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sper1030의 등록된 링크

 kasper103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77건입니다.

MBTI별 연애 스타일, 연애 방식, 성향 [내부링크]

※본 글을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INFP 내면을 중시하기 때문에 상대와 강한 교감이 가능합니다. 책임감도 높고 헌신적인 성향을 갖고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혼상대로 적합한 성향..

소리 크기 데시벨(DB)에 대해서 알아보자, 소음의 영향 50DB크기는? [내부링크]

소리 소음의 영향 20데시벨(dB(A)) 20데시벨은 자연의 소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눈을 감고 생각해보세요. 들판에 바람이 풀고 이것에 따라 나뭇잎이 부딪쳐 우수수수 떨어지는 소리입니다. 천재지변이 일어나..

카카오뷰 수익 인증 후기, 카카오뷰 장단점과 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이전 글 카카오뷰 수익창출하는 방법 https://kasper1030.tistory.com/831 카카오뷰 수익인증과 카카오뷰를 해야하는 이유(애드센스 수익 상승) 카카오뷰란 카카오는 카카오톡이라는 메신저를 이용한 새로운 플랫..

원숭이두창이 무엇일까? 새로운 전염병?(원두바이러스), 원숭이두창관련주 [내부링크]

2020년~2022년 코로나가 점점 줄어들면서 최근에 새로 이슈가되는 유행병이 있습니다. 바로 원숭이두창(Monkeypox)입니다. 오늘은 이 질병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원두바이러스 원숭이두창은 원두바이러스에 의..

MBTI별 구애 행동, 사랑에 빠지면하는 행동? [내부링크]

ENFP 대표적인 인싸형으로 친구들과 두루친하며 새로운친구를 사귀는데 거부감이 없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을 접할 수 있어 이런 매력 저런 매력 때문에 갈팡질팡할 확률이 높습니다. 금사빠도 존재하며 한편..

대한민국에는 어떤 MBTI가 가장 많을까? MBTI 통계, 남녀 MBTI비율 [내부링크]

MBTI는 I(내향형), E(외향형), S(감각형), N(직관형), T(사고형), F(감정형), J(판단형), P(인식형) 총 8개의 성향을 2개씩 짝지어 총 16개의 유형으로 나눈 검사를 이야기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

재미로보는 연예인들은 어떤 MBTI를 갖고있을까? (유명인 MBTI) [내부링크]

※본 글을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ENTJ(대담한 통솔자) 리더형 성격으로 비효율적인 방법을 매우싫어합니다. 적극적으로 앞서서 잘 나가는 유형이지만 불도저같은 성격이 있어 고집으로..

부자들의 MBTI를 알아보자.(돈 잘버는 MBTI 유명인, 연예인) [내부링크]

※본 글을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글은 세계적인 부자들은 어떤 MBTI에 속할지 알아보는 건데요 MBTI는 총 16가지로 나눠집니다. MBTI에대한 기본적인 이론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성질 더러운 MBTI 순위, 최악의 성격 [내부링크]

※본 글을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로지 재미로만 봐주세요. 이번 글은 MBTI로 보는 성질 더러운 순위, 성깔 있는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BTI 성향별로 나눈 것이니 당연히..

루나코인 테라, 테더 폭락한 이유, 사건 요약 [내부링크]

테라 코인(Terra) 테라코인은 결제 시스템에 활용하기위한 코인으로 가격변동이 없는 스테이블코인(가격 변동이 없는 암호화폐) 테라와 가격 안정화를 위한 토큰 루나 등 까지 총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여러분들..

MBTI별 어울리는 직업은? [내부링크]

※본 글을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로지 재미로만 봐주세요. 이번 글은 MBTI별 어울리는 직업을 MBTI지표만 놓고봤을때 기준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로지 재미로..

MBTI별 범죄를 저지르면 무슨 범죄를 저질를까? [내부링크]

※본 글을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로지 재미로만 봐주세요. 이번글은 MBTI가 범죄를 저지르면 어떤 범죄를 저질를까 또는 잘 어울리는 범죄가 무엇일까 입니다. 절대로 장난으로만 봐..

MBTI별 오징어게임에 참가하면 우승자는 누구일까? [내부링크]

※본 글을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맞으면 맞는거고 틀리면 틀린겁니다. 이번 글은 MBTI별 오징어게임에 참가한다면 과연 누가 우승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SFJ 정의감이 높은 유..

MBTI별 공감능력, 내 고민을 잘 들어줄 것 같은 MBTI는? [내부링크]

※본 글을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맞으면 맞는거고 틀리면 틀린겁니다. 이번 글은 MBTI별 공감능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감능력 매우 중요하죠. 공감능력이 높을수록 고민을 터..

티스토리 다음 통누락 저품질 극복 후기, 해결 방법 [내부링크]

본 글은 티스토리 다음 통누락 해결과정에 대해서 적어보았습니다. 다음 유입량이 줄어들고 있음을 인지 어뷰징, 저품질의 시작 2021년 8월달 다음검색 유입량은 월간 2만3천개 수준이였지만 2021년 12월에는 다음..

2022년 티스토리 애드센스 종합소득세 신고하기 [내부링크]

애드센스 세금을 신고해야하는 이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납세의 의무가 있으므로 발생한 소득에 대해서 정기적으로 신고를 해야하는데 그게 바로 매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달이다. 직장에서 발생하는 근로소득의..

콕 플레이, 콕 코인 사기일까 진짜일까? [내부링크]

저는 지난 2년전 콕 플레이, 콕 코인이 사기일 것 같다라는 전제에서 글을 작성했었고 당시 제 글이 구글에서 많이 검색되었으며 콕 플레이가 사기이다 라는 댓글도 여러개 보았으며, 일부 콕 플레이 유저인 듯한..

MBTI별 베스트 커플, 최고 궁합 [내부링크]

※본 글을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맞으면 맞는거고 틀리면 틀린겁니다. 본 글의 순서는 순위와 전혀 상관없습니다. INFP와 ENFJ INFP는 소심한 성향이 강한데, ENFJ는 친목러입니다. I..

MBTI별 음식 궁합 알아보기, MBTI 체질 [내부링크]

※본 글을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맞으면 맞는거고 틀리면 틀린겁니다. MBTI는 사람의 성격과 성향을 16가지로 나타낸 지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성격과 성향에 따라 체질을 유추..

MBTI별 궁합, 연애상대 알아보기 [내부링크]

※본 글을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맞으면 맞는거고 틀리면 틀린겁니다. INFP 안맞는 상대 : ISFP, ISTP, ISFJ, ISTJ, ESFP, ESTP, ESFJ, ESTJ잘맞는 상대 : INFP, INFJ, INTJ, INTP, E..

MBTI별 공부유형, 공부방법, 공부잘하는 MBTI [내부링크]

※본 글을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맞으면 맞는거고 틀리면 틀린겁니다. MBTI는 E 외향 - I 내형 S 감각 - N 직관 T 사고 - F 감정 J 판단 - P 인식 에 따라 총 16개로 성향을 분석한 표..

카카오뷰 수익인증과 카카오뷰를 해야하는 이유(애드센스 수익 상승) [내부링크]

카카오뷰란 카카오는 카카오톡이라는 메신저를 이용한 새로운 플랫폼을 만들었는데, 이것이 바로 카카오 뷰다. 카카오 뷰는 유튜브처럼 동영상을 만들지 않아도, 티스토리나 네이버처럼 글을 쓰지않아도 타인이..

2022년 4월 10일 그린카 앱 서비스 장애 실시간 현황, 앱 먹통 [내부링크]

카쉐어링 서비스의 2인자 그린카가 2022년 4월 10일 12시부터 앱 접속이 되지않는 사태가 발생하고있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이들이 불편함을 겪고있는데,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

제로탄산의 진실, 제로 콜라, 제로 사이다 [내부링크]

제로 칼로리란, 100mL당 칼로리가 4kcal인 경우를 이야기하며, 100ml당 20kcal 미만인 경우는 로우칼로리라고합니다. 이를 영양소로 다시말하면 칼로리가 없거나 매우 낮은 당분, 열량을 갖고있다는 이야기 때문이..

내과, 정형외과, 이비인후과, 치과, 가정의학과, 외과 대체 어디로 가야할까?(질병 증상 별 진료과 알아보기) [내부링크]

임상의학 분류 및 요약 이번 글은 내가 아플때 어느 진료를 봐야할지, 어느과에 가야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총 정리를 하겠습니다. 모든 질병은 치료방법을 크게 내과와 외과로 분류합니다. 내과는 기기, 장비..

MBTI 유형별 성격 모음 [내부링크]

지난번 저는 MBTI 검사가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MBTI별 성격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먼저 말씀드리지만, MBTI검사가 구체적인 심리 조사 방법도아니고, 인간은 엄청 다향하니 16개의 유형에..

정치스펙트럼, 사상에 대해서 알아보자(좌파, 우파, 보수, 진보) [내부링크]

※ 본 글은 정치성향과 전혀 관련없는 용어정리이니, 참고바랍니다. 대한민국에서 일정 연령이되면, 투표권이 주어집니다. 국민으로써 특정인물과 정당을 지지할 수 있는 권리죠. 대한민국은 크게 1. 대통령선거,..

물과 관련된 꿈 해몽 [내부링크]

물과 관련된 꿈의 해석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가장 간단한건 물의 상태나 색깔입니다. 물이 깨끗할수록 길몽에 가까우며 물이 더러우면 흉몽에 가깝습니다. 물은 건강/생명력과 직장운의 대표 꿈입니다. 지저분한..

당뇨병에 대해서 알아보자.(원인, 증상, 치료, 좋은음식) [내부링크]

당뇨병 개요 당뇨병이란 요도에서 당이 배설되는것을 이야기합니다. 신장과 간이 좋은사람들은 음식이 들어가면 1차 필터링 이후 깨끗한 변을 배출시키는게 정석입니다. 그러나 당뇨병환자는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

컵누들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된다? GI지수 낮은 음식 [내부링크]

사람들은 다이어트를할때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선택하곤 합니다. 그러나 다이어트할때는 칼로리가 낮은 음식보다 더 중요한게 GI지수가 낮은 음식이 더 중요합니다. Glycemic Index 혈당지수, GI지수 GI지수란 음..

사회초년생, 외벌이, 신혼부부 대상 보증금, 전세자금대출 정리 [내부링크]

이번 글은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외벌이를 대상으로 월세보증금, 전세보증금, 매매 관련한 국가나 공공기관에서 지원해주는 대출 상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대상 :..

대한민국과 북한 GDP, 1인당 GDP 비교해보기 [내부링크]

이번 글은 우리나라 대한민국과 북한의 경제수준, 경제성장률, 1인당 경제지표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950년 전쟁 직전과 직후까지는 북한이 대한민국보다 잘 살았지만, 박정희 정부이후로 대한민국은 눈부..

스코빌 지수, 스코빌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세계에서 매운걸 즐겨먹는 국민이있는데, 바로 대한민국입니다. 한국인들은 김치를 먹어도 왠만해서는 매움을 즐깁니다. 뿐만아니라 엽떡, 불닭볶음면 등과 같은 다양한 제품들도 출시하고 또 즐겨먹고 있습니다...

[유행병/전염병 시리즈 2탄] 2014년 메르스 [내부링크]

이번에 다룰 질병은 2014년에 유행하였던 중동에서 발생한 호흡기 증후군인 메르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동호흡기 증후군, Middle East Respiratory Syndrome 개요 메르스는 2012년 사우디아라비아..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과 인간관계에 대한 경험담 [내부링크]

잘하는 직장생활은 무엇일까? 일 잘해서 인정받는 직장인? 아니면 분위기나 회식자리를 주도하는 직장인? 사실 정답은 없다. 나는 인생에서 총 4개의 직장을 직접경험하였고, 직업특성상 중소기업, 중견기업 대표..

[유행병/전염병 시리즈 1탄] 2009년 신종플루, 인플루엔자 [내부링크]

이번 글을 시작으로 세계 또는 대한민국을 강타하였던 전염병이나 유행병들을 알아볼까합니다. 이번에 다룰 주제는 2009년에 유행하였던 신종플루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Swine Fl..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갈등, 관계, 관련주, 이유 [내부링크]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갈등, 관계, 관련주, 이유 최근 뉴스를보면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위기, 전쟁, 대치에 대한 뉴스기사들이 나오고있습니다. 이번 글은 러시아와 우르크라이나가 왜 전쟁과 갈등이..

네이버실시간검색어, 다음실시간검색어, 시그널실시간검색어 네이버 설정 [내부링크]

네이버실시간검색어, 다음실시간검색어, 시그널실시간검색어 네이버 설정 네이버와 다음이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를 폐지한지 언 1년이 다되어가고있으며, 구글의 경우 한국의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를 지원하지..

홈택스 연말정산, 연말정산 예상 환급금 조회, 연말정산 예상세액 계산하는법, 홈택스 귀속연말정산, 중소기업 소득세 감면 [내부링크]

홈택스 연말정산, 연말정산 예상 환급금 조회, 연말정산 예상세액 계산하는법, 홈택스 귀속연말정산, 중소기업 소득세 감면 이번 글은 홈택스에서 연말정산 예상 환급금(세액)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

신라젠 상장폐지 결정, 한국 거래소, 이유, 철회 [내부링크]

신라젠 상장폐지 결정, 한국 거래소, 이유, 철회 한국 거래소가 1년 8개월동안 정지된 종목인 신라젠[215600]의 상장폐지를 오늘 2022년 1월 8일 결정하였습니다. 신라젠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종목이며, 최종..

2022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3 연구개발성과의 활용방안 및 기대효과, 연구개발성과의 사업화 전략 및 계획 [내부링크]

4. 연구개발성과의 활용방안 및 기대효과 사실 이 부분은 간단합니다. 자신이 개발한 연구개발 성과를 어느시장에 어떻게 판매할건지 아웃라인을 제시해주면됩니다. 그에 따른 기대효과도 사회적, 경제적, 기술적..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기간, 승인조건, 승인 오래걸림에 대해서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애드센스를 접하게된다. 블로그를 하는데 돈도 준다? 달콤한 유혹이다. 블로그의 종류에 따라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티스토리 + 애드센스 2. 티스토..

티스토리 여러개 운영, 애드센스 여러개, 블로그 여러개, 블로그 여러개 운영 시 장점, 티스토리 여러개 장점 [내부링크]

티스토리 계정 한개로, 블로그를 최대 5개까지 운영할 수 있다. 그런데, 이번글을 통해서 왜 블로그를 여러개 운영하는게 더 효과적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한다. 참고로 필자는 1년동안 하나에 블로그에 약700개..

코스모스, ATOM, 전망, 호재, 코스모스코인, 분석(코인 정보 알아보기 61탄) 코스모스토큰 [내부링크]

코스모스 코스모스는 서로다른 블록체인을 연결하기 위해 탄생한 암호화폐입니다. 주 활용분야는 다시말해 블록체인 인터체인 분야 프로젝트로, 블록체인 인터넷이 목표입니다. 현재 암호화폐들은 각자 독립된 프..

전국 지능범죄 통계, 대한민국 지능범죄 통계, 지역별 지능범죄, 시도별 지능범죄, 2020년 지능범죄 [내부링크]

전국 지능범죄 통계, 대한민국 지능범죄 통계, 지역별 지능범죄, 시도별 지능범죄, 2020년 지능범죄 ※ 본 자료는 경찰청통계자료를 재구성하였습니다. 지능범죄 정의, 지능범죄 뜻, 지능범죄 정의 지..

아파트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 브랜드 인기 순위, 아파트 건설사 종류, 래미안,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자이, 아이파크, 현대산업개발, 롯데캐슬 [내부링크]

2020년 시공능력 기준 순서, 아파트 건설사, 아파트 브랜드 1. 삼성물산(래미안) 래미안은 2000년대부터 삼성물산에서 짓고있는 아파트에 붙이는 브랜드로, 삼성물산 이전에는 삼성 사이버, 명가타운, 삼성건설..

전국 강력범죄 통계, 대한민국 강력범죄 통계, 지역별 강력범죄, 시도별 강력범죄, 2020년 강력범죄 [내부링크]

※ 본 자료는 경찰청통계자료를 재구성하였습니다. 이번글은 전체 범죄 중 '강력범죄'에 해당하는 범죄만 놓고 통계수치를 정리해보았습니다. 강력범죄 정의 강력범죄란 폭력 또는 무기를 사용하는 범죄이며, 관..

전국 경찰서, 지구대, 파출소 수, 경찰관 1인당 담당인구, 전국 범죄율 통계, 지역별 범죄율 [내부링크]

전국 경찰서, 지구대, 파출소 수, 경찰관 1인당 담당인구, 전국 범죄율 통계, 지역별 범죄율 ※ 본 글은 경찰청통계 자료를 기반으로 재구성 된 글입니다. 경찰서, 지구대, 파출소 차이 https://kasp..

2022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2 연구과제의 필요성, 연구개바과제의 목표 및 내용, 연구개발과제의 추진전략, 추진체계 [내부링크]

2022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2 연구과제의 필요성, 연구개바과제의 목표 및 내용, 연구개발과제의 추진전략, 추진체계 ※ 본 글은 이렇게 쓰면 된다가아닌, 제안서를 여러번 써본 경험자로써..

2022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1 RFP 분석, 디딤돌사업 전략 [내부링크]

2022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1 RFP 분석 2022년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에대해서 봅시다. 창업성장지원 디딤돌사업 지원자격 사업공고문을보면 디딤돌 사업 지원 대상 기업은 1. 창업 7년..

고혈압 원인, 혈압 낮추는법, 고혈압에 좋은음식, 고혈압 원인, 고혈압 기준 [내부링크]

고혈압 원인, 혈압 낮추는법, 고혈압에 좋은음식, 고혈압 원인, 고혈압 기준 태어나 처음으로 건강검진 연령이되어, 검진을 받았습니다. 지방간, 혈당 등 다른 항목은 다 정상으로 나왔지만 혈압이 매우..

기계식 키보드 일반 키보드 차이, 적축, 갈축, 청축, 흑축, 백축 차이 [내부링크]

기계식 키보드 일반 키보드 차이, 적축, 갈축, 청축, 흑축, 백축 차이 이번 글은 키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현재 적축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고있는데요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는..

운동별 칼로리, 체중별 칼로리, 달리기 칼로리 소모, 걷기 칼로리 소모, 자전거 칼로리 소모, 줄넘기 칼로리 소모, 등산 칼로리 소모, 유산소운동 칼로리 소모 [내부링크]

운동별 칼로리, 체중별 칼로리, 달리기 칼로리 소모, 걷기 칼로리 소모, 자전거 칼로리 소모, 줄넘기 칼로리 소모, 등산 칼로리 소모, 유산소운동 칼로리 소모 출처 N사 칼로리 계산기 걷기운동 칼로리 소모, 체..

애드센스 연 수익 200만원, 월 수익 19만원,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인증 [내부링크]

애드센스 연 수익 200만원, 월 수익 19만원,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인증 2021년 1월 1일~2021년 12월 31일 조회수 통계(백단위는 반올림) 1월 1만 3천 2월 1만 9천 3월 3만 9천 4월 4만 2천 5월 4만 6..

라이브피어, LPT, 라이브피어 전망, 라이브피어 호재, 라이브피어 코인, 라이브피어 분석(코인 정보 알아보기 60탄) 라이브피어 토큰 [내부링크]

라이브피어 라이브피어는 스트리밍 앱을 제작할 수 있는 웹 3.0 비디오 인프라 플랫폼입니다. 이더리움 기반의 디앱이며, 라이브피어 토큰 보유자는 토큰을 스테이킹하여 노드를 위임하거나 실행함으로써 GPU 컴..

크레딧코인 CTC, 크레딧코인 전망, 크레딧코인 호재, 크레딧코인 코인, 크레딧코인 분석(코인 정보 알아보기 59탄) 크레딧코인 토큰 [내부링크]

크레딧코인 크레딧 코인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대출과 관련된 코인입니다.크레딧 코인을 통해 중도상환 위약금으로 무담보 신용대출을 받을수도있고 대출금도 이체할 수 있습니다. 2014년에 설립된 금융 스타..

지엑스체인, GXC, 지엑스체인 전망, 지엑스체인 호재, 지엑스체인 코인, 지엑스체인 분석(코인 정보 알아보기 58탄) 지엑스체인 토큰, REI네트워크코인, 지엑스체인 리브랜딩 [내부링크]

지엑스체인 지엑스체인은 신용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한 암호화폐 플랫폼으로 주요 고객으로는 은행, P2P 대출, 자동차 대출과 같은 보험사나 금융기관이 핵심이며, 소비자의 신용을 조회하는 주체기관이 되겠..

Web 1.0 Web 2.0 Web 3.0, 웹 1.0, 웹 2.0, 웹3.0 [내부링크]

Web 1.0 Web 2.0 Web 3.0, 웹 1.0, 웹 2.0, 웹3.0 이번글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서 자주등장하는 web 3.0에 대해서 알아보기위해 1.0부터 2.0 3.0 각각 무엇이 다른지 무슨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지워도되는 프로그램, 지워도되는 파일, 컴퓨터 속도 빠르게하는법, 컴퓨터 속도 느려질때 [내부링크]

지워도되는 프로그램, 지워도되는 파일, 컴퓨터 속도 빠르게하는법, 컴퓨터 속도 느려질때 이번 글은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때, 지워도되는 프로그램 지워도 되는 파일이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

포튜브, FOR, 포튜브 전망, 포튜브 호재, 포튜브 코인, 포튜브 분석(코인 정보 알아보기 57탄) 포튜브 토큰 [내부링크]

포튜브 포튜브는 암호화폐 대출플랫폼입니다. 전문용어로는 디파이(DeFi) 플랫폼이라고합니다. 디파이 : 암호화폐 기반 대출 서비스를 일컷는 말 포튜브는 과거 포스 프로토콜이라고 불렀던 플랫폼이며, 스마트..

깃코인, GTC, 깃코인 전망, 깃코인호재, 깃코인 코인, 깃코인 분석(코인 정보 알아보기 56탄) 깃코인 토큰 [내부링크]

깃코인 깃 코인은 CODER(코더)와 개발자가 디지털 공공인프라를 구축하기위해 만든 플랫폼입니다. 재능있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개발자에게 자금을 지원하고 개발자간의 협럭을 촉진시키기위한 보상용 코인이며..

니어프로토콜, NEAR, 니어프로토콜 전망, 니어프로토콜 호재, 니어프로토콜 코인, 니어프로토콜 분석(코인 정보 알아보기 55탄) 니어프로토콜 토큰 [내부링크]

니어프로토콜 니어프로토콜은 금융에서 사용하기위해 탄생한 코인입니다. 개발자가 탈중앙화 된 금융 네트워크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친개발자 플랫폼으로 이더리움은 과거부터 트랜잭션이 높아지면 수수료도..

리스크, LSK, 리스크 전망, 리스크 호재, 리스크 코인, 리스크 분석(코인 정보 알아보기 54탄) 리스크 토큰 [내부링크]

리스크 리스크는 디앱 플랫폼으로 블록체인을 메인과 서브 2개로 나누는 기술을 적용한 코인으로 이를 통해 사람들은 오픈소스인 리스크라는 디앱 프랫폼에서 쉽게 디앱을 개발할수 있습니다. 언어는 자바스크립..

남성 탈모, 남성 탈모 원인, 남성 탈모에 좋은 음식, 남성 탈모 치료, 남성탈모의 모든것 [내부링크]

남성 탈모, 남성 탈모 원인, 남성 탈모에 좋은 음식, 남성 탈모 치료, 남성탈모의 모든것 ※ 본 내용은 실제 후기와 주변의 경험담을 재구성하였습니다. 남성 탈모, 안드로겐, 테스토스테론 실제 의..

혈액검사, 피 검사, 피검사 질병, 혈액검사 질병, 진단검사의학, 혈액검사 질병 알아보기, 피 검사 질병 알아보기, 건강검진, 기본건강검진 [내부링크]

혈액검사, 피 검사, 피검사 질병, 혈액검사 질병, 진단검사의학, 혈액검사 질병 알아보기, 피 검사 질병 알아보기, 건강검진, 기본건강검진 혈액검사, 피검사는 질병 여부를 파악하는 가장 기본검..

비트토렌트, BTT, 비트토렌트 전망, 비트토렌트 호재, 비트토렌트 코인, 비트토렌트 분석(코인 정보 알아보기 53탄), 비트토렌트 토큰, 비트토렌트 메인넷 [내부링크]

비트토렌트 여러분 토렌트를 아시나요? 과거 2000년대만해도, p2p 사이트는 국내 파일구리, 온디스크 등을 사용하였지만, 2010년에 들어서는 파일 공유는 토렌트가 핫하게 되었습니다. 토렌트는 파일 공유 시스..

무비블록, MBL, 무비블록 전망, 무비블록 호재, 무비블록 코인, 무비블록 분석(코인 정보 알아보기 52탄), 무비블록 토큰 [내부링크]

무비블록 무비블록은 (주)판도라TV의 영화 사업부문에서 시작된 코인으로, (주)판도라 TV는 코넥스에 상장된 회사입니다. 무비블록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반의 참여자 기반의 영화 배금플랫폼으로, 이 플랫폼을 이..

네오, NEO, 네오 전망, 네오 호재, 네오 코인, 네오 분석(코인 정보 알아보기 51탄), 네오 토큰 [내부링크]

네오 네오는 중국 최초의 블록체인 암호화폐입니다. 중국판 이더리움이라고도 부르지요. 본래 이름은 앤트셰어(ANS)라는 이름이였다가 2017년에는 네오라고 리브랜딩됩니다. 2014년에 만등러진 이 코인은 비트코..

1인치네트워크, 1INCH, 1인치네트워크 전망, 1인치네트워크 호재, 1인치네트워크 코인, 1인치네트워크 분석(코인 정보 알아보기 50탄), 1인치네트워크 토큰 [내부링크]

1인치네트워크 1인치 네트워크는 디파이 생태계를 위한 프로토콜입니다. 디파이에 대해서 잘 모를 수 있는데, 다시한번 요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ecentralized Finance의 앞글자를 따 DeFi=디파이 라고 부르게..

메타디움, META, 메타디움 전망, 메타디움 호재, 메타디움 코인, 메타디움 분석(코인 정보 알아보기 49탄), 메타디움 토큰 [내부링크]

메타디움 메타디움은 한국코인으로, 신원확인을 위한 블록체인입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공인인증서+신분증을 암호화폐화 시킨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은행이나 특정 계좌, 어느 사이트에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ID와..

메타버스 코인 종류, 메타버스 코인 순위,NFT 메타버스 암호화폐, 메타버스 NFT 총 정리, 샌드박스, 디센트럴랜드, 모스코인, 폴리매쓰 [내부링크]

이번 글은 메타버스, NFT, 메타버스 관련 암호화폐를 모두 종합해보는 자리를 갖겠습니다. 저는 기존에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NFT가 무엇인지들을 다 설명하였고, 암호화폐도 하나씩 다 리뷰를 했었지요. 그러나..

테조스, XTZ, 테조스 전망, 테조스 호재, 테조스 코인, 테조스 분석(코인 정보 알아보기 48탄), 테조스 토큰 [내부링크]

테조스 테조스는 온체인 거버넌스 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 계약 및 디앱 개발용 플랫폼을 제공하는 코인입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이더리움 또는 이더리움 기반 ECR-20과 같이 스마트 컨트랙트를 위한 일종에 증빙..

스토리지, STORJ, 스토리지 전망, 스토리지 호재, 스토리지 코인, 스토리지 분석(코인 정보 알아보기 47탄), 스토리지 토큰 [내부링크]

스토리지 스토리지는 이름과 심벌 모양을 보면 아시는것 처럼 저장공간과 관련있는 코인입니다. 탈중앙 분산현 클라우드 저장 플랫폼 기반의 암호화폐로, 지난번에 알아본 코인을 다시 복습해보면골렘이라는 코인..

베이직어텐션토큰, BAT, 베이직어텐션토큰 전망, 베이직어텐션토큰 호재, 베이직어텐션토큰 코인, 베이직어텐션토큰 분석(코인 정보 알아보기 46탄), 베이직어텐션토큰 토큰 [내부링크]

베이직어텐션토큰 베이직어텐션토큰은 광고 플랫폼을 위한 암호화폐입니다. 이더리음 플랫폼 ERC-20 기반으로 만들어진 토큰이며, 나름 전통있는 코인으로 2017년 3월 ICO를 진행하여 30초만에 380억원을 모금하..

골렘, GLM, 골렘 전망, 골렘 호재, 골렘 코인, 골렘 분석(코인 정보 알아보기 45탄), 골렘 토큰 [내부링크]

골렘 골렘은 슈퍼컴퓨터를 구현하기위한 시스템이 모티브입니다. 어떤 슈퍼컴퓨터냐하면, 컴퓨터를 여러대 모아서 하나의 슈퍼컴퓨터처럼 동작할 수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PC를 쓰지 않는 시간대..

썸씽, SSX, 썸씽 전망, 썸씽 호재, 썸씽 코인, 썸씽 분석(코인 정보 알아보기 44탄), 썸씽 토큰 [내부링크]

썸씽 썸씽은 카카오의 클레이튼 네트워크 기반인 모바일 노래방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젝트입니다. 개발회사는 (주)이멜벤처스입니다. 블록체인 스마트 컨트렉트를 통해 창작된 음악 콘텐츠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메디블록, MED, 메디블록 전망, 메디블록 호재, 메디블록 코인, 메디블록 분석(코인 정보 알아보기 43탄), 메디블록 토큰 [내부링크]

메디블록 메디블록은 개인 의료정보 통합관리를 위한 플랫폼으로 유사코인으로 메디우스가 있습니다. 메디블록이라는 플랫폼위에서 작동하는 암호화폐가 메디토큰이라 부릅니다. 메디우스는 최초 큐텀 QCR-20기반..

룸네트워크, LOOM, 룸네트워크 전망, 룸네트워크 호재, 룸네트워크 코인, 룸네트워크 분석(코인 정보 알아보기 42탄), 룸네트워크 토큰 [내부링크]

룸네트워크 룸네트워크의 테마는 이더리움 기반 ERC-20 토큰 게임플랫폼입니다. 2018년 3월에 처음 발행된 이 코인은 차세대 블록체인 앱 플랫폼인 디앱플랫폼으로 위임지분증명(DPoS) 알고리즘을 사용한 코인입..

알고랜드, ALGO, 알고랜드 전망, 알고랜드 호재, 알고랜드 코인, 알고랜드 분석(코인 정보 알아보기 41탄), 알고랜드 토큰 [내부링크]

알고랜드 알고랜드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블록체인의 트릴레마에대해 알아야합니다. 트릴레마란 확장성, 탈중앙화, 보안성 세가지 문제는 한번에 해결할 수 없다라는 이론입니다. 암호화폐란 사실 분산된 서버를..

알파쿼크, AQT, 알파쿼크 전망, 알파쿼크 호재, 알파쿼크 코인, 알파쿼크 분석(코인 정보 알아보기 40탄), 알파쿼크 토큰 [내부링크]

알파쿼크, AQT, 알파쿼크 전망, 알파쿼크 호재, 알파쿼크 코인, 알파쿼크 분석(코인 정보 알아보기 40탄), 알파쿼크 토큰 알파쿼크 개요, 알파쿼크 토큰, 알파쿼크 코인 알파쿼크는 디지털화 된 지..

NFT, 대체불가능 토큰 정리, NFT는 메타버스 경제의 핵심, 이더리움과 NFT [내부링크]

NFT, 대체불가능 토큰 요즘 코인 소개글만 올렸는데, 간만에 무거운 내용을 쉽게 전달하려고합니다. 바로 NFT입니다. 요즘 NFT라는 용어가 많이 보이는데, 이해하기란 어렵죠. 더군다나 컴퓨터 관련 학과를 전공하..

모스코인, MOC, 모스코인 전망, 모스코인 호재, 모스코인 코인,모스코인 분석(코인 정보 알아보기 40탄), 모스코인 토큰 [내부링크]

모스코인 모스코인은 게임용 암호화폐입니다. 증강현실 기반의 모노폴리 게임인 모스랜드에서 사용하는 암호화폐로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토큰입니다. 모스코인은 대표적인 한국산 코인입니다. 2018년 1월 모스..

폴리매쓰, POLY, 폴리매쓰 전망, 폴리매쓰 호재, 폴리매쓰 코인, 폴리매쓰 분석(코인 정보 알아보기 39탄) [내부링크]

폴리매쓰 폴리매쓰는 주식, 채권 ,부동산 등 금융자산을 관리하고 거래하기위한 암호화폐로 토근을 법적 준수 증권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증권을 토근화하게되면 장점은 기업들이 프로그램 가능한 코..

파워렛저, POWR, 파워렛저 전망, 파워렛저 호재, 파워렛저 코인, 파워렛저 분석(코인 정보 알아보기 38탄) [내부링크]

파워렛저 파워렛저 코인은 에너지 관련 분야의 암호화폐입니다. P2P 에너지 거래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화폐로 시장관리, 가격 책정 등이 가능한 플랫폼을 꿈꾸고있습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신재생 에너지(태양광,..

퀀텀, QTUM, 퀀텀 전망, 퀀텀 호재, 퀀텀 코인, 퀀텀 분석(코인 정보 알아보기 37탄) [내부링크]

퀀텀 이 코인은 큐텀이라고도 불리우며 업비트에는 퀀텀으로 상장되어있습니다.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장점들만 융합한 하이브리드 암호화폐이자 중국판 이더리움이라고 불리우는 이 퀀텀은 분산형 블록체인 플랫..

보라, BORA, 보라 전망, 보라 호재, 보라 코인, 보라 분석(코인 정보 알아보기 36탄) [내부링크]

보라 보라는 대표 한국 코인으로 게임, 소프트웨어 등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를 위한 암호화폐입니다. 이 코인을 만든 회사는 (주)웨이투빗으로 업비트의 개발사 두나무의 투자회사인 두나무앤파트너스와 카카오게..

애드센스 애드핏 동시에, 애드센스 애드핏 수익, 애드센스 애드핏 모두다 개제했을때 수익 [내부링크]

애드센스 애드핏 동시에, 애드센스 애드핏 수익, 애드센스 애드핏 모두다 개제했을때 수익 이번 글은 많은 질문 중 하나이다. 애드센스와 애드핏 두 개다 승인을 받았을 때 두개 다 개제하는게 이득이냐..

비체인, VET, 비체인 전망, 비체인 호재, 비체인 코인, 비체인 분석(코인 정보 알아보기 35탄) [내부링크]

비체인 비체인은 총 86,712,634,466개가 발행되었으며 2018년 6월 30일 출시된 프로젝트입니다. 비체인의 목적은 블록체인 기반의 물류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한 암호화폐입니다. 물류를 보면 공급과 출하관리가 잘..

2022년 연봉 실수령액, 2022년 연봉 실수령액표, 2022년 건강보험 인상 [내부링크]

2022년 연봉 실수령액, 2022년 연봉 실수령액표, 2022년 건강보험 인상 이번 글은 2022년 연봉 실수령액에 대하여 다루겠습니다. 2022년 연봉은 2021년과 다릅니다. 더 내려갑니다. 그 이유는 4대 보험이..

플레이댑, PLA, 플레이댑 전망, 플레이댑 호재, 플레이댑 코인, 플레이댑 분석(코인 정보 알아보기 34탄) [내부링크]

플레이댑 플래에댑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게임서비스 플랫폼입니다. 디앱 기반의 게임들과 관련이 있는 코인으로 아이템 활용 및 거래를 지원합니다. 게임 거래와 연관있는 코인으로는 왁스와 엔진코인, 엑시인..

2021년 대덕연구개발특구 기술이전 설명회(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 국방과학연구.. [내부링크]

2021년 대덕연구개발특구 기술이전 설명회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 국방과학연구소, 한국생명..

스테로이드, 스테로이드 부작용, 스테로이드약에 대해서, 스테로이드 연고, 스테로이드 주사, 스테로이드 연고 등급 [내부링크]

스테로이드, 스테로이드 부작용, 스테로이드약에 대해서, 스테로이드 연고, 스테로이드 주사, 스테로이드 연고 등급 이번 글은 스테로이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스테로이드(Steroid) 유기합성물의..

조선일보, QS 2022년 아시아대학평가 [내부링크]

조선일보, QS 2022년 아시아대학평가 2021년 11월 02일자 조선일보와 QS(영국 글로벌 대학평가기관, Quacquarelli Symonds)의 2021년 아시아 대학교평가 순위는 다음과 같이 발표하였음 아시아 TOP 10위/작년도 1..

요소수 대란, 요소수 대책, 요소수 관련주 총 정리 [내부링크]

요소수 대란, 요소수 대책, 요소수 관련주 총 정리 이번 글은 최근에 이슈가되고있는 요소수 대란 사태에 대해서 총 정리를 하려고합니다. 요소수는 무엇일까요? 요소수는 요소와 물이 섞인 액체로, 요소..

제페토 수익창출 후기, 제페토 크리에이터 전망, 제페토 크리에이터 수익 [내부링크]

제페토 수익 공개 취미로 제페토 아이템과 맵을 만드는 닉네임 '햅삐' 오늘 글의 주제인 제페토 수익창출 및 제페토 크리에이터 전망에 대해서 말씀드릴까합니다. 저에게 팔로우를 눌러주신다면, 저도 맞 팔 해드..

학과 영문표기, 학과별 영문, 대학교 학과 영문, 대학교 학과 영문표기 정리, 학위 영문, 학위 표기, 학위 영문명, 전공 영어, 전공 영문표기 [내부링크]

학과 영문표기, 학과별 영문, 대학교 학과 영문, 대학교 학과 영문표기 정리, 학위 영문, 학위 표기, 학위 영문명, 전공 영어, 전공 영문표기 ※ 공통적으로 학과 앞 Department of 표기는 자..

동물 꿈, 강아지 꿈, 고양이 꿈, [내부링크]

강아지 꿈 강아지 입양하는 꿈 이 꿈은 자신의 처지와 입장에 따라 해석이 달라집니다. 기본적으로 지금 삶보다 나아지는 것을 의미할 수있지만 자신이 처한 현실이 어려울 경우에는 꿈에서 본 강아지에서 느껴지..

2021년 정시 미달 대학교, 2021년 정시 경쟁률, 지방대 미달, 2022년 대입 전략, 2022년 정시 미달 [내부링크]

2021년 정시 미달 대학교, 2021년 정시 경쟁률, 지방대 미달, 2022년 대입 전략, 2022년 정시 미달 인구가 감소하면서 자연스럽게 학원도 문을 닫고있으며, 대학들도 신입생을 충원하지 못하는 사태가 발생하고 있..

보금자리론 중단, 보금자리론 대출 중단, 보금자리론 한시 중단, 보금자리론 규제, 주택담보대출 중단 대처, 보금자리론 금리인상 [내부링크]

보금자리론 중단, 보금자리론 대출 중단, 보금자리론 한시 중단, 보금자리론 규제, 주택담보대출 중단 대처 보금자리론은 정부의 정책 모기지 상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은행 규제에서도 대출 규제..

보금자리론 대출, 부동산 매매, 보금자리론 후기, 생애최초주택구입 취득세 감면, 주택 구매 #3 [내부링크]

보금자리론 대출, 부동산 매매, 보금자리론 후기, 주택 구매 #3 https://kasper1030.tistory.com/676 보금자리론 결재완료, 보금자리론 승인 문자, 보금자리론 은행 제출 서류, 보금자리론 후기, 보 보금..

제페토 수익창출 후기, 제페토 스튜디오 후기, 제페토 아이템 판매, 제페토 크리에이터 [내부링크]

저는 지난번 제페토 스튜디오로 아이템을 제작하였고, 또 11일만에 승인을 받았습니다. https://kasper1030.tistory.com/715 제페토 맵 승인 후기, 제페토 아이템 심사 승인 후기 제페토 맵 승인 후기, 제페..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티스토리 광고 크롤러 오류, 문제 유형: 크롤러: 호스팅 서버 과부하 [내부링크]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티스토리 광고 크롤러 오류, 문제 유형: 크롤러: 호스팅 서버 과부하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제페토 맵 승인 후기, 제페토 아이템 심사 승인 후기 [내부링크]

지난번 저는 제페토로 아이템을 제작하는 방법과 제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저는 요근래 10일동안 맵을 2개 제작하여 제출을 해봤으며, 아이템 3개를 승인받았는데 후기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합니..

2021년 한국 전자전 충북청주강소특구 사업화유망기술 설명회 개최 [내부링크]

2021년 한국 전자전 충북청주강소특구 사업화유망기술 설명회 개최 충북청주강소특구는 10월 26일(화)부터 10월 29일(금)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 B홀에서 개최하는 2021년 한국전자전 행사에 참가하여..

전철 혼잡도 순위, 지하철 혼잡도 순위 [내부링크]

전철 혼잡도 순위, 지하철 혼잡도 순위 구분 (혼잡도) 시민 체감 관리 내용 여유 (80% 이하) 대부분 착석 통로는 여유 안전요원 승강장 내 질서 유지 보통 (80~130%) 여유롭게 이동 안전요원 승객 분산 유도..

공기업 연봉 순위, 대기업 연봉 순위 [내부링크]

공기업 연봉 순위, 대기업 연봉 순위 2020년 대기업 평균 연봉 순위 TOP 30위 1위 SK에너지(원유 정제, 액체 고체연료 등) 1억 3,200만원 2위 SK인천석유화학(원유정제처리, 석유화학계, 기초화합물질 등) 1..

로또 당첨 꿈, 재물운 꿈, 대박나는 꿈, 꿈해몽, 조상님 꿈, 로또 사야하는 꿈, 로또 맞는꿈 [내부링크]

이번 꿈 해몽은 꿈 한번 꾸고 로또한번 사도 되겠다 하는 꿈들만 모아보았습니다. 키워드 별로 묶어보겠습니다. 크게 똥, 용, 돼지, 호랑이, 유명인사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분위기는 대부분 온화하거나, 한번도..

화천대유 정리, 화천대유 요약, 화천대유란, 화천대유 뜻, 화천대유 이재명 대장동, 화천대유 곽상도, 화천대유자산관리 [내부링크]

화천대유 정리, 화천대유 요약, 화천대유란, 화천대유 뜻, 화천대유 이재명 대장동, 화천대유 곽상도, 화천대유자산관리 ※ 본 글을 읽기전 어떠한 정치적인 견해도 없이 서술하였습니다.(특정 정당의..

중국 월급, 중국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중국 월급, 중국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늘은 가깝고도 먼, 친해질 수 있으면 친해질 수 있지만 친해지는게 맞는지 애매한 국가 중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은 GDP 14조 7,277억 세계 2위,..

현실적으로 집 사는 방법, 30대 현실적으로 집 마련하기, 월급으로 집사는 방법 [내부링크]

현실적으로 집 사는 방법, 30대 현실적으로 집 마련하기, 월급으로 집사는 방법 필자는 29살 집을사기로 결심했고, 30살 10월 드디어 생애첫 최초로 아파트를 구매하였다. 물론 15평 소형아파트지만, 신..

중국 경제위기 원인, 중국 전력난 원인, 중국 호주 석탄, 중국 경제위기 관련주 [내부링크]

중국 경제위기 원인, 중국 전력난 원인, 중국 호주 석탄 어느순간부터 가을만되면 하늘에 미세먼지가 가득했지만, 올해는 깨끗합니다. 그 이유가 중국 공장 가동이멈췄기 때문입니다. 중국은 현재 전력난..

상생소비지원금 정리, 상생 소비지원금 대상자 확인, 상생소비 지원금이란, 상생 소비지원금 캐시백 [내부링크]

상생소비지원금, 상생 소비지원금 대상자 확인, 상생소비 지원금이란, 상생 소비지원금 캐시백 상생소비 지원금이란? 간략하게 말하자면, 소비한만큼 돌려주겠다는 정부의 정책입니다. 구체적으로 말..

풍수인테리어, 그림 풍수지리, 돈 들어오는 그림, 재물을 끌어들이는 풍수그림, 풍수그림액자 [내부링크]

풍수인테리어, 그림 풍수지리, 돈 들어오는 그림, 재물을 끌어들이는 풍수그림, 풍수그림액자 어렸을땐 풍수지리에 대해서 깊은 생각을 해본적이 없었지만, 커가면서 집이 생기고, 인테리어를하고 가구를..

직업별 연봉, 직업별 평균연봉, 직업별 연봉 순위, 연봉 순위, 연봉 1억 직업 [내부링크]

직업별 연봉, 직업별 평균연봉, 직업별 연봉 순위, 연봉 순위, 연봉 1억 직업 이번 글은 직업별 '평균' 연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 그대로 평균 연봉이므로, 표준 편차는 존재할 수 있습..

토지 종류, 토지 구분, 지목 종류, 지목 구분, 답, 전, 임야, 대, 과수원, 잡종지, 목장용지, 광천지, 염전, 공장용지, 주유소 [내부링크]

지목 종류, 지목 구분, 토지 구분, 토지 종류 이번 글은 토지가 어떻게 분류되는지, 구분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가, 주택, 오피스텔은 그 구분이 명확하며, 자주 접할 수 있지만 토지는 일반적으로 잘..

투잡, 부수입 창출, 부수입 만들기, 파이프라인 만들기, 직장인 부수입 [내부링크]

투잡, 부수입 창출, 부수입 만들기, 파이프라인 만들기, 직장인 부수입 ※ 본 글은 절대 사행성, 사기 등을 담고있지 않습니다. 또한 본 글을 읽기전, 쉽게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없으며 무조건 수익에..

제페토 아이템 만들기, 제페토 옷 만들기, 스마트폰으로 제페토 아이템만들기, 포토샵으로 제페토 아이템 만들기, 제페토 크리에이터, 제페토 스튜디오 [내부링크]

요즘 핫한 제페토 처음 접하였을때, 제페토가 왜 메타버스인지 몰랐다 왜냐하면 내가 어렸을때 접했던 해피시티나 조이시티처럼 직업이 있는것도 AR/VR이 접목된것도 아니였기때문이다. 그러나 이제는 접한지 2주..

전국 고등학교 순위, 명문 고등학교 순위, 서울 명문고 순위, 명문고 순위, 과학고 순위, 서울대학교 고등학교 합격자 순위 [내부링크]

전국 고등학교 순위, 명문 고등학교 순위, 서울 명문고 순위, 명문고 순위, 과학고 순위 지난번 저는 QS 세계 대학교 순위를 포스트하였는데, 이번에는 국내 고등학교 순위를 알아봐달라는 제보로 글..

연비 좋은 자동차, 연비 좋은 차, 하이브리드 자동차 연비 [내부링크]

연비 좋은 자동차, 연비 좋은 차, 하이브리드 자동차 연비 이번 글 주제는 연비좋은 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연비라하면 1L를 주유했을때 몇 km까지 주행할 수 있는지를 따지는 것인데, 생각보다 중..

헝다 사태 정리, 헝다 사태 요약, 헝다그룹, 중국 헝다 파산, 헝다 공포, 헝다 주식, 헝다그룹 파산, 헝다그룹 관련주, 헝다 리먼 브라더스, 헝다 리먼사태, 헝다그룹 파산 위기 [내부링크]

헝다 사태 정리, 헝다 사태 요약, 헝다그룹, 중국 헝다 파산, 헝다 공포, 헝다 주식, 헝다그룹 파산, 헝다그룹 관련주, 헝다 리먼 브라더스, 헝다 리먼사태, 헝다그룹 파산 위기 이번 글은 경제, 주식, 부동산 등..

슈퍼카 브랜드, 슈퍼카 로고, 슈퍼카, 슈퍼카 제조사, 페라리, 람보르기니, 맥라렌, 애스턴마틴, 롤스로이스, 파가니, 부가티, 마세라티, 이탈리아에 슈퍼카 브랜드가 많은 이유 [내부링크]

슈퍼카 브랜드, 슈퍼카 로고, 슈퍼카, 슈퍼카 제조사, 페라리, 람보르기니, 맥라렌, 애스턴마틴, 롤스로이스, 파가니, 부가티, 마세라티, 이탈리아에 슈퍼카 브랜드가 많은 이유 이번 글은 슈퍼카의 브랜드에..

비싼 자동차, 세계 비싼 자동차, 비싼 자동차 순위, 벤틀리, 람보르기니, 페라리, 롤스로이스, 슈퍼카 종류, 하이퍼카 순위 [내부링크]

비싼 자동차, 세계 비싼 자동차, 비싼 자동차 순위, 벤틀리, 람보르기니, 페라리, 롤스로이스, 슈퍼카 종류, 하이퍼카 순위 공동 7위 파가니 와이라 이몰라/Pagani Huayra Imola(파가니, 이탈리아)..

추석 선물, 명절 선물, 설 선물, 부모님 추석 선물, 부모님 명절 선물, 부모님 설 선물 TOP5, 명절 선물 세트, 추석 선물 세트, 설 선물 세트 [내부링크]

추석 선물, 명절 선물, 설 선물, 부모님 추석 선물, 부모님 명절 선물, 부모님 설 선물 TOP5 본 글은 어떠한 광고비도 받지않았으며, 순수하게 부모님 또는 장인 장모님께 선물드리기 위해 참고하기 위한 용도로..

태권도 띠, 태권도 띠 순서, 태권도 띠 체계, 유도 띠, 유도 띠 순서, 유도 띠 체계, 검도 띠, 검도 띠 순서, 검도 띠 체계 [내부링크]

태권도 띠, 태권도 띠 순서, 태권도 띠 체계, 유도 띠, 유도 띠 순서, 유도 띠 체계, 검도 띠, 검도 띠 순서, 검도 띠 체계 태권도 띠, 태권도 띠 순서, 태권도 띠 체계 태권도의..

수채화, 유화, 아크릴화, 물감 종류, 수채화 아크릴화 유화 차이 [내부링크]

요즘 저는 아크릴화 그리기라는 취미가 생겼습니다. 자 근데 중요한건 어렸을때 접했던 수채화에 비해 아크릴화가 저에게는 조금 더 그리기 편안한 느낌을 제공하였는데, 이번 글은 물감의 3가지 종류인 수채화,..

주차장 종류, 노상주차장, 노외주차장, 부설주차장, 자주식주차장, 기계식 주차장, 주차장 운영 의무, 부설주차장 설치의무, 주차장 관련 법령 [내부링크]

주차장 종류, 노상주차장, 노외주차장, 부설주차장, 자주식주차장, 기계식 주차장, 주차장 운영 의무, 부설주차장 설치의무, 주차장 관련 법령 이번 글은 주차장과 관련한 법령을 알아보도록 하겠..

아르헨티나 월급, 아르헨티나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아르헨티나 월급, 아르헨티나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르헨티나는 세계 8위의 면적을 갖고있으며, 남아메리카에 위치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인구는 4,560만명으로 대한민국보다 적은 인구이며, 전체 GDP는..

자동차 크기 비교, 자동차 크기 분류, 자동차 길이, 자동차 넓이 [내부링크]

자동차 크기 비교, 자동차 크기 분류, 자동차 길이, 자동차 넓이 우리나라 자동차 분류 기준 (2012.08.10) 자동차관리법 제2조 승용, 승합, 화물, 특수, 이륜자동차 구별 승용자동차(10인 이하를 운송하..

상화폐 거래소 28곳 생존, 비트코인 거래소 생존, 암호화폐 거래소, 암호화폐 거래소 폐쇄, 암호화폐 거래소 신고, 비트코인 거래소 폐쇄, 비트코인 특금법, 암호화폐 특금법, 특금법 통과거.. [내부링크]

가상화폐 거래소 28곳 생존, 비트코인 거래소 생존, 암호화폐 거래소, 암호화폐 거래소 폐쇄, 암호화폐 거래소 신고, 비트코인 거래소 폐쇄, 비트코인 특금법, 암호화폐 특금법, 특금법 통과거래소, 개인정보보..

자전거 사고, 자전거 사고 대처, 자전거 사고 민사, 자전거 사고 형사, 자전거 사고 보험처리, 자전거 사고 대처, 자전거 사고 합의금, 자전거 사고 처리, 자전거 교통사고 [내부링크]

자전거 사고, 자전거 사고 대처, 자전거 사고 민사, 자전거 사고 형사, 자전거 사고 보험처리, 자전거 사고 대처, 자전거 사고 합의금, 자전거 사고 처리, 자전거 교통사고 ※본 글은 202..

운전면허 벌점기준, 운전면허 벌점조회, 운전면허 벌점 취소, 운전면허 별점 감면, 운전면허 벌점 소멸기간, 운전면허 벌점 감면교육 [내부링크]

운전면허 벌점기준, 운전면허 벌점조회, 운전면허 벌점 취소, 운전면허 별점 감면, 운전면허 벌점 소멸기간, 운전면허 벌점 감면교육 ※ 본 글은 2021년 9월 17일날 작성되어 2021년 2월 15일을 기..

증여세 상속세 차이점을 알아보자, 증여세 세금, 상속세 세금, 증여세 신고, 상속세 신고, 증여세 면제, 상속세 면제, 상속공제, 증여공제 [내부링크]

증여세 상속세 차이점을 알아보자, 증여세 세금, 상속세 세금, 증여세 신고, 상속세 신고, 증여세 면제, 상속세 면제, 상속공제, 증여공제 나는 인생을 살면서 증여세와 상속세를 걱정할리 없다..

자동차 리스, 렌트, 장기렌트, 자동차 리스 장단점, 자동차 렌트 장단점, 단기렌트, 장기렌트 비교 [내부링크]

자동차 리스, 렌트, 장기렌트, 자동차 리스 장단점, 자동차 렌트 장단점, 단기렌트, 장기렌트 비교 본 글을 시작하기전, 저는 자동차 딜러도 아니고 판매자도 아닙니다. 그리고 이 글은 광고가아닌 진..

티스토리 글 안쓰고 조회수 실험, 티스토리 지속성, 티스토리 글 개수, 티스토리 글 쓰는 주기(#챕터 12 마지막) [내부링크]

티스토리 글 안쓰고 조회수 실험, 티스토리 지속성, 티스토리 글 개수, 티스토리 글 쓰는 주기 본 실험은 약 3주간 진행된 실험으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실험하였다. 실험을 들어가기 전 무슨..

백신 접종 발열, 통증, 근육통,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 아세트아미노, 이부프로펜 [내부링크]

백신 접종 발열, 통증, 근육통,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 아세트아미노, 이부프로펜 이번 글은 백신 접종 후 생기는 통증에 대한 대응 방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4월 아스트라제네카를 접종하..

개인인감도장, 인감도장 규격, 인감도장 등록, 인감, 개인인감, 인감증명서, 부동산 인감도장, 법인 인감도장 [내부링크]

개인인감도장, 인감도장 규격, 인감도장 등록, 인감, 개인인감, 인감증명서, 부동산 인감도장 이번 글은 인감도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거래를 하면서 처음으로 인감도장을 만들었고,..

보금자리론 결재완료, 보금자리론 승인 문자, 보금자리론 은행 제출 서류, 보금자리론 후기, 보금자리론 확약통지 #2 [내부링크]

보금자리론 결재완료, 보금자리론 승인 문자, 보금자리론 은행 제출 서류, 보금자리론 후기, 보금자리론 확약통지 #2 지난 번 글은 보금자리론 신청 ~ 결재완료까지의 과정을 그린 것이다. 이번 글은 결재완료 이..

꿈 해몽, 교통사고 꿈, 교통사고 사망 꿈, 교통사고로 죽는 꿈, 자동차 사고나는 꿈 [내부링크]

이번 꿈 해몽은 교통사고를 주제로 다뤄보겠습니다. 지난번 죽는 꿈에 대해서 다뤄보았는데, 대체로 길몽이 많다고 소개드렸습니다. 그러나 교통사고 관련 꿈은 대체로 흉몽입니다. 조금 더 이야기하자면 교통사고..

경차 혜택, 경차 종류, 경차 유류세 환급, 경차 자동차세, 경차 취등록세, 경차 SUV, 경차의 모든 것, 경차 기준, 경차 장점 [내부링크]

경차 혜택, 경차 종류, 경차 유류세 환급, 경차 자동차세, 경차 취등록세, 경차 SUV, 경차의 모든 것, 경차 기준 이번 글은 경차의 기준, 종류와 경차를 사면 얻을 수 있는 혜택이 무엇인지 모두..

티스토리 애드센스 월 200달러, 25만원 달성 후기,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수익인증, [내부링크]

티스토리 애드센스 월 200달러, 25만원 달성 후기 블로그를 오픈한지 18개월차 드디어 수익 200달러를 넘었습니다. 8월 한달간 총 순 수익이 212.86달러 한화로 환산하면 약 25만원 언저리입니다. (달러 환..

마디모란, 마디모, 교통사고, 교통사고 마디모, MADYMO, 교통사고 이의신청, 마디모 법적효력, 교통사고 보험, 나이롱환자 [내부링크]

마디모란, 마디모, 교통사고, 교통사고 마디모, MADYMO, 교통사고 이의신청, 마디모 법적효력, 교통사고 보험 몇일전 택시를 타던 여자친구는 사고를 당했습니다. 택시기사가 운전 중 자기혼자 인도턱..

보금자리론 금리인상, 대출금리 인상, 주택담보대출 금리인상, 9월 1일 주택담보대출 금리 인상 [내부링크]

보금자리론 금리인상, 대출금리 인상, 주택담보대출 금리인상, 9월 1일 주택담보대출 금리 인상 한국주택금융공사는 2021년 9월 1일자부터 신규로 신청하는 보금자리론 상품의 금리인상을 결정하였습니..

강원도 여행, 속초 여행, 양양 여행, 강릉 여행, 강원도 바다, 경포대, 낙산사, 속초 맛집, 양양 맛집, 강릉 맛집, 강릉 속초 양양 여행 [내부링크]

강원도 여행, 속초 여행, 양양 여행, 강릉 여행, 강원도 바다, 경포대, 낙산사, 속초 맛집, 양양 맛집, 강릉 맛집, 강릉 속초 양양 여행 이번 글은 지극히 개인적으로 강원도 속초, 양양, 강..

주택담보대출, 보금자리론 신청, 한국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신청에 대해서, 보금자리론 신청 후기 #1 [내부링크]

주택담보대출, 보금자리론 신청, 한국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신청에 대해서, 보금자리론 신청 후기 #1 필자는 인천태생이며, 송파구 모 아파트에 2019년 12월 월세를 얻어 거주하고있었다. 첫 독립이..

2021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 가결과 [내부링크]

2021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 가결과 본 글은 교육부(이)가 창학한 「2021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 가결과 안내」 저작물이므로 공공누리 출처표시를 하였습니다. 출처 링크 : https://www.moe.go.kr/boardCnts/v..

이슬람 국제 테러단체 현황, 알카에다, 무자헤딘, 탈레반, 아프가니스탄, 미군 철수, 이슬람 무장단체, 아프가니스탄 이슬람 무장단체 [내부링크]

이슬람 국제 테러단체 현황, 알카에다, 무자헤딘, 탈레반, 아프가니스탄, 미군 철수, 이슬람 무장단체, 아프가니스탄 이슬람 무장단체 최근 탈레반이 아프가니스탄을 점령했다는 기사에 전 세계가..

코로나 치료제,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알테수네이트, 이매티닙, 인플릭시맙, MSD, 머크, 화이자, PF-07321332, 신풍제약, 피라맥스, 동아에스티, 보령제약, 종근당, 샐트리온, GC녹십자 [내부링크]

코로나 치료제,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알테수네이트, 이매티닙, 인플릭시맙, MSD, 머크, 몰누피라비르, 화이자, PF-07321332 지난번 저는 코로나 백신에 대해 다뤄보았습니다. 저는 지난번글에서 백신의 역할은..

대한민국 훈장 종류 무궁화대훈장, 건국훈장, 국민훈장, 무공훈장, 근정훈장, 보국훈장, 수교훈장, 산업훈장, 새마을훈장, 문화훈장, 체육훈장, 과학기술훈장, 홍범도 장군 훈장 [내부링크]

대한민국 훈장 종류 무궁화대훈장, 건국훈장, 국민훈장, 무공훈장, 근정훈장, 보국훈장, 수교훈장, 산업훈장, 새마을훈장, 문화훈장, 체육훈장, 과학기술훈장 이번 글은 대한민국의 훈장에 대해서..

미국이 아프가니스탄에서 철수한 이유, 아프가니스탄 중국 관계, 탈레반과 중국, 아프가니스탄 미군 철수 이유 [내부링크]

미국이 아프가니스탄에서 철수한 이유, 아프가니스탄 중국 관계, 탈레반과 중국, 아프가니스탄 미군 철수 이유 미국이 아프가니스탄에서 철수한 이후 아프가니스탄에서는 엄청난 변화가 생겼습니다. 극 이슬람주의..

탈레반, 이슬람 정치단체, 탈레반 중국, 탈레반 미국, 아프가니스탄 [내부링크]

탈레반, 이슬람 정치단체, 탈레반 중국, 탈레반 미국, 아프가니스탄 2021년 8월 16일 탈레반이 아프가니스탄을 점령했다고합니다. 탈레반에 대체 무엇인데 한 국가를 점령했을까요? 이번 글은 탈레반과 200..

아프가니스탄 월급, 아프가니스탄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정권 장악 [내부링크]

아프가니스탄 월급, 아프가니스탄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정권 장악 아프가니스탄은 중동지역에 위치한 사막 지형에 자리잡은 국가로 2019년 국민총 소득은 194억 229만달러로 세..

머지포인트 사태, 머지포인트 환불, 머지사태 요약, 머지포인트 사태란, 머지포인트 폰지사기, 머지포인트 다단계, 머지포인트 환불 [내부링크]

머지포인트 사태, 머지포인트 환불, 머지사태 요약, 머지포인트 사태란, 머지포인트 폰지사기, 머지포인트 다단계, 머지포인트 환불 오늘 저는 블로그를 관리하면서 급격하게 조회수가 올라간 콘텐츠..

음주단속의 모든것, 음주단속 벌금, 음주단속 수치, 면허취소, 면허정지, 음주운전, 음주운전 처벌, 음주운전 기준 [내부링크]

음주단속의 모든것, 음주단속 벌금, 음주단속 수치, 면허취소, 면허정지, 음주운전, 음주운전 처벌, 음주운전 기준 이 글을 들어가기전, 음주단속은 습관이자 도로위에 살인자입니다. 당신이 술먹고..

고속도로, 자동차전용도로, JC, IC, 교차로, 나들목, 분기점 [내부링크]

고속도로, 자동차전용도로, JC, IC, 교차로, 나들목, 분기점 여러분들은 고속도로를 주행하다보면 IC, JC 등 다양한 용어를 보게될 것이며, 교통방송을 들으면 어디어디 교차료가 막히고, 어디어디 나들목이..

차선 종류, 지그재그 차선, 백색 점선, 흰색 점선, 흰색 차선, 황색 차선, 노란색 차선, 파란색 차선, 청색 차선 [내부링크]

차선 종류, 지그재그 차선, 백색 점선, 흰색 점선, 흰색 차선, 황색 차선, 노란색 차선, 파란색 차선, 청색 차선 이번 글은 바로 본론부터 들어가겠습니다. 자동차를 운전하다보면 가장많이보는..

4대보험이란? 4대보험, 사회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5대 사회보험, 산업재해보상보험, 산재보험, 요양보험, 장기요양보험 [내부링크]

4대보험이란? 4대보험, 사회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5대 사회보험, 산업재해보상보험, 산재보험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대부분은 직장인일 것입니다. 왜냐하면 저도 첫 급여를 받고, 떼어가..

국민연금 고갈, 국민연금 해지, 국민연금 지급시기, 국민연금 개혁, 국민연금 조기수령 [내부링크]

국민연금 고갈, 국민연금 해지, 국민연금 지급시기, 국민연금 개혁, 국민연금 조기수령 이번 글은 국민연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은 직장인이되면 급여에서 4대보험을 떼갑니다. 1. 국민연..

기아자동차 라인업(스포티지, 쏘렌토, 셀토스, 카니발, K3, K5, K7, K8, K9, 니로, 레이, 모닝, 텔룰라이드, 모하비, EV6, 경차, 소형차, 준중형, 중형, 준대형, 대형) [내부링크]

기아자동차 라인업(스포티지, 쏘렌토, 셀토스, 카니발, K3, K5, K7, K8, K9, 니로, 레이, 모닝, 텔룰라이드, EV6, 경차, 소형차, 준중형, 중형, 준대형, 대형) 명칭 경차 소형차 준중형 중형..

북한 핵 개발 이유, 북한 핵 위력, 북한 핵 실험, 북한 핵 무기 보유수, 북한 핵시설, 북한 핵 실험 장소 [내부링크]

※ 이번 글은 정치적인 요소는 최대한 배제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대한민국 신체 건강한 남성이라면 모두다 군대를 가고, 주적은 북한이라고 배웁니다. 1950년 북한의 남침으로 6.25전쟁이 시작되었고 현재까지도..

백신 부작용 사례,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화이자 부작용, 코로나 백신 부작용, 모더나 부작용, 얀센 부작용, 코로나19 백신, 백신을 맞아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백신 부작용 사례,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화이자 부작용, 코로나 백신 부작용, 모더나 부작용, 얀센 부작용, 코로나19 백신 이번 글은 코로나 백신19 부작용과 왜 백신을 맞아야하는지에 대해서..

베네수엘라 경제위기, 베네수엘라 경제파탄, 베네수엘라 망한 이유, 베네수엘라 인플레이션, 베네수엘라 망한 원인, 베네수엘라 대통령 마두로 [내부링크]

베네수엘라 경제위기, 베네수엘라 경제파탄, 베네수엘라 망한 이유, 베네수엘라 인플레이션, 베네수엘라 망한 원인, 베네수엘라 대통령 마두로 한떄 잘나갔던 국가인 베네수엘라 지금은 하이퍼인플레이션으로 국..

기업 매출 순위, 국내 기업 매출 순위, 해외 기업 매출 순위, 국내 기업 순위, 해외 기업 순위, 재계서열 [내부링크]

2020, 2021 기업 매출 순위, 국내 기업 매출 순위, 해외 기업 매출 순위, 국내 기업 순위, 해외 기업 순위, 재계서열 본 순위는 2020년 자산 총액을 기준으로 세계 또는 국내 재계서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코로나 델타 바이러스, 코로나 델타 플러스 바이러스, 코로나 델타 변이 [내부링크]

코로나 델타 바이러스, 코로나 델타 플러스 바이러스, 코로나 델타 변이, 델타 플러스 변이 지난번 우리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변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바이러스의 유전자나 RNA 서열 구조가 자연현상에 적..

2021년 세계 공대 순위, 국내 공대 순위, 전국 공대 순위 [내부링크]

2021년 세계 공대 순위, 국내 공대 순위, 전국 공대 순위 이번글은 세계 공대 순위와 국내 공대 순위를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평가 기준은 세계 유명 대학 평가기관인 THE(The Times Higher Education)..

호텔 등급 기준, 호텔 성급 기준, 호텔 등급 체계, 5성급 호텔, 4성급 호텔, 3성급 호텔 [내부링크]

호텔 등급 기준, 호텔 성급 기준, 호텔 등급 체계, 5성급 호텔, 4성급 호텔, 3성급 호텔 20대 초반이라면 아무데나 즐겁고 경치좋으면서 친구들과 놀 수 있는 저렴한 곳을 찾습니다만, 20대 후반이..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도시개발사업 계획, 정비사업, 용현학익, 문학구, 용현동, 학익동, 문학동, 숭의동, 주안 [내부링크]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도시개발사업 계획, 정비사업, 용현학익, 문학구, 용현동, 학익동, 문학동, 숭의동, 주안 미추홀구는 인천의 대표 구도심입니다. 2021년 8월 부동산이 미친듯이 치솟고 심지어 부..

제 2 경인선, 2경인선, 전철, 청학역, 은계역, 신천역, 광명 노온사역,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사업 [내부링크]

제 2 경인선, 2경인선, 전철, 청학역, 은계역, 신천역, 광명 노온사역,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사업 현재 인천 서구, 미추홀구, 중구, 남동구 일대 및 부천시민은 제 1 경인선 구로-온수-역곡-부천-부평-동암-주안-..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 부동산 중개수수료율표, 전세 중개수수료, 월세 중개수수료 [내부링크]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 부동산 중개수수료율표, 전세 중개수수료, 월세 중개수수료 집을살때 고민해야할 것이 집값이 다가 아닙니다. 취득세, 양도세, 재산세를 내야하며, 등기부등본 등록을 위한 법무사 수..

경기도 양떼목장, 양평 양떼목장, 가평 양떼목장, 서울 근교 양떼목장 [내부링크]

경기도 양떼목장, 양평 양떼목장, 가평 양떼목장, 서울 근교 양떼목장 이번 글은 경기도 또는 서울 근교에 양떼목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양떼목장을 제대로 즐기려면, 강원도로 가셔야하는데요..

다이아반지, 다이아 GIA, 우신, 4C, 다이아반지고르기, 3부, 5부, 7부, 1캐럿, 다이아반지보는법 [내부링크]

다이아반지, 다이아 GIA, 우신, 4C, 다이아반지고르기, 3부, 5부, 7부, 1캐럿, 다이아반지보는법 다이아반지를 알아보기위해 검색을 타고 이 글에 오신 당신은 아마 사랑하는 여자를 위한, 사랑하는 여..

자금조달계획서, 부동산자금조달계획서, 조정대상지역, 투기과열지구, 자금조달계획서 증빙서류, 자금확보계획서, 자금조달계획서 양식 [내부링크]

자금조달계획서, 부동산자금조달계획서, 조정대상지역, 투기과열지구, 자금조달계획서 증빙서류, 자금확보계획서, 자금조달계획서 양식 정부는 집값을 잡기위해 문재인정부동안만 24번의 부동산 정책을 펼쳤지만,..

부동산 투기, 부동산 투기 방지법, 갭 투자, 갭 투자란, 갭 투자 피해, 갭 투자 방지 [내부링크]

부동산 투기, 부동산 투기 방지법, 갭 투자, 갭 투자란, 갭투자 피해, 갭투자 방지 2021년 사상 최대로 부동산 가격이 오르게되었는데, 정부의 정책 실패도 있지만 사실 근본적인 문제는 투기세력도 한 몫합니다...

집값이 오르는 이유, 집값 전망, 서울 집값이 오르는이유, 인천 집값, 부동산 전망 [내부링크]

집값이 오르는 이유, 집값 전망, 서울 집값이 오르는이유, 인천 집값, 부동산 전망 참고로 본 글을 시작하기전 저는 이 글 내에서 정치적 요소는 중립으로 두고 글을 작성합니다. 무조건 통계 기반의..

사드 배치, 사드 배치 반대, 사드 배치 중국, 성주 사드 배치 등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이언 돔 사드 차이, THAAD [내부링크]

사드 배치, 사드 배치 반대, 사드 배치 중국, 성주 사드 배치 등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이언 돔 사드 차이 사드, THAAD, 중장거리 지대공 미사일, 아이언 돔 사드는 고 고도 지역 방어체계로, 주 임무는 항공기..

갤포스, 겔포스, 개비스콘, 게비스콘에 대하여(위염, 의궤양, 속쓰림, 구토, 위통 약, 제산제)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갤포스, 겔포스, 개비스콘, 게비스콘에 대하여(위염, 의궤양, 속쓰림, 구토, 위통 약) 효능, 부작용 여러분 술먹고 속쓰려보신적 있나요? 저는 20대 초반까지만해도 끄떡없던 주량이 20대 중후반부터 꺾이기 시작..

차량 경고등 종류, 차량 경고등, 차량 계기판 경고등 종류, 엔진경고등, 차량 이상점검표시등, 차량 경고등 삼각형 느낌표 [내부링크]

차량 경고등 종류, 차량 경고등, 차량 계기판 경고등 종류, 엔진경고등, 차량 이상점검표시등, 차량 경고등 삼각형 느낌표 이번 글은 차량 경고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본 글..

티스토리 애드센스 조회수, 조회수 수익, 애드센스 조회수 수익 [내부링크]

티스토리 애드센스 조회수, 조회수 수익, 애드센스 조회수 수익 이번 글은 티스토리 조회수에 따라 애드센스 수익이 어느정도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주제에 따라 광고가 달..

영국 월급, 영국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영국 어학연수, 영국 워킹홀리데이 [내부링크]

영국 월급, 영국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영국 어학연수, 영국 워킹홀리데이 영국은 남한과 북한이 합쳐진 영토크기지만, 과거부터 현재까지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국가입니다. 1인당국내총생산량은..

전월세신고제 대상, 전월세신고제 방법, 전월세신고제에 대하여 알아보자, 전월세상한제, 계약갱신청구권, 임대차3법 [내부링크]

전월세신고제 대상, 전월세신고제 방법, 전월세신고제에 대하여 알아보자, 전월세상한제, 계약갱신청구권, 임대차3법 임대차 3법이란? 2020년 7월 30일 국회를 통과한 이 법안은 임대차 3법안이라고 불리우는 법..

열돔현상, 폭염특보, 폭염주의보, 열대야 현상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열돔현상, 폭염특보, 폭염주의보, 열대야 현상에 대하여 알아보자! 2021년 7월 초 대한민국은 장미기간을 발표했으나, 문제는 장마가 시작함과 동시에 끝나버렸습니다. 사실상 장마기한이라고 하기가 애매한 상황..

가족 호칭, 사촌, 친가, 외가 호칭, 촌수, 족보 한번에 정리하기, 직계존속, 직계비속 [내부링크]

가족 호칭, 사촌, 친가, 외가 호칭, 촌수, 족보 한번에 정리하기 불과 80년대생과 90년대생 초반까지만하더라도, 부모님의 형제들은 최소 4~6남매이며 명절에 모이면 대 가족 단위로 모이곤 했었습니다...

캐나다 월급, 캐나다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캐나다 어학연수 [내부링크]

캐나다 월급, 캐나다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캐나다 어학연수 캐나다는 인구 3,806만으로 대한민국보다 작지만, 국토 면적은 러시아 다음으로 큽니다. 1인당 국내총생산이 2019년 기준 4만 6,194달러로..

3기 신도시 청약, 3기 신도시 분양가, 인천계양 분양가, 남양주진첩 분양가, 성남복정 분양가 [내부링크]

3기 신도시 청약, 3기 신도시 분양가, 인천계양 분양가, 남양주진첩 분양가, 성남복정 분양가 2021년 7월 16일자 기준으로 인천 계양지구의 사전 청약이 시작됩니다. 7월 한달동안 인천 계양, 남양주진..

용적률, 건폐율에 대해 알아보자. (재개발 용적률, 재건축 용적률, 리모델링 용적률, 재개발 건폐율, 재건축 건폐율, 리모델링 건폐율) [내부링크]

용적률, 건폐율에 대해 알아보자. (재개발 용적률, 재건축 용적률, 리모델링 용적률, 재개발 건폐율, 재건축 건폐율, 리모델링 건폐율) 대한민국은 다른 국가와는 다르게 아파트를 매우 선호합니다. 타 국가..

GTX C, GTX C노선, GTX C 계획, GTX C 개통일, 개통역,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C노선,인덕원, 동두천, 왕십리, 안산, 의왕, 덕정, 상록수, 중앙, 창동, 동탄 [내부링크]

GTX C, GTX C노선, GTX C 계획, GTX C 개통일, 개통역,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C노선, 동두천, 왕십리, 안산, 의왕, 덕정, 상록수, 중앙, 창동, 동탄 해당글을 들어가기전 GTX C 노선은 2021년 07월 15일(본 글 작성..

간선버스, 순환버스, 지선버스, 시내버스, 마을버스, 광역버스, 시외버스 차이 [내부링크]

간선버스, 순환버스, 지선버스, 시내버스, 마을버스, 광역버스, 시외버스 차이 수도권에서 거주하다보면 인생의 최소10%를 대중교통에서 보내게된다.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는 마을에 다니는 초록버스나 파란..

코로나 바이러스 알파변이, 베타변이, 감마변이, 델타변이, 람다변이, 바이러스 변이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 알파변이, 베타변이, 감마변이, 델타변이, 람다변이, 바이러스 변이 대한민국은 2021년 7월 10일자를 기준으로 코로나바이러스 4차 유행을 선언하였으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4단계로 격상시켰습니..

공급면적, 전용면적, 공용면적, 계약면적 차이 [내부링크]

공급면적, 전용면적, 공용면적, 계약면적 차이 부동산을 거래하다보면 많은 매물들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중개인이 말한 평수대비 다른 매물이 더 작거나 더 커보이는 이유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전용면적의..

2022년 최저임금, 2022년 최저시급, 2022년 최저임금 9160원 확정 [내부링크]

2022년 최저임금, 2022년 최저시급, 2022년 최저임금 9160원 확정 2022년 최저시급은 2021년보다 5.0% 오른 9,16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2021년 7월 1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최저임금위원회에는 표결을 통..

GTX B노선, GTX B 계획, GTX B 개통일, 개통역, GTX B, 송도, 인천시청, 부평, 부천, 신도림, 서울역, 별내, 망우, 남양주 [내부링크]

GTX B노선, GTX B 계획, GTX B 개통일, 개통역, GTX B, 송도, 인천시청, 부평, 부천, 신도림, 서울역, 별내, 망우, 남양주, GTX B 요금 우리는 지난시간 GTX A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GTX A는 용인, 성남, 서울..

GTX D노선, GTX D 계획, GTX D 개통일, 개통역, 김부선, GTX, 김포, 부천 [내부링크]

GTX D노선, GTX D 계획, GTX D 개통일, 개통역, 김부선, GTX, 김포, 부천 국토교통부는 제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을 2021년 6월 29일날 발표하였는데, 흔히 우리가 알고있는 GTX D노선, 서부권광역..

주택담보대출, 대출상환방식, 원리금균등, 원금균등, 만기일시 [내부링크]

주택담보대출, 대출상환방식, 원리금균등, 원금균등, 만기일시 주택담보대출을 받으면, 당연히 원금(빌린돈)과 이자(빌린돈에 대한 이자)를 지불하셔야합니다. 이러한 행위를 대출금 상환이라고하는데, 대출금 상..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상장, 청약일, 청약일정, 공모가, 청약경쟁률, 공모주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상장, 청약일, 청약일정, 공모가, 청약경쟁률, 공모주 카카오뱅크 청약관련 상장예정일 : 8월 5일 희망공모가 : 3만3,000원~3만9,000원 기관 수요 예측 마감일 : 7월 21일 일반 청..

코로나 델타변이 관련주, 코로나 델타변이바이러스 관련주, 코로나19 델타변이 주식 [내부링크]

코로나 델타변이 관련주, 코로나 델타변이바이러스 관련주, 코로나19 델타변이 주식 코로나 델타변이 바이러스 2020년 10월 인도에서 처음 발견된 코로나 19 바이러스 변종으로, 처음에는 '인도 변이'라..

알보칠, 오라메디, 페리덱스, 구내염, 혓바늘, 설염, 치료제, 연고 알아보기 [내부링크]

알보칠, 오라메디, 페리덱스 구내염, 치료제, 연고 알아보기 구내염, 혓바늘, 설염, 원인과 증상 구내염이란 구강에서 발생하는 통증 및 염증을 말합니다. 흔히 여러분들이 아는것 처럼 어래 치아 밑 벽이나 윗 윗..

술 쎄지는 법, 술 빨리깨는 법, 술 안취하는법 [내부링크]

술 쎄지는 법, 술 빨리깨는 법, 술 안취하는 법 오늘 주제는 조금 재밌는 주제에 대한 주관적인 인생사와 객관적인 정보를 결합하여 술 쎄지는법, 술 빨리깨는 법, 술 안취하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겠다. 필자는 20..

윤석열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이낙연 관련주, 홍준표 관련주, 정치주, 정치관련주, 대선주, 대선관련주 [내부링크]

윤석열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이낙연 관련주, 홍준표 관련주, 유승민 관련주, 정세균 관련주, 정치주, 정치관련주, 대선주, 대선관련주 현 19대 대통령 문재인의 임기는 2022년 5월 9일까지이므..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차이, 조정지역이란, 투기과열지구란, 투기과열지, 조정대상지역, 청약과열지구, 규제, 제한, 대출 [내부링크]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차이, 조정지역이란, 투기과열지구란, 투기과열지, 조정대상지역, 청약과열지구, 규제, 제한, 대출 투기과열지구란, 투기과열지구 조건 2002년 8월 주택건설촉진법(현 주택법..

DSR 계산기, DSR 규제, 주택담보대출 DSR, DSR 40%, LTV, 신 DSR 강화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DSR 계산기, DSR 규제, 주택담보대출 DSR, DSR 40%, LTV, 신 DSR 강화에 대해 알아보자. 이번 글을 통해 초보자도 LTV가 무엇인지, 주택담보대출이 무엇인지, DSR이 무엇인지 손쉽게 설명해드리겠습..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보고서, 월 200달러, 일 7달러, CPC단가 하락 [내부링크]

티스토리 오픈 1년 3개월, 애드센스 승인받은지 1년 1개월 드디어 월 200달러의 수익을 안정적으로 찍는 블로그가 되었다. 월 200달러를 이미 4월달에 돌파하였지만, 5월달과 6월달 수익이 하락하였지만 원인을 찾..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마데카솔 화상, 마데카솔, 후시딘 알아보기, 상처 연고 [내부링크]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마데카솔 화상, 마데카솔, 후시딘 알아보기, 상처 연고 이번 글은 상처가 나면 가장 많이 바르는 약인 마데카솔과 후시딘에 대한 올바른 사용법과 차이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광역시, 인천 가볼만한곳, 인천 데이트, 인천 드라이브코스 1탄(월미도, 강화도, 영종도, 을왕리, 송도, 송도신도시) [내부링크]

인천광역시 가볼만한곳, 인천 가볼만한곳, 인천 데이트, 인천 드라이브코스 (월미도, 강화도, 영종도, 을왕리, 송도, 송도신도시) 이번 글은 인천광역시 가볼만한곳 또는 데이트, 드라이브코스에 대해서 알아..

사우디아라비아 월급, 사우디아라비아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사우디아라비아 월급, 사우디아라비아 물가,사우디아라비아 화폐 에 대해서 알아보자 사우디아라비아는 인구 3,535만 680명으로 세계 41위 인구를 갖고있으며 GDP는 7,929억 6,683만 달러로 세계 18위 수준입니다...

주택담보대출 LTV 90%, 주택담보대출 이자, 주택담보대출 40년 [내부링크]

주택담보대출 LTV 90%, 주택담보대출 이자, 주택담보대출 40년 더불어 민주당은 누구나 다 집을 살 수 있는 프로젝트로 주택담보대출의 LTV를 최대 90%까지 늘리겠다고 발표하였으며 최근에 주택담보대출을 최장 4..

GTX A노선, GTX A 계획, GTX A 개통일, 개통역, 성남, 용인, 창릉, 광역급행철도 [내부링크]

GTX A노선, GTX A 계획, GTX A 개통일, 개통역, 성남, 용인, 창릉, 광역급행철도, GTX구성역, GTX용인역 이번 글은 GTX A 노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TX A노선, 정차역, 개요 GTX A 노선은 수원(동탄..

부동산 취득세 감면, 생애 첫 주택 취득세 감면, 취득세 계산기, 취득세 세액, 생애 첫 주택 취득세 감면 신청방법 [내부링크]

부동산 취득세 감면, 생애 첫 주택 취득세 감면, 취득세 계산기, 취득세 세액 취득세 세율 취득세에 대해서 아시나요? 부동산이나 자동차를 구매하면 발생하는 세금입니다. 즉 주택을 구입했으니 내야하는 세금입..

주택담보대출, 아파트실거래가, 대출한도, LTV 알아보는 법 [내부링크]

주택담보대출, 아파트실거래가, 대출한도, LTV 알아보는 법 저는 최근에 소형 아파트 하나를 구매하기위해 주택담보대출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나 인터넷 검색과 저의 지식으로 알아보았던 한도는 실제 대출상담..

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 전망, 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에 대해서, SNT(코인 정보 알아보기3탄) [내부링크]

※투자에대한 책임을 지지않으니, 참고만하시길 바랍니다. 스테이터스네트워크코인 시가총액 : 2021년 07월 01일 기준 2979.4억원 최초발행일 : 2017년 6월 총공급량 : 6,804,870,174개 재단명칭 : Status Resear..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담보대출 보금자리론 u-보금자리론 아낌e 보금자리론, t-보금자리론 [내부링크]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담보대출 보금자리론 u-보금자리론 아낌e 보금자리론, t-보금자리론 필자는 우연히 가고싶은 지역에 매물이 싸게나와 주택담보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아직 부동산을 계약한것은 아..

주택담보대출 금액, 주택담보대출 한도, 주택담보대출 규제,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농협, 국민은행 [내부링크]

주택담보대출 금액, 주택담보대출 한도, 주택담보대출 규제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농협, 국민은행 저는 최근에 집을 구매할 목적으로 주택담보대출을 알아보았습니다. 주거래 은행인 신한은행에게 대..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소득 하위 80%, 소득 하위 80% 월급여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소득 하위 80%, 소득 하위 80% 월급여 2021년 6월 29일 33조원 슈퍼 추경편성을 통해 소득하위 80% 재난 지원금을 결정하였습니다.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한게 소득 하위 80%가 어..

아파트 리모델링, 아파트 재건축 조건, 수평증축, 수직증축, 아파트 리모델링 순서, 아파트 재건축 절차 [내부링크]

아파트 리모델링, 아파트 재건축 조건, 수평증축, 수직증축, 아파트 리모델링 순서, 아파트 재건축 절차 이번 글은 아파트 리모델링과 재건축이 어떤것인지, 또 조건은 어떤지, 리모델링과 재건축 순..

신축빌라 전세 사기, 빌라 보증금 사기에 대해서, 빌라 전세사기 안당하는법 [내부링크]

신축빌라 전세 사기, 빌라 보증금 사기에 대해서, 빌라 전세사기 안당하는법 대부분 30살 앞뒤로 독립을 하게됩니다. 대부분 단독가구라면 오피스텔을, 2인이상 동거한다면 빌라나 소형 아파트로 가게됩..

한반도 해수면 상승, 대한민국 해수면 상승, CCS, CCU, 탄소, 지구 온난화 [내부링크]

한반도 해수면 상승, 대한민국 해수면 상승, CCS, CCUS, 탄소, 지구 온난화 요즘 심심치않게 들려오는 소식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해수면 상승인데요, 인류는 1900년 산업혁명 이후로 화석연료(석탄, 석유)를 무..

정부지원사업,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성능지표 및 측정방법 작성하기, 중소벤처기업부, 중기청, 창업패키지 [내부링크]

정부지원사업,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성능지표 및 측정방법 작성하기, 중소벤처기업부, 중기청, 창업패키지 이 글을 보시는분들 대부분은 창업패키지, 창업도약패키지, 예비창업패키지, 창업성장..

그리스 월급, 그리스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그리스 월급, 그리스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번 글은 그리스의 월급, 물가, 경제 상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스는 인구 1,037만명 세계 86위, GDP 2,098억원 세계 51위인 국가로 한국 GDP..

대체공휴일 확대 확정 [내부링크]

대체공휴일 확대 확정 대체공휴법 통과로 올해 8월 15일 광복절(일요일)의 경우 대신 8월 16일에, 10월 3일 개천절(일요일)은 10월 4일, 10월 9일 한글날(토요일)은 10월 11일, 12월 25일..

베네수엘라 월급, 베네수엘라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베네수엘라 월급, 베네수엘라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베네수엘라의 몰락 베네수엘라는 남아메리카에 있는 한 국가로, 과거 풍부한 석유로 잘 사는 나라였지만, 현재는 경제가 무너지면서 하이퍼인플레이션까..

빨간약 포비돈 요오드 역사, 효능, 바르는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빨간약 포비돈 요오드 역사, 효능, 바르는법에 대해 알아보자. 이번 글은 우리가 어렸을 때 부터 빨간약이라고 부르는 포비돈 요오드에 대해서 효능과 올바르게 바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빨간약..

타이레놀 역사, 타이레놀 부작용, 타이레놀 효능, 코로나 백신 타이레놀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타이레놀 역사, 타이레놀 부작용, 타이레놀 효능, 코로나 백신 타이레놀에 대해 알아보자. 발열, 두통, 근육통 등 통증이 생기면 가장 많이 떠올리는 약이 있습니다. 바로 타이레놀입니다. 심지어 최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7월 사회적 거리두기, 사회적거리두기 완화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7월 사회적 거리두기, 사회적거리두기 완화 대한민국 정부는 2021년 7월부터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을 발표하였습니다. 총 4단계에 걸친건데, 간략하게 먼저 설명드리겠습..

자동차 보험료, 자동차 보험 비교, 20대 자동차 보험료 [내부링크]

자동차 보험료, 자동차 보험 비교, 20대 자동차 보험료 이번 글은 애드센스를 제외하고 자동차 보험을 광고하는 글이 아닙니다. 오로지 자동차 보험을 왜 들어야하며, 비용은 대충 어느정도 일지 알아보기..

싱가포르 월급, 싱가포르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싱가폴 [내부링크]

싱가포르 월급, 싱가포르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싱가폴 싱가포르는 GDP 3,720억 6,252만 달러 인구 589만 수준으로 작아보이는 국가처럼 보일지 모르겠으나 1인당 국내 총생산량은 6만 5,233달러로 전세계..

사회초년생 차, 사회초년생 자동차 추천 [내부링크]

사회초년생 차, 사회초년생 자동차 추천 이번 글은 사회 초년생에게 '현실적'으로 구매 가능한 차량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구매차량을 추천해드리기 전, 현실적인 상황들을 반영해봅시다. 사회초년생 월..

신용등급, 신용점수, 신용등급 조회, 신용점수 조회, 신용등급올리기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신용등급, 신용점수, 신용등급 조회, 신용점수 조회, 신용등급올리기에 대해서 알아보자. 일단 신용이라는 말의 뜻을 알아야겠군요. 신용이란 기본적으로 어떠한 사람에 대한 신뢰나 선임을 뜻하는 이야기..

쏘카 타이어 펑크, 쏘카 사고 후기 [내부링크]

쏘카 타이어 펑크, 쏘카 사고 후기 2021년 6월 13일 필자는 서울 모 구에서, 안양 예술공원으로 데이트를 가기위해 쏘카를 빌렸다. 데이트를 잘 마치고 차를 반납하려고 다시 서울로 올라왔는데, 진짜 어디..

일본 월급, 일본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일본 월급, 일본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가깝고도 먼 관계이자, 가까운 지리에있으면서도 먼 국가인 일본의 월급,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은 GDP 5조 817억원규모로 미국과 중국에 이어..

내년 금리인상 미국 연방준비제도 발표와 뉴욕증시, 주가 금리와 주가, 부동산 [내부링크]

내년 금리인상 미국 연방준비제도 발표와 뉴욕증시, 주가, 주가와 금리 지난번 저는 금리가 인상되면 나타나는 영향과, 금리인상시기 또 금리 인상히 수혜보는 종목들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지난번 글) https:..

수익형 블로그 현실 (부제 애드센스는 장거리 레이스다.)(#챕터11) [내부링크]

수익형 블로그 현실 필자는 블로그를 운영한지 1년하고도 3개월이 지났다. 현재는 하루 6달러~7달러 수준의 수익을 꾸준히 창출하고있으며, 많을때는 10~13달러까지도 벌고 있다. 한달로치면 약 200~300달러 수준..

개발자 현실 조언, 코딩학원 출신, 코더와 개발자는 다르다.(개발자되는 법, 개발자 연봉) [내부링크]

개발자 현실 조언, 코딩학원 출신, 코더와 개발자는 다르다.(개발자되는 법, 개발자 연봉) 이번글은 개발자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하기위해 쓰는 글입니다. 제 스펙을 말씀드리자면 대학생때 컴퓨터쪽..

ESG 뜻, ESG 경영에 대해서 알아보자. 기업별 EGS 점수 [내부링크]

ESG 뜻, ESG 경영에 대해서 알아보자. 요즘 EGS가 뉴스에서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탄소중립과 기업 경영쪽에서 말이지요. 대체 EGS가 무엇이길래 요즘 자주보이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GS E : En..

북한 월급, 북한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북한 월급, 북한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 사전에 말씀드립니다. 이 글은 단순 정보와 재미를 위한 글이니, 정치나 사상과는 전혀 관련없음을 밝힙니다. 대한민국 만세! 이번글은 가깝고도 먼 나라 북한의..

금리인상 시기 주가 부동산 금리인상 관련주(금리와 주가 부동산 관계) 미국 금리인상, 테이퍼링 [내부링크]

금리인상 주가 부동산 금리인상 관련주(금리와 주가 부동산 관계) 최근 금리인상에 대한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대체 금리가 오르면 무슨일이 생기길래 이토록 뜨겁게 검색어 순위에 오르락 내리락할까..

G7 G20 정상회의 정상회담 국가 에 대해서 알아보자. 대한민국 G7 [내부링크]

G7 G20 정상회의 국가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요즘 기사에서 G7, G20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나오고 있지요? 오늘은 이글을 통해 G7 정상회담, 정상회의가 무엇인지 또 어떤 국가가 있는지 G20 정상회담, 정상..

우주베키스탄 월급, 우주베키스탄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주베키스탄 월급, 우주베키스탄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우주베키스탄의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즈베키스탄은 GDP가 579억 2,128만 달러 세계 78위, 인구 3,394만명인 국가입니다. 일단 G..

쉐보레, 르노 중고차가 싼이유 [내부링크]

쉐보레, 르노 중고차가 싼이유 부제목 크루즈, 말리부, SM3, SM5, SM6 중고차 싼이유 여러분은 중고차에 대한 인식이 어떤가요? 저는 나쁘지않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K카 앱이 등장하기 전까진 굉장히 부정적이..

인도 월급, 인도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인도 월급, 인도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번글은 인도의 월급과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도는 2021년기준 인구를 반올림하면 14억명입니다. 세계 2위지요. GDP는 2조 8,751억으로 세계 5위..

고양이에게 위험한 꽃, 식물 고양이에게 안전한 꽃 식물 알아보기 [내부링크]

고양이에게 위험한 꽃, 식물 고양이에게 안전한 꽃 식물 알아보기 이번글은 고양이에게 위험한 꽃, 식물 또는 고양이에게 안전한 꽃과 식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평생을 사랑할 여자와 잘 살고..

미얀마 월급, 미얀마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미얀마 월급, 미얀마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번 글은 미얀마 사태로 유명한 미얀마의 월급,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얀마는 인구 5,480만으로 대한민국보다 약간 많으며, 불교가 88%를 차..

2021년 세계 대학교 순위, 국내 대학 순위, 아시아 대학교 순위 [내부링크]

2021년 세계 대학교 순위, 국내 대학 순위 이번 글은 QS세계대학 순위 2021년 버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QS 세계대학 랭킹은 2012년부터 시행하는 조사로 영국의 대학평가기관이 중심이되는데 평가 지..

사회 초년생 신용카드 요약(체크카드 vs 신용카드) [내부링크]

사회 초년생 신용카드 요약 미리말씀드리자면, 저는 이 글을 광고하고자 쓴 글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용카드를 만들려는 사회초년생들에게 해주고싶은말은 절대로 신용카드를 만들지 않았으면 좋습니다...

필리핀 월급, 필리핀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필리핀 월급, 필리핀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필리핀 환율, 화폐, 최저임금 필리핀의 돈 단위는 PHP(페소)라고 부르며, 2021년기준으로 1페소는 23.37원입니다. 최근 10년간 가장 컸을때는 1페소에 27원, 가..

태국 월급, 태국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태국 월급, 태국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번글은 태국 월급, 경제,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국은 인구가 7,000만명으로 대한민국에 비하면 2,000만명 정도 많은 인구가 있는 국가입니다. G..

저품질 블로그 확인법, 저품질 블로그 탈출(챕터#10) [내부링크]

저품질 블로그 확인 방법 저품질 블로그 확인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아니 반대로 고품질 블로그 먼저 확인하는 법을알려드릴게요.물론 전제조건은 있습니다.블로그의 포스팅 개수가 충분하지 않거나, 블로그를..

베트남 월급, 베트남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베트남 월급, 베트남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번글은 베트남 월급, 경제,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은 인구가 1억명이 조금 안되지만, 대한민국에 비하면 많은 인구가 있는 국가입니다...

좋좋소 중소기업 현실 후기비교 [내부링크]

좋좋소 중소기업 현실 후기비교 요즘 핫한 웹 드라마 좋좋소 저도 재밌게 보고있습니다. 그 이유는 과거에 스타트업 운영 및 그걸 운영하던 대표와의 갈등까지 직접 몸으로 경험한게 많았기 때문입니다. 뿐만아..

일 수익 5달러 미만은 블로그 운영을 고민해야한다(저품질 블로그) [내부링크]

일 수익 5달러 미만은 블로그 운영을 고민해야한다(저품질 블로그) 일단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포스트의 개수가 500개인데, 일수익 5달러 즉 월 150달러에 근접하지 못하는 분들은 앞으로 운영..

양자 컴퓨터와 비트코인 VS 비트코인 미래화폐 [내부링크]

양자 컴퓨터와 비트코인 VS 비트코인 미래화폐 이번글은 과연 비트코인이 미래화폐로 대체될수 있을까에 대한 논제로 가능하다와 불가능하다의 입장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미래화폐 대체 가능..

블로그 조회수에 대하여(챕터#9), (티스토리, 네이버, 인스타그램) [내부링크]

조회수와 수익 관계 필자는 티스토리 애드센스 1년차 월 20만원의 수익을 달성하고 있는 블로거이다. 이제 어느정도 블로그를 운영해야하는지, 무엇을 관리해야하는지 시야가 보이기 시작한 입장에서, 한 사람이..

이동식 에어컨, 벽걸이 에어컨, 냉풍기 단점, 냉풍기 장점 [내부링크]

이동식 에어컨, 벽걸이 에어컨, 냉풍기 단점, 냉풍기 장점 이번 글은 이동식 에어컨, 벽걸이 에어컨을 구매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실제로 이동식 에어컨을 써본 후기를 생생히 전달하도록 하겠다. 바야흐로..

어나니머스에 대해서 알아보자(일론머스크, 일루미나티, 어나니머스 마스크, 어나니머스 활동, 해커, 해킹) [내부링크]

어나니머스에 대해서 알아보자(일론머스크, 일루미나티, 어나니머스 마스크, 어나니머스 활동) We are Anonymous "우리는 어나니머스다" We are Legion "우리는 군단이다" We do not forgive "우리는 용서..

조국 사건, 조국 사태 정리, 옵티머스 사태(조국 법무부 장관, 사모펀드, 옵티머스 사태, 송영길) [내부링크]

조국 사건, 조국 사태 정리, 옵티머스 사태(조국 법무부 장관, 사모펀드, 옵티머스 사태, 송영길) 잊으만 하면 수면에 들어나고 있는 사건 조국과 관련된 사건이지요. 최근에는 민주당 송영길 의원이..

천만원대 자동차(1,000만원대 자동차, 천만원대 중고차, 사회초년생 자동차) [내부링크]

천만원대 자동차(1,000만원대 자동차, 천만원대 중고차, 사회초년생 자동차) 이번 글은 사회초년생 또는 차는 있어야하지만, 큰 돈을 투자하기 어려운사람들을 위해 천만원대 자동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

유승준 사건 정리, 유승준 그는 누구인가? 유승준 병역기피, 스티븐 유 [내부링크]

유승준 사건 정리, 유승준 그는 누구인가? 유승준 병역기피, 스티븐 유 여러분 유승준에 대해서 아시나요? 저는 90년대 초반에 태어났기때문에 매우 잘 알고있는 가수입니다. 이때문에 90년대 후반 이후..

참치 부위와 참치 특수 부위에 대해서 알아보자(참치 종류) [내부링크]

참치 부위와 참치 특수 부위에 대해서 알아보자(참치 종류) 여러분 회 좋아하시나요? 저는 싫어합니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참치와 방어빼곤 안먹습니다. 어렸을때부터 집안이 어업 종사자가 많아서 광어,..

자동차 소모품 교체주기 및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자. (자동차 유지비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자동차 소모품 교체주기 및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번글은 차가 없는 사람 또는 차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에게도 해당이되며, 차를 산지 얼마 되지않은 사람들에게도 해당되는 글입니다. 그 이유는 차가..

유튜브 유료화 유튜브의 배신? 유튜브 프리미엄에 대해서 [내부링크]

유튜브 유료화 유튜브의 배신? 유튜브 프리미엄에 대해서 유튜브, 모든영상에 광고 송출 여러분 2021년 6월 1일부터 유튜브 서비스 일부가 과금체계에 변동이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구글 클라우드도 일부 유료 서..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일지 (2021년 05월 141달러) [내부링크]

2021년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일지를 공개합니다. 참고로 전 지난 4월달에는 189달러를 기록하였습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한건 2020년 3월이였고, 애드센스가 승인된건 4월이였습니다. 2020년 4, 5, 6, 7, 8, 9월..

인천 21세기 병원 대리수술 사건에 대하여(인천 남동구 척추전문병원) [내부링크]

인천 21세기 병원 대리수술 사건에 대하여(인천 남동구 척추전문병원) 최근 기사들을 보면 인천에서 다양한 사건들이 발생하고있습니다. 경찰이 여고생에게 술한잔하자는 사건도 있었고, 부평쪽에서는 요양..

현실적인 연봉별 자동차 2021년 버전 [내부링크]

본 글의 기준은 현실적인 연봉별 자동차입니다. 정말 현실적으로 집에서 도움 받지않고 연봉으로 살 수 있다는 전제가 깔려있으며, 집에 거주하거나 월세, 전세이자를 내는 사람들 2가지 타입으로 글을 작성할 것..

국내포털 점유율, 블로그 포털 등록, 블로그최적화, 티스토리최적화하기 (챕터#8) [내부링크]

이번 챕터부터는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최적화 단계라고할 수 있다. 보통 블로그 최적화라고하면 정의는 자신이 글을썼을때 최초 글을 쓰고 특정 포털 상단에 가장 잘보이는 곳에 노출되는것을 의미한다. 사람..

롯데월드 안무서운 놀이기구에 대해서 알아보자. (놀이기구 못타는 사람편, 놀이기구 못타는 이유) [내부링크]

필자는 놀이기구를 매우 못탄다. 특히 스릴이니, 즐거움이니 그런거 모른다. 그냥 무섭다. 특히 그 자유낙하할때 심장이 철컹이는 그 느낌과 오줌을 지릴듯한 (?) 느낌이 매우 싫다. 지금 생각해보면 내인생에서..

가스라이팅 뜻에 대해서 알아보자.(가스라이팅 자가진단, Gaslighting) [내부링크]

가스라이팅을 검색해보셨다면 처음엔 대부분 뭐지 라이터에 가스충전하는건가? 싶었을 수 있습니다. 가스라이팅은 심리관련 단어입니다. 바로 알아볼까요? 가스라이팅 사전적정의 타인의 심리나 상황을 교묘하게..

부의 빈부격차 향후 미래는? (빈곤층, 서민층, 부자 양극화)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어떤 아빠가 될 것인가? [내부링크]

이번글은 부의 빈부격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빈부격차란 어떤 집단의 차이 입니다. 구체적으로 알아봅시다. 보통 한 사회를 들여다본다면 3개의 층으로 나눠집니다. 흔히 우리들이 아는 흙수저인 서민층과..

한국 경제 위기에 대한 진실, 금리인상영향은? [내부링크]

한국이 걸어온 경제상황을 한눈에 보자. 이번글은 한국 경제 위기에 대한 진실과 금리인상영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유래없는 전염병이 중국에서 발생합니다. 바로 우한 폐렴이지요. 우리가 코..

가구 배치, 가구 풍수지리에 대해서 알아보자. 현관 풍수지리, 거실 풍수지리, 주방 풍수지리, 안방 풍수지리 [내부링크]

Prologue 여러분은 가위에 눌려보신적이 있나요? 아니면 안좋은일이 반복되거나 하신적이 있나요? 물론 살다보면 좋은날도 있고 나쁜날도 있지만, 대한민국은 과거부터 풍수지리에 예민하여 집을 지을때나, 가구를..

유연근무, 탄력근무, 재택근무, 재량근무, 선택근무, 집중근무 [내부링크]

Prologue 이번글은 유연근무, 탄력근무, 재택근무, 재량근무, 선택근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본래 과거 대부분의 회사들은 월~토 주6일제 근무였지만, 한국의 특성상 더 빠르고 더 많이 일하는 환경에 다양한..

대한민국 고층건물 순위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본 글의 기준은 2021년입니다. 11위 목동하이페리온 101동 건설사 : 현대건설 위치 :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동로 설립일 : 2003년 6월 높이 : 256m 층 : 지상 69층, 지하 6층 개요 :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에..

대한민국 정당에 대해서 알아보자 (새누리당, 민주당, 한나라당, 통합민주당, 통합당, 정의당, 국민의당, 국민의힘당) [내부링크]

본 글은 정치적인 견해 없이 오로지 대한민국에 어떤 당이 있으며, 이 당들이 추구하는 목표가 무엇인지 객관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정치문제의 댓글이나 갈등을 조장하는 댓글은 삭제하겠습니다. Prologue 대한..

대한민국 부자동네 10곳 (강남구, 용산구, 종로구, 서초구, 성북구) [내부링크]

Prolouge 대한민국 부자 동네 10곳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아래 동네는 순위로 나열하진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기준이 애매합니다. 비싼 건물을 기준으로 순위를 주기도 애매하며, 해당지역에 부자들의..

비트코인 전망 (비트코인 시세, 비트코인 하락) [내부링크]

지난번 저는 비트코인의 가격이 8~9천만원 최대 1억까지 수렴하면서 상승할 것이라고 예측하였습니다. 실제로 비트코인은 8천만원을 찍고 하락 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 2021년 5월 23일 밤 23시 기준 비트코인은..

강릉여행 총 정리, 경포대, 강릉 여행 코스(2021년 버전), 강릉 관광명소, 대관령양떼목장 [내부링크]

Prologue 해당 본문은 강릉여행과 관련한 정보를 담고있습니다. 참고로 차가 있는사람과 없는 사람의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차가 없는 경우는 여행이 조금 어려울 수 있으며 이동지역마다 택시를타야한다는..

헌트 코인에 대하여 알아보자(코인 정보 알아보기2탄) [내부링크]

이번 글은 2021년 5월 23일에 요동치고있는 헌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주식과는 달리 암호화폐는 구체적인 정보와 사용 목적을 모르고 투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니 꼭 이번글을 통해서 헌트가..

솔브케어 코인에 대하여 알아보자(코인 정보 알아보기1탄) [내부링크]

이번 글은 2021년 5월 22일부터 23일동안 요동치고있는 솔브케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주식과는 달리 암호화폐는 구체적인 정보와 사용 목적을 모르고 투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니 꼭 이번글을..

LH 해체 LH의 시작과 비리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LH해체 LH는 5월 23일 토지, 주택, 도시재생만 놔두고 1개의 지주회사와 2~3개의 자회사로 분리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사실상 해체수준입니다. 뿐만아니라 퇴직 후 타 기관에 취업 제한을 두었던 직급이 사장, 부..

블로그 이미지 저작권(CCL)과 블로그 저품질, 무료 이미지 사이트(챕터#6) [내부링크]

블로그 이미지 저작권에 대해서 알아보자 블로그 저품질에 대한 내용은 챕터8에서 다루겠습니다. 본 글은 이미지 저작권때문에 발생하는 '저품질' 만 다룹니다. 이번 글은 티스토리나 네이버 모두다 해당되는 글입..

이스라엘 아이언돔에 대하여 알아보자(이스라엘 팔레스타인 전쟁, 아이언돔 한국 도입) [내부링크]

Prologue 지난번 우리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이 왜 치고박고 싸우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그놈의 종교가 뭐라고.... 개인의 종교의 자유는 존중해줘야하며 그 누구도 강요할 순 없습니다. 이번 글은 이스라엘의 방..

중소기업 현실 조언(중소기업 도망 탈출 좋은 중소기업 VS 나쁜 중소기업) [내부링크]

Prologue 이번글은 중소기업 현실 조언과 좋은 중소기업, 나쁜중소기업에 대해서 글을 써보겠습니다. 저의 주관적인 의견과 또한 컨설턴트로써의 경험과 사례들을 모아서 작성한 글입니다. 물론 부정적인 내용만있..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전쟁 이유 정리(이스라엘 파레스타인 종교 분쟁 원인,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 [내부링크]

Prologue 요즘 다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이 전쟁을 하고 있습니다. 관심이 없었던 분들은 제가 다시 전쟁을 한다는 의미에 대해서 이전에도 또 싸웠었어?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맞습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

구글 애드센스 세금 신고, 구글 애드센스 세금 납부(블로그 수익 세금) (챕터#7) [내부링크]

블로그 수익 세금 신고 이번 글은 블로그 수익에 대한 세금 신고를 알아보겠습니다.블로그 광고 수익은 세금을 내야하나요? 네 당연히 세금을 내야합니다. 네이버의 애드포스트나 다음의 애드핏은 국내 광고 플랫..

우리나라 속담 모음(속담 사전)#1 [내부링크]

본 글은 우리나라 속담 50가지를 모아보았습니다. 1. 가까운 집 며느리일수록 흉이 많다 ->가깝고 잘 아는 사람일수록 안 좋은 점이 더 보인다는 뜻 2. 갈수록 태산 -> 일이 점점 커진다라는 뜻 3. 개똥도 약에 쓰..

2021년 IPO 대어 공모 및 상장일정 정리(SKIET, LG에너지솔루션, 크래프톤,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카카오M 등) [내부링크]

IPO대어 공모 및 상장일정에대하여 2021년 5월 9일 기준 총 일정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올해 한 해는 쿠팡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유망기업과 유니콘기업들이 대거 코스피, 코스닥, 뉴욕증시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아스키코드 변환 및 프로그래밍 C언어(아스키코드란?, ASCII Code) 영화 마션 아스키코드 [내부링크]

아스키코드란? 아스키코드 정식명칭은 ASCII로 풀네임은 American Standard Code for Informaion Interchange의 약자입니다. 아스키코드가 무엇인지 검색하여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대부분 전자공학, 전산학, 컴..

양자컴퓨팅과 슈뢰딩거의 고양이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여러분 양자컴퓨팅을 들어보셨나요? 현존하는 슈퍼컴퓨터보다 몇 백배 ~ 몇 천배 빠르다고합니다. 물론 양자컴퓨터가 현재 상용화되진 않았습니다만,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연구되어지고 있으며 특히 미국의 IBM..

팬오션 주가 분석(2021년 5월 9일) 매수타이밍 잡기, 벌크선, 운임료 [내부링크]

요즘 바빠서 뜸했던 주식을 다시 하려합니다. 요근래 SK IET 청약으로 1주를 받았고, 싸이월드 패키지로 초록뱀미디어, 스카이이앤엠, 초록뱀 컴퍼니에 약 200만원을 넣었습니다. 현재 총알로 약 200만원이 있는데..

그래픽카드 G, GT, GTS, GTX, RTX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번 글은 그래픽카드의 역사와 성능에 대해서 어떻게 변화했는지 변천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픽카드란? 그래픽카드의 역사 그래픽카드(Graphics Card)는 컴퓨터 내에 발생하는 그래픽적인 요소를 처리..

중국발 황사, 초 미세먼지 원인에 대해 알아보자(국내 중국발 황사, 미세먼지 팩트체크) [내부링크]

Prologue 이 글은 중국에서 날라오는 황사, 미세먼지, 초 미세먼지에 대해서 왜 발생하고, 왜 국내에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기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과거부터 대한민국은 봄 3~4월만 되면 중국 황사의 영향을 받았..

핵폭탄 파괴력(폭발력, 성능)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자(차르봄바, 팻맨, 리틀보이 등), 원자폭탄, 수소폭탄 [내부링크]

이번글은 역대 핵무기 중 핵 폭탄에대하여 파괴력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핵 무기란?(Nuclear Weapon) 핵무기는 핵 분열 또는 핵 융합을 이용해 파괴력을 내는 무기를 말합니다. 핵무기의 원리에 대해서는..

로또 인터넷으로 사는 법, 로또 당첨 번호, 이번주 로또 번호 [내부링크]

여러분 로또를 인터넷으로 사실 수 있다는걸 아시나요? 2021년 상반기부터 로또를 인터넷으로 살 수 있게끔 동행복권에서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했다고합니다. 단, 인터넷으로 구매할 때는 1인에 최대 5개까지바께..

대한민국 로켓추락 할 수 있다. (중국 창정 5B 로켓 통제 불능), 로켓추락사고 사례, 추락할 확률은? [내부링크]

대한민국에 중국에서 쏘아올린 창정 5B 로켓의 잔해가 떨어질 수 있다? 2021년 5월 5일자부터 이슈가되고있는 사건하나가 있습니다. 바로 로켓 잔해 추락입니다. 지난달 29일 유인 우주선정거장의 핵심 모듈인 텐..

티스토리 글 제목 키워드 노출 및 블로그 글 제목(챕터#5) [내부링크]

지난번 우리는 블로그 주제 어떤 주제의 글로 블로그 콘텐츠 및 포스팅을 완성할까에 대하여 다뤘습니다. 이번 글은 블로그의 핵심인 키워드 노출 및 블로그 제목에 대하여 작성하겠습니다. 블로그 글 제목과 키워..

도지코인 채굴하는 법, 도지코인 하루 채굴량(RTX 2080), 도지코인 전망 [내부링크]

이번 글은 도지코인을 채굴하는 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도지코인의 하루 채굴량은 맨 마지막에 공개하겠습니다. (참고로 전기세도 안 나옵니다.) 도지코인이 뭐하는 코인인지 궁금하신분은 지난 글을 참고..

실시간검색어 보는법, 다음 구글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폐지 [내부링크]

Prolgue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가 2021년 2월부로 폐지 되었습니다. 2019년엔 구글, 2020년엔 다음도 실시간 검색어를 폐지하였는데요 이런 유익한 기능을 왜 폐지하는지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또한 실시간 검색어..

경기선행지표, 경기선행종합지수, 경제종합지수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경기종합지수(경기선행지수)란? 3-6개월 후의 경기흐름을 참고하기위핸 종합 지표로 7개의 항목으로 구성되어있다. 건설수주액 재고순환지표 경제심리지수 기계류 내수출하지수 수출입물가비율 코스피지수 장단기..

코스톨라니의 달걀 모형 이론이란(부제 : 경제 사이클, 경기, 금리, 주가 상관관계, 주식은 언제 투자 해야할까?, 경기선행지표) [내부링크]

Prologue 최근 저는 주식에 관련된 글을 많이 작성했습니다. 이번 글은 경제의 흐름에 대한 대표적인 이론인 코스톨라니의 달걀 모형 이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여기서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는..

크라우드펀딩에 대하여 알아보자.(와디즈, 인디고고, 크라우디) [내부링크]

이번 글은 크라우드펀딩(Crowd Funding)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라우드펀딩(Crowd Funding)이란? 크라우드펀딩은 Crowd = 군중, Funding =자금이라는 단어가 합쳐져서 만들어졌습니다. 기업은 기업이..

블로그 주제와 글은 어떻게 써야할까?(챕터#4) [내부링크]

챕터 1에서 얘기하지않고 챕터 4에서 블로그 주제와 글을 쓰는 방법을 논의한이유는 딱 하나다. 본인이 블로그를 하기위해 준비된 소재가 있나 또는 준비가 되었는가 때문이다. 그리고 애드센스를 승인받지 않은..

애드센스 PIN번호, 수익지급받기(챕터#3) [내부링크]

애드센스 PIN번호 입력 지난번 우리는 애드센스 신청과 승인에 대해서 공부하였다. 복습하자고 생각하고 요약하면 1. 애드센스 심사 전 -> 애드센스가 좋아할만한 조건을 갖추자  - 1,500자 이상의 글을 하루 1~2..

애드센스 승인받는 방법, 노하우(챕터#2) [내부링크]

애드센스 승인 받기 어려운 이유? 애드센스 승인 받기 어려운 이유를 들어가기전, 애드센스는 구글의 플랫폼이라는 것을 알길 바라며, 구글은 플랫폼 하나는 기가 막히게 만든다. 애드센스는 티스토리나 유튜브..

수익형블로그 왜 해야하나요?(챕터#1) [내부링크]

블로그는 파이프라인 소제목으로 들어가기 앞서 필자는 그동안의 티스토리 운영 노하우를 여러가지 챕터로 나눠서 설명하려고한다. 이번 소제목은 블로그를 왜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작성해본다. 블로그 Blog는 사..

티스토리 애드센스 190달러, CPC단가 하락, CPC단가 극복 [내부링크]

2021년 5월 첫번째글로 시작해봅시다.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2021년 4월1일~30일 총 수익은 197달러이며, 이중 무효트래픽으로 -7.8달러가 깎여 총 189달러, 약 190달러를 벌었습니다. 한화로 약 21만원 수준입..

2021년 야구 선수 연봉 순위(국내) [내부링크]

이번글은 한국 프로야구 KBO의 프로야구선수의 연봉을알아보겠습니다. 2021년 야구 선수 연봉은 2020년 전체에 평균에 비해 15.1% 감소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2020년 코로나로인해 제대로 경기가 진행되지 않았던..

SKIET 공모주 못 받을 수 있다. [내부링크]

SKIET가 4월 28일부터 주식 청약을 시작하였습니다. 공모 첫날 사상 최다 기록을 하였다고 하는데, 청약 시작 30분만에 4조원이 몰렸습니다. 저도 어제 한국투자증권으로 청약을 신청하려하는데, 점심시간까지 MTS..

싸이월드 부활 임박, 싸이월드 관련주, 싸이월드 코인 [내부링크]

싸이월드 부활이 임박했습니다. 5월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에 착수중에 있으며 본 글은 싸이월드 부활 관련한 기사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싸이월드 관련주는 맨 아래 링크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싸이월드..

SKIET 청약일정, 수요예측 공모가 10만5000원, IPO증권사, 상장일정 [내부링크]

SKIET 수요예측 공모 결과 지난번 저는 LG화학에서 배터리 사업부만 분리된 LG에너지솔루션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kasper1030.tistory.com/487 LG에너지솔루션 8월 상장 예정 History LG화학의 배터리부분 사..

윤여정 오스카 수상, 영화 미나리, 윤여정 미나리 관련주 [내부링크]

배우 윤여정(74)이 한국 배우 최초로 미국 아카데미 연기상을 받았습니다. 지난해 한국 영화 최초로 6개 부문 후보에 올라 작품상 4개 부문을 석권한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이루지 못했던 유일한 성과입니다..

팬오션 주가분석(2021년 4월 27일) 토스증권 이벤트로 받은 주식 [내부링크]

본 글은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라며, 투자에 대한 손해는 책임지지않습니다. 최근 토스증권 오픈과함께 이벤트로 팬오션을 많이주었습니다. 저와 제 여자친구도 팬오션을 갖고있는데, 팬오션이 어떤기업인지,..

휴마시스 주가분석(2021년 4월 26일) [내부링크]

본 글은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라며, 투자에 대한 손해는 책임지지않습니다. 추가로 휴마시스은 특징주기 때문에 주가가 크게 변동할 수 있습니다. 1. 휴마시스 개요 휴마시스는 2000년에 설립된 체외진단 의..

코로나 확산과 특별방역관리주간 기간 [내부링크]

2020년 10월 말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3차 유행이 터졌습니다. 2.5단계 수준의 강력한 거리두기로 잠잠해지는가 싶더니 2021년 3월부터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게됩니다. 이로써 4차 유행이 급등하나 싶기도..

2021년 사전청약 일정(3기 신도시 청약) 및 민간분양 일정 [내부링크]

본 글을 시작하기전 1기신도시와 2기신도시는 각각 아래 링크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kasper1030.tistory.com/381?category=840689 1기 신도시 프로젝트, 부동산(분당신도시, 산본신도시, 일산신도시, 중동신도..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2021년 하반기 상장 검토(IPO 예상) [내부링크]

2021년 3월~4월 IPO 전성시대를 SK바이오사이언스가 열었습니다. 64조원이라는 사상최대의 청약증거금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 때문에 유니콘기업, 일반기업들이 줄줄이 주식시장의 문을 두둘기고 있습니다. 저는..

토지거래허가제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자 기사에따르면 토지거래허가제로인해 압구정, 여의도, 목동, 성수동 일대 부동산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대체 무슨일인이 알아볼까요? 토지거래허가제란? 1979년에 도입된 제도로 땅 투기를 억제하기위해 국..

이트론 주가분석(2021년 4월 25일) 러시아 백신 테마주, 스푸트니크V [내부링크]

본 글은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라며, 투자에 대한 손해는 책임지지않습니다. 추가로 이트론은 테마주기 때문에 주가가 크게 변동할 수 있습니다. 요즘 핫한 주식 이트론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트론은 동..

효성 주가분석(2021년 04월 25일) [내부링크]

본 글은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라며, 투자에 대한 손해는 책임지지않습니다. 1. 효성 개요 효성그룹은 재계서울 22위인 거대한 대기업입니다. 주요 산업은 화학, 섬유가 핵심입니다. 그와에 중공업, 건설, 무..

LG에너지솔루션 8월 상장 예정 [내부링크]

History LG화학의 배터리부분 사업체가 독립으로 분할하여 LG에너지솔루션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2020년 초 분리하여 2020년 말 출범하였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제너럴모터스(GM)로부터 전기자동차 배터리..

특금법 업비트, 빗썸 폐쇄 안한다. [내부링크]

저는 3일전 특금법에 대하여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kasper1030.tistory.com/483 암호화폐 거래소 전부 폐쇄될 수 있다.(비트코인 거래소 폐쇄), 특금법 2021년 기준 현재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는 약 200개입니다...

비트코인 전망(4월 23일) 하락시작? [내부링크]

여러분 저는 4월 4일날 비트코인 가격을 예측하는 글을 썼습니다. 바로 아래에 링크에 있는 글이지요. kasper1030.tistory.com/464 비트코인 가격 전망(2021년 4월 4일자) 이번 글은 비트코인 가격을 분석해보겠습..

암호화폐 거래소 전부 폐쇄될 수 있다.(비트코인 거래소 폐쇄), 특금법 [내부링크]

2021년 기준 현재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는 약 200개입니다. 그런데 이 거래소들이 2021년 9월에 모두다 폐쇄될 수 있다는걸 아시나요? 그 이유는 특금법 때문입니다. 이 특금법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암호화폐 거..

폰지사기란? (Ponzi Scheme) 사이버 다단계 [내부링크]

여러분 다단계에대하여 아시나요? 사실 다단계라고하면 대부분다 부정적인 생각먼저 떠올리곤 합니다. 그러나 다단계는 마케팅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만 이걸 악용하는 사례가 많아 우리에게는 부정적인 인식으로..

도지코인(Dogecoin) 전망 이슈, 도지코인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 이슈가되는게 암호화폐지요. 그리고 비트코인이 7천만원을 돌파하였습니다. 그런데 최근 급격하게 등장한 코인이 있습니다. 바로 "도지코인(Dogecoin)"입니다. 이 도지코인의 대표로고는 바로 시바견입니다...

2~3억대 아파트 구매 가능지역, 사회초년생 소형아파트 구매 [내부링크]

본 글은 투자/투기 관련 글이아닌, 순수하게 2~3억대 아파트 구매가능 지역에 대하여 정리해 보겠습니다. 참고로 아파트는 소형아파트 기준이며 방2개에 13~18평 지역만 넣었습니다. 사회 초년생 중 결혼을 생각하..

두나무, 카카오엔터테인먼트터테인먼트, 토스, 마켓컬리 미국 증시로(나스닥, 뉴욕증시) IPO 추진 [내부링크]

쿠팡이 성공적으로 뉴욕에 상장했습니다. 대한민국 거대 스타트업들이 미국 증시에 줄줄이 도전할 계획에 있는데, 바로 두나무,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토스(TOSS), 마켓컬리 입니다. 이들 기업은 약 최소 1조에서..

주식 저평가주 찾는 방법을 알아보자(ROE, PER, EPS, EV/EBITDA, PBR) [내부링크]

생각해봅시다. 우리는 주식투자를 하기전 어떤 경로로 주식을 투자하나요? 대부분은 누군가에 추천 또는 뉴스에서 호재 기사를보고 주식을 삽니다. 아니라면 인터넷에서 자주거론되거나 네이버 다음 증권에서 급등..

남양유업 상장폐지 ? 식약처와 금감원 고발 시작 ? 식약처와 금감원 고발 시작 향후 주가는 어떻게될 것인가. [내부링크]

남양유업은 1964년 설립된 우유기반의 산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남양유업은 손녀딸 황하나부터, 불가리스가 코로나 치료에 탁월하다는 거짓 기사를 내어 식약처에서 남양유업을 고발조치 내렸습니다. 문..

스페이스X 나사(NASA) 달 탐사선 계약 [내부링크]

테슬라의 자회사이자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민간 우주기업 스페이스 X가 나사 달탐사선 제작 계약을 따냈습니다. 이번 달 탐사선 제작에는 29억달러(3조 2,400)가 할당된 대형 프로젝트인데요, 여기까지 걸어온 스..

LTV, DTI, DSR에 대하여 알아보자(부동산 용어, 주택담보대출, 생애최초주택구입) [내부링크]

LTV, DTI, DSR에 대하여 저는 이제 사회에나온지 약 3년이 지났어요. 슬슬 부동산에 관심을 갖게될 나이가 되었고, 자연스럽게 청약을 접하다보니 LTV, DTI, DSR 등 다양한 용어가 있는데, 전혀 이해가 안되더라고..

애드센스 월 200달러 전조 네이버 유입량 증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지난번 애드센스 월 100달러를 주제로 글을 썼습니다. kasper1030.tistory.com/430 구글 애드센스 월 100달러 인증 애드센스 수익 월 100달러를 달성하다.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월 100달러를 돌..

지구대 파출소 치안센터 경찰서 대체 차이가 무엇일까?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치한을 담당하는 경찰서 사실 여러분들이 동네에서 보는 경찰마크를 단 장소가 파출소나 치안센터 지구대등으로 분류가 됩니다. 이제부터 그 차이를 알아봅시다. 경찰 조직 경찰 조직은 가장 중앙에 경..

티스토리와 네이버블로그 차이(수익형블로그) [내부링크]

지난번 저는 블로그 콘텐츠에 대하여 언급드렸습니다. kasper1030.tistory.com/460 블로그 콘텐츠 어떤게 좋을까?(수익형 블로그 콘텐츠, 애드센스 콘텐츠, 티스토리 콘텐츠, 네이 Prologue 이번 글은 "블로그 콘..

SK이노베이션 주가분석(2021년 4월 11일) [내부링크]

SK이노베이션 개요 SK이노베이션은 SK계열서의 회사로 2007년 7월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주요 업종은 석유기반의 정제품 제조업으로 시작했으며 2007년 코스피에 상장되었고, 매출은 2019년 기준 49조, 영업이익..

유심 USIM에 대하여 알아보자. (유심 사이즈, 유심, 유심칩, USIM) [내부링크]

유심(USIM) USIM의 풀 네임은 Universal Subscriber Identity Module의 약자로 한국만 유일하게 유심으로 부르지만, 세계에서는 심 카드라고 주로 부릅니다. 휴대폰에 끼워넣는 스마트 카드로 대한민국에서는 2G폰..

초록뱀 주가분석 및 투자일지(2021년 04월 11일) [내부링크]

지난번 저는 초록뱀 주가를 4월 1일에 분석하였습니다. kasper1030.tistory.com/453 초록뱀 주가 분석 (2021년 4월 1일) 한 동안 주식분석이 뜸했습니다. 저 또한 이전에 다양한 종목들을 공부하여 여러분들께 찾..

맥주 종류 라거(필스너, 둔켈, 페일라거) 에일(바이젠, 포터, 스타우트) [내부링크]

맥주는 크게 두종류로 나눠진다. 여러분 맥주 좋아하시나요? 저는 퇴근하고 꼭 한캔씩 복용합니다. 마른 안주에 맥주한캔이면 그날 스트레스가 확 날라갑니다. 그런데 여러분들 그거아시나요? 여러분들이 마시는..

코로나 백신 맞아도 마스크는 착용해야할까?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맞아도 마스크는 착용해야할까? 대한민국은 2021년을 3월 기점으로 백신을 접종하기 시작했습니다. 자 그렇다면 백신 접종이 끝나도 마스크는 착용해야할까요? 정답은 착용 해야합니다. 마스크를..

셀트리온 주가분석(2021년 04월 06일) 공매도로 고통받는 주식 [내부링크]

본 글은 저의 개인적인 분석이니, 투자에대한 손실은 책임지지않습니다. 오로지 이렇게도 해석할 수 있구나 라는 점을 초점으로 봐주세요. 1. 셀트리온 개요 셀트리온은 대한민국 의약품 개발 및 생산업체입니다...

전국 지역별 소주 알아보기 [내부링크]

여러분은 소주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육류를 먹을때 즐겨마십니다. 특히 후레쉬보다 오리지널을 선호 합니다. 오늘은 지역별로 판매되는 주력 소주를 알아보겠습니다. 지역 분류는 시계 방향으로 1. 경기도-수도..

비트코인 가격 전망(2021년 4월 4일자) [내부링크]

이번 글은 비트코인 가격을 분석해보겠습니다. 참고로 분석 방법은 기존 주식 분석기법을 통해 비트코인을 분석하는 것이니, 다소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주식시장과 비트코인시장은 매우 환경이 다르기..

차량용 반도체 부족, 수급 문제 백악관에서 관여한다? 차량용 반도체 부족 사태 및 관련 주식 알아보기, 차량용 반도체 부족한 이유 [내부링크]

차량용 반도체는 무엇일까? 말 그대로 차량안에 들어가는 반도체입니다. 차량에 반도체가 왜 들어가는지 공학을 전공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생소할 수 있을 것 같아 자세하게 설명드립니다. 여러분들이 리모컨이..

비트소닉 고객센터 폐쇄 주의 거래소 [내부링크]

비트소닉 고객센터 폐쇄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입니다. 스쿱미디어 신진욱 대표가 운영하는 가상화폐 거래소인 '비트소닉'이 고객센터를 폐쇄하기로 결정하여 투자자의 거래소 사용에 대한 주의가 요구됩니..

비트코인 김치프리미엄 하락의 전조인가? [내부링크]

1. 김치프리미엄이란? 여러분 비트코인에서 김치프리미엄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암호화폐를 거래하다보면 에어드롭부터 다양한 언어들이 있습니다. 이런 공부는 꼭 하시길 바랍니다. 김치프리미엄은 해외 거래소..

블로그 콘텐츠 어떤게 좋을까?(수익형 블로그 콘텐츠, 애드센스 콘텐츠, 티스토리 콘텐츠, 네이버블로그 콘텐츠) [내부링크]

Prologue 이번 글은 "블로그 콘텐츠 어떤게 좋을까?"이다. 자, 그전에 솔직해보자. 블로그를 하는 목적은 내가 본 봐로는 크게 2가지 이유가 가장크다. 1. 순전히 글쓰는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2. 블로그를 통해 수..

박수홍 형 사건 요약, 정리(박진홍, 박수형 형 횡령 사건, 연예 뒤통령 이진호) [내부링크]

요근래 한참이슈인 박수홍씨와 그의 친형(박진홍)관련 횡령 사기 사건을 정리해봅시다. 1. 박수홍 형과의 관계 이 사건을 알기전에 박수홍씨와 박수홍씨 형이 어떤 관계인지 알아야합니다. 둘은 친 형제 관계를 떠..

두나무, 업비트 미국증시 상장?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에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1. 두나무는 어떤회사? 두나무는 2012년 출범해 주식관련 플랫폼을 제작하는 회사였습니다. 두나무의 작품 중 하나가 바로 2014년에 출시한 카카오톡 연동 주식 거래서비스인 카카오스탁입니다. 이 경험을 살려 2..

카카오주가분석, 카카오액면분할(2021년 4월 3일) [내부링크]

본 글은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라며, 투자에 대한 손해는 책임지지않습니다. 1. 카카오 개요 80후반~90년대 초반에 태어나신 분들은 이런 루트를 겪었을 것입니다. 초등학생땐 버디버디 중, 고등학생땐 싸이월..

현대자동차, 현대차 주가분석(2021년 4월 3일) [내부링크]

본 글은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라며, 투자에 대한 손해는 책임지지않습니다. 1. 현대자동차, 현대차 개요 현대 자동차는 1967년에 설립된 국내 최대 자동차 제조회사 입니다. 국내 자동차를 대표하는 회사로도..

이마트 주가분석(2021년 4월 2일) [내부링크]

본 글은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라며, 투자에 대한 손해는 책임지지않습니다. 1. 이마트 개요 이마트는 삼성의 것이지요. 본래 2011년까지 (주)신세계와 같이 있었으나 분할되었습니다. 연결대상 종속기업으로는..

삼성전자 주가분석(2021년 4월 2일) [내부링크]

본 글은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라며, 투자에 대한 손해는 책임지지않습니다. 1.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가전 부문인 CE, 모바일 사업인 IM, 반도체, LCD 사업 크게 네가지로구성된 대한민국 최대 전자관련..

초록뱀 주가 분석 (2021년 4월 1일) [내부링크]

한 동안 주식분석이 뜸했습니다. 저 또한 이전에 다양한 종목들을 공부하여 여러분들께 찾아뵈었지만, 공부가 필요하다 판단하였고 약 한달을 끝으로 다시 글을 쓰기로하였습니다. 그 시작은 초록뱀입니다. 본 글..

서울시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물품, 자가격리 지원비 정리(송파구) [내부링크]

저는 직장 내 코로나 밀접촉자료 분류되었습니다. 밀접촉자는 코로나 음성으로 판명되어도 자가격리를 의무적으로 해야합니다. 자가격리 기간은 밀접촉하고 2주입니다. 자가격리 동안 경험 및 노하우와 지원받을..

애드센스 월 150달러 달성 후기 [내부링크]

저는 이번 3월 22일 경 애드센스 월 100달러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kasper1030.tistory.com/430 구글 애드센스 월 100달러 인증 애드센스 수익 월 100달러를 달성하다.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월 100달러를 돌파..

동전주 모음(소리바다 이화전기 이트론 이아이디 세종텔레콤 서울식품 우리종금 SK증권 디지탈옵틱 쌍방울) [내부링크]

동전주란? 주식을 하다보면 동전주라는 소리를 듣게될 일이 있습니다. 동전주란 1주당 1,000원을 안넘는 주식을 말합니다. 즉 화폐가아닌 동전으로 퉁칠 수 있는 주식을 말합니다. 동전주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

HMM주가 분석(에버기븐호 정상항로 복귀), 현대상선 주가분석 [내부링크]

본 글은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투자손실은 제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현대상선(HMM) 현대 상선은 배를 만드는 회사 가 아닙니다. 컨테이너 운송, 벌크화물 운송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종합 해운..

뉴로핏 2022년 코스닥 상장 추진 결정(뇌질환 솔루션, AI 솔루션) [내부링크]

뇌질환 AI 솔루션 전문기업 뉴로핏이 2022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뉴로핏은 미래에셋대우와 상장(IPO) 주관사 계약을 2021년 03월 23일자로 체결하였습니다. 올해 2021년 하반기 기술평..

구미 여아 살인 사건 정리 [내부링크]

지난번 미얀마쿠데타 정리 글의 성원에 입어 오늘은 구미 3세 사건을 누구나 다 알아볼 수 있게 정리해보겠습니다. 2021년 2월(추정) 사건은 2021년 2월로 거슬러 올라갑시다. 경상북도 구미시에서 3세 여아가 사..

중고나라 롯데인수, 중고나라 2020년 거래액 5조원 기록 [내부링크]

롯데가 중고나라를 인수하다. 롯데가 국내 1위 온라인 중고거래업체인 중고나라를 인수하기로 하였습니다. 현재 중고거래 관련 플랫폼 시장규모는 약 20조원 규모입니다. 보통 국내에서 10조면 큰 시장으로 분류합..

무신사 1,200억 투자유치 해외진출 및 IPO 기대 1,200억 투자유치 해외진출 및 IPO 기대(무신사 상장, 유니콘기업) [내부링크]

무신사(MUSINSA)는 어떤기업? 대한민국의 10번째 유니콘 기업이지요. 유니콘기업은 기업가치가 10억달러 이상인 비상장 스타트업 기업으로 칭하는 용어입니다. 무신사는 2003년 패션 인터넷 커뮤니티로 시작하여..

농심 신춘호회장 별세 롯데그룹 신격호와는? [내부링크]

농심 신춘호회장별세 작년이였죠?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이 별세하였습니다. 올해 농심 신춘호회장이 별세하였습니다. 그는 라면왕으로 불리며 한국의 라면산업에 큰 영향을 끼쳤는데 대표적인 식품으로 농심의 신..

서울시장 보궐선거 안철수 오세훈 박영선 관련 주(안철수 관련주, 오세훈 관련주, 박영선 관련주, 안랩, 써니전자, 진양산업, 진양화학, 진흥기업, 제이씨현, 제이티, iMBC) [내부링크]

이번 글은 서울시장과 관련있는 3인방이지요? 안철수, 오세훈, 박영선과 각각 얽혀있는 주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이번 글은, 각 종목의 주력 상품, 매출등을 보는게아닌 순전히 정치인 안철수, 오세훈, 박..

수에즈 운하 사고 에버기븐호, 에버그린(EVER GREEN), 수에즈 운하 관련주 hmm, 수에즈 운하란? [내부링크]

수에즈 운하 과거 유럽국가들은 아시아로 교역을 나갈때 아프리카를 지나갔습니다. 그래서 위 그림 빨간 루트가 기존 해상 루트입니다. 아프리카대륙은 굉장히 큽니다. 그렇기때문에 아프리카 끝쪽을 돌아갈때 쯤..

코로나 검사 결과 후기(자가격리, 밀접촉자) [내부링크]

발단 저는 강남에 모 회사에 근무하고있습니다. 그날도 특별한일 없이 아침에 출근길에 나서서 출근하고 있는데, 팀 단톡방에 난리가 났습니다. "오늘 모 직원 한명이 코로나가 확진되었으니, 직원들은 출근하지말..

안드로이드 앱 꺼짐, 앱 충돌, 앱 튕김, 앱 팅김 현상[긴급 해결-Android System Webview), 갤럭시 노트, 갤럭시S, 샤오미 앱 꺼짐 현상(2021년 3월 기준) [내부링크]

2021년 03월 23일 기준 갑자기 특정앱들이 충돌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대부분 블로그에서는 캐시를 지워라, 앱 데이터를 지워라 폰을꺼라 등의 방법을 내놓고있는데 저는 위 3가지 방법을 모두다 진행하였지만..

제노코 상장, 일정 분석 향후 주가 전망은? [내부링크]

제노코는 어떤 기업? 제노코는 IT전자통신과 관련된 업체로, 세부 분야는 항공우주 통신장치를 개발 및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설립은 2004년 11월 3일에 하였으며 현제 이노비즈, 벤처기업, 강소기업 인증을 받았..

imf에 대하여 알아보자. (대한민국 imf 사태) IMF 외환 위기때 망한 기업 [내부링크]

imf는 국제통화기금을 말하는 것이다. 대한민국에서 imf라는 단어는 국제통화기금을 말하는게아닌, imf 사태를 말하는 용어로 자리잡았다. IMF(International Monetary Fund)는 국제통화기금으로 세계 무역 안정을..

수익형 블로그 노하우(애드센스 1년만에 월100달러 찍다.) 티스토리, 네이버블로그, 애드센스, 애드포스트, 쿠팡파트너스 [내부링크]

수익형 블로그는 무엇인가? 수익형 블로그는 말 그대로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는 행위다. 대표적으로 티스토리, 네이버블로그, 윅스 등이 있다.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으로는 첫번째로 광고를 띄우는 것인..

IPO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기업의 주식 및 경영내용 공개) [내부링크]

국내 기업은 다양한 형태와 목적을 갖고있다. kasper1030.tistory.com/156 (주), (유), (합)는 무슨기업인가 주식회사, 유한회사, 합명회사, 합자회사 대한민국의 기업은 참 많습니다. 그러나 회사앞에 주식회사 (..

라이프시맨틱스 청약, 상장일, 상장일정, 예상주가는? [내부링크]

라이프시맨틱스는? 2012년에 설립된 AI, 의료빅데이터기반 디지털헬스케어 플랫폼 업체입니다. 보유기술로는 의료정보기술, 빅데이터 처리기술, 클라우드컴퓨팅기술, 블록체인 기술을 갖고있으며 개인건강기록 기..

바이오다인 17일 코스닥 상장 주가는? [내부링크]

Prologue 바이오다인이 17일 코스닥에 상장됩니다. 바이오 다인은 공모가가 30,000원, 청약 경쟁률은 48.36대1이였습니다. 그렇다면 가장 궁금한 바이오다인 주가는 어떻게 흘러갈 것인가에 대하여 부족하지만 열..

S-Oil 에스오일(에쓰오일) 주가 분석S-Oil 에스오일(에쓰오일) 주가 분석 [내부링크]

※ 본 글은 주린이의 분석일 뿐이니 투자는 본인의 책임입니다.(저도 책보고 배우는 중입니다.) 오랜만에 주가 분석을 해봅니다. 오늘 다뤄볼 종목은 S-Oil입니다. 에쓰오일은? 주요사업은 석유류 제품, 윤활기유..

한국 비트코인, 암호화폐(국산 비트코인, 암호화폐)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이콘, 페이코인, 메디블록, 보라, 코스모체인, 모스코인, 캐리프로토콜) [내부링크]

Prologue 대한민국에서도 비트코인을 개발하였고, 일부 상장되어 거래되어지고 있단 사실을 아시나요? 생각보다 빈번하게 거래되어지고있는 국산 암호화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콘(ICX) 아이..

주식 선물? 무엇인지 알아보자. 해외선물? 국내선물? 선물만기옵션? (주린이들을 위한 글) [내부링크]

Prologue 주식은 많이들어봤지만 선물은 생소합니다. 그리고 선물에 대하여 아무리찾아봐도 어려운 글들만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주린이를 위해서 선물이 무엇인지 알아듣기 쉽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주식과 선물..

구글 애드센스 월 100달러 인증 [내부링크]

애드센스 수익 월 100달러를 달성하다.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월 100달러를 돌파하였습니다. 딱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1년되는 날입니다. 월 50달러 돌파는 저번달이였는데, 50달러 돌파하자마자 이번달부..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분석 [내부링크]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결과 3월 9~10일, 일반공모(계좌 주당 공모가의 50%에 해당하는 증거금 납입) 3월 11일~12일, 배정(청약한 주식 중 최종 배정된 주식을 계좌에 입고) 3월 12일, 환불 3월 18일 상장 SK바이오..

SK 바이오사이언스 상장, 상장가와 예상 주가는? [내부링크]

SK 바이오사이언스 SK 바이오사이언스가 상장한다고합니다. 일반인들은 1주라도 사기위해 증권사를 방문하고있다고합니다. 공모주 청약은 9일~10일 진행되는데 청약이 가능한곳은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미래..

램지어 위안부 사건 요약 [내부링크]

램지어 교수 그는 누구인가 John Mark Ramseyer 존 마크 램지어는 1954년 출생 현직 하버드 로스쿨 교수입니다. 전문분야는 일본 회사법 및 법 경제학입니다. 이 램지어 교수가 왜 논란이냐면, 바로 "위안부 망언..

주식 정, 관, 경, 투, 공, 액, 신, 거, 코, 열, 급, 위, 주, 환, 증, 신 ??? 무슨말이지(종목분류표)알아보기 [내부링크]

Prologue MTS나 HTS와 같은 주식 거래시스템을 보다보면 종목 옆에 글자하나가 적혀있습니다. 이게 의미하는게 무엇인지 아시나요? 저는 몇개는 눈치껏 알았는데, 환, 증, 열? 이런것들은 전혀보르겠더라고요. 이..

카카오 액면분할, 대체 액면분할이 뭘까? 주가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Prologue 여러분 카카오가 액면분할을 한다고 기사가 떳습니다. 대체 액면분할이 뭐기에 기사거리가 될까요? 오늘은 액면분할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주가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액면분할 액면분..

대파 값 높은이유, 파테크(파 키워먹기)를 해보자 [내부링크]

대파 값이 높은이유 여러분 요즘 마트가서 파한단 살려하면 얼마인지아시나요? 한단에 2천원대하던 대파가 현재는 약 1만원 가까히 올랐습니다. 심지어 한단이라할 정도로 빈약하게 몇개 묶어서 팔더라고요 대파가..

주식 리딩방, 주식 카톡방 절대 들어가면 안되는이유 [내부링크]

Prologue 옛날부터 주식 리딩방, 주식 카톡방 등의 피해사례가 발생하고있습니다. 특히 지금처럼 코스피 3,000인 시대에서 관심없던 대학생마저도 주식에 뛰어들고있는 상황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주식 리딩방, 주..

버디버디 관련주 위메이드 [내부링크]

최근 싸이월드 예고로 SNS의 생태계에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약 7일이 지났습니다. kasper1030.tistory.com/417 싸이월드 싸이월드z 관련주(스카이엔엠, 초록뱀, w홀딩컴퍼니) 분석 + 에프엑스기어 장외..

LH 갑질 모음, LH 광명 시흥 투기(정말 국민을 위한 기관인가?) 국민들은 분노합니다.(발암 주의) [내부링크]

Prologue 우리는 처음 초등학교 3학년 사회를 배울때 인간은 의식주가 해결되야한다고 배웠습니다. 대한민국의 평균소득이 증가하면서 '의'와 '식'은 해결되어가고 있지만 '주'가 문제입니다. 대한민국은 2015년..

윤석열 검찰총장은 어떤사람?(차기 대권 주자?) 사퇴 이유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본 글은 주관적인 생각없이, 언론사의 글을 인용하여 작성하였으니, 저의 정치 견해와는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윤석열 검찰총장? 윤석열 검찰총장은 2019년 7월 문재인정부에 대검찰청 검찰총장으로 임명되었습..

스타트업이 투자를 받으면 되는 이유와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Prologue 대한민국은 스타트업 붐이다. 그러나 대한민국에서 등장하는 스타트업의 80~90%는 3년이내로 문을 닫는다. 여러분들은 아래이미지를 보면 어떤생각이 드는가? 대부분의 사람은 아름답다, 이쁘다, 자연경..

금리인상 수혜주 은행주, 은행 주식(미국 금리인상) [내부링크]

Prologue 여러분 금리가 인상되면 주식에 악영향을 미치는 사실을 알고있나요? 미국에서 금리를 인상하겠다고 2021년 2월 말에 발표하였습니다. 미국은 2020년 코로나사태로인해 금리를 인하하여 0% 금리에 초점을..

싸이월드 싸이월드z 관련주(스카이이앤엠, 초록뱀, w홀딩컴퍼니) 분석 + 에프엑스기어 장외주식 [내부링크]

Prologue 추억의 sns죠 싸이월드가 2021년 5월 부활한다고합니다. 현재 에프엑스기어와 함께 동동으로 개발하고있습니다. 에프엑스기어는 14년동안 미국 드림웍스와 글로벌 프로젝트를 수행한 이력이있어 기술력이..

KODEX 은행, KODEX 보험 주가분석 ETF(금리인상 수혜주, 미국 금리인상) [내부링크]

ETF(Exchange Traded Fund) 말 그대로 인덱스 펀드를 거래소에 상장시켜 주식처럼 거래할 수 있는걸 이야기합니다. 조금 더 쉽게 이야기한다면, 종목들의 묶음입니다. KODEX 은행의 구성자산으로는 하나금융지주,..

금리인상 수혜주 미국 금리인상에 따른 주식장 대응(+금리와 주식 관계) [내부링크]

Prologue 미국이 금리인상을 발표하였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금리를 0%대로 맞췄었지만, 다시 인상하겠다고 합니다. 그래서 주식 장 대응을 잘 해야하만 합니다. 대체 금리인상과 주식이 어떤관계가 있는지,..

뷰노 공모주(코스닥 상장), 뷰노 전망 [내부링크]

뷰노 상장 뷰노는 2월 26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공모가는 21,000원이였으며 첫날 고가 39,350원 저가 29,650원 종가 32,900원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최소 180%정도의 수익을 달성하신 분들 축하드립니다...

미얀마 쿠데타 정리 [내부링크]

발단 미얀마 쿠데타 요약을 해드리자면 대한민국의 5공화국을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발단을 요약해드리겠습니다. 1. 정권교체 미얀마 독재주의 정권에 맞서 국민민주연맹(민주주의민족동맹)이 나타났습..

부수입 또는 재테크를 해야하는 이유(부제 : 파이프라인을 만들자) [내부링크]

이 글을 들어가기전, 필자가 살아오면서 느낀 상황/경험을 후배들에게 조언하고자 쓰는 글입니다. 40~50대 분들에게는 이런게 있구나에 초점을, 20~30대 분들에게는 이런건 피하거나, 이런건 해야겠다에 초점을 두..

네오이뮨텍 공모주(제넥신 관련주) [내부링크]

Prolouge 네오 이뮨텍은 2021년 2월 23일 IR(투자를 위한 기업 자료 공개)을 발표하였습니다. 수요 예측일 : 2021년 2월 23일(화)~24일(수) 상장가 : 7,500원(상장일 당일 주가 범위 4,040원~16,600원) 청약일 : 3..

애드센스 100달러 2달 [내부링크]

Prologue 지난번 저는 애드센스 100달러에 대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지난번 글은 블로그를 오픈하고 9달동안 번 수익이지만, kasper1030.tistory.com/367 애드센스 100달러 신한은행 계좌 입금, 애드센스 100달..

나노씨엠에스 공모주 [내부링크]

Prologue 나노씨엠에스가 2021년 3월 9일 코스닥에 상장한다고 합니다. 때 마침 조금 여유자본이 있어서 나노씨엠이스 10주 공모하였습니다. 그렇다면 나노씨엠에스에 대하여 분석해봐야겠지요? 나노플랫폼 기반..

서울식품 주가분석(쿠팡, 나스닥, 뉴욕거래소 관련주) (2021년 02월 22일) [내부링크]

Prologue 이번글은 동전주의 대표주 서울식품에대하여 다뤄보겠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기전 저의 글은 참고용입니다. 투자 책임은 본인이 지셔야하니, 참고용으로만 써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식품 호..

다날 주가 분석 쿠팡, 티몬, 페이코인(2021년 02월 21일) [내부링크]

Prologue 이번 글은 다날 주가에 대하여 다뤄보겠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기전, 투자는 본인의 책임이니 제 분석은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날의 호재 다날하면 크게 3가지 테마가 있습니다. 1...

주식 이동평균선 설명(주린이들을 위한), 골든크로스, 데드크로스 5일 이동평균선, 20일, 60일, 120일 [내부링크]

Prologue 대세나 유행이라는것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행하는 행위에 따라 분위기가 잡히기 마련인데, 주식도 마찬가지이다. 주식에서는 이것을 이동평균선이라 부르는데 기간에 따라 5일, 20일, 60일, 120일 4가..

애드센스 월 50달러 달성 후기 [내부링크]

오늘 드디어 블로그를 한지 약 1년이 지난날입니다. 2월 1일부터 2월 21일까지 약 20일동안 달성한 수익입니다. 월 50달러 달성까지 어떻게 운영해왔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1. 포스트 개수 저는 이 글까지 포스트..

국가별 CPC단가(for 애드센스) [내부링크]

Prologue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한지 언 1년 이제는 한달에 50달러를 넘는 수익형 블로거가 되었습니다. 이번 글은 CPC 단가에 대하여 다뤄보겠습니다. 저는 이미 이전에 티스토리 애드센스의 모든것이라는 글을 작..

11번가 관련주(11번가 상장, 11번가 아마존) [내부링크]

Prologue 최근 온라인쇼핑몰, 유통플랫폼들이 쿠팡의 나스닥 상장에 자극받아 상장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쇼핑몰이 티몬과 11번가입니다. 티몬은 코스닥 상장을 준비중에 있으며, 11번가는 아직..

현대자동차 라인업(아반떼, 쏘나타, 그랜저, 벨로스터, 베뉴, 코나, 팰리세이드, 투싼, 경차, 소형차, 준중형, 중형, 준대형, 대형) [내부링크]

현대-기아차는 대한민국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래서 사회 초년생들이 현대의 아반떼나, K3를 첫차로 많이 선택하곤 합니다. 이번 글은 현대자동차 라인업에 대하여 알아..

티몬 관련주 - 티몬 코스닥 상장 이슈(쿠팡 나스닥, 동방, KTH) [내부링크]

Prologue 2월 3번째 주는 쿠팡나스닥으로 정신없는 한 주 였습니다. 결국 제 예측대로 이슈가 끝나니, 쿠팡관련주였던 동방과 KTH는 주가가 폭락하였습니다. kasper1030.tistory.com/397 쿠팡 관련주, 쿠팡 뉴욕증..

일십백천만십만백만천만억조경해자양구 [내부링크]

여러분은 숫자를 어디까지 세보셨나요? 보통은 억 단위 이상은 접하기 어렵기 때문에, 억만 하여도 상당히 큰 숫자입니다. 오늘은 억 다음의 숫자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위 일(십, 백, 천) 만(십만, 백만,..

애드센스 수익 10달러 인증(일 수익) [내부링크]

저는 어제 믿지못할 관경을 보았습니다. 애드센스 일 수익이 11.73달러 즉 10달러를 돌파하였습니다. 불과 1년전만해도 한달에 10달러를 벌까 말까 했었는데, 이제는 하루에 10달러를 넘는 날이 오게될줄이야. 물..

쿠팡 관련주, 쿠팡 뉴욕증시 상장(동방, KTH(케이티하이텔), 쇼박스, 나스닥), 쿠팡 주식, 쿠팡 전망, 쿠팡 분석 [내부링크]

Prologue 쿠팡이 뉴욕증시에 상장한다는 소식으로 연휴 내내 검색어 순위에 오르고있습니다. 미리 말씀 드리지만 쿠팡은 국내에 상장한 적이 없어서, 쿠팡 주식을 살 수 없습니다. 쿠팡 주식을 살려면 뉴욕증시에..

LG화학 주가 분석(2021년 02월 13일 기준) [내부링크]

※ 본 글은 주린이의 분석일 뿐이니 투자는 본인의 책임입니다.(저도 책보고 배우는 중입니다.) 이번 설 연휴동안 SK이노베이션과 LG화학은 당분간은 서로 상반되는 길을 갈 것으로 보입니다.(단기적으로만) 미국..

동방(쿠팡 관련주) 주가 분석(2021년 02월 13일 기준) [내부링크]

※ 본 글은 주린이의 분석일 뿐이니 투자는 본인의 책임입니다.(저도 책보고 배우는 중입니다.) 미리말씀드리지만 쿠팡은 국내 상장한적이 없어, 주식을 살 수 없습니다. 이 때문에 쿠팡과 관련있는 동방을 대신해..

KT(케이티) 주가 분석(2021년 02월 10일 기준) [내부링크]

※ 본 글은 주린이의 분석일 뿐이니 투자는 본인의 책임입니다.(저도 책보고 배우는 중입니다.) 이번글은 KT 주가를 분석해보겠습니다. 케이티는 오늘 2월 10일자 기준 영업이익이 2.1% 증가하여 1조 1,841억원을..

OCI 주가 분석(2021년 02월 08일 기준) [내부링크]

※ 본 글은 주린이의 분석일 뿐이니 투자는 본인의 책임입니다.(저도 책보고 배우는 중입니다.) 주가 분석 전 호재 먼저 말씀드립니다. 2021년 2월 8일 기준 OCI는 106,000원으로 장 마감을 하였는데, 당일 저녁..

카카오 주가 분석(2021년 02월 08일 기준) [내부링크]

※ 본 글은 주린이의 분석일 뿐이니 투자는 본인의 책임입니다.(저도 책보고 배우는 중입니다.) 카카오는 스마트폰의 확산과 함께 동시에 급성장한 회사 중 하나지요. 이번글은 카카오 주가를 분석해보겠습니다...

지방쓰는 법(설날, 추석, 제사, 제사상, 제삿상, 차례, 차례상)의 모든것 [내부링크]

지방이란? 지방은 조선시대로 거슬러 올라갑시다. 집집마다 조상의 위패나 신주를 모신 사당이 있었는데 이런 사당이나 위패는 양반층이 사용하였습니다. 가난한 사람들도 이를 대신할 것이 필요하였는데, 간단하..

이마트 주가 분석(2021년 02월 08일 기준) [내부링크]

※ 본 글은 주린이의 분석일 뿐이니 투자는 본인의 책임입니다.(저도 책보고 배우는 중입니다.) 이번 글은 이마트 주가 분석으로 가봅시다. 참고로 저는 이마트를 6주 들고있는 입장에서, 약 2달동안 관심있게 살..

셀트리온 주가 분석(2021년 02월 08일 기준) [내부링크]

※ 본 글은 주린이의 분석일 뿐이니 투자는 본인의 책임입니다.(저도 책보고 배우는 중입니다.) 바이오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2개의 종목이있습니다. 바로 셀트리온와 삼성바이오로직스이지요? 삼성바이오로직..

SK이노베이션 주가 분석(2021년 02월 08일 기준) [내부링크]

※ 본 글은 주린이의 분석일 뿐이니 투자는 본인의 책임입니다.(저도 책보고 배우는 중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삼성 SDI, LG화학과 함께 배터리 3대장 중 하나입니다. 삼성 SDI와 LG보단 시가총액이 낮지만 야금..

현대차(현대자동차) 기차아 애플카 논의 중단 2월 8일 주가는? 현대자동차 애플카 주가 전망 [내부링크]

※ 본 글은 주린이 분석일 뿐이니 투자는 본인의 책임입니다.(저도 책보고 배우는 중입니다.) 현대차 기아차 애플과 논의 중단 2월 6일 토요일, 2월 7일 일요일 주말동안 기사 하나가 떳습니다. 현대차 기아차 애..

한국전력 주가 분석(2021년 02월 07일 기준) [내부링크]

※ 본 글은 주린이의 근거없는 분석일 뿐이니 투자는 본인의 책임입니다.(저도 책보고 배우는 중입니다.) 삼성전자 못지않게 많이 투자하고있는 주식 중 하나가 한국 전력입니다. 한국 전력은 대한민국 전기를 담..

삼성전자 주가 분석(2021년 02월 07일 기준) [내부링크]

※ 본 글은 주린이의 근거없는 분석일 뿐이니 투자는 본인의 책임입니다.(저도 책보고 배우는 중입니다.) 삼성전자는 장기적으로 묵혀두기 좋은 종목이지요. 저는 누군가의 분석자료도 중요하지만, 요즘 개인적으..

애드센스와 블로그에 대하여(블로그 최적화, 애드센스, 광고 단가, CPC단가, 티스토리, 수익형블로그) [내부링크]

Prologue 저는 약 1년동안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에 관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이번 글은 어떻게보면 최종 정리가 되겠습니다. 저는 더 이상 수익인증 아니면 애드센스와 티스토리를 주제로 글을..

올바른 페미니즘 인식을 위해 (모두를 위한 페미니즘을 읽고) 페미니즘= 남녀평등주의라고 생각하자. [내부링크]

Prologue 미리 말씀드립니다. 사실 페미니즘을 주제로 글을 쓰기 굉장히 무거웠지만 제가 말씀드리고자하는건 남녀평등은 중요하다입니다. 2016년 부터 일까요? 한참 페미니즘 이라는 단어가 사회에 이슈가 되었던..

2월 4일 부동산 대책 과연 집값은 잡힐 것인가? [내부링크]

Prologue 저는 정치색이 뚜렷하게 중립이였습니다. 대한민국에는 트럼프와 같이 자국민만 생각하는 대통령은 왜 나오지 못하는 것일까 생각하곤 합니다. 본 글은 2021년 2월 4일 정부의 부동산 대책 관련 글을 쓰..

인터넷 브라우저, 웹 브라우저 종류 알아보기, www가 무엇일까?(크롬, 인터넷익스플로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사파리, 오페라, 파이어폭스) [내부링크]

Prologue 여러분들은 현재 어떤 인터넷 브라우저를 쓰고계시나요? 과거에는 인터넷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를 많이사용하였지만 최근에는 크롬(Chrome)의 점유율이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정보..

KTX와 SRT 비교(운임, 서비스, 노선 등) [내부링크]

Prologue 대한민국은 철도 강국입니다. 제주도를 제외하고 서울에서 경상도, 전라도까지 3시간으로 주파가 가능한 철도기술력을 갖고있습니다. 국내를 대표하는 2개의 고속열차 KTX와 SRT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KT..

애드센스 Q&A 모음(조회수, 애드센스 애드핏 같이, 애드센스고시 통과, 수익형 블로그) [내부링크]

이번글은 그동안 받은 Q&A를 종합적으로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오늘까지 블로그 오픈한지 약 11개월차 일 최대6달러, 한달최대 45달러 달성한 상황입니다. Q&A를 하기엔 아직 이른 수치지만 그래도 문의해주신..

애드센스 하루 5달러 달성 후기,애드센스 한달 40달러 달성 후기(수익형블로그, 애드센스, 티스토리) [내부링크]

30달러 달성한지 얼마나됐다고? kasper1030.tistory.com/372 애드센스 월 30달러 달성 인증(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애드센스 월 30달러 달성 지난번 10달러 달성인증 글을 작성했었습니다. kasper1030.tistory...

이차전지가 무엇이길래? 이렇게 핫할까 이차전지 한번에 요약해드립니다.(이차전지 동향, 기술동향, 산업동향, 시장동향) [내부링크]

Prologue 이차전지 기술도 모르면서 이차전지 주식을 산다고요? 당연히 말도 안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이차전지가 무엇인지, 이게 왜 이슈인지, 핫한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용어 정리 미리드립니다. 전지=배..

[차가 필요없는 데이트코스]서울 노량진, 여의도 데이트코스(여의도한강공원, 20대 데이트, 서울 데이트 [내부링크]

본 글은 코로나 시국에 다녀온 데이트코스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그렇기때문에 이미지 자료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여의도 한강공원(13시~17시) ※ 해당 코스는 봄, 가을에 추천드립니다. 20대 초중반에게 추천..

[데이트코스]인천 월미도코스(화평동 냉면, 신포시장, 신포닭강정, 월미도, 월미도 디스코, 월미공원, 월미은하레일, 동화마을, 자유공원, 차이나타운) [내부링크]

본 글은 다녀왔었던 데이트코스를 적은것이지, 코로나 시국에 다녀온 데이트코스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그렇기때문에 이미지 자료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Prologue 저는 인천에서 28년 거주하고 이사하였습니다...

택배 배송과정에 대해 (택배지연, 택배파업, 택배출고, 대전 hub, 옥천 hub 동남tml, 집화처리, 간선상차, 간선하차, 배송출고) [내부링크]

제가 살아왔던 1990년대~2000년대 초반만해도 택배라는건 내가 정말 못 갈때 급할때나 썼던 서비스였습니다. 지금처럼 온라인으로 주문해서 하루만에 배송이 오는 서비스는 절대 아니였습니다. 당시에는 짧게는 3..

티스토리 애드센스 월 30달러 달성 인증 [내부링크]

월 30달러 달성 지난번 10달러 달성인증 글을 작성했었습니다. 티스토리를 2020년 2월 중순에 처음 시작하였고, 3월 말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광고를 게재하였습니다. 이로부터 약10개월이지난 2021년 1월 드디..

차량용 반도체 관련 주식,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 개발(삼성전자, SK하이닉스, DB하이텍, 실리콘웍스, 리노공업, 해성디에스, 텔레칩스, 아이에이, SFA반도체, 네패스) [내부링크]

Prologue 오늘의 프롤로그는 성의없을 수 있지만 기사 하나로 시작하겠습니다. "[車반도체 수급난]미래車 1대엔 반도체 2000개, 삼성반도체 더 중요해져" 아시아경제 2021.01.25 자동차안에 들어가는 전자 장치가..

이마트 SK 와이번스 인수 호재일까 악재일까? (향후 시나리오 추측해보기, 주가, 이마트 트레이더스, 신세계 그룹) [내부링크]

Prologue 프로야구 구단 하나가 매각을 한다는 소식이 있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두산일 것이라고 이야기하였습니다. 그러나 SK 와이번스로 밝혀졌고 인수는 이마트가 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마트가 SK 와이번스..

CPC단가 최적화 이후 10일 인증(CPC 단가 상승, 애드센스 광고, 애드센스 수익 감소) [내부링크]

지난번 CPC 단가로인해 대처 방법에 대한 포스트를 작성하였습니다. 오늘은 글을 작성하고 10일이 지나CPC 단가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볼까합니다. 본 글을 읽기전에, 아래 글을 읽어주시면 도움될 것입니다. kaspe..

애드센스 100달러 신한은행 계좌 입금, 애드센스 100달러벌기(수익형블로그, 티스토리, 애드센스) [내부링크]

필자는 2020년 2월 말 티스토리를 시작하였으며, 2020년 3월 말 애드센스 승인이 완료되었습니다. 오늘까지 약 9개월 정도하여 총 110달러를 벌었네요. 사실 조금 더 빨리 달성 할 수 있었는데, 애드센스 우편을 3..

주식 초보들이 책을 읽어야하는 이유, 주린이(가치투자해야하는 이유, 저평가 고평가 종목 보는 법 ROE, PBR, PER, EV, EBITDA) [내부링크]

Prologue 제목 그대로이다. 주식 초보들이 입문서를 꼭 읽어야하는 이유에 대하여 적겠다. 그전에 필자의 경험담을 이야기하겠다. 바야흐로 2018년 필자는 처음 사회에 진출한 시기였다. 처음 투자를 접한건 비트..

애드센스로 월 10달러 달성하기(초보 블로거 필독, 수익형 블로그 초보자, 애드센스 승인, 애드센스고시) [내부링크]

필자는 2020년 1월 말 처음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였고, 애드센스고시는 2월 말에 통과하였다. 현재는 블로그를 운영한지 약 1년 월40~50달러의 수준의 수익이 발생하고 있다. 본 글은 언제 10달러를 달성..

티스토리 블로그 조회수는 늘었는데 광고수익 감소? 조회수는 애드센스와 꼭 비례하지 않는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직접유입, 기타유입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조회수가 늘어나면 이만큼 번창 하고 있구나 라는 기분좋은 생각을 합니다. 수익형 블로그라면 당연히 수익도 늘어나겠지라는 생각도 하게됩니다. 그러나 중요한건 내 블로그의 조회수가 정말 의..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CPC 단가 저하, 감소 문제 해결 방법(블로그 체류 시간을 늘리고,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자) 수익형블로그, 블로그수익감소, 애드센스수익감소 [내부링크]

티스토리또는 기타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수익형 블로그로 전환을 하셨을꺼고,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를 송출하고 있으실껍니다. 블로그를 한지 얼마 안되신 분들은 하루 0.5달러씩만 벌어도 재미와 소..

(코로나백신) 코로나 백신 접종이 두렵다? 그 이유와 코로나 백신 종류등을 알아보자( 모더나, 화이자, 얀센, 사노피, 아스트라제네카, 노바백스, 코백스 퍼실리티, 미국, 영국, FDA, 코로나, 백.. [내부링크]

Prologue 저는 여지껏 살아오면서 많은 유행병들을 보았습니다. 일본뇌염부터 시작해서 신종플루, 메르스, 사스 등 그러나 여지껏 본 것 중 가장 전파력이 강한 질병을 보았습니다. 바로 코로나19, 우한폐렴 입니..

[부록]R&D와 R&BD, 연구개발과 기술사업화 연구개발 서비스업이란? 기술사업화가 무엇인이 알아보자(기술 중개, 사업화 컨설팅, 투자 유치, 기술 기업 평가, 시장 검증, IP전략, 특허전략) [내부링크]

Prologue 기술사업화를 들어보셨나요? 필자는 기술 사업화 업종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제 직업은 기술사업화 연구원입니다. 라고 말하는순간 대부분의 사람들은 못알아듣습니다. 기술사업화가 뭐야? 이번 글은 기..

웃고 우는 방산주와 대북주 알아보기, 테마주, 방산주, 대북주(현대로템, 대아티아이, 인디에프, 아난티, 조비, 빅텍, LIG넥스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퍼스텍, 빅텍) [내부링크]

Prologue 북한과 사이가 나빠지면 웃는 종목이 있고, 우는 종목이 있습니다. 바로 방산주 테마와 대북주 테마입니다. 북한이 미사일을 쏘거나 군사적인 조짐이 보이면 방산주는 주가가 상승하며 반대로 대북주는..

생리통 약, 원인, 증상 정리 [내부링크]

본 글을 작성하기위해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생리통, 월경통은 생리 또는 월경시 통증이 수반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보통 하복부 쪽 통증이 대부분입니다. 생리통은 크게 원발성 생리통(월경통), 속발성..

인간이 느끼는 통증순위 및 질병(작열통, 절단통, 출산, 환상통, 환상지통, 타박, 치통, 골절) [내부링크]

본 글은 웃음반 진담 반으로 작성된 인간이 느끼는 통증 순위입니다. 인간은 몸을 보호하기 위해 신경에서 통증을 느낍니다. 통증이 강할 수록 목숨에 위태로워 지고 있다는 신호이지요. 반대로 아픈 사람의 경우..

백화점, 일반상점 관련 주식 모음, 종목모음(롯데쇼핑, 이마트, 현대백화점, BGF리테일, 신세계, GS리테일) [내부링크]

Prologue 2020년은 코로나로 인해 경제가 마비되었었습니다. 이로인해 오프라인 쇼핑몰도 일제히 하락세를 맡게되었지만 온라인에 빠르게 발 맞춘 업체들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은 대형 마트,..

탈모 관련 약 알아보기(미녹시딜,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프로페시아, 아보다트) [내부링크]

탈모 겪어보셨나요? 저는 20대 후반에 잠깐 탈모가 왔었는데, 현재는 약물 치료 3달을 받은 뒤에 다시 멀쩡해졌고 현재는 복용을 중단한지 반년이 지났지만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때의 스..

초록색 과일, 초록색 야채 효능, 부작용(매실, 청포도, 샤인머스캣, 키위, 시금치, 녹차, 오이, 브로콜리, 깻잎, 고추, 피망, 샐러리, 아스파라거스) [내부링크]

Prologue 지난 시간 우리는 노란 과일, 노란 채소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글 까지 해서 빨강, 주황, 노랑 과일 채소를 알아보았습니다. 빨간색 과일 및 채소는 항산화, 혈액순환, 심장질환 예방이 키워드였고..

견과류 종류,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땅콩, 캐슈너트, 아몬드, 피스타치오, 호두, 해바라기씨, 잣, 호박씨, 마카다미아, 브라질너트) [내부링크]

Prologue 과일로 비타민 섭취를 권장하고 있는 만큼 견과류도 다양한 영양소로 하루 1견과 권장량이있다. 또한 우리나라 조상님들은 육류를 섭취하기 힘들어 땅콩으로 단백질을 대체하곤 했다. 단백질뿐만아니라..

애플카, 현대차, 현대차 관련 종목, 현대차관련주, 테마주 모음(현대차, 뉴인텍, 팅크웨어, 만도, 한라홀딩스, 한온시스템, 파인디지털, 에코플라스틱) [내부링크]

Prologue 이번 글은 최근에 가장 핫했던 애플카 및 현대차 관련 종목을 모아보았습니다. 한가지 확실한건 현대자동차와 애플간 협업은 논의 진행중이지, 확정은 아닙니다. 이때문에 2021년 1월 8일 주가가 급상승..

수소차, 전기차, 연료전지 관련 주식, 종모 모음(포스코 ICT,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에코프로비엠, 천보, 나인테크, 나라엠앤디, 신성델타테크, 한솔케미칼, 솔루스첨단소재(두산솔루스).. [내부링크]

Prologue 본 글은 수소차, 전기차, 연료전지, 전기차 충전소, 관련 주식들을모아보았습니다. 주식 투자는 본인이 판단하시고 본 글에서는 기술적인 이슈, 최근 이슈 위주로 작성할 것입니다. 또한 해당 종목이 어..

노란색 과일, 노란색 채소, 노란색 야채 효능 부작용(레몬 효능 및 부작용, 망고 효능 및 부작용, 바나나, 참외, 파인애플, 파프리카, 옥수수, 감자) [내부링크]

Prologue 지난시간에 주황색 과일 채소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kasper1030.tistory.com/348 주황색 과일, 주황색 채소 효능, 부작용(귤, 오렌지 효능, 부작용, 당근 효능, 당근 부작용, 호박 Prologue 이번시간..

그린뉴딜 관련 주식, 그린뉴딜 관련주, 테마주(한화솔루션, 에스와이, 대성파인텍, 신성이엔지, 현대에너지솔루션, 유니테스트, 광명전기, 파루, OCI, 씨에스윈드, KT서브마린, LS, 삼강엠앤티, .. [내부링크]

Prologue 이번 글은 그린 뉴딜 관련 주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그린 뉴딜의 주식을 알아보기 전 그린뉴딜이 어떤 뜻인지 아시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 모르고 있습니다. 그린뉴딜은 "기후 위기 및 환경문..

주황색 과일, 주황색 채소 효능, 부작용(귤, 오렌지 효능, 부작용, 당근 효능, 당근 부작용, 호박 효능, 호박 부작용, 감 효능, 감 부작용 [내부링크]

Prologue 이번시간에는 주황색 과일, 주황색 채소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빨간색 과일, 빨간색 채소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빨간 계열의 식품이 갖는 대표 효능은 항산화 작용과 노화방..

빨간과일, 빨간야채 효능, 부작용(제철 계절, 사과 효능, 석류 효능, 토마토 효능, 부작용) 붉은과일, 항산화, 혈액순환, 콜레스테롤, 심장병, 항암작용 [내부링크]

Prologue 오늘은 빨간색을 갖고있는 과일 또는 야채의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붉은색 계열 과일 야채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항산화 물질인 타닌이 풍부한..

공무원, 경찰, 소방사, 군인 직급 체계 정리(서기보, 서기, 주사봐, 주사, 사무관, 서기관, 사무관, 순경, 경위, 경사, 경감, 경정, 경찰청장) [내부링크]

지난시간에는 회사의 직급체계를 알아보았습니다. 이번글은 공무원, 경찰, 소방 분야의 직급체계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무원 직급 공무원은 9급부터 1급으로 나눠집니다. 보통은 9급 공무원에서부터부터 7..

회사 직급 정리, 연구 직급, 각종 회사 직책 직급 한번에 정리(대리, 계장, 팀장, 부서장, 파트장, 임원, 선임연구원, 책임연구원, 수석연구원, 전임연구원, 인턴, 사원),생산직/기능직 직급 [내부링크]

우리는 사회생활을 하며 한 기관이나 단체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각자의 역할과 역할에 따른 직급이나 직책을 부여 받습니다. 이번글은 제목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분야의 직급과 직책을 정리해보도록 하겠..

24절기에 대하여 알아보자(입춘, 우수, 경칩, 춘분, 청명, 곡우, 입하, 소만, 망종, 하지, 소서, 대서, 입추, 처서, 백로, 추분, 한로, 상강, 입동, 소설, 대설, 동지, 소한, 대한), 황도, 황도면, 백도.. [내부링크]

24절기라고 들어보셨을까요? 태양의 황도상 위치에 따라 계절을 세부적으로 구분하기 위해 만든 것으로 360도 / 15도를 하면 총 24개가 나옵니다. 15도를 간격으로 점을 찍어 24절기를 나타내었으며 황도에서 춘분..

겨울철 실내 관리, 보일러, 창문, 실내온도 올리기, 겨울대처하기, 한파주의보, 한파특보, 북극 한파, 수도 동파, 보일러 녹이기 [내부링크]

여러분은 가장 좋아하는 계절이 언제인가요? 저는 겨울입니다. 추우면 껴입으면 됩니다. (물론 제 기준 영하 15도 이내까지 이야기 입니다.) 그러나 엄청난 더위는 옷을 벗어도 덥습니다. 2020년 겨울은 따뜻하였..

싱크홀(Sink Hole) 2040년 한국면적의 120배의 땅 주저 앉는다. [내부링크]

자연재해 싱크홀 여러분 싱크홀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땅이 주저 앉는 현상입니다. 해외에서만 이런 현상이 있는 줄 알았지만 최근 국내에서도 다양한 싱크홀 사건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2020년 8월 26일 구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용어 알아보기(CTR, CPC, CTC, RPM, CPM, CPP, CPA, CPI, PA이 무엇일까?), 수익형블로그, 블 [내부링크]

이 글을 클릭한 당신 현재 애드센스나 애드포스트로 수익을 창출하고 계실껍니다. 물론 수익형 블로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도 있을꺼고요. 이번글은 CTR, CPC, CTC, RPM, CPM, CPP, CPA, CPI, PV 에 대해 알아볼..

블로그 수익 극대화하기의 기본 키워드 분석(티스토리, 애드포스트, 애드센스, 네이버블로그, 다음블로그, 네이버광고시스템, 애드워즈, 수익형블로그 [내부링크]

블로그 최적화 하기, 키워드 이번 글은 블로그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가장 기초적인 '키워드'에 대하여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대부분은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방문량을 늘..

나이별 이칭(지학, 과년, 약관, 방년, 이립, 불혹, 지천명, 이순, 환갑, 진갑, 고희, 종심, 칠순, 망팔, 산수, 팔순, 망구, 구순, 망백, 상수) [내부링크]

오늘은 나이별 이칭 또는 별칭을 <이칭(異稱) 별칭(別稱)> 알아보겠습니다. 필자는 올해 30살로 "이립" 입니다. 좋은분들이 이립의 뜻을 알려주셨으며, 좋은 의미로 성장하라는 덕담도 해주셨습니다. 처음엔 잘 몰..

주가와 금리, 환율, 원자재의 관계(주가에 금리가 영향을 미치는 이유, 환율 영향) 주식, 코스피, 코스닥 [내부링크]

국내 주식의 가격은 환율, 금리, 원자재 값에 영향을 받습니다. 이것 외에도 다양한 요소들이 많은데 이번글에서는 금리, 환율, 원자재 3가지가 주가에 각각 어떻게 영향을 끼치는지 알아봅시다. 1. 주식과 원자재..

태권도도 주먹이 가능하다? WTF 태권도와 ITF 태권도 알아보기(태권도 역사)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 대부분은 어렸을때 태권도를 배웠던 사람들이 대다수고, 품띠를 받을때 쯤 품새 포즈를 하고있는 사진 하나쯤은 집에 액자가 걸려있죠? 그정도로 태권도를 가장 많이 사랑하는 국가입니다. 태권도도..

1장 기술마케팅 개요(Technology Marketing) [내부링크]

기술마케팅이란? 기술마케팅은 말그대로 기술을 마케팅하는 분야다. 마케팅을 하고자하는 주체가 기술일 뿐이다. 그러나 일반적인 마케팅과는 접근 방법이 다르다. 보험이나 카드, 특정 제품을 마케팅한다는것은..

신발사이즈 표 정리(국가별 신발사이즈표, 미국 , 유럽, 베트남, 일본신발사이즈, 호주, 중국 알아보기) [내부링크]

국가별 신발사이즈표 국가별 신발사이즈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비교는 한국사이즈와-국가로 정렬하겠습니다. 참고로 한국은 성별과 상관없이 2XX 사이즈를 사용하지만 타 국가는 일부 남성, 여성 사이즈를 나..

주식에서 감자 먹는건가? 증자와 감자에 대하여 알아보자(유상증자, 무상증자, 유상감자, 무상감자) 자본총계(=자기자본=자본총액) 자본금 주식발행수 주식액면가,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 .. [내부링크]

주식의 개수도 늘어날 수 있다. 늘어나는 형태는 다양하다. 삼성전자는 2018년 250만원하던 1개의 주식을 50등분하여 "액면분할" 시켜 5만원짜리 주식 50개를 주었다. 즉 250만원짜리 1개의 주식을 5만원짜리 50개..

주식용어 정리(펀더멘털, 센티멘털, 모멘텀, 어닝서프라이즈, 어닝쇼크) 주식 호재, 악재, Earning Shock, Earning Surprise [내부링크]

이번글은 자주쓰는 주식 용어를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갑자기 뜬금없이 기사에서 삼성전자 어닝서프라이즈 실적, 모기업 어닝쇼크 실적 네모 화학 펀더멘털이 좋아졌다~ 등의 다양한 기사들을 접할 수 있..

비트코인 관련주에 대하여 알아보자(주연테크, 우리기술투자, 비텐트/비덴트, 제이씨현시스템, 위지트) [내부링크]

비트코인 투자도 좋지만 비트코인이 호황이라면 관련주식도 있습니다. 꼭 비트코인을 사지않아도 주식으로 간접투자를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관련 주식들을 알아볼까요? 비트코인관련주는 크게 주연테크, 우리..

연봉실수령액 표 + 대한민국 연봉 평균(연봉 세전, 세후, 공제금액, 세금) [내부링크]

연봉 3,000인 사람은 얼마나 받을까? 보통 20대 여자는 빠르면 24살, 남자는 27살쯤 첫 취업을 한다. 대기업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2,400만원에서 2,800만원 수준의 첫 급여를 받는다. 연봉 3,000인 사람은 월에 얼..

주식 용어 알기 ROE, EPS, PER, PBR 및 보는 방법 [내부링크]

주식의 가치를 가늠할 수 있는 지표로 ROE, EPS, PER, PBR 대표적으로 위 네개가 있습니다. 2009년 말 한 주에 가격이 29만원이였던 LG 생활 건강은 주가가 매년 20%씩 성장하여 2020년 현재는 한 주에 가격이 약..

증권 및 채권이 무엇인가? + 주식 계좌 만드는법 [내부링크]

이번글은 주식 초보자를 위한 용어 및 주식 계좌 개설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식을 시작하기전에 가장 먼저해야할 것은 주식계좌를 만드는 것입니다. 주식을 할 수 있는 계좌를 '증권계좌'라고 부릅니..

삼성 노트9 지문센서 고치기 + 삼성 갤럭시 기어2 배터리 교체 후기 (문정동 삼성서비스센터) [내부링크]

삼성 노트9 지문센서 고치기 필자는 여느때와 다름없이 핸드폰을 킬려고 했는데 지문이 안먹힌다. 안그래도 한달전에 지문센서가 안되더라 필자는 처음에 물이 묻어서 그런가 보다싶었다. 하루가 지나니까 되더..

가락시장에서 10만원으로 소고기, 양고기로 오마카세 대접해보기(토마호크스테이크, 양갈비, 숄더랙, 삼각살, 육회, 육사시미) [내부링크]

오늘은 가락시장 축산코너에서 사온 양고기와 소고기로 친구 커플들에게 오마카세를 대접해주었습니다. 양고기는 숄더랙 1.3kg 약 4만원 대 토마호크 스테이크 1.4kg 약 4만원 대 육사시미용으로 우둔살, 홍두깨..

C 프로그램 연산자(수 연산자(산술,증감,논리,관계) 2.논리 연산자(비트,조건,기타 3.기타 각종 연산자 과제) [내부링크]

연산자 용어 (연산자와 피 연산자) +,-,*,/,%,,,등등 피 연산자 : 숫자나 변수가 들아 가는 자리 연산자 : 이미 정의된 연산을 수행하는 기호나 키워드 분류 연산자 산술 연산자 관계 연산자 증감 연산자 논리 연..

C언어 테트리스 코드 예제 [내부링크]

* 해당코드는 비쥬얼스튜디오 2010에 최적화되어있음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define BOARD_HEIGHT 20 // 개수 #define BOARD_WIDTH 10  // 개수 #define BOARD_X 4 //보..

제주도 3박4일로 한바퀴 여행하기(차 필수), 제주도 여행, 제주도 드라이브, 제주도 코스(섭지코지, 이중섭거리, 제주도 해양동물 박물관, 올레시장, 중문카지노, 표선 해비치, 엉알해변, 협재.. [내부링크]

본 글을 들어가기전, 코로나 사태 이전 2019년 8월달에 여행간 것을 2020년 10월에 쓰는것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때문에 본 글에서 거론되어 제가 방문한 게스트하우스나 업종이 폐업된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바람의나라 연 1차 승급하는방법(팔괘 모우기 퀘스트 공략 + 스킬 배우기) [내부링크]

바람의 나라 1차 승급업데이트 이후 바람의 나라 1차 승급을 위한 많은 글들이 있었으나... 저는 나름 보기 힘들어서.... 다시 정리할려합니다. 크게 팔괘를 모아 승급을하는 퀘스트와 승급후 스킬을 받는 퀘스트..

노벨상 상금이궁금하시다고요? 유례와 한국인노벨상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최근 뉴스에서 노벨상 수상자가 발표되어지고 있어 한국인도 있을까 많은 관심을 갖게됩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아직까진 순수 과학분야에서 노벨상 수상자는 한국에 없습니다. 그러나 한국아 아예 노벨상..

동서울터미널(강변역) 포장마차 탐방 [내부링크]

오늘은 동서울터미널, 강변역 주변에 포장마차 거리가 있다고 해서 찾아갔습니다. 강변역을 기준으로 1번출구에 약 8개의 포장마차가 있고, 3,4번 출구에 약 6개의 포장마차가 있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1번..

강원도 평창 대관령 양떼목장 드라이브 [내부링크]

9월 19일 대관령 양떼목장을 여자친구와함께 방문하였습니다. 출발은 서울특별시 송파구였습니다. 대관령까지는 약 3시간10분정도 소요가 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막히는구간은 올림픽대로부터 하남을 거쳐 양평을..

홈메이드 파티 가락시장에서 소고기(토마호크, 등심)와 양갈비 사서 요리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베프 커플이 놀러오는 날입니다. 때문에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고자 마스크와 손소독제로 무장을하고 가락시장에서 발품을 시작하던 중 좋은 가게를 밝견하였습니다. 사실 이전에 3군데 정도 가서 구매를 할..

커피머신 후기 일리illy 커피머신 일리 프란시스 Y3.2 [내부링크]

일리illy 커피머신 안녕하세요. 카스퍼z입니다. 이직한지 약 2주가 지나서 바쁜 하루를 보내고있어 블로그에 뜸하여 주말에 몰아써보려합니다. 오늘은 커피머신입니다. 커피머신 개봉기 이제부터 시작합니다. 제..

강남역 5번출구 양고기 맛집 고메램 리뷰 [내부링크]

강남역 5번출구에 있는 고급 양고기 맛집 고메램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참고로 건물 지하 1층에 있습니다. 고메램의 느낌은 고급스러운 노란 조명아래, 불판이 있는 느낌으로 일반 고기식당과 다르게 은은한 노..

코로나때문에 외식도 못했죠? 간단하게 건강과 맛을 즐길수 있는 요리 월남쌈 만들기(feat. 메밀비빔국수) [내부링크]

오늘 해볼 요리는 월남쌈입니다. 저의 글을 자주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아주 간단하게 클리어하는 요리를 만들껍니다. 재료비는 안에 넣을 고기에따라 최소 만원에서 이만원입니다. 1. 오이 2. 당근 3. 라이스..

요즘 핫한 게임 Among Us 어몽어스 리뷰(스팀, Steam) [내부링크]

어몽어스, Among US 요즘 핫한 어몽어스, Among US를 소개하겠다. 이 게임은 현재 스팀에서 판매중이며, 5,500원이면 구매가 가능한 유료게임이다. 이 게임을 한마디로 비유하자면 마피아 게임 원리로 하는 게임..

기술 스타트업(기술창업) 특허출원VS기술이전 뭐가 좋을까? 기술사업화 연구원 현직이 들려주는 스타트업 이야기(특허는 꼭 갖고 있어야 합니다.) [내부링크]

기술이전, 특허이전 vs 특허출원 2015년부터 정부의 스타트업 지원사업으로 많은 신생 스타트업들이 생기고 있다. 그러나 매년 스타트업이 100이 생겨나면, 3년이내로 80%가 폐업한다는 통계가 있다. 대한민국에서..

초간단 겉절이와 파김치 담구기(약 2시간 소모, 재료비 3만원 내외) [내부링크]

오늘은 초 간단으로 겉절이 김치와 파김치를 담구는 법에 대한 리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미리말씀드리지만 겉절이는 정말 초간단으로 할 수 있지만 파김치는 까져서 나오지않는한 다듬는데 최소 30~60분은 소요됩..

구글애드센스 신한은행으로 광고 수익금 지급받기(외환계좌 개설부터 애드센스 SWIFT 계정 등록까지) [내부링크]

구글애드센스 신한은행 외환계좌 SWIFT 계정 등록 필자는 네이버보다 더 빡쎈 구글 애드센스 고사를 치뤘고, 자 이제 계좌를 등록해, 수익이 100달러가 되면 지급을 받아야겠거니하고 계좌를 등록하기로한다. 필..

집에서 식물 잘 키워서 먹어보기(토마토, 바질, 상추, 대파) [내부링크]

집에서 토미토 바질 상추 대파 키우기 필자가 독립한지 언 9개월 지금으로부터 4개월 전으로 돌아가보자. 2020년 4월 식물을 키우게된 계기 필자는 양파와 파를 많이먹는다. 그러나 조금 여유를 두고 먹었으면 하..

atmega128? 아두이노? 전자공학도 필수(마이크로프로세서, 임베디드, 아트메가) [내부링크]

오늘 작성하려는 글은 보통 전자공학, 전기공학 2학년때 다루는 프로세서에 대한 글이다. 필자는 2011년도 대학교를 입학하였고, 어느덧 9년이 지났다. 대학원시절에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전자공학 실습시간에..

[코스피/코스닥]주식 공매도 9월달에 폐지할 것인가 연장될것인가? 공매도란? [내부링크]

현재 코로나 사태이후 주가는 1700선까지 추락하여 정부가 꺼낸 카드는 공매도 금지였다. 공매도가 금지되고 개미들은 대출을 받아 주식에 뛰어들었고 현재 주가는 2300~2400선을 횡보중이다. 정부의 바람대로 주..

춘천 드라이브+데이트 코스(유포리막국수, 강원도립공원) [내부링크]

한달이좀 넘었지만 포천 드라이브, 데이트 코스 후기를 올려드립니다. 아침 10시에 출발 춘천가면 먹어야할게 두개가 있다더라. 1. 닭갈비 2. 막국수 필자는 닭갈비를 싫어하기때문에 과감히 패스하고, 검색해보..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4번 재전송 후 받은 썰(드디어 애드센스 고시 패스)+수익형 블로그 초보자들 필독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4번 재전송 티스토리 2월 오픈 8월 애드센스 PIN코드를 받기까지 총 스토리를 이야기합니다. 추가로, PIN이 안왔을때 대처와 인터넷에서 검색하지 못했던 문제점들을 나열해봅시다. 티스토..

영종도 만수채 리뷰/샤브샤브 뷔페 전문점(저렴하고, 가성비좋고, 주차장넓은 식당) [내부링크]

이번글은 만수채에 대한 리뷰를 할까합니다. 저희 어머님이 생신이여서, 제 고향인 인천을 방문하였고 맨날 먹던 집앞 소고기집은 지겨운 관계로 주말인데 차가 안막히고 드라이브 겸 가족끼리 식사할 수 있는 장..

개롱역 정육식당(소우리정육식당) 리뷰, 문정동/가락동 정육식당, 송파구 정육식당 [내부링크]

간만에 리뷰를 할까합니다. 너무 오랜만에 글을쓰죠? 사실 나름 사정이 있었습니다. 저는 지금 애드센스 신청을 하였고, 4개월이 지난 지금 애드센스 코드가 적힌 우편을 받지못하여 수익창출을 하지 못하고 있는..

인체에서 필요없는 부위를 5가지(맹장, 사랑니, 꼬리뼈 등) [내부링크]

인체 필요없는 부위 사람은 가장 가까운 눈, 코, 입부터 신장, 심장, 간, 폐, 뇌, 혈관 더 나아가 신경계까지 다양한 부분으로 이루어졌고 복합적인 메커니즘을 갖은 생명체이다. 그러나 인체에서도 필요없는 부위..

바람의나라 연 91까지 무과금 전사 키우기(넥슨, 바람의나라, 무과금, 레이드, 다람쥐, 전사육성) [내부링크]

본 글은 노하우라고하면 노하우일지 몰라도, 무과금으로 91까지 어떻게 키웠는지에 대하여 작성해보겠습니다. 저는 현재 이글을 쓰는 시점에서 전사고, 레벨91입니다. 그렇다면 그동안 어떻게 무과금으로 육성하..

카쉐어링 장단점 쏘카(Socar)vs그린카(Greencar) 비교 분석 [내부링크]

이번글은 쏘카와 그린카를 약 1년씩 번갈아 써보면서 느낀 장단점에대하여 적겠습니다. 저는 작년에 서울에 이사를 왔었는데, 이사오기전 인천에서 그린카를 많이 이용했습니다. 왜냐하면 집 주변에 5분거리에 그..

(백금 화이트골드 차이)백금 반지와 화이트골드반지 차이 [내부링크]

저는 최근 여자친구와 2주년을 기념하기위해 커플링을 샀습니다. 여자친구가 흰색을 좋아하여, 백금으로 해야지 하고, 18K로 두짝을 맞췄습니다. 품질보증서에는 백금 18K가 아닌, 금18K로 표시가 되어있길래 물어..

카쉐어링/공유자동차 서비스 전기차(코나EV) 사용후기(카쉐어링 서비스에서 전기차는 아직 아닙니다. ) [내부링크]

쏘카 전기차 후기 필자는 아직 차가 없고, 이번 경험담으로 조만간 차를 살까할 정도로 화가나는 일이 있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쏘카 VIP 등급으로 약 5,000Km를 달렸습니다. 본격적으로 사용한건 작년부터였네요...

코박 무료 에어드랍 코인으로 총알 만들어서 1년간 수익낸 후 커플링 산 후기 [내부링크]

이 글을 들어가기 앞서 투자를 권유하는 글도, 이렇게 하면 돈을번다는 글도 아닌 오로지 개인의 썰입니다. https://kasper1030.tistory.com/110 코박 라이브 이벤트 무료 에어드랍코인 1년 해본 결과 50만원번 썰..

오늘의 테마주 희토류 (유니온머터리얼, 삼화전자, 티플랙스, POSCO(포스코), 노바텍, 유니온, 대원화성, 에스모 머터리얼즈, 에스맥, 쎄노텍, EG, 에코마이스터, LG상사) [내부링크]

오늘의 테마주는 희토류관련주입니다. 희토류관련주를 논하기전에 희토류가 어떤건지 알아야 투자를 하겠죠? 희토류는 말 그대로 희귀한 17개의 원소를 뜻합니다. 희토류의 땅속 함유량은 300/1,000,000에 불과한..

중국 흑사병 발병+흑사병 관련주 삼성제약, 보령제약, 신풍제약, 종근당바이오, 인트론바이오, 우정바이오 등 [내부링크]

중국 네이멍구 흑사병 발병 아주그냥 세계 지도에서 사라져야할 국가이죠? 바로 중국입니다. 중국 네이멍구에서 흑사병환자가 발생하였다고합니다. 모든 질병의 근원지라고해도 과언이아닙니다... 발명지는 네이..

스팸(SPAM)의 역사에 대하여 알아보자. 왜 명절 선물세트가 되었는가? [내부링크]

스팸은 왜 명절 선물세트가 되었을까? 스팸은 필자도 좋아한다. 밥이랑 단독으로 먹을때 반찬하나를 고른다면, 간장게장과 육류 반찬을 제외하곤 부동의 1위이다. 특유의 짭쪼름함과 부드러움 그리고 간편하다는..

서울시 자전거 따릉이 총정리+직접겪은 오류해결법(QR 따릉이, 뉴 따릉이, 신형따릉이, 구형 따릉이, 따릉이 반납, 이용 등) [내부링크]

따릉이 이용하는방법 따릉이 비밀번호 및 기본 설정은 아래 링크를 참고바랍니다. https://kasper1030.tistory.com/244 서울시 따릉이 파헤쳐보기(대여하기, QR따릉이, 신형따릉이, 거치대반납, 거치대꽂을곳이 없..

오늘의 테마주 (태풍, 장마) 조비, 경농, 롯데정밀화학, 남해화학, 동방아그로, 인선이엔티, 파루, 대동공업, 코엔텍, 신일산업, 파세코, 위닉스, 대유위니아, 웅진코웨이, 에스피치, 쿠쿠홈시스.. [내부링크]

2020년 7월 장마로인해 대한민국은 큰 피해가 없지만 중국과 일본은 엄청난 물난리에 침수를 겪고있죠? 역시 하늘은 누가착하고 누가나쁜지 아나봅니다. 오늘의 테마는 태풍 및 장마관련 주식입니다. 종목에 상장..

역대 최저시급 변화 [내부링크]

2021년 시급협상 최근 최저시급 협상기간이 다가오면서 민주노총과 한국노총 연합과 경영계의 대립이 심각합니다. 노총은 16.4%를 인상한 최저시급 1만원을 제시하였으며, 경영계는 2.1%삭감한 8,410원을 제시하였..

고양이의 역사, 고양이는 언제부터 사람과 동생하였는가? [내부링크]

고양이 이름만들어도 귀엽습니다. 저또한 집사고, 고양이 한마리를 키우고있습니다. 고양이종류 고양이는 공식적으로 40종만 공식적으로 인정되었으며, 나머지는 교배하다보니 발생하는 종들입니다. 그리고 분류..

SK바이오팜 7월2일 상장(첫날 상한가) SK디스커버리, SK증권, SK머티리얼즈, SK텔레콤, SK하이닉스, SK바이오랜드, SK이노베이션, SKC, SK가스관련 sk계열 주가 [내부링크]

오늘 이슈는 SK바이오팜입니다. SK바이오팜은 오늘 상장하였고, 최근 IPO를 통해 주식을 팔았었지요. 당일날 등장하자마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시가는 98,000원이였습니다. 처음 기업공개(IPO)를 했을때 SK바..

오늘의 테마주 그래핀(신소재)/ 크리스탈신소재, 덕양산업, 이엔플러스, 엑사이엔씨, 상보, 경인양행, 대창, 덕산하이메탈, 엘엠에스, 오리엔트정공, 쎄미시스코, 솔루에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래핀관련 테마주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그전에 그래핀이 뭔지 알아야 투자자들이 투자를하겠지요? 그래핀이란 탄소를 기반으로한 소재로 흑연의 한 층을 그래핀이라고 부릅니다. 그런데 이게..

가정용 접이식 욕조, 튜브 욕조 후기 [내부링크]

가정용 접이식 욕조, 튜브 욕조 후기 필자는 때를 민지 약1년이 지났다. 목욕탕이나 사우나를 갈려고 했으나, 코로나 사태가 점점 수그러들어서 갈까 했지만, 결국 다시 확산되는 추세로 바뀌었다. 이대로 계..

닭고기 파헤쳐보자(닭안심, 닭날개, 윙봉, 닭윗날개, 닭아랫날개, 닭다리, 닭다리살) [내부링크]

닭고기 부위 알아보기 내 블로그를 즐겨찾는 사람들은 잘 알것이다. 필자는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파헤쳐 부위들을 쫙 정리했었다. 오늘은 닭이다. 아 참고로 다음엔 참지를 파헤쳐볼 예정이고, 그다음부터는 유튜..

비트코인 하락세 앞으로의 전망은 어떻게 될 것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트코인에 대하여 이야기하려합니다. 참고로 저는 차트보는 전문가가아닌, 전문가들이 인터넷에 올려놓은 글들을 모아서 정리해 올리니, 투자하실때는 본인 신중한 판단하에 진행바라며, 투자..

안산시 상록구 용신로 시골순대, 시화 방조제/나래휴게소/티라이트 드라이브 [내부링크]

2020년 2월 21일 불알친구가 안산에서 저희동네(송파구)로 놀러왔습니다. 이녀석을 어디로 데려갈까 하다가 제가 저번에 포스팅한 방이역먹자골목에 단골손님을 가서 한잔한 후 예정에도 없이 2차 3차 4차까지 달..

인천 미추홀구 용현2동 총각이네축산 육회, 육사시미 리뷰/ 청와대 한산 소곡주 리뷰 생일선물/램버트 프리미엄 모듬 쿠키 17.6 온스 Lambertz Premium Assorted Cookies 17.6 Ounce 85219 리뷰(초코 쿠키, 고.. [내부링크]

1. 참착한총각네축산(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2동) 오늘은 미추홀구 참착한 총각네축산에서 구매한 육회, 육사시미 리뷰를 하려고합니다. 제 기억에서는 육회 한팩 만원, 육사시미 한팩 만원 구매를 했었는데, 아..

서울 송파구 개롱역/문정동 맛집 탐방하기(미성양꼬치, 비어킹, 촌딱포차) [내부링크]

미성양꼬치 다이어트중이여도 먹을껀 먹자고한 우리커플 그래서 양꼬치에서 고오급 양갈비 셋트를 먹기위해 전날부터 식사전까지 18시간 금식을 하였습니다. 엄청오래 공복을 하여, 배고픔도 안느껴지더라고요. 오..

강남구 맛집 자곡동 (수서역) 고기맛집 제주도세기를 굽다, 강남 와인바 셀라비, 사이드웨이 [내부링크]

1. 강남구 자곡동 (수서역) 고기맛집 제주도세기를 굽다 여기는 제주도 고기 전문이다. 가격은 180g에 15,000원인데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가격은 아니다. 그치만 맛은 보장한다. 일단 밑반찬으로 김치, 무쌈, 명..

송파구 방이동, 개롱역 일대 맛집 리뷰 가락동 덴덴 리뷰(이자카야풍 술집), 제주도 돼지고기, 제주도 오겹살, 삼겹살, 목살(제주몬트락 리뷰) [내부링크]

1. 명불허전 원조골뱅이 방이점 오늘 리뷰할 집은 명불허전골뱅이 방이점입니다. 사실여자친구랑 겨울에가자 가자 했는데, 이사하고 먹고살기바빠서 어느덧 3월말까지 와버렸네요. 우연히 지나가던길에 발견해서..

집에서 모둠꼬치와 반찬만들기(버섯볶음+콩나물국) 및 대파 관리하는 법 [내부링크]

오늘 소개드릴 레시피는 모둠꼬치입니다. 저같은경우는 파프리카, 닭가슴살, 대파, 베이컨, 새우 5개를 이용해서 모둠꼬치를 만들었습니다. 모둠꼬치는 딱히 레시피를 적을게 없는게 베이컨 새우 꼬치는 새우를 베..

집에서 아이스와인, 아보카도, 계란말이 리뷰(캐나다 와인 : VQA ONTARIO VQA CANADA150) [내부링크]

요즘 정말 하루에 한끼만 먹다보니 저녁만되면 고민을합니다. 먹을까 참을까 눈을뜨고 밤까진 잘 참다가 밤 10시만되면 엄청 배고픕니다. 만약 밤에 야식을 안먹으면 다음날살이 0.8kg정도 빠져있지만, 야식을먹으..

집에서 요리하기(불고기파스타, 타코라이스(타코덮밥)) [내부링크]

1. 불고기파스타 편의점을 가보니 불고기가 두팩에 4,900원에 판매하길래, 먹어보려고 구매를 했습니다. 단순하게 밥이랑 먹으려했지만 파스타로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시작해볼까요? (만약 영상으로보실분..

필자가 다녔던 드라이브 코스 (시화방조제 티라이트 드라이브 + 천체관측, 서울 종로구 낙산공원 드라이브, 강화도에서 별보기 [내부링크]

1. 시화방조제 드라이브 필자는 여자친구와 밤에 드라이브 하는 것을 즐긴다. 특히 밤에 별보는걸 매우 즐긴다. 그래서 8월 18일 돗자리를 들고 시화 티라이트 휴게소로 가서 별자리 탐방을 하였다. 시화나래휴게..

가평 청평호 드라이브와 가평 이슬라이브 후기 [내부링크]

1. 가평 청평호 드라이브 코스 코로나때문에 야외활동도 못하고... 계속집에만있자니 근질근질해서, 차 안에만 있기로하고 드라이브를 다녀왔습니다. 마스크 풀착용하고 가방에는 손세정제를 챙겨서 일단 코스는..

벤처기업인증받기(중소기업, 스타트업) [내부링크]

오늘 간만에 제 직업에서 하는 가장 기초인 벤처기업인증에 대하여 소개해드립니다. 대행업체가 많은데,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에서는 자본에 한계가 있어, 가급적이면 직접 해보심이 어떨까 싶어 정리하여드립니..

암호화폐 내 돈으로 하지 말자(코박 라이브 꼭 하자) [내부링크]

필자는 2018년 6월달 암호화폐, 비트코인을 처음 접하였다. 비트코인이 가장 핫하던 시절은 2018년 1월이였을꺼다. 나는 당시 갓 대학원 졸업한 시점이였고, 투자에는 관심이없었다. 필자의 대학교선배가 근무..

하림 닭백숙 셋트로 복날 백숙해먹기 [내부링크]

제 직업은 IT 컨설팅 및 프로젝트 기획을한다. 1월부터 3월까지 참.. 많이바쁜데 요즘 기력이 점점 딸리는게 느껴져 퇴근길에 롯데마트에서 자칭 큰 닭고기? 를샀다. 이 백숙셋트는 약재가 포함되어있지만 마늘은..

송파구 파크하비오 뷔페 라렌드 씨엘 리뷰 [내부링크]

#송파구 #파크하비오 #하비오 #문정동 #뷔페 #라렌드 #씨엘 #분위기좋은 #식당 오늘은 송파구 파크하비오안에 있는 라렌드 씨엘 뷔페에 다녀왔습니다. 여자친구가 #발렌타인 #데이 #선물 로 준비한 #이벤트 파..

문정법조센터 경성양꼬치, 문정근린공원 짝태패밀리(2020년 6월부로 폐업) 리뷰 [내부링크]

#문정법조센터 #문정동 #문정역 #양꼬치 #양갈비 #온면 #꿔바로우 #꿔바로 #경성양꼬치 #문정근린공원 #짝태 #먹태 #짝태패밀리 #마른안주 #맥주 #소주 #쥐포 #김 #500cc #생맥주 오늘도 솔직한 먹자 탐방 리뷰..

티스토리 vs 네이버 블로그 누가 더 수익이 많이날까? 필자가 느낀 두 생태계의 차이점(초보 블로거 필독) [내부링크]

애드센스 vs 애드포스트 수익 비교 필자는 올해 초 다시말하자면 2020년 3월부터 블로그를 시작했다. 당시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를 동시에 시작했고 하루에 2개씩 총4개의 글을 업로드 하였다. 블로그를 시작..

간단한 술 상 or 간식 상, 안주 만들기(계란멸치 주먹밥, 오이 불닭볶음면 초밥, 냉국수, 김치국수, 시샤모, 열빙어 구이, 카나페) [내부링크]

필자는 요리에 대한 창의성을 매우 길르며 다양한 조합들을 만드려한다. 오늘 소개할 4가지 요리는 필자가 여름에는 꼭한번 해먹는 요리며 술을 같이 먹곤했다. 1. 오이 불닭볶음면 초밥 & 계란멸치 주먹밥 요..

크림없이 크림파스타가 가능할까? 가능하다. 크림없이 명란파스타 만들기 [내부링크]

프롤로그(Prologue) 필자의 주 취미는 요리다. 먹는것 만큼 중요한건 없으니, 오늘부터 레시피를 하나씩 적을 예정이다. 크림을 대체할 재료 크림을 대체할 재료는 어디서나 살 수 있는 하얀 우유 + 체다 치즈..

티머니 모바일 앱 설치하기/사용하기 [내부링크]

필자는 집과 직장이 가까워 교통카드를 쓰지않는다. 예전에 교통카드를 썼을땐, 신용카드를 사용했는데 현재는 저축을 위해 신용카드도 해지하였다. 전철을 타야하는데 갖고있던 체크카드가 후불카드 기능이없다...

서울시 따릉이 파헤쳐보기(대여하기, QR따릉이, 신형따릉이, 거치대반납, 거치대꽂을곳이 없는경우 반납하기 등등) [내부링크]

따릉이 앱 설치하기 + 대여하기 + 제로페이 결제하기 서울로 이사온지 어느덧 약 한달이 지났습니다. 직장 때문에 이사를 오게 되었는데, 저는 직장과 집이 어느정도 거리가 있는걸 좋아해서 일부로 버스 20분, 도..

음악스트리밍 멜론(Melon), 지니(Genie), 바이브(Vibe) 사용후기 비교 [내부링크]

필자는 음악을 엄청 좋아한다. 그리고 엄청많이듣는다. 2020년인 지금도 나는 1990년대부터 2020년까지 약30년치를 넘어 1980년대 1970년대에 노래까지듣는다. 예전엔 다운로드하여 하나씩 모았지만 이제는 점점귀..

짜장만들기 비교(식용유를 사용했을 때와 돼지비계(라드)를 사용했을 때) - 홈메이드/집에서 짜장소스만들기 [내부링크]

프롤로그(Prologue) 저번 포스트에서 언급했듯이 필자의 취미는 요리다. 심심하면 혼자 김치를 만든다. 왠만한 주부보단 요리를 잘한다고 자신할 수 있다. 물론 팔 정도는아니다. 어른들 말씀으로 요즘짜장이 예전..

2020년 6월 17일 문재인정부의 부동산대책 살펴보기 [내부링크]

문재인정부의 부동산대책 문재인정부출범이후 2019년까지 부동산 가격이 계속 올라갔습니다. 저희 동네 주변 아파트 값을 보시면, 가락동에 있는 금호 아파트의경우는 2018년이후 문재인정부 출범 기준으로 경사..

고양이와 함께 사는 삶(하얀고양이, 흰고양이, 터키쉬앙고라, 페르시안친칠라)+국산츄르(네츄럴코어) 리뷰 [내부링크]

고양이와 함께 낮잠 4월 19일 모처럼 휴일인데, 날도 우중충하니 낮잠자기 딱 좋은 날씨였습니다. 뭔가 움직임에 잠에서 깨어나보니, 제 발밑에서 그루밍을 하는 저희 집 마스코트 마로가 저를 깨웠습니다. 바로..

스텔라리움으로 별자리 관찰하기(PC 또는 노트북 필수)+프로젝터 있으면 방안 천체교실 가능 [내부링크]

프롤로그(Prologue) 필자는 고등학교 때 별자리 관련하여 1일 별자리 강사를 많이하였다. 그만큼 하늘보는걸 좋아했고, 20살 넘어서는 어느순간 계절의 변화를 별자리로 보면서 느꼈었다. 그치만 별자리를 보다보..

별자리 관측전에 알아야할 주요 별들을 알고가자 + 천체 사진찍는법(초보자용) 갤럭시 노트9기준/양평 벗고개 [내부링크]

프롤로그(Prologue) 겨울하늘은 별이 많다. 아니 정확하게 말하면 밝은 별이 많다. 별의 개수로 따지면 가을이 더 많으니, 겨울은 굵직굵직한 별들이 많지만, 가을은 짜잘한 별들이 많다. 물론 매력은 개인취향에..

다이소 방충망 + 틈 차단 투명 테이프, 높낮이가 안맞는 베란다 샤시, 방충망 셀프 수리하기, 베란다 샤시로라 [내부링크]

다이소 투명테이프로 문 틈 막기 다이소에 가면 방충망 보수작업 테이프와, 문 틈 차단 투명 테이프가 있습니다. 사실 벌레를 잡는것도 중요하지만 애초부터 집에 못 오게 차단을 하면, 굳이 시간들여서 잡을필요..

C언어 포인터 개념과 예제, 포인터와 배열 [내부링크]

포인터... 어렵죠.... 여기서부터 C언어 기반 프로그래밍 학습이 조금씩 어려워집니다. 간만에 프로그램언어를 사용하려하니, 포인터와 구조체 부분을 많이 잊어버렸어요... 그래서 복습하려합니다. 1. 포인터 ?..

C# 프로그래밍 응용예제(자료형,연산) 및 표준 입력 [내부링크]

본 글을 보시기전에, C언어를 어느정도 알고있다는 가정하에 글을 작성합니다. 프로그램에서 자료형은 C언어 앞장에서 배우는데 다들 아실꺼라 믿고 C#에서는 아래와 같은 자료형들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C언어..

Visual studio 2015 cmd 꺼짐 해결, scanf 에러 scanf_s, 줄 번호 추가하기+ C# 배경 및 기본코드 [내부링크]

Visual studio 2010을 쓰다가 2015로 바뀌면서 뭔가 ... 오류가많더라고요 프로그램 후 컴파일하여 cmd로 띄우려했는데 창이 자꾸 꺼져서 확인도 못했습니다. 그래서 해결방법을 몇자 적고갑니다. 1. 프로젝트 ->..

구글(Google) 크롬(Chrome) 브라우저 숨겨진 게임 5가지(공룡게임, 스네이크 게임, 핑퐁, 팩맨, 저그 러시) [내부링크]

크롬(Chrome) 브라우저 숨겨진 게임 5가지 필자는 근무시간에 게임을 몰래몰래한적이 많다. 그리고 별걸 다 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한건 구글 크롬 브라우즈에서 지원하는 숨겨진 게임을 알려주겠다. 구글..

int8,16,32,64_t , uint8,16,32,64_t 란? + MCU 통신 Serial/Parallel/Synchronous/ASynchronous Communication 직렬,병렬,동기,비동기 통신 -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스퍼입니다. 첫날부터 C언어를 올릴줄은 몰랐습니다. 인사는 접어두고! C언어는 자료형이 char, short ,int ,double... 등등 여러개가있죠 이런 자료형들은 친숙합니다. 근데 int8_t , uint8_t ? 이..

밥 도둑 마약 계란장 만들기/간장계란장/반숙계란장 밥 한그릇 뚝딱 보장(집밥, 반찬만들기, 마약계란장) [내부링크]

여러분 이 비쥬얼 아시나요? 밥위에 올렸을때 생각을 해보시면ㅎㅎㅎㅎ 아주 그냥 밥도둑이지요. 이 계란장을 너무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제가 진짜 간단하게 레시피를 적어봅니다. 저는 흔히 집에있..

채썬 감자전, 간 감자전 둘의 비교 분석 무엇이 더 맛있을까요?(감자전만들기, 간감자, 감자전분) [내부링크]

최근 강원도 감자 할인소식에 감자 5kg 한 박스를 구매했다. (수미감자) 위에 알맹이가 큰줄알고 좋아했는데.... 아래로갈수록 알감자가 한가득입니다... 판매자님 그런식으로 장사하시는거 아닙니다..... 진짜..

꿔바로우/궈바로우 찹쌀탕수육 집에서 쉽게 만들어보자.(고물가 시대에 저가로 탕수육 만들어먹기) [내부링크]

요즘 탕수육 중국집에서 小 하나 시켜도 2만원 웃돕니다. 저는 어느순간부터 탕수육을 직접 만들어 먹습니다. 바삭한거는 여느 중국집 못지않게 할 수 있는 자신감이 있어서요. 탕수육으로 쓰는 고기는 뒷다리살,..

고양이풀 캣그라스를 재배 [내부링크]

캣 그라스 재배하기 입양한지 약 7개월차 때 였나 매일매일 사료와 육류가 들어간 간식만 먹이니 애기 건강이 걱정되었다. 고양이용품점에 방문하니 캣그라스 세트가있었다. 생긴건 껍질안깐 벼, 쌀 같..

대학생활 경험담 대학교에서 이건 하자 (To.대학교 신입생들에게) [내부링크]

프롤로그(Prologue) 어제 쓴 대학교 네임? 전공?에 대한 글이 인기가 많았다. 상담 쪽지도 받았다. 필자의 조언을 진지하게 받아줘서 고맙다. 모두다 자기가 하고싶은일을 하고 살았으면 좋겠다. 이번글은 대학생..

대학교 네임 vs 전공? 대학교 신입생들에게(공학도 필독) [내부링크]

프롤로그(Prologue) 필자는 대학교를 졸업한지 5년이 지났고, 대학원을 졸업한지 3년이 지났다. 전공은 전자공학과다. 석사를 졸업하면 학위에 Master of 가 붙고 뒤에 전공이 붙는다. Master of Engineer 요즘은..

자주 틀리는 한국어 맞춤법 정리 1. 배게 vs 베개 2. 데 vs 대 3.결제 vs 결재 4. 되 vs 돼 5. 맛vs맞vs맡vs맏 6. 뵈요vs봬요 [내부링크]

배게 vs 베개 흔히 저희가 잘때 머리맡에 베고 자는건 베개 입니다. 일단 배게는 전혀 다른 단어입니다. 네이버 어학사전을 보면 1.(명사) 비지의 방언 입니다. 전혀 다른 뜻이고, 쉬워보이는데 참 많이들 실수..

MBTI 성격유형검사 사이트 및 성격별 궁합 유형 [내부링크]

MBTI검사 사이트 요즘 MBTI 성격 유형 검사가 핫한가 봅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봅시다. 검사사이트 아무데서나 받아도되지만 저는 옆에있는 사이트에서 받았습니다. mbtitest.kr 약 50개의 질의항목이 있는데,..

컴퓨터 초보자도 조립하기 [내부링크]

필자는 전자공학 석사이다. 그리고 매 학기마다 타 과생들에게 들었던 말이있다. 와 너 공대면 컴퓨터 조립좀해줄수 있어? 필자는 항상 말한다. "우린 그런거 안 배운다." 컴퓨터공학을 전공하던, 전기공학을 전공..

가락시장 축산 소고기 육회탐방 우둔살 vs 홍두깨살 비교해보기(홍두깨살의 놀라움에 빠지다-육회의 새로운 맛) [내부링크]

오늘은 육회를 먹기위해 가락시장 소고기 코너에 왔습니다. 지금까지 육회는 우둔살만 가능한줄 알았는데, 홍두깨살도 육회가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오늘 방문한 정육점은 아래와같습니다. 이 가게를 간이유는..

폴리에스터, 폴리에스테르 옷 빨기(Feat. 노스페이스 집업) [내부링크]

필자는 작년에 선물받은 옷이있다. 그리고 옷이 더럽혀지는걸 엄청 극혐할정도로 깔끔떤다(?) 노스페이스 집업 굉장히 후리후리하고 나름 나에게는 비싼옷이다. 요렇게 생긴건데 추위에 떨고있는 친구의 여자친..

베란다 샤시 셀프 수리하기(베란다 수리, 베란다 창문, 베란다문 수리) [내부링크]

베란다 셀프수리하기 이사온 집이 시세대비 저렴한 아파트라 계약을 했습니다. 지난번 강풍 때 베란다 문이 흔들리는걸 보고 기겁을 했습니다. 집주인 말로는 태풍도 견뎠다고 하지만 저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기..

전세, 월세 보증금 지키기, 전입 신고, 전세 보증금 반환 보증(+ 카카오/kakao) [내부링크]

필자는 20대 후반 첫 독립을 하였다. 열심히 벌어 모아둔 돈과, 보증금 대출을 합쳐서 송파구 10평대 아파트로 이사왔다. 난생 처음 해보는 독립, 처음해보는 부동산 계약, 처음 해보는 몇천만원 이체... 오늘은..

지역난방? 개별난방? 중앙난방? [내부링크]

필자가 나와서 산지 약 2달 처음 보일러가 없어서 놀랬다. 무슨 집에 보일러가 없냐... 부동산 주인이 지역난방이라 하였다. 그게뭔데여 ㅠㅠ 필자는 약 30년동안 개별난방 집에서 거주했다. 그래서 필자가 검색하..

북악스카이웨이 드라이브(feat. 여자친구, 고양이) [내부링크]

프롤로그(Prologue) 올해도 벌써 1달하고 10일이 지났다. 필자는 드라이브를 즐긴다. 차는 좋지않지만 즐긴다. 그냥 밟는다. 물론 규정속도 준수 및 안전거리 확보필수 어제는 북악스카이웨이로 드라이브를 갔다...

재무제표 항목과 보는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자.(전문성 x 초보자 용) [내부링크]

쉽게 재무제표 항목과 보는법 기업을 운영하거나, 회계담당 부서이거나 꼭 그렇지않아도 스타트업을 운영하거나, 매장을 운영한다거나 했을때 가장 중요한것은 무엇이라 생각하나? 바로 돈이다. 얼만큼 버는게 중..

수소차 테마주 모음(주식, 코스피, 코스닥, 에스퓨얼셀, 두산퓨얼셀, 이엠코리아 등) [내부링크]

이번글은 수소차 테마에 대하여 다루어보겠습니다. 수소차는 문재인정권이 주력산업으로 내세우는 산업 중 하나이죠? 수소자동차나 전기자동차는 충전소가 마땅하지가 않아 인프라 구축에 많은 비용이필요하고, 전..

전주여행 코스짜기 (+군산, 전라북도, 전라도, 전라남도) [내부링크]

필자가 인천에 거주할때 매년 한번씩 갔던곳은 전주다. 친구랑 두번, 여자친구랑 한번 갔었는데, 2박3일짜리 1박2일 짜리 코스가 있다. 혹시나 수도권 거주자인데, 전주 여행을 생각한다면 필자의 글을 참고하길바..

네스트호텔 후기 사계절 내내 온수 수영이 가능 [내부링크]

에필로그(Epilogue) 필자는 블로그를 3년동안 신경쓰지 못하다 최근에 신경쓰게되었다. 그래서 조금 많이늦은(6개월지난) 네스트호텔 방문기를 써본다. 네스트호텔 호캉스를 즐겨본적이 없는 나에게 인생 최대..

문정역 함흥본가면옥(갈비탕, 냉면, 불고기), 문정동 투다리(문정근린공원), 나주곰탕 먹자로드 [내부링크]

문정역 주변에 제로페이가 가능한 가게를 찾다보니, 마침 날도 더워 냉면 한사발 땡겼습니다. 그렇게 발견한 제로페이가 가능한 함흥본가면옥 코로나로 인해 위생이 중요한 시기에, 정갈하게 포장되어있는 젓가락..

강릉 드라이브 코스/여행 경포대 해수욕장, 허난설헌, 오죽헌, 강릉여행, 강릉맛집 [내부링크]

반복되는 코로나의 연속에 강원도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오기로했습니다. 원래는 안동을 가려했지만, 경북이 현재 코로나 위기지역이고, 사회적 파장도 있어서 패스하였습니다. 미리 말씀드립니다. 우리 커플은..

블록체인(Block Chian)개념 일반인도 쉽게 이해하자, 블록체인, 암호화폐, 비트코인, 이더리움 [내부링크]

블록체인(Block Chian)개념 일반인도 쉽게 이해하자, 블록체인, 암호화폐, 비트코인, 이더리움 프롤로그(Prologue) 블록체인을 어렵게 생각하시는 독자들을 위해 정리해보았다. 혹시 "너와 나의 연결 고리..

인공지능(Aritificial Intelligent)개념 일반인도 쉽게 이해하자 [내부링크]

프롤로그(Prologue) 필자는 논문을 약 8편 특허9개 정도 쓴 연구원이였다. 필자는 2016년~2018년 대학원에 다녔고, 필자의 주 주제는 데이터프로세싱이였다. 때문에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두 부분을 크게 다뤘다...

머신러닝,기계학습(Machine Learning)개요 및 기계학습, 머신러닝(Machine Learning)에서 데이터와 데이터 검증방법 [내부링크]

Data(데이터) Training Data(학습 데이터, 트레이닝 데이터) 분석 모델을 만들기 위한 학습 데이터 => 모형 수립 Validation Data(유효 데이터) 여러 분석 모델 중 어떤 모델이 적합한지 검증하기 위한 데이터 =..

AI기술의 악용 사례 女 아이돌/연예인 딥페이크(Deep fake) [내부링크]

불과 5년전만 해도 인공지능 기술이 한참 시작되고있었지요. 어느순간 딥러닝(Deep Learning)이 개발되고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t)의 기술이 향상되었습니다. 딥페이크(Deep fake) 들어보셨습니까? 딥..

돼지고기 알아보기(부위별, 목심, 갈비, 앞다리, 항정살, 삼겹살, 등심, 안심, 뒷다리, 갈매기, 사태, 특수부위, 내장 등) [내부링크]

간만에 찾아뵙습니다. 억대 사업을 유치하느라 2주간 열심히 일하느라 블로그에 신경을 못썼습니다. 오늘은 제가 공부하는겸, 돼지고기 부위별 요리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려합니다. 제 취미가 요리이니까요. 그..

BBQ 치킨(BBQ 가락2점), 스모크치즈, 익스클루시브 치즈, 오비라거, 기네스 [내부링크]

오늘의 식탐로드는 밖에 비가 슬슬 내리려하고, 미세먼지가 심해 배달음식을 시켰습니다. 오늘 준비한 메뉴는 맛이 없을 수 없는 안주죠. #BBQ #치킨 #황금올리브 #양념 반 #후라이드 반(기프티콘 선물 받음) #스..

오모리 김치찌개(잠실), 방이역먹자골목(회나라, 단골손님) 식신로드편 [내부링크]

프롤로그(Prologue) 본문에 들어가기전 모든 음식은 필자의 주관적을 적을 것이며, 맛있고 없고를 떠나 구체적으로 뭐가 어땟는지 느낀것 그대로 서술되었다. 필자는 홍보를 위해 글을 써준 것도, 홍보를 위해 어..

가락시장 축산 미국산 프라임등급 등심 리뷰 [내부링크]

#가락시장 #축산 #미국산 #프라임등급 #소고기 #등심 미국산 프라임등급(한우로따지면 1++) 리뷰를 해보겠다. 미국산 소고기는 품질에따라 #프라임 #초이스 #셀렉트 #스탠다드 #커머셜 #유틸리티 #커터 #캐..

가락시장 소고기 채끝스테이크 구매 및 요리 후기 [내부링크]

일단 방문한 가락시장안에있는 한 정육점에서 채끝 600g을 주문했습니다. (참고로 여러 정육점이 다닥다닥 붙어있으니 참고하세요) 솔직히 제가간 곳은 기분 나빴습니다. 다시는 안갈 생각입니다. (누군지 구체적..

소고기 알아보기 (부위별, 목심, 등심, 채끝, 안심, 우둔, 앞다리, 사태, 갈비, 양지, 설도, 사태, 우족) 1편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소 입니다. 소는 부위별로 이렇게 나눠집니다. 아래부터 부위별 이미지와 특징을 소개해드립니다. 1. 목심 키워드 : 소목심, 목살, 목심, 스테이크 불고기, 장조림 목심은 목부분이라 근육이..

C# 씨샵 배경 및 기본코드와 자료형, 연산 예제 [내부링크]

C# 이란? 1. 200년6월에 발매된 언어 2. ECMA 규격을 따르며, 현존하는 많은 언어들의 장점들을 모아 발전 3. 유연하며, 어플리케이션 제작 및 모든 프로그램 분야에 사용 가능 (웹사이트, 개발, 컴파일러, 프로젝..

전자공학과 졸업작품(아두이노 스마트 빌딩 , 아두이노 우노, Arduino, 앱인벤터) [내부링크]

벌써 대학교 졸업한지가 8달이 지났습니다. 최종 대학교 학위 논문으로 아두이노 우노와 App을 이용해 IoT와 유사한 스마트 빌딩을 만들어서 졸업작품으로 냈습니다. 물론 그렇게 어렵진않았어요 ~ 집 외관입니다..

송파구 풍천장어/풍천민물장어 (문정동, 가락동) [내부링크]

오늘의 먹자로드는 민물장어입니다. 오늘방문한 장어집은 가락동과 문정동 사이에있는 풍천민물장어 집입니다. 입구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매번 지나가다가 궁금해서 가본 장어집인데, 인터넷으로 검색한 가격과..

갤럭시노트9 액정 교체비용, 수리, KT핸드폰보험 처리 방법 [내부링크]

핸드폰 액정이 나갔습니다. 심지어 보람차게 청소를하다가 떨어트렸는데 하필 바위에 액정 한가운데가 찍혔네요.... 터치는되고, 유리는 깨져서 급한 마음에 바로 삼성서비스 센터로갑니다. 아 참고로 삼성전자서..

테마주 육계, 닭고기 관련 주식 모음(이지홀딩스, 팜스토리, 체리부로, 마니커, 하림, 동우팜투테이블, 마니커에프앤지, 푸드나무) [내부링크]

이번 주제는 육계 즉 닭고기 관련 주식에 대하여 다루겠습니다. 육계 관련 테마주는 이지홀딩스, 팜스토리, 체리부로, 마니커, 하림, 동우팜투테이블, 마니커에프앤지, 푸드나무 등이 있습니다. 오늘 육계주가 상..

탈모 초기 부터 악화를 지나 완치까지 경험담 (실제 경험담 + 사용제품 리뷰) 결국은 피부과가서 약처방받는게 답 [내부링크]

글을 읽기전에 필자는 판매성글이 아닌, 실제경험담이다. 그리고 미리얘기하지만 네이버에 올라온 모든 상품을 써봤지만 효과 없어서 결국 탈모약 먹음 + 필자 경험담이라 제품 구매내역도 다 첨부함 탈모 경험..

공과대학원 석사과정 생활기(대학원 입학하기, 컨택하기, 대학원이란) [내부링크]

입학과정과 컨택에 관한 이야기는 앞선 글을 먼저 읽길 바란다. https://kasper1030.tistory.com/190 대학원 입학부터 졸업까지 리얼 경험담(공과대학원, 전자공학, 컴퓨터공학) 필자는 2018년 3월 4학기를 끝으로..

대학원 입학부터 졸업까지 리얼 경험담(공과대학원, 전자공학, 컴퓨터공학) [내부링크]

필자는 2018년 3월 4학기를 끝으로 공학석사를 취득했다. 필자는 전자공학을 전공했지만, 실제 연구실의 성향은 SW쪽이 가까워서 컴퓨터공학과를 다를게 없었다. 필자의 세부전공은 생체데이터처리와 빅데이터 구..

향후 벌어질 미래의 일들, 미래 예언 [내부링크]

미래 예언 2021년 1. 동계 아시안 게임이 개최된다. 2. 911테러가 20주기를 맞이한다. 2022년 1. 5월 문재인대통령 임기가 종료된다. 2. 11월 카타르 월드컵이 개최된다. 2025년 1. 거대 마젤란 망원경 완성된다..

일본 제품 불매운동 수혜 테마주 (2020년 06월 04일), 신성통상, 모나미, 남영비비안, 쌍방울, 하이트진로홀딩스, 그리티, TBH글로벌, 코데즈컴바인, 아가방컴퍼니, 깨끗한나라, BYC, 하이트진로, 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여러분들께 테마주를 알려드리기 위해 글을 씁니다. 오늘 다룰 테마주는 일본 제품 불매운동 수혜주입니다. 여러분 일본이 대한민국의 경제를 조이려고 수출규제를 했고, 일본의 예상에 빗나간..

6T 기술분류(IT, BT, NT, ET, ST, CT) [내부링크]

오늘은 미래 유망 신기술 산업 6T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크게 IT, BT, NT, ET, ST, CT가 있습니다.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정보통신기술(IT, Information Technology) 여러분들이 익히 아시는 용어죠 바로 I..

테마주 탐방하기(1)_조선, 조선업, 조선기자재 LNG 테마주 [내부링크]

오늘은 테마주를 탐방하겠습니다. 본 글은 투자 강요의 글이 아닙니다. 오로지 테마에 묶여있는 종목에 대하여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입니다. 시가총액은 2020년 06월 02일 기준입니다. 그럼 본론으..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알아야할 청년 지원 사업(청년공제, 디딤돌대출, 청년통장, 청년수당) [내부링크]

이번 글을 청년이 지원받을 수 있는 정부 사업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청년이라하면 보통 만 34세를 기준으로 사업 지원을 하고있습니다. 80년대 후반생들에게는 이러한 혜택을 못받는 경우가 많지만 90년..

중소기업 청년 보증금대출 받기(80%, 100%), 청년전월세 보증금 대출 신청방법, 부동산 계약 팁, 전세금보호하기, 청년 보증금대출 후기 [내부링크]

필자는 2019년 말 독립을 하였다. 그동안 모아둔 돈과 보증금 대출을 적절히 합쳐 조그마난 아파트에 입주를 하였다. 인생에 첫 중대 결정이였다. 필자는 부유한 집안도 아니고, 또한 부모님한테 기대는것도 싫다...

세계 주식 거래소 규모, 국내 주식 거래소 순위 [내부링크]

이번글은 주식 거래소 규모를 알아보려고합니다. 국내에서 거래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처음 거래소를 선택할때 조언을 듣곤합니다. 그러면 대다수가 거래량이 많은 증권거래소로 향해라~ 라고합니다. 그이유는, 주..

비트코인 거래소 순위 2020년 06월 01일 기준/업비트 입금계좌 없이 거래하기 [내부링크]

이번 글은 비트코인 거래소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저는 비트코인을 처음할 때 잘 알려지지도 않은 거래소였지만, 이벤트와 신규자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했던 비트레이드에서 거래를 하였습니다. 비트레이드에서 거..

지구멸망을 예언하던 예언가 노스트라다무스 [내부링크]

노스트라다무스 생애 1503.12.13일부터 1566.7.2년까지 생을 살았던 노스트라다무스의 이야기이다. 그는 프랑스 의사 겸 점성가였으며, 라틴식이름으로는 노스트라다무스이며, 프랑스식의 이름은 노스트르담이다...

비트코인 반감기가 지나고 나온 언론 자료들 [내부링크]

이번 글은 비트코인 반감기가 지나고 비트코인관련 기사들을 모아보았습니다. 1. 비트코인 세번째 반감기, 가격은 하락세 비트코인의 블록당 채굴 보상이 12.5BTC에서 6.25BTC로 감소하였습니다. 한국은 12일 새..

비트코인 반감기가 지난지 약 10일이 지나고... 앞으로 어떤일이 일어날까? [내부링크]

본 글은 한글과 영어로 제작되었습니다. (This article is produced in Korean and English.) 비트코인 반감기는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겐 큰 이벤트입니다. 반면 채굴자에게는 재앙과도 다를게 없습니다. 그 이유는..

황도12궁(13궁)과 그에 얽힌 별들과 별들의 구성 그리고 그리스 로마신화 모음 [내부링크]

누구나 별을보면 갑갑했던 일상에서 잠시동안의 여유로움을 느낄것이며, 누구는 별을 보면서 내가 한없이 작은 존재라는것을 깨달게된다. 필자 또한 여자친구와 별자리를 보면서 옆에있는 여자친구와 이쁜 밤하늘..

오늘의 테마주, 증권(2020년 05월 03일)/ 톱텍, 수젠텍, 초록뱀, 씨젠, 파미셀, SGA솔루션즈, 공인인증서 [내부링크]

오늘의 주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어제 모더나로인해 백신주들은 상승하였지만, 반대로 코로나 예방주인 마스크, 진단키트 주들은 하락하였죠? 오늘은 다시 진단키트 주식들이 상승하고있습니다. 첫번째로 톱텍입..

코로나19 백신 (렘데시비르, 하이드록시클로로퀸, 모더나/mRNA-1273, 나파모스타트 등)+관련주식 [내부링크]

코로나19 백신 관련주 이번글은 코로나19 백신 후보 물질과 그에 관련하는 주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코로나는 예방으로 이겨냈을지 몰라도, 해외는 이미 코로나19를 예방으로 극복하기 힘들 지경에 이르러..

오늘의 증시 테마주 정리(2020년 5월 19일) 키워드 : 코로나, 모더나, 트럼프, 파미셀, 현대위아, 씨젠, 수젠텍, EDCG, 제주항공, 정유) [내부링크]

오늘의 증시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코스피는 지난 3월 말, 급격한 하락을 겪고 현재까지 기울기가 낮은 상승을 하고있습니다. 조만간 코스피가 2000대를 회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주요 상승 테마주는..

행성, 왜소행성, 소행성, 항성 기준이뭘까? 행성 분류에대하여 알아보자+ 명왕성이 퇴출된 이유에 대하여 [내부링크]

 필자가 어린시절 초등학교, 태양계의 행성은 수성, 금성, 지구,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 명왕성으로 배웠다. 그러나 2006년 필자가 중학생일때, 이제부터 명왕성은 행성으로 인정하지 않겠다고 국제..

텔레그램n번방사건 총정리+주요인물(갓갓 문형욱, 와치맨, 켈리, 로리대장태범, 박사 조주빈, 부따 강훈, 이기야 이원호) [내부링크]

텔레그램 n 번방사건 sns 플랫폼인 텔레그램에서 발생한 성착취 범죄로, 스폰 알바 모집을 빌미로 여성을 유인하여 얼굴이 나오는 나체사진을 받아 이를 빌미로 협박 후 성착취물을 찍게하고 유포한 사건으로, 성..

긴급재난지원금받기 정리(코로나지원금) + 삼성카드 재난지원금신청 [내부링크]

정부는 이번 5월11일부터 국민들을 대상으로 긴급국가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있습니다. 긴급국가재난지원금을 받기위해 본인 자격이 맞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조회를 하기위해 세대주여야하며,..

방사광가속기가 무엇인가, + 방사광가속기관련주(모비스, 비츠로테크, 다원시스) [내부링크]

1조원대 정부 사업인 방사광 가속기 부지에 대하여 청주로 결정되었습니다. 처음 경상북도 포항, 강원도 춘천, 전라남도 나주, 충청북도 청주 네군데가 경쟁하다가, 포항과 청주는 떨어졌고 최종적으로 나주와 청..

마스크 kf? n? 마스크 종류와 구분 방법(코로나 마스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마스크 수급 대란이 한번 있었죠? 메르스때도 그랬고, 매번 바이러스때마다 그랬습니다. 여러분들은 마스크 분류와 구분을 알 수 있으시나요? 저는 이 글을 쓰기 전 까지 몰랐..

(주), (유), (합)는 무슨기업인가 주식회사, 유한회사, 합명회사, 합자회사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기업은 참 많습니다. 그러나 회사앞에 주식회사 (주)를 왜 써야하는지, 유한회사 (유)를 왜 써야하는지 그것들이 의미하는게 무엇인지 사회 초년생들은 잘 모릅니다. 그래서 그것들을 파헤치기위해 본..

중국 후베이성 우한, 우한 화난 시장과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하여 파헤쳐보자. [내부링크]

중국 우한은 중국의 후베이성 양쯔강에 위치한 인구 1,002만의 도시입니다. 중국의 핵심 경제지역으로 3군데를 꼽는데(베이징, 상하이, 우한) 그중 우한은 중부전략지점에 위치한 핵심도시라고합니다. 이번에 코..

국제유가 20% 폭등 동학개미운동 실패? [내부링크]

WTI(서부텍사스유)가 전일 20%이상 급등하였습니다. 상승의 큰 원인은 이틀 연속 과도하게 떨어진데 따른 기술적 반등에 원인과 트럼프 대통령의 이란 무장 고속단정에 대한 공격 지시 등의 발언으로 보여지고있..

코스피 다시 1800선 내어주는 5월 4일 하루(테마주, 유니온, 티플랙스, 희토류, 육계, 하림, 동우팜투테이블, 마니커, 제습기, 파세코, 위닉스, 신일전자, 위니아) [내부링크]

오늘 코스피는 1800선을 내어주는 하루였습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을보면 개인투자자가 몰렸으며, 외국인과 기관은 대거 매도를 수행하였습니다. 5월달에 주식장이 나빠질것이란 전망이 있는데, 그런 이유때문인..

2000년 1월 1일 지구가 종말할뻔했다? Y2K사건, 2012년 지구 종말론 [내부링크]

Y2K라고 들어보셨나요? 90년대 생은 95년을 기점으로 알고 모르고 나눠질 것 같고, 00년생들은 모를것같습니다. Y2K에서 Y는 Year, K는 Kilo 즉 2천년을 칭하는것입니다. 이게 뭐가 문제나고요?  그때는 문제였습..

비트코인 어디까지 올라갈 것인가? 반감기 얼마 안남았다. [내부링크]

저번에 비트코인 반감기에 대하여 글을 썼습니다. 그 이후 비트코인이 약 150만원 가량 상승했습니다. https://kasper1030.tistory.com/141 비트코인 반감기 임박 상승? 안녕하세요. 2020년 4월 24일 첫 글은 암호..

프론트엔드(Front-end), 백엔드(Back-end, 풀스택(Full Stack) 개발자가 무엇인가? [내부링크]

프로그래밍의 언어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보통 공학도가 처음 C언어를 접하고, 자신의 진로에 따라, C++, JAVA, 자바스크립트, 파이썬, 웹앱,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언어를 접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개발 환경을..

제3장 자바스크립트 변수(Javascript Variable)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 변수에 들어가기전 변수라는게 무엇인지 말씀드릴게요. 이건 어느 프로그래밍이나 마찬가지입니다. 변수는 숫자나 문자를 담는 그릇입니다. 만약 우리가 5천원을 가지고있다고 봅시다. 일단 이5천원..

제2장 개발자 도구 사용하기(자바스크립트, javascript) [내부링크]

지난 1편에서 자바스크립트 개발환경을 구축하였습니다. 못보신 분들은 https://kasper1030.tistory.com/140 제1장 자바스크립트 실습환경 구축(서브라임 텍스트편집기) 자바스크립트 실습환경 구축을위해 두 가지..

별의 밝기 상대등급/절대등급구하는 방법(포거슨 방정식/거리지수 공식) 1등급별과 2등급별은 2배차이가 아니다! [내부링크]

별의 밝기에 따른 등급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오늘은 별자리 밝기, 별의 밝기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저에게 들어온 질문들도 해결해보겠습니다. 상대등급과 절대등급 일단 상대등급과 절대등급 두개를 알..

CEO는 알겠는데? CSO, CFO, CDO는 무엇인가? [내부링크]

여러분 CEO는 잘 아실꺼라 믿습니다. Chief Executive Office로 최고 경영자라고 합니다. 한국말로 대표 라고도 하지요. 일반적으로 기업의 전문경영이(총괄자)를 지칭하는 용어로 이사회 주재, 기업 방침, 장기..

양평 벗고개/드라이브 천체사진 찍기 (봄하늘, 목동자리, 아크투르스, 처녀자리, 스피카, 큰곰자리, 국자, 사자자리, 데네볼라, 레귤루스) [내부링크]

오늘 봄철 하늘 천체관측 겸, 드라이브 겸 양평 벗고개를 방문하였다. 최근 많은사람들이 이곳에 방문하였고, 또 많은 사람들이 여기서 별을 보고있었다. 양평 벗고개는 최근 인터넷에 올라온 뒤로 사람들의 방문..

비트코인 반감기 임박 상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0년 4월 24일 첫 글은 암호화폐 비트코인을 다뤄보겠습니다. 오늘 비트코인이 910만원을 돌파하였습니다. 거의 한달여 만입니다. 저는 혹시나하는 마음에 어제 스테이터스네트워크 토큰을 구매했..

제1장 자바스크립트 실습환경 구축(서브라임 텍스트편집기)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 실습환경 구축을위해 두 가지를 준비해야합니다. 1. 크롬 브라우저 2. 텍스트편집기 여기서 텍스트 편집기는 서브라임 텍스트3(Sublime Text3)를 사용하겠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받으면 됩니다. http..

자바스크립트(Javascript)란 [내부링크]

저는 대학교부터 지금까지 약 10년간 C언어만 사용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너무 고인물이 되가고있는 저의 모습을보며 이번에 자바 스크립트를 공부하기로했습니다. 공부하기 전 해야할게 있죠? 내가 공부할 자바스..

[주식/선물] VI, 동적VI, 정적VI, 공매도, 사이드카, 서킷브레이커, 블록딜 용어 쉽게 알기 [내부링크]

요근래 개인투자자들이 코로나 사태에 많이 주식시장에 뛰어들고있죠? 그래도 몇가지 알아야할 용어가 있어야할꺼 같아 정리해드립니다. 다들 안전한 투자하세요~ 주식시장이 코인시장보다 안전하다고 평가받는이..

진돗개 발령? 전시상황? 데프콘, 워치콘, 인포콘 의미 [내부링크]

진돗개 경보는 대한민국의 국방 경보 단계 체계입니다. 전시상황이나 그런 상황이 포착되면 이 경보가 격상됩니다. 진돗개 경보가 발령될 경우 군대뿐만아니라 경찰 병력까지도 동원됩니다. 그 외에 데프콘, 워치..

남북철도 테마주 현대로템, 대아티아이, 푸른기술 현황 [내부링크]

어제오늘 남북철도주가 계속 검색어에 오르락내리락하고있습니다. 남북한이 통일이된다면, 철도사업이 가장 호황일것으로 보는데요, 철도와 연관된 기업으로 현대로템, 대아티아이, 푸른기술이 있습니다. 현대로템..

오늘의 이슈 주식(네이처셀, 수젠텍, 메디톡스, 오상자이엘, 코로나주, 테마주, 바이오 주) [내부링크]

4월 20일 한주가 시작되었습니다. 2020년도 이제 1/3이 지났고, 4월도 10일바께 남지 않았습니다. 오늘 주식장을 바로 볼까요? 오늘 코스피 코스닥 둘다 무난한 장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50,000원을..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대한민국 코로나가 4월에 접어들면서 확진자수가 점점 감소하고있습니다. 어제 4월 19일인날 확진자가 10명 밑으로 내려갔으며, 계속 20명~10명 내외에 웃돌면서 점차 감소하고있습니다. 이제 정말 코로나가 끝이..

텔레그램 n번방사건 다크코인 모네로 사실상 국내 퇴출 [내부링크]

텔레그램 n번방 사건을 아시나요? 모르시는 분들도 있어, 요약해드리겠습니다. 텔레그램이라는 해외에 서버가 있는 SNS 플랫폼이 있었습니다. 거기서 한 사건이 발생했는데, 미성년자를 포함한 많은 여성들의 성착..

오늘의 이슈 주식(풍국주정, 대우부품, 삼성전자우, 길리어드, 미래산업, 신라젠) [내부링크]

오늘 비가오는 금요일이지만, 주식시장은 열기로 가득차있습니다. 코스피가 장중 1,900을 돌파하고있습니다. 오늘 검색어에 자주오르내린 주식이 있습니다. 바로 풍국주정, 대우부품, 삼성전자우, 길리어드, 미래..

코로나 수혜본 28개의 상장 기업/셀트리온 서정진 회장 재산 1조원(수젠텍, 씨젠, 랩지노믹스, EDGC, 신풍제약 등)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코스피가 2천대 초반이 였던 주가가 2달만에 1,800대까지 주저 앉았습니다. 외국인 지분은 2달동안 14조가 증발하였습니다. 이러한 악재속에서도 상승한 주식들이 있는데, 바로 바이오, 제약, 마..

배달의 민족 요금제 개편 철회, 그러나... 이미 무료 배달 플랫폼 칼은 뽑아들었다. [내부링크]

배달의 민족 요금 개편안 발표 이후 이재명 경기도되사의 뽑힌 칼로인해 결국 요금제 개편안을 철회했지만 후폭풍은 여전합니다. 현재 딜리버리히어로즈가 갖고있는 국내 배달업체는 배달의민족 뿐만아니라 요기..

코스피, 코스닥 외국인 아직 13조바께 안팔았다. 앞으로 시나리오는? [내부링크]

최근 개미가 1달동안 사들인 주식의수는 약 14조입니다. 이중 빚내서 산 주식도 많고, 은행권에선 대출도 급격하게 늘어났다고합니다. 문제는 외국인 투자자가 아직 13조 바께 팔지않았는데, 코스피는 1,800선을..

테마주 정리(2020년 04월 09일 상승) 해저테마주 [내부링크]

해저테마주 해저테마주는 KT서브마린, 한국선재, 특수건설, 세명전기, 부산산업, 동아지질 크게 6개가있는데요, 동아지질과 부산산업 두개만 코스피고, 나머진 코스닥 주식입니다. 최근 KT 서브마린 주식이 가장..

쌀 부족할수 있다. 코로나 여파로 인한 글로벌 식량 문제 발생(글로벌 식량난)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글로벌 식량난이 발생할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있습니다. 심지어 지금 메뚜기 때로 서아시아와 아프리카 일대가 쑥대밭이 되었죠? 세계 여러국가 중 일부 국가들은 식량 수출 제한에 나서기..

필리핀 대통령 두테르테, "부패경찰 죽여버린다" [내부링크]

필리핀 대통령 두테르테 저는 이 분을 보면서, 이분이 존재하는 한 필리핀의 발전은 지속될 것이라 판단합니다.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필리핀은 범죄률이 높습니다. 마약도 대놓고 거래되고 있으며, 여행..

코스피, 코스닥 동학 개미 운동 앞으로 주가는? [내부링크]

위 그림을 잘 보세요. 사탕은 코스피와 코스닥을 의미하고 개미는 개인투자자를 의미합니다. 지난 20일간 외국인은 한번도 매수로 전환된 적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개미들은 20일 중 19을동안 매수가 우세하였습..

만우절 유명했던 장난들 모음 [내부링크]

오늘은 4월1일 만우절입니다. 서양에서는 간단한 농담이나 장난을 친다고합니다. 필자의경우도 대학생때 교복을 입고가고, 고등학생때는 교복을 거꾸로 입고 출석땐 네 대신 아니오 로 대답을했었습니다. 오늘은..

c언어 프로그래밍 비트연산자에 대하여 알아보자.(2진법, 8진법, 16진법, 10진법) [내부링크]

2진법 8진법 10진법 16진법 프로그래밍을 하다보면 여러분은 정수보다 2진수랑 더 친해져야한다. 필자의 경우는 3자리 정수정도는 암산으로 2진법으로 바꿔버린다. 일단 비트연산자로 넘어가기전에 2진법과 10진법..

구글 애드센스, 네이버 애드포스트, 쿠팡파트너스 수익(블로그 2주차), 쿠팡파트너스 블로그 저품질 [내부링크]

오늘은 필자의 블로그 수입을 공개하겠다. 구글 애드센스는 10일차, 쿠팡파트너스와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14일차다. 일단 조회수를 말하자면 필자의 티스토리 블로그는 하루 평균 약 300명의 조회수가, 네이버 블..

코박 라이브 이벤트 무료 에어드랍코인 1년 해본 결과 50만원번 썰/후기(집에서 놀면 뭐하니), 핀플, 바나나톡, 트웰브쉽스, 캐스트윗, 네스트리, 에이피엠 등 [내부링크]

코박 라이브 이벤트 하는 법에대한 설명과 그동아 모아둔 코인으로 추가 재태크를 한 과정들을 설명하겠다. 필자는 2019년 3월부터 코박 라이브 이벤트를 하였고, 그동안 받은 에어드랍코인 순수익만따지면 약 50..

국내 증시 테마주(교육, 온라인강의, 재택근무, 코로나 주식) [내부링크]

오늘 증시는 코스피가 하락하고 코스닥이 상승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그 이유를 보니 테마주가 코스닥에 몰려있었습니다. 테마별로 주식 현황을 알아볼까요? 교육/ 온라인교육 테마주 오늘 상승 주 종목이 대..

딥웹? 다크웹? 텔레그램n번방사건으로 떠오르는 이슈 [내부링크]

딥웹이란 여러분 딥웹(Deep Web)이라고 아시나요? 컴퓨터 공학 전문이나, 프로그래밍쪽을 하시는분들, 또 관련 지식이 있는분들은 어느정도 알고있겠지요. 여러분께 하나만 물어봅시다. 여러분은 지금 구글, 네이..

암호화폐 무료로 받는법-코박/에어드랍 코인 처분하여 약 15만원 획득(캐스트윗, STPT, 메디뷰, 그로우스앤밸류, 티오스) 나머지는 리플(XRP) 투자 [내부링크]

오늘 코박 라이브로 받은 모든 코인을 처분하였습니다. 처분한 코인 캐스트윗 CTT 6개(이벤트로 받음) 티오스 TOSC 600개(이벤트로 받음) 그로우스앤밸류 GNVT(지애브이토큰) 75개(이벤트로받음) 메디뷰 MDB 200..

도쿄올림픽 연기 경제손실 [내부링크]

지난주 도쿄올림픽 연기가 확정되었습니다. 그뒤로 무엇이 바뀌었는는지, 향후 올림픽은 언제 개최될껀지 알아볼까요? 도쿄올림픽 연기 IOC와 일본 서로 책임회피 네덜란드, 뉴질랜드, 캐나다가 보이콧을 선언하..

미국 코로나와 증시현황 [내부링크]

미국은 코로나현황부터보실까요? 미국은 오늘 2020년 03월 26일(한국시간)으로 총 59,966명이 확진되었습니다. 6만명입니다. 전일 대비 4,885명이 늘었으며, 사망자는 808명 전일 대비 23명이 늘었습니다. 현재..

유튜브 한국 동영상화질 낮춘다. 페이스북, 넷플릭스 인스타그램 유럽국가 동영상화질 낮춘다. [내부링크]

구글(google)의 유튜브(Youtube)는 유럽에 이어서 대한민국의 유튜브 동영상 화질을 표준화질(SD)로 하향 설정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왜 그럴까요? 그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 가장 큰..

한타바이러스(Hantavirus) 발생, 코로나19는? [내부링크]

한타바이러스 중국에서 한 남자가 사망하였습니다. 사망원인은 코로나19가 아니라 한타바이러스(Hantavirus)... 한타바이러스란 설치류를 숙주로 감염시키지만 질병을 유발하진 않습니다. 그러나 인간은 설치류의..

코스피 상승? 나스닥 하락? 오늘의 증시 정리(코스피, 코스닥, 나스닥, 다우산업, 환율) [내부링크]

오늘 코스피가 상승하였습니다. 단순 상승이 아닌 매수 사이드카가 발동한 상승입니다. 오늘 발동한 매수 사이드카는 올해들어서 6번째입니다. 오늘 상승한 이유를 살펴보면 매우 복잡합니다. 일단 최근 사이드카..

코스피, 코스닥 또 5% 하락 마감(코스피 1,500 붕괴) [내부링크]

오늘2020년 03월 23일 코스피가 또 1,500선 붕괴하였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한-미 통화스와프의 효력은 지난주 금요일까지였던 것 같습니다. 보시면 저번주 목요일날 대 하락과 똑같이 하락하고 마감한 것을 볼..

미국 선물시장 개장 몇분만에 서킷브레이커? [내부링크]

미국 선물 시장이 한국시간 23일(현지22일) 스탠다드앤푸어스(S&P500)과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 선물 등은 시간외 거래 개장이 얼마되지않아 5% 가까히 하락하여 *서킷브레이커가 발동하였습니다. 나스닥 또한 4.9..

코스피, 코스닥 사이드카 발동 및 5%대 하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증시상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일단 지난주 금요일 제가 말씀드렸었죠? https://kasper1030.tistory.com/63 뉴욕증시 급락? 나스닥 -3.79% 다우산업 -4.55% 하락 앞으로 코스피는? 어제 밤 다..

와디즈(wadiz) 투자가 무엇일까? 중소기업은 투자가 필요하다. [내부링크]

크라우드펀딩 안녕하세요. 이번글은 투자에 대하여 적어보려합니다. 참고로 저는 IT관련분야 기업 기술이나 운영관련하여 자문을 해주는 자문가입니다. 오늘은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이 가장 받고싶어하는 하나인..

비주얼스튜디오, C언어 배열을 써보자.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현재 3월달 C언어 기초를 배우고 있을껍니다. 변수에 숫자를 저장하여, 하나씩 출력 말이지요. 배열을 쓰면 간단해집니다. 만약내가 10개의 숫자를 저장 후 출력해야한다고 생각해봅시다. 그러면 지금..

뉴욕증시 급락? 나스닥 -3.79% 다우산업 -4.55% 하락 앞으로 코스피는? [내부링크]

어제 밤 다시 다우산업과 나스닥이 하락하였습니다. 제가 2일전에 쓴 글을 보면 주식시장에 뛰어드려면 코로나가 잠잠해져야하며, 이런 분위기를 기준으로 나스닥과 다우산업이 반등할 기미가 보이고, 코스피에 외..

한미 통화스와프 체결, 달러하락과 코스피, 코스닥 나스닥, 다우산업 상승 [내부링크]

어제 밤이였나요? 한국과 미국이 약 600억 달러(77조 원) 규모의 통화스와프*를 체결하였습니다. 외환 당국은 이를 통해 조달해온 달러화를 바로 시중에 공급할 예정이라 합니다. *통화스와프 : 약속한 가격에 화..

삼성전자 매수 시기(언제 매수해야할까?) [내부링크]

몇일전 삼성전자가 5만원 밑으로 추락하고, 수많은 개인투자자들이 달려들었습니다. 그로부터 약 일주일이 지난 지금 43,250원입니다. 개미들 멘탈 탈탈 털렸겠죠? 본론으로 들어가서 삼성전자매수시기를 논해봅..

국내 국외 증시현황(코스피, 코스닥, 나스닥, 다우 등) 코로나 영향 [내부링크]

코로나19 우한 폐렴으로인해 전 세계 증시가 들쑥날쑥 하고있습니다. 그럼 자세하게 볼까요 먼저 코스피입니다. 코스피는 7일동안 약 370포인트 하락하였습니다. 10년전 주가로 돌아갔는데요, 10년전에 주식을 사..

우한 폐렴이 미국에서 시작되었다? (중국의 무례한 발언)+ 2020년 3월 14일 코로나19(우한바이러스) 세계 현황 [내부링크]

3월 14일 새벽5시에 나온 기사입니다. 중국 외교부 대변인이 트위터에 12일날 "미군이 중국 우한에 코로나19를 가지고왔다." 이 발언 굉장히 위험한 발언입니다. 그리고 이 글에대한 증거도 없고요. 최근 중국은..

코스피 현황, 코스닥 현황, 암호화폐 현황(2020년 03월 12일자) [내부링크]

오늘 코스피가 장중 1800원 대 초반까지 하락하였습니다. 코스닥도 몇일전까지 700이였던 수치가 500대 중반까지 하락하고있는데요, 아무래도 이런 심리때문에 개인투자자들(개미)이 지금이 기회인듯 코스피 시총..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19? 아닙니다. 우한이 근원지입니다. 우리는 기억 해야합니다. [내부링크]

오늘 출근하는길에 한 영상을 보았습니다. 오늘 중국 시진핑이 신종 코로나 발병 후 우한에 첫 방문했습니다. 발병한지 3달이 지났습니다. 현재 중국 정부 또는 세계 언론에서는 다양한 이야기를 하고있습니다. "..

투자 규모에 대하여 알아보자 (Seed, Series A,B,C,D) 시리즈 A, B, C,D 투자가 무엇인가? [내부링크]

스타트업이나 벤처기업 또는 중소기업 중견기업을 설립하다보면 대부분 투자금을 받아서 성장하게된다. "모 회사 시리즈 B 규모 투자 유치" 이런 기사 많이 접해보았을 것이다. 시리즈 B가 무엇이지? 오늘은 이 내..

중소기업, 스타트업, 벤처기업 등이 투자를 받고싶다면? 가장먼저해야할 것 IR 및 피치덱 작성 [내부링크]

투자를 받아야하는 이유 초기 기업을 경영하다보면, 가장 큰 문제에 직면하게됩니다. 바로 '자본'입니다. 이 자본을 조달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정부지원사업, 민간투자, 정부투자 등등 정부지원사업은..

비주얼스튜디오2019(Visual studio2019)프로젝트 열기/초기 세팅 [내부링크]

오늘 포스트는 비주얼스튜디오2019 프로젝트 열기, 초기 세팅하는 법에 대하여 말씀드립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는 했지만 프로젝트를 못연다면 의미가없겠죠? 그리고 학교에서 분명 조교나 교수님이 알려주셨..

직접 해본 현실적으로 부 수입 창출하는법(디지털노마드, 블로그 광고, 코인에어드랍, 유튜브, 온라인홈쇼핑, 쿠팡파트너스) [내부링크]

필자는 평범한 사람이다. 오늘 다룰 주제는 제목과 같다. 현실적으로 부수입 창출하는 방법에 대하여 글을 쓰려고한다. 미리 말하자면 fx마진이라던지 부동산 투기라던지 이런 어렵고 사기당할것같은 수익창출방법..

추억의 게임 롤러코스터 타이쿤2(Rollercoaster Tycoon 2) [내부링크]

서기 2002~2003년 필자가 9살 또는 10살 시절, 롤러코스터 타이쿤2를 처음 접하였다. 그때 아마도 1인가를 접하였을 것이다. 18년~17년이 지난 지금 향수에 젖어 스팀에서 롤러코스터타이쿤2 구매를 하였다. 사실..

가상 cd 프로그램 win emu (데몬, cd스페이스보다 가벼운 프로그램) [내부링크]

가상 cd win emu 대한민국 사람들이라면 대부분 가상프로그램을 돌릴때 데몬툴즈나 cd스페이스를 이용하였었다. 이 프로그램들은 뭔가 무거운느낌이 들었는데, 윈도우 10에서는 가상cd가 자동으로 실행되는경우도..

카메라로 사진을 잘찍으려면 3가지 요소를 알아야한다. 카메라초보(DSLR, 미러리스, 폰카 등) [내부링크]

필자는 작년에 삼성 NX-300M을 중고로 구매했다. 이 카메라는 미러리스다. DSLR을 사고싶었지만 경제적 형편이 좋지않았다. 그리고 필자는 사진을 찍었는데, 폰카가 더이쁘네?... 결론은 공부를 안해서 이 카메라..

정책사업, 정부지원사업, 중소벤처기업부 발표피피티 관련, PPT 템플릿 노하우 [내부링크]

정부지원사업 PPT 오늘 필자는 정책사업, 정부지원사업 (산업통상자원부, 중기청, 중소벤처기업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ITP 등) 피피티를 만드는것에 대하여 몇자 적어보려고한다. 많은 부처의 사업 발표자료가..

시티즈 스카이라인으로 모두의마블 맵 컨셉 마을 만들기 [내부링크]

시티즈 스카이라인X모두의마블 안녕하세요. 요즘 시티즈 스카이라인(Cities skyline)에 빠져있는 유저입니다. 이걸로 요즘 방송이랑 유튜브도 하고있습니다. 일단 저는 맵 편집기로 맵부터 다듬었습니다. 모두의..

2020년 02월 26일 투자일지 [내부링크]

프롤로그(Prologue) 필자는 코박(Cobak)을 통해 apm 에이피엠 에어드랍을 60개 받았다. 이게 나에게 큰 도움이될 줄은 몰랐다. 처음에 비트렉스에 상장했을때 에이피엠 토큰이 4만원이였다. 코박에서 받은 에어드..

컴퓨터로 안드로이드(Android) 앱(App) 실행 하기(핸드폰 없어도 됨) 블루스택(Bluestacks)을 소개드립니다. + 블루스택 오류 해결법 [내부링크]

프롤로그(Prologue) 블루스택을 처음 알게된건 대학원시절이였다. 필자는 공과대학원 연구원으로 근무중이였는데, 매일 일만하니, 핸드폰은 볼시간이 없고 게임은 하고싶고 해서 검색해보니 블루스택(Bluestacks)..

스타크래프트2 - 아케이드(유즈맵) 랜덤타워디펜스, 공략법 (보상 O, 체력 5개모드) [내부링크]

스타크래프트2 랜덤타워디펜스 스타크래프트 2 유즈맵 (아케이드) 중 가장 인기있는 게임인 랜덤타워디펜스 이 게임이 인기가 있는건 조작법이 간단하고, 스타크래프트 유닛을 안다면 진입장벽이 크게 높지않다는..

visual studio scanf 오류 (비주얼스튜디오 2019) [내부링크]

visual studio scanf 오류 두 정수를 받아 합치는 프로그램을 작성한다고하자. #include int main(void) { int i; int j; printf("정수 하나와 실수 하나를 입력하세요\n"); scanf("%d %d", &i, &j)..

비주얼스튜디오, 비쥬얼스튜디오, visual studio 줄번호추가하기(2019버전 [내부링크]

Visual studio 줄번호추가하기 비주얼스튜디오(Visual studio 2019)에 대하여 줄번호 추가를 알려주겠다. 프로젝트와 소스코드가 열린 창에서 도구-> 옵션을 클릭한다. 텍스트 편집기-> C/C++ 클릭에보면 줄 번..

비쥬얼스튜디오, 비주얼스튜디오, Visual Studio 2019 설치하기 (2020년 전자, 전기, 컴퓨터공학 필독) 및 Hello world 출력하기(셋팅) [내부링크]

곧 개강이 시작된다. 필자는 대학교 정규수업 중 프로그래밍 C언어와 C++을 강의 한 적이 있다. 근데 생각보다 설치를 못하던 학생들이 많더라. 요즘은 기계나 전기공학도 C언어를 한다고하니, 새내기들에게 비쥬..

탈모는 결국 탈모약(두타스테리드, 피나스테리드)이 답이다. (탈모 실제 경험담 미녹시딜, 자올, 샴푸 등 리뷰) [내부링크]

탈모 실제 경험 필자는 2014년부터 약 4년 반 동안 탈모를 겪고있었다. 이때 20대 중반이다. 그리고 필자는 남자다 남자는 머리가 전부라 하지 않았는가 미리 얘기하자면, 미녹시딜, 자올, 검은콩, 자소엽, 비오틴..

인터넷쇼핑몰 / 온라인쇼핑몰 오픈하기(2.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발급) [내부링크]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발급 저번시간에 개인 사업자등록증 발급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아직 개인 사업자등록증이 없다면 이전글로 돌아가보자. https://kasper1030.tistory.com/8 인터넷쇼핑몰 / 온라인..

인터넷쇼핑몰 / 온라인쇼핑몰 오픈하기(1. 사업자등록증) 및 경험담 [내부링크]

개인 사업자등록증 발급 에필로그(Epilogue) 최근 재테크나 부업에 관심이 많아 퇴근 후 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한 고민을 해본다. 필자의 경우도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하였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팜에 입점하였다..

인터넷쇼핑몰 / 온라인쇼핑몰 오픈하기(3. 통신판매신고증 발급 및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팜 등록) [내부링크]

통신판매신고증 발급 및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팜 등록 자 이제 끝물이다. 여러분들은 인터넷 쇼핑몰/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하기 위한 준비가 모두 끝나간다. 만약 사업자등록증과 구매안전서비스이용증이없..

스타트업의 국가 지원사업(정책사업) 접근하기(첫걸음) [내부링크]

필자의 직업은 현재 국가 정책사업 기획파트를 담당하고있다. 그리고 간간히 사업운영관련하여 컨설팅도 해드리고있다. 국내 대부분 국민은 대학교졸업자이며, 이들중에 스타트업을 시작하는 분들이 많다.저는 대..

별자리를 실제로 보기위해 준비해야할 것들 [내부링크]

프롤로그(Prologue) 저번 글에서 별 관측하기 전 가장 기초적인 내용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기초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였거나, 계절별 주요 별자리를 암기하지 못하였다면 아래 주소로 가서 기초 과정을 숙지할 것..

트위치로 방송하기(OBS 셋팅 및 방송 송출) [내부링크]

필자는 최근 유튜브 영상업로드 및 블로그에 관심이 많아 다양한 포털 및 SNS를 이용하여 컨텐츠를 만들고있다. 그중 한 분야로 게임을 하고있는데, 트위치 방송을 하면서 소통을 하고싶어 방송을 셋팅하게되었다...

천체(별자리) 관측을 취미로하기 위해 가장 첫번째로 준비해야할 사항(초보자 필독) [내부링크]

나에게 천체관측이란 필자는 90년대에 태어난 2020년 기준 20대 청년이다. 고등학교 1학년 17살 나는 처음으로 천체과학부에 들어갔고, 도시 속에도 많은 별들이 떠있는걸 처음 보았다. 우리학교 옥상에는 미니 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