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ikiree0226의 등록된 링크

 saikiree0226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0건입니다.

KT 공유기 초기접속 비밀번호와 주소 [내부링크]

KT인터넷을 사용하면 공유기에 접속하여 비밀번호 변경이 필요한데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신형, 구형 모두 와이파이공유기 접속 아이피는 172.30.1.254입니다. 기본아이디는 ktuser 기본 비밀번호는 homehub (구형은 megaap)입니다. 최초 접속 시에 입력하시면 되고 접속 후에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변경이 강제적으로 필수입니다.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은 보안에 관련해서 매우 중요하므로 인터넷을 설치하거나 공유기를 교체하셨다면 필히 접속하여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KT공유기 초기접속 비밀번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삽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주소 입력 방법 (한글?영문?) [내부링크]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서 해외 직구를 할 때 배송주소를 기입하는 방법입니다. 이때 한글로 해야 되는지 영문으로 해야 되는지 헷갈렸는데 방법은 한국어로 기입하는 것입니다. 영문으로 기입하면 아래와 같이 한국어로 기입하라고 안내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름, 주소등등을 전부 한국어로 기입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한국어로 기입하고 주문을 해보았더니 아주 잘 도착했습니다. 한국에 도착해서는 우체국 택배로 오는 거 같았습니다. 이상으로 알리 익스프레스 주소 입력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5658 문자는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뜬금없이 *5658로 문자가 왔는데 내용은 알 수 없는 영문자로 아래사진과 같았습니다. 이문자의 발신자는 누구고 왜 왔을까요? 답은 구글 결제수단을 핸드폰 통신사로 설정했을 때 오는 인증 문자입니다. 스팸이나 스미싱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습니다. 물론 사칭해서 문자클릭을 유도한다면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클릭은 안 되는 그냥 문자로만 왔습니다. 저런 문자를 받았다면 구글결제수단이 핸드폰 통신사로 되어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5658 문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폐가전 무료 배출 방법 [내부링크]

폐가전 제품을 쉽게 무료로 배출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며 전국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니 다음날 집 앞까지 오셔서 수거해 가고 문자로 처리상황도 알려주셔서 매우 편했습니다.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예약주소는 www.15990903.or.kr 입니다. 전화는 1599-0909이고요. 운영시간은 월~금 08:00~18:00입니다. 휴무일은 매주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신정, 근로자의 날, 설, 추석연휴입니다. (지역에 따라 수거 가능 요일이 상이합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예약가능지역 조회를 통해서 검색 가능합니다. 무상방문수거 접수 절차 방법은 배출예약을 하고 신청하면 끝입니다.알아서 집 앞 또는 지정배출장소에서 수거해갑니다. 주의사항이 하나 있는데요. 폐가전 배..

메인보드 모델명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컴퓨터 메인보드 모델명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하게 모델명만 딱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 r 키를 눌러 실행창을 열고 cmd를 입력합니다. wmic baseboard get product를 입력합니다. 간단하게 모델명만 나오고 다른 정보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모델명만 확인하면 되는 경우 위 방법을 통해서 컴퓨터 메인보드 모델명을 확인하세요. 감사합니다.

주방 하수구 냄새 제거 방법 [내부링크]

여름철만 되면 주방에서 퀴퀴한 냄새가 난다던가 주방 설거지대 하수구 구멍에서 보글보글 공기가 올라오면서 하수구의 냄새가 온 집안에 퍼질 때 대처 방법입니다. 특히 저층 아파트나 오피스텔 같은 경우 배수관에서 공기와 함께 냄새가 올라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주방 설거지대에 실리콘 튜브형식이나 뚜껑을 설치해도 마찬가지로 냄새가 날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는 주방 설거지대 배수관을 따라가면 아래에 하수구와 연결된 부분이 있는데요 그 부분에서 냄새가 세는 것입니다.싱크대 아래로 바닥과 닿은 부분에 옆으로 긴 목재 가림막이 있는데요 앞으로 당기면 쉽게 싱크대 바닥을 볼 수 있습니다. 당기기 어려울 때는 흡착 고무로 당기면 쉽게 나옵니다. 싱크대 바닥 하수관의 주변 부분을 전기테이프나 틈새 메꾸미 등으로 발라서 틈을 없..

여론조사 전화 거부 방법 [내부링크]

여론조사 전화 거부 방법입니다. 통신사별로 아래 번호로 전화를 걸어 안내 사항대로 하시면 전화 거부가 완료됩니다. SKT 1547 KT 080-999-1390 LG U+ 080-855-0016 여론조사 전화가 왜 오냐 하면 이건 스팸이 아니라 합법이기 때문입니다. 유권자 연락처를 받아 선거유세에 활용하는 것은 합법입니다. 공직선거법 57조 8 및 108조 2에 따라 이동통신사는 정당이나 여론조사기관이 당내 경선이나 여론조사를 위해 휴대전화 가상번호를 요청할 경우 요청서에 따라 유권자 연락처를 성별과 연령, 지역별로 추출해 제공해야 합니다. 여론조사기관이 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에 유권자 전화번호를 신청하여 이동통신사에서 연락처 정보를 받아 활용합니다. 이상으로 여론조사 전화 거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타인명의 카드로 온라인 오프라인 결제하기 [내부링크]

타인명의 카드로 쇼핑몰 결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런 경우가 있습니다. 남편 카드로 결제하고 싶은데 쇼핑몰 가입은 내 명의로 되어있을 때, 아내 카드로 결제하고 싶은데 내 명의로 쇼핑몰이 가입되어있을 때 카드 소유자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결제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회사 카드로 결제하고 싶을 때, 남편이나 아내 카드를 각종 페이앱에 넣어두고 오프라인에서 사용하고 싶을 때 방법입니다. 첫째로 각 쇼핑몰마다 일반 결제를 지원하는 방식이 다른데 일반 결제에서 페이코를 지원한다면 아래 방법을 사용하세요. 페이코 앱을 깔고 카드 소유자 명의로 가입을 합니다. 이때 카드 소유자 명의로 가입을 하기 때문에 카드 소유자 폰으로 인증번호를 받아야 합니다. 가입을 끝내면 카드 등록을 해서 간편..

전기포트 세척하는 방법 [내부링크]

가정에서 전기포트를 많이 사용합니다. 유리제품이나 스테인리스 제품이나 마찬가지로 오래 사용하면 물때가 끼고 석회질이 바닥에 낍니다. 항상 끓여먹으니 깨끗할 거란 생각은 버리세요. 지금 당장 전기포트 뚜껑을 열고 안쪽을 들여다보세요. 바닥에 이물질이 붙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여지껏 알게모르게 이물질을 같이 먹고 있었던 것입니다. 세척 솔로 하자니 각이 안 나오고 구석구석 잘 닦이지도 않고 할 때 전기포트 청소방법입니다. 필요 재료 : 구연산 구연산은 검색하면 간단하게 주변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1리터에 구연산 한 스푼을 넣습니다. 정확하지 않아도 됩니다. 전기포트에 보면 용량이 쓰여있고 2 리터면 구연산 2스푼을 전기포트 안에 넣습니다. 물을 넘치지 않게 채우고 전기포트를 가동하여 물을 ..

차량에어컨필터 와 공기청정기 필터 등급 [내부링크]

차량에어컨 과 공기청정기 등에 쓰이는 필터 등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에파, 헤파, 울파로 나뉘며 기타 필터는 프리필터, 활성탄필터, 항균필터입니다. 먼저 미세먼지는 먼지 지름에 따라서 PM10 이하는 미세먼지 라고하고 PM2.5 이하는 초미세먼지 라고하고 PM1.0 이하는 극초미세먼지 라고합니다. 에파필터의 E10등급은 PM1.0 초과 먼지 85% 제거, E11등급은 PM0.5 초과 먼지 95% 제거 E12등급은 PM0.5 먼지 99.5% 제거입니다. 헤파필터는 H13등급 PM0.3 크기 먼지 99.95% 제거 H14등급 PM0.3 먼지 99.995% 제거입니다. 울파 필터는 U15등급 PM0.1 크기 먼지 99.9975% 제거 U16등급은 PM0.1 크기 먼지 99.99975% 제거 U17등급은 ..

기저귀바우처 사용처 안내 [내부링크]

기저귀 바우처 사용처 안내입니다. 국민행복카드 발급 카드사에 따라서 사용처가 다르니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행복 카드사는 BC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KB국민 카드, 신한카드입니다. 온라인 유통점과 오프라인 유통점을 통해 기저귀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먼저 BC카드 사용처를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곳은 지마켓,옥션,먼슬리씽(앱),우체국쇼핑몰,페이북쇼핑입니다. 오프라인에서 사용가능한곳은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GS25 편의점, GS더 프레시, 노브랜드, PK마켓, 홈플러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나들가게입니다. 삼성카드 사용처입니다. 온라인은 삼성카드 쇼핑몰, 국민행복 몰입니다. 오프라인은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노브랜드, GS25 편의점, GS더 프레시, 홈플러스,..

카카오톡 바로가기 홈버튼 옆에 생성하기 [내부링크]

여러분 저 버튼이 뭔지 아시나요? 아래 이미지에서 핸드폰 화면 아래의 홈버튼 옆에 사람 모양 버튼 뭘까요? 바로 접근성 버튼으로 접근성을 위한메뉴 바로가기 버튼입니다. 이 버튼을 눌렀을 때 어떤 메뉴로 갈까 설정을 해놓으면 저 버튼을 눌렀을 때 바로가기처럼 실행되는 것입니다. 이 버튼의 바로가기를 카카오톡으로 설정해 보겠습니다. 아래 방법을 따라 하세요. 핸드폰 설정-접근성-고급설정-접근성 버튼 차례로 눌러 이동합니다. 그러면 접근성 버튼으로 사용할 기능을 선택하세요.라고 나오는데요 아래로 내려보면 카카오톡이 있습니다. 눌러보면 카카오톡에 휴대전화의 전체 제어 권한 허용을 해주면 홈버튼 옆에 사람 모양 버튼이 상시로 생기고 누르면 카카오톡으로 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사용할 기능 리스트 중에서 중복으로 설..

삼성모바일 북마크 삭제방법 [내부링크]

핸드폰 크롬에서 즐겨찾기를 추가하면 하단에 삼성 모바일 기본 북마크가 위치 이동도 안되고 거슬립니다.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파트너 북마크라는 시스템 앱을 중지시켜주면 됩니다. 단 시스템 앱이기 때문에 시스템 앱 보기 설정이 필요합니다. 휴대폰 설정-애플리케이션-앱 목록 오른쪽 점선 따라가면 아래로 된 화살표에 세줄 모양(정렬 버튼) 클릭-시스템 앱 표시를 켭니다. (정렬 버튼이 없는 폰은 오른쪽 위 더보기 메뉴를 눌러 시스템 앱 표시를 누릅니다.) 위와 같이 하면 시스템 핸드폰에 설치된 시스템 앱까지 다 볼 수 있습니다. 앱 목록에서 다음앱을 찾습니다. com.android.providers.partnerbookmarks 사용중지와 강제중지를 눌러 앱을 끄고 중지시킵니다. 크롬을 다시 실행..

얀센 부스터 후기 (+모더나) [내부링크]

얀센 접종을 맞은 지 5개월 만에 효과가 떨어졌으니 부스터를 맞으라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11월부터 맞을 수 있는 정부에서 예약을 하는 사이트에서 예약을 했는데 약속시간에 못 갔습니다. 2일 전에는 사이트에서 취소나 변경이 가능하지만 당일에는 예약한 병원에 전화하여 취소를 요청해야 실시간 잔여백신 예약을 통해 맞을 수 있습니다. 저도 당일날 예약 시간에 늦어 화이자 밖에 맞을수 없다 하여 병원에 전화하여 예약 취소를 요청하고 실시간으로 집 주변에 모더나를 맞을 수 있는 곳에서 당일 예약을 하여 맞으러 갔습니다. 정부 사이트에서도 얀센 접종자 부스터 접종은 모더나로 강제되는 것으로 보아 모더나를 맞아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모더나 있는 곳으로 실시간 예약했습니다. 얀센을 맞으신 분은 알겠지만 맞고 난 바로..

와이파이속도 확인방법 [내부링크]

와이파이 속도 확인방법입니다. 와이파이에 연결되어있을 때 속도가 안 나오면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되어 불편한데요, 보통은 와이파이를 켜면 부채꼴 모양의 칸수를 확인하여 와이파이 감도를 대충 짐작하기 마련입니다. 정확한 속도를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모바일에서 와이파이를 켜고 길게 눌러 와이파이 목록 화면에서 접속된 와이파이의 오른쪽 톱니 모양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네트워크 속도 -접속 속도입니다. 현재 접속된 와이파이 공유기의 보안설정 상태와 ip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다시 연결을 켜 두면 와이파이를 껐다가 켰을때 현재 와이파이로 자동 연결됩니다. 이것과는 별개로 와이파이 목록 화면에서 더보기 고급으로 들어가면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이 있는데 켜 두면 와이파이 접속이 끊어질 때 모바일 데이터를 ..

뱅갈 고무나무 가지 치기 번식 방법 [내부링크]

뱅갈 고무나무는 한줄기에서 계속 위로만 올라가기 때문에 가지치기를 해줘야만 여러 줄기로 풍성하게 자랍니다. 한줄기를 두세 줄기로 만들어 잎을 풍성하게 해주고 싶을 땐 수형을 생각하여 적당한 곳을 잘라줍..

인천시 서구 출산 혜택 간단 정리 [내부링크]

인천 서구에서 출산할 때 받을 수 있는 혜택을 간단하게 소개합니다. 기본적으로 출산 후 60일 이내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고 출생일 기준 1년 전부터 서구에 주민등록이 있어야 합니다. 첫째 50 만원 둘째 100 만..

티스토리 자동줄바꿈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을 적용하고 이것저것 만지다 보면 설정이 흐트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백업을 하지 않았다면 더욱 난감합니다. 티스토리 본문에서 글은 모바일 화면 우측으로 넘어가지 않는데 가끔 링크 같..

수건 30수 40수 차이점 [내부링크]

수라는 것은 실의 굵기를 나타내고 숫자가 높을수록 두께가 얇습니다. 수건은 20수, 30수, 40수 세 가지 실을 사용합니다. 20수는 미용 타월, 30수는 일반 타월, 40수는 호텔 타월에서 사용합..

임산부 비타민D 보충 방법 [내부링크]

임산부 초기 혈액 검사를 하면 대부분의 임산부는 비타민D 부족으로 나옵니다. 이유는 한국사람 대부분이 비타민 D 부족이기 때문입니다. 비타민D를 보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햇빛입니다. 몸을 하루에 15분~30분..

잔여 백신 후기 (얀센 잔여 백신 예약팁) [내부링크]

잔여백신을 맞기 위해 카카오 앱을 켰다. 이유는 나중에 어차피 맞을 거 남는백신이라도 일찍 맞자 해서였다. 근데 맞으려고 하는 사람이 줄 섰는데 왜 백신이 남는가? 백신 한 병을 까면 한 명이 맞는 게 아니고..

엣지 다크모드 방법 [내부링크]

엣지 브라우저에서 다크 모드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두 가지 모두 적용해야 진정한 다크모드입니다. 첫 번째 : 엣지를 켜고 오른쪽 위에 더보기 점 3개를 클릭합니다. 설정을 누릅니다. 왼쪽에 브라우저 디스플..

티스토리 카테고리 항상 펼치기 (#1스킨) [내부링크]

티스토리 스킨 중에 #1 스킨에 적용됩니다. 모바일에서는 오른쪽 위에 삼선으로 더 보기 있는 곳이고 PC에서는 오른쪽 위 에카 테 고리라고 표시된 곳을 항상 펼쳐놓는 방법입니다.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의 왼쪽..

자동차검사 불합격 (합격받기) [내부링크]

종합검사는 수도권, 6대 광역시, 인구 50만 이상인 도시 중 일부 지역(청주, 천안, 포항, 창원, 전주), 대기 환경규제지역에 등록된 차량은 종합검사 대상입니다. 그 외 지역에 등록된 차량은 정기검사 대상입니다..

인터넷가입과 해지 한방에 하자 (원스톱전환서비스) [내부링크]

원스톱 전환서비스란?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및 이와 결합된 유료방송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입자가 기존 서비스에 대한 사업자 변경을 원할 경우, 변경 후 사업자에게 가입과 기존 서비스 해지를 동시에 신청함으로..

지메일 자동분류 만들기 [내부링크]

지메일에서 필터링 규칙을 생성하여 메일을 자동 분류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로는 설정이 불가능하고 pc나 모바일 인터넷에서 지메일에 접속하여 피시 버전으로 접속하면 되겠습니다. 지메일..

자동차 보험료 할인받기 [내부링크]

자동차보험 할인받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책임보험은 누구나 들어야 하는 보험이고 종합보험은 대인 2나 무보험차보험 등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에서는 형사합의, 벌금, 변호사 선임비용..

밤에 방에 두면 좋은식물 [내부링크]

CAM식물 Crassulacean acid metabolism 보통 식물은 빛이 있는 낮에 열려있는 기공으로 이산화탄소를 먹고 산소를 내보냅니다. 그러나 밤에는 식물도 이산화탄소를 내뱉고 산소를 먹습니다. 따라서 방에 많은..

화분에 곰팡이 원인과 해결방법 [내부링크]

물을 주고 일주일 후 다음번 물을 줄 때 화분을 보면 위에 하얗게 곰팡이가 피어있을 때가 있습니다. 원인부터 말씀드리면 환기불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수가 불량해도 환기만 잘 된다면 화분 겉흙에 곰팡이..

인천서구녹물후기 [내부링크]

인천 서구에 또 녹물이 발생했습니다. 2021년 4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 동안 공촌정수장 공사로 수계 변환을 한다고 집 앞에 써붙여놨는데 수압이 낮아지거나 녹물이 발생할 수 있다고 적혀있었습니다. 14일 수..

석남역 7호선 개통일 [내부링크]

인천 2호선 석남역에 부평구청이 종점이었던 7호선이 연장되어 5월 22일 정식 개통일입니다. 확정입니다. 그동안 몇 차례 개통 연장이 되었는데요 석남역에 가면 5월 22일 개통된다고 써붙여놨습니다. 그동안 시험..

인도고무나무 흰점 [내부링크]

기르다 보면 잎에 흰점이 생기는데요 모양은 잎 테두리에서 안쪽으로 잎 모양으로 흰점이 보입니다. 가끔 병 걸린 거 아닌가 오해를 하는데요 이것은 잎에서 나오는 정상적인 점액물질입니다. 안심하세요. 또 잎..

팔레놉시스 (호접란) 꽃피우기 방법 [내부링크]

팔레놉시스 꽃 피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흔히 호접란 이라고도 하며 한번 꽃이 피면 3개월 정도 꽃을 볼 수 있어 개업용이나 가정에서 사랑받는 꽃입니다. 사 왔을 때는 분명 꽃이 있었는데 지고 나..

식물기르기 형광등으로 햇빛 대체 가능할까요? [내부링크]

가정에서 식물 키울 때 제일 걱정되는 게 빛 일 것입니다. 빛이 없어 웃자라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다음 습도나 온도입니다. 영양분이나 물은 주면 됩니다. 빛이 잘 드는 집이라면 상관없겠지만 꽃을 피우는..

핸드폰 팩스보내는 방법 [내부링크]

팩스 없으신 분들 모바일로 간단하게 팩스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 모르시는 분 알려드릴게요. 앱스토어에서 모바일 팩스를 다운로드합니다. 평이 좋고 문자메시지로 팩스 1건 요금을 대체 하기에 무료라고 보..

와이파이 비밀번호 찾기 [내부링크]

wifi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때 현재 연결된 wifi 비밀번호를 확인하는방법입니다. 연결이 끈어져있다면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트레이 아이콘에 와이파이모양을 클릭하여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열기 를 선택합니다...

건강보험공단 자동이체 해지방법 [내부링크]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 후 가운데 빨간 돋보기 모양 검색창에 '자동이체'를 써넣습니다. 결과 3번째에 민원 여기요-개인..

블록체인과 비트코인에 대해서 [내부링크]

비트코인은 죽을지 모르나 블록체인은 살아남는다 블록체인은 분산되고, 독립적이며, 개방된 공통 장부(원장, ledger) 관리 기술 비트코인은 이 공통 장부를 거래기록 용도로 활용한 애플리케이션. Hash 함수 한..

애드센스 광고 배치에 따른 수입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 경우 배치에 따라서 수입이 변화합니다. 같은 광고 코드라 할지라도 본문 상단 하단 자동 그 외에 따라서 수입 차이가 심합니다. 보통은 본문 최상단에 있는 광고 코드의 수..

인천이음카드 후기 [내부링크]

인천 이음 카드를 발급하고 사용한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인천으로 전입한 지 8개월 정도 되었고 인천 이음 카드라고 들어봤고 점포 문에 스티커가 붙어있는 것은 보았지만 정확하게 무엇인지 모르고 지내다가..

아침 일찍 일어나는법 [내부링크]

아침 일찍 일어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아무리 알람을 여러 번 맞춰도 꺼버리고 자기 일쑤입니다. 그러다 늦고 지각하고 아침 일찍 일어나는 방법은 일찍 자는 것입니다. 자신이 평소에 평균 몇 시간 자는지..

만우절 유래 와 세계 10대 거짓말 [내부링크]

유럽에서는 만우절의 시작이 프랑스에서 온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프랑스에서 양력을 받아들이기 전인 1564년까지 사람들은 4월 1일을 새해로 규정하고 있었습니다. 양력을 받아들인 후 새해가 1월 1일로 변하였..

검색엔진 등록 확인 방법 [내부링크]

내 블로그가 검색엔진에 등록되어있는지 어떤 페이지가 검색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이럴 땐 간단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구글 서치 콘솔이나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 들어가서 색인된 페이지를 확인하는 방법도..

구글서치콘솔 소유권인증코드 위치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html수정 오류나 스킨 변경 기타오 류 등등으로 작업 중인 html 코드가 날아갈 경우가 생깁니다. 검색사이트에 등록을 해놨다면 사이트 소유권 인증을 해야 하는데요 그 코드를 확인하는..

사이트제목,설명을 바꿔보자 메타태그 총정리 [내부링크]

사이트 제목과 설명을 바꿔보고 검색사이트에서 내 사이트가 어떻게 검색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사이트 제목 수정 방법입니다. 제목 키워드 검색엔진에서 검색어를 입력하고 찾기를 할 때 불러들이는 부분들..

티스토리 백업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스킨 작업이나 css 작업을 하다가 잘못될 경우 많은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때를 대비해서 백업을 해두어야 합니다. 백업 방법은 티스토리 홈페이지 왼쪽 꾸미기-스킨 편집으로 들어가면 오른..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근로장려금은 국세청(홈텍스)과 정부 민원 24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방문, 우편, 현장 및 기타 전년도 총급여액 등(근로소득과 보험모집인 및 방문판매원의 해당 사업소득을 합산한 금액)을 기준으로 산..

메모장 자동 줄바꿈 [내부링크]

메모장을 열어 복사 붙여 넣기로 잠깐 메모를 할 때 줄 바꿈이 되지 않아 오른쪽으로 스크롤해야 돼서 불편한데요.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메모장 위에 메뉴에 보면 서식이라고 있습니다. 클릭하면..

부활절 뜻 과 유래 시기 [내부링크]

부활절 [復活節, Easter] 교회력에서 그리스도의 부활을 기념하는 축일(祝日).그리스어(語)로는 파스카(Pascha)라고 한다. 교회력에서 가장 오래된 축일이다. 역사적인 기원을 분명하게 단정하기는 어렵다. 그리스..

늑대별의 인생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늑대별의 인생꿀팁 입니다. 생활에 도움되는 꿀팁 정보를 방출하고 있습니다. 전체 꿀팁을 보려면 왼쪽위의 전체보기로 꿀팁을 확인하세요!

프로세스 강제종료 [내부링크]

프로세스를 종료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뜰 때 해결방법입니다. 액세스가 거부 된 프로세스 끝내기 Windows 작업 관리자에서 실행 중인 응용 프로그램을 종료하려고 할 때 액세스 거부가 발..

힐링하는법 [내부링크]

상한 마음을 치유하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그러나 치유 과정을 통해 자신을 지원하 고정 서적인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습니다. 슬픔은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슬픔 한가운데..

키우기 쉬운 식물 스킨답서스 [내부링크]

초보자가 키우기 쉬운 식물은 무엇일까요? 한다면 바로 스킨답서스라고 답하겠습니다. 물에서도 자라고 화분에서도 자라고 심지어 물속에서도 자랍니다. 응지 양지 가릴 거 없이 자라며 줄기 뿌리잎이 한 세트로..

다육이 웃자랄때 [내부링크]

다육식물이 웃자랄 때는 빛이 부족해서입니다. 다육식물도 빛을 좋아해서 웃자라면서 햇빛 쪽으로 머리를 돌려 자라기도 합니다. 모든 식물이 웃자라게 되면 볼품이 없어집니다. 잎과 줄기는 비율이 중요합니다...

화분 썩은 냄새날때 [내부링크]

화분에서 썩은 냄새는 대부분 통기랑 연관되어있습니다. 공기가 위는 통하지만 아래쪽은 통하지 않고 흙이 빡빡하게 눌려있을 때 또는 흙이 오래되었을 때 냄새가 나게 됩니다. 새흙인데 한 달도 안돼서 화분 아래..

다이소 씨앗키우기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일상생활 속에서 가정에서 소소하게 즐거움을 찾으시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씨앗은 배추, 상추, 파, 깻잎 등등 시중에 많이 나와있고요 가격은 1000원 정도 합니다. 천 개 정도 씨앗이 들어있고요. 가정에..

조선구마사 출연진 (역사왜곡으로 폐지논란) [내부링크]

SBS 월화드라마 조선구마사의 역사 왜곡 논란이 확산하자 기업들은 제작지원 및 광고 취소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코지마는 조선구마사에 대한 모든 제작 지원 및 광고를 철회하고 호관원도..

티스토리 css수정후 광고안나올때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많이 사용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 보면 기본 스킨에서 자신만의 스킨으로 수정을 많이 하는데요. 수정하다 보면 백업을 안 해났을 때 나중에 곤란한 일을 겪기도 합니다. 광고가 표시가..

쿠팡파트너스 본인구매 가족구매 [내부링크]

쿠팡파트너스를 통해서 쿠팡광고를 넣을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광고를 보거나 클릭만 해도 수익이 나지만 쿠팡파트너스는 클릭후 구매까지 완료해야 광고비가 지급됩니다. 반품이나 취소시 광고비는 적용이 안됩..

티스토리 글자 화면 넘어갈때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을 적용하고 이것저것 만지다 보면 설정이 흐트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백업을 하지 않았다면 더욱 난감합니다. 티스토리 본문에서 글은 모바일 화면 우측으로 넘어가지 않는데 가끔 링크 같..

일용ㆍ단시간 근로자의 국민연금 사업장 가입 기준에 ‘소득 기준’ 포함 추진 [내부링크]

일용ㆍ단시간 근로자의 국민연금 사업장 가입 기준에 ‘소득 기준’ 포함 추진 - 「국민연금법」 시행령ㆍ시행규칙 개정안 입법예고(3.26.∼5.6.) -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국민연금법」 ..

신호기가 없는 보호구역 내 횡단보도에서는 반드시 일시 정지 [내부링크]

정부가 어린이 보호구역내에 5529대의 무인교통단속장비를 설치하고, 3330곳에 신호기를 추가하는 등 어린이보호구역 안전시설을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또한 도로교통법을 개정해 신호기가 없는..

스마트폰 해킹 증상 및 대처 방법 [내부링크]

해킹범들은 항상 우리를 노리고 있습니다. 스미싱, 피싱, 랜섬웨어 등등 한 번쯤 들어봤지만 자세히 모르는 방법을 통해서 해킹을 시도합니다. 해킹 증상은 스마트폰이 스스로 작동하거나, 평소와 달리 빠르게 닳..

4차 특고 신청하기 [내부링크]

지원대상: 기존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1·2·3차)을 지급받은 특고·프리랜서로서’ 21.3.2.(4차 재난지원금 정부(안) 발표) 기준 고용보험 미가입자 - 단, 1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수혜자의 경우 ‘특고·..

알뜰교통카드 혜택 및 사용 방법 [내부링크]

광역 알뜰 교통카드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하고, 카드사의 추가 할인 혜택을 포함하여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

베트맨 환급시 세금 적용 기준 [내부링크]

베트맨 환급 시 세금 적용기준을 알아봅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하는 합법베팅입니다. 당첨금 환급은 당첨금이 10만원이하 (10만 원까지) > 배당률 상관없이 세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당첨금이 10만원초과~2..

페이코인 추천인 [내부링크]

앱마켓에서 페이코인 검색해서 추천인코드 TR4W9JR 입력하면 됩니다 추천인 넣으면 5페이코인 지급입니다. 현재 1페이코인 가격이 1500원이 넘으니 앱깔고 추천인만 넣으면 7500원 상당이 지급됩니다. 27일까지 이..

송도유원지 탁송 [내부링크]

탁송의 끝은 송도유원지, 폐차장이라는 말이 있듯이 탁송 오더 창에 송도유원지가 많이 보입니다. 송도로터리 또는 능허대로 뭐 이렇게 되있어도 그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 이 곳은 수출 1단지이고 뒤편으로..

스팸전화 한방에 차단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팸전화 한 번에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자동 거부나 스팸전화를 차단할 수도 있지만 앱을 설치하기 싫으신 분들은 아래 사이트에 가셔서 한 번에 스팸..

영문 주민등록등본,초본 발급 발급 소요시간 [내부링크]

정부 24를 통한 온라인 등초본 발급 시 소요시간에 대해 알아 봅니다. 공동 인증서가 필요하고 출력의 경우 프린터가 필요합 니다. 온라인으로 등본,초본 발급 시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아래 링크로 접속하여 가운..

탁송 예약콜 수행하기 [내부링크]

탁송 예약콜이란? 로지 기준으로 말씀드립니다. 말 그대로 예약시간에 맞춰 출발하는 콜입니다. 탁송은 대리처럼 급하지 않은 경우가 많으며 콜 잡은 후 도착지까지 기본 30분입니다. 당일 저녁 몇 시 또는 내일..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방법 (인터넷 출력) [내부링크]

운전경력 증명서 발급방법입니다. 방법은 3가지입니다. 인터넷으로 발급 후 출력 하는 방법 2가지 직접 경찰서 방문하여 발급받는 방법 이렇게입니다. 인터넷은 정부24 또는 경찰청 교통민원 24(..

아기 연령별 체중과 신장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아이의 연령별 신장과 연령별 체중 백분위 그리고, 신장에 따른 체중 백분위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한국 질병관리청 KDCA 자료입니다. 표 보는 방법을 간단히 말씀드리면 표에 백분위수라고 해서 3rd 5th 10th 15t..

윈도우10 미리보기 캐시 보관 또는 삭제하기 [내부링크]

윈도우10에는 미리보기 캐시가 어느정도 쌓이면 자동삭제하는 기능이 있는데 이것을 막음으로써 캐시가 유지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레지스트리 조정이 필요합니다. 신중하게 접근하세요. 미리보기 캐시 자동..

다이렉트x 설치시 오류 해결 방법 [내부링크]

다이렉트x 설치시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이렉트x 설치시 내부 시스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문제를 확인하려면 windows폴더에 있는 DXError.log 및 DirectX.log를 참조하십시요. 이런 문구가..

PC 공인인증서 저장위치 [내부링크]

pc 인증서 저장 위치입니다. 파일 탐색기 여세요 c:\사용자\(컴퓨터 이름)\AppData\LocalLow\NPKI 저 NPKI 폴더에 공인인증서가 보관되어 있습니다. pc를 포맷하거나 할 때 백업해두시고 다시 그 자리에 복사하면..

DCC 란 해외원화결제서비스 (직구유의사항) [내부링크]

DCC 란 해외 원화결제 서비스 요즘 해외직구 많이 합니다. 카드결제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해외에서 물건을 사거나 인터넷을로 해외 쇼핑몰 직구를 할 때 원화로 결제하시는 분들..

쿠팡 로켓 프레시 이용 후기 최악! [내부링크]

쿠팡의 로켓프레시라고 음식물을 전날시키면 다음날 아침에 배송되는 서비스가 있다. 쓱배송만 사용하다가 요즘 코로나 때문에 물건이 배송안되어 쿠팡의 로켓 프레시를 이용해 보았다 결과는? 처참했다 두부와..

LH 신혼부부 매입임대2 전환보증금 2020년 6월 변동사항 (전환한도액) [내부링크]

LH 신혼부부 매입임대 2 전환보증금 변동사항입니다. 최대 보증금으로 전환하였을시에 변동되는 임대료가 하한선이 12만 5천 원에서 7만 원으로 조정되었다는 내용입니다. 기본은 월임대료의 60%까지 전환되고, 임..

윈도우10에서 블루투스 스피커 볼륨 조절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10에서 블루투스 스피커 볼륨 조절 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10에서 블루투스 스피커 볼륨 조절이 안될때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합니다. +윈도우 레지스트리조정 방법이므로 정확이 보고 참..

RFID방식 음식물 쓰레기 버리기 카드사용방법 [내부링크]

음식물쓰레기 버리기 RFID종량제 방식은 캐시비 선불형 교통카드입니다. 구매하실때 카드 뒷면에 사용처에 RFID음식물 쓰레기가 적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같은 서구라도 차이가 있을수 있으니 카드구매전에 관리소..

보안메일 첨부파일 모바일에서 보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안메일이 왔을 때 핸드폰에서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보통 pc에서는 설치파일을 통해서 볼 수 있는데요 핸드폰의 경우는 앱을 통해서 보게 됩니다. 그러나 불편사항도 있고 해서 간단..

다이렉트x 설치시 오류 해결 방법 [내부링크]

다이렉트x 설치시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류 문구는 아래와 같습니다. 내부 시스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문제를 확인하려면 Windows 폴더에 있는 DXError.log 및 DirectX.log를 참조하십시오..

메인 보드 모델명 확인 방법 (빠르게 찾기) [내부링크]

내 컴퓨터의 메인보드 모델명을 빠르게 찾는 방법입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모델명만 간단하게 빠르게 쉽게 찾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메인보드,마더보드 모델명 찾기 (윈도우10기준) 윈도우키를 누르고 cmd..

윈도우 10 앱스토어 재설치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10 앱스토어 재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ms-windows-store 을(를) 열려면 새 앱이 필요합니다. 이런문구가 뜨거나 윈도우10 앱스토어 메뉴가 없어졌거나 한다면 앱스토어를 재설치 해야합니..

지메일 스와이프 삭제 방법 [내부링크]

지메일을 사용하다보면 스와이프(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손가락쓰는 행동)을 했을때 기본 설정이 보관 처리이기 때문에 쓸데없는 이메일을 지메일 앱에서 바로 삭제 할 수 없어서 불편합니다. 메일이 왔을때 스와..

lgu+ 핸드폰을 sk텔레콤으로 기기변경시 t wifi 설정방법 [내부링크]

lg u+핸드폰을 sk텔레콤으로 기기변경시 무료와이파이(t wifi zone) 설정방법 입니다. 공기계는 엘지유플러스 전용 핸드폰이었습니다. sk텔레콤으로 기기변경을 시도했습니다. 엘지유플러스로 사용하던 공기계가 s..

경동보일러 온수 안나올때 as비용 [내부링크]

경도보일러 kdb 130gom 모델을 사용중 입니다. 온수전용모드에서 온수를 틀었을때 온수가 나오지 않을뿐더러 보일러가 가동하지도 않을때는 보일러가 온수를 틀었다는것을 감지하지 못한 경우라 합니다 유량흐름스..

블랙박스 메모리카드 교체시 녹화가 안될때 해결 방법 [내부링크]

현재 블랙박스 메모리카드 16기가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용량이 부족한 관계로 32기가로 교체하면서 녹화가 전혀 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였다. 메모리카드를 빼서 노트북에서 확인하지 않았다면 영상이 녹화가 안..

윈도우10 시스템 이미지 만들기 (복원하기) [내부링크]

윈도우 10 시스템 이미지 만들기 윈도우를 자신이 만들어놓은 이미지를 통해 그대로 복원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하드를 포맷하고 재설치한 후 기타 프로그램들을 설치하고 나서 시스템 이미지를 만들어 놓으면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