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ysicaltherapist의 등록된 링크

 physicaltherapis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6건입니다.

맥길박사의 허리통증 이야기- 허리 치료와 역학 Back Mechanic : 워킹 프로그램 [내부링크]

본 게시물은 Stuart McGill 박사의 Beck Mechanic에 기초합니다. :) 워킹 프로그램 : 천연 허리 밤 The Walking Program-Nature`s Back Balm 걷기를 통한 허리 치료 허리의 통증에 대해 바를 수 있는 립밤같은 밤(..

[교통사고 허리통증 관찰기]해운대 자생 한방병원 입원 2~3일차 [내부링크]

#자보 (자동차 보험)환자의 해운대 자생한방병원에서의 일과 첫날 다른이상은 없는지 알아보기 위해 기본검사 실시 피검사, 소변검사(전날 자정부터 금식) 흉부 X-ray, 심전도 (ECG) 검사 간간히 바이탈(체온, 맥..

[교통사고 허리통증 관찰기]해운대 자생 한방병원 입원~1일차 [내부링크]

11일 친구와 밥먹으러 가는길에 교통사고가 나게되었다. 조수석으로 차가 그대로 받아버렸는데 마침 나는 조수석에 앉아있었다(...) 그나마 천만다행인것은 달리던 차가 아니었다는 건데 우리를 쳐박은 차는 앞도..

KFLA 웰니스 전문가 자격과정 1/27 ~ 4/6 [내부링크]

#KFLA웰니스전문가자격과정개최 체계적으로 트레이닝을 지도하고 싶은데 어떤 과목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겠다? 해야할 과목이 너무 많다? 각 과목별 공부해야할 범위와 깊이를 모르겠다? 겉보기만 화려..

Designed To Move는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About Designed To Move 건강이란 무엇일까? “달리기와 존재하기Running & Being”의 저자이며, 미국의 심장 전문의 “조지 쉬언”은 “건강이란 신체의 안녕을 넘어 삶에 대한 적극적인 태도이며, 살아가게 하는..

KPTF 아카데미의 <자세 체형 전문가 LV1 과정> in 부산을 다녀오다. [내부링크]

지난 9월 8~9일 양 일간 진행된 KPTF Academy의 <자세 체형 전문가 LV1 과정>을 다녀왔습니다. KPTF Academy(이하 협회)에서 진행하는 자세 체형 전문가 과정(이하 세미나)에서는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거북목 교..

허리치료 역학(Back Mechanic) - 맥길 박사의 단계별 허리 치료법 [내부링크]

척추 재활 분야의 유명한 석학인 맥길 박사의 허리치료와 역학이라는 책을 구입하였다. 허리치료와 역학이라는 제목으로 번역된 이 책은 맥길 박사가 일반인들을 위한 척추관리 방법을 서술한 책으로, 척추를 스..

[기능성 재활운동] " RAD1(래드1) 기능적 접근 " 세미나 후기 [내부링크]

기능성 운동. 기능적 접근. "기능적(functional)이란 말은 가장 많이 남발되는 말중 하나이다." 크랙 리벤슨Craig liebenson이란 사람을 처음 만났을때 들은 말이다. 솔직히 말해 나는 아직도 "기능성" 이란말을..

[2018 15차 부산 뉴렉 정기모임] Why do we prevent a lumbar rotation? [내부링크]

어느덧 시간은 지나 2018년의 7월도 끝을 보고 있고 여름답게 날씨는 비소식이 많던 6월과는 달리 무더위가 이어지고있다. 나는 2018년의 5월과 6월을 보내면서 많은 경험들을 쌓을 수 있었는데 레드코드 슬링을..

[카르페 멘토링 스쿨] 멘토링 스쿨 졸업식 - KB 손해보험 사천 인재니움 연수원 [내부링크]

무려 6개월(12주)간의 시간을 거쳐 카르페 멘토링 스쿨이 끝이 났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함께 할 수 있어서 그리고 배움이 있어 즐거운 시간들이었고 그렇기에 막상 끝난다고 생각하니 너무 아쉽기도하네요..

[카르페 (Karfe) 멘토링 스쿨] 해운대 바닷가 해변에서 운동을!! [내부링크]

-------------------------------------------------------------------- 안녕하세요 ^^ 멘토링 스쿨을 시작하고 처음 글을 올리게 되네요. 어느덧 6월이 되어 멘토링 스쿨이 막바지를 달려가면서 날씨도 많이 더..

[부산/용호동 카페] 커피가 맛있는 유동 커피 솔직한 후기 [내부링크]

주말에도 일을 해야하는 불쌍한 영혼들은 그래도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일을하자며 검색으로 찾게된 유동커피 입구부터가 입장하고싶은 뽐뿌가 오는 남다른 인테리어를 자랑하는데 모 블로그 내용에 따르면 제주..

[동인찜갈비골목/대구 동인동]맛집 낙영찜갈비(별관) 솔직한 후기 [내부링크]

대구 여행중 지인의 추천을 통해 알게된 "낙영 찜갈비"(별관) 대구 오셨으면 꼭 먹어보라고 해서 찾아가게 되었다. 가자 마자 비가 주륵 주륵.. 내가 찾아간 곳은 낙영찜갈비 별관으로 맞은편에 본관이 있었으나..

부산 국제 단편 영화제[ BISFF: Busan international short film festival ]를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부산 국제 단편 영화제 [ BISFF: Busan international short film festival ] 2018. 4.24 - 4.29 장소 영화의 전당 산복도로 옥상달빛극장 제가 근무하는 나아짐 운동센터에서 회원분이 부산 국제 단편영화제 관..

아트부산 2018 (Art Busan 2018) 부산 아트페어 다녀오다. [내부링크]

문화 예술의 도시 부산(?)에서 벌써 3년째 진행하고 있는 아트부산 2018(부산 아트페어) 동시대 미술의 여러 모습들을 소개하는 자리이자 미술 애호가들뿐 아니라 나같은 얕은 예술 지식을 가진 사람들도 (초중고..

어깨 (오목위팔관절)의 운동형상학과 “느슨한 적합성” : 고유의 불안정성 문제 [내부링크]

어깨 (오목위팔관절)의 운동형상학과 “느슨한 적합성” : 고유의 불안정성 문제 (뉴만 키네지올로지 142p참조하였음) 어깨에 있는 관절들의 해부학적 특징들은 안정성보다 가동성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부산대] 존맛 맛집 돈까스 "카츠루" [내부링크]

부산대 맛집 카츠루에 다녀왔습니다 ^^ 부산대 맛집 돈까스 카츠루는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많아 보는 눈이 즐겁네요 ^^ 메뉴판 입니다. 대학교 맛집이라 그런지 가격이 매우 저렴한 모습을 볼 수 있네요..

통영 대매물도 백패킹 + 해품길 트레킹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2018. 03. 24 통영 대매물도 백패킹 + 트레킹을 다녀왔습니다 첫 백패킹이라 많이 떨렸는데 떨린만큼 기대가 컷습니다 배타고 나가기전 단체컷 ! 배를 타고 30분 정도 가면 대매물도 당금항에 도착하게 됩니..

[세스 고딘] 이상한 놈들이 온다. [내부링크]

카르페 멘토링 스쿨 진행하면서, 만나게 된 선생님이 추천해주신 책이다. ( 책도 쓰시고, 사업도 많이하시고 배울게 많은 어른같은 선생님! ) 카르페 멘토링 스쿨 이외에 우리 그룹에서는 매달(?) 독후감을 쓰기..

앉은 자세는 나쁘지 않다./ Sorry, Sitting Isn’t Really Bad for You [내부링크]

Mike Reinoid의 글을 토대로 작성하였음 (+난 영어를 못하기때문에 내맘대로 해석함..) 좌식 생활은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모든 사망원인을 증가시키고, 심혈관계 질환, 당뇨병, 비만, 암, 우울증 및 불안과..

스타팅 스트렝스 : 스쿼트, 중량을 들었을때의 움직임 Low-bar Squat [내부링크]

몸을 쓰는 운동에서 스쿼트가 중요하다, 스쿼트는 좋다 이런말을 하도 많이 들어는 왓지만 솔직히 뭐가 어떻게 얼만큼 어디에 좋은지는 하나도 몰라서(부끄럽지만..) 공부를 시작해보았습니다..그래서 공부를 시작..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타바타 운동 TABATA Program [내부링크]

최근 Karfe 박일봉 선생님이 진행하는 멘토링 스쿨에 들어가게 되면서 타바타 프로그램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https://www.ncbi.nlm.nih.gov/pubmed/8897392 Effects of moderate-intensity endurance..

[캔버스백/코시드/koside] 전포동 핫라인 셀렉트샵 [내부링크]

얼마전 제가 근무하는 나아짐에서는 "직장인을 위한 맨몸 운동법"이라는 이름으로 오픈클래스를 열었습니다. 그때의 인연으로 만나게된 코시드(Koside)정지윤 대표님. 코시드는 캔버스백으로 유명한댄데 완전 나..

[북리뷰/댄존] 인터벤션 운동선수와 트레이너를 위한 방향 수정 [내부링크]

인터벤션 Intervention introduction 댄 존은 미국의 유명 스타트레이너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원반던지기 미국 대학 대표출신이었으며, 웨이트 5종 경기에서는 미국 신기록 보유자다. 현재는 트레이닝 관련 워크..

바쁜 직장인을 위한 맨몸운동 제대로 하기 [3~4주차] 2/3 [내부링크]

https://youtu.be/IRz7H5vPAOw 매우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운동. 2번째 시간이다. 위 영상은 내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 아주라 " 님의 동영상인데 공감이 되서 첨부해본다. 영상에 나오듯이 헬스장을 가는것이..

[마린시티 니히키노오니] Nihikinooni 마린. [술마시러] [내부링크]

이전에 니히키노오니에 밥만 먹으러 갔다가 굉장히 실망을 하고 "술집에선 (안주 먹고)술시키자" 라는 교훈을 얻음 그 때의 일을 교훈삼아 술마시러 한번 가보기로 하였음. http://physicaltherapist.tistory.com/..

[요가 매트 추천] 독일 칼리아나 매트 [내부링크]

레드밸런스에서는 2017년 한해를 마무리하면서 창고 대방출 할인을 시행하였다. (최대 90% 할인!) 나는 평소부터 가지고 싶었던 매트부터 확인 ..ㅎ 오잉....?! 매트가 반값!! 이건 사야함 ㅠㅠㅠ 칼리아나 매트..

[대연동 체형교정 / 대연동 운동] All바른 운동센터 [내부링크]

학교 선배이자 RedCord Neurac CNP이신 하용목 선생님이 올바른 운동센터 라는 이름으로 센터 오픈을 하게 되었습니다. CNP(Certified Neurac provider)는 노르웨이 레드코드사에서 인증한 인..

레드밸런스 창고 대방출 [내부링크]

2017년 한해 레드밸런스에 주신 사랑과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여러분께 받은 사랑 함께 나누고자 '2017 REDfriday 창고대방출'이벤트를 준비하였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2017REDfriday 창고대방..

척추통증과 적색경보 Red Flags 그리고 황색 경보Yellow Flag [내부링크]

허리나 목통증 등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물리치료나 재활 운동 등으로 해결 되어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다른 병리나 심리적인 요인들이 통증을 만들 수 있으므로, 거기에 따른 평가와 중재가 필요할 것이다. 그..

척추 안정성을 위한 요가기반의 훈련 / Yoga based Training for Spinal Stability [내부링크]

본 포스트는 Craig liebenson의 Rehabilitation of spine의 내용을 정리한 것 입니다. 개요 (Introduction) 허리 통증에서 가장 큰 문제점은 통증이 만성화되고 재발되려는 성질이다. 문제점의 실제 원인이 중점..

[마린시티 맛집]니히키노오니 nihikino oni 마린. [내부링크]

니히키노 오니는 부산에서는 퍼지네이블로 유명한 퍼지네이블 컴퍼니 계열의 일본식 술집이다. 이자카야 캬 인테리어 입장 ㄱ 입구부터 너무 이쁘다 ㅋ 캬 인테리어(2) 캬 인테리어(3)..

<저스티스 리그> 쿠키영상은? 혼자서는 세상을 구할 수 없다. [내부링크]

혼자서는 세상을 구할 수 없다. 혼자서는 영화를 못보는 저에게 우연히 영화 볼사람이 생겨 <저스티스 리그>를 관람 할 수 있었습니다. 애인은 아니지만 ㅠㅠ 요즘은 티켓이 영수증형태..

지스타 2017 스케치 [내부링크]

사람많은거 질색이라 지스타는 원래 잘방문하지 않는데, 조강성선생님이 여기서 넷마블 부스에 신캐릭터(?)로 일하고 있다하여 방문함. 토요일에 방문했더니, 깔려 죽을뻔;;; 사람 살려.. 난 플스 유..

[온천천/안락동/토곡 맛집] 태국음식 태국쌀국수 “수완나폼” [내부링크]

원래 쌀국수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서울에 출장갔을때 연남동에서 우연히 태국 쌀국수를 맛보고 반한적이 있었다. 그 이후로 그집 쌀국수가 생각이 자꾸나서 회사에서 자꾸 쌀국수 쌀국수 노래를 부르니까 주변 선..

바쁜 직장인을 위한 맨몸운동 제대로 하기 [1~2주차] 1/3 [내부링크]

우리는 너무나도 바쁜 사회속에 살고 있기 때문에 사실 하루 24시간이라는 주어진 시간속에서 일하고 운동하고 또 공부에 회식에 기타등등 다해내기엔 이 시간은 너무 부족하다. 그럼에도 어떻게 운동을 안할 수가..

목 아플때? 레드코드 슬링을 이용한 목의 재활(Rehabilitation of Neck pain using Redcord sling) [내부링크]

출처 : Redcord 1 Closed Chain Supine Cervical Exercise Clipped 30 sec Cervical Movements 내가 슬링을 좋아하는 이유중 하나는 목에 있어 닫힌사슬(Close Kinetic Chain) 운동 프로그램을 적용 할 수 있다는..

레드코드 슬링과 뉴랙 [Redcord sling & Neurac] [내부링크]

보통 슬링이라고 하면 노르웨이의 [레드코드 슬링]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안녕하세요. 슬링이라는 주제로 처음으로 글을 써보게되네요. 저는 현재 국내 레드코드 슬링의 정식 수입업체인 현 "파인엠" 혹은 "레드..

[거제 / 장승포 맛집] 해미촌 자글자글한 해물소갈비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이번에 휴식겸 친구와 함께 가까운 거제도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놀러 간김에 맛있는게 없을까해서 찾아보다가~ 평소 거제도는 해물뚝배기가 유명하다 들었지만 해미촌 해물 소갈비찜 / 해물소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