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f-help-mantra의 등록된 링크

 self-help-mantr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건입니다.

나의 생활패턴 [내부링크]

매일 매일 하루가 반복되는 시간 10여년간 나는 일만으로 나의 모든 시간과 기분을 채웠다 이제는 변화할 시간 나의 행복을 위해 나로 온전히 채워보려 한다. 독서 운동 취미 언어 여행 등 하나하나 채워 보려한다. 막상 하려고 하니 일단 굉장히 부지런해야 한다는 걸 깨달았다 지금도 나는 일을 많이 하고 있는 상태에서 다른 무언가를 해보려고 하니 시간이 굉장히 부족했다 따로 시간을 만들지 않으면 안되었다 일어나는 시간을 무조건 7시에 일어나 하루를 시작하지 않으면 시간에 쫓기는 아무것도 못하게 된다. 누가 보면 엄청 일찍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겠지만 일을 오전10시부터 24시까지 하기 떄문에 7시도 나에게 엄청난 부담감 있다. 자영업자의 현실이겠지만.. 예전에 일찍 일어나는 것이 굉장히 부담스러웠다 하..

#팔굽혀펴기-3.더 큰 자극주기 [내부링크]

어느정도 팔굽혀펴기에 익숙해지고 점점 자신감이 붙으면 횟수 또는 강도를 증가시킴으로써 가슴을 더더욱 발달시킬 수 있다. 아직은 1주차이기 때문에 크게 늘리 수 있지 않지만 미리 알아보고 공부해 봄으로써 팔굽혀펴기를 진행 할 수 있을 것이다. 점진적 중량 증가 원칙 이 원칙에 따르면, 체력을 높이려면 점진적으로 운동 부하를 증가시켜야 한다. 매일 같은 횟수의 팔굽혀펴기를 하는 대신, 매주 1-2회씩 횟수를 조금씩 늘려보자. 단 횟수에 집착한 나머지 자세가 무너지면 안된다! 횟수 대신 중량을 부과하여 더 큰 자극을 줄 수 있다. 운동 분할 하루에 한 번에 모든 팔굽혀펴기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하루에 100회의 팔굽혀펴기 목표가 있다면, 이것을 아침 50회와 저녁 50회로 나눠서 할 수 있습니다..

#팔굽혀펴기-2.주의해야 할 점 [내부링크]

팔굽혀펴기의 주의사항 팔굽혀펴기의 올바른 자세를 알아 보았다면 이제는 팔굽혀펴기의 주의사항을 알아보자! 팔굽혀 펴기의 올바른 자세도 중요하지만 주의사항만 하나씩 조심하고 고쳐나간다면 올바른 팔굽혀펴기를 할 수 있을 것이다! 1. 손목 팔꿈치 어깨등의 통증 발생 대흉근에 자극이 오지 않고 어깨나 삼두근에 자극이 와 잘못된 자세로 인해 통증이 발생한다. 일단 팔꿈치가 몸통과 너무 벌어지면 안된다. 팔이 몸통과 가깝게 유지를 해야 한다. 귀쪽과 어깨가 최대한 떨어뜨려야 한다. 팔이 벌어지는 자세 이 자세는 팔굽혀펴기를 많이 할 경우 자연스럽게 힘들어 벌어지는 경우도 있다 신경써서 벌어지지 않게 해야 한다. 팔이 제대로 모일 수 있도록 한다. 평균적으로 45도라고 하는데 기준을 45도로 잡고 자신의 흉곽의 크게..

#1주차-팔굽혀펴기(홈트) [내부링크]

1주차 - 팔굽혀펴기 (홈트레이닝) 나의 백숙같은 피부와 운동안한 몸매를 사진찍기 너무나도 창피했다. 진심 창피해서 블로그를 작성하면서 몇번을 이불킥을 했는지 모르겠다. 그래도 올린 것은 나의 변화된 모습을 관찰하기 위해 사진을 찍게 되었다. 지금이 운동하기 딱 일주일된 사진이다. 당연히 몸에 대한 변화 1도 없으며 운동하기에 나의 몸상태를 확인하는 사진을 증거로 남겨 놓은 것이다 (지금도 지우고 싶다.) 주마다 사진을 한장씩 찍어 나의 몸상태를 확인해 보려 한다. 여기서 일주일 하면서 크게 느낀 것이 있다. 처음 블로그를 쓰기전에 운동을 한다고 팔굽혀펴기를 내 마음대로 하였다. 한번에 30개씩 하던 나의 모습을 보고 아직은 나의 몸상태가 괜찮은 것인가 생각했다. 하지만! 블로그 글을 작성하면 올바른 팔..

#독서를 시작하며 [내부링크]

내가 계획했던 일중 가장 먼저한 계획은 운동이다. 포스팅도 운동이 먼저했다 그 다음이 독서이다. 난 사실 독서를 편식을 하는 편이다. 내가 아무래도 자영업자다 보니 항상 경영, 마케팅, 카페 관련 서적만 구매해서 읽었다 물론 3달에 1권 읽을까 말까한 정도? 하나씩 하나씩 다양한 독서를 시작하려고 한다. 독서를 함으로써 내 마음의 행복은 채워질까? 계획은 일주일에 한권이다 일년에 36권인가? 대략 30권정도의 책을 읽어보려고 한다. 소설, 자기계발서, 수필, 시등 그냥 보이는데로 읽어보려고 한다. 읽어보고 그에 대한 포스팅을 적어보려고 하는데 다른 포스팅을 보면 단순 요약해서 정보전달만 하는 글이 많았다. 그것보다 내가 정말 읽고 그에 대한 느낀 점과 깨달은 점을 같이 공유하여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과..

#팔굽혀펴기-1.올바른 자세 [내부링크]

홈트레이닝으로 먼저 푸시업을 알아보려 한다. 운동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올바른 자세이다. 자세가 바로 되지 않는다면 오히려 몸을 다치게 되거나 밸러스가 깨진 몸이 된다. 물론! 초보자는 자세 중량 횟수 보다 운동에 대한 재미와 성취감, 꾸준함 그리고 체력을 끌어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로 시작을 하려 한다. 어느정도 체력이 좋아지고, 규칙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다면 바로 헬스장으로 달려가야겠다! 참고자료 및 영상 대표적인 참고자료 (그외에도 많습니다.) 핏블리 https://youtu.be/fh4y5dGZX9c 쇠질연구소 https://youtu.be/f53QXqZFcWU master choi https://youtu.be/gGQhQ2xwB2M mercola.com 팔굽..

#일본어를 시작해보자 [내부링크]

인생에 있어서 외국어를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은 자유로운 삶을 사는 방법 중 하나이다. 전세계의 공통어인 영어를 공부하면 좋겠지만 나는 일본 애니를..좋아한다...오타쿠 까지는 아니지만 나이 30대 후반 지금도 애니를 좋아한다. 만화책과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나로써는 일본에 가서 오타쿠의 성지인 아키하바라 가서 놀고 싶다ㅋㅋㅋ 물론 아키하바라를 한번 간적있었다. 게임 및 애니, 피규어 등 내가 좋아하는 것이 많았지만 언어의 장벽에 막혀 제대로? 즐길 수가 없었다..ㅠㅡㅠ... 메이드카페도 가고 싶었지만... 부끄러운 아저씨는 못가겠다...ㅋㅋ 일본어를 시작해 보려고 한다. 지금 시작해도 늦지 않은 걸까? 내가 계속해서 공부 할 수 있을까? 걱정이 앞서지만 그래도 시작해보려고 한다. 내 인생의 행복을 채우기..

#운동을 시작하자! [내부링크]

나는 12년동안 운동을 하지 않았다. 오직 일만 하였고 나의 몸은 지칠대로 지쳐있었다. 나이가 40대를 바라보는 지금 내 몸 상태는 나빠져있었다. 아무리 많이 자도 피곤해 있었으며 배는 올챙이배에 팔다리는 얇아져 가고 있었다. 개구리 왕눈이 같은 몸매라고 해야 할까? 그래도 다행스러운 것은 술과 담배를 하지 않아서 체력은 많이 떨어질 수 있어도 몸이 좋지 않은 곳은 없다는 것이 다행스러운 점이다. 항상 피곤하니 긍정적인 생각보다는 부정적이고 항상 내 속에는 짜증이 있었다. '네가 이루고 이루고 싶은게 있거든 체력을 먼저 길러라' 나는 보지도 않은 미생에서 짤로 본 영상이었다. 맞는 말이다. 하고 싶은 일이나 끝까지 해야만 할일이 있다면 지치지 말고 완주 할 수 있는 체력을 길러야 한다. 놀고 싶어도 공부..

#계획을 세워보자 [내부링크]

20대부터 30대까지 생활패턴을 보면 오직 돈돈돈돈돈 + 집안 경제 부양이었다 일은 아침 9시부터 새벽 01:00까지 매일 일만 하였다. 아침에는 편의점에 가서 일을 하고 그뒤에는 나의 카페에 와서 일을 하며 하루를 마감하였다 인간관계, 여행, 독서, 취미, 운동, 가족과의 시간 등 모든 나의 행복과 일상은 배제하고 오직 가정의 부양만을 하였다. 이상하게 나에게는 책임감이 가중되어 있던 것 같았다. 아마도 내 생각에는 어릴때의 가정형편에 대한 결핍 때문이 아니었나 생각이 들었다. 이런 상태에서 과연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었을까 물질적인 행복은 채울 수 있어도 그것만으로 진정한 행복을 찾을 수 없다는 걸 누구나도 알고 있을 것이다. 나는 분명 머리로는 알고 있지만 정작 실행하지 못했을까. 그래서 시작하..

#자기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3년 기준 38살 돌싱남 카페 운영중에 있습니다. 지나온 삶을 생각해 보면 우울감, 자존감이 낮지만 자존심은 높고, 이기적이며, 소심한.. 이런 부정적인 삶을 살아온 것 같습니다. 이혼을 겪으면서 더더욱 제 마음과 생각은 부정적인 것으로 가득 차 있었으며 모든 것이 다 부질없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이런 삶을 변화하고 싶습니다.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변화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어떡해 변화를 해야 할까 고민을 했습니다. 부정적인 삶은 긍정적이고 행복한 삶으로 변화하려면 제 자신을 사랑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것을 꺠달았습니다. 저는 항상 수동적으로 삶을 살아왔습니다. 공부는 해야만 하니깐 하였으며, 남들의 기준과 시선에 맞춰 살아왔습니다. 지금도 제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