토크에 참여하기 위해 리움에 갔다. 먼저 가서 전시를 보고 좀 쉬다가 아티스트 토크에 참여했다. 전시를 먼저 보고 아티스트 토크에 참여하게 되어 더 재밌게 들었던 것 같고, 또 토크를 통해 알게 된 흥미로운 내용들도 있었다. 전시 연계 프로그램인 아티스트 토크에는 전시 작가가 직접 참여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역시 마우리치오 카텔란답게 아티스트 토크 같은 것은 하지 않는다고 했다. 그러나 마우리치오 카텔란의 허락도 받지 않고(?) 스스로 ‘나’가 되어 카텔란의 자서전을 쓴 오랜 동료이자 평론가인 프란체스코 보나미가 있으니 그 분이 이 날도 직접 마우리치오 카텔란이 되어 아티스트 토크에 참석했다..

엘라고 애플펜슬 케이스, 애플 정품 펜촉 [내부링크]

얼마 전에 아이패드 에어를 구매했고, 연쇄 구매가 시작되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 애플펜슬 2세대 + 힐링쉴드 종이질감 강화유리 + 프로크리에이트 앱 / 연쇄 아이폰 3gs부터 쓴 앱등이이지만 아이패드 미니(제일 처음 모델)도 어차피 잘 안 썼고 핸드폰과 맥북만 있으면 된다 생각해서 아이패드는 별로 안중에 없었다. 그러나 언제나 그렇듯 사서 써보면 je-brille.tistory.com 엘라고 애플펜슬 케이스랑 애플 정품 펜촉은 토욜에 구매했는데, 어제(일요일) 왔다. 이럴땐 쿠팡이 좋긴 좋아 쨘- 스테들러 파란 연필이 생각나는 그 디자인! 스테들러 지우개 달린 노란 연필같은 디자인도 있다. 그리고 모나미 콜라보(?)도 나름 귀엽긴한데 걍 난 파란 연필이 좋다️

반클리프 아펠 전시 <사랑의 다리에서 마주하는 시간의 서사시> [내부링크]

어제로 전시가 끝났다. 게을러서 미루고 있다가 끝났다니까 생각나서 포스팅을 한다.c 전시는 ddp 아트홀 1관에서 했고 전시기간은 1/8 - 1/28였다. Van Cleef & Arpels 커플이다. 지퍼 형태의 목걸이이자 실제로 지퍼여서 지퍼를 채우면 넓은 한 줄이 되면서 팔찌로 착용할 수 있는 디자인이다. 누구나 알고있을 듯한 알함브라 라인. 주얼리를 포함해서 반클리프 아펠의 간단한 역사? 흐름?을 보고나면 아래와 같은 문으로 입장. 그리고나면 이제 부분부분 제품들을 많이 전시해놨다. 시계가 주인공이라 많은 시계들을 볼 수 있었다. 일정 시간에 다리에서 만나게 되는 견우와 직녀 컨셉 정말 독특했던건 바로 이 시계다. 피어있는 꽃의 개수가 시간을 표현하는 것이고, 옆면의 빨간줄이 분을 표시한다. 시간을..

아이패드 에어 5세대 + 애플펜슬 2세대 + 힐링쉴드 종이질감 강화유리 + 프로크리에이트 앱 [내부링크]

아이패드 에어 구매 후 연쇄구매기 아이폰 3gs부터 쓴 앱등이이지만 아이패드 미니(제일 처음 모델)도 어차피 잘 안 썼고 핸드폰과 맥북만 있으면 된다 생각해서 아이패드는 별로 안중에 없었다. 그러나 언제나 그렇듯 사서 써보면 아 내가 왜 이제 이걸 ㅋㅋㅋ c 에어팟을 느지막이 샀을 때도 그랬고, 애플워치 3시리즈가 되어서야 처음 샀을 때도 그랬고, 맥북에어 구모델을 오래 쓰다가 m1으로 바꿨을 때도 그랬다. 늘 알면서도 그러는 게 나인 것이다 ㅎㅎ 미니를 살까 에어를 살까 고민하다가 미니는 오래전이지만 화면이 작아 불편한 점이 있었기에 에어 5세대로 고고 오 역시 좋구나 프로를 샀다면 더 막 오오오 했으려나 c 아이패드의 짝꿍 애플펜슬 2 그리고 종이질감 강화유리도 구매했다. 그냥 쓰면 펜슬이 미끄러지고..

matplotlib 3차원 그래프 [내부링크]

%matplotlib notebook 이것을 입력하면 3차원 그래프를 클릭해서 움직이면 각도조절하면서 볼 수 있다는 글을 보게 된다... 근데 그것을 입력해도 그래프가 움직이지 않았던가, 아니면 아무 것도 안나왔던가 그렇다. 그래서 검색끝에 pip install ipympl 을 하게 됨. 그런데 문제는 여기부터. 아예 그래프가 나오지 않는다... 그래서 괜한 짓을 했다며 좌절 ㅠㅠㅠㅠㅠㅠㅠㅠㅠ %matplotlib notebook 이건 쓰지 않고 %matplotlib inline 얘를 써줬더니 다시 그래프가 나온다. 물론 움직이는 그래프는 볼 수 없다. %matplotlib inline 명령어는 notebook을 실행한 브라우저에서 바로 그림을 볼 수 있게 해주는 것이라는데 음.. vs code에서는 ..

스타벅스 케이크 [내부링크]

5분거리에 스벅이 있어서 디저트 귀신은 디저트를 종종 사다 먹는다. 얼마 전까지 마스카포네 티라미수를 즐겨먹었는데 https://je-brille.tistory.com/m/17 커피빈 스파클링 매화자스민 자몽, 스타벅스 마스카포네 티라미수 어제 마신 커피빈 스파클링 매화자스민 자몽 오우 내스타일이다 내가 쓰던 향수의 향이 느껴진다 ㅎㅎ 첨에 밑에 많이 가라앉아있으니까 격렬하게 쉐킷쉐쉐킷하다가 바닥에 떨궈버린 애플 je-brille.tistory.com 새로운 강적이 나타났다 ㅋㅋ 얼그레이 초콜릿 케이크!! 내가 좋아하는 얼그레이향, 꾸덕한 브라우니가 모여있군 반칙이다 생크림도 있다 두 번째 ㅋㅋ 이건 크리스마스 때쯤인가보다 이때는 먹고 인정하기 싫지만 약간 질린거 같았다 ㅋㅋ 레드벨벳 매니아인 사람도 ..

손글씨 펜 [내부링크]

손글씨 연습하려고 펜을 샀다. 요즘은 정말 글씨 쓸 일이 거의 없다. 가끔 손으로 쓸 일이 있으면 아 이 느낌이지 하는데 글씨가 예쁘게 안써진다 말이지… 필체가 현재 나의 많은 상태를 반영한다고 한다. 그렇다면 글씨 연습보다 나의 마음을 점검하는 것이 낫다는 것인가c 그렇대도 쓱쓱 종이에 쓰는 작업이 하고싶었다. 암튼 우리나라 필체학자 1호라는 분은 검사 시절 흉악범들의 필체에서 공통점을 발견하고 의문을 가졌다던가.. 그래서 결국 필체 전문가가 되었다더라. 펜 하나만 사려고 간건데 하나만 살 수 없지 ㅋㅋ 궁금하다고c Edding 1800 profipen 0.3 Staedtler pigment liner 0.3 Figma micron 03 그냥 집어들었는데 계산하고보니 가격차이가 꽤 있다. A4용지에서 ..

더 퍼스트 슬램덩크 더빙 or 자막 [내부링크]

외화는 무조건 자막을 봐야한다 생각하기에 고민할 것도 없이 자막으로 예매를 했으나 일본에서는 강백호 이름이 따로 있다는 것이 생각났다. 강백호는 ‘사쿠라기 하나미치’.. 내가 등장인물 일본 이름으로 다 알지 못하는데 난감하네? 근데 검색을 해보니 자막에는 강백호로 나온다고 한다. 잠시 고민을 했다. 더빙의 어색함이 싫은 것이지만 어차피 애니메이션이니까 일본판도 목소리는 성우일테니c(?)라는 생각을 위안삼아 자막 예매를 취소하고 더빙으로 고고 아쉬우면 자막으로 또 보면 되쟈나.. 애니메이션이 아니라면 불가능한, 실제 경기에서는 카메라로 담을 수 없는 경기 장면이 굉장히 박진감있게 그려졌다. 마치 선수가 바디캠을 달고 찍은듯하다고 해야하나. 그만큼 코트 안의 장면이 생생히 표현되었다. 강백호 반가웠고, 서태..

2022 그리고 월드컵 [내부링크]

올해의 단어는 중꺾마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 우리 대표팀의 경기에서도 중꺾마의 위력을 실감했고 큰 감동을 받았지만 결승전을 처음부터 끝까지 지켜보면서 정말 큰 감동을 받았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모습이란 이런 것이구나… 아르헨티나와 프랑스 선수들 모두 다 너무 박수를 쳐주고 싶다. 큰 성과를 이룬 메시 너무 감축드리고 ㅎㅎ 음바페는 앞으로 많은 날들이 있으니 더더욱 기대가 된다. 영상으로 찍어뒀던 그 날의 감동 - 영상이 업로드가 안돼서 일단 패스 ㅠㅠ 당시 시각 새벽 3:40 정도 연장전에 승부차기까지 꽉 찬 결승전이었다 마음이 잘 꺾이는 나에게 정말 큰 울림을 준 2022 월드컵 즐거웠다 2022년 이렇게 한 해를 마무리한다

크레이지 컴페티션 ( Official Competition) 그리고 BGM(?) [내부링크]

제목 - Official Competition(크레이지 컴페티션) 주연 - 페넬로페 크루즈, 안토니오 반데라스, 오스카 마르티네즈 개봉 - 국내 12월 28일 배급 - 영화사 진진 수입 및 공동배급 - 왓챠 오 왓챠가 저렇게나 성장했구나 싶었다. 2012년인가 2013년쯤일거다. 내가 본 영화들 별점 매기면 취향 추천해주는 그 당시에는 획기적인 면도 있었으나 간단한 서비스를 제공했었다. 물론 소소한 시작 뒤엔 이런 큰 꿈을 품고 있었겠지만 ㅎㅎ 크레이지 컴페티션은 12월 중순 우연히 영화 소개하는 tv 프로그램에서 알게되었는데 딱 재밌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뭔가 더스퀘어 느낌도 날 것 같고. 그래서 28일에 체크해놓고 아침부터 메가박스로 향했다. 요즘 계속 완전 늦잠자는데 고민하다가 벌떡 일어났다..

google colab 자리 비울 때 연결 끊김 방지_구글 코랩 [내부링크]

Developer Tools(개발자 도구) - console에 function ClickConnect(){ console.log("Working"); document.querySelector("colab-toolbar-button#connect").click() } setInterval(ClickConnect,60000) 이 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맥도날드 페퍼로니 피자버거 두번째. 싸커팩 스낵볼 틴케이스 [내부링크]

지난 번에 페퍼로니 피자버거 후기 남기고 두번째다 버거가 땡기는 점심 쉑쉑류의 맛있는 버거(?)를 시키려다가 저 동그란 틴케이스에 홀려서 맥도날드를 또 시키게 되었다 c 과자나 간식 종류 먹다가 남으면 저기다 넣어두면 좋겠다 싶어서 ㅋㅋ 지난번에 그래도 맛있게 먹었으니 다시 시키는거다 오늘도 맥딜리버리를 이용했다 배민이랑 맥딜리버리에서 주문 가능한 배달 전용 팩인듯 싸커팩 구성은 페퍼로니 피자버거 프렌치프라이 M 맥너겟 6조각 소스 - 선택가능인 것을 모르고 랜덤을 선택 ㅠ 탄산 음료 M 틴케이스 (2가지중 랜덤) 틴케이스에 맥너겟과 감튀를 담아서 먹음 ㅋㅋ 생각보다 넉넉한 사이즈이다 오늘 이렇게 남기고 틴케이스 봉인 열면 포켓몬 나올 것 같다 ㅋㅋㅋ 근데 뭔가 아쉬워서 커피를 내려서 마저 먹기로한다 먹..

될놈될 10가지 공통점 [내부링크]

요즘 인스타나 유튜브보면 성공에 관련된 컨텐츠가 넘쳐난다. 그런 내용들 보다보면 공통점이 있는데 뭘 해도 되는 사람들이 가진 10가지 공통점이라는 내용에 잘 정리가 되어있어서 옮겨본다. 1. 마음가짐 반드시 된다는 마음가짐이 있다. 2. 배움 자만하지 않고 끝없이 배운다. 3. 꾸준함 실패는 연습일 뿐, 성공할 때까지 반복한다. 4. 도전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도전을 즐긴다. 5. 기록 살면서 경험한 것들을 기록한다. 6. 확장 자신의 그릇을 키우기 위해 노력한다. 7. 긍정 긍정적인 생각으로 부정의 기운을 멀리한다. 8. 방향성 나의 방향을 곧게 설정하고 굳게 나아간다. 9. 미래 과거에 집작하지 않고 밝은 미래를 생각한다. 10. 실행 기회가 자신에게 다가오면 일단 실행에 옮긴다. 인내 긍정 결국 ..

깻잎페스토 만들기, 부라타치즈 샐러드 [내부링크]

잣이 한 봉지 있어서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페스토 생각이 났다. 바질페스토 만들어 먹으면 너무 맛있다. 주로 캐슈넛을 사용했었는데 잣으로도 가능하니까. 근데 깻잎페스토도 못지않게 맛있다길래 깻잎페스토를 만들어봤당 깻잎을 잘 씻어서 물기를 빼주고 잣을 살짝 볶는 중 마늘 몇톨 ㅋ 얘네가 재료들이다 깻잎, 볶은 잣, 올리브오일, 파마산치즈, 레몬즙, 마늘을 믹서로 쉬이잉 갈아준다. 트러플 소금도 조금 넣어줬다. 이거 엄마가 아주아주 옛날옛적부터 쓰던 믹서기인데 왜 아직도 되는거지 ㅋㅋ 얘땜에 부엌에 일명 도란스(변압기) ㅋㅋㅋ 가 있음 색이 예쁘당 굳 간단하게 완성 오 깻잎페스토도 맛있다 걍 구운 빵에 발라먹어도 맛있고 토마토랑 볶아먹어도 되고 토마토랑 새우랑 볶아먹어도 되고 오징어에도 볶아보았다 아 파스타..

커피빈 스파클링 매화자스민 자몽, 스타벅스 마스카포네 티라미수 [내부링크]

어제 마신 커피빈 스파클링 매화자스민 자몽 오우 내스타일이다 내가 쓰던 향수의 향이 느껴진다 ㅎㅎ 첨에 밑에 많이 가라앉아있으니까 격렬하게 쉐킷쉐쉐킷하다가 바닥에 떨궈버린 애플민트 책도 좀 읽으려고했는데 두페이지 밖에 못읽었다 하도 가방에 넣고만 다녀서 껍데기가 구겨짐 ㅋㅋㅋ 점심먹고 가까운 스벅에서 마스카포네 티라미수를 사왔다 오레오 마스카포네 사러갔는데 없어서 걍 이걸로 으아 왤케 맛있는거임 어제 너무 맛있게 먹어서 오늘도 사옴 ㅋㅋㅋ 오늘도 오레오는 없다. 원래 이름은 오레오 아니고 크런치 쿠키 마스카포네 케이크임 암튼 마스카포네 티라미수 사옴 어제 너무 맛있게 먹어서라기엔 어제만큼 맛있지가 않다 헛 반만 덜어먹겠ㅅ 그래도 맛있게 먹었다 안먹었으면 계속 생각났을듯

2023 커피빈 다이어리 & 오로라 멤버스 [내부링크]

내년 다이어리는 커피빈이다 커피빈이 앱개편을 하고 푸드 메뉴도 좀 바뀌더니 오로라 멤버스라는 이상한 제도(?)가 생겼다 연회비가 있는 오로라 멤버스에 가입했다 혜택은 - 내년 다이어리 - 무료 음료권 3매 - 음료, 푸드, md 10% 상시할인 - 생일쿠폰(아메리카노 레귤러 사이즈) 이렇게 받아왔다. 카드는 이렇게 생겼으나 사실 쓸 일이 없다. 다른 카드들과 마찬가지로 이렇게 앱 안에 등록을 해서 사용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리랑 스티커 올해 12월부터 시작. 이번엔 제발 하루하루 꼼꼼히 써보자 나도 기록을 잘 했으면 한다 이 블로그도 그나마 그래서 시작했다 기록하는 습관을 들여보려고 다이어리 뒷쪽에 줄있는 노트가 있고 맨 뒷면 고무줄 홀더랑 뭔가 넣을 수 있는 공간 어차피 커피빈 자주 가니깐 가입한거고 그..

국립중앙박물관 [내부링크]

날씨 좋은 날 국립중앙박물관 나들이 단풍 든 국박 꽤 예쁘다 사유의 방 실감 영상관은 멍때리고 앉아있기 좋다. 나름 빠져든다. 국립중앙박물관 실감 영상관 그냥 여기 와서 종종 앉아있고 싶음 경천사탑 두레에서 점심 식사 예전과 다르게 바뀐 곳인데 메뉴를 보고 큰 기대를 안해서 그런지 너무 맛있게 먹었다. 핸드폰 번호 입력해두면 연락오는 시스템인데 대기가 분명 25팀이어서 한참 기다리겠다 싶었는데 잠시 아트샵 구경하고 있으니 금방 연락이 왔다. 번호를 입력해놓고 다 가버렸나 싶을 정도로 ㅎㅎ 묵은지 고등어찜 오 맛있쩡 그리고 연잎밥 정식. 미역국이 함께 나온다. 쨘 연잎향 솔솔 아트샵에 맘에 드는 것들이 꽤 있었다. 오늘도 방앗간을 그냥 지나칠 수 없어 선물할 것을 하나 구매했다 아 예쁘다 나오는 길에 찍..

연세우유 생크림빵 [내부링크]

마케팅인지 어느날부터 연세우유 생크림빵 기사가 보였다. 기사를 읽어보면 거의 먹어볼 기회조처 없는 것처럼 쓰여있었어서 시도할 생각조차 하지 않았다. 그런 경험은 하니버터칩 하나로 족하기에 그래도 연세에서 보낸 세월이 얼마인데 의리로라도 언젠간 먹어봐야지하고 잊고있었다. 오늘 문득 갑자기 왜인지 연세크림빵 생각이 났고 배민스토어에 연세만 검색을 해봐도 재고가 딱 있다. 요즘 배민스토어에 편의점들도 입점(?)을 해서 배달이 되더라고 근데 빨리 온대도 좀 기다려야하니까.. 지금 당장 먹고 싶어서 코로나 걸렸을 때 자가진단키트 재고 알아보려고 깔아놨던 cu앱 오랜만에 가동! 재고 조회를 해보았다. 뭐 이런식으로 나와서 주변 매장을 검색해보았다. 연세만 검색해도 나오는군ㅋ 제일 가까운 곳에는 재고가 0이었고..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 다다익선, 옥상정원 프로젝트, 이건희 컬렉션: 모네와 피카소, 파리의 아름다운 순간들 [내부링크]

백남준의 작품 다다익선을 재가동했다는 소식을 듣고 반가웠다. 10월초 토요일에 가보게 되었다.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은 예약을 안하고가서 기대는 않했는데 현장에서 예약을 해도 볼 수 있었다. 한시간마다 입장하도록 되어있었고, 한정된 인원이 있었으나 약 한시간 뒤 관람을 예약할 수 있었다. 한 시간이나 주어졌기 때문에 ㅎㅎ 오랜만에 가동된 다다익선과 인사 좀 하고 램프를 따라 쭉 올라가서 옥상정원에 갔다. 옥상정원 프로젝트가 계속되고 있다. 2층 프로젝트 와우 여기 너무 이쁘다 딱 앉아서 사진을 찍고 싶게 생겼다 ㅋㅋ 3층 바깥을 내다봐도 경치 끝나고 아까 그 2층을 내려다보면 이런 느낌 해가 쨍쨍하지 않고 시원해서 너무 좋았다. 시간이 좀 남아서 아트샵도 구경하고 밖에 나가서 쿠사마 할매 땡땡이 호박..

맥도날드 페퍼로니 피자버거 맥딜리버리 후기 딸기 오레오 맥플러리, 코울슬로 가격 [내부링크]

어제 티비에서 맥도날드 신메뉴 광고를 보았다. 신메뉴 먹고 감동한 기억이 별로 없는데 굳이 또 궁금하다 c 계속 판매하는건 아닐테니 기간 한정 메뉴라고 해야하나.. 암튼 이런 메뉴 실패는 예전에 스타벅스에서 진짜 많이 경험했다. 이런걸 굳이 왜 만들지라고 생각한 경우가 많았는데 그래도 지난 여름에 청귤 어쩌고 에이드는 맛있었다. 뜬금없이 사진 발사 ㅋㅋㅋ 오늘은 배민말고 맥딜리버리로 주문해봤다. 주로 가서 사오는 편인데 오늘은 나갔다오기 불편한 사정상 맥딜리버리 주문! 앱 처음 생겼을 때 몇 번 시켜보고 아주 오랜만에 이용해보는거 같다. 페퍼로니 피자버거 세트와 맥플러리를 시켰고 13000원 이상 무료배송이라길래 ㅎㅎ 궁금했던 코울슬로를 함께 시켜보았다. 쨘 c 맥도날드 피자버거의 가격은 단품 7..

프레퍼스 (preppers) [내부링크]

딱히 다이어트를 위한다기보다 이런 것도 종종 맛으로 먹는 사람인데 무슨 다이어터의 블로그 같다 내가 이용하고 있는 프레퍼스는 강남구청역 근처에 있다. 배민에 프레퍼스를 검색하면 교대점도 함께 뜨는걸로 봐서 프랜차이즈인거 같다. 첫 번째는 치킨샐러드파스타를 배민으로 시켰는데, 가깝기도하고 해서 금방왔다. 배민에서 7,900 + 배달비 2,500 오 아주 닭가슴살이 살살 녹네 근데 아직도 닭가슴살에 분홍색이 보이는거는 먹으면서도 괜찮은건가 싶으면서도 걍 먹었다 특유의 소스에, 파마산 치즈가루 같은 것도 좀 뿌린거 같고 간단하게 먹기 괜찮다. 멀지 않기 때문에 두번째는 비프샐러드파스타(11,900)를 직접 방문 포장 해왔다. 가게는 매우 자그마하고 작은 테이블 3-4개에 창가 바라보고 앉는 좌석 두어개. ..

힘난다버거 [내부링크]

사실 이것은 버거없는 힘난다버거 후기이다. ㅎㅎ 샐러디 옆집으로 샐러드를 파는 햄버거집이었다. 사실 버거는 근처에서 쉑쉑, 버거스올마이티, 나중엔 굿스터프이터리까지 생겨서 여러 버거를 먹었으나 결국 힘난다버거에서는 버거를 먹어보지 않았다. 사실 이곳에 더 자주 간 이유 중에 하나는 샐러디에 갔다가 사람이 꽉 차있으면 이곳으로 들어오곤 했기때문다. 여기도 사람이 없다라고는 할 수 없지만 1시 넘어서 가면 사람이 많이 빠져있었던 것 같다. 아보카도 비프 샐러드 그릇 색깔이 내용물과 어우러져 아주 컬러풀하다. 구운연어 샐러드볼 얘는 수비드 닭 생각보다 오래 걸려서 나왔던거 같다. 참 여기는 주문 후 생각보다 빨리 나오지는 않는다. 훈제오리 샐러드볼 역시 돌아가면서 여러가지를 먹어보았다. 이 외에도 몇번 갔는데..

리움미술관 상설 전시 [내부링크]

새로운 기획 전시 있을 때마다 그리고 종종 교육 프로그램 있을 때도 가던 익숙한 곳인데. 2017년부터 기획전 없이 상설전만 운영했었고, 코로나 이후 잠시 문을 닫았었더랬다. 작년 말에 재개관을 했는데 오늘에야 다시 방문하게 되었다. 새로운 마음으로 현대미술, 고미술 상설전시를 보고왔다. 그리고 환상적인c 백자 전시도 볼 수 있었다. 이건 11월 20일까지이다. 부디 기회를 놓치지 마시옵소서 내가 좋아하는 달항아리가 도대체 몇개야… 천장의 형광등? 네온사인?이 달항아리 표면에 비쳐서 더욱 독특한 느낌을 낸다. 이우환 작가와의 협업. 이건 로비에 있는 작품 고미술쪽에서도 단연 눈에 띄는 것은 현대미술? ㅎㅎ 이건 또 어떤 현대 작가이려나 하고 봤는데 정구호 선생님의 작품이었다. 디자이너 정구호와 금속장..

커피빈에서 간단한 점심 먹기 [내부링크]

올 해 커피빈에서도 꽤 자주 점심을 먹었다. 셀 수 없을만큼. 뭐 사실 훌륭한 점심까지는 아니지만 노트북 들고 커피 한 잔과 샐러드 또는 샌드위치로 간단히 먹기에는 또 이만한 장소가 없었다. 학원다니는 동시에 점심 시간에 학회 발표 준비를 했을 때는 거의 일주일 내내 커피빈에 갔었다. 사진을 매번 찍지는 못했지만 꽤 있는 것 같다. 근데 커피빈이 대폭 메뉴 개편을 한듯 바뀐 메뉴들이 맛있어보인다 지금도 판매하는지 모르겠지만 사진을 풀어보면 ㅎㅎ 그릭치킨 샌드위치? 아마 음료는 망고바나나인거 같다. 루꼴라가 들어간 루꼴라 어쩌고 샌드위치와 커피 테라스에 앉기에 날씨가 좋았던 때. 소불고기 브리또 이거 솔직히 그리 맛있지 않고 뭔가 자극적인 맛이 나는데.. 브리또를 좋아하는지라 꽤 많이 먹었다. 나중엔 알 ..

신논현 YOLO [내부링크]

학원다닐 때 점심으로 먹을 새로운 것이 없나 배회하다가 발견한 곳: YOLO 얼핏 보기엔 어떤 종류를 판매하는 곳인지 감이 잘 안왔다. 와인을 주로 하면서 곁들일 음식이나 치즈 등 안주류가 메인인 곳이고 포케 메뉴가 있다. 점심 때 포케를 먹으러 오는 사람들이 꽤 있다. 낮에 포케먹고 있을 때 와인 마시러 오는 관광객도 있었다. 포케가 깔끔하고 연어도 싱싱하고 맛있다. 양파 후레이크(?)가 감칠맛이 있고 달달한데 자주 먹으면 질리는 느낌은 있다. 첨에 먹고 맛있어서 금방 또 갔는데 그 담에는 뜸하게 몇 번 더 가게되었다. 연어, 스테이크(비프), 오리, 버섯 등등 선택하고 메밀면이나 밥 선택하고 소스 선택하면 된다. 커피도 있고 다양한 허브티가 있다. 이건 무슨티였는지 기억이안나고 ㅎㅎ 연어+메밀면 이건..

샐러디 [내부링크]

학원다닐 때 샐러디는 알로하포케보다 가깝고 가볍게 먹기엔 더 좋으므로 더 자주갔었다. 동네에도 샐러디가 있음에도 뭔가 모르게 프랜차이즈~~ 샐러드 공장(?) 같은 이미지로 생각이 되어서 가본적은 없었다. 한번 가보니까 그래도 가볍게 든든하게 먹기 괜찮아서 꽤 여러번 갔었다. 여기는 일단 샐러드볼로 먹을 수도 있고 채소가 좀 덜 들어가는대신 현미밥으로 교체 주문해서 웜볼로 먹을 수도 있다. 샐러드에 맞는 소스를 아예 한통 따로 주는데 소스 양이 꽤 많다. 기호에 맞게 뿌려먹으면 될 듯. 따뜻한 티나 아이스티를 종종 함께 주문해서 마셨는데 아흐메드 티를 준다. 우삼겹 메밀면 샐러드 할라피뇨 치킨 웜볼 연어 샐러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이후 대부분 샐러드볼 가게에 가면 연어 수급 부족으로 가격을 200..

알로하포케 [내부링크]

학원 다닐 때 자주 가서 전부 다는 아니어도 꽤 많은 메뉴를 섭렵했었다. 여러 메뉴를 시도해보는걸 좋아하지만 물론 이전과 같은걸 먹은 날도 있다 ㅎㅎ 오늘 오랜만에(?) 배민으로 시켜봤다. 오늘 메뉴를 보다보니 노쇼어 갈릭 슈림프는 안먹어 본 것인데.. 시켜볼만한데 왜 안먹어봤는지 모르겠다 ㅎㅎ 노쇼어 갈릭 슈림프 비교적 자극적인 것을 선호하는 사람이 메뉴 추천을 하라길래 피리피리 치킨이나 이베리코 포케를 추천했다. 아무래도 소스를 발라서 구운 것이다보니 누구나 좋아할만한 맛이다. 만족하는 것 같았다 ㅎㅎ 노쇼어 갈릭 슈림프는 처음 먹어본 결과 나쁘진 않았지만 새우가 좀 짰고 다음에는 전에 먹었던 것중에 시키는게 낫겠다고 생각했다. 이건 튜나 & 샐몬 포케 + 코코넛 워터 ㅎㅎ 이날은 베이스를 녹차톳밥으..

티스토리 초심자 [내부링크]

아니 블로그 초심자나 다름없다 네이버에는 조금 끄적끄적 해본 적은 있어도 티스토리는 처음인데, 너무 깔끔해서 경건해지는 것 같다 ㅋㅋ 경건한 마음으로 첫 글을 올려봄 처음은 언제나 설렌다 헷

강제 작심삼일 by 카카오 [내부링크]

모처럼 블로그에 꾸준히 포스팅을 해보려고 했는데 강제로 작심삼일 당했다c 작심사일인가.. 차암나… 작심삼일은 과학이다. 하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