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plesuit의 등록된 링크

 simplesui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2건입니다.

[광화문 맛집]화목순대국 광화문1호점 [내부링크]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오늘 리뷰할 맛집은 화목순대국 광화문1호점 입니다. 교보문고 갔다가 출출해서 가게 된 맛집인데, 맵칼한 국물이 일품이었어요. 영업시간은 중간중간 만드는 시간이 있어서, 아래가 기본이더라고요. 아침, 점심, 저녁타임만 손님을 받는 것 같습니다. 오전 6:00~9:30, 오전 11:00~오후 2:00, 오후 6:00~오전 2:00 (주말휴무) 가시기 전에 영업시간은 다시 한번 확인해 보세요. 화목순대국 광화문1호점은 위치가 1번 출구랑 가깝더라고요. 저는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서 출발해서 일단 길을 건너 포시즌스 호텔 근처로 갑니다. 포시즌스 호텔을 지나쳐 오른쪽 골목으로 들어가는 데 저 갈림길에서 왼쪽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입구가 좌, 우 다 있는데, 입장은 좌측에서만 되더라고요. 화목..

[신당 맛집]가맥집인듯, 치떡집인듯, 발라닭 신당점 [내부링크]

이 후기는 #내돈내산입니다. 발라닭 신당점 발라닭 신당점 위치 오늘 리뷰할 곳은 충무아트홀 근처에 있는 발라닭 신당점입니다. 올해 겨울에 에쿠우스를 보러 갔다가, 근처 치맥집을 찾던 중 알게 된 곳 간판에 포커스를 했더니 한 겨울의 납량특집으로... 이 집은 치떡이 가능한 집이라 들어갔어요. 사진은 23년 1월에 찍어서 지금은 가격이 올랐을 수도... 가맥집을 떠올리는 메뉴구성이지만, 또 막상 가게의 시스템은 최신식을 달리고 있었습죠.. 노출형 구조와 원목 색을 살린 진열대로 레트로한 분위기가 보입니다. 어디 가맥집에 들어온 느낌이 나면서도, 안주는 깔끔하게 진열이 돼있습니다. 과자종류는 저기서 사서 올라가 먹을 수 있었어요. 사고 싶은 게 있다면 저 진열대에서 고르고, 카운터에서 메인메뉴를 주문하고 올..

[신촌 카페]건강한 느낌의 그릭요거트 카페 그릭데이 이대점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건강한 느낌이 가득한 그릭데이 이대점입니다. 그릭 요거트와 그리스식 커피를 파는 곳이에요 :) 신촌 메가박스에 약속이 있는데 일찍 도착해서 먼저 구경하고 있었어요. 화창한 날의 카페테라스 같은 분위기로 연출되어 있더라고요. 햇살이 따사로운 그리스를 모티프로 만들었나 봐요. 키오스크에 주문을 하면서 옆에 있는 올리브나무가 눈에 띄더라고요.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으로 밝은 분위기의 매장이 좋았습니다. 흐린 날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밝고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냈어요. 라탄으로 된 의자나, 선인장 같은 소품들이 있어서 그런가 봐요. 주말 아침에 방문해서 손님이 하나도 없었답니다. 여유롭게 그릭요거트와 커피를 시켜놓고 가게 이곳저곳을 찍어봤어요. 하얀색 톤에 밝은 조명이 인상적입니다. 이날 ..

[합정/피자 맛집]피자로 떠나는 여행 독타운피자 본점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곳은 합정에서 힙한 느낌의 피자집 독타운피자 본점입니다. 요즘 피자 맛집은 피맥가능 여부에서 알아볼 수 있다고 할 수 있죠. 피자 맛도, 맥주 맛도 잡았습니다. 독타운피자 본점은 합정역 6번 출구랑 가깝게 위치하고 있어요. 2층 올라가는 입구 앞에서 뉴욕 길거리 같은 그래피티가 눈에 띄네요. 앞에 그려진 벽화는 키치하면서도 또 귀여운 느낌이에요. 자세히 보면 90년대를 풍미했던 아이콘들이 곳곳에 눈에 띄네요. 마이클잭슨, 터미네이터, 닌자거북이 등등 저는 피자에 감자튀김, 맥주이렇게 시켜봤습니다. 피자는 하프앤하프로 슈퍼슈프림피자랑 불고기피자로 시켰던 것 같아요. 피자랑 맥주가 나왔습니다. 피자는 얇은 씬 도우에 토핑이 많이 있어서 짭조름한 맛이었어요. 맥주랑 잘 어울리더라고요. 불고기도 불..

[홍대/상수 술집]주종 다양한 분위기 좋은 술집 마트마타 [내부링크]

오늘은 와인, 맥주, 소주, 칵테일 주종이 다양한 술집을 소개해드릴게요. 홍대/상수역과 가깝게 위치한 마트마타입니다. 여러 오브제로 잘 꾸며져 있어서 분위기도 괜찮고, 가격대가 부담스럽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무엇보다 매니저분이 친절하셔서 기분 좋게 마실 수 있습니다 :) 마트마타 외관입니다. 가정집을 개조해서 운영하는 곳 같아서 처음에는 망설였는데, 입간판에 나온 가격과, 내부 분위기가 좋아 보여서 들어가게 됐어요. 마트마타의 첫인상은 빈 공간 없이 잘 꾸며져 있다는 것 벽 부분은 공연이나 영화 포스터로, 입구부터 여러 오브제가 있어서 좋았어요. 전체적인 조명도 좋았고요. 메뉴에서 주종 다양한 것 보이시나요? :) 여러 주종이 있고, 부담 없는 가격이랍니다. 안주메뉴도 구성이 다양한데, 간단한 메뉴가 많..

[오키나와 명소]일본 최대 규모 수족관 츄라우미 수족관 [내부링크]

일본 오키나와에 가면 꼭 들르면 좋을 장소인 츄라우미 수족관입니다. 돌고래쇼, 수족관 내부의 망치상어와 가오리만 봐도 의미가 있는 수족관이죠. 뚜벅이인 저는 세룰리안투어를 통해서 방문했습니다. 오키나와는 교통이 불편하기 때문에 남섬에서 북섬으로 오고 가려면 뚜벅이보다는 투어를 꼭 써야 해요. 보통 투어를 통해서 가게 되면 돌고래 쇼를 먼저 보고 내부를 구경하거나, 내부를 보고 돌고래쇼를 볼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집니다. 보통 돌고래쇼를 먼저 보지만, 그렇게 되면 다른 투어팀과 겹쳐서 내부를 못 봐서.... 전 내부를 먼저 구경하고, 점심을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돌고래 쇼는 1타임당 30분 정도 스토리가 있지만, 일본어를 몰라도 즐겁게 즐길 수 있어요. 사육사와 돌고래의 호흡이 생각보다 좋더라고요. 크리스..

[오키나와 스테이크]저렴하고 맛있는 얏빠리 스테이크 [내부링크]

https://goo.gl/maps/w7WJ29ZTqVL51fCJ6 Yappari Steak · 2 Chome-8-46 Matsuo, Naha, Okinawa 900-0014 일본 · 스테이크 전문점 www.google.com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오키나와의 얏빠리 스테이크입니다. 오키나와 여행 가서 란타나 호텔이라는 국제거리에 있는 호텔에 머물렀어요. 그곳과 아주 가까운 스테이크 전문점이에요. 오키나와는 미군기지가 있어서, 다른 일본지역에 비해서 양식이 많아요. 특히 미군 때문에 소고기 수요가 많아서 스테이크도 저렴하죠. 꼭 비싼 집은 아니더라도 양 많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답니다. 소스도 다양하고요. 저는 숙소에서 가까운 체인인 얏빠리 스테이크로 갔습니다. 식당 앞에 있는 키요스크에서 티..

[아산 명소]고택의 명맥을 이어나가는 외암민속마을 [내부링크]

작년 크리스마스 무렵에는 좀 특별한 장소를 가고 싶어서 외암민속마을을 선택했습니다. 어쩌다 보니 아산온천 쪽에 머물게 됐는데, 주변 명소에 바로 나오더라고요. 외암민속마을은 특별한 점이 아직도 주민들이 사시면서 명맥을 이어나간다는 점입니다. 보통 외암민속마을을 가면 자차로 많이 가시는 것 같은데, 저희는 버스를 타고 근처에서 걸어왔습니다. 버스 간격은 좀 긴 편이었지만, 그래도 버스정류장에서 20분 정도 거리 내에 있더라고요 :) 근처 초등학교에서 내려서 걸어와보니 금세 도착했어요. 터널을 지나고 도착한 아산외암마을 :) 다리 근처에 카페도 있어서, 안에 구경을 다 하고 가기 좋더라고요. 근처 사시는 주민분이 운영하시는 것 같았는데, 관광 마치고 쉬어가기 좋은 장소였습니다. 외암민속마을에 도착하니, 눈과..

[용산 맛집]쌀국수도, 샤브샤브도 모두 즐길 수 있는 미미옥 신용산점 [내부링크]

기차를 탈 때가 있으면 용산역을 자주 가는데, 아이파크 몰 안은 너무 붐비더라고요. 기차여행 전에 잠깐 들었던 맛집 미미옥 신용산점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단품으로 파는 쌀국수도, 세트로 먹을 수 있는 샤브샤브도 모두 괜찮은 집이에요 :) 미미옥 신용산점은 한옥을 개조해서 만든 식당입니다. 목조구조는 남기고, 겉 부분을 유리로 바꿔서 잘 보이게 만들어 놨어요. 번화가에서는 조금 떨어져 있어서 여유롭게 식사가 가능했어요. 이날 미미옥 신용산점에서는 하이볼 세트를 시켜서 먹었습니다. 샤브샤브에 하이볼 2잔이 나오는 구성이에요. 날씨가 추울때가서 계속 끓이면서 먹을 수 있는 샤브샤브가 더 먹고 싶더라고요. 샤브샤브용 냄비랑 재료가 같이 나왔습니다. 찍어먹는 소스나 양배추는 말씀드리면 더 가져다주시더라고요. 재료..

[홍대 카페]바쁜 일상에서 잠시 여유를주는 커피랩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홍대 산울림소극장과 가까운 카페 '커피랩'입니다. 가벼운 디저트류와 제대로 만든 커피, 그리고 잔잔하고 포근한 분위기가 일품이에요. 커피랩은 예전에 자주 가던 언어교환 카페 가는 길에 많이 봤었는데, 얼마 전에 토모토카레를 갔다가 들르게 되었어요. 카카오맵의 주변 카페찾기 기능을 통해서 알게 됐죠. 외관은 크리스마스 때 찍은 사진이라서 트리가 돋보이네요 :) 커피랩 내부는 미드센트리 풍의 가구들로 꾸며져 있고, 전체적으로 조명톤은 어두웠습니다. 내부가 어두워서 좀 더 진정되는 느낌이었어요. 천장에 있는 것은 에스프레소머신 바더라고요. 카운터 뒤편에 간단하게 원두, 에코백, 컵 등을 팔고 있었습니다. 커피빈의 종류도 다양했고, 대용량 제품도 있더라고요. 이 날은 저녁 늦게 방문을 해서..

[명동 맛집]추억의 샤브샤브 맛 정성본 명동2호점 [내부링크]

추운 겨울에는 따뜻한 냄비요리가 자꾸 떠올라서 간 샤브샤브집 입니다. 명동에 가면 보통 훠궈집이 많지만, 이날은 좀 담백한 샤브샤브가 먹고 싶었어요. 한참 샤브 칼국수 집을 자주 갔었는데, 이 날은 정성본 명동2호점을 갔습니다. 정성본 명동2호점은 좀 골목 쪽에 있어서 지도 앱을 잘 보고 가세요. 현재위치가 근처일 때 2층에 저 간판이 보이신다면 도착하신 겁니다 :) 정성본 명동2호점에 도착해서 저희는 스페셜 등심과 스페셜 해물을 시켰습니다. 두 메뉴를 시키면 각 육수가 담겨서 나와요.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익는데 오래 걸리는 채소부터 넣어줍니다. 정성본 명동2호점에서는 채소 같은 재료들은 정량으로 나와요. 샤브샤브는 여러 종류의 채소를 양껏 먹을 수 있어서 좋죠. 채소, 해물, 등심 외에도 국수와 죽도..

[상암/DMC 맛집]오늘 고생한 나를 위한 돈까스 옥자회관 [내부링크]

직장인이 많은 상암동에서 혼밥 하기 좋은 식당인 옥자회관을 소개합니다 :) 바 형태의 테이블로 되어있어서 퇴근 후에 들르기 좋아요. 또 위치도 공항철도 가는 길에 있고요. 주요 메뉴에 집중해서 만드는 옥자회관, 돈까스와 하이볼이 눈에 띄네요. 이날은 옥자회관에서 등심 + 안심 매실 하이볼을 주문했답니다. 자리는 바 형태로 돼있고, 가장자리에 가방 놓는 곳이 있더라고요. 퇴근 후에 가벼운 마음으로 식사와 술 한잔 하기에 좋아 보입니다. 주방에서 음식 만드는 게 바로 보여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답니다 :) 기다리면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고요. 자리에는 돈까스를 맛있게 즐기는 방법이 적혀있어요. 그 앞에 소스통이 놓여 있고요. 사진 찍을 때는 아직 실내 마스크 의무기간이라서 마스크에 대한 안내문도 있네요. 옥자..

[알리익스프레스 쇼핑후기]꽁돈대첩 때 구매한 UV 칫솔 살균기 [내부링크]

본 후기는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 오늘은 짤막하게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산 UV 칫솔 살균기 리뷰입니다. 평소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소형가전이나 핸드폰 액세서리 종류를 많이 사고 있어요. 요즘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한국에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어서, 지하철에서도 광고를 많이 하죠. 요즘 미는 게 꽁돈대첩이라고 한국에서 비싸게 파는 품목을 싸게 파는 그런 행사입니다. 여러 제품 중에서 그나마 덜 경쟁률이 높았던 UV 칫솔 살균기를 샀어요. 꽁똔대첩 당시의 가격은 8천원대였는데, 지금을 원래 가격으로 올랐네요 :);;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2657789907.html?gatewayAdapt=glo2kor 18038.0₩ 45% OFF|UV 칫솔 살균기, 빠른 건조,..

[연남동 맛집]트렌디한 말레이식당을 가보고 싶다면 아각아각 [내부링크]

요즘 트렌디한 음식점들은 연남동에 많이 자리를 잡는 듯합니다. 홍대입구라는 젊은이들의 지역과 가까우면서도 주택가의 조용함을 동시에 가지고 있거든요. 트렌디한 것을 좋아하지만, 붐비지 않는 것을 선호하는 손님들이 찾기 최적의 입지죠. 그곳에서 알게 된 말레이시아음식점 아각아각을 소개해드립니다. 아각아각의 외부는 트렌디한 음식점이라는 느낌이 들었어요. 야시장을 연상시키는 네온사인, 숲이 울창한 쿠알라룸푸르를 형상화한 듯한 식물들, 그리고 노출콘크리트로 완성되는 동남아시아 길거리 느낌 아각아각의 사태다깅입니다. 소고기 꼬치인데요, 적당한 불에서 구워져서 육즙 가득한 꼬치 맛. 맛있지만 작은 크기에는 조금 아쉬운 느낌이 드네요. 락사는 오른쪽에 보이는 그릇의 면요리, 나시고랭 크랍은 볶음밥에 씹어 먹을 수 있는..

[홍대 맛집]고기도 찌개도 모두 일품인 도마 홍대본점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도마 홍대본점입니다.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우설을 먹을 수 있고, 마약된장찌개로도 유명한 가게예요. 인사동점은 솥밥을 위주로 한 정식집이라면, 도마 홍대본점은 숯불갈비에 충실합니다. 이 날은 독일에서 온 친구랑 갔어서, 스페셜 모둠을 시켰어요. 밑반찬과 뭉티기가 먼저 나옵니다. 고기를 먹기 전에 어느 정도 준비단계에 들어갑니다. 도마 홍대본점에서는 허브솔트와 와사비를 고기에 같이 먹을 수 있어요. 저 허브솔트가 특히 맛있어서, 별도로 팔기도 합니다. 도마 홍대본점에서 우설은 별도 메뉴로도, 스페셜 모둠에도 나옵니다. 일단 여러 종류의 고기를 먹게 해주고 싶어서 스페셜 모둠으로 시켰어요. 소 혀가 수입산은 먹을 수 없다고 하더라고요. 숯불로 구워서 고기가 너무 맛있었어요. 워킹홀리데..

[신촌 맛집]2배크기 라멘에 도전하고 싶다면 야마노 라멘 [내부링크]

대학가가 밀집한 신촌에는 가성비 맛집을 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야마노 라멘입니다. 꼬숑돈가스가 있는 골목에 있는 라멘집입니다. 야마노 라멘은 걷고 싶은 거리 쪽에 있습니다. 형제갈비 건물 옆 골목에 저렇게 단품 메뉴로 저렴한 식당이 계속 생기더라고요. 같은 회사에서 내는 느낌인데, 고물가에 고마운 가게들이에요. 야마노 라멘은 돈코츠 라멘에 특화된 가게예요. 야마노 라멘의 전경은 심플합니다. 안에는 바처럼 앉아서 바로 먹고 나가는 일본라멘집 구조예요. 야마노 라멘의 메뉴는 두 가지 기본 라멘인 돈코츠 라멘과, 2배 사이즈인 트루 돈코츠 라멘입니다. 저는 2배 사이즈인 트루 돈코츠 라멘을 먹었습니다. 정말 양이 많더라고요. 야마노 라멘은 주방이 바로 앞이라서 믿고 먹을 수 있겠더라고..

[연희동 중식당]딤섬이 맛있는 이화원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연희동 사러가 마트 근처에 있는 중식당 이화원이에요. 연남동부터 저 골목 따라서 중국 음식점들이 쭉 늘어져 있답니다. 그 중에서 유명한 곳 중 하나입니다. 가격대가 조금 있지만 조용한 룸에서 먹고 싶으시다면 추천하는 곳입니다. 이화원 전경입니다. 겨울로 넘어가는 시점이라서 굴짬뽕이나 딤섬을 주 메뉴로 밀고 있네요. 여름에는 비취냉면을 걸어 놓는 것 같더라고요. 이화원 내부는 난초와, 편안한 전등, 고풍스러운 가구로 꾸며져 있어요. 이전에도 가족식사하러 왔는데 룸에서 조용히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이 데리고 와서도 이것저것 주의를 끌 수도 있고요. 중국에서 직접 들여온 듯한 가구들이 눈에 띕니다. 고풍스러운 가구들을 구경하면서 자리안내를 기다리는 것도 나쁘지 않네요. 이 날은 ..

[망원동 카페]트렌디한 저가형 카페 우지커피 망원한강공원점 [내부링크]

우지커피 망원한강공원점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우지커피 망원한강공원점입니다. 한강공원 망원지구 들어가기 바로 전 골목이라서 저가형 커피가 경합을 벌이고 있는 곳이에요. 메가커피, 컴포즈, 이디야, 그리고 오늘 소개해드릴 우지커피까지... 우지커피 망원한강공원점은 타 저가형 커피와 다르게 인테리어로 승부를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노란색과 검정톤으로 통일된 컴포즈와 메가커피와 다르게 검정과 카키색으로 꾸며진 우지커피 망원한강공원점 입구에서 눈을 끌길래 커피 한잔 하고 가기로 했어요. 우지커피 망원한강공원점도 다른 커피점과 같이 아메리카노 1500원이네요. 사실 이익을 가져다 주는 메뉴는 다른 메뉴이기에... 아메리카노 가격은 비슷한 듯합니다. 커피 맛은 메가나 컴포즈에 비해서 산미가 더 있더라고요. 다른 메뉴는..

[춘천 명소]에티오피아 커피를 춘천에서 이디오피아집 [내부링크]

오랜만에 블로그로 돌아왔습니다. 일도 바쁘고 애드센스 승인이 늦어져서 잠시 손을 놓고, 멈춘 곳에서 다시 시작하려고 해요 :)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이디오피아집 입니다. 춘천에는 에티오피아 한국전 참전기념관이 있는데, 그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어요. 이 카페도 유엔군 참전을 시켜준 에티오피아 황제가 주신 커피로 시작했다고 합니다. 2대째 이어서 1968년부터 계속 같은 자리에서 명맥을 이어나가고 있다고 해요. 황제가 하사한 커피로부터 시작된 원두커피문화 멋있지 않나요? 위엄 있는 사자로 장식된 정문으로 카페에 입장했습니다. 바로 공지천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멋진 풍경이 밖에 보입니다. 가을 ~ 겨울에 오후에 오시면 이런 멋진 풍경도 같이 하실 수 있어요. 이디오피아집 여기저기에서 역사의 흔적을 엿볼 수 있..

[춘천 맛집]의암호 맛집 인어의 집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춘천의 '인어의 집'입니다. 상호명에 인어가 들어가서 해산물 맛집일 것 같지만, 닭갈비를 전문으로 파는 곳이에요. 춘천에 자전거를 타고 당일치기 여행을 하면서 간 맛집이랍니다. 옆에 북한강이 흐르고 있어서 경치도 좋고, 맛도 있어요. 춘천 명동의 맛집에 뒤지지 않는 맛이랍니다. 저희는 이 날 막국수와 닭갈비를 먹었습니다. 배고파서 막국수를 먼저 먹었어요. 간이 너무 세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 닭갈비는 인원에 맞춰서 2인분을 시켰어요. 닭고기가 신선하니 맛있더라고요. 마지막으로 볶음밥도 볶아 먹었답니다. 닭갈비는 양이 푸짐해서 남지 둘이 먹어도 충분했답니다. 물이 흐르는 경치를 보면서 먹으니 맛은 더 좋았고요 :) 식당에서 계속 뒤집어주셔서 타지 않고 좋았어요. 인어의 집은 신연교 ..

[상수역 맛집]육회먹은연어 홍대점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육회먹은연어 홍대점입니다. 지인의 소개를 받아서 모임 사람들과 같이 가게 됐어요 :) 고기와 생선 모두 먹고 싶을 때 가면 좋은 집이에요. 육회먹은연어 홍대점은 상수역과 홍대 사이에 있어요. 육회먹은연어 홍대점이 있는 골목을 육연길이라고 부르는데, 이런 메뉴 구성으로 팔게 된 곳의 시점이라서 그렇게 부른다네요. 처음 시키는 모둠 사진입니다 :) 육회, 육사시미, 연어 사시미, 회, 아귀 간 등등 다채로운 구성에 마음에 들었습니다. 집에서 이런 구성으로 해 먹기 정말 어렵죠. 외식하는 보람을 느낍니다. 이 집에서는 한라산이랑 레몬 토닉워터 다 있어서 한라 토닉 해먹기 좋더라고요:) 레몬 시키면 반 개 정도 주시는 것 같아요. 두 번째는 많이 배불러져서 좀 더 작은 거로 시켰던 것 같아..

[이태원 해외식재료]이국적인 식재료가 가득 포린푸드마트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이태원의 포린푸드마트입니다. 이태원역 3번 출구에 가까운 곳이에요. 주변 환경이 다른 데에 비해서 어둑하긴 하지만, 들어가면 못 보던 식재료에 눈이 휘둥그레 해집니다. 베트남 커피에 빠졌을 때 베트남 연유 찾다가 알게 된 곳이에요. 포린푸드마트의 안에 들어가면 여러 식재료가 많답니다. 가격표시가 중간중간 빠진 것들도 있는데, 그런 건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아요. 포린푸드마트는 정찰제이긴 하지만, 어떤 건 흥정하시는 느낌도 있어 보여요. 오늘 전 사무실에서 먹을 간식 종류를 찾다가, 부쩍 추워진 날씨에 음료 종류를 찾았답니다. 차이 티가 먹고 싶어서 보니 품절... 비슷한 밀크티라도 사기로 결정했어요. 포린푸드마트의 선반 사진을 보면 알다시피 한국 슈퍼에 없는 게 많아요. 근처에 오셔서..

[이태원 아이리쉬펍]루트66의 새로운 시작 더크랙하우스 [내부링크]

즐겨 찾던 펍인 루트 66가 여름이 지나고 나서 상호와 인테리어를 바꿨더라고요. 더크랙하우스로 새롭게 시작하는 루트 66을 방문했습니다. 외관으로 바뀐 것은 간판의 상호명정도 눈에 띕니다. 마치 틀린 그림 찾기를 하는 것 같죠...? 이전 루트66도 미국의 유명한 국도명이었는데, 아이리쉬 펍으로 바꾸면서 Craic을 중간에 넣었네요. Craic은 찾아보니 가벼운 잡답, 좋은 시간 등을 나타내는 단어더라고요. 영단어 중에서 아일랜드에서 많이 쓰는 단어같았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옆에도 간판이 새로 생겼네요. 예전에는 곳곳에 미국과 관련된 오브제로 꾸며져 있었는데, 이제는 아이리쉬 펍의 느낌이 물씬 납니다. 초록색이나, 원목 그리고 기네스가 눈에 뜨여요. 아이리쉬 펍으로 바뀌면서 풋볼 관련 오브제도 ..

[DMC 아침식사]퀴즈노스서브 상암MBC점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퀴즈노스서브 상암MBC점 입니다. 퀴즈노스서브는 서브웨이보다 매장은 적지만 아침메뉴는 서브웨이보다 알찬 것 같아요 :) 상암 MBC에는 맥도날드 옆에 있어서 돌아가면서 먹곤 해요. 퀴즈노스서브 상암MBC점의 외부 모습입니다. 빨간색으로 존재감을 드러내는 퀴즈노스입니다. 퀴즈노스는 서브웨이보다 아침 샌드위치는 작긴 하지만, 수프나 샐러드를 선택할 수 있어요. 샐러드랑 같이 먹으면 채소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퀴즈노스서브 상암MBC점에서 아침을 먹기 위해 들어왔습니다. 전체적으로 매장 색깔도 주황색으로 맞춰져 있네요. 퀴즈노스서브 상암MBC점에 자리를 잡고 시키러 가볼까요 :) 10시까지 아침메뉴를 고를 수 있어서, 한가한 편이네요. 서브웨이와 다르게 퀴즈노스는 샌드위치..

[여의도 IFC몰]쉬어가기 좋은 타이거슈가 여의도IFC몰점 [내부링크]

티스토리 오류 후에 오랜만에 돌아왔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타이거슈가 여의도IFC몰점입니다. IFC몰 내의 물가가 비싸서 부담스럽다면 이용하기 괜찮은 곳이에요. 타이거슈가 여의도IFC몰점 외관입니다. 크로플세트 행사를 보고서 들어가게 됐어요. 세트는 아메리카노랑 홍차 중에 선택이 가능하더라고요. 타이거슈가 여의도IFC몰점 안에 들어가면 호랑이가 반겨줍니다. 홍대에 1호점이 생겼을 때 호랑이 인형 앞에서 사람들이 사진 많이 찍었는데 이제는 어느 지점에 가도 많네요 :) 타이거슈가 여의도IFC몰점에서 시킨 크로플 세트입니다. 저는 크림치즈 크로플과 홍차로 시켰어요. 아메리카노를 마시기에는 저녁이라서 홍차로 마셨답니다. 실패하기 어려운 조합이라 잘 먹었어요 :) IFC몰 안에 사람들이 많고, 저렴한 카페..

[IFC MALL 여의도]아늑한 인테리어 소품점, ZARA HOME IFC몰점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ZARA HOME IFC몰점 입니다. 마시모두띠처럼 인디텍스 그룹의 계열사 중 하나예요. 이케아가 가구에 집중한다면 자라홈은 가구와 어울리는 소품에 집중합니다. ZARA HOME IFC몰점 디스플레이에서 볼 수 있듯이, 그릇은 유리, 금속 재질을 이용한 것들이 많아요. 전체적으로 트렌디 한 느낌의 소품이 많습니다. 침구류는 리넨과 같은 재질의 특성을 잘 활용했어요. 전반적으로 담요나, 커버는 깔끔하게, 시트 종류는 아늑한 느낌을 주는 패턴으로 장식했습니다. 매장에 들어서면, 각 방에 쓰는 제품들로 구역 구분이 돼있어요. 지금 보시는 부분은 욕실에서 쓸 수 있는 제품들입니다. 자라의 향수 컬렉션처럼 각 향의 개성이 뚜렷한 편이에요. ZARA HOME IFC몰점에서 맡은 향 중에서 가장..

[IFC MALL 여의도]자라의 자매브랜드 마시모두띠 아이에프씨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하려는 곳은 마시모두띠 아이에프씨몰 매장입니다. 마시모두띠는 자라로 유명한 인디텍스의 브랜드 중 하나죠. 너무 비싸지 않으면서도 고급진 감성의 옷이 나오는 곳이라 애용하고 있어요. 셔츠나 가죽제품이 잘 나와서 여름과 겨울에 큰 폭으로 세일을 하면 먼저 보고는 합니다. 이 날은 아이에프씨몰에 방문했어요. 옆에 더 현대가 생기면서 아이에프씨몰도 입구쪽이나 대대적으로 리뉴얼됐네요 :) 경쟁으로 인해서 소비자의 즐거움이 늘어나네요. 마시모두띠 아이에프씨몰 쇼윈도 입니다. 인디텍스 계열에서 요즘 각 브랜드별로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하나 봐요. 자라도 유명 디자이너랑 콜라보해서 파는 것 같은데, 물가가 많이 올라서 그런지 자라가 더 비싸게 느껴지네요. 다행히 더 고가였던 마시모두띠는 비슷한 가..

[더 현대서울]COS의 자매브랜드 아르켓 더현대서울점 [내부링크]

오늘은 아르켓 더현대서울점을 소개하려 합니다. 아르켓은 한국에 작년에 들어왔는데, COS의 자매 브랜드예요. HM, COS, ARKET 이렇게 세 브랜드가 같은 그룹에 속해있죠. 예전보다 COS가 더 화려해지고, ARKET이 예전 COS에서 파는 미니멀하고 실용적인 아이템이 많이 파는 것 같아요. 아르켓은 더현대서울이랑, 가로수길 두 곳에 점포가 있어요. 저는 아르켓 더현대서울점이 가까워서 자주가는 편입니다. 아르켓 더현대서울점 쇼윈도입니다. 남녀노소 모두가 입는 옷을 파는 곳이에요. 아르켓 더현대서울점은 입구 쪽에 카페도 같이 붙어있어요 :) 아르켓 더현대서울점을 구경하면서 찍은 사진들입니다. 속옷 패키지에서 간결한 이미지를 추구하는 브랜드의 이미지가 보이시나요? :) 아르켓 더현대서울점은 지금 세일 ..

[상암동 맛집]깔끔한 맛, 상암동멸치국수 [내부링크]

제 후기는 내 돈 내산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상암동멸치국수 입니다. 국수, 보쌈, 수제만두로 유명한 곳이에요 :) 깔끔한 맛과 속이 부담스럽지 않은 메뉴 조합으로 애용한답니다. 상암동멸치국수의 메뉴판을 보시면 정식, 만두, 국수가 주 메뉴예요. 직장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집이어서 메뉴 구성을 1인 손님에 맞추신 것 같아요. 저희 둘은 정식 비빔 보쌈, 잔치 보쌈 세트를 시키고 김치만두를 시켰습니다. 상암동멸치국수에서 세트를 시키면 강된장 보리밥을 조금 주세요. 김치랑 된장 모두 수제로 만드시는 것 같더라고요 :) 상암동멸치국수에서 먹은 만두 김치랑 만두소를 직접 만드시는 것으로 아는데, 자극적이지 않고 맛있어요 :) 상암동멸치국수에서 시킨 비빔보쌈 세트입니다. 보쌈과 비빔국수를 같이 먹어도 맛있고,..

[상암 맥도날드]맥도날드 서울상암DMC점 [내부링크]

주말에 맥도날드에서 맥모닝을 먹으며 독서하는 것이 새로운 주말 루틴이 됐습니다 :) 맥도날드 서울상암DMC점이 가까워서 자주 가고 있어요. 맥도날드 서울상암DMC점은 좌석도 패밀리 레스토랑처럼 돼있어서 책 읽기 좋은 환경이에요.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또 등장한 맥도날드 앱 맥도날드 서울상암DMC점에서 맥모닝을 먹을 때 무료 커피를 받을 수 있어서 자주 애용합니다. 앱 화면 중간에 마이보이스라는 간단한 설문조사를 하면, 무료 커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맥도날드 앱에서 마이보이스를 클릭하면 10개 정도 항목의 간단한 설문조사를 하면 됩니다. 그냥 선택만 하면되고, 예 아니오로만 구성돼있어서 1분도 안 걸려요! 설문조사를 마치면 쿠폰 받기를 누르면 내 쿠폰함에 들어온답니다. 가끔 쿠폰이 바로 안 들어올 수 있..

[홍대 카페]반미세트가 맛있는 엔제리너스 L7홍대점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곳은 엔제리너스 L7홍대점입니다. 커피 원두 교체, 반미 세트 생기고 나서부터 전성기를 누리는 체인인 것 같아요. 특히 엔제리너스 L7홍대점은 호텔 안에 있어서 특별한 분위기 신경 쓴 인테리어가 눈에 띕니다 :) 엔제리너스 L7홍대점 올라가는 길에 여기저기 식물이 눈에 띄네요. 톤다운된 핑크로 통일된 분위기가 좋습니다. 엔제리너스 L7홍대점 안에 굿즈 파는 곳이에요. 다른 엔제리너스와 다르게 음식도 파네요 :) 엔제리너스 L7홍대점 안에 눈이 즐거운 곳들이 많습니다. 역시 호텔 안에 있는 지점이라 그런지 신경 쓴 티가나요. 엔제리너스 L7홍대점에서 자리 잡은 곳 옆에 책장이에요. 차분한 분위기의 오브제가 눈에 띕니다. 엔제리너스 L7홍대점에서 불고기 반미 세트를 시켜서 먹었어요. 네고왕 때 ..

[남양주 맛집]미나리 향이 가득한 돌미나리집 [내부링크]

오늘 소개하려는 곳은 남양주 물의 정원과 가까운 돌미나리집 입니다. 이름과 같이 미나리로 된 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에요 :) 주변에 물의 정원과 자전거길이 잘 돼있어서, 자전거 타시는 분들의 명소입니다. 돌미나리집 근처에는 양평 두물머리와, 물의 정원이 가깝습니다. 보통 운길산역에서 내려서 돌미나리집에서 먼저 점심을 먹곤 해요. 돌미나리집은 자전거 길과 가깝고, 자전거 세우는 곳이 잘 갖춰져 있어요. 보통 사람이 많은 편이니 12시보다 조금 일찍오면 바로 먹기 좋답니다. 돌미나리집은 좌석이 야외 좌석이 많아서 날 좋을 때 오면 극락이랍니다. 몸과 마음이 맑아지는 느낌..! 돌미나리집의 대표 메뉴는 국수들과 미나리전 대부분의 메뉴가 비싸지 않고, 저렴한 편이에요. 메뉴를 가게 안에서 시키고, 테이블 번..

[동묘 햄버거]퇴근 후 맥도날드 동묘점 [내부링크]

퇴근 후 맥도날드 동묘점을 들렀습니다. 보통 집 근처의 맥도날드를 가는데 이날은 우편 부치고 퇴근하는 날이어서 들렀어요 :) 맥도날드 동묘점에서 뭘 먹을지 맥도날드 앱을 보다가 이번에 나온 신제품인 맥크리스피 클래식 버거에 도전합니다 :) 치킨 패티가 새로운 버거 같은데, 행사도 하네요 평소에 맥도날드를 자주 가서 맥도날드에 갈 때면 항상 행사 쿠폰을 살펴봅니다. 맥도날드 동묘점에서도 맥 크리스피 클래식 버거 세트를 살 때 이용했어요. 포인트 적립과 할인혜택 때문이죠 맥도날드 동묘점은 노란색 인테리어가 특징인 매장이었어요. 맥도날드는 점별로 좌석 배치가 조금씩 다르더라고요. 맥도날드 동묘점에서 맥크리스피 클래식 세트를 시켜서 받은 사진입니다. 사이드는 코올슬로로 바꿨어요 :) 맥도날드 동묘점에서 받은 인..

[을지로 3가 맛집]마제소바가 맛있는 부타이 제2막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을지로 3가 역과 가까운 마제 소바집 부타이 제2막입니다. 부타이 제1막은 강남쪽에 있네요 :) 마제 소바와 후토 마끼가 맛있는 집입니다. 마제 소바는 일본식 비빔면이고, 후토마키는 밥 대신 소바가 들어간 김말이라고 보시면 돼요. 부타이 제2막은 주변이 직장이 많아서 그런가 웨이팅이 길어요. 점심시간 조금 전에 갔는데도 20분 정도 기다렸습니다. 부타이 제2막에서 저는 안 매운맛에 차슈를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마제 소바가 탄탄면 베이스라서 이미 매콤하거든요. 매운맛은 좀 캡사이신 소스가 들어간 맛이었어서 전 일반 맛을 선호해요. 부타이 제2막에서 먹은 후토마끼 사진입니다. 여타 마끼들과 다르게 소바로 속이 차있네요 :) 계란, 연어, 새우초밥이 들어있어서 신선한 맛이었어요. 을지로 ..

[예술의 전당 카페]카페모차르트502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예술의 전당 안에 위치한 카페모차르트502 입니다. 음악 분수 옆에 있어서 좌석만 잘 잡으면 음악분수 쇼도 보면서 저녁 먹기 좋은 곳이에요. 카페모차르트502는 예술의 전당 IBK챔버홀 옆에 있어요. 이날은 문화가 있는 날 관람 전 막간을 이용해서 방문했답니다. 카페모차르트502 입구에서 인원수를 말하고 자리를 안내받았습니다. 이번에 앉게 된 자리는 음악분수가 바로 보이는 자리여서 정각에 나오는 음악분수쇼도 봤어요 :) 투란도트 공주는 잠 못 이루고가 나오더라고요 :) 카페모차르트502 카운터에 있는 쿠키가 귀여워서 찍어봤어요. 수박모양이 좀 특이하네요 ㅎㅎ 카페모차르트502 메뉴판입니다. 공연 전에 간단히 맥주와 소시지를 시켜먹기로 결정했어요 :) 카페모차르트502에서 맥주와 모둠..

[신사동 카페]초록과 흰색이 조화로운 식물학 [내부링크]

오늘은 신사역에서 가까운 카페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번잡한 도시에서 쉼터 같은 카페 식물학이에요. 전체적인 매장 분위기는 흰색과 원목, 식물과의 조화로움입니다. 식물학 외관부터 하얀색 편안한 분위기가 펼쳐지네요. 식물학에서 저는 아인슈페너를 마셨는데, 크림이 정말 밀도 있더라고요. 잘못하면 달기만 한 커피가 될 수 있는데, 오래간만에 제대로 만드는 곳을 찾았어요. 식물학에서는 이야기를 나누면서 매장의 이곳저곳을 살폈습니다. 매장명이 식물학이라서 그런지 학술적 자료도 위트 있게 전시해놨네요. 식물학 매장 배경음악이 나오는 스피커, 그 옆에 자리 잡은 식물표본이 감각적입니다. 식물학의 전체적인 가구가 원목, 철제로 통일되어 있어서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줘요. 마치 온실 속에 들어온 느낌이 듭니다. 식물학 ..

[신사동 가로수길]감성타코앤그릴 신사점 [내부링크]

오늘 리뷰하는 장소는 감성타코앤그릴 신사점 입니다 :) 멕시코 요리를 잘 아시는 분도, 잘 모르시는 분도 즐기기 좋은 장소예요. 평일 점심에 감성타코앤그릴 신사점로 향했습니다. 가로수길과 가깝게 위치하고 있더라고요. 감성타코앤그릴 신사점은 런치메뉴가 있고, 브레이크 타임은 16시-17시예요. 다른 주변식당에 비해서 브레이크 타임이 늦어서 좋은 것 같아요 :) 늦은 점심을 먹을 때는 다급하게 먹을 때도 많거든요. 감성타코앤그릴 신사점의 감성을 채워주는 네온사인입니다. 전체적으로 매장 분위기가 따스한 벽난로가 있는 방 같은 느낌이에요. 감성타코앤그릴 신사점에서는 파히타, 타코, 샐러드에 과카몰리를 추가해서 먹었어요. 먼저 타코 사진인데, 음료랑 즐기기 좋았어요 :) 저희는 트리플 미트 파히타를 시켰는데, 남..

[홍대 맛집]간단히 피맥하기 좋은 몬스터피자 동교동점 [내부링크]

오늘은 경의선 숲길에 위치한 피자집 몬스터피자 동교동점을 소개합니다. 본점은 홍대 주점 많은 골목에 있는데, 본점과 맛은 그대로 이면서도 좀 더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게 장점이에요. 몬스터피자 동교동점은 경의선 숲길 근처에 있어서 피자 먹고 근처에서 산책해도 좋더라고요. 느긋한 퇴근길에 피자와 맥주를 즐기러 향했습니다. 몬스터피자 동교동점 전경이에요. 6시 30분경 정도인데도 사람이 많네요. 요즘같이 날씨 좋을 때에는 바깥 자리가 경의선 숲길의 분위기를 느끼기 좋은 것 같아요. 몬스터피자 동교동점 내부인데, 안에도 앉을자리는 여러 개 있습니다. 간단하게 먹고가는 좌석이 많아요. 몬스터피자 동교동점 메뉴판의 구성은 심플합니다. 피자와 맥주, 피자는 치즈, 페퍼로니, 스파이시 걸스 세 가지인데, 짭조름해서..

[홍대 분식]홍대조폭떡볶이 홍대2호점 [내부링크]

제 후기는 내 돈 내산입니다. 요즘 퇴근 후 부쩍 배고파서 홍대에서 자주 저녁을 먹게 되네요. 만원 아래로 간단히 저녁 해결은 분식입니다 :) 8월에 리뉴얼한 홍대조폭떡볶이 홍대2호점을 소개할게요. 홍대조폭떡볶이 홍대2호점은 9번 출구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어요. 저녁에 퇴근 후에 떡볶이 혼자서 먹기에 딱인 장소입니다 :) 홍대조폭떡볶이 홍대2호점이 이번 8월에 리뉴얼을 했더라고요. 가장 크게 바뀐 점은 주문을 키오스크에서 받는 방식으로 바꾼 것 이전에는 밖에 카운터에서 주문하고 음식 받고 좀 분주해 보여서 이 부분은 잘 고쳐진 것 같아요. 주문받으시는 분이 음식도 만들고, 퍼주시고 그러셨거든요. 음식만 해서 준비만 해주시면 되니까, 혼선이 없어져서 좋아 보였어요. 그리고 키오스크를 하면서 번호로 불러주셔..

[홍대 브런치]미국식 브런치로 유명한 트래블메이커 [내부링크]

제 후기는 내 돈 내산입니다. 오늘은 미국식 브런치로 유명한 가게 트래블메이커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주말 오전에 보람찬 아침을 시작하기에 딱 좋은 장소예요 :) 푸짐한 브런치와 리필되는 커피가 눈을 뜨게 해주거든요. 트래블메이커는 홍대입구 3번 출구 경의선 숲길에 있어요. 2층인데 입구부터 미국 분위기 물씬 나죠? 트래블메이커 입구에는 메뉴와 표지판이 있습니다. 예전과 달라진 점은 웨이팅이 생겼다는 것..! 11시 좀 전에 가시는 것을 추천해요. 어느 순간부터 줄 서더라고요. 트래블메이커 대표 메뉴인 콤보 메뉴들입니다. 물가가 많이 올라서 그런지 저 정도 양이면 나쁘지 않은 가격이에요. 여기서 몇 년간 먹은 브런치를 생각하면서 올 1월에 간 아이 홉에서 30달러 정도 냈었나...? 지금 환율이면 미국은..

[상암 헬스장 추천]4년 째 꾸준히 다니는 고투 상암점 [내부링크]

제 후기는 내 돈 내산입니다. 2019년부터 4년 가까이 다니는 고투 상암점에 대해서 포스팅하려 합니다. 저는 집이랑 가까워서 다니고 있는데, 보통 상암에 직장이 있는 분들은 많이 다니시는 거 같아요. 4년간 다니면서 느껴본 장점과 최근 달라진 점에 대해서 요목조목 이야기해볼게요. 고투 상암점은 파크엠 10층에 위치해서 일단 상암 직장 많은 곳이랑 가까운 편입니다. 평일은 06시 - 22시, 주말은 10시 19시까지 하더라고요. 10월부터는 대형마트 휴무일처럼 2,4째 일요일에 쉰다고 문자 왔더라고요. 고투 상암점 입장은 모바일 회원증 입구에서 찍고 수건과 운동복 왼쪽에서 가져가면 돼요. 이전에는 수건은 직원분이 직접 주셨는데, 직접 가져가니 사람 많이 올 때는 이게 좋아요. 고투 상암점 가격대는 상암에..

[홍대 스테이크]가성비 괜찮은 스테이크 집, 스테이크어스 홍대점 [내부링크]

제 리뷰는 내 돈 내산입니다. 요즘 직장에서 돌아오는 방향을 바꿔서 홍대입구에서 환승해서 들어와요. 지하철 1번출구에서 내릴 때 항상 눈에 띄는 스테이크어스 홍대점... 1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바로 옆이라서 눈에 띄는 곳인데 이날은 배고파서 고독한 미식가 모드가 됐습니다. 캐주얼한 느낌이 강해서 혼자서 와서 식사하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매장에 들어가서 인원수 말씀드리면 자리 안내받고 키오스크 이용해서 주문하면 됩니다. 매장 입구에 저렇게 전 메뉴판이 있으면 뭔가 안심이 되더라고요. 저렴한 가격을 내세울 수도 있을테고, 고기도 뭔가 입맛을 돋웁니다. 스테이크어스 홍대점은 로운이 넓게 있었는데, 매장을 두 개로 쪼갠 거 같더라고요. 나름 늦은 저녁이기에 탄수화물은 적게 먹고 싶어서 프라임 스테이크랑 와인으로..

[명동 분식]중학교 때부터 계속 오는 명화당 [내부링크]

중학교 때 명동의류가 있을 때부터 명동을 자주 다녔습니다. 동대문보다 가격도 저렴하면서 정찰제였기 때문이죠, 이제 명동의류는 스파오로 바뀌고... 많은 가게는 바뀌었지만 항상 그 자리에 있는 분식집 명화당이 있습니다. 명화당은 노포들이 즐비한 골목에 자리하고 있어요. 보통 미디어에서 미춰주는 명동 길거리 떡볶이가 있는 골목이요! 명화당에 들어서면 대표메뉴인 명화 김밥, 쫄면, 떡볶이가 눈에 띕니다. 각 메뉴별로 명화당만의 특징이 있어요.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서 명화당의 메뉴도 가격 변동이 많이 있었나 봅니다. 예전에 비해서는 가격이 다 오른편이에요. 저는 주로 명화당 김밥, 쫄면 혹은 쫄볶이랑 시켜서 먹어요. 명화당의 떡볶이는 전체적으로 달짝지근한 맛이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김과 파가 고명으로 얹어져 ..

[이태원 재즈바]공연도, 칵테일도 모두 즐기고 싶다면 재즈바 부기우기 [내부링크]

제 후기는 내 돈 내산입니다. 오늘은 재즈바 부기우기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경리단길 초입부분에 있는 재즈바 부기우기는 음악도, 칵테일도 잘 관리되는 바예요. 공연하는 아티스트는 매일 2 세션씩 바뀌니 아래 인스타그램 참고하세요 :) 6시 - 8시, 8시 - 10시 보통 이렇게 2 세션으로 하더라고요. https://instagram.com/boogiewoogieseoul 예전에 비해서 많이 유명해져서 그런지 예약은 필수랍니다. 인스타에 있는 번호로 예약하시면 앞 좌석에서 좀 편하게 볼 수 있어요. 제가 간 날은 앞에서 두 번째 좌석에서 공연도, 음식도 즐길 수 있었어요. 부기우기 가기 전에는 진짜 예약 필수 ㅠㅠ... 예약 안 하고 간 날 두 번은 사람이 너무 많아서 못 들어갔답니다. 이날은 피자와 소..

[서촌 명소]홍건익가옥 [내부링크]

오늘은 서촌에서 직접 한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홍건익가옥인데요. 화요일 - 일요일 10시에서 18시까지 무료개방됩니다. 홍건익가옥은 1936년에 지어진 민가로 상인의 집이라고 합니다. 한옥 중에서는 비교적 보존이 잘 된 곳으로 알고 있어요. 뒷마당은 볕이 잘 드는 방향에 나있고, 남향이라서 전체적으로 햇살이 따스한 집입니다. 홍건익가옥 가장 위에서 바라본 풍경인데요. 집안의 구조가 층층이 잘 구성돼있네요. 서울에서 우물 찾아보기 힘든데, 홍건익가옥에는 아직도 남아있어요. 우물과 빙고가 남아있는 한옥은 홍건익가옥이 유일하다고 하네요. 뒷마당에는 날 좋을 때 앉아있을 탁자와 의자가 놓여있고요. 홍건익가옥 별채에는 주민들을 위한 작은 도서관이 마련되어있습니다. 별채의 독서공간은 마치..

[서촌 카페]색감이 감각적인 카페 어퍼스트로피 [내부링크]

제 리뷰는 내 돈 내산입니다. 홍건익 가옥을 구경하고 나서 옆 골목에서 발견한 카페에 들어갔습니다. 전체적으로 세련된 분위기에 마음이 끌려서 들어갔어요. 카페 이름은 어퍼스트로피 안에 디스플레이 된 오브제들이 깔끔하면서도 감각적이었어요. 벽면에 전시된 포스터들... 한쪽에는 굿즈들과 원두를 파는데, 어퍼스트로피 사장님이 바다를 좋아하시나 봐요. 전체적으로 깊은 바다 느낌의 색상이 포인트 컬러로 많이 쓰였습니다. 가구 컬러도 파란색 계열이라서 전체 적으로 시원한 느낌이었어요. 마치 산토리니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 날은 홍건익 가옥을 갔었는데요, 서촌에 있는 한옥 중에 가장 보존이 잘 된 곳이라고 하네요. 대관도 가능한 것 같아서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모임 같은 것도 가져보고 싶어요. 이 날 어퍼..

[연희동 만화카페]회원제 만화카페 페잇퍼 [내부링크]

제 리뷰는 내 돈 내산입니다. 만화를 좋아하는 모든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만화카페 '페잇퍼'를 소개합니다. 회원제 카페여서 아래의 사이트를 가입하셔야지 이용할 수 있어요. http://paperr.kr/ PAPERR paperr.kr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가입할 수 있답니다. 사이트에서 이용시간이나, 소장자료 정보를 간편하게 볼 수 있어요. 안노 모요코의 만화책을 볼 수 있는 만화카페를 찾다가 알게 된 장소인데, 소장자료가 정말 방대한 곳입니다. 신간도 바로바로 들어오는 곳이어서 보통 한 달에 한두 번 하루 종일 머물러서 탐독해요 :) 페잇퍼는 연희동 볕 좋은 골목에 있어요 간판은 세련되게 글자로만 되어있어서 지도를 잘 보시고 찾아오세요 :) 주변이 주택가나 디자인 회사가 많아서..

[이태원]매주 화요일 윙데이가 있는 루트66 [내부링크]

제 리뷰는 내 돈 내산입니다. 직장과 집 사이에 이태원이 있어서 퇴근 후에 맥주 한잔이 먹고 싶을 때 들리곤 합니다. 평일에 행사하는 안주가 많아서 들르는 펍 루트66을 소개할게요. 보통 아메리칸 펍들은 주중 행사가 있습니다. 손님이 비교적 적어지는 주중에도 손님을 끌기 위함이죠. 루트66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술 종류를 주문하면 위와 같은 할인메뉴가 있어요. (위의 메뉴판은 5월 정도에 찍은 거라 지금은 구성이나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답니다.) 제가 루트66 에서 자주 이용하는 행사는 윙 데이인데요. 화요일에 술을 시키면 윙이 10개에 5천 원이라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퇴근하고 집에 오는 길에 들려서 딱 치킨 윙과 맥주를 즐기기 좋은 딜이죠. 루트66에서 보통 시키는 맛은 케이준과 버펄로 윙을 시키..

[책 리뷰]가장 쉬운 독학 일본어 첫걸음 - 동양북스 [내부링크]

제 리뷰는 내 돈 내산입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27913926 가장 쉬운 독학 일본어 첫걸음 - YES24 가장 쉬운 독학 일본어 첫걸음은 일본어 입문자에게 꼭 필요한 내용만을 모아서 만든 책이다. 입문 단계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15과에 나누어 담고, 각 과의 핵심 내용은 다시 네 개의 문 www.yes24.com 오늘은 가장 쉬운 독학 일본어 첫걸음 책을 리뷰 하려고 합니다. 학습기간은 8월 초부터 말까지예요. 한 달 안에 퇴근하고 한강 씩 듣기 좋은 책이에요. 올해 이직한 회사의 개인 KPI를 JLPT 3급 취득으로 정했습니다. 8월에 가장 쉬운 독학 일본어 첫걸음 책을 끝내고, 3급 문법 강의를 지금 듣고 있어요. 책은 2018년에 처음 나왔고..

[인사동 찻집]문을 열면 다른 세계로, 경인미술관 전통다원 [내부링크]

인사동에서 추천하고 싶은 찻집 중 하나인 경인미술관 전통다원입니다. 경인미술관에서 운영하는 찻집으로 전통차와 커피 종류를 판매하는 곳이에요. 날씨 좋은 날에는 자리가 금방 차기 때문에 도착하셔서 자리를 먼저 잡고 주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도를 따라 안으로 들어서면 바깥의 분주한 분위기랑 많이 달라요. 사람들로 분주한 거리와 다르게 녹음이 가득하고 여유로운 분위기의 찻집입니다. 주로 야외 좌석이 많은 편이에요. 입구에서 오른쪽에서 보이는 좌석들을 저는 선호합니다. 다른 좌석들과 많이 떨어져 있어서 이야기하는데 부담이 없답니다. 주문은 안쪽에 보이는 건물에서 하고 진동벨 오면 음료를 가져왔던 거 같아요. 분주한 도시에서 벗어나서 잠시 머리를 비우기에 좋은 환경이에요. 녹음은 우거져있고, 그저 차를 즐기면..

[일본 구매대행 후기]민티아, UFO 야끼소바, 컵누들 카레 구매후기 [내부링크]

제 후기는 내 돈 내산입니다. 코로나 이후로 일본 여행이 막힌 지 어인 2년... 다른 환율에 비해서 엔화는 점점 낮아지더라고요. 한국에서는 팔지 않는 간식을 사기 위해 검색 저는 민트같이 화한 제품을 좋아하는데, 민티아가 알이 작고 휴대하기 간편해서 계속 먹고 있습니다. 무설탕이기도 하고요(하지만 너무 많이 먹음 안 되는....) 다나와에서 가격과 배송비를 비교해보니 아이사이재팬 여기가 젤 싸서 구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watomall 이라는 곳에서 처음에 구매했는데, 유통기한 지난 게 오더라고요.ㅠㅠ 10개 샀는데, 다 같은 유통기한 ㅠㅠ... 추석 때 와토몰꺼는 다 환불 신청해서 환불받았어요. 이런 일이 있고 나서 아이사이재팬 저기도 같은 사고가 날까 조마조마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제대로 된 상..

[홍대 맛집]36.5도여름 동쪽점 [내부링크]

제 후기는 내 돈 내산입니다. 사람이 많은 홍대에서 다소 여유롭게 맥주 마시기 좋은 장소를 소개드립니다. 36.5도여름 동쪽점인데요. 적당한 가격의 안주와 술, 그리고 덤으로 오는 고양이까지 여름가 해변에 열려있는 주점처럼 나른하게 즐길 수 있는 장소예요 신기한 게 산울림 소극장 근처에는 고양이가 있는 술집이 또 있더라고요. 36.5도여름 동쪽점 말고도 한 곳이 있으니 그곳은 다음에 또 다뤄보겠습니다. 36.5도여름 동쪽점에는 고양이 세 마리가 상주중...! 고양이들이 사람들 손을 타서 그런지 살갑긴 하지만, 가끔 음식 냄새나 목이 마르면 식탁 위에 올라온답니다. 한눈파는 사이에 손을 댈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 이때 방문했을 때는 삼겹살 비빔면, 볶음우동, 닭강정 세 가지 음식과 빅맥을 마셨어요. 빅..

[연남동]여유로운 분위기를 맛볼 수 있는 차차티클럽 연남루프탑 [내부링크]

이 후기는 내 돈 내산입니다 :)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차차티클럽 연남루프탑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차차티클럽 연남루프탑은 홍대입구역 3번 출구 경의선 숲길과 가까운 찻집이에요. 4층과 5층을 쓰는 찻집입니다. 차를 전문으로 하는 찻집이고, 대표 메뉴는 차와 떡케이크와 같은 퓨전 디저트예요. 지난번 방문했을 때에는 설기 케이크와 말차 케이크, 차 두 종류를 시켰습니다. 디저트 종류는 전통 다식과 서양식 디저트를 퓨전 한 메뉴로 구성돼어있어요. 달달하면서도 차와 잘 어울릴 수 있도록 사장님께서 구상을 많이 하신 것 같습니다. 디저트를 시키면 먼저 차를 마시고 디저트로 마무리하게 되더라고요. 반대로 디저트를 먹고, 진한 종류의 차로 입가심하기도 하고요 :) 차는 직접 우려 마실..

[디지털 노마드 되기]기존 운영하던 네이버 블로그 분석 [내부링크]

https://blog.naver.com/juho524 심플수트 : 네이버 블로그 서른 셋, 미성년 blog.naver.com 저는 동명의 블로그를 네이버에서 12년째 운영하고 있습니다. 12년이라고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 운영은 거의 10년대 초반, 18년에 1년 잠깐, 22년에 다시 시작 실질적으로 운영은 3년 정도만 한 것 같네요. 이번에 티스토리로 옮겨오게 된 계기는 블로그 수익화를 알아보면서 네이버의 수익률이 현저히 낮은 것이었어요. 네이버 블로그 운영하면서 비영리로 운영하기는 했지만, 애드포스트는 달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최대로 수익을 봤던 달도 수익이 13,100원이네요. 체험단 의뢰도 왔지만, 저품질 블로그도 되고 싶지 않았고 제 입맛대로 쓰고 싶었기에 거절했죠. 이번에 직장을 옮기고..

[이태원]수제피자와 맥주를 즐기기 딱, 맥파이 이태원점 [내부링크]

이 후기는 내 돈 내산 후기입니다. 맥파이는 우리나라 수제 맥주 열풍에 큰 일조를 한 업체입니다. 몇 명의 한국에서 사는 외국분들이 직접 수제 맥주를 만들다 시작한 곳으로 알고 있어요. 맥파이는 우리나라 까치의 영어명으로, 자신들의 맥주가 한국사람들에게 반가운 손님이 오는 걸 알려주는 까치 같기를 바랐다죠. 맥파이는 지금 맥주공장은 제주도에 위치해있고, 이태원지점에서는 피자와 수제 맥주를 팔고 있습니다. 2회 방문하고 찍은 사진들과 함께 추천 메뉴 소개하고 싶어요:) 맥파이 이태원지점은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어서, 지도상의 건물에 오시면 꼭 앞에 입간판을 보셔야 들어오기 편하답니다. 맥파이 이태원지점에 들어오시면 맥파이에서 만든 여러 수제 맥주의 포스터가 눈에 띕니다. 최근에는 디아블로 리저렉션과 콜라..

[어학공부 앱 추천]듀오링고 [내부링크]

이 후기는 듀오링고를 170일 사용하고 쓴 후기입니다. 저는 영문과를 졸업했고, 언어 배우는 것이 취미입니다 :) 직구에 손대다가 중국어도 HSK 5급까지 땄고, 일본어도 슬슬 손대고 있는 참이에요. 아무래도 영어랑 중국어를 공부했으니 역시 뭐든 중요한 것은 매일 하는 습관들이기가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언어 공부하다가 자꾸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것을 해결해줄 수 있는 앱을 소개합니다. 그것은 바로 '듀오링고(Duolingo)'라는 앱이에요. 간단하게 단어, 문장 맞추기 게임을 하면서 언어를 배우는 앱인데 사용하기 편하고 동기부여가 되는 요소가 많이 있답니다. 이 앱의 간단한 설명과 활용법 등을 설명해드릴게요. 애석하게도 한국어로 배울 수 있는 언어는 영어 하나뿐인 앱입니다. 예전에 ..

[홍대 맛집]카레우동이 맛있는 토모토카레 홍대점 [내부링크]

제 후기는 내 돈 내산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사람 많은 홍대에서 비교적 덜 복잡스러운 산울림 소극장 주변에 있는 맛집을 소개하려 해요. 카레, 돈가스, 우동 모두 맛있는 토모토카레 홍대점입니다. 외관에 적힌 설명으로 알 수 있듯이 토모토카레 홍대점은 일본식 카레 전문점입니다. 홍대점만 있었던 것 같은데 요즘에는 상암 점도 생긴 것 같더라고요. 영업시간은 11:30 - 23:00로 꽤 오래 하는 것 같습니다. 일본식 식당답게 전체적으로 차분한 톤의 색깔과 원목 인테리어로 되어있어요. 카레집답게 따뜻한 색상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토모토카레 홍대점 벽면에는 가게의 대표 메뉴인 카레 그림도 볼 수 있어요. 또한 주방 쪽에는 카레에 들어가는 향신료도 볼 수 있답니다. 토모토카레 홍대점의 메뉴 구성은 카레, 돈..

[신촌 카페]재료를 아끼지 않는 카페 더 파이홀 [내부링크]

신촌역 근처에서 베이커리 카페를 찾으신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카페 더 파이홀 입니다. 더 파이홀은 친구의 소개로 알게 된 카페인데, 과일과 재료를 아끼지 않아서 반한 카페예요. 파이, 케이크, 스콘, 쿠키를 좋아하시는 모든 분들이 좋아할 카페입니다. 올해 리뉴얼 공사가 끝나서 바뀐 외관입니다 :) 더 파이홀은 2012년부터 10년간 한자리를 지키고 있다고 해요. 올해 리뉴얼을 하면서 2층도 생긴 것 같더라고요. 안에 인테리어도 더 깔끔해졌고요. 전체적으로 빨강머리 앤에서 나올 법한 이미지로 바뀌었답니다. 더 파이홀 리뉴얼된 내부인데요, 전체적으로 가구나 색감이 통일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주방 쪽에 있는 아기자기한 소품이 눈에 띄네요. 앤티크 소품이나 베이킹과 관련된 서적, 케이크 가루들 보니 입..

[부암동 카페]카페 무네 [내부링크]

제 후기는 내 돈 내산입니다. 요즘 같이 날 좋을 때 서울 나들이 가기 좋은 곳과, 카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서울에서 사람이 많지 않은 명소이고, 고즈넉한 분위기가 좋은 백사실계곡과 가까운 카페 예요. 둘 다 숨겨진 명소로 소개하고 싶어요. 부암동에 위치한 카페 는 백사실계곡에 놀러 갔다가 발견한 카페입니다. 기분 좋은 햇살과 터줏대감인 고양이 상수가 이곳을 찾게 만드는 매력인 것 같아요. 카페에서는 상수 상무님으로 부르는 것 같더라고요. 뚱냥이인 상수는 손님들 손 이타서 그런가 고양이 치고는 붙임성이 매우 좋았습니다. 카페 에 찾아온 어린이 손님과 함께 있는 상수를 보고 찍은 사진인데요. 보통 어린이가 다가오면 도망가거나 귀찮아하는데 얌전하더라고요. 카페 무네에 보통 가서 시켜먹는 메뉴는 토스트와 아..

[명동]서울 애니메이션센터 만화의 집 [내부링크]

오늘은 비올 때 서울에서 가볼 만한 장소로 서울 애니메이션센터 만화의 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서울 애니메이션센터는 명동역 4번출구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고, 3만여 권의 만화책을 무료로 볼 수 있답니다. 비 오는 날씨나, 실내에서 데이트를 하고 싶을 때 와도 좋은 장소예요. 만화의 집 입구는 2층 애니메이션센터 입구에서 내려오거나, 아니면 우리은행 방향으로 직진해서 들어오면 됩니다. 화요일에서 일요일까지 10시에서 오후 8시까지 열려있고, 공휴일이 있는 달에는 쉬는 날이 조금 달라요. 방문하시기 전에 그 달의 쉬는 날은 언제인지, 내가 보려는 만화책이 있는 것을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죠..? 관련된 사항은 아래의 서울 애니메이션센터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ani.se..

[티스토리]사용할 수 없는 이메일 도메인 입니다. 해결법 [내부링크]

티스토리와 카카오가 통합되면서, 티스토리 신규 사용자는 카카오 계정으로 티스토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티스토리를 이용하자 마음먹고 티스토리에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하려는 순간 뜬 아래의 메시지 노션에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계획까지 짜 놨는데, 아니... 가입부터 막혔다...??? 보통 카카오계정이 카카오톡과 연계돼서, 어떡할지 걱정했는데 의외로 답은 간단했습니다. 티스토리용 카카오 계정을 새로 만드는 것 티스토리 윗측 상단에 시작하기를 누르고, 카카오톡 로그인으로 들어가면 위의 창이 뜹니다. 거기에서 회원가입 클릭 카카오계정 자체는 핸드폰 인증이 아닌 이메일 인증으로 생성이 가능합니다. 이메일 인증을 할 이메일이 있다면 "이메일이 있습니다" 선택. 이용약관 동의에서는 저는 필수만 선택했어요. 왜냐하면..

[디지털 노마드 되기]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를 읽고 티스토리 가입 [내부링크]

2022.09.10 이직 후 직장의 월급은 올랐지만, 인플레이션으로 다시 임금은 제자리걸음... 이직 한지 얼마 안 돼서 재차 이직을 통한 임금 상승은 무리로 보여서 이런저런 재테크 책을 탐독하다가 발견한 책 입니다. 디지털 노마드와 관련된 여러 방식이 있지만, 직장과 같이 병행해서 시작할 수 있는 방식은 역시 블로그더군요. 그동안 읽어온 여러 책에 비해서 정량화해서 시작하기 좋아 보여 실천하려 합니다. 를 6월 말에 읽은 후부터, 그동안 디지털 노마드 관련 서적을 많이 탐독했습니다. , 등... 디지털노마드맘 저자가 추천해준 책부터 읽기 시작해서 관련 서적은 계속 출퇴근 시간에 읽고 있습니다. 최근에 나온 라는 책에도 비슷한 목록의 책을 추천하더라고요. 해당 책들에서 추천하는 방식은 여러 가지지만,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