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ndakusangnoblog1004의 등록된 링크

 sunndakusangnoblog100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1건입니다.

슈퍼마리오 4dx 꼭 봐야하는 이유와 4dx 자리추천 [내부링크]

현재 슈퍼마리오가 예매 1위로 가장 인기가 많은 영화입니다. 왜 슈퍼마리오를 4dx로 봐야만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오래간만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밌게 보고 온 영화라서, 리뷰와 함께 영화 소개를 해드리면서 4dx의 장점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끝까지 한번 읽어보시고 4dx를 보시려고 하면 어느 자리를 예매하는 것이 좋을지도 함께 알려드릴 테니 즐거운 영화관람 되세요. 슈퍼마리오 4dx로 볼까 일반 영화로 볼까? 제 대답은 단연코, "4dx로 보라"입니다. 일단 제가 4dx로 보고 와서 생각한 점은, '이 영화는 애초에 4dx로 볼 것을 상정하고 만든 영화구나.'였습니다. 액션적인 부분이 굉장히 많고, 특히나 마리오 카트를 연상케 하는 요소들이 숨어있는 레이싱 장면이 있어서 4dx로 봐야 이 영..

[ 고등학생 키크는 법 ] 건강한 생활습관과 함께 키크는 영양제로 완성 [내부링크]

키는 유전적 요인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그러므로 부모님의 키가 작으면 아이도 키가 작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많이 하곤 합니다. 하지만 청소년기에는 유전적 요인의 영향을 받음에도 불구하고 키가 클 수 있는 절호의 시기임은 변함이 없습니다. 오늘은 생활습관을 위주로 키 크는 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건강한 식습관 청소년기는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성장 호르몬이 풍부하게 발산되는 시기입니다. 이러한 시기에 키크는 영양소가 충분하지 않으면 성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키 크는 식습관은 채소과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고, 단백질이 풍부한 고기나 생선 그리고 칼슘이 풍부한 우유와 같은 유제품을 꾸준히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키 크는 데 좋은 음식 칼슘, 단백질,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일본어 독학 잘하는 방법] 목적에 따라 달라지는 구체적인 독학 방법 [내부링크]

애니메이션이나 아이돌 등 각종 매체를 통해 일본문화를 접하게 되는 일이 많습니다. 일본 문화의 영향으로 일본어를 배우고 싶어 하는 분들도 늘고 있습니다. 저도 일본에 유학을 가기 위해서 독학으로 일본어를 공부했었습니다. 오늘은 일본어 독학으로 공부하기 위하여 어떤 것이 가장 중요한지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일본어를 공부하는 이유를 알기 사실 일본어 독학뿐만 아니라 모든 공부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왜 공부를 하는가'입니다. 목표를 무엇으로 잡느냐에 따라 공부에 대한 방향이 달라지고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본어 독학을 하려고 하는 목적이 유학을 가기 위한 것인지, 아니면 단순히 애니메이션이나 연예인이 좋아서 일본어를 잘하고 싶은 것인지 등의 내가 일본어로 공부하려는 이유가..

불면증 치료 : 약 없이 잠을 통제할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불면증을 앓고 있지만 병원을 찾아가는 것을 두려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면제 같은 정신과적 약물을 섭취한다는 것에 대한 불안 때문입니다. 제가 수면제 없이 불면증 치료 스스로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이미 정신건강의학과에서도 사용하고 있고 오랜 연구를 거친 안전한 방법의 치료입니다. 불면증이란 어떤 것을 말하는가? 불면증은 큰 범주로 수면장애에 속하는 질병입니다. 수면장애는 잠에 들었는데 자주 깨서 수면의 질이 나쁜 것도 포함하는 개념입니다. 하지만 이번 글에서 다루고자 하는 불면증은 잠에 드는 시점부터 쉽게 잠들지 못하는 질병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체질적으로 잠에 드는 것이 쉽지 않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평소에 심리적 긴장도가 높은 사람들이 쉽게 잠..

프리미엄 반다이 우회 하는 방법 정리 (2023년 기준) [내부링크]

아래 링크 클릭하면 일본 프리미엄 반다이로 바로 이동1. 프리미엄 반다이 우회 방법 설명프리미엄 반다이는 요즘 한국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한정 제품이나 일본 내수용 프라모델을 구하기 위해서는 일본 프리미엄 반다이를 이용하고 싶은 생각이 드는건 당연하지 않을까 싶어요! 그래서 오늘은 일본 프리미엄 반다이 우회 방법에 대해서 2단계로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잘 따라오세요. 간단합니다. 1) 1단계: 인터넷 기록 삭제첫번째 단계는 인터넷 기록을 삭제하는 것입니다. 위의 링크 클릭 이미지를 통해서 일본 프리미엄 반다이 홈페이지에 바로 들어가면 이렇게 지역을 선택하라고 하는 창이 뜨면서 다른 상품은 클릭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그러면 제품을 구매할 수가 없죠 ㅜㅜ 그러면 이 창을 해제하는 방법..

정확한 모동숲 무값 계산기 : 너도 무트코인으로 모동숲 재벌될 수 있어! [내부링크]

정확한 모동숲 무값 계산기를 찾아오셨나요?! 잘 오셨습니다!! 오늘은 무값 계산기 링크와 사용방법과 주의점까지 상세하게 써놓았으니 재미있게 읽어주세요!어려운 부분 없으니까 찬찬히 읽어보고 따라하시면 무트코인 한번도 안해본 초보도 오늘부터 빌게이츠 뺨치는 재벌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모동숲 안에서만.. 흑흑) 아래 이미지를 누르면 모동숲 무값 계산기로 바로 이동 모동숲 무값 계산기에 입력하는 방법위에 핑크색 링크로 들어가면 위의 이미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여기서 제가 파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에는 일요일 오전에 무파니한테 무를 구매한 가격을 쓰시면 되고 아래쪽에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에는 콩돌밤돌 상점에다 팔때 콩돌 밤돌이 불러주는 가격을 쓰시면 됩니다. 저는 타임슬립을 한다는 가정하에 (하루빨리 부..

[ 엠폭스 감염원인 ] 엠폭스 감염, 동성애와 관련이 있나? [내부링크]

코로나가 끝나는 시점에 '원숭이 두창 감염'이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그러고 한동안 잠잠하더니 이제 다시 화제가 되고 있네요. 원숭이 두창이라는 단어가 '엠폭스'라고 이제 부르는 거 같더라구요. 오늘은 엠폭스의 감염원인,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볼게요.엠폭스의 원인과 감염경로에 대해서 궁금하신분들은 아래 글을 읽어주세요. 깔끔하게 정리해드립니다.1. 엠폭스는 동성애와 관련이 있나? 엠폭스 감염원인으로 많이 지목되는 것은 성관계입니다. 뉴스에서는 에둘러서 '밀접접촉'이라고 표현하고 있지만, 한 교수의 말로는 성접촉을 통한 성매개 전파가 엠폭스의 감염원인인데 언론에서 정확하게 표현하지않아서 불필요한 두려움이나 불안이 커진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더구나 엠폭스의 감염자의 절대다수가 남성인것으로 미루어보아, 동..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에디션 굿즈 발매 소식 및 가격 [내부링크]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의 새로운 영상 소식과 더불어 에디션 모델과 컨트롤러 등의 굿즈 소식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굿즈와 에디션 가격 정보는 영상 하단부에 자세한 설명이 있으니 내려보세요! 영상 초반부에 떠있는 대륙이 나오는 점이 인상깊습니다. 이번 새로운 신작에서는 이 떠있는 섬과같은 대륙의 역할이 중요한 재미 요소가 아닐까 추측됩니다. 1.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에디션 닌텐도 스위치 OLED 모델 닌텐도는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출시에 앞서, 젤다의 전설 에디션 닌텐도 스위치 본체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아쉽게도 이 패키지는 특별한 디자인과 함께 게임 다운로드 코드가 함께 제공되는 것은 아니라서, 미리 출시가 된다고 해도 패키지 구입으로 게임을 미리 즐겨보는 메리트..

굿노트 데일리 굿노트 그림일기 양식 다운로드 PDF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순덕일기 입니다. 오랜만에 굿노트 템플릿을 만들어왔어요. 이번에는 매일매일 일기를 쓸 때 기록하기 좋은 그림일기 양식을 가져왔습니다. 맨 아랫쪽에 PDF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무료 다운로드는 글 하단에 있어요! (PDF 파일로 무료 다운로드) 컬러 및 특징 설명 컬러는 기본적인 화이트에 블랙 글자, 인디핑크 글자, 블루 글자, 그리고 크래프트 용지 같은 느낌을 낸 감성 속지로 구성되어있어요. 상단은 넓은 플레인 속지로 그림을 자유롭게 그릴수도 있고 최애 아이돌의 사진을 스크랩하거나 스티커를 붙이거나 셀카로 꾸밀수도 있어요! 그리고 아랫쪽도 널널하게 글자를 적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간단한 오늘의 기분이나 있었던 일 중에 특별하게 기록하고 싶은 일들을 남겨놓을 수 있답니다. 추..

카카오뱅크 최애적금 지금 꼭 가입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최근에 카카오뱅크에서 새롭게 출시한 최애적금, 여러분들도 이미 들어보셨나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카카오뱅크 이벤트 가입이 가능합니다! 특별 혜택받고 가입할 수 있는 기회! 최애적금은 덕질과 저축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기록통장의 첫 번째 상품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 상품을 이용하면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나 연예인 사진을 계좌 커버로 설정하여 예쁘게 꾸밀 수 있어, 적금을 할 때 마다 기분 좋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최애적금은 자유롭게 규칙을 설정하여 적금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언제, 얼마나 적금할지를 나름대로 규칙을 정해서 할 수 있어, 게임처럼 규칙을 만들어서 적금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유롭게 규칙을 설정하면, 자신의 경제적인 상황에 맞추어 적정한 저축을 할 수 있어서 ..

[ 누누티비 보는 곳 ] 누누티비는 진짜 없어졌나? [내부링크]

누누티비 같은 곳, 또 어디가 있을까? '누누티비'는 오랫동안 한국 인터넷 유저들에게 무료로 여러가지 영화나 드라마를 제공했던 플랫폼인데요, 이 누누티비가 얼마전에 공식적으로 서비스를 종료한다는 입장문을 밝히고 서버를 종료해서 아쉬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누누티비가 왜 사라졌는지, 누누티비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짚어보고, 누누티비 같은 영화나 드라마를 마음껏 볼 수 있는 곳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1. 불법 저작권 침해의 개념과 누누티비의 사례 불법 저작권 침해란,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저작물을 사용하거나 배포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누누티비는 유료 저작물을 불법으로 스트리밍하여 적발된 사이트로, 대표적인 불법 저작권 침해 행위의 예시입니다. 2. 누누티비가 문을 닫은 이유와 대처방..

[ JLPT N2 문법 정리 ] "はず"와 "つもり"의 구분과 차이점 문법 정리 [내부링크]

일본어에서 "はず"와 "つもり"는 모두 추측이나 계획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이 두 가지 형태의 차이점과 함께 사용 예시를 살펴보겠습니다. 1. はず 먼저 "はず"입니다. "はず"는 예상되는 결과를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彼女はもう来ているはずです"라는 문장은 "그녀는 이미 왔을 것입니다"라는 뜻으로, 이미 왔을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2. つもり 반면에, "つもり"는 계획이나 의도를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明日は日本語の勉強をするつもりです"라는 문장은 "내일 일본어 공부를 할 예정입니다"라는 뜻으로, 미리 계획한 일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3. はず와 つもり를 구분해서 쓰는 법 하지만, 이 두 가지 형태는 때로는 서로 바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

[ 우울할 때 대처법 ] 우울할때 기분 좋아지는 법 [내부링크]

우울한 기분은 모두가 가끔 경험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우울한 기분이 더 오래 지속되거나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우울한 기분을 벗어나기 위한 기분전환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우울증과 일상적인 우울의 차이점 왜 우울한 상태에서 기분전환을 해야 할까요? 우울증과 기분전환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우울증은 일상적인 우울과는 달리 긴장, 불안, 무기력 등의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납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일시적으로나마 기분전환이 필요합니다. 2. 우울할 때 기분전환하는 방법 그렇다면 어떤 기분전환 방법이 있는 걸까요?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운동입니다. 운동을 하면 몸이 활발해지고, 스트레스와 불안감이 줄어듭니다. 또한 스포츠를 즐기면 새로운 취미를 가..

[카톡 외국어 상메] 카톡 상태메세지로 쓰기 좋은 외국어 글귀 두번째! [내부링크]

이번에는 상태메세지로 쓰기 좋은 외국어 글귀 두번째 시리즈로 돌아왔습니다. 첫번째 시리즈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첫번째 포스팅에서는 일본어 단어를 소개드렸었는데요, 이번에는 다양한 언어로 좋은 글귀를 소개해드리고자 해요. [ 예쁜 일본어 단어 ] 카톡 상태메세지로 쓰기 좋은 외국어 단어 [ 예쁜 일본어 단어 ] 카톡 상태메세지로 쓰기 좋은 외국어 단어 안녕하세요, 순덕일기 입니다. 오늘은 일본어 단어 중에 예쁜 발음과 아름다운 의미를 가진 단어들을 몇개 익혀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상태메시지나 인스타그램에 올리기에도 예쁘고 좋은 의 sunndakusangnoblog1004.tistory.com Carpe diem 라틴어로, '오늘을 즐겨라' 혹은 '당일을 즐겨라', '지금을 즐겨라..

[젤다의 전설 :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컬렉터즈 에디션 아직도 구매 가능한 곳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이 (이하, 왕눈) 발매를 이제 한달 정도 앞두고 있습니다. 요새 할 게임이 별로 없어서 게임을 놓고 있지만 저는 젤다의 전설의 발매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데요! 이번 작품의 발매일과, 예약 특전 현황과 왕국의 눈물의 세계관 등을 짤막하게나마 소개해드리고자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컬렉터즈 에디션의 구매처는 맨 하단에 있습니다. 젤다의 전설 최신 정보 (1)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의 정식 발매일 발매일: 2023년 5월 12일 젤다의 전설의 시리즈 중 가장 큰 인기를 얻었던 닌텐도 스위치의 최신작은 '젤다의 전설 :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입니다. 한국어로는 많은 유저들이 '야생의 숨결' 줄여서 '야숨'이라고도 부릅니다. 그 시리즈의 인기에 힘입..

뽀모도로 타이머 데스크탑 간편하게 사용하는 법 2가지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1. Pomofocus.io 뽀모포커스는 뽀모도로 타이머를 데스크탑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따로 프로그램을 다운받는건 귀찮고 싫잖아요. 인터넷만 가능한 환경이라면 간편하게 뽀모포커스에 접속해서 뽀모도로 타이머 데스크탑 버전을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별도로 회원가입을 하거나 로그인을 할 필요도 없기 때문에 그냥 알람 어플이라고 생각하고 간편하게 접속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저도 컴퓨터로 작업을 할때 자주 애용하는 사이트입니다. 사실 다이얼을 돌려서 사용하는 타이머를 실제로 구매해서 아날로그 감성의 뽀모도르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가지고 다니기도 귀찮기도 하고, 뽀모포커스가 저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느껴지더라구요. 인터페이스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접근성이 가장 뛰어나지 않나 싶어요. 2...

별의 커비 신작, '커비의 드림 뷔페' 재미있을까? [내부링크]

저는 별의 커비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올해 초에 발매되었던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도 정말 재밌게 플레이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별의 커비는 2D 횡스크롤 방식으로 진행되던 전통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디스커버리는 본가 라인의 시리즈임에도 세미 오픈월드 방식의 3D 게임으로 제작되어 많은 주목을 받았었지요. 이번에는 깜짝 이벤트인건지 갑작스럽게 별의 커비 게임이 하나 더 발매되었습니다. 디스커버리의 경우, 발매 1년 전부터 소식이 들리면서 게이머들을 기대에 차게 만들었었는데 이번 신작인 '커비의 드림 뷔페'는 발매 한달전에 영상을 공개하여 다들 놀랐습니다. 1. 스토리 별의 커비 드림 뷔페는 디스커버리의 속편 격의 게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커비가 드림 뷔페 회장에 들어가 케이크를 먹으니 커비의 몸이 작아져서..

밀리의 서재 직접 사용해봄 (가격과 장단점 솔직 후기) [내부링크]

1. 밀리의 서재가 뭐지? 밀리의 서재는 넷플릭스 처럼 월 정액요금을 내고 책을 무제한으로 읽을 수 있는 독서 플랫폼입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뿐만아니라 컴퓨터와 이북리더기에서 까지 사용할 수 있어서 그야말로 책을 읽을 수 있는 기계에서는 전부 구동이 가능한 어플이라는 것이 장점입니다. 장서 수는 10만원 가까이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막상 돈을 냈는데 볼 책이 없으면 어쩌지 하는 우려는 안해도 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죠. 밀리의 서재 이외에도 리디셀렉트, 예스24 북클럽, 윌라 등 여러 독서 관련 어플에서 월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그 중에 장서수는 밀리의 서재가 가장 많다고 하더라구요. 다들 책을 많이 읽기 위해서 이와같은 구독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저도 마찬가지로 다독을 목표로 구독서비스를 ..

ENFJ 남자 꼬시는 법 [내부링크]

1. ENFJ 남자 특징 저번 게시글에서는 인팁 여자의 특징와 인팁 여자를 꼬시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작성했습니다. 이번에는 인팁과는 상반되는 특징들을 가진 enfj 남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enfj 남자는 intp 과는 되게 다른 특징들이 있어요. 인팁은 자신만의 세계가 중요하고, 호불호가 강하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엔프제(enfj)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봅시다. 평화를 사랑한다. 평화를 사랑하지 않는 사람이 어디있어?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그 중에서도 엔프제는 특히 사람들 사이에서의 화합과 평화를 중요시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답니다. 싸움이 나거나 기분을 상하게 하는 말을 듣는 것도, 남에게 하는 것도 싫어하며 누군가 타인이 싸우고 있는 모습도 보고싶지 않아 합니다. 그..

닌텐도 스위치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 예약특전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닌텐도의 대표 게임 작품으로 마리오와 젤다를 포함해 꼭 잊을 수 없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별의 커비 시리즈 입니다. 별의 커비는 닌텐도 게임보이 시리즈 때 부터 쭉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닌텐도의 스테디 셀러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횡스크롤 어드벤처 게임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는 별의 커비는 올해 3월 말에 오픈월드 방식을 채택한 신작을 출시한다고 하여 큰 화제를 모았었는데요, 이제 슬슬 예약구매의 특전이 하나 둘 공개되어 한번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아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 예약특전은 무엇이 있을까? 별의 커비 리유저블 컵 특전 중에 가장 쓸만하다 생각되는 것이 리유저블 컵 입니다. 6월부터 카페에서 일회용컵으로 테이크아웃할 시에 300원의 보증금을 받는 정책..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던파 모바일 직업 추천 및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던전앤파이터 직업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작년부터 던파 모바일이 출시될거라는 소식에 다들 너무도 기대하고 계신텐데요, 출시 전 테스트까지 모두 마쳤다고 하니 이제 출시될 날만 기다리시면 되겠습니다. 출시일은 올해 3월 24일 정식 출시로 예정되어 있으며 현재는 사전등록 기간이라고 하네요. PC로 플레이 하던 추억을 되살려 모바일 던전앤파이터는 어떻게 구현이 될지 기대가 됩니다. 그래서 던파모바일을 기다리고 계신 분들께 던파 모바일 직업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다들 던파 직업 중에 어떤 것이 나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을지 생각해보시며 정식 출시를 기다려보세요. 던파 모바일 직업 및 캐릭터 특징과 추천 직업 (모든 직업 총집합) 던파 모바일에 사전등록 페이지에..

포켓몬 브다 샤펄 쉐이미 얻는 법 (오박사의 편지 배포 받는 법) [내부링크]

이번에 포켓몬 데이 이벤트로 27일날 정말 많은 소식이 공개되었습니다. 다들 보셨는지 모르겠네요. 가장 큰 소식을 포켓몬 9세대의 발매 예정 소식인 것 같은데요, 포켓몬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환영할만한 새로운 소식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샤이닝 펄 (줄여서 '포켓몬 브다 샤펄')에서의 이벤트 소식입니다. 이번 포켓몬 이벤트는 이상한 소포를 통하여 오박사의 편지를 배포한다는 것입니다.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포켓몬 브다 샤펄 오박사의 편지 받는 법 편지 받는 법은 간단합니다. 메뉴에 들어가셔서 이상한 소포를 누르시고 인터넷 연결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화면에 오박사의 편지라는 글자가 뜨게되는데요, 이걸 누르면 간편하게 이벤트 배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한 소..

포켓몬스터 스칼렛 바이올렛 9세대 자세한 정보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덕들에게 정말 반가운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포켓몬스터 신작 게임의 발매예정 소식인데요, 과연 어떠한 내용들이 공개되었을지 전해드리는 저도 너무 두근두근합니다. 레전드 아르세우스의 발매가 6개월도 채 지나지 않은 상황에서 새로운 신작이라니 요즘 아주 재밌는 일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포켓몬스터 9세대 스칼렛 바이올렛 발매 예정 역시나 2월 27일 포켓몬데이에는 새로운 9세대 포켓몬스터 게임의 발매 예정이 공개되었습니다. 레전드 아르세우스가 세미 오픈월드 시스템으로 발매되어 많은 포켓몬 유저들과 게이머들에게 찬사를 받은 가운데 새로운 9세대 포켓몬 시리즈의 공개라니 너무 반가운 소식입니다. 역시 매년 포켓몬데이는 기다린 보람이 있는 이벤트인 것 같습니다. 기본 ..

[20대 적금 추천] 이자율 높은 적금 추천 [내부링크]

요즘 핫한 적금 상품이 하나 생겼다고 하더라구요. 청년희망적금이라는 상품이 생겼다고 해서 제가 어떻게 하면 적금 이자율을 높게 받을 수 있는지 소개해드리려고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원래 부터 청년희망 적금은 금리가 10% 정도가 되기 때문에 요즘 높은 인기인데, 받을 수 있는 최고의 이자를 받으려면 어떻게 하면 되는지 좋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자율 높은 적금은 어떻게 하면 가입할 수 있나요? 청년희망적금이란? 청년희망적금이랑 자신이 정해놓은 금액의 시중이자 뿐만 아니라 만기까지 적금을 유지하는 경우 그 이자에 36만원이나 저축장려금을 더 주는 적금 상품입니다. 정부에서 시행하는 상품이라서 더 신뢰가 갑니다. 저축장려금을 주는 것 뿐만 아니라 이자소득세를 면제해주기 때문에 사실 상 따져보았을 때 연 ..

굿노트 오답노트 양식 다운로드 [내부링크]

국어 영어 수학 등의 학교 공부도 열심히 하고 계신 분들 중에도 아이패드 굿노트 양식을 활용하시는 분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중고등학생 분들이 굿노트 오답노트를 활용하여 학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굿노트 오답노트 템플릿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 굿노트 오답노트 양식 다운로드 다운로드 버튼은 글의 하단에 있습니다. 소개글을 한번 읽어보신 후에 마음에 드시면 다운로드 하여 자유롭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이패드 굿노트 어플을 켜고 pdf 파일을 불러오기 한 후에 마음에 드는 페이지만 복제하여 사용하셔도 되고 여러가지 컬러를 다양하게 사용하고싶으신 분들은 다양하게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답노트는 아무래도 틀렸던 문제를 다시금 틀리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기입하는 것이니 만큼 내가 ..

굿노트 일본어 단어장 양식 - 다운로드 무료 공유 [내부링크]

굿노트 일본어 단어장 양식 받아가서 공부하세요 요즘 아이패드 굿노트로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도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리거나 굿노트로 공부도 하면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가 없으시다면 그냥 PDF 파일로 받아서 컴퓨터에서 사용하시거나 아니면 프린트해서 사용하셔도 유용하실 듯 하여 무료로 공유하려고 합니다. 다운로드 버튼은 글 하단에 있습니다 일본어 빠르게 익혀서 독학으로 JLPT 따는 법 단어를 공부하는 방법은 제가 다른 포스트에 공유하여 올려두었으니 그 글을 참고해서 공부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일본어 쉽게 외우는 법 일본어 쉽게 외우는 법 일본어 쉽게 외우는 법 안녕하세요, 순덕 일기입니다. 오늘은 일본어 단어를 어떻게 정리하면 좋을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

2월 27일 포켓몬데이 가능성 높은 예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순덕일기입니다. 제가 요즘 포켓몬스터 레전드 아르세우스 게임이 출시된 이후로 포켓몬 게임을 재밌게 하고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오는 2월 27일 포켓몬데이에 어떤 이벤트를 할지 여러가지 글들을 찾아보고 추측을 해보았습니다. 포켓몬 데이는 올해가 처음이 아니라 매년 2월 27일 마다 있었던 행사인데요, 2월 21일 포켓몬 마스터를 시작으로 2월 27일까지 각각의 포켓몬 게임에서 여러가지 특별행사를 진행하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포켓몬데이 세부일정 위의 그림에도 나와있듯이, 포켓몬 데이의 세부적인 일정은 날짜 별로 각각 다른 포켓몬 게임에서 특수한 아이템이나 행사를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각 날짜 별로 진행하는 이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21일 "포켓몬 마스터즈 EX" 2.5주년 캠페인으로 무료 B 서..

포켓몬 띠부띠부씰 재판매 어떤 편의점에서 살수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순덕일기입니다. 오늘은 정말 반가운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예전에 추억의 포켓몬 빵이 다시 재발매한다는 소식인데요. 초등학생 때 포켓몬 띠부띠부씰을 모으던 아이들이 이제는 30대 어른이 되어 새롭게 추억을 되새겨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포켓몬빵 재발매 일정과 판매처 알아보기 포켓몬 빵은 1998년에 출시 되어서 당시 초등학생들에게 아주 인기가 많았던 빵입니다. 빵에 동봉된 띠부띠부씰 이라는 스티커를 수집하는 아이들이 많아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2월 23일 SPC 삼립은 돌아온 포켓몬 빵을 발매하기로 결정하였다고 합니다. 현재는 cu나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편의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어요. 빵의 종류는 예전보다 더 다양 돌아온 고오스 초코 케이크, 돌아온 로켓단 초코롤 등 예전에 인기를 ..

INTP 여자 꼬시는 법 (인팁 여자 특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순덕일기 입니다. 이제 제 블로그에서 mbti 이야기를 조금씩 풀어보려고 하는데요, 제가 워낙 관심이 많기도 하고 mbti 밈 같은것들에 공감도 많이 가고 해서 그런 정보들과 함께 제 경험담도 섞어서 풀어보려고 해요. 꾸준한 연재글을 남길 생각이니 꾸준히 읽어주신다면 너무 감사히 글을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INTP 여자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 사실 제가 intp입니다. intp는 한국에서 흔하지 않은 편이라고 많이들 이야기 하더라구요. 그 중에서도 intp 여자는 더더욱 흔치않다고 너무 특이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읽곤 했어요. 그렇다면 intp 여자는 어떤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을지 한번 작성해볼게요. 그 아래에는 intp 을 꼬셔서 잘해보고 싶을 때 어떻게 하면 좋을지 간략하지만 팁도 ..

JLPT 독학으로 N2 딴 비법서 추천해드릴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JLPT 를 혼자 독학으로 공부해서 N2를 취득하고 일본에 유학을 갔다왔습니다. 비록 코로나 때문에 지금은 유학길이 조금 어려워졌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꿈을 위해서 유학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 제가 JLPT를 독학으로 어떻게 공부했는지, 어떤 책을 추천해드릴지 소개하려고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일본어를 독학으로 공부하기 위해서 고군분투 하며 애쓰고 있으실텐데 제가 알려드리는 책으로 공부를 하셔서 좋은 성과 내실 수 있길 기대합니다. JLPT 독학으로 공부해서 N2까지 합격하기 위한 여정 우선, JLPT는 일본에 유학을 가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기본적으로 취득하고자하는 어학자격입니다. 일본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 중에서 전문학교에 진학하고자 하는 분들도 많으실거라고 생각..

아이폰 단색 배경화면 5종 다운로드 (첨부파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배경화면에 대해서 공유를 해드리려고 해요~ 아이폰 배경화면은 기본 배경화면도 참 예쁘지만 사용하다 보니 가장 깔끔한게 최고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오늘은 단색 배경화면 중에서도 그저그런 색상이 아니라 아주 예쁜 팬톤 컬러로 골라서 공유해드리려고 만들어왔답니다. 아이폰 단색 배경화면 컬러 5종 다운로드 글 맨 밑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파일에 고화질의 단색 배경화면을 올려놓았으니 필요하시다면 다운로드 받으셔서 아이폰에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폰에 다운로드 받으신 배경화면을 적용하는 방법은, 우선 다운로드한 사진을 아이폰의 갤러리에서 열어준 다음에 더보기 버튼을 눌러서 배경화면에 지정해주시면 된답니다. 아래는 제가 배경화면으로 공유해드린 팬톤 컬러의 이름과 어울리는 분위기에 대하여 ..

[JLPT N2 일본어 문법] わけ〜ない의 헷갈리는 문법 완벽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わけ〜ない 문법에 대해서 완벽하게 짚고 넘어가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법은 일본어를 중급 이상은 한다고 생각되는 JLPT N2 학습자에게도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わけ〜ない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넘어간다면 일본인과 대화를 할 때에도 '너 일본어 잘한다' 라는 소리를 들을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헷갈리는 わけ〜ない 문법 3가지를 이해하고 넘어가자 わけ〜ない를 사용하는 유사한 문법 구문은 크게 3가지 정도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비슷하게 생겼고, 또 비슷하게 생긴 만큼 의미도 헷갈리기 때문에 정확하게 이해하고 외우고 넘어가지 않으면 JLPT 시험 직전까지도 이 문법 때문에 낭패를 보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그럼 어떠한 3가지의 유사한 구문이 있는지, 그리고 어..

[ 예쁜 일본어 단어 ] 카톡 상태메세지로 쓰기 좋은 외국어 단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순덕일기 입니다. 오늘은 일본어 단어 중에 예쁜 발음과 아름다운 의미를 가진 단어들을 몇개 익혀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상태메시지나 인스타그램에 올리기에도 예쁘고 좋은 의미라서 어떤게 있는지 한번 살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사람들이 잘 모르는데 내가 인스타에 올리면 '앗 저게 무슨 단어지? 무슨 뜻이지?'하고 호기심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자표기와 히라가나 음독, 그리고 한글로 읽는 법까지 소개하고 있으니 이 중에 상태메세지에 써놓으면 좋을 말들을 한번 찾아보세요. 남들은 모르고 나만 아는 느낌있는 일본어 단어 7가지 1. 憧れ(あこがれ) 한글로는 '아코가레'라고 읽습니다. 의미는 '동경'이라는 뜻이예요. 어떤 선배의 멋진 모습을 보고 동경을 가지다, 부모님의 혹은 선생..

[ 일본 덕질 직구방법 ] 메루카리는 다른 직구와 다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본 직구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요즘 해외로 나가지 못하니 집에서 편안하게 해외 물품을 직구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들을 많이들 찾으시는데요, 그 중에서도 덕질하기 가장 좋은 메루카리 직구는 어떻게 하면 좋을지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메루카리가 뭐죠? 우리나라로 치면 중고나라 혹은 번개장터와 같이 일본에서도 중고로 물품을 판매하고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야후 옥션도 많이들 이용하는데요, 메루카리는 번개장터 처럼 어플 최적화가 잘 되어있어서 간편하게 판매자가 중고물품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면 메루카리는 어떠한 장점이 있나요? 일단 이용자가 많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판매자와 소통이 어플 내에서 간편하게 이루..

だんだん / どんどん / しだいに / 徐々に 어떤 차이가 있을까? [내부링크]

오늘은 だんだん / どんどん / しだいに / 徐々に(じょじょに)의 이 네 가지 뉘앙스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한국어로 해석하면 4개다 점점, 혹은 서서히 라는 의미로 해석되어 똑같은 의미로 사용되지 않을까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일본인과 만나서 대화를 하거나 인터넷 상에서 대화를 주고 받는 등 실제적인 회화 상황에서는 의미가 미묘하게 달라서 일본인이 '엥 무슨 소리를 하는거지?' 하고 갸우뚱 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하는데요, 어떤 차이가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여 다시는 틀리지 않도록 해봅시다. 헷갈리는 표현 4가지의 공통점과 차이점 우선, 이 네개의 표현이 어떤 공통점이 있는지 그 규칙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총 세가지의 규칙을 염두에 두시면 됩니다. 우선 그 첫번째 규칙..

일본어 이름 남자 이름 어떤게 있을까? [내부링크]

일본어 남자이름은 어떻게 지으면 좋을까? 저번 시간에는 여자 이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예쁜 남자 일본어 이름은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보려고 해요. 요즘 해외여행이나 유학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많이 밖으로 못나가게 되어서 힘드실텐데, 일본에 여행가게 된다면 내 이름을 일본어로 바꾸어서 친구에게 소개해보면 어떨까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번시간에 이어서 이번에도 재밌게 봐주세요. 너무 흔해서 많이들 있는 이름들은 조금 제외를 해두고, 일본 내에서 인기있는 랭킹 순위에서 흔치않으면서도 예쁜 이름들로 뽑아와봤어요. 참고해보시고 예쁜 남자 이름을 지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일본어 이름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첫번째 독특하고 의미가 좋은 이름은 스카이 澄海(すかい) 입..

일본 입국규제는 완화될것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순덕 일기입니다. 오늘은 일본 유학이나 일본어학교 등, 일본에 가야 하는데 못 가고 발만 동동 구르고 있는 분들이 들으면 정말 좋아하실 것 같은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21일에 발표된 따끈따끈한 새로운 소식입니다. 사실, 아직 이렇다 할 결과가 나온 것은 아니기 때문에, '뭐야 아직 모르는 거잖아'라고 하실 수도 있습니다만! 한일 간의 합의가 긍정적인 측면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건 확실히 알 수 있기 때문에! 예전처럼 유학을 가시는 분들도 무리 없이 출국하게 될 일도 시간문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일본의 신문기사를 간략하게나마 번역해서 가지고 와봤습니다. 정말 좋은 소식입니다. 드디어 오늘이 바로 그 협상의 예정일이 됩니다. 좋은 결과가 발표되는데 까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

일본어 이름 짓기, 일본어 여자 이름 어떤게 있을까? [내부링크]

일본어 이름 짓기, 일본어 여자 이름 어떤 게 있을까? 안녕하세요, 순덕일기입니다. 오늘은 일본어 이름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저는 유학생의 입장이고, 한국인이기 때문에 일본어로 이름을 지어서 사용할 일은 없습니다. 일본의 학교에서 공부를 하거나 아르바이트를 한다고 해도 제 한국어 성과 이름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름은 고유명사이기 때문에 다른 나라에 간다고 해서 굳이 그 나라 식의 이름을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일본어를 공부하시는 분이나 일본인과 좀 더 쉽게 교류하기 위해서 일본어로 된 이름을 가지고 싶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분명히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영어를 공부하려고 어학원에 등록해도, 원어민 선생님이 제일 먼저 해보라고 하시는 게 '자신의 영어 이름 짓..

일본어 쉽게 외우는 법 [내부링크]

일본어 쉽게 외우는 법 안녕하세요, 순덕 일기입니다. 오늘은 일본어 단어를 어떻게 정리하면 좋을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일본어 학교에 다니면서도 유용하게 썼던 방법이고요, 당연하게도 일본어 학교에 가기 전에 한국에서 일본어를 공부할 때도 유용하게 썼던 방법입니다. 일본어 단어의 구조 일본어는 한글과 달리 세가지의 문자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히라가나, 가타카나, 한자가 그 세가지 입니다. 일본어를 공부하실 때는 한자와, 그 한자의 읽는 법, 그리고 그 단어의 한국어 뜻까지 함께 공부하셔야 합니다. 정말 한글이 일본어에 비해서 과학적이고 쉽게 만들어져 있다는 게 여실히 드러나는 부분입니다. 단어장을 서점에서 한 권 사시면, 아래의 예시와 같이 한자와 작은 히라가나가 함께 ..

일본 입국제한 예외 대상 : 현재 일본 입국이 가능한 사람은? [내부링크]

일본 입국 제한 예외 대상 : 현재 일본 입국이 가능한 사람은? 안녕하세요, 순덕 일기입니다. 요즘 일본에 유학을 가려고 하시거나 일본어학교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바이러스로 인한 입국 제한 때문에 고민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일본에서 전문학교를 다니고 있다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한국에 와 있는 상태입니다. 6월 15일경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지금과 같은 입국 제한의 상황에도, 인도적인 차원에서 예외적으로 입국을 허가하는 사람들의 조건이 나와있었는데요. 사실 저는 그 예외적 입국 대상자에 해당하는 경우였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지금 유행하는 질병 때문에 귀국한 것이 아니라, 제가 원래 가지고 있던 질병으로 인해서 한국의 병원에서 수술을 받아야 할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급히 귀국을 했..

일본 유학 꿀팁! NHK 거절하기 [내부링크]

일본 유학 꿀팁! NHK 거절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본 유학 생활을 하면서 꼭 겪게 되는. NHK 수신료 징수 거부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와 같은 경우처럼 관리인이 관리해주는 기숙사에서 생활을 하면 겪을 일이 없긴 하지만 보통의 유학생들은 원룸에서 자취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으니 대부분 겪는 스트레스일 것입니다. 유학생뿐만 아니라 일본인들도 골머리를 앓는다고 해요. 아니나 다를까, 나중에 설명하겠지만.. 'NHK에게서 국민을 지키는 당'이라는 이름의 정당까지 있다고 하니 말 다했죠? NHK란? NHK(Nippon Hoso Kyodai)는 한국의 KBS 같은 국영방송입니다. 일반 방송 뿐만 아니라 지진/쓰나미 시의 긴 국 지진 속보 등이 세계 일류급으로 유명한 방송사이기도 합니다. 카드캡터..

일본의 교통카드 이용 팁 [내부링크]

일본의 교통카드 이용 팁 일본의 교통 시스템 교통카드에 대해 알기 위해선 일본의 교통 시스템에 대해 이해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본은 한국과는 달리 운영주체가 모두 사기업이기 때문에 자사 노선을 제외하면 전철-전철, 전철-버스의 환승이라는 개념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한국에서는 지하철과 버스 사이에도 차액만 지불하면 환승이 가능한 시스템인데 그런 면에서 봤을 때 일본의 교통 시스템은 참 복잡하고 불편하게 되어있습니다. 비용면에서 저렴하지도 않은데 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할 것인가 돈을 절약할 것인가 사이에서 선택을 해야 하는 상황이 자주 생깁니다. 그럴 때는, 일본인들도 많이 이용하는 Navitime이나 Y!transit 이라는 어플을 스마트폰에 설치하여 이용하면 더 효율적인 판단을 할 ..

일본어 학교 두번째 수업, 내츄럴 로손 [내부링크]

일본어 학교 두 번째 수업, 내추럴 로손 전 날 친구와 신주쿠에 놀러가서 몬자야키를 많이 먹어서 그런지 다음날인 오늘 아침에는 왠지 적게 먹어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교리츠 기숙사는 기숙사별로 시스템이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이 아야세 커뮤니티 하우스 기숙사는 하루는 밥, 하루는 빵으로 아침식사가 제공됩니다. 오늘은 원래 빵이 나오는 날이라서 식빵을 먹고 싶은 만큼 덜어와서 먹으면 되는데, 저는 이렇게 샐러드와 우유만 먹으려고 빵은 가지고 오지 않았습니다. 음료는 모든 기숙사가 동일하게 사과주스, 오렌지주스, 우유 중에 골라서 따라 마실 수 있도록 제공되는 듯했습니다. 사실 벌써 일본에 도착한 지 세 번째 날이었지만, 아직 제가 사는 동네를 둘러본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첫째 날에는 짐 풀고..

일본어 학교에서 디자인 전문학교로 진학 [내부링크]

일본어 학교에서 디자인 전문학교로 진학 2017년 4월 학기로 일본어학교에 유학을 가서 3개월 단기코스를 마치고 한국에 일시 귀국했다가 2019년 4월부터 일본 전문학교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디자인 계열의 일본 전문학교 중 어디에 진학하면 좋을 지 고민이 많았습니다만 진학을 희망하는 전문학교 중에서는 제가 배우고 싶어 하는 장난감 디자인을 전공할 수 있는 학교가 거의 없었습니다.그러던 중에 일본어학교의 진학담당 선생님과 상담을 하여 도쿄 디자이너 학원에 체험수업을 먼저 들어보기로 했습니다. 도쿄 디자이너 학원은 그래픽 디자인, 제품 디자인을 비롯해, 미용이나 패션, 영상까지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디자인 전문학교입니다. 또한 유학생을 포함한 취업률 또한 높아서, 그 당시 일본에서 취업까지 ..

일본 입국제한 연장 : 유학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 [내부링크]

일본 입국 제한 연장 : 유학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 7월 입국제한 연장 일본 입국제한이 7월 말까지 한달간 연장되었습니다. 물론.. 유학비자를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재류카드를 소지한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현재 일본밖에 있으면 재입국이 제한되겠지요. 예외적으로 재입국이 허용되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만, 대부분의 일반적인 경우는 해당되지 않을 것입니다. 내년에는 간다 VS 못 간다 사회적인 분위기나 반일감정이 높은 시기이다 보니 일본을 좋아하지도 않고, 워킹이나 유학을 갈 생각도 흥미도 없다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한일관계가 악화되기 전부터, 지금의 이 어려운 시기가 터지기 훨씬 전부터 유학을 준비했던 분들도 분명히 계십니다. 자기만의 목표가 있고 꿈이 있어서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이겠지요. 지..

동경제과전문학교 vs 츠지제과전문학교 비교 [내부링크]

동경제과전문학교 vs 츠지제과전문학교 비교 오늘은 일본 제과학교의 투톱인 츠지제과전문학교와 동경제과전문학교의 커리큘럼 비교를 해보려고 합니다. 일본으로의 제과제빵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 중에는 둘 중에 어느 곳을 선택해야 본인에게 유리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두 학교 모두 커리큘럼이나 지역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각자의 사정에 맞게 다방면으로 고려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두 학교의 네임밸류를 빼 먹을 수 없겠는데요. 동경제과학교는 한국에서도 제과제빵 업계에서는 물론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가장 많이 알려져 있고 그만큼 역시도 깊은 제과전문학교입니다. 츠지제과전문학교는 동경제과전문학교에 비해 설립시기는 아주 조금 늦지만 요식업 게 전반을 놓고 보면 동경제과전문학교보다는 그 규모가 크고..

본격적인 일본어 첫 수업, 도쿄의 몬쟈야끼 [내부링크]

본격적인 첫 수업, 도쿄의 몬쟈야끼 어제 입학식을 마치고, 오늘부터는 드디어 일본어 학교에서의 수업다운 수업을 하는 날입니다. 어제 수업 오티를 들으면서 책을 미리 받아와서 읽어보기도 했는데, 저는 N2를 미리 따고서, N1 시험을 대비한 클래스에 들어가는 거라 그런지 어려워 보이긴 했습니다. 그래도 착실히 수업을 들으면 N1도 딸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3개월간은 아무것도 안 하고 일본 생활 적응 + 일본어 공부만 오직 하기 위해서 온 겁니다. 사실 어제는 피곤했는지 좀 늦잠을 자서 아침을 못 챙겨 먹었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아침에 일어날 수 있어서 1층의 식당으로 갔더니 이렇게 알찬 기숙사 밥이 있습니다. 제 호실은 3층이고, 기숙사의 식당과 공동으로 쓰는 욕실 등은 다 1층에 있습니다. 교리츠 기..

일본어학교 단기유학 첫 등교, 입학식 [내부링크]

일본어학교 첫 등교, 입학식 일본에 도착한 바로 다음날이 일본어학교 단기코스의 첫 등교일이었습니다.첫 등교라고는 해도, 입학식만 하고 곧바로 하교했기 때문에 특별한 일은 없었습니다. 학교 근처의 드럭스토어에 들러서 화장품을 구경하고, 집 근처의 전자 용품점에 들러서 드라이기를 샀던 게 하루 일과의 전부였습니다. 일본에 유학하는 분들을 보면 자전거를 많이들 처음에 구입하시던데 저같은 경우에는 오래 머무를 것이 아니라 3개월 정도 머무를 예정이었기 때문에 자전거 같이 비싸고 부피가 큰 물건은 구입하지 않으려 했습니다. 사실 아르바이트 같은 걸 하는 것도 아니었기 때문에 전철 타고 학교랑 집만 왔다 갔다 하면서 자전거 같은걸 살 이유도 없습니다. 입학식 입학식은 뭐 특별한 게 있겠어? 하는 생각으로 참석했었는..

일본어학교 단기유학 유학 첫 날 [내부링크]

일본어학교 단기유학 유학 첫날 일본에 도착한 첫날입니다. 저는 부산에 살고 있었기 때문에, 김해공항에서 제주항공을 통해서 일본 나리타 공항으로 왔습니다. 도쿄에는 공항이 두 개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하네다 공항, 두 번째는 나리타공항이에요. 각 공항은 장단점이 있습니다. 하네다 공항에 도착하는 편 도쿄 도심과 거리가 가깝기 때문에 이동하는 데 피로함이 훨씬 덜합니다. 그렇지만 제주항공 등 저가항공사는 하네다에는 이륙하지 않기 때문에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항공등을 이용하셔야 해서 비용면에서 비쌉니다. 하네다 공항과 나리타 공항 비교 나리타공항에 도착하는 도심과 거리가 좀 있습니다. 전철이나, 공항의 천 엔 버스를 이용해서 한 시간 반 정도 걸려서 도쿄역으로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주항공, 에어부산 등..

일본어 학교 단기유학의 기록들 프롤로그 [내부링크]

일본어 학교 단기유학의 기록들 프롤로그 저는 현재 일본에서 전문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현재는 예상치 못한 바이러스 때문에.. 그리고 개인적인 건강 상의 문제로 한국에 와 있습니다. 전문학교는 한국에는 없는 학교 시스템입니다.쉽게 말하자면 일본의 전문학교란 2년~3년 간 특정분야에 대한 실무지식을 위주로 공부해서 취업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대학을 말합니다. 일본에 유학을 가기 위해서는 eju 라고 하는 일본 유학 시험을 봐야 합니다. 전문학교는 eju의 성적 없이, JLPT 라는 일본어 능력시험의 어학성적이나 일본어학교의 수료 증명서만 있으면 입학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JLPT N2이상의 성적 혹은 일본어학교 6개월 이상 수료 증명서 및 추천서 정도를 요구합니다. 일본 단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