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o4321의 등록된 링크

 thro432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16건입니다.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방법 [내부링크]

대통령 취임식이 5월 10에 있어고 취임식 이후 청와대 개방이 시작되었습니다. 매년 특히 어린이날이 되면 청와대에 입장하는 어린이들을 볼 수 있었는데 이제는 누구나 청와대 관람 신청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손실보상, 신청 대상 [내부링크]

당초 공약으로 내세웠던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일괄 600만 원은 물 건너갔고 차등지급을 한다고 발표된 상태입니다. 저 또한 소상공인이고 손실보상을 기대하고 있었는데 아마도 저는 최저 금액을 받지 않을까 싶습..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금액 및 면접확인서 파일 첨부 [내부링크]

중앙 정부 및 각각의 지자체에서는 청년 분들을 위해 여러 가지 지원책을 내놓고 시행 중에 있습니다. 오늘 알아보는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또한 이러한 지원정책 중 하나입니다. 비교적 금액이 적지 않기 때문에..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및 금액, 신청기간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저소득층 및 노인층 그리고 청년 분들을 위해서 지원정책을 계속해서 내놓고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또한 이러한 정책 중 하나로 현재 5월 1일부터 신청을 받고 있으니 아래에 나와 있는 조건에 부합되..

코로나 백신 4차접종 대상자 및 예약 방법 [내부링크]

지난달부터 4차 백신 접종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4차 접종을 희망하는 분은 많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저 또한 백신 접종 대상자에 포함되더라도 아마도 엄청난 고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서울시 청년 대중 교통비 지원 사업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현재 각 지자체에서는 사회초년생 분들을 위해 대중 교통비 및 교통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에서는 비교적 적은 금액이기는 하나 청년 대중 교통비 지원 사업을 진행 중에 있으니 이 글을 보시는 분들..

간수치 내리는 방법 및 간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간에 생기는 질병이 무서운 이유는 간암이나 간경화 등이 발생하는 경우라고 해도 초기에는 전혀 자각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간을 침묵의 장기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하여 오늘은 간수치 내리는 방법 및..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및 신고대상, 방법, 예외대상 [내부링크]

종합소득세를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연말정산에 대해서 조금은 알고 계셔야 합니다. 종합소득세는 개인의 소득과 지출을 계산한 뒤에 세금을 납부하는 것을 말하며 근로소득 외에 발생한 소득을 합산해 납부하..

코로나 지원금 신청 대상 및 기준, 신청방법(생활지원금) [내부링크]

바로 오늘부터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하지만 이게 맞는 건지 틀린 건지 누구도 장담을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현재 정부에서는 코로나 지원금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오늘 알아보는 내용 및 앞으..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지원 내용 및 신청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로 시작된 경기침체 그리고 더해진 러시아 전쟁으로 인한 유가폭등 등으로 현재 경제 상황이 너무나 좋지 않습니다. 이는 대기업에 다니는 근로자를 제외하고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분들에게 직격탄을 날리..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자격 및 구직촉진수당 신청방법 [내부링크]

저는 IMF 세대인데 그때 당시만 해도 취업은커녕 회사에서 퇴직을 당하는 경우가 너무나 많았습니다. 그때와 비교해 봤을 때 지금도 그렇게 나아진 것 같진 않습니다. 저는 다행히 졸업 후 바로 대기업에 취업이..

보금자리론, 적격대출, 디딤돌 대출, 1주택자 주택담보대출 조건 및 한도 [내부링크]

주택을 구입할 때 거의 모든 사람들이 대출을 받아서 아니면 운이 좋은 경우 부모님의 도움으로 구입하게 됩니다. 오늘은 보금자리론, 적격대출, 디딤돌 대출, 1주택자 주택담보 대출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완화 및 양도세 중과 1년 유예 [내부링크]

현재 다주택자 분들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바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완화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직 인수위에서는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를 4월부터 한시적으로 1년가 배제하는 방안을 현 정부에 요청하였습..

근로복지공단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자격 및 종류, 한도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경기가 침체되었는데 거기다 러시아 전쟁으로 인해 또다시 한번 물가 폭탄을 맞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고용이 안정되지 않으면서 금전적으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현재 근..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조건, 2022년 7월 개정안 [내부링크]

개인 사업자인 저에게는 매달 정해진 날에 문자가 한통 날라옵니다. 건강보험료를 자동 이체 하여 얼마가 납부되었다고 나옵니다. 그때 마다 와 금액이 정말 장난이 아니구나 하고 가슴이 철렁 하곤 합니다. 그래..

전월세 신고제 대상 및 유예 기간, 과태료, 신고 방법 [내부링크]

집을 계약하거나 전세 또는 월세를 계약하고 나서 나의 소중한 돈을 지킬 수 있을까? 아니면 이건 계약을 잘 한 건가? 하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특히 전세 나 월세 계약 후 이게 시세 대비 괜찮은 건가 하고 궁금..

오미크론 롱 코비드 증상 및 뜻, 후유증 치료 방법 [내부링크]

작년에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이제 코로나 시대도 저물겠구나 싶었는데 갑자기 델타변이가 나왔고 델타변이도 이제 조금은 안정되 가다가 오미크론 변이가 나왔습니다. 이후에 스텔스 오미크론이 또 다시 나왔습..

자동차 환급금 조회 방법 및 금액 [내부링크]

자동차를 사고 등록 하면서 여러가지 세금을 내게 되어 있습니다. 이는 자동차세, 취등록세 등이 존재 합니다. 자동차를 등록하는 경우 지자체에서 지역개발채권을 의무적으로 매입하셔야 합니다. 이 채권의 상환..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자격 및 금리, 한도 [내부링크]

아파트 가격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다가 잠시 소강상태에 놓여 있습니다. 현재 대출 규제가 조금은 풀릴 것으로 보이나 그에 따라 금리가 높아지기 때문에 일반 은행에서 대출받아 집을 사기가 상당히 부담..

일시적 1가구 2주택 비과세 요건 및 1주택 양도소득세(분양권, 입주권) [내부링크]

대선이 끝나고 지금까지 해오던 부동산 정책과는 전혀 다른 방향으로 흐를 것 같은 기류가 흐르고 있습니다. 현재 부동산 정책이 어떻게 변할 거라고 예고되고 있기는 하나 어떻게 변경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하..

코로나 생활지원비(신청서 첨부) 기준 및 유급휴가 신청 서류, 금액 [내부링크]

정말이지 지긋지긋한 코로나 때문에 생활이 제대로 되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정부에서는 코로나 확진자 분들에게 생활지원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회사 에게는 유급휴가 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두 종류..

코로나 백신 부작용 보상 및 피해보상절차, 인과성 불충분 보상 내용 [내부링크]

코로나가 시작되고 전 국민이 혼란스럽게 1년여를 보낸 뒤 백신이 나왔습니다. 이때만 해도 이제 코로나는 물러가나 싶었는데 현재는 30만 명이 넘는 확진자를 보였습니다. 또한 백신의 부작용 소식은 어디서든 쉽..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내부링크]

얼마 전 저는 카드 포인트 조회를 해서 숨어 있던 6만 원을 찾을 수 있었고 이후 숨은 보험금 찾기를 해서 60만 원이 넘는 금액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후 은행 계좌를 모두 검색하고 사용하지 않는 통장의 돈을..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방법 [내부링크]

저는 작년 말에 보험금 찾기를 해서 60만 원 넘는 돈을 수령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부터 제가 얼마나 게으름을 피웠는지 깨닫고 제가 찾지 못한 금액이 있을까 하고 이것저것 했었습니다. 그러면서 적지 않은 금..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충전, 신규(재)발급 방법 [내부링크]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분들을 위한 복지 정책은 여러 가지 시행 중에 있습니다. 이중 문화누리카드 또한 이러한 복지정책 중 하나이지만 너무나 안타깝게도 개인적으로 금액이 너무 적지 않나 싶습..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 순서 및 기간, 성인, 아기, 영유아 기준 [내부링크]

코로나가 시작되고 언제나 백신이 나오나 했고 나오고 나선 이제 끝나겠구나 싶었는데 델타 변이가 나왔고 국민 모두 힘을 합해 방역에 힘써서 확진자가 줄고 있는 가운데 슈퍼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이 출몰하..

코로나 치료제 먹는약 팍스로비드 효과 및 부작용, 처방기준 [내부링크]

작년에 코로나 백신이 들어오면서 이제 코로나 시대가 끝나는 가 보다 했는데 갑자기 델타 변이가 나왔습니다. 이후 다시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이제 좀 괜찮아 질려나 했더니 오미크론 변이가 나와서 폭발적으로..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대상 및 지원금 내용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비교적 소득이 낮은 근로자 및 소상공인 및 소기업에 대해서 여러 기 가지 지원정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사실 알아보면 수없이 많아서 이걸 다 습득하기란 좀처럼 쉽지만은 않다고 합니다. 그중 두루누..

코로나 비대면 진료 약처방 및 약배달 방법 [내부링크]

저희 가족 형네 가족, 누나네 가족, 처제네 가족 구성원 모두 코로나에 확진됐다가 이제 모두 완쾌한 상태입니다. 코로나에 감염되면 정말 말로 못할 답답함이 있습니다. 거의 모두가 경증 및 무증상 증상이었으나..

코로나 상비약 어린이 및 성인 선택 요령 [내부링크]

3월은 정말 무섭고 또 무서운 한 달이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했기 때문에 사실 생활하면서 위축되는 부분이 상당히 많았던 것 같습니다. 3월에 저희 가족 모두 확진자가 되었고 모두 완쾌된..

주택청약 1순위 조건, 민간분양 및 공공분양, 가점제 점수 계산 [내부링크]

본인 명의로 된 집을 장만하는 게 이제는 거의 불가능처럼 여겨지는 집값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여 최선의 방법은 청약저축통장에 가입하고 청약을 넣어서 민간분양 또는 공공분양을 받아 내 집 마련이 최선이..

자녀장려금 신청자격, 자격조회 및 지급시기, 신청방법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저소득층 가구의 분들을 위해서 여러 가지 지원책을 시행 중에 있습니다. 그중 오늘 알아보는 자녀장려금 제도는 저소득층 가정의 임신 및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부양 자녀가 있는 가구에 대해 현금으..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연장, 필요 서류 [내부링크]

자취생활을 해보신 분들은 한 달 생활비가 생각보다 많이 들어간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처음에는 호기롭게 나와서 이 정도면 한 달 생활비가 되겠지 했는데 넘쳐나는 비용으로 휘청거림을 느끼게 됩니다. 특..

공공주택 (행복, 국민, 영구임대주택) 분양 1순위 조건 (가점 산출 내용) [내부링크]

얼마 전 뉴스에서 행복주택에 편법으로 입주한 사람들에 나온 적이 있습니다. 음 그런 분들 때문에 정말 주택이 필요하신 분들이 피해를 보고 있는 것 같아서 씁쓸한 마음이 듭니다. 공공주택은 기존의 행복, 국민..

행복주택(임대주택) 입주조건 및 신청 자격 [내부링크]

서울 및 수도권의 아파트 가격이 지금 현재는 소폭 하락했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현금으로 첫 집을 장만할 수 있는 분은 아마도 극 소수 일 겁니다. 물론 부모님의 도움이 있다면 가능하지만 본인 힘만으로는 힘들..

권고사직 실업급여 신 조건 및 사유, 신청방법 및 지급액 기간 [내부링크]

누구나 마음에 드는 회사에 취업하면 오래오래 다니고 싶은 마음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회사의 사정으로 또는 회사 내 좋지 못한 환경으로 인해 퇴사를 하는 경우 퇴사를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럴 때는..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신청서 대상 확인 및 작성방법 [내부링크]

중앙정부에서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소득차를 줄이기 위해 여러 가지 지원 정책을 시행 중에 있습니다. 또한 각각의 지자체에서도 여러 가지 지원책을 내놓고 있으며 이는 중복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정책도..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지원 자격 [내부링크]

아직까지도 코로나19 사태로 힘들어하고 계시는 소상공인 분들 및 청년 취업준비생 또는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때문에 중앙정부 및 각각의 지자체에서는 청년분들의 고용안정과 소득차를 줄이기 위해..

청년 창업 지원금, 청년 창업사관학교, 청년 전용창업자금, 초기창업 패키지 지원 내용 및 지원 자격 [내부링크]

취업의 문은 계속해서 좁아지고 있고 고용불안은 여전한 가운데 정부에서는 청년 창업자 분들을 위해서 여러 가지 지원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오늘은 청년 창업 지원금인 청년 창업사관학교, 청년 초기창업자금,..

청년 내일체움공제 자격 및 중도해지, 만기, 신청방법, 귀책사유 [내부링크]

대기업에 다니는 청년분들과 중소기업에 다니는 청년분들의 소득 수준은 너무나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러한 소득격차를 줄이기 위해 정부에서는 여러 가지 정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청년 내일체움..

2022년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한도 금리, 구비 서류 [내부링크]

결혼을 앞둔 아니면 결혼한 지 7년 이내 부모님에게서 분가를 한다던지 하는 사유로 전세자금대출을 알아보시는 신혼부부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내 집 마련을 한다면야 금상첨화 겠지만 분양을 받은 게 아니라면..

SGI, HUG, HF 전세보증보험 가입조건 및 가입방법, 가입시 서류 [내부링크]

20년 전쯤 아는 분이 전세금을 모두 날린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자세히 기억이 나진 않지만 한 푼도 건지지 못해 부모님 댁으로 들어가서 몇 년을 사셨던 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오늘 알아보는 전세보증보험은..

국민연금 납부예외 신청 방법, 기간, 조건 [내부링크]

급여를 많이 받는 경우 국민연금을 납부하는 게 그렇게 힘들지 만은 않을 겁니다. 하지만 박봉의 경우 4대 보험을 납부금액이 부담스럽게 느껴지기도 할 겁니다. 그래도 매달 내야 하는 현실이 안타깝기 그지없습..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 중도해지 단점, 대출 [내부링크]

개인사업자인 저는 수년 전부터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했습니다. 여러 가지 장점이 있지만 그중에 가장 큰 건 소득공제이고 그다음은 나이가 들어 은퇴했을 때 퇴직금 개념 즉 노후자금으로 사용하려고 하고 있습니..

음주운전 처벌기준 및 벌금, 벌점 [내부링크]

 오늘 글을 올리면서 느끼는 건 시간 참 빨리 간다입니다. 저는 13년 전에 음주단속에 적발되어 300만 원(?) 정도의 벌금과 면허 정지 50일(교육받아 차감받아서) 처분을 받았습니다. 벌금이 지금 기준으로는 25%..

2022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및 금액 지급일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소득이 낮은 근로자 분들을 위해서 수많은 지원정책을 시행 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은 소득 간의 격차를 줄여주가 근로자분의 경제적인 자립을 도와 실질적인 소득을 지원해 주는데 목적이 있습니..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신청 방법 및 지원대상, 지원 요건 [내부링크]

생각하기도 싫은 코로사 19 사태로 인해 경기가 계속해서 안 좋아지면서 고용 불안정과 취업전선에도 이상이 장기화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기업 측에서는 쉽사리 우수 인력을 채용할 수도 없게 되었고 또 우..

2022년 청년 월세 지원 및 신청 자격, 지원금 액수 및 기간 [내부링크]

누구나 사회생활을 시작하면 내 집 마련을 꿈꾸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현재 내 집 마련은커녕 주거 불안으로 고민에 쌓인 청년 근로자 분들이 너무나 많다고 합니다. 이러한 주거 불안을 해소해 주고자 각 지자체..

2022년 농민공익수당, 농민수당 지역별 자격 및 신청기간 [내부링크]

농업 또는 어업을 하시는 분들이 갈수록 감소할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그러다 보니 젊은 분들은 모두 도시로 떠나게 되고 농어촌에 남은 분들은 고령의 분들만 계시는 게 현실입니다. 하여 농어촌과 도시 간에..

장병내일준비 적금 금리 및 가입자격 확인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예전부터 군 복무를 하는 분들이라면 제대 후 무얼 해야 하나 하는 고민이 있었습니다. 다니던 학교를 계속 다녀야 하나 취업을 준비해야 하나 하는 이런저런 걱정들이 있었는데 그중 가장 큰 고민은 아마도 돈 문..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상환방법 및 금리, 서류, 조건 [내부링크]

현재 대출이 이곳저곳 막혀 있어서 많은 분들이 힘겨워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러한 저러한 방법으로 자금을 모으게 되고 그러다 보니 퇴직금 중간정산까지 하는 분들도 늘고 있다고 합니다. 그나만 희망적..

생애최초 특별공급 조건, 1인가구 포함 [내부링크]

현재 집이 없는 분들은 작년까지 가파르게 오른 집값 때문에 마음이 무거우실 겁니다. 또한 이런저런 방식으로 청약에 당첨된 경우라고 해도 현재 대출이 이것저것 막혀 있기 때문에 중도금 마련에 고민이 많은 분..

퇴직금 중간정산 요건 및 필요서류 [내부링크]

작년부터 정부에서 대출을 틀어막으면서 분양받으신 분들이나 영끌족 분들이 엄청나게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합니다. 대선이 끝나면 어떻게 변경될지 모르겠지만 현재 까지는 답이 없는 게 사실입니다. 하여..

2022년 육아휴직 급여 신청(아빠, 엄마) 기간 신청방법, 부모 육아휴직제 [내부링크]

과거 저희 부모님 세대는 출산을 하고 육아를 하는 동안에도 살림이 빠듯해 육아휴직을 할 수 있는 경우가 거의 없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맞벌이를 하면서 육아를 하기란 하늘에 별따기와 마찬가지일 겁니..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및 발급처, 발급장소 [내부링크]

현재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지 않은 분은 찾아보기 힘들 정도입니다. 이러한 스마트폰은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더욱 많은 편리함을 제공할 것 같습니다. 현재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는 분들이..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생계급여 자격요건 및 금액 [내부링크]

제가 어렸을 때 저희 집은 영세민(기초생활수급자)이었고 이후 명칭이 생활보호대상자로 변했다가, 제가 초등학교 5학년쯤 동사무소에서 이 자격을 박탈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 당시 어머니 혼자서 저희 4남매..

실업급여 조건 및 신청방법, 모의계산(금액) 수급기간 [내부링크]

누구나 실업자가 되고 싶진 않을 겁니다. 하지만 코로나 상태가 계속해서 장기화됨에 따라 실업 인구는 증가하고 있고 취업시장의 문은 더더욱 좁혀져 가고만 있습니다. 회사의 사정으로 퇴직을 한경우 대책을 세..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 및 구비서류 [내부링크]

오늘 알아보는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은 기존 청약통장에 비해 혜택이 훨씬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도를 현재 2021년이 마지막인 줄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2022년부터 가입이 훨씬 쉬워 졌..

청년주거급여 신청자격, 분리지급 조건 [내부링크]

내 집 마련의 꿈은 고사하고 현재 주거비용 때문에 걱정하고 계시는 청년 분들이 너무나 많다고 합니다. 이러한 청년분들을 돕기 위한 제도가 바로 청년주거급여 제도입니다. 현재 정부에서는 여러 가지 청년 정..

2022년 출산 지원금, 첫만남 이용권(첫만남 꾸러미), 영아수당 30만원 [내부링크]

요즘 아기를 낳고 양육하는데 비용이 만만치 않은 건 모두 알고 계실 겁니다. 아이에게 들어가는 비용과 살림하는데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비용을 계산해 보면 출산을 쉽게 결정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은..

2022 기준 중위소득, 의료급여, 주거급여, 교육급여 수급권자 기준 [내부링크]

기준 중위소득이라는 단어를 엄청나게 많이 듣게 된 건 바로 코로나 사태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코로나 지원금 대상을 정할 때 기준 중위소득 몇%, 이렇게 정하기 때문일 겁니다. 기준 중위소득을 알아야 의료..

2022년 기초연금 수급자격 및 신청방법, 수령 금액, 국민연금 연계 감액 [내부링크]

우선 기초연금과 노령연금이 같은 것으로 오해하는 분들이 계셔서 차이점부터 설명하고 시작하겠습니다. 기초연금은 만 65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의 국민으로 국내에 거주하여야 하며 소득 하위 70%에 해당되어야..

2022년 일자리안정자금 지원대상 및 지원금액, 신청 방법 [내부링크]

해마다 최저임금은 오르고 있고 그러다 보니 사업주 분들에게는 큰 부담으로 다가오게 됩니다. 하여 이러한 사업주 분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여주기 위해서 정부에서는 일자리안정자금 이라는 지원책을 운영 중..

증여세율 및 증여세 면제 한도액, 계산방법, 신고기한 [내부링크]

저는 안타깝게도 부모님 또는 누군가에게 받을 유산이 없기에 상속세나 증여세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증여세는 누군가에게 대가 없이 받은 재산(재물, 금전)에 대해서 세금이 부과되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이는 재..

노후 경유차 폐차지원금, 조기폐차 기준 및 진입 제한 위반시 과태료 부과 [내부링크]

2년 전에 회사에 사용되던 노후 경유차를 폐차하고 신차를 구입했었습니다. 이때 조기패차를 해서 지원금을 받았고 또 바로 신차를 구입하면서 지원금을 추가로 받았었습니다. 이때 차량을 중고차 시장에 팔려고..

경력단절 여성 지원금, 1유형 2유형 조건 및 고용하는 업체 지원금 [내부링크]

결혼, 임신, 출산, 육아, 자녀 교육 등으로 퇴직한 여성분들의 경우 경력을 살려서 다시 재 취업하는 게 쉽지만은 않다고 합니다. 하여 정부에서는 이러한 여성분들을 위하여 경력단절 여성 재취업 시 지원금을 지..

2022 청년 내일저축계좌 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청년분들의 목돈 형성을 위해서 여러 가지 지원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계좌 정책이 있는데 오늘 알아보는 정책은 2021년을 끝으로 사라진다고 했었던 청년 내일저축계좌는 다행히도 2022년부..

2022 전기차 보조금 개정안 [내부링크]

전기차 보조금은 정부에서 한번 그리고 지자체 별로 한번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올해는 전년 대비 보조금은 줄고 보조받을 수 있는 대수는 증가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전기차가 계속해서 개발되고 양산되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발급 방법, 충전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청소년 및 영유아 분들을 위해서 수없이 많은 지원 정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정책을 들여다보면 도움이 크게 되겠다 싶은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오늘 알아보..

청년 채용 특별장려금 신청 자격 및 기간, 필요 서류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청년 근로자 분들을 위해서 여러 가지 지원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우선 포털에서 청년 이라는 두 글자만 넣어도 여러 가지 정책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을 알고 지원하면 지원하는 데로 혜택을..

2022년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자격 [내부링크]

정부 그리고 지자체에서는 청년 및 저소득층 분들을 위하여 여러 가지 지원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오늘 알아보는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신청 자격은 다행히도 저희 조카가 해당이 되기 때문에 조카에게 알려줄 겸..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 신청 및 한도, 금리 [내부링크]

2022년 1월 24일 09시 부터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기업 및 소상공인 분들을 나온 대출 상품 입니다. 예산규모는 8조 6000억원 이며, 방역지원금을 수급..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가입조건 [내부링크]

고령화 시대, 고령화 시대 귀에 딱지가 생길 만큼 많이 듣는 단어입니다. 40대 빠르면 30대에 접어들면 노후대비를 위해 여러 가지 생각을 하게 되고 현실을 보면 한숨만 나오는 경우도 많으실 겁니다. 대한민국 5..

국민연금 추납제도 및 추가납입 후 수령액 변화 [내부링크]

국민연금 추납제도에 대해서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저 또한 노후를 대비해야 하는 나이가 되었기 때문에 누구보다도 관심이 높은 것도 사실입니다. 국민연금 수령액은 다른 사적 연금보다 높고, 가입 기간..

2022년 연차수당 지급기준 및 계산법 [내부링크]

한참 아재인 제가 사회 총년생일때는 특별한 사유 없이 연차를 사용하는 게 쉽진 않았습니다. 때문에 연말 또는 연초에 받게 되는 연차수당이 쏠쏠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는 그러한 생활이 사회적으로 통상적..

주휴수당 지급기준 및 계산법 [내부링크]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저희 아들 이야기를 들어보니 주휴수당을 주지 않으려 여러가지 편법을 사용하는 사업주가 아직도 많다고 합니다. 주휴수당 뿐만 아니라 각종 수당을 지급하지 않으려 사용 되는 편법을 보..

2022년 아동수당 양육수당 지급대상 [내부링크]

아동수당은 2018년 처음 시행되었으며 기존까지는 만 7세 까지 였으나 2022년부터 만 8세까지로 확대되었습니다. 또한 아동수당에 더해 양육수당도 함께 중복으로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청년 및 노..

노령연금 수급자격 및 나이 수급액, 구비 서류 [내부링크]

국민연금 노령연금 등은 현재까지도 계속해서 논란 속에 놓여 있긴 합니다. 그래도 이제 혜택을 받으실 분들을 위하여 오늘은 노령연금 수급자격 및 나이 수급액 구비서류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쉽게..

2022년 차상위계층 기준 확인 방법 및 신청 방법, 혜택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저소득층 및 청년 분들을 위한 지원 정책을 계속해서 내놓고 있습니다. 생계가 어려운 계층을 뜻하는 경제 용어 중 차상위계층과 기초생활수급자가 있습니다. 오늘 알아보는 차상위계층은 부양자가 있..

2022년 주거급여 신청자격 및 선정 기준, 혜택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청년 및 저소득층 분들을 위해 계속해서 여러 가지 정책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빨리 알고 신청하시는 분들은 생각보다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하여 오늘은 2022년 주거급여 신청..

오미크론 증상 및 초기증상 치명률 이 낮은 이유 [내부링크]

지긋지긋한 코로나 사태가 이제 마무리되나 싶었던 작년 하반기 갑자기 오미크론 변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현재 영국이나 미국 일본의 경우 신규 확진자의 80%~90% 이상이 오미크론 확진자 라고 합니다. 그나마..

고령자 고용지원금 신청 방법 및 지원 내용 (60세 이상) [내부링크]

고령화 사회인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고령자 분들의 안정된 일자리를 돕기 위해 고용지원금을 신설하였습니다. 사실 60세 이상이라고 해도 요즘은 너무나 건강하고 젊게 사시기에 사회생활을 마무리한다는 건 너무..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방법, 10만원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막대한 피해를 입고 있는 소상공인 분들을 위해서 여러 가지 지원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원금이 답답함을 해소해 줄수는 없으나 그래도 조금의 숨통은 트이지 않나 싶긴 합니다. 계속해서 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중도 상환 및 연장 조건, 이자, 거절 [내부링크]

대출을 받고 싶어서 받는 경우는 없을 겁니다. 피치 못할 사정으로 대출을 받아야 하는데 직업이나 소득이 없는 분들이라면 소액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겁니다. 하..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자금 지원금 100만원 대상, 관광 소기업 300, 운수업 50, 택시, 버스, 문화 예술인 [내부링크]

경기도에 살고 있는 일인 이여서 이번에 발표된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자금 지원금 100만 원 대상에 포함되진 못합니다. 하지만 경기도도 서울에서 발표되었으니 빠른시일안에 지원책이 발표될 것으로 희망하고 있..

2022년 무주택 청년 월세 지원, 보증부 월세 대출, 청년 희망적금,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맞춤형 전세대출, 청년 취업 지원금 정책 간단 요약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수없이 많은 청년 지원 정책을 시행 중에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정책을 매해마다 더 좋은 방향으로 변경을 하고 있습니다. 정부 지원책을 전혀 모르는 분들은 그래봐야 조금 정도의 혜택이겠지 하고..

2022년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및 소득 조건 변경 사항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여러 가지 청년 지원정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근로장려금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장려금이란? 근로자의 소득이 적기에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및 사업자에 대해 부양 자녀수와..

자동차세 납부 기간 및 연납신청 [내부링크]

연말부터 연초에 가장 많은 관심은 아마도 연말정산 그리고 자동차세 연납이 아닐까 싶습니다. 13번째 급여를 받게 되는 연말정산 그리고 10% 가깝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차동 차세 납부 기간 및 연납신청 기간일..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미리보기 서비스 알아보기 [내부링크]

연말이 다가오면 직장인들이라면 13번째 월급으로 불리는 연말정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게 됩니다. 올해 2022년 부터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국세청에서 제공하면서 근로자 본인이 자료를 일일이 수집하지..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어제는 골다공증 원인 및 증상 그리고 치료방법과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골다공증은 남성보다는 여성 특히 폐경기를 지나서 많이 발생되고, 이후 노년층으로 가면서 발생되어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

골다공증 원인, 증상, 치료 방법 및 예방법 [내부링크]

완치가 없는 골다공증은 갱년기에 접어든 특히 폐경기 여성에게 많이 발견되어 왔으며 이후 노년기에 접어들면서 많이 노출되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예전에는 위에 연령의 여성등에게서 많이 발견되던 골다공증이..

급성간염 증상, A형 간염, B형 간염, C형 간염 [내부링크]

급 피로해지는 현상이 지속되어 나타나거나 아무런 이유 없이 발열 등이 느껴지는 경우 보통 간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닌지 하고 의심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지속적인 음주, 폭음 등으로 알코올성 간염이 원인..

2022년 청년 내일채움공제 조건 및 신청기간, 중도해지 [내부링크]

2016년 처음 시작된 청년 내일채움공제는 해마다 보완 또는 조금씩 개정되어 2022년까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에 취업한 청년 근로자 분들이라면 가장 먼저 가입을 해야 하는 최고의 정부..

ESFP 유형 성격 특징 장점 및 단점, 연애 스타일, 궁합 표, 직업 및 연예인 [내부링크]

엠비타이이 성격검사는 처음에는 놀랍게 생각하다가 이제는 깊이 빠져들어 삶의 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정확도가 높기 때문에 가장 많은 사람들이 검사를 받아본 성격 검사이고 또 많은 분들이 신뢰를 하고 있기는..

ENTJ 유형 성격 특징 장점, 단점, 연애, 궁합 표, 직업 및 연예인 [내부링크]

MBTI 검사는 방송에서 유명인들이 계속해서 이야기하고 또 주변에서도 이야기하다 보니 검사를 받아보지 않은 분은 계셔도 이게 어떠한 검사인지 모르는 분은 없는것 같습니다. 이 검사가 유명한 이유는 바로 정확..

ISTP 유형 성격 특징 장점 단점, 연애, 궁합 표, 직업, 연예인 [내부링크]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아마도 본인의 유형이 어떤 건지 또는 지인의 유형의 성격을 파악하기 위해서 일겁니다. 작년부터 MBTI 성격검사가 방송에서 계속해서 다뤄지면서 인기도 높아지고 신뢰도도 높아지지..

INTJ 유형 성격 특징 장점 단점 팩폭, 연애 및 궁합 표, 연예인 직업, 팩폭 [내부링크]

엠비티아이 검사는 많은 분들이 받아보셨을 겁니다. 방송에도 자주 소개되기도 했지만 정확도가 높다는 소문이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면서 이제는 수없이 많은 성격유형 검사 중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리는 게 아닌가..

INFJ 유형 성격 장점 단점, 연애, 궁합 표, 직업, 연예인 [내부링크]

MBTI 검사를 받아보신 분들이라면 그 정확도에 대해서 어느 정도 신뢰를 하실 겁니다. 그만큼 신뢰도가 높고 인기가 많아서 많은 분들이 검사를 받아보셨을겁니다. 저 또한 받아 봤고 놀라움에 16가지 유형에 대해..

ISTJ 유형 성격 특징 장점 단점, 연애 및 궁합표, 직업 및 연예인 [내부링크]

여러 가지 성격 검사 중 현재 가장 인기가 많은 검사가 MBTI 검사 일 겁니다. 저도 그리고 저의 주변 사람들도 거의 모두 검사를 한번씩은 받아본 것 같습니다. 처음 검사를 받고 저의 단점을 너무나 정확하게 알..

ENFP 유형 특징, 연애 및 궁합표, 직업, 연예인, 성격 장점 단점 [내부링크]

MBTI 검사 16가지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습니다. 올해 5월쯤 처음 접하고 여기저기서 자료를 모아서 글을 올렸던 적이 있었는데 그 이후 관심이 더 많아져서 다시 올리고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자료를 수집해..

ESTJ 유형 특징, 직업 및 연예인, 연애 궁합, 성격 장점 단점 [내부링크]

엠비티아이 검사는 이제 안 해보신 분이 많지 않을 겁니다. 그만큼 유명하고 그만큼 신뢰성이 높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하고 계실 겁니다. 저 또한 여러번 해봤고 할 때마다 같은 답이 나와서 놀랍기까지 합니다...

ENTP 유형 특징 및 성격, 연애, 궁합, 연예인 [내부링크]

성격유형 테스트 중 많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알고 있고 또 가장 많은 신뢰도를 얻은 검사가 아마도 MBTI 검사가 아닐까 합니다. 처음 이 검사를 해보고 너무나 큰 흥미를 느껴 한동안 푹 빠져 지내왔습니다. 처음..

ESTP 유형 특징, 성격, 직업, 연예인, 연애 및 궁합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다시 한번 MBTI 검사에 대해서 다시 알알 보고 있는데 예전에 느꼈던 감정과는 사뭇 다르게 다가옵니다. 처음에는 잘맞네 잘 맞네 하면서 신기해했다가 최근에는 어떻게 사람의 성격을 16가지 유형으..

ENFP 유형 성격 특징, 연애, 궁합, 직업, 연예인 [내부링크]

작년인가부터 각종 방송에서 나오기 시작한 MBTI 검사는 성격 검사를 말합니다. 이는 대분류 4가지와 여기서 소분류 4가지가 더해져 총 16가지의 유형으로 나눠집니다. 비교적 정확성이 높다고 알려지기 시작하면..

ENFJ 유형 특징, 연애, 성격, 직업, 궁합, 연예인 [내부링크]

최근 엠비티아이 검사 16가지 내용을 올리고 있습니다. 올해 초에 한번 올리긴 했으나 뭔가 부족한 내용이 있어 새롭고 더 충실한 내용으로 정리해 봤습니다. 비교적 정확하다고 알려진 검사로 너무나 많은 분들이..

INTP 유형 성격 특징 및 연애, 궁합, 연예인, 직업 [내부링크]

MBTI 검사를 받지 않은 분은 계셔도 아마 모르는 분들은 없을 겁니다. 작년부터 시작된 이 성격 검사는 올해 들어서 선풍적인 인기를 구가하였고 여러 가지 성격검사 중 가장 신뢰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기도..

ISFP 유형 성격 특징, 연애, 성격, 궁합, 연예인 [내부링크]

엠비티아이 검사를 받아보신 분들은 그 정확도에 깜짝 놀라실 정도의 정확도를 자랑합니다. 하여 수없이 많은 방송에서도 소개 되고 있고 또 많은 분들이 호기심에 검사를 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건 점보는것과..

ESFP 특징 유형, 연애, 성격, 연예인, 궁합 표 [내부링크]

엠비티아이 검사는 높은 적중률로 가끔 사람들을 멘붕에 빠지게 만들곤 합니다. 본인의 단점을 정확하게 알게 된 후 뭔가 멍한 표정을 보곤 하는데 이러한 것들은 그렇게 생각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단점을..

엠비티아이 검사 16가지 유형, mbti 유형 특징 간단정리 [내부링크]

너무나 유행을 하고 있는 엠비티아이 검사 16가지 유형은 마이어스 브릭스 유형 지표의 약지입니다. 이는 카를 구스타프 융의 8유형 이론을 1976년에 마이어스 브릭스 모녀가 재해석 한 검사 방법입니다. 지금 현..

당뇨병 초기증상, 당뇨 자가진단 [내부링크]

합병증 유발에 최정상에 놓여 있는 당뇨병은 질병 그 자체의 무서움보다는 합병증이 무섭습니다.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면 가벼운 당뇨 증상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경시 하는 경우 당뇨병으로 진행이 될 수 있..

당뇨에 좋은 음식 13, 당뇨병에 안좋은 음식 20 [내부링크]

당뇨병에 걸리는 않은 분들은 보통 쉽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당뇨는 합병증 유발을 너무나 쉽게 해서 자칫 잘못하다가 심한경우 실명, 또 더 심한경우 합병증으로 인하여 사망에 이르기 까지 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지방간) [내부링크]

침묵의 암살자라는 명칭이 있을 정도로 간에 생긴 질병은 초기에는 거의 증상이 없습니다. 이후 어느 정도 진행이 된 뒤에 알 수 있기 때문에 침묵에 장기 또는 침묵의 암살자로 불리고 있습니다. 하여 오늘은 간..

2021 소상공인 대출 종류, (한도, 금리, 저신용자 용) [내부링크]

정부는 10월달에 접어들면서 금리를 인상하였고 대출 규제도 실시 하였습니다. 또한 이번에 다시한번 금리를 인상한다고 하기 때문에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크나큰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다. 정부에서는 가계 부채..

사적모임 인원제한 및 예외 대상 가족 범위, 회사 적용 여부 [내부링크]

11월부터 단계적 일상 회복 1단계가 시작되었습니다. 11월 중순까지는 확진자가 생각보다 많이 증가하지 않아서 마음을 놓고 있다가 24일부터 확진자수가 4000명을 넘기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런 식이라면 아마도 2..

종부세 조회 및 종합부동산세 과세대상, 비과세 대상 [내부링크]

매해 6월이 되면 종합부동산세가 부과됩니다. 과거에는 부동산 가격이 그렇게 높지 않아 부담이 조금 덜했지만 현재는 부동산 가격이 높아지면서 부담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에서는 다주택자 분들에 대해..

(건강진단결과서) 보건증 인터넷발급 및 재발급 유효기간, 발급 비용 [내부링크]

건강진단결과서는 구 보건증의 현재 명칭입니다. 그러나 아직 까지는 보건증으로 부르고 있기 때문에 오늘은 보건증으로 지칭해서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보건증을 발급 받았다고 무한대로 사용이 가능한 게..

사진파일 용량 줄이기, 용량줄이는법 쉽고 빠르게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운영하시거나 구글 상위 노출을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진 용량에 민감하실 겁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수없이 많이 강사 분들이 고용량의 질좋은 사진을 올려야 상위 노출된다고 하는데 제..

정부 지원금 목록 한번에 찾을수 있는 보조금24 사용방법 [내부링크]

현재 정부에서는 여러 가지 지원금 정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한 지원금은 알아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물론 코로나 지원금 같은 전 국민이 대상인 경우 누구나 알 수 있으나 그렇지 않고 자격조건에 따..

간경변증 간경화 초기증상 및 증상, 치료 방법 합병증 [내부링크]

침묵의 장기인 간은 보통 어떠한 질병에 노출되어도 초기에는 자각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오늘 알아보는 간경병증(간경화)도 초기에는 스스로 자각하기 쉽지 않습니다. 여러 가지 내용을 보면 얼굴색 입냄새 등 변..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무료견인 서비스 콜센터, 및 민자 콜센터 전화번호 [내부링크]

생각만 해도 끔찍한 일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고속도로에서 자동차의 고장 및 사고 일 겁니다. 고속도로에서 사고가 나면 우선 위치를 설명하는것도 쉽지 않고 또 견인비용이 발생될 수도 있습..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방법 및 기간, 금액, 필요 서류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원하지 않아도 자가격리를 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자가격리를 하면 직장에 나갈 수도 없게 되고 사업을 하시는 분들 특히 소상공인 분들에게는 엄청나게 큰 타격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경우..

2022년 공무원 봉급 인상, 공무원 봉급표 및 인상률 [내부링크]

공무원 이시거나 공무원 시험 준비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매해 이맘때 쯤이면 공무원 봉급 인상에 대해 궁금해하실 겁니다. 공무원 분들의 급여가 대기업에 비해서 현저하게 낮기는 하나 고용안정 및 복지 혜택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정부 24 에서 무료 발급 [내부링크]

지난주에 병원에서 진단서 및 진료내역서, 입퇴원 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했습니다. 제가 아닌 와이프의 보험비 청구를 위해서 다녀왔는데 이때 필요하다고 해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하였습니다. 예전에는 주..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하기, 내보험 찾아줌 [내부링크]

공돈은 아니지만 모르고 놓치고 있는 돈이 우리 생활 속에 분명히 있습니다. 그런 돈을 찾는게 바로 숨은 보험금 찾기입니다. 이는 조회하기도 쉽고 조회 한뒤에 보험사에 연락하면 바로바로 입금됩니다. 저는 작..

입술포진(구순포진) 원인 및 빨리낫는법, 감염성 [내부링크]

입술포진(구순포진)은 입술에 작은 물집이 무리를 지어 나타나는 질환으로, 단순포진 바이러스(헤르페스 바이러스) 에 감염되어 나타나는 바이러스성 질환 중 하나입니다. 이는 고령으로 갈수록 감염이 쉽게 되며,..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예방접종 가격, 전염성 [내부링크]

환절기 특히 요즘 같이 일교차가 심해지면 면역력이 저하되는 분들이 증가하게 됩니다. 특히 대상포진 환자 분들의 경우의 증가세가 높다고 합니다.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저하되는 경우 잠복했던 수두 바이러스가..

얀센 부스터샷 모더나 부작용 심근염 및 효과 [내부링크]

얀센 접종자 분들은 현재 부스터샷을 접종 하고 계십니다. 얀센 백신의 경우 돌파감염의 위험률이 높기 때문에 접종 완료자 분들은 많은 불안감이 있으실것 같습니다. 때문에 다른 백신 접종자 분들과는 다르게 조..

재난적 의료비 지원대상 및 지원사업 필요서류,신청방법, 자격 조건 [내부링크]

저소득층 분들의 의료비 부담을 줄여주고 정부에서는 재난적 의료비 지원대상을 확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달인 11월 1일부터 시행되고 있으니 아래 내용을 잘 보시고 꼭 좋은 혜택을 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위드코로나 식당 인원제한 및 영업시간 11월 1일 내용 [내부링크]

현재 백신 접종 완료자의 경우 74% 정도입니다. 백신 접종이 시작될 때부터 정부에서는 접종 완료률이 70%를 넘기면 일상 회복이 가능할 것이라고 했는데 사실 지금 현재 상황을 보면 위드 코로나가 시작되긴 했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3단계 내용 코로나 식당 인원제한 및 영업시간 [내부링크]

코로나에 항상 방어만 할 수 없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이제 반격에 나서고 있습니다. 오늘은 예전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시행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부터 3단계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

정부 소비쿠폰 사용 처, 앱 종류, 사용방법, 신청방법, 영화, 헬스장 [내부링크]

바로 어제인 11월 1일부터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가 시행되었습니다. 이에 발맞춰 정부에서는 소비쿠폰 제도를 부활시켜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침체된 소비를 활성화 시킨다는 방침입니다. 이러한 정부 소비쿠폰..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백신 패스(란) 발급처 coov(쿠브) [내부링크]

11월 1일부터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가 시행되었습니다. 식당 및 다중이용시설의 인원제한 및 영업시간이 대폭으로 풀리게 되긴 했으나 백신접종 증명서가 없는 분들은 불이익이 발생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에서..

얀센 추가접종, 기저질환(범위), 경찰, 50대 부스터샷 11월 1일부터 [내부링크]

어제인 10월 28일 정부에서는 얀센 접종자, 기저질환, 경찰, 50대 추가접종(부스터 샷) 계획안을 발표했습니다. 추가접종을 하는 백신은 모더나 및 화이자가 원칙이며 얀센 백신의 경우 본인 희망에 따라서 동일한..

육아휴직 급여신청 및 급여 계산법 [내부링크]

외벌이 가정을 찾기 힘든 현 시절에 육아휴직 급여 제도는 정말 빛과 소금 같은 제도가 아닐 수 없습니다. 물론 이렇게 정부에서 보장을 한다지만 이를 지키지 못하는 경우도 분명히 존재 할 겁니다. 하여 이를 어..

출산휴가 급여 및 기간, 신청 방법(출산 전후휴가), 배우자 출산휴가 [내부링크]

출산을 앞두신 예비 부모님들은 너무나 많이 준비할 게 있을 겁니다. 또한 신생아를 어머님 품에서 안전하게 양육하려면 회사 와 정부의 힘도 필요합니다. 예전에는 출산휴가 급여 라는 제도가 없었으나 다행히도..

혈압 낮추는 법, 10가지 생활 습관 [내부링크]

평소 건강관리를 잘하시는 분들은 정상적인 혈압을 유지하실 겁니다. 하지만 건강관리를 잘 못하시는 경우 건강검진에서 고혈압을 발견하게 되는데 이때 여러가지 처방을 알아보실 겁니다. 심하지 않은 고혈압은..

해외 여행 가능한 나라, 자가격리 없는 국가 , 불가능한 국가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로 인해 해외여행을 꿈도 꾸지 못하다가 얼마 전부터 많은 나라로 여행이 가능해졌습니다. 반갑기도 하면서 뭔가 이래도 되나 싶긴 하지만 언제까지나 움츠려 있을 수만은 없기에 오늘은 해외여행 가능..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대상, 손실보상금 소기업 기준 [내부링크]

지긋지긋한 코로나 사태로 인해 누구 하나 손해를 보지 않은 분들이 없을 겁니다. 대기업이나 탄탄한 중소기업에 다니시는 분들이야 타격이 심하진 않았겠지만 소상공인 분들과 소기업을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엄..

공소권 없음 뜻, 반의사 불벌죄 뜻, 친고죄 뜻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가끔 방송에서 나오는 비교적 간단한 법률 용어임에도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살아가는데 별다른 도움이 되진 않으나 방송 보다보면 궁금할 때가 있기 때문에 오늘은 비교적 간단한 법률 용어 몇가지 알아..

한부모가정 자격조건, 지원혜택, 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저소득층, 청년, 노년, 한부모가정 등에 여러 가지 지원정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을 잘만 알고 계신다면 큰 도움이 될수 있지만 모르는 경우 본인만 손해 이기 때문에 무조건 자격조건 부..

파라바이러스 증상, 잠복기, 전파력, 치료 방법, 검사비용 [내부링크]

부산 경남권을 중심으로 시작된 파라바이러스는 현재 수도권에도 급속도로 번져나가고 있습니다. 이게 무서운게 바로 코로나 증상과 비슷하기 때문이기도 하며, 전파력이 강한 질병입니다. 또한 비급여 이기 때문..

생애최초 특별공급 조건 및 1인가구 조건 [내부링크]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의 아파트 가격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기 때문에 신규 분양이 아닌 경우에 아파트를 구입하기가 이젠 꿈인 것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내년에 부동산 시장이 폭락 한다는 이야기도..

10월 14일 변경된 근로기준법 및 임금채권 보장법 내용 [내부링크]

근로자 분들의 보호장치인 근로기준법이 지난 10월 14일부터 강화되었습니다. 내용은 보면 강화된 부분도 존재 하지만 약간 아쉬운 부분도 존재 합니다. 하여 오늘은 근로기준법 및 임금채권 보장법 변경분에 대해..

코로나 증상순서 및 델타 변이 증상 비교 [내부링크]

작년까지만 해도 주변에 코로나 확진자가 없었는데 올해는 여러 명 나오고 있습니다. 다행인 건 확진자 모두 무증상 증상이거나 감기 정도의 증상만을 느끼고 회복하셨습니다. 딱 한분만 미각 및 후각을 상실했다..

코로나 확진자 재택치료 70세 미만 기준 [내부링크]

위드 코로나가 11월에 시작됨에 따라 코로나 확진자 재택치료 기준이 발표되었습니다. 누구나 에게 적용되지 않으며 70세 미만으로 무증상 이여야 하며, 타인들과의 접촉을 엄격히 차단해야 합니다. 또한 본인이..

얀센 부스터샷, 화이자 또는 모더나로 [내부링크]

현재 백신 완료자 분들 중 얀센 백신의 경우 돌파 감염이 가장 많다고 계속해서 발표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정부에서는 12월 중에 얀센 부스터샷 접종한다는 논의가 나오고 있는 상태입니다. 논의가 나오는 상태라..

누구나집 청약자격 및 시범사업 지구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얼마 전 제법 매력적인 정책이 발표되었는데 그건 바로 누구나집 입니다. 누구나 집은 아파트 분양가의 10%만 있다면 10년간 임대주택 형식으로 거주가 가능한 제도이며, 10년 이후에는 10년 전 분양가 기준으로..

주민등록증 재발급, 분실 시 인터넷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내부링크]

저는 십수 년 전에 주민등록증을 분실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경찰서도 갔다가 주민센터도 갔다가 벌금도 냈던 거로 기억되며, 또 시간도 많이 걸렸기 때문에 여간 귀찮게 느꼈던걸로 기억됩니다. 하지만 지금은..

2022년 최저임금, 월급 및 계산 , 인상률 [내부링크]

2022년 최저임금 인상률은 5.1%입니다. 개인사업을 하고 있는 저는 조금더 힘들어지겠네 하는 생각과 더불어 어쩔 수 없는 조치 이기 때문에 받아들이고 있긴 합니다. 저희 아들만 해도 알바를 하고 있기 때문에..

음주운전 처벌기준 및 벌금, 보험료 인상 률 민형사 책임 [내부링크]

글을 쓰고 있는 저도 14년 전에 음주운전에 적발되어 정지 처분을 받았습니다. 지금 기준으로 보면 취소 처분을 받았을 거고 또 벌금도 몇 배를 내야 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그때 음주운전에 적발된걸 다행이..

2021년 생계급여 신청자격 및 금액 [내부링크]

국가에서는 기초생활수급자에게 의료급여, 교육급여, 주거급여 그리고 오늘 알아보게 되는 생계급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생계급여는 경제적으로 힘든 분들을 위해 최저 생계비를 지원해 일상생활을 할 수 있게..

소상공인 손실보상 80%, 손실보상금 대상 [내부링크]

코로나 팬더믹으로 인해 큰 타격을 받으신 소상공인 분들을 위해 손실보상금을 정부에서 지원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최대 80%까지 이며 최대 1억 원까지 지급해준다고 합니다. 어찌 보면 손실보상금이 큰 금액으..

코로나 확진자 재택치료 기준 [내부링크]

현재 정부에서는 위드 코로나를 실시하기 위해서 하나하나 준비를 해나가는 과정에 있습니다. 위드 코로나 이르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아닌 사람도 있지만 가정경제를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게 현실인 것 같..

청년 동행카드 사용방법 및 신청 자격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청년 근로자 분들을 위해 여러 가지 정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오늘 알아보는 청년 동행 카드 외에도 여러 가지 정책이 많이 있으니 꼭 알아보시고 혜택을 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목돈 마련이나, 임대..

청년희망키움통장 자격 및 신청 방법, 기간 조건 알아보기 [내부링크]

매월 근로자인 청년의 근로 및 사업 소득이 발생하면, 근로소득 공제금 10만 원+사업 소득에 따른 근로소득 장려금을 정부에서 적립해 주는걸 청년희망키움통제 제도라고 합니다. 이는 정부에서 저소득층 청년 분..

lh 임대주택 행복주택 신청 조건 및 방법, 임대 기간, 자격 [내부링크]

lh 임대주택인 행복주택은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지원 책이며, 주거불안을 해소해 주며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주변 아파트 임대료 시세에 약 60~80%의 정도만 지불하게 됩니다. 이 제도는 행복주택이라..

경기도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모집중 자격 조건 [내부링크]

어제인 10월 1일부터 경기도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2차 모집 중에 있습니다. 이는 15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총 모집 인원은 4,500여 명이라고 하니 이글 보시는 순간 자격 조건을 보신 뒤에 바로 신청을..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대상 및 신청 방법 사용처 [내부링크]

10월 1일 금일부터 5차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신청을 받습니다. 모두가 한 번에 신청이 가능한 건 아니고 생년 끝번호로 해서 5부제로 신청받게 됩니다. 최대 20만 원 까지 지원이 된다고 하니 오늘 내용 잘..

왼쪽 아랫배 통증, 오른쪽 아랫배 통증 의 질병 종류 및 원인 [내부링크]

오늘 설명하는 왼쪽 아랫배 통증, 오른쪽 아랫배 통증의 질병 종류 및 원인은 종합해서 나열하는 내용입니다. 이는 어디까지나 그냥 정보입니다. 즉 인터넷 정보를 너무 맹신하시면 좋지 않습니다. 가끔 인터넷 정..

민간분양 및 공공분양 주택청약 1순위 조건 및 예치금, 선정 방법 [내부링크]

주택 가격은 계속해서 폭등하고 있고 그러다 보니 저축만으로 집을 구입하기 쉽지 않은 현실입니다. 때문에 내 집 마련을 위해서 주택청약 통장을 만들거나 또는 여러 가지 특별 혜택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대부분..

부동산 직거래 주의사항 및 서류 [내부링크]

직거래 사이트는 공인중개사 역할을 해줍니다. 직거래를 하시는 경우 중개수수료를 임대인 임차인 모두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위험성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중요한 건 공인중개사를..

추석 지방쓰는법 및 설날 명절, 제사 지방 양식 [내부링크]

추석이 되면 가족 모두가 모여 그동안의 이야기도 나누고 맛있는 음식도 즐길 수 있지만 성인이 되어 결혼을 하고 나면 책임감이 따르게 됩니다. 어른들은 부모님이나 조카들의 용돈을 챙겨야 하고 장자 및 종손..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백신별 사망자 수, 부작용 [내부링크]

백신 공급이 원활해지면서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백신 모두 부작용을 호소하는 분들도 많고 또 안타깝게도 사망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부작용이 있다고 해서 백신 접종을 안 할 수도 없고 또..

해외여행 가능국가 리스트 백신 접종 완료자 및 미접종자 가능한 나라 [내부링크]

며칠 후면 시작되는 추석 연휴부터 10월 대체휴일이 적용되는 한글날과 개천절로 인해 해외여행이 가능한 나라 알아보고 계신 분들 많으실 겁니다. 저도 알아보니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자 분들이 갈 수 있는 국가..

비건 단백질 재료 7가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비건 분들은 육류를 섭취하지 않기 때문에 단백질 섭취를 위해 식단을 꾸리셔야 합니다. 현재 비건 인구는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기 때문에 많은 단백질 제품들이 나와 있기는 하지만 인위적인 제품들보다..

테아닌 효능 및 부작용, 섭취량 및 복용법 [내부링크]

감칠맛을 내는 테아닌은 말차, 옥로차 등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으며, 긴장을 풀어주며 심신을 안정시켜 주는 효능을 비롯해 여러 가지 이로움이 있기는 하나 분명히 부작용도 존재하고 특히 간 손상도 있을 수..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및 양식 첨부 [내부링크]

대출 및 자동차 할부구매, 카드 발급, 이직 등에 상황이 발생되고 이럴 때 꼭 필요한 서류가 재직증명서입니다. 회사에서 발급 받아도 되지만 상황이 여유치 않을 때는 인터넷 발급방법 숙지하신 뒤 집에서 편안..

노란우산공제 단점 및 장점 알아 봤습니다. [내부링크]

작게라도 사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노란우산공제의 존재는 언젠가는 꼭 힘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득공제한도를 채워야 보장되기 때문에 단점 및 장점을 잘 숙지 하신 다음에 가입 여부를 판단하셔야 이..

아르기닌 효과 및 부작용 복용법 섭취량 [내부링크]

근육생성에 효과가 있다는 아르기닌은 현재 많은 분들이 운동을 할 때 복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영야 제라고 해도 만병통치 약이 아니기 때문에 올바른 복용법과 권장 섭취량을 잘 지켜 부작용..

lh 청년 전세임대주택 자격 및 신청기간, 서류, 1순위, 2순위, 조건 [내부링크]

사회 초년생 분들은 특히 lh 청년 전세임대주택에 대해서 자세히 볼 필요가 있을 겁니다. 자격 조건에 부합되는 경우 본인이 현재 1순위 인지 2순위 인지 또는 마지막 3순위 인지 확인해 보시고 신청기간 내에 꼭..

주택담보대출 아낌e 보금자리론 신청방법 및 자격, 금리 [내부링크]

한국 주택공사에서 운용하고 있는 아낌e 보금자리론은 서민분들에겐 큰 도움이 되는 고마운 대출입니다. 오늘은 보금자리론 신청방법 및 자격과 금리 까지 자세히 나열하니 금전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

맹장염 초기증상 및 급성 만성 충수염 수술 및 합병증 [내부링크]

복통이 생기면 보통 잠시 나타났다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오른쪽에 복통이 심하게 나타나고 지속시간이 길어지는 경우 우리는 맹장염을 의시 하게 됩니다. 이렇게 우리 몸에 통증이 나타났다 지속시간..

피부암 흑색종 증상 및 원인, 종류 [내부링크]

다서 생소한 질병 중에 하나인 흑색종은 피부에 발생된 악성 종양을 총칭하는 단어입니다. 비교적 흔하게 발견되는 질병은 아니라고는 하나 암의 일종이며, 신체에 많이 번진 경우 치료가 어려울수 있으며 예후가..

근육통 빨리 푸는법 및 근육통 증상 원인 관련 질병 [내부링크]

코로나 감염 또는 백신 접종으로 인해 발생되는 부작용이 근육통 증상입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신경쓰지 않고 방치하던 근육통 증상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코로나 발생 이전에는..

코로나 확진자 백신접종 완치후 1회 접종 만으로 충분한 항체 형성 [내부링크]

축하해야 할 소식인지 아닌지 애매한 백신 소식이 또 하나 나왔습니다. 코로나 확진후 완치된 분들은 백신 접종을 한 번만 하셔도 항체가 충분하게 형성된다고 합니다. 국내 의료기관인 명지병원에서 실시한 연구..

밀접접촉자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서류 및 방법, 기준, 코로나 유급휴가비 지원 [내부링크]

코로나 확진자 혹은 의심환자와 유증상 시기에 접종한 분들을 밀접접촉자로 분류하며, 질병관리청에서는 역학조사관이 확인 후 결정해 자가격리 명령을 내리게 됩니다. 오늘은 자각격리 지원금 서류 와 신청 방법..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및 본인부담상한제 건강보험 환급 신청 방법 [내부링크]

지난 8월 26일부터 기분 좋아지는 제도가 시행되었습니다. 쉽게 말하면 건강보험 환급금에 관한 정책인데 일인당 환급 금액 평균이 135만 원 까지라고 합니다. 다소 생소하기도 하긴 하지만 암튼 어쩌면 본인도 받..

오른쪽 아랫배 통증 및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및 질병 종류 [내부링크]

뜻하지 않게 오른쪽 아랫배 혹은 왼쪽 아랫배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 보통 일시적으로 나타났다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주기적으로 계속해서 나타난다면 통증의 원인을 제공하는 질병을..

파킨슨병 초기증상, 치료 및 합병증 [내부링크]

치매 다음으로 많이 나타나는 퇴행성 뇌질환 중 하나가 바로 파킨슨병입니다. 퇴행성 뇌 질환은 신경 세포들이 여러가지 요인으로 뇌 기능에 이상이 발병하기에 아래 에 있는 파킨병 초기증상 및 치료 방법 합병..

임신 극초기증상 및 초기증상,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임신 초기를 보통 1~12차 까지를 이야기 합니다. 하여 오늘은 임신 극초기증상과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임신 극초기증상 내용은 주차마다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아래 설명되는 증상..

위드 코로나 뜻 및 방역, 영국 사례 [내부링크]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올해는 이제 끝날수 있겠구나 하는 한줄기 희망이 있었으나 현재 상태는 더욱 악화되어가는 것 같기만 합니다. 코로나의 종식은 이제 끝난것 같아 보이며 , 코로나와 더불어 살아갈 수밖에..

얀센 추가접종 부스터 샷 효과 및 얀센 백신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지난 주말부터 코로나 확진자 수는 증폭되지도 그렇다고 줄지도 않고 있는 상태입니다. 코로나 확진자 수가 줄지 않는 이유는 바로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나왔기 때문인데 델타 변이는 현재 국내 코로나 확진자중..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정확도 및 가격, 사용법 [내부링크]

절대 사용하고 싶지 않은 물건 이기는 하나 불가피하게 사용해야 하는 순간이 올 수도 있는 물건이 바로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입니다. 확진자와 접촉을 하게 되거나 동선이 겹치는 경우 또는 의심 증상이 있는 분..

테이퍼링 뜻 과 양적 완화 뜻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최근 뉴스를 보다 보면 경제 뉴스에 계속해서 나오는 단어가 테이퍼링 일 겁니다. 이 단어에 대해서 정확히 아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도 적지 않으실 겁니다. 테이퍼링이라는 단어가 계속해서 나오는..

코로나 확진자 격리 시설 후기 [내부링크]

나는 아니겠지 나는 괜찮겠지 하고 생각하는 것들이 있을 겁니다. 코로나도 이중 하나로 생각하셨을 거고 또 그렇게 아무일 없이 지나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코로나 양성 판정 문자를 받게 되면 만감이 교차 된..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COOV 에서 전자 증명서 발급 [내부링크]

저는 코로나 백신 접종을 1, 2차 모두 접종을 완료했습니다. 1차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2차는 화이자로 교차 접종을 했으며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은 COOV(질병관리청) 앱을 통해 발급받았습니다. 백신 접종을..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및 효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2차 접종시기 [내부링크]

올초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여러 가지 오해들이 있었습니다. 이는 중증 부작용에 대한 내용이였으며 이로 인해 인기가 많이 떨어졌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많은 오해가 풀린 상태 입니다. 물..

코로나 4단계 거리두기 결혼식, 장례식장 기준 [내부링크]

7월 9일부터 시작된 코로나 4단계 거리두기 기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8월 23일 부터 거리두기 4단계가 더욱 강화 되었습니다. 코로나 4단계 거리두기 기준: 낮 시간에는 4명까지 모임을 할 수 있으나 6시 우후..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교차접종 후기 및 간격, 부작용 [내부링크]

저는 지난주 월요일 코로나 백신 2차 접종까지 완료했습니다. 뜻하던 바는 아니였으나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교차접종으로 완료를 했고 부작용 증상은 경증으로 1차 2차 모두 제대로 겪고 지나 갔습니다. 아스트..

mbti 궁합, 궁합표 및 mbti 검사 16가지 유형 [내부링크]

mbti 검사를 한 번이라도 받아 보신 분들이라면 다른 심리검사와 다르다는 걸 알 수 있을 겁니다. 저는 처음 mbti 검사를 알고 나서 한동에 빠져서 살았습니다. mbti 검사 16가지 유형 모두 제 블로그에 있으니 필..

혈전 증상 및 혈전증, 혈전증 합병증, 치료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중증 부작용 중 혈전 증상이 속해 있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이 높아진 질병 이 바로 혈전증입니다. 과거에 혈전 증상이나 혈전증이 있던 분들은 백신 접종 전에 의사분에게 미리 말씀을 하셔야 하며 상..

기존 코로나 증상 델타변이 증상 및 인후통 증상 차이 [내부링크]

코로나 감염을 의심하게 하는 증상은 발열, 인후통, 미각과 후각 상실, 근육통 등이 있을 겁니다. 여기서 인후통과 미각 후각 사실의 경우는 모두에게서 나타나지 않고 소수의 사람들에게서만 나타납니다. 즉 인후..

코로나 증상 순서 와 델타변이 증상 차이 [내부링크]

코로나가 무섭긴 해도 주변에서 감염된 사람이 없어 다른 세상 이야기 구나 했었는데 최근 가까운 지인분 가족중(총 4명) 두 분이 감염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두 분은 격리시설에 들어갔고 나머지 두 분은..

화이자 모더나 mRNA 백신 심근염 증상 치료 방법 [내부링크]

현재 국내에서 접종하고 있는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화이자, 모더나 4종류입니다. 고마운 백신 이기는 하지만 안타깝게도 부작용으로 인해 극소수 이기는 하지만 사망사례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변경 및 순서, 취소, 조회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이번 주 8월 11일 20:00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는 10부제 방식으로 주민번호 생년월일 끝자리 기준으로 예약을 하게 됩니다. 얼마 전 한 번에 사람들이 몰려서 홈페이지가 다운되었기에..

수족구병 증상 및 예방 조치, 아기 수족구 초기증상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수족구병은 일반적으로 유아 즉 아기 들에게서 많이 발생합니다. 여름에 특히나 많이 걸리게 되며 가을까지도 이어서 발생을 많이 합니다. 아기 수족구 초기 증상 미열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 이며 열이 없이..

화이자 모더나 차이 비교, 델타변이 효과 및 가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백신이 나오면서 뭔가 이제 안정적인 날이 오지 않을까 했었는데 코로나 감염 환자가 1천 명을 훨씬 웃돌면서 불안감은 더욱 커져 가고 있습니다. 델타 변이가 나오면서 전파력이 급속하게 증가되었는데 델타 플러..

모더나 델타변이 효과 및 mRNA 백신 예방률 및 모더나 부작용 입니다. [내부링크]

모더나 및 화이자는 메신저 리보핵산 mRNA 방식으로 개발되었습니다. 화이자와 더불어 현재까지 가장 높은 예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바이러스에 예방률이 화이자보다 1% 정도 낮았으나 현재 델타 변이..

잔여백신 예약 팁 정확한 분석과 스피드가 관건 입니다. [내부링크]

연말 정도면 집단면역이 이루어지겠지 하고 기대를 하고 있었으나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나오면서 다시 암울한 날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확률상으로 보면 화이자 보다 모더나로 예약하는 경우가 확률이 높다고..

20대, 30대, 40대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 및 상반기 미접종 60~74세 [내부링크]

8월 2일부터 60~74세 분들 중 상반기에 백신을 접종 못한 분들은 접종 기회가 다시 주어 졌습니다. 20대, 30대, 40대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 주요 내용 요약 - 만 18~49세 중 대중교통, 택배 기사분, 환경 미화원..

마블 영화 순서 및 개봉일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마블 영화의 경우 한편 한편 세계관이 다른 걸 알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세계관을 가진 영웅 들이 동시에 같은 세계관으로 모이게 되면서 펼쳐지는 어벤저스 시리즈가 나오면서 마블 영화 순서를 너도 나도 알아..

더위 먹었을때 증상(일사병, 열사병) 치료법 및 더위 먹었을때 좋은 음식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 날씨가 전혀 꺾일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때문에 체력적으로 힘들고 정신적으로도 지쳐 계신 분들 많을 겁니다. 더위를 먹었는데도 이를 너무 쉽게 생각하고 방치하는 경우 위험에 놓일 수 있..

소상공인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및 대상, 소득기준 입니다. [내부링크]

소상공인 5차 재난지원금의 논의가 드디어 끝났습니다. 저 또한 소상공인 인지라 가장 먼저 뉴스의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이전에 지원받은 금액보다 많이 받을 수 있어서 안도의 한숨이 쉬어지긴 합니다. 하지만..

5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지급시기, 건강보험료 기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너무나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실 겁니다. 저 또한 힘들긴 마찬가지 인데 그나마 다행인 게 5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지급시기 가 나왔습니다. 이번 재난지원금은 전국민이 받지는 못한다고 합..

화이자 백신 부작용(심근염, 심낭염 아나필락시스) 및 화이자 2차 접종 시기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백신 관련된 뉴스가 매일매일 조금씩 바뀌고 있습니다. 어제인 7월 27일의 경우 모더나 백신 공급에 차질이 생긴다는 뉴스를 볼 수 있었는데 원활한 공급을 위해선 대한민국에서도 백신 개발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코로나 람다 변이 바이러스 또 다른 걱정이 됩니다. [내부링크]

2주 전인 7월 12일부터 서울, 경기 수도권 지역에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되었습니다. 5월 말쯤 부터 백신 접종자가 대폭으로 증가되면서 집단면역이 멀지 않았구나 했는데 7월 초부터 코로나 확진자 분들이..

화이자 부스터 샷 으로 델타 변이 대응 가능 한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델타 변이 바이러스 뉴스를 접한 게 한 달 조금 넘었던 것 같은데 이제 델타 변이가 코로나 주력 바이러스로 전 세계를 공포에 휩싸이게 했습니다. 지배종이 된다라는 뉴스를 볼 때만 해도 이러다 말겠지 했는데..

화이자 모더나 차이 및 예방률, 백신 부작용, 접종간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국내에 도입된 백신중 또는 이제 도입되는 백신중에 가장 높은 예방률을 보이는 백신은 화이자 모더나 백신입니다. 두 가지 백신 모두 mRNA 방식의 개발되었습니다. 오늘은 화이자 모더나 차이 및 예방률, 부작용,..

백신 교차접종 부작용 후기 및 효과, 예방률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주인 7월 5일부터 백신 교차접종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저는 5월 말에 아스트라제네카로 1차 접종을 했고 8월 중순에 화이자로 2차 접종을 앞두고 있습니다. 백신 교차접종 소식이 들려오면서 저도 아.. 이거..

췌장암 초기증상 및 검사방법, 4기 생존율, 췌장암에 좋은 음식 9가지 [내부링크]

췌장에 암세포가 생기면 췌장암이라고 부르며, 이러한 암덩어리를 종괴라고 부릅니다. 췌장암은 여러종류로, 90% 이상은 췌관의 외 분비 세포에서 발생 합니다. 보통 췌장암이라고 하면, 췌관섬암을 말하고, 선암..

대장암 초기증상 및 대장암에 좋은 음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대장암 초기증상 으로는 통증이 동반되지 않기 때문에 자각하기 쉽지 않다고 합니다. 때문에 검진을 통해서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배변습관 및 대변의 변화를 살펴보면 초기에 발견 가능성이..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10가지 질병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복부 혹은 옆구리에 통증이 나타나면 이게 왜 이러지, 뭘 잘못 먹었나? 아니면 근육통인가, 담인가 하고 생각한 뒤 이내 좋아지겠지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아무런 이유 없이 복부나 왼쪽 갈비..

5세대 유산균 파라바이오틱스 효능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우선 오늘글은 광도 아님, 후기글도 아님 입니다. 최근에 5세대 유산균 파라바이오틱스 이야기가 여기저기서 들려 오기 때문에 저도 관심이 생겨서 알아봤습니다. 저 또한 한 집안에 가장으로 가정의 건강을 위해..

코로나 델타 변이 증상, 바이러스 증상 백신 예방률, 전파력 입니다. [내부링크]

백신 접종자가 증가되면서 약간은 확진자가 감소되는 것 같더니 어제부터는 다시 천명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델타 변이가 우리가 알게 모르게 이미 대한민국에도 확실히 자리 잡은게 아닌 건지.. 아니면 사회적 거..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 및 비용, 건강진단 결과서 발급 [내부링크]

요식업에 근무하는 분들이 아니면 보건증이 뭐지 하실 겁니다. 저 또한 예전에는 이게 뭔가 하고 궁금해했던 적도 있습니다. 가끔 음식과 관련된 업종에 사업 이나 취업하기 위해서 필요하며 면접 볼 때 바로 요구..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 및 구비서류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은 우선 올해가 마지막이니 이글 보시면 무조건 신청하시는 게 이득입니다. 이는 정말이지 큰 혜택이 있기에 안하면 본인만 손해입니다. 정부에서는 청년 분들에게 정말이지 많은 정책을 쏟아..

하지정맥류 증상 및 치료방법, 초기증상 보이면 바로 병원으로 [내부링크]

사실 하지정맥류라고 하면 남성 분들은 잘 모르지만 여성 분들이라면 너무나 잘 알고 있는 질환입니다. 이는 한번 나타나면 너무나 보기 싫기는 하지만 처음에는 통증이 별로 없기 때문에 방치 하는 경우가 많습니..

화이자 2차 접종 부작용 후기 및 시기 입니다. [내부링크]

6월까지 백신 접종자는 엄청나게 늘어났음에도 확진자는 줄어들지 못하고 다시 늘어 가고 있습니다. 때문에 백신 접종 2차 까지 하신 분들이나 1차 접종을 했다고 해도 개인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야겠습니다...

코로나 검사결과 시간, 능동감시 대상자 2차 검사 내용 통보시간 [내부링크]

뜻하지 않게 코로나 확진자 이면서 모르고 다닌 분과 접촉을 하고, 이후 이동경로가 밝혀지면 누구나 코로나 검사를 받게 됩니다. 검사를 받기전에 우선 식당에서 접촉했다면 식당에 다녀간 분들 모두 검사받으시..

50대 백신 접종시기 및 고3, 20대, 30대, 40대 입영 예정자 백신 접종예약 [내부링크]

요 며칠 백신 수급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7월 말부터는 다시 속도를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반가운 소식은 백신 교차 접종이 변이 바이러스에 더욱 뛰어난 효과를 낼수 있다는 겁니다. 저는 아스트라제네카로 1차..

노바백스 부작용, 승인 내용, 노바백스 예방률(어느나라) 알아보기 [내부링크]

백신이 하나둘 들어오면서 가속도는 증가되었고 이제 노바백스만 남겨둔 상태입니다. 개인적으로 국내에서 백신 개발을 염원했는데 아직까지도 답답한 소식만 들려오고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연말쯤부터 먹는..

보리수 열매 효능 및 보리수 열매 먹는법, 혈전 예방 에 도움이 됩니다. [내부링크]

요즘 보리수 열매 효능 및 먹는 법이 너무나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이는 코로나 백신 후유증 중 하나인 혈전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보고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저도 즉시 인터넷으로 구입해서 어머니와 와이..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음주, 샤워 해도 되는지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백신 접종자가 큰 폭으로 증가하다 보니 약국에서는 진통제가 불티나게 판매된다고 합니다. 저는 5월 말일날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을 하였습니다. 가기 전날 부터 갑자기 겁이 나고 뭔가 깊은 생각..

청년 채용 장려금, 청년 추가고용장려금 대상 신청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지긋지긋한 코로나 팬더믹으로 인해 개인도 기업도 많은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피해를 청년 개인이 감당한다는 건 무리가 있다고 판단 한 정부에서는 한시적인 지원책을 내놓았습니다. 이는 바로 청년 채..

MBTI 짝사랑 캔디 테스트 및 사탕 테스트 내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몇 주 전부터 대유행하고 있는 MBTI 짝사랑 캔디 테스트는 총 12개의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기는 두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그중 한 가지를 선택하는 거라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습니다. 워낙 MBTI 검사가..

화이자, 모더나 백신 접종 후유증 심근염 증상, 치료 입니다. [내부링크]

며칠 전부터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코로나 백신 접종 후유증 중 심금염 증상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화이자나 모너나 백신 접종 후 발생될 수 있다는 심근염 증상은 남성이 여성보다 많으며 주로 젊은 층에 서 많..

MBTI 검사 무료 사이트 모음 및 16가지 유형 간략하게 알아 봤습니다. [내부링크]

요즘 유행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MBTI 검사를 받지 않은 분은 안 계실 겁니다. 주변에서 너무나 많이 하고 있고 정확도가 높기 때문에 안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해본 분은 없다는 말도 있습니다. 인기가 계속..

ISTP 유형 특징, 연애, 궁합, 성격, 장점, 단점, 직업, 연예인 입니다. [내부링크]

ISTP 성격 특징 ISTP 유형 사람들은 조용하고 과묵하며, 절체 된 호기심으로 관찰하며, 상황을 파악하는 민감성과 도구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능력이 있는 분들 입니다. 그들은 말을 아끼며, 객관적으로 인생을..

ISTJ 유형 특징 연애, 궁합, 성격, 직업, 연예인 입니다. [내부링크]

ISTJ 성격 요약 ISTJ 유형 분들은 현실과 사실에 대해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기억하며, 일처리를 신중하고 책임감 있게 합니다. 그들은 집중력이 강하며, 현실 감각을 지니고 있으며 조직적이며 침착한 성격을..

INFJ 유형 특징, 연애 및 성격, 장점, 단점, 직업, 연예인 입니다. [내부링크]

INFJ 특징 인내심이 특출 나며, 통찰력, 직관력이 뛰어나며, 화합을 추구하는 양심이 있는 분들입니다. 그들은 창의력이 뛰어나며, 강한 직관력으로 말없이 다른이들에게 영향력을 끼치게 됩니다. 독창성과 내적..

ESTJ 유형 연애, 궁합, 특징, 장점, 직업, 연예인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ESTJ 유형은 사실적이며, 현실적이고, 일들을 구체적으로 조직화하며 주도해 나가는 지도력이 탁월합니다. 또한 실질적이며, 현실감각이 뛰어나서 일들을 계획하고 추전할수 있는 능력이 월등합니다. ESTJ 유형의..

ENFP 유형 연애 및 궁합, 성격, 특징, 직업, 연예인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MBTI 검사 16가지 유형에 대해서 계속해서 알아보고 있습니다. 파면 팔수록 재미가 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열심히 보고 또 보고 있습니다. 정확도가 비교적 정확해서 보고 즐기기는 하나 이를 절대적으로 믿지..

인스타 아이디 추천, 여자 영어이름 추천 100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몇 년 전부터 인스타그램 가입을 안 하면 뭔가 아싸가 된 기분이 들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너무나 많은 분들이 인스타 그램에 가입을 하셨고 그러다 보니 아이디 만드는데 공을 들이곤 합니다. 하여 오늘은..

4대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및 가입확인서 PDF파일 저장 방법 [내부링크]

살다 보면 원하던 원치 않던 민원서류를 발급받아야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때 예전에는 주민센터 등에 방문해서 발급을 받았는데 최근 10여 년 전부터는(제 기억에) 모든 민원서류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2021년 장마기간 및 장마철 기간(예상) 제주도 또한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예년에 비해 올해는 장마 시기도 빠르고 장마 기간도 길거라는 일기 예보를 봤습니다. 최근 몇 주간의 날씨를 되짚어 보면 많으면 일주일에 서너 번, 작은 경우 한두 번 비가 내리다 보니 외출할 때도 불편하고 ..

로또 판매시간 및 추첨방송, 추첨시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끝이 보이지 않는 천재지변인 코로나로 인해 답답하고 우울한 날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저는 노쇼 잔여백신 예약을 초반에 해서 몇 주 전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했습니다.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

얀센 백신 부작용 및 얀센 효능 코로나 백신 5가지 예방률 효과 비교 [내부링크]

이제 국내에서도 1회만 접종하는 얀센 백신이 도입되었습니다. 저는 사전예약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 했는데 아프기도 했고 2차 접종까지 11주라는 시간을 기다리고 있어야 하는 약간의 아쉬움이 남았습..

코로나 백신 혜택 및 코로나백신 접종 인센티브,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바로 어제 코로나 백신 접종자가 무려 85만 명이나 되었습니다. 지긋지긋한 코로나로 인해 전국민이 백신을 접종해야 하는데 처음 두어 달은 너무나 백신 속도가 느려서 이게 정말 맞고 있는 사람이 있기는 한건가..

조의금, 부의금 액수 기준 입니다. [내부링크]

고등학교를 졸업할 무렵부터 부고 소식은 원하던 원하지 않던 듣게 되었습니다. 뜻하지 않던 부고 소식이 들려오면 여러 가지 고민에 휩싸이곤 합니다. 매해 다니는것 도 아니고 어쩔 때는 일 년에 몇 번 또 어쩔..

MBTI 검사 16가지 유형 요약 정리 해봤습니다. [내부링크]

우연히 접하게 된 MBTI 검사 덕분에 요즘 회사 분위기도 좋아진 것 같고 저도 신나는 것 같고 좋습니다. 학생 때부터 원하던 원하지 않던 이러한 검사를 몇 번씩은 해보셨을 겁니다. 저는 이러한 검사를 그냥 재미..

ESFJ 유형 연애 및 궁합, 직업 성격, 장점, 단점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ESFJ 유형은 쉽게 이야기하면 인싸 분들입니다. 전체 인구 중 약 12%정도로 많은 유형의 분들로 보편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기도 합니다. ESFJ 유형의 분들은 동점심이 많아 다른 사람들에게 관심이 많습니다. ESFJ..

ISFJ 유형 연애 및 팩폭, 성격 장점, 단점 입니다. [내부링크]

MBTI 검사 16가지 유형에 대해서 하나하나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재미도 있고 제법 정확성이 있기 때문에 흥미를 잃지 않고 있네요. 저의 경우 대충 85% 이상의 정확성이 있는것 같고 지인들에 이야기를 들어봐도..

INTJ 유형 성격 및 특징, 장점, 단점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오묘하게 잘 맞아서 흥미를 유발하고 있는 MBTI 검사로 인해 요즘 하루하루가 꿀잼 이긴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외출이나 여행을 다니지 못하기 때문에 뭔가에 집중했으면 했는데 딱인 것 같습니다. MBTI 검사를..

모더나 부작용 및 모더나 효과 및 허가 내용 [내부링크]

지난주부터 백신에 접종에 가속도가 붙으면서 어쩌면 추석 때쯤은 집단면역도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저는 5월 31일 잔여백신을 접종했는데 백신 종류는 아스트라제네카 입니다. 백신 접종후 첫날..

6월 1일 양도소득세(양도세) 최고 세율 75% 적용되며, 재산세 및 종부세 과세대상 확정 내용 [내부링크]

드디어 또다시 세율이 인상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실망하시고 알고 싶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양도소득세 인상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단기거래 다주택자 분들에게 양도세가 중과되며, 종합부동산..

ESTP유형 특징 및 연애 궁합, 장점, 단점, 직업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하루도 빠짐없이 MBTI에 빠져서 재미를 느끼고 있는 요즘입니다. 이 검사가 사실 너무나 잘 맞기도 하고 그러다 보니 주변 있는 분들을 보고 이분은 어떤 유형이지 또 저분은 어떤 유형이지 하고 생각해 보는 버릇..

ENTP유형 특징 및 연애, 궁합, 성격, 장점, 단점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ENTP유형의 사람들은 민첩하며, 창의력이 풍부하고 독창적인 분들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안목이 넓고 여러방면에 관심도가 높으며 재능이 풍부한 사람들입니다. ENTP유형은 상상력이 풍부하며, 새로운 일..

ESFP유형 특징 및 성격, 장점, 단점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요즘 제가 푹 빠져서 열심히 보고 있는 MBTI 검사는 잘 맞기도 하고 재미도 주는 고마운 친구인 것 같습니다. 처음 접하게된건 블로그 이웃님이 올린 글을 통해서 알게 되었는데 이게 참 잘 맞기도 하고 흥밋거리..

신한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 및 금리, 서류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사회 전반에 끼치고 있는 악영향 또한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보니 여기 저기서 금전이 없어 대출을 받는 분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대출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새희망홀씨..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방법 및 나이 (온라인, 오프라인)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지긋지긋한 코로나 백신 접종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이유는 사전예약 및 잔여백신 당일예약 제도가 시작됐기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그동안은 잔여백신을 폐기하는 일이 생기기 때문에 너무나 적은 분들만..

코로나 노쇼 예약 카카오, 네이버 에서 잔여백신 예약 합니다. [내부링크]

이제 백신 접종에 속도가 붙는 것 같아서 약간은 안심이 됩니다. 오늘 5월 27일 부터 코로나 예약이 됩니다. 물론 기존에도 되긴 했으나 오늘 오후 1시 부터 카카오, 네이버 앱에서 잔여백신을 확인 후에 당일 예..

ISFP 유형 특징 및 직업, 연애, 대인관계, 단점 까지 입니다. [내부링크]

MBTI 유형에 대해서 매일매일 재미있게 보고 있는 일입니다. 포스팅에서도 몇번에 나눠서 계속해서 올리고 있는데 정리하고 올리는 순간 저도 즐거움을 느끼곤 합니다. 물론 이러한 검사들이 모두 맞는 것은 아니..

INTP 유형 특징 연예, 궁합, 대인관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오늘도 MBTI 검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INTP 유형 특징 INTP 유형 특징으로는 이들은 과묵하고 조용하지만, 관심을 갖고 있는 것들에 대해선 말을 많이 합니다. 새로운 생각들에 대해 흥미를 갖으며, 논리..

ENTJ 유형 특징, 연애 및 대인관계, 직업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얼마 전 알게 된 MBTI 검사 때문에 요즘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고 있습니다. 처음에 넌 무슨 유형이야 하는 질문에서 시작된게 지금이 되었습니다. 별자리 혈액형 이런건 케바케 이기 때문에 맞는 사람도 있고 안..

화이자 백신 부작용 및 이상반응 종류 및 대처 방법 [내부링크]

현재 우리나라에서 접종하고 있는 화이자 백신과 아스트라제네카 두 가지 백신에 대해 큰 틀에서 언급하겠습니다. 화이자 백신의 경우는 바이러스 항원 유전자를 RNA 형태로 투여하게되는 RNA 백신입니다. 혈전 부..

전동킥보드 법개정 및 범칙금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몇 년 전부터 전통 킥보드 사고 소식을 뉴스에서 심심치 않게 접하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실제로 도로나 인도로 달리고 있는 전동 킥보드 때문에 놀라신 경험 무구한 한두 번은 있으실 겁니다. 실제로 저는..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및 신고기간, 절세 방법 까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한 해 동안 발생한 소득을 과세대상으로 하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이 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정말이지 왜 내는지 알지 못하긴 하지만 내야 하기 때문에 오늘은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및 절세 방법 알아봤습니다..

영어이름 여자, 남자 인스타그램 추천 아이디 입니다. [내부링크]

요즘에는 sns를 하지 않는 젊은 분들을 찾기 힘들 정도입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신규로 개설 할때는 아이디를 영어로 하게 되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신규로 개설 하거나 또는 이미 사용하고 있는 아이..

2021년 연봉 실수령액 표 [내부링크]

연봉을 협상해야 하는 시즌이 시작되면 수많은 직장인 분들의 관심은 올해는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하는 궁금증 일 겁니다. 저는 작지만 사업을 하고 있어 관심이 많습니다. 이는 해가 변하면 연봉에 따른 실수..

한시생계지원금 신청방법, 지급 대상자 (저소득층 4차 재난 지원금)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로 인해 정부에서는 여러가지 지원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원제도를 잘활용하면 적지 않은 힘이 되지만 이를 모르고 놓친다면 본인만 손해 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한시생계지원금 제도를..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및 갑상선 저하증에 좋은음식 입니다. [내부링크]

갑상선 이는 목 앞부분에 있는 내분비 기관으로 뇌에 있는 뇌하수체에서 분비되는 갑상선 자극 호르몬의 신호를 받아 갑상선 호르몬을 생성해 냅니다. 하지만 갑상선을 병으로 오해해 갑상선에 병이 있다고 진..

코로나 무증상 증상 및 코로나 증상 순서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지겹고 지겨운 코로나 소식은 언제 어디서든 뉴스가 끊임없이 나오고 있습니다. 때문에 많은 국민들의 불안감은 더욱 증폭되어 가지만 어쩔 수 없는 현실이기에 찾아서 보게 될 수밖에 없는 게 현실 이지 않나 싶..

아스트라제네카 혈전 부작용 및 영국 집단면역 상황 [내부링크]

영국은 4월부터 락다운이 해제되었습니다. 때문에 국민들은 거리로 나와 지인들을 만나고 쇼핑 및 친구들을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실내에서의 만남은 제한되었으며 식당의 경우 야외 테이블..

이사 하는 꿈, 낡은 집으로, 새집으로 이사가는 꿈, 집에서 쫓겨나는 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 새집으로 이사가는 꿈 외적인, 내적인 변화가 생기게 되면서 주변 환경이 바뀌게 됨을 암시합니다. 학생은 전학이나 유학을 가는데 좋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여행을 가게되거나 출장을 가게 됨..

비오는 꿈, 비가 많이 오는꿈, 비맞는 꿈 및 집에 비가 새는 꿈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 꿈속에서의 비의 상징 지금 현재 나를 괴롭혔던 막힌 기운이 뚫리게 되면서 행운이 깃들게 됨을 상징합니다. 꿈속에서의 비는 생명력의 원천으로 번영과 생명력을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비 꿈의 경우 비가 오는..

INFP 유형 연애, 대인관계, 성격, 직업 정리 했습니다. [내부링크]

MBTI 검사 INFP 유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제 와 그제 이틀간 ENFP, ENFJ 유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혹시 궁금하신 분은 검색해서 보시면 됩니다. INFP 유형 사려 깊은 창안자, 적응력이 뛰어난 창안자,..

ENFJ 유형 연애, 직업, 성격 입니다. [내부링크]

어제는 ENFP 유형에 이어 오늘은 ENFJ 유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처음 알아보면서 어.. 이거 나랑 비슷하네 했는데 오늘도 또 어.. 이거 비슷하네 했습니다. 그냥 씩 웃었습니다. 코에 걸명 코걸이 귀에..

MBTI 검사 ENFP 유형, 직업, 성격, 연애, 궁합, 대인관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저 또한 MBTI 검사를 받았는데 재미있는 건 제 성격만큼은 정확한 것 같습니다. 다른 내용은 조금은 다른데 그냥 재미삼아서만 봐주시면 됩니다. 어떠한 검사도 정확한 결과는 없다는 생각 입니다. ENFP 유형 E..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 입금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저는 고등학교 졸업하면서 처음 카드를 만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부터 현재까지 발급받았던 카드수를 세어보면 최소 10개는 넘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수많은 카드를 발급 받았어도 정작 실제로 사용..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및 자격, 지원금 내용 입니다. [내부링크]

몰라서 그렇기 알기만 하면 적지 않은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가 무수히 많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알고 있지 못한 분들은 각종 지원제도를 검색하셔서 절대 손해 보는 일이 없어야겠습니다. 저는 10년 전 쯤..

가스라이팅 예시, 가스라이팅 뜻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최근 몇 년 전부터 드라마나 영화 또는 뉴스를 통해 가스라이팅 이라는 용어를 듣게 됩니다. 이는 심리학 용어중 하나로 직역을 하면 가스 등불이지만 유래된 내용을 보면 무서운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안타까..

왼쪽 가슴 통증 3가지 질병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살다 보면 뜻하지 않게 지병에 노출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보통 우리의 몸에서 이상신호를 보내게 되는데 이때는 바로 병원에 가보시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이상신호중 한 가지인 왼쪽 가슴에 동반되는 통증..

2021 군 복무기간 및 군인 휴가 일수(육군, 해군, 공군, 의경, 해병대) 입니다. [내부링크]

이제 얼마 후면 군대에 입대하는 아들 녀석 덕분에 요즘 군 정보에 대해 기본적인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월급의 경우 많이 올랐다고는 하지만 현재 최저급여 50%에도 이르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최저시급 50..

2021 군인 월급, 직업군인 봉급표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이제 얼마 후면 군대에 가야 하는 아들 녀석이 있어 군에 대해서 여러 가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기서 살짝 놀란건 제가 군인이었을 때 병장 월급은 보너스를 포함해도 2만 원 중반이었습니다. 현재 군..

국민 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1유형, 2유형 신청 자격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여러 가지 지원제도를 무수히 많이 쏟아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한 제도를 알지 못하면 금전적으로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본인 스스로 알아서 여러 가지 정보를 습득해 손해 보는 일이 없어야겠..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두 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한 회사에 착실히 다니면서 평범하게 사시는 분들은 필요 없을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분들은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가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기 마련입니다. 이는 우선 직장 이직이나 재취업 또는 대출을 위해서..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 분양가 상한제 아파트 전매제한 및 거주의무기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그래도 먼저 분양가 상한제 뜻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분양가 상한제는 분양 가격 산정 시에 일정한 건축비에 택지비를 더해 분양가를 정하게 됩니다. 하여 이 가격 이하로 분양을 하게 하는..

전월세 신고제 미신고시 벌금 (과태료)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지난주 국토부에서 발표한 전월세 신고제 발표 자료를 살펴봤습니다. 이는 입법 예고된 자료로 발표한 내용들은 그대로 적용이 될겁니다. 물론 어느정도 지난 뒤 보완되겠지만 그래도 발표한 내용 올려보도록 하겠..

현금영수증 조회 등록, 홈택스, 손택스 신청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현금을 사용하는 일이 많지 않은 저는 현금영수증 발행을 하지 않는 편이긴 합니다. 아무래도 신용카드를 들고 다니다 보니 신용등급 올리기도 하고 각종 포인트 혜택이 있기 때문에 현금영수증 발행을 잘 하진 않..

근로계약서 양식 및 쓰는방법, 미작성시 벌금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사업을 하다 보면 근로자를 고용해서 하게 됩니다. 근로자 고용시 근로계약서는 반드시 작성해야 하고 미작성시 벌금이 부과됩니다. 근로계약서는 사업주 뿐만 아니라 근로자 본인들도 권리를 보장받기 위한 장치..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PDF 저장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살다 보면 가끔씩 필요한 각종 민원서류 등을 이제는 보통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받을 수 있는 세상입니다. 물론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지만 혹시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는..

퇴직연금 DC형, DB형 IRP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퇴직연금은 회사가 퇴직급여 지급을 위해 재원을 금융기관에 적립하고 근로자가 퇴직할 때 금융기관을 통해 퇴직급여를 일시금 또는 연금으로 지급하는걸 뜻합니다. DC형, DB형: 퇴직연금은 DC형, DB형 두가지가..

감자 보관법 및 삶은감자 보관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는 어느 가정에서나 아마 감자가 식탁에 올라오지 않나 싶습니다. 감자는 제철에 구입하면 가격도 착하고 맛도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많을 수밖에 없는 채소입니다. 저희 집의 경우 아들, 와이..

조문 복장 및 조문 순서 입니다. [내부링크]

익숙해 지지도 않고 익숙해지고 싶지 않은 조문 예절 이야기입니다. 나이가 들어도 좀처럼 익숙해 지지 않고 정확하게 알고 있지도 않다 보니 부고 소식이 들려오면 머릿속으로 검토를 한 다음 다녀오곤 합니다...

예쁜 순우리말 모음 단어 90개 입니다. [내부링크]

예쁜 순우리말 모음 단어 90가지 알아봤습니다. 닉네임을 짓거나 뭔가에 이름을 붙일 때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해 봤을 만한 게 바로 예쁜 순우리말 단어 일 겁니다. 때문에 재미 삼아 가볍게 봐주셨으면 합니다. 혹..

전립선염 증상 및 치료 방법 합병증 입니다. [내부링크]

전립선은 남성분들 에게만 있는 신체 기관입니다. 전립선은 방광 아래에 있고, 요도를 감싸며, 정액의 대부분을 생산하는 역할을 합니다. 전립선 염은 전립선의 염증성 질환을 뜻하지만 항상 세균이 원인을 제공하..

여성 방광염 증상 및 치료, 합병증 알아봤습니다. 방광염 자가진단 [내부링크]

여성의 요도의 길이는 남성보다 짧으며 질과의 위치가 가깝습니다. 질에는 항상 세균이 있기 때문에 여성분들은 방광염에 남성보다 잘 발병됩니다. 병 광염은 방광에 발생한 염증을 말하며, 급성 방광염과 만성 방..

여성 갱년기 증상,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 입니다. [내부링크]

여성 또는 남성에게 갱년기 증상이 시작되면 자기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 또는 주변인들이 힘들어지기도 합니니다. 정말 오지 말았으면 하는 여성 갱년기 증상은 평균 45~55세에 시작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

가상화폐 특금법 개정안 및 암호화폐 거래소 순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쉽게 말해서 암호화폐 거래소는 은행은 아닙니다. 신용도가 낮은 외화 거래소에 가깝다고 보시면 되는데, 이곳에 투자금을 장기가 넣어두시는 건 안됩니다. 사설 외환 환전소에서 외환과 원화를 환전해 주는것처럼..

조의 부고 알림 문자, 장례 답례문자, 조문 답례문자, 장례 위로문자 입니다. [내부링크]

살다 보면 행복한 일들만 있으면 좋겠지만 뜻하지 않게 슬픈 일들이 생기기도 합니다. 지인에게 뜻하지 않고 원하지 않았으면 하는 슬픈 일이 생기면 직접 찾아뵙고 애도를 표현하는 게 좋지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장례식 조의금 봉투 쓰는법 및 부의금, 조의금, 부조금 액수 입니다. [내부링크]

뜻하지 않게 들려오는 부고를 접하게 되면 여러 가지 생각이 교차하게 됩니다. 나이가 들면 경조사에 참석해야 하는 일이 많아지긴 하지만 여전히 익숙해지지 않는 것도 현실입니다. 그러다 보면 조의금 봉투 쓰는..

보건증 인터넷 발급, 재발급 검사 유효기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일반적인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은 보건증이 뭔지도 모를 수도 있을 겁니다. 저 또한 잘 알지 못했던것도 사실입니다. 보건증은 음식과 관련된 업종에 사업 또는 근무하기 위해서 필요하며 가끔 면접을 볼 때 요구..

마이너스 통장 조건, 이자 계산 및 금리 한도 증액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뜻하지 않게 급전이 필요한 경우가 생겼을 때 따로 저축한 돈이 없으면 당황스러울 겁니다. 이곳저곳에 이야기해볼까? 아니면 어떻게 하지 기타 등등에 생각을 하다가 마지막에 생각하는 게 아마 은행권 대출 일..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및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차이 입니다. [내부링크]

급하게 목돈이 필요한 경우가 살다 보면 생기기 마련입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한번 개설해 두면 다른 신청 서류 없이 편하게 금전을 사용 가능하며 사용한 만큼에 대해서만 이자를 내면 되는 장점이 일반 대출에..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보유세, 양도세율 중과 배제) 및 양도세율표 입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2020년 7월 시행된 부동산 개정 안 중 하나인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및 양도 세율표 알아봤습니다. (보유세, 양도세율, 중과 배제) 12.16 부동산 대책을 시행 한 뒤 양도세 중과 유예 끝 이후에 조정 대상..

실업급여 조기취업수당 조건 및 취업신고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실직을 하신 분들 많으실 겁니다. 그럼에도 취업에 성공하신 분들 모두모두 축하드립니다. 오늘은 실업급여 수급중 취업에 성공했을 때 받을 수 있는 실업급여 조기취업수당 조건 및 취업 신고 방법..

주접 멘트 모음 보고 오글거리는 멘트 날려봅니다. [내부링크]

연인과의 일상적인 대화만으로 지쳤을 때 사용하면 좋은 주접 멘트 입니다. 이런 오글거리는 멘트 자체는 사실 평상시에 사용하시면 좋지 않지만 가끔 아주 가끔 웃자고 한 번씩은 날려볼 만하지 않나 싶은 생각에..

신혼부부 특별공급 자격 및 생애최초 특별공급조건 분양가 상한제 주택 거주의무기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인터넷을 보고서 바로 뒤돌아서면 변해 있는 부동산 정책에 어리둥절하신 분들 많으실 겁니다. 오늘은 2021년 신혼부부 특별공급 자격 및 생애최초 특별공급조건 분양가 상한제 주택 거주의무기간 알아..

개인 범용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3가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사실 얼마 전부터 공동인증서로 명칭이 바뀌었지만 아무 소용이 없는 것 같습니다. 누구도 공동인증서로 부르지 않고 예전 그대로 공인인증서로 이야기하니 그 단어 그대로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 범용 공인..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공동인증서)용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단어가 바뀐 공동인증서, 사실 공동인증서 보단 아직은 그냥 편하게 공인인증서로 불리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건 변하지 않을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 그냥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으로 진행..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주민등록등본을 주민센터에서 발급받기도 하지만 요즘은 집에서 편안하게 받으시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집에서 받을때는 공동 인증서 및 pc 프린터 발급비용이 필요합니다. 주민센터에서 받으실 때는 무인 발급..

코로나 지원금 서울시 무급휴직 지원금 지원자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백신 접종이 시작되긴 했지만 여전히 불안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손해를 보지 않고 있는 사람을 찾기 힘들 정도의 날들이 빨리 끝났으면 합니다. 이번 사태로 인해 서울시에서는 소상공인..

mbti n s 차이, n(직관형), s(감각형) 입니다. [내부링크]

s형이 전체 인구 중 70% 정도이며 n형이 나머지 30% 정도입니다. 즉 s형이 n형에 비해 두배 이상 차지하고 있습니다. 흔히들 사람들은 직관형을 보고 뭔가 조금 어색해 하며 이상한 시선으로 보기도 합니다. 흔히..

2021년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지원 및 비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우선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지원이라는 문장을 보면 100% 지원으로 오해할 수 있는데 우선 아닙니다. * 2020년 신청을 한 경우도 2021년 출산하면 2021년 지원금액 기준으로 지원받게 됩니다. 2021년 정부지원..

말티푸 성견 특징, 장점 및 단점, 품종 성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말티푸 성견의 인기는 하늘 높은 줄 모르고 나날이 더해져 가고 만 있습니다. 동네에 있는 공원만 나가더라도 말티푸 성견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입양하고 계십니다. 말티푸를 멀리서 보..

노랑우산공제 가입 및 혜택 납입금 입니다. [내부링크]

사업을 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관심이 가지고 있거나 이미 가입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오늘은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어야 하는 노란우산공제 가입 혜택 및 여러 가지 내용 알아봤습니..

강아지 초콜릿 먹었을때 증상 및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입니다. [내부링크]

강아지 및 고양이를 입양하시는 분들은 우선 제일 먼저 알아둬야 할 게 있습니다. 이는 바로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입니다. 실제로 고양이의 경우 타이레놀 같은 두통약을 먹으면 바로 사망에 이르게 되는..

2021년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및 자격 입니다. [내부링크]

2020년 12월에 국가장학금 1차 신정은 마감되었으나 2차는 지금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1차에 신청을 못한 분들을 위해 3월 15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하니 바로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국가장학금 내용과..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종류 부작용 까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2월 27일부터 코로나 백신 투여가 실시 된다고 합니다. 하여 오늘은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및 백신 종류 부작용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작년부터 시작된 코로나 사태는 좀처럼 사그라들 끼임새가 보이지 않습니다...

출산준비물 리스트 확인 바랍니다. [내부링크]

출산준비물 리스트 입니다. 출산을 앞둔 예비 부모님들은 마음이 분주하기도 하면서도 뭘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당황스러우실 겁니다. 이럴 때는 역시 인터넷에 힘이 필요한 타임입니다. 오늘은 출산을 앞두신..

산후조리원 준비물 리스트 입니다. [내부링크]

처음 출산을 하고 산후조리원에 들어가시는 부부분들은 어떠 한 걸 챙겨 가야 하는지 정신이 없을 겁니다. 오늘은 산후조리원에서 필요한 리스트를 작성하겠습니다. 잘살펴 보시면 출산준비물 리스트에 나온 것들..

한부모가정 자격조건 및 지원혜택 지원금, 구비서류 신청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한부모가정 자격조건 한부모가정은 부자, 모자, 조손, 청소년 한부모 가족이 속합니다. 다행인 건 20년 대비 지원금 예산이 1조 원 이상으로 확대되었다고 합니다. 한부모가정 자격조건 가구 - 한부모가족 및..

등기부등본 열람 및 인터넷 발급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주택을 매입하고자 하거나 전월세 계약 전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게 등기부등본 열람입니다. 등기부등본을 열람해야 하는 이유는 계약하고자 하는 주택이 얼마나 안전한 주택인지 확인이 가능 하기 때문입니다...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 및 구비서류, 주택청약종합저축 에서 전환 가능 합니다. [내부링크]

우선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빨리 서둘러 준비후에 가입을 하셔야 함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올해 말부터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이 불가하다는 뉴스가 나왔기 때문입니다. 이 제도는 2018년 국토 교통부에서..

음모 습진, 여자 생식기 주변 가려움 증상 및 원인 [내부링크]

예기치 않게 어느 날 음모 주변이 가려워서 지속적으로 긁다 보면 긁은 부위 주변으로 아토피나 습진처럼 벌겋게 변한 경우를 경험한적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너무 많이 긁게 되면 허벅지 살의 색..

아기 아토피 및 영유아 아토피성 피부염, 태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영유아 아토피성 피부여은 유아습진 또는 태열이라고도 부르기도 합니다. 이는 아기들에겐 비교적 흔한 피부 염증 중 하나로 피부가 붉게 변하며 가렵고 심한 경우 진물, 딱지가 생기기도 합니다. 아기 아토피..

코로나 증상 순서 및 변이 변종 바이러스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각설하고 코로나 증상 순서 부터 나열해 보겠습니다. 발열 기침 폐렴 급성 호흡곤란 증후군 합병증 등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또한 메스꺼움 구토 증상이 시작되며 설사를 하기도 합니다. 위에 코로나 증상..

전세 월세 확정일자 받는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전세 및 월세 계약을 체결하면 가장 먼저 계약금 및 보증금을 보호하기 위해 장치를 걸어 둬야 합니다. 이는 바로 확정일자를 받는 건데 받는 것도 쉽고 법적 효력도 단단하기 때문에 요즘엔 안 하시는 분 없으실..

헌혈 조건 및 나이, 기타 정보, 헐혈의 집 운영 시간 입니다. [내부링크]

헌혈은 누군가의 생명을 살리는 고귀한 실천의 첫걸음이며 나를 위해 또는 타인을 위해 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좋은 뜻을 담고 있는 헌혈을 누구나 할 수 있는 건 아니기에 헌혈 조건 및 나이 기타 정보, 헌..

오른쪽 옆구리 통증, 아랫배 통증 및 질병 종류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평소 일상생활에 아무런 문제를 보이지 않다가 갑자기 오른쪽 옆구리 통증을 보이면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게 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처음에 통증시 시작되었을 때 증상이 금방 사라지게 되면서 별 문제 아니..

임신 극초기증상 및 임신초기 증상 1~7주차 증상, 임신 테스트 시기 [내부링크]

보통 일반적으로 임신 초기 시기를 1~12주라고 합니다. 그렇기에 오늘은 1~7주차 까지 임신 극초기증상 및 임신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올리는 글은 대표적이고 보편적인 증상들이긴 하나 모든 산..

주택청약 1순위 조건, 가점기준, 가점계산, 가점 올리는 법 입니다. [내부링크]

이번 정부도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부동산 규제 정책을 내놓고 있음에도 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에 새롭게 건설하는 아파트로 청약 열풍이 불면서 당첨되기가 하늘에 별따기 같다고 합니다. 인기가 많은 단지의..

임신 착상혈 시기 및 증상, 생리와 다른 점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성관계 이후 난자와 정자가 만나 수정란을 이루면, 임신 착상혈 시기가 시작됩니다. 그렇기에 이에 자세하게 알고 있으면 임신 사실을 스스로 알 수 있어 예비맘들은 기본적으로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성관계 후..

LH 청년 전세임대주택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 입주자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LH 청년 전세임대주택 입주 과정 LH 청년 전세임대주택 입주 순서 간단하게 설명드립니다. 1. 자격에 부합되는 대상자를 선별합니다. 2. 조건에 맞는 주택을 선정합니다. 3. LH공사에서 임대인과 전세 계약을..

2021년 행복주택 입주조건 및 자격 소득 기준 및 임대료 입니다. [내부링크]

한국 토지주택금융공사, 서울 주택도시공사 공기업에서 진행하고 있는 행복주택은 주로 젊은 층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정책입니다. 이정 책은 2022년까지 총 13만 6천 호의 사업승인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특..

2021년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 및 신청방법, 중도해지, 납입유예 (재직자)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2021년 청년 내일채움공제는 사회 초년생인, 첫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근로자가 대상입니다. 이 제도는 장기근속을 돕기 위해 고용 노동부, 중소벤처 기업부가 함께 운영하는 사업으로 전년도 사업 가입자가 76,000..

2021년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신청자격 및 대상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2021년 청년 주거급여 수급가구 내 부모와 떨어져 살고 있는 20대 미혼 청년의 경우 주거급여 신청 대상입니다. 2021년 1월 올해 부터는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가능 해 졌습니다. * 기준 중위소득 45% 이하 가구..

2021 청년 버팀목 전세대출 조건 및 금리 한도, 자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청년 버팀목 전세대출 조건 및 자격 - 신청 조건 연령: 만 19세 이상~만 34세 이하 세대주 금리: 연 1.5%~2.1% 한도: 최대 7천만 원 이내 (임차보증금 80% 이내) 재산: 부부 합산 연 소득 5천만 원 이하이 사람..

2021 청년 저축계좌 신청방법 및 조건, 자격, 서류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청년 저축계좌: 차상위계층 청년이 매달 10만 원 3년간 360만 원을 입금하면 정부에서 근로소득 장려금 30만 원을 적립해 3년 후 총 1,440만 원을 수령하게 됩니다. 청년 내일 키움 통장, 청년희망키움 통장과 함..

2021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자격 및 제출서류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자격이 없는 사람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생계, 의료, 주거, 교육 수급자 및 부채가 5천만 원 이상인 자, 청년 저축계좌, 청년 내일 채움 공제, 등 유사 자산 형성 지원 사업 가입자는..

2021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기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2021년 근로장려금 신청 기간 내에 신청을 못한 분들은 기한 후 신고를 통해 기존에 산정된 금액보다는 적은 금액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 자녀장려금: 저소득 가구의 자녀 양육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만 18세..

2021년 변경된 증권거래세 및 주식 양도소득세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올해부터 약간 변하게 된 주식 관련 세금은 증권거래세와 주식 양도로 인한 양도소득세 입니다. 증권거래세 현행 상장 주식 중 코스피 거래액: 0.1% 농특세: 0.15% 코스닥: 0.25% 코넥스: 0.1% 비상장 장외거래: 0..

상속세 면제한도 및 기한, 절세 방법 상속공제 활용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종전에는 배우자가 있는 경우 최저 10억 원 까지 상속공제를 받았기 때문에 일반 서민의 경우 상속세애 대해서 어떠한 고민을 하는 경우가 흔하진 않았습니다. 그러나 최근 주택 가격 상승등으로 인해 상속재산 평..

2021년 기초생활수급자 조건 및 혜택 부양의무자 기준, 신청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2021년 변경된 기초생활수급자 혜택입니다. * 일반수급자: 가구별 소득 인정액에 따라 생계 급여액이 상이합니다. 생계급여액: 생계급여 선정 기준에서 가구의 소득 인정액을 차감한 금액을 말합니다. 예) 소득..

2021년 개정된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자격, 신청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자격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제외대상: 공무원, 연매출 1억5천만원 이상 자영업자, 사립학교 교직원 졸업예정자 이외 재학생 특수 형태 근로자, 월급여 3백만원 이상인..

부가세, 부가가치세 절세법 및 코로나로 인한 배달앱 사용 처리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2020년 2기 부가세 신고, 납부 안내 1. 모든 개인사업자의 신고, 납부 기한 1개월 연장한다고 합니다. * 코로나 사태로 로 인해 피해를 본 개인사업자분들에 대해 폭넓은 세정 지원을 위해 20년 2기 확정 부가..

1가구 1주택 양도소득세, 비과세, 장기보유특별공제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1가구 1 주택 양도소득세 특례는 1세대가 1 주택을 2년 이상 보유하고 양도하는 경우 비과세 하는 걸 말합니다. 이때 1주택 여부는 양도하는 시점에서 1 주택이면 되는지 양도 직전에 몇 주택이었는지 전혀 관계없..

국민 취업지원제도 신청 방법 및 지원 자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올해 21년 1월 1일부터 정부에서는 취약 계층 분들의 고용안정을 돕기 위해 국민 취업지원제도를 신설했습니다. 국민 취업지원제도는 청년실업자, 저소득 구직자, 경력단절 여성, 중 장년층 등에 취업 취약 계층이..

2021년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및 금액, 기초연금 신청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기초노령연금, 기초연금은 정부에서 만 65세 이상의 연령에게 연금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평생 동안 국가에 세금을 성실히 납부하신 거에 대한 보답이라고 생각하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이 제도는 2014년 처음..

2021 한부모가정 지원금 자격, 양육비, 신청 서류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목차: 2021 한부모가정 지원금 자격 선정 조건 지원금 내용 신청 방법 및 필요 서류 저소득층 구직 촉진 수당 2021 한부모가정 지원금 자격 한부모가정은 모자가족 및 부자가족을 이야기합니다. 모자..

2021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신청 자격 및 지원 내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목차 - 2021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신청 자격 - 2021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소득 금액 기준 - 2021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절차 - 지원금 내용 - 참여제한 대상 2021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신청 자격 - 본인 스스로 취업..

2021년 일자리안정자금 신청 방법 및 기간 지원금액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2021년 올해부터 일자리안정자금의 지원금액 및 지급방식 이 아주 조금 변경되었습니다. 몰라서 못받는 다면 너무 억울할 수 있으니 오늘 글 잘 봐주셨으면 합니다. 목차: 2021년 일자리안정자금 지원대상 2021..

취성패,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및 2유형 지원 자격, 구직촉진수당 입니다. [내부링크]

지난해인 2020년 에 21년 만에 실업자수가 최대치를 넘었다고 합니다. 작년은 연령과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힘겨운 시간을 보낸 것 같아 마음이 아픕니다. 취성패는 취업성공패키지 약자이니 중간중간 취성패라..

자율신경실조증(자율 신경 기능 이상) 원인 및 증상, 치료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사람 몸에 있는 내장들은 쉬지 않고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데 교감 신경과 부교감 신경에서 자율신경에 의해 서입니다. 자율신경계는 내분비계뿐만 아니라 심혈관, 소화, 호흡, 비뇨기, 생식기간, 동공 조절, 체온..

심부전 원인 및 증상, 치료방법 및 합병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사람 몸속 심장은 혈액 순환을 유지하는 펌프 역할을 하는 장기를 말합니다. 각종 심장질환으로 인해 심장 기능이 악화되어 전신에 충분한 혈류를 보내지 못하는 증상을 심부전이라 말합니다. 좌심장의 기능 감소..

백내장 증상 및 종류, 원인 치료방법, 합병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백내장은 눈 속 수정체가 어떠한 원인에 의해 혼탁해져 시력장애가 발생되는 질환을 이야기합니다. 백내장은 유전적 원인 혹은 임신 초기 풍진 감염 등에 의해 선천적으로 발생되기도 하며, 노화, 외상, 전신질환,..

눈다래끼 증상 및 원인 치료방법, 합병증 및 예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어린 시절 누구나 한번 정도는 눈 다래끼를 경험했을 겁니다. 저는 병원에 가지 않고 집에서 버티고 버텼던 기억이 있는데 친구들이 피해 다녀서 어쩔 수 없이 방콕 했습니다. 누군가 눈다래끼는 한번 걸리면 다시..

녹내장 종류 및 증상, 종류, 치료방법, 합병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녹내장은 진행하는 시신경 병증으로 신신경의 기능에 이상을 초래하고 해당하는 시야의 결손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시신경은 눈으로 받아들인 빛을 뇌로 전달해 보게 하는 신경으로 이곳에 장애가 발생되면 시야..

간경화, 간경변 원인 및 증상 치료방법, 합병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간경변: 여러 요인에 의해 정상 간세포가 파괴되고, 흉터 조직으로 정상 간 조직의 양이 줄게 되는 만성 간 질환입니다. 이렇게 간에 광범위하게 흉통가 발생되면서 질서 정연했던 간의 구조가 뒤틀리게 되어 간..

혈전증 원인 및 증상, 혈전 치료 방법 및 합병증 입니다. [내부링크]

혈관 및 심장 속에서 혈액성분이 국소적으로 응고해 생기는 응어리, 혈소판, 피브린 적혈구, 및 백혈구로 이뤄집니다. 건강한 사람의 경우 혈액은 혈관 속에서 응고하는 일이 발생되지 않지만, 혈관 내피의 손상이..

유선염, 유방염 증상 및 원인 치료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유방조직은 크게 유선 조직과, 그것을 지지하는 결체 조직 및 지방 조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유선 조직은 젖을 만드는 소엽조직과 젖을 유도로 운반하는 유과 조직으로 이루어졌고 15~20개의 유엽과 이를 연결..

알레르기비염 원인 및 증상 치료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알레르기 비염은 코 점막이 특정 물질에 대해 과민 반응을 나타내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알레르기 원이 물질 이 코 점막에 노출된 뒤 자극 부위로 비 반세포, 호산구를 비롯한 여러 종류의 lge항체를 매개로 하는..

뇌졸중 유발하는 뇌혈관 질환 알아 봤습니다. [내부링크]

가끔 찾아오는 두통의 경우 스트레스로 인한 경우가 많지만 두통이 계속된다면 뇌에서 보내는 질병의 전조증상일 수 있기에 가볍게 지나면 큰일 납니다. 투통이 지속되면 뇌졸중을 의심하게 되는데, 많은 분들이..

강박증 증상 및 치료 방법, 자가진단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강박증은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어떤 생각이나 장면 등을 떠올리면 불안해지며, 불안을 잊기 위해 어떠한 행동을 반복해서 하게 되는 증상을 이야기합니다. 현관문을 잠그고 돌아서 문을 제대로 잠그지 않았다..

간염 종류 별 증상 및 치료 방법 B형, A형, C형 간염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간은 가로막 아래 우상복부에 있는 장기로 탄수화물 대사, 아미노산 및 단백질 대사, 지방 대사, 담즙산 및 빌라 루빈 대사, 비타민 및 무기질 대사, 호르몬 대사, 해독 작용 및 살균 작용 등의 주요 기능을 담당..

우울증 자가 진단 체크 리스트 및 젊은 치매 증상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우울증은 의욕 저하와 우울감을 주요 증상으로, 다양한 인지 및 정신 신체적 증상을 불러오며, 일상생활 기능의 저하를 가져오는 질환을 이야기합니다. 우울증은 감정, 신체상태, 생각, 행동등에 변화를 가져오는..

수면무호흡증 원인 및 치료 방법, 예방 증상 까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단어만으로도 무서운 수면무호흡증이란 말 그대로 수면 중에 호흡을 하지 않는 걸 의미합니다. 이는 잠을 자는 도중에 잠시 숨이 멈춘다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이내 다시 정상적인 호흡을 하게 되는 특징을 보입..

간기능 저하로 오게 되는 만성피로 증상 들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저는 만성피로라는 단어를 들으면 예전에 광고에서 나온 간 때문이야~, 간 때문이야~, 피곤은 간 때문이야~입니다. 정말이지 저는 간이 좋지 않을때 오는 게 간 때문이라는 고정관념이 생겼습니다. 무리해서 피곤..

다낭성 신장질환 증상 및 유전 가능 확률, 합병증, 치료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드라마 중에서 동백꽃 무렵이 있었습니다. 그 드라마 속에서 나온 동백이 어머니가 힘들게 투병생활을 하는 게 나오는데 그게 바로 다낭성 신장질환입니다. 드라마에서도 소개가 되었지만 이 질병은 자녀에게 유전..

고환염 및 부고환염 증상, 원인 고환염전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건강 관련 글을 쓰다 보면 초기 치료하지 못해서, 초기 증상에 대응하지 못해 더 큰 질병으로 키우게 되는 걸 알게 됩니다. 최근에는 정보화 시대 이다 보니 질병을 몰라서 라기보단 알고는 있지만 별거 아닐 거야..

건선 증상 방치하면 합병증 유발 됩니다. [내부링크]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피부질환에 대해서 몇 가지 정도를 알고 계신가요? 피부질환은 매우 다양하며, 여러 가지 형태로 증상들이 동반되는데 의외로 대부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해 오랜 기간 방치를 하고 결국 병..

피부암 원인 및 증상 치료 방법, 합병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피부암은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피부에 발생되는 악성 종양을 총칭하는 용어입니다. 피부암은 기저세포암, 편평 세포암, 흑색종, 카 로시 육종, 파젯 병, 유방 외 파젯 병, 균상식육종 등 여러 가지 악성 피부질환..

초로기 치매 자가 진단 방법 및 증상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요약해서 설명하면 지능의 기능 저하로 인해 발생되는 치매, 후천성 뇌 상해로 인한 지능 상태를 의미합니다. 노인성 치매 연령보다 빨리, 급하며 강하게 발생되는 질환으로 알츠하이머 병이 대표적입니다. 초로기..

유방암 증상 및 자가 진단, 치료 방법, 합병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유방암은 유방에 발생된 암세포로 이뤄진 종괴를 이야기합니다. 보통 유방암은 유방의 유관과 소엽에서 발생한 암을 말합니다. 진료과: 외과, 혈액종양 내과, 산부인과, 방사선 종양학과 목차: 유방암 원인 유방..

눈 떨림 증상 및 원인 반측성 안면경련 치료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가족 중 한 명이 눈 떨림이 지속적으로 심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하여 병원에 가서 약을 처방받아 가볍게 치료한 적이 있었는데 별로 신경이 안 쓰일 것 같지만 본인은 신경이 많이 쓰였다고 또 눈 떨림 증상이 있..

비강건조증 증상 및 원인 예방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코로나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증가되는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가 더욱 강화되고 있습니다. 백신이 이제 나오기 시작했지만 아직 반년 정도는 모두 힘내서 안전수칙을 잘 지켜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 이유 없이 콧물..

대장암 초기 증상 및 생존율 치료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대장암은 대장에 생긴 암세포로 이뤄진 악성 종양을 의미합니다. 보통 음식을 섭취하면 섭취된 음식물은 소화관을 거쳐 대변으로 빠져나갑니다. 몸의 소화기관은 식도, 위, 소장, 대장으로 구분되는데 대장은 소화..

오십견으로 오해 되는 회전근개파열 증상 및 치료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회전근개는 어깨 관절 주위를 엎고 있는 4개의 근육인 근상근, 근하근, 견갑하근, 소원근을 이야기합니다. 4개의 근육은 어깨 관절의 회전 운동 및 안정성을 유지해 주는 역할을 담당 합니다. 그런데 이 4개의 근..

탈장 원인 및 증상, 치료 방법, 합병증 입니다. [내부링크]

탈장이란? 신체의 장기가 제자리에 있지 않고 다른 조직을 통해 돌출되거나 빠져나오는 증상을 이야기합니다. 신체 어느 곳에서나 생길 수 있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탈장은 복벽에 많이 발생되는데, 복벽 탈장은 복..

척추측만증 원인 및 증상 치료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인간의 척추는 휘어 있는 상태로, 굽은 상태는 정상입니다. 팔 또는 다리가 휘어졌다면 비정상적 상태로 보지만 척추는 비정상으로 여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휘어짐이 비정상적인 상태로 판단되는 경우에 척추..

요로결석 원인 및 증상 치료 방법, 합병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결석은 돌을 이야기하는데 결석은 신체에 칼슘이나 수산화나트륨 섭취가 늘어나게 되면 분해되지 못하고 남아서 알갱이로 뭉쳐지면서 생성되어집니다. 간단하게 이야기 하자면 일정한 물에 소금을 녹이면 녹아내리..

흡연자 분들은 봐야 할 구강암 증상 및 원인 치료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구강암은 입안의 혀, 혀 밑바닥, 볼 점막, 잇몸, 입천장, 후 구치 삼각, 입술, 턱뼈 등에 발생됩니다. 이 모든 걸 통틀어 구강암이라고 합니다. 구강암의 90% 이상은 입 안의 점막을 구성하는 편평 상피세포에서..

허리 통증 유발 원인 강직성 척추염 증상 및 치료 방법 입니다. 허리 디스크와의 차이 [내부링크]

강직이란 단어는 움직임이 둔해진다입니다. 즉 강직성 척추염은 척추에 염증이 발생한 뒤 오래 방치해 척추의 움직임이 둔해지는 질병을 말합니다. 등과 목이 굽거나 뻣뻣해지는 증상으로 보이며 최근엔 20~40대..

간경화, 강경변 원인 및 증상 치료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간의 역할 인체에서 가장 큰 장기인 간의 무게는 약 1.5kg 정도로 크기는 럭비공에 비유됩니다. 위치는 복부의 오른쪽 윗부분에 있으며 보통은 갈비뼈 아래 숨어 있습니다. 정상의 간은 연하고 부드럽고, 간에서..

폐결핵 증상 및 전염성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은 결핵이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게 현실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전혀 다릅니다. 폐결핵은 마이코박테리움 투버큘로시스 라는 결핵균에 의해 공기를 통해 전염되는 질환입니다. 우리..

부비동염 증상 및 원인, 치료 방법, 종류(축농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우리는 보통 축농증을 전문 용어로 부비동염이라고 부릅니다. 우리나라와 같이 사철이 뚜렷해 기후 차가 심한 나라에서 빈번하게 발생되는 질환입니다. 환자가 병원을 방문하게 되는 가장 흔한 질병 중 하나입니다..

당뇨병 합병증 어떤 것들이 있는지, 당뇨 무서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세계적으로 당뇨병 발생 빈도 및 유병율은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는게 현실입니다. 당뇨병 환자는 전 세게적으로 약 1명으로 추산되어지며, 미국의 경우 전 인구의 6% 정도가 당뇨병이 있다고 합니다. 급성 합병증..

별견되면 말기일 확률이 높은 담도암 원인 및 증상 치료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담도는 간과 쓸개에서 쓸개즙을 받아 십이지장으로 보내는 관을 총칭합니다. 담도는 간관, 쓸개주머니관, 온 쓸개관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쓸개즙은 간에서 만들어지고 간에 뿌리 같이 뻗은 미세관들로 이루..

기흉 종류와 증상 및 원인, 종류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기흉은 공기주머니 역할을 하는 폐에 구멍이 생겨 공기가 새는 것으로, 이로 인한 흉막강 내에 공기 또는 가스가 고이게 되는 질환입니다. 흉막강은 흉벽, 횡격막, 종격동을 덮고 있는 벽 측 흉막과, 폐엽 간 틈새..

뇌졸증, 뇌경색 원인, 경동맥 협착증 원인 및 증상 치료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경동맥은 내경동맥과 외경동맥으로 나누고, 외경동맥은 주로 두개골 밖에 있는 피부, 근육에 혈액을 공급합니다. 내경동맥은 두개골 내의 뇌 혹은 신경조직에 혈액을 공급합니다. 외경동맥은 좁아지거나 막히면 다..

급성 신우신염 증상 및 원인, 치료 방법, 경과 및 합병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신우신염 이란? 신장 속에 있는 신우는 신장에서 나온 소변이 잠시 고여 있는 곳으로 신우신염은 세균이 신우로 들가 번식하면서 염증을 발생시키는 질병을 이야기합니다. 신우에 염증이 생기면 신우와 근접한 요..

협심증 증상 및 치료방법, 합병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심장은 크게 3개의 심장혈관에 의해 산소와 영양분을 받고 활동합니다. 동맥경화증, 혈전증, 혈관 수축 및 연축 등의 원인에 의해 3개의 관상동맥 중 어느 한 곳에서라도 급성이나 만성으로 협착이 일어나는 경우,..

좌골신경통 원인 및 증상 알아보고 허리디스크로 오해 마세요. [내부링크]

좌골신경(엉덩이뼈 신경)에 발생된 손상, 염증, 압박 등으로 인해 좌골신경과 관련된 부위를 통해 보이는 통증입니다. 좌골신경과 관련된 통증은 엉덩이에서부터 아래쪽으로 대퇴부와 다리까지 통증이 있을 수 있..

자궁내막증 원인 및 증상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자궁내막증은 자궁 안에 있어야 할 자궁내막 조직이 자궁 밖의 복강 내에 존재하는 겁니다. 이는 가임기 여성의 약 10~15%에서 비교적 흔하게 발생되는 질환입니다. 자궁내막증은 월경을 하는 여성, 즉 초경에서..

스테로이드 효과 및 부작용 줄이는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스테로이드 유기 합성물의 일종인 지질로서 생체 내에서 신호 전달 물질로 사용됩니다. 테스토스테론 안드로겐,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알도스테론, 코티솔과 같은 스테로이드 호르몬과 덱사 메타 손과 같은 스..

기립성 저혈압 증상 및 예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기립성 저혈압은 어지럼증 원인의 하나로 앉아 있거나 누워 있다가 일어날 때 혈압이 떨어지면서 어지러움이 심해지는 걸 이야기합니다. 앉아 있다가 일어났을 때 갑자기 눈앞이 깜깜해지면서 아득해지면 기립성..

출산 후 주의사항 골반저질환 원인 및 증상 [내부링크]

우리 몸속 골반뼈 안에 있는 장기들은 근육으로 지탱되고 있습니다. 바로 이 근육에서 발생하는 질환을 골반저질환이라고 합니다. 이는 특히 출산 경험이 있는 여성분들은 주의를 해야 하는 질병입니다. 하여 오늘..

대동맥판막협착증 증상 및 치료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우리의 신체가 노화되면 근육 외 장기들도 노화가 이뤄집니다. 심장 또한 노화를 피해 갈 수 없으며 대표적인 심장 노화 질환이 바로 대동맥판막 협착증입니다. 대동맥판막 협착증은 최근 9년간 환자의 수가 2배..

자궁경부암 반응성 세포변화 제대로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자궁경부암 반응성 세포변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는 세포검사를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암 같은 위험도를 가진 질병이 아니라는 점부터 일단 적고 가겠습니다. 이는 염증,..

햇빛 알레르기 증상 및 원인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햇빛 알레르기 질환은 태양광에 피부과 노출된 후 피부에 가려움증, 발진 증상들을 나타내는 걸 이야기합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미한 경우엔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게 보편적입니다. 하지만 햇빛 알레르기로..

고혈압 증상 및 원인, 합병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혈압은 혈관 속에 흐르는 압력을 말하며 측정 부위에 따라, 폐정 맥압, 폐 동맥압, 동맥압, 정맥압 등으로 부릅니다. 그러나 우리가 보편적으로 재는 건 팔의 동맥에서 측정하게 되는 동맥 압력을 이야기합니다...

입술 포진, 구순 포진 증상 및 원인 [내부링크]

구순포진(입술 포진)은 입술이나 입술 주변에 수포가 다발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는 단순포진(헤르페스 바이러스)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보이게 되는 바이러스성 감염 질환입니다. 이는 연령이 더해지면 감염률..

계속 설사할때 원인 및 증상 설사에 좋은 음식 입니다. [내부링크]

설사는 변이 무르고 물기가 많은 상태로 배설하는 걸 이야기합니다. 이런 설사는 기능성 소화기 질환 및 다양한 소화기 질환과 동반될 수 있습니다. 이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으며 급성 또는 만성으로 일어나기도..

유방암 증상 및 발생 원인, 생존율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유방암은 유방 안에 있는 양성 종양과는 달리 유방 밖으로 퍼져 생명을 위협하는 악성 종양을 말합니다. 유방에는 여러 가지 세포가 존재하는데 어느 것도 악성종양으로 변할 수 있어 발생 가능한 유방암의 종류는..

남자, 여자 방광암 증상 및 원인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방광암은 방광에 발생한 악성종양으로 주로 60~70대에 발병하며 남성이 여성보다 약 3~4배가량 많이 발병됩니다.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흡연이 꼽히며 직업으로 인해 발암물질에 노출되는 것도 연관이 있습니다...

구강암 초기증상 및 원인, 분석 해 봤습니다. [내부링크]

구강암은 혀, 혀 밑바닥, 볼 점막, 잇몸, 후 구치 삼각, 입천장, 입술, 턱뼈 등에 발생하는 악성종양입니다. 구강에 생기는 암 중 편평상피암이 가장 흔한 암으로 이외에 구강점막의 작은 침샘에서 발생하는 타액..

비오틴 효과 및 성분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비오틴 은 계란, 간, 효모, 시리얼 및 우유 등에서 있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카 복실화 효소에 대한 조효소입니다. 바이오틴 역할은 비 부르 산 카 복실화 효소 반응의 이산화탄소 운반체입니다. 효소의 라이신 잔..

췌장염 증상 급성 췌장염, 만성 췌장염 치료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췌장은 이지라고 불리는 소화 담당 장기입니다. 위, 소장, 간, 담도 등 대부분의 소화에 관련된 장기는 복벽 앞부분에 위치합니다. 췌장은 신장과 같이 복벽 뒤에 위치하는 후 복막 장기로 상복 부위 위와 척추 사..

췌장암 초기 증상 및 치료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췌장암 환자의 70% 정도가 1년 안에 사망에 이를 정도로 예후가 좋지 않은 악성 암 이야기입니다. 우선 간단하게 설명을 하고 아래 더더욱 심층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췌장암의 초기 증상은 소화불량, 식욕감퇴,..

위암 초기 증상 및 원인, 치료 방법, 수술 비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위암은 본디 위에 생기는 모든 암을 일 걷는 병적 단어입니다. 주로 위점막의 신세포에 발생한 위선암을 뜻합니다. 위선암은 현미경에서 관철되는 암세포의 모양별로 여러 종류로 나눠집니다. 위선암 말고도 드물..

명치 통증 증상 및 원인 여러가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급한 식사 후 체한 경우 가슴뼈 아래쪽에 위치한 명치 부분이 답답하거나 통증이 동반됩니다. 이러한 원인이 아닌 오랜 기간 명치 통증을 느끼셨다면 이건 다른 문제가 있는 것으로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하여 오..

멜라토닌이 풍부한 타트체리 효능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품과 생활습관에 관심이 폭증하고 있습니다. 면역력 증진에는 뭐니 뭐니 해도 수면이 좋은데 수면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게 멜라토닌 호르면입니다. 하여..

왼쪽 가슴 통증 원인 및 증상 여러가지 질병 알아 봤습니다. [내부링크]

가슴통증이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되는 흉통 입니다. 흉통, 흉부 불쾌 감은 흔한 증상이며 병원을 찾는 환자의 1~2%를 차지하며 응급실 입원환자의 1.9% 정도입니다. 왼쪽 가슴 통증 원인 여러 가지 가슴통..

아기 자폐증상 및 치료 방법 [내부링크]

방송에서 주변에 자폐 증상이 있는 아이들을 쉽게 접하게 되는 요즘입니다. 자폐증은 신경 발달 장애 중 하나이며 정확한 예방법이나 원인은 아직은 미지수라고 합니다. 현재로는 환경적인 요인은 아니고 유적적인..

봉와직염 증상 및 원인 아기 봉와직염 치료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군대를 다녀온 남자분들은 모두 알고 계신 병이지만 여성분들에겐 어쩌면 다소 생소한 병인 봉와직염 내용입니다. 이는 실제로 많이 걸리고 있으며 국민 400~500명 중 1명은 걸리는 질환입니다. 봉와직염 이란?..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및 장 건강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자연적인 생리 현상인 방귀는 장이 열심히 운동을 하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그렇지만 지나치게 많이 나오는 방귀는 장운동에 뭔가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증거 입니다. 혹은 장 질환의 전조 증상일 가능성도 있기..

왼쪽 오른쪽 편두통 두통 차이, 치료법 입니다. [내부링크]

보통 우리나라 인구의 약 10% 정도가 편두통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약 400~500만의 편두통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우리와 함께 생활하거나 우리가 속하기도 한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편두통은 일반적으로 머..

위염 증상 및 위염에 좋은 음식, 원인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보통 위염을 위장에 걸리는 감기로 표현하기도 하며 일상생활에 빈번히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위염 발생 시 음식 섭취에 주의를 해야 하는데 자극적으로 맵거나 짠 음식 음주, 흡연을 멀리 해야 합니다. 위염은 소..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및 손목 통증 원인, 자가 진단 입니다. [내부링크]

국민건강보험 공단에 자료에 따르면 2017년 손목터널증후군 환자는 18만 명 정도입니다. pc 및 스마트 기기 등을 오랜 시간 사용하고 있는 현대인에게 흔하게 보이는 질환입니다. 이는 치료 시기를 놓치게 되면 회..

당뇨병 초기증상 및 당뇨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입니다. [내부링크]

당뇨병을 간단하게 설명하면 소변으로 포도당(혈당)이 심하게 나가는 걸 말합니다. 혈당은 음식 섭취 시 탄수화물의 기본 구성 성분입니다. 음시물로 섭취한 포도당이 신체 세포들에게 사용되려면 인슐린 이란 호..

뇌전증 전조증상 및 간질 치료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사회적인 편견이 심한 간질이란 용어는 뇌전증으로 바뀌었습니다. 용어를 바꿨다고는 하나 진단 및 치료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진 않습니다. 뇌전증(간질) : 단일한 뇌전증 발작을 일으키는 원인입니다. 뇌전증은..

황반변성 증상 및 자가 진단, 황반변성에 좋은 음식 입니다. [내부링크]

황반병성은 국내 3대 실명 질환 중 하나입니다. 눈 안쪽 망막 중 심부에 위치한 황반에 변화가 생겨 서서하게 시력이 저하되는 안구 질환입니다. 이는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아 무서운 질환이라 할 수 있습니..

혈액암 증상 및 원인, 생존률, 혈액암에 좋은 음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혈액암은 피를 형성하는 조혈기관, 림프절, 림프 기관에 악성 종양이 발생한 걸 말합니다. 우리가 흔하게 알고 있는 백혈병도 혈액암의 일종입니다. 혈액암이 무서운 점은 전조증상을 보이지 않아 건강검진 시 발..

크론병 증상 및 원인, 크론병에 좋은 음식 드시고 장 질환 탈출 입니다. [내부링크]

크론병의 원인은 아직 정확하지 않으며 주로 젊은 층에서 보입니다. 섬유화나 궤양을 동반하는 육아종성 염증성 병변이며 소화관의 어느 부위에서든 발생됩니다. 소화관 이외 피부에도 전이성 병변이 발생되는 경..

자궁경부암 증상 및 원인, 예방접종, 초기 증상, 좋은 음식 입니다. [내부링크]

자궁은 체부, 경부로 구성되는데 질에 연결된 자궁경부에 발생하는 악성종양을 자궁경부암이라 합니다. 이는 세계의 여성에게 발병하는 암중에 두 번째로 발병되는 흔한 암입니다. 약 80%가 아시아이며 남미, 아프..

변비 증상 및 원인, 직빵 변비에 좋은 음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변비는 의학적으론 배변 횟수가 적거나 배변이 힘든 경우를 말하며 배변이 3~4일에 한번 미만인 경우입니다. 국민 중 5~20%가 변비 증상을 호소할 만큼 흔한 증상으로 연령이 증가되면 빈도가 증가해 남성보단 여..

난시 증상 및 원인 근시, 원시 차이, 시력 좋아지는 법 [내부링크]

시력이 떨어져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은 시대를 막론하고 여전히 많습니다. 예전보다 시력이 떨어지는 시기가 점점 빨라지는 추세라고 합니다. 우리를 시력 보호를 위해 알아두어야 할 게 있는데 그건 바론 난시 및..

대상포진 초기 증상 및 전염성 입니다. [내부링크]

참을 수 없는 고통 대상포진은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몸속에 잠복해 있다 재 활성화되면서 발생되는 질병입니다. 일반적으로 수일 사이 피부에 발진이나 물집(수포) 형태가 나타나며 해당 부위에 통증이 동반..

역류성 식도염 증상 및 원인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입니다.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민 10명 중 1명은 위장 관련 질환을 앓고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는 맵고 짜고 자극적인 음식을 주로 섭취하거나 커피나 당류 섭취도 늘어가기 때문에 평소에 식습관을 돌아보고 개선할 필요..

편도염 증상 및 원인 과 편도 부었을 때 좋은 음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너무한 흔한 증상을 보이는 편도염은 대게 자연치료가 되곤 합니다. 하지막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다양한 합병증으로 번질 수 있는 질환입니다. 따라서 예방이 중요하기에 오늘은 편도 부었을 때 편도염..

공황장애 증상 및 치료 방법, 초기증상 테스트 입니다. [내부링크]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주변을 깊숙이 들여다보면 공황장애 증상으로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공황장애는 여러 가지 신체적 증상이 아무런 예고 없이 갑작스럽게 나오는 질환입니다. 하여 오늘은 공황..

계란 삶는 시간 반숙 완숙 계란 삶는 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완전식품인 계란은 단백질은 물론이고 각종 영양소들의 집합체인 전 국민의 식재료가 아닌가 싶습니다. 계란 삶는 시간 별로 맛이 상이하기 때문에 시간을 정확히 외워 두시는 게 좋습니다. 계란 삶는 시간 중 계..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록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현시대는 스마트폰으로 금융서비스, 계좌 개설, 생필품 구매 및 지도 확인 등 생활에 필요한 대부분을 해결합니다. 지난 6월 24일부터 이동통신 3사의 PASS 앱을 이용해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록 후 사용이 가능해..

청년저축계좌 조건 및 신청 방법 청년통장 기준 중위소득 50% 뜻 [내부링크]

이제 취업을 시작한 청년분들은 학자금 대출이니 독립이니 하는 기타 등에 이유로 돈을 모으는 게 쉽지 않을 겁니다. 많지 않은 월급으로 임대료와 생활비 등을 지출하면 남아있는 돈이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정..

인후통 증상 및 원인, 코로나 인후통 증상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작년 말부터 시작된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주 증상으로 인후통이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인후통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었다고 합니다. 인후통이 발생하는 경우에 코로나 19 양성 반응을 의심하기도 한다..

벽 곰팡이 제거 및 벽지 곰팡이 제거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태풍이 자주 발생한 올여름 날씨 때문에 집안에 곰팡이가 생긴 집 많을 겁니다. 곰팡이를 방치하는 가정이 있기는 하지만 이를 방치하면 건강에 좋을 리가 없을 겁니다. 하여 오늘은 집안 습기 제거 방법과 벽 곰..

국민외식비 신청 지원 방법, 금액 및 대상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인들이 외출을 자재하고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하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런 상황들은 다른 업계뿐만 아니라 외식업계에도 큰 타격을 주고 있..

고지혈증 증상 및 고지혈증 좋은 음식 나쁜 음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삶의 질이 향상되면서 평균수명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시대입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의 원하는 건 오래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건강하게 사는 게 더 중요할 겁니다. 하여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 직장인의 경..

고용유지지원금 조건 신청방법 알고 코로나19 위기 극복 합시다. [내부링크]

올초부터 시작된 코로나 19는 정말이지 언제 끝날지 끝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많은 분들이 걱정 근심이 깊어지고 특히 자영업자 분들은 더욱 힘들 겁니다. 근로자 분들 또한 회사의 사정이 좋지 않아 고..

2020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내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2020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이란? 정부에서 기업과 함께 근로자 분들의 휴가비를 지원해 주는 사업을 이야기합니다. 정부와 기업 근로자가 납부한 여행 적립금이 쌓이면 근로자는 국내여행 시 휴가 온라인 몰에..

과탄산소다 사용법 세탁기 청소 등에 좋습니다. [내부링크]

환경보호에 관심을 기울이는 가정이 늘면서 베이킹 소다나 구연산 과탄산소다 등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원료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세가지 원료는 각각의 특성이 달라 사용하는 목적 또한 다르다고 합니다...

복권 로또 당첨되는 꿈 [내부링크]

좋은 꿈을 꾸고 나면 다음날 바로 하는 게 아마 복권 구입이 아닐까 합니다. 특히나 로또 당첨은 누구나 소원하는 일이기에 꿈을 기억하는 건 어쩌면 서민의 일상인 것 같습니다. 하여 오늘은 로또 당첨되는 꿈 및..

플라시보 효과 반대 노시보 효과 [내부링크]

플라시보 효과와 노시보 효과는 서로 반대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미리 설명드리면 플라세보 효과는 믿음, 긍정을 이야기합니다. 노시보 효과는 불신 부정을 말합니다. 플라시보 효과의 어원은 실제..

세계 7대 불가사의 고대 편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불가사의란 인간의 생각으로는 미루어 헤아릴 수도 없다는 뜻입니다. 사람의 힘이 미치지 못하고 상상 조차 할 수 없는 오묘한 것을 의미합니다. 세계 7대 불가사의는 시대별로 3가지가 있습니다. 오늘 글에선 세..

번아웃 증후군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모든 에너지가 소모되어 무기력증이나 자기혐오, 직무 거부 등에 빠지게 되는 증상을 번아웃 증후군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쉽게 이야기하자면 자동차 연료 부족과 신체에 에너지 고갈을..

색깔 심리테스트 [내부링크]

이런저런 심리테스트 해보시면 맞는 것도 있고 맞지 않는 것도 있을 겁니다. 전 개인적으로 재미 삼아 보고 있으니 이글 보시는 분들도 재미로만 봐주셨으면 합니다. 우선 색깔 심리테스트를 하기 전에 색에 대해..

마리 앙투아네트 오해와 진실 입니다. [내부링크]

Josephe-Jeanne-Marie-Antoinette 마리 앙투아네트 1755~1793 : 프랑스 루이 16세의 왕비입니다. 작은 요정으로 불릴 만큼 아름다웠으나 37살의 어린 나이에 단두대의 이슬로 사라진 비운의 왕비입니다. 생전에 부..

뇌피셜 뜻 오피셜 뜻, 빼박캔트 등 신조어 수십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요즘 젊은 세대와 대화하다 보면 전혀 알 수 없는 신조어 때문에 당황한 적이 여러 번 있습니다. 저는 아재인지라 감에 의지해서 유추를 해보지만 전혀 맞지 않아서 이렇게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뇌피셜 뜻 : 뇌..

내로남불 뜻 아시타비 아싸, 인싸, 갑분싸 신조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신조어 정말이지 하루에도 몇 개씩 나오는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있습니다. 다행하게도 저는 아들이 신조어가 나올 때마다 알려줘서 조금은 알고 있지만 그래도 신조어는 늘 저의 머리를 아프게 합니다. 내로남..

불면증 극복하는 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밤에 잠에 들지는 못하는 고통 당해보지 못 한 사람들은 절대 이해를 할 수 없을 겁니다. 오늘은 불면증 증상과 불면증 극복하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한 통계를 보면 대한민국 인구의 1/12인 400만 명 정도가 불면..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한국에서 내 집 마련이나 사업을 하기 위해선 신용등급을 높게 받아야 하는 건 당연한 일입니다. 만약 부모님의 도움을 받아 집을 마련하게 되거나 사업을 시작하면 상관이 없겠지만 그런 분들 많지 않으실 겁니다..

2020년 세계 군사력 순위 한국 6위 입니다. [내부링크]

2020년 세계 군사력 순위 세부지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Global Fire Power(GFP)에서 2020년 세계 군사력 순위를 발표했는데 대한민국의 군사력 순위는 6위를 차지했습니다. GFP는 군사력 세부지표로..

간에 안좋은 음식 10 가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1. 패스트푸드 : 한국의 음식도 패스트푸드화 되어 판매되는 것들이 있는데 이는 김밥, 떡볶이 떡 등이 있습니다. 이는 보편적으로 영양소는 적고 지방과 열량이 높아 이를 많이 섭취하면 비만이나 당뇨병, 심장질..

간암 초기증상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간암은 초기에 인지하기 어렵다고 알려져 있는데 간은 회복이 불가능할 정도로 손상된 이후에 증상이 나타나 침묵의 암으로 악명을 떨치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전신 권태감, 소화불량, 변비, 설사,..

간에 좋은 음식 및 간에 안좋은 음식 [내부링크]

우리 몸을 구성하는 장기는 하나하나 중요하지 않은 게 없습니다. 그중에 하나인 간은 혈액을 통해 공급되는 영양분을 신체에 도움을 조는 성분으로 바꾸는 중요한 장기입니다. 간의 중요 기능으론 해독, 면역, 대..

상속세 면제한도 세율 계산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상속세는 피상속인의 사망 등으로 소유재산을 무상으로 상속받게 되면 조세의 의무로 내야 하는 세금입니다. 재산 취득에 대해 받은 상속금을 기준으로 세금을 내야 하는 의무가 생깁니다. 상속세 면제한도 부터..

실업급여 조기재취업수당 신청 방법 자격 조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실업급여 수급받는 중 재취업을 하게 되어도 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수급일수를 반이상 남긴 상태에서 재취업에 성공하거나 영리를 목적으로 사업을 시작했을 때 받게 되는데 이를 실업급여 조기재취업수..

신혼희망타운 입주조건, 신청자격 선정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정부에선 서민들의 안전한 주거문화를 위해 주거복지인 공공주택을 현재보다 대폭 확대해 무주택 실수요자들에게 조금 더 다양한 주거 정책을 펼친다고 했습니다. 국토교통부에서 2022년까지 총 15만 호를 공급하..

재산세 납부기간, 계산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대한민국에 거주하고 있는 군민이라면 작든 크든 재산을 가지고 계실 겁니다. 재산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과세대상이 되고 이에 붙는 세금을 재산세, 종합부동산 세가 있습니다. 오늘은 재산세 납부기간 계..

주택임대차보호법 계약갱신 청구권, 전월세 상한제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임대차 3 법 계약갱신청구권, 전월세 상한제 주택임대차보호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은 배제하고 사실관계만 올리겠습니다. 주택임대차보호법 계약갱신 청구권, 전월세 상한제 도입 주..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 취득세 2020년 8월 3일 이후 [내부링크]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 취득세 등에 관해 8월 3일 이후 큰 폭으로 상승이 되었습니다. 입이 벌어질 만큼의 높아진 세금 부과로 집을 사기도 부담스럽고 팔기도 부담스럽고 보유자 체도 부담스러워졌습니다. 이번..

벌레나오는꿈 벌레를 죽이는 꿈 해몽 여러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벌레가 나오거나 하는 꿈을 꾸면 기분이 좋을 리 없지만 모두 나쁜 꿈이 아니고 거의 반반으로 나눠집니다. 이는 개인의 현상황에 맞게 풀이를 히야 하기에 여러가지 상황별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속에서의..

내가 바람피는 꿈 남편이, 남자친구가, 여자친구가, 남편이, 아내가, 엄마가, 아빠가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바람피우는 꿈에 대해서 여러 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은 나의 운명을 알고 싶어 하는 욕망이라고도 하고 잠재의식을 반영하는 심리몽으로 같은 꿈이라도 개인의 상황에 따라 해몽이 달라집니다. 바람피는..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신청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경기도는 청년분들을 위해 여러 가지 정책들을 내놓고 있는데 그중에는 청년 기본소득, 청년노동자 지원사업, 청년노동자 통장, 청년 마이너스통장, 청년 복지포인트, 군 복무 상해보험, 청년 공동체 활동 지원사..

경기도 청년수당 청년기본소득 지급대상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정부에선 청년들을 위한 여러 가지의 정책을 내놓고 있는데 오늘은 청년기본소득 및 청년수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제도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게 아니고 지자체에서 지자체 세원으로 특정 구성원에게..

2020년 육아휴직 급여 지급 대상 신청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육아휴직 급여 제도는 2001년 도입되었고 휴직을 선택한 자가 만 8세 이하 초등학생 2학년 이하 자녀의 양육을 위해 신청하게 되는 휴직 제도입니다. 자녀 한 명당 최대 1년간 사용할 수 있으며 2명의 자녀가 있는..

부동산 중개수수료 카드결제,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발행 가능 합니다. [내부링크]

요즘 카드 가맹점 가입을 하지 않고 영업을 하기란 정말이지 불가능에 가까울 겁니다. 불과 10년쯤만 해도 소액결제는 현금으로 큰 금액은 카드로 계산했지만 요즘은 껌을 사도 카드결제를 합니다. 그런데 궁금한..

실업급여 조건 신청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최근 뉴스에서 실업급여 신청자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저 또한 그리 쉽지만은 않은 생활을 하고 있고 또 이사태가 언제 종식될지 몰라 불안합니다. 저뿐만..

개인사업자 1인 자영업자 실업급여 고용보험 가입방법 [내부링크]

자영업자 고용보험 가입대상 및 가입방법입니다. 이는 자영업자의 생활안정 및 재취업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1인 사업자부터 49인 미미나 직원이 있는 개인사업자 대표는 희망에 따라 고용보험 가입이 가능합..

lh청년전세임대주택 신청방법 지원대상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서민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정부에서는 여러 가지 정책을 내놓았는데 오늘은 lh 청년 전세임대주택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lh청년전세임대주택에 입주하려면 사전에 입주 대상자로 선정..

임대아파트 입주 조건 신청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끊임없이 서민을 위한 부동산 정책을 발표해도 아파트 가격은 떨어질 줄 몰라 내 집이 없는 분들의 입장에선 언제나 내 집 마련을 하게 될 수 있는지 한숨만 늘어가는 현실입니다. 하여 정부에서는 소득이 낮고 조..

2020년 주거급여 신청 자격 혜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주거급여는 서민의 주거안정을 돕고자 국토교통부에서 주거비를 지원해 주는 복지정책으로 경제 상황이 여유치 않은 분들을 돕고자 시행하는 정책입니다. 이는 서민들의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함으로 임차료 및 주택..

투기과열지구 대출 규제 및 양도세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최근 6월 17일 부동산 대책이 21번째 발 표 되었는데 주요 골자는 조정대상지역과 투기과열지구 지역 확대이며 이는 투기세력 근절을 주 목표로 했습니다. 끊임없이 나오는 부동산 대책이기에 부동산 관련 업무를..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대출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얼마 전 6월 17일 정부에서는 과열된 부동산 시장을 안정화시키기 위해 부동산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6.17 대책을 들여다보면 큰 폭으로 규제 지역을 확대하였고 대출과 관력 해서 강력한 제재 등을 내놓았습니다...

돈 줍는 꿈 돈 잃어버리는 꿈 여러가지 풀이 입니다. [내부링크]

돈과 관련된 꿈은 액수에 많고 작음에 따라 길몽인지 흉몽인지 판단이 됩니다. 큰돈을 줍거나 누군가에게 받게 되면 길몽을 이야기하고 적은 액수일 때는 흉몽을 이야기합니다. 보편적으로 돈 관련 꿈은 길몽이 많..

달 보는 꿈 보름달 꿈 태몽 등 여러가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달과 관련된 꿈은 결혼이나 태몽의 성격이 강한 꿈으로 태몽인 경우 지도자, 유명인사, 명예 등을 가진 아이를 뜻합니다. 보름달의 경우 결혼과 태몽 재물을 주로 암시하는데 같은 달 꿈을 꾸셨다고 해도 상황에..

남편이 바람피는 꿈 결혼하는 꿈 남편 나오는 꿈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남편이 바람피우는 꿈이나 결혼, 남편 나오는 꿈 등의 상징은 부모님, 자녀, 선생님 또는 자아를 뜻한다고 합니다. 남편이 나오는 꿈은 평상시 본인이 애착하는 일과 관계됨을 상징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남편..

꿈을 자주 꾸는 이유,꿈의 유효기간 과 꿈이란 무엇인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전날 좋은 꿈을 꾸게 되면 꿈의 유효기간에 관심이 생길게 됩니다. 선몽의 경우 좋거나 나쁘거나를 떠나 기간을 정확하게 알긴 힘들지만 꿈에서 암시한 일이 발생할 때를 유효기간으로 보게 됩니다. 보편적인 길몽..

아기 똥 기저귀 가는 꿈 관련 상황별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내가 아기가 되어 기저귀를 차게 되는 꿈은 현실의 불만족에서 벗어나고 싶은 심리상태를 이야기하며 사랑받고 걱정 없던 시절이 그리워하고 있음을 이야기합니다. 꿈에서 기저귀의 상징은 윗사람의 보살핌을 이야..

과일 꿈 사과 따는 배 따는 꿈 등 여러가지 해몽 입니다. [내부링크]

과일과 관련된 꿈은 재물이나 소망 또는 일거리나 태몽 등이 있으니 상황별로 잘 기억해 해몽해 보시기 바랍니다. 배 따는 꿈: 꿈에서 배의 상징은 내소 유로 만드는 상황을 뜻하는 좋은 꿈으로 분류됩니다. 단 본..

집에 불나는 꿈 불 꿈 여러가지 알아 봤습니다. [내부링크]

전날 수면에 푹 빠져 꿈을 꾸었는데 만약 불 꿈을 꾸게 되면 횡재수를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침에 눈을 떠서 가장 먼저 습관적으로 하는 게 꿈해몽인데 불 꿈은 상황에 따라서 길몽으로도 흉몽으로도..

돼지 꿈 돼지에 관련된 많은 꿈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보통 우리는 돼지가 나오는 꿈을 길몽이라 생각하지만 상황에 따라 상징하는 의미가 다르기에 정확한 꿈풀이를 하려면 중요한 게 꿈의 내용을 정확하게 기억해야 합니다. 오늘은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서 해몽이..

바퀴벌레 나오는 꿈 [내부링크]

바퀴벌레는 보통 징그럽고 더럽다는 생각 때문에 부정적인 이미지가 생각나기 마련입니다. 전날 숙면을 취하고도 바퀴벌레가 꿈에 나왔다면 기분이 좋지 않게 되는 건 사실이지만 꼭 나쁜 꿈만 있는 건 아니니 오..

물에 빠지는 꿈 물 꿈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요즘 꿈해몽에 관련되어 글을 계속 올리고 있는데 오늘은 물에 빠지는 꿈 물 관련 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바다, 강물 등 물에 빠지는 꿈은 사람들이 보통 많이 꾸는 꿈이며 여러 가지 해몽이 있습니다. 꿈에서..

로또 당첨 되는 꿈, 여러가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복권 특히 로또 복권은 누구나 한번 정도는 구매를 해보셨을 겁니다. 로또 복권의 당첨 확률은 815만 분의 1 확률로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매주 당첨 나는 나오고 있기에 저도 구입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로또..

대상포진 증상 원인 감염, 예방접종 비용 입니다. [내부링크]

대상포진 이란? 비활성화 상태로 있던 수두 바이러스가 활성화되면서 발병하게 되는 질병으로 수두 대상포진 이라고도 불립니다. 대상 포진 증상으론 작은 물집이 띠 모양으로 발생하는 질환으로 통증이 매우 심한..

키스하는 꿈, 키스 당하는 꿈, 뽀뽀 하는 꿈 자각몽 까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꿈을 꾸고는 다음날은 많은 사람들이 꿈 해몽을 하실 겁니다. 하지만 사람은 누구나 꿈을 꾸는데 이 꿈을 기억하지 못해서 꿈을 꾸지 않은 걸로 착각하는 거라고 합니다. 깊은 잠에 빠지는 사람일수록 꿈을 잘 기..

소 나오는 꿈, 소 꿈 여러가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오늘 알아본 꿈은 태몽에도 속하는 게 있으니 자세하게 읽어봐 주셨으면 합니다. 소를 떠올리면 흔히들 가장 먼저 커다란 눈의 선한 이미지 때문에 좋은 의미로 받아들여지고 부지런함의 대표적인 동물로 생각하실..

생리 하는 꿈 생리 시작하는 생리 꿈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소중한 아가를 탄생시킬 수 있는 여성분들이라면 매달 한 번씩 생리를 하게 됩니다. 생리하는 꿈을 꾸셨다면 몸에 쌓여 있는 불순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게 되는 잠재의식이 꿈에서 나오게 됩니다. 생리 꿈은 근심..

뱀나오는 꿈, 뱀을 죽이는 꿈, 뱀 잡는 꿈 태몽 여러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꿈에서 뜻하지 않게 뱀을 보면 무섭기도 하고 깨고 나서도 찝찝한 기분이 들기 마련입니다. 뱀 나오는 꿈은 상황에 따라서 길몽일 수도 있고 흉몽일 수도 있는 양면성이 있는 꿈이기 때문에 뱀이 꿈에 나왔다면 상..

똥 꿈 똥싸는 꿈 똥먹는 꿈 상황별로 여러가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아침에 눈을 뜨면 버릇처럼 자면서 꾼 꿈을 해몽하곤 합니다. 습관적인 건데 꿈이 좋은 날은 그날 복권을 사던지 하고 꿈이 좋지 않다면 그냥 무시하거나 조심하곤 합니다. 그냥 재미삼아 해몽을 하는 거니 이글..

고향가는 꿈 친정가는 시댁가는 상황별로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타향살이하시는 분들에겐 누구나 있는 고향에 대한 향수는 누구나 있을 겁니다. 고향에서 지내오며 쌓아 왔던 가 조고가의 정이 많이 그리우실 겁니다. 어제 자면서 고향 가는 꿈을 꾸면 어떻게 해몽이 될지 상황..

식중독 증상 예방 치료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우리가 흔하게 알고 있듯이 식중독은 6월 에서 8월 사이에 가장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벌써 기온이 오르고 습도도 올라 식중독균의 활동이 활발해져 식중독을 조심해야 하는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국내에서 식..

변비 해소 와 장기능 에 좋은 다시마 효능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다시마가 사람 몸에 좋다는 이야기는 누구나 들어 보셨을 겁니다. 마트 같은 곳에서 사는 마른 다시마는 대부분 완도 인근의 남해에서 약식 된 것들이라고 합니다. 파도가 세지 않고 수온이 적당해서 잎이 넓고 큰..

뱃살 빼는 법 다이어트 식단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여성 남성 가릴 것 없이 뱃살에 대한 신경은 누구나 쓰는 것 같습니다. 나이가 들어 중년이 되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늘어난 뱃살 때문에 신경을 쓰기 마련인데 평소 거의 비슷한 생활을 해도 폐경이나 호르몬 변..

면역력 증강 음식 상황버섯 효능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상황버섯의 상황은 뽕나무의 상 누를 황 자를 쓴다고 합니다. 정식 명청으론 목질 진흙버섯은 산뽕나무, 가문비나무, 황칠나무, 분비나무, 전나무, 자작나무, 개화 나무, 박달나무, 산벚나무, 범꽃나무 등에서 자..

겨드랑이 땀 억제 5가지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여름철이 아니어도 긴장이 되거나 식사를 하실 때 겨드랑이 땀 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신체에 열이 발생하면 몸은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땀을 배출하게 되는데 이는 많게는 하루에 10리터 정도의 땀을..

감자 칼로리 보관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누구나 좋아하는 감자는 완전식품이라고 불리고도 있습니다. 수분과 전분 그리고 단백질 미네랄 칼륨, 칼슘, 인산염, 마그네슘, 비타민b, c마지막으로 섬유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성분으로만 구성..

우체국 영업시간 입니다. [내부링크]

우체국 살다보면 가지 않을수 없는 곳일 겁니다. ems나 일반택배, 금융업무 등 인터넷을 통해서도 할수 있지만 직접 방문하셔야 할일이 분명히 있을겁니다. 우체국은 우편업무, 편지나 소포등을 모아 배달하는 업..

다이어트 혈당 조절에 좋은 우엉차 효능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우엉의 뿌리는 가늘고 긴 모양으로 길이가 대략 30~60cm에 이르고 얇은 껍질을 가친 근채류입니다. 칼로리는 100g 당 69kcal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어 이를 차로 우려내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요리로는 볶음,..

병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병적증명서란 병적 사실 확인을 위해 지방 병무청장이 발급해 주는 증명서를 이야기합니다. 이는 군복무를 마친 사람, 군 복무를 하지 않은사람으러 나눕니다. 군 복무를 하지 않은 사람은 다시 입영 예정자, 병역..

다이어트 음료 녹차 효능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우리가 흔하게 즐겨 마시고 있는 녹차는 뜨겁게 먹어도 얼음을 넣어 먹어도 언제나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곤 합니다. 오늘은 녹차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 텐데 뭐든 알고 먹으면 더욱 좋기에 꼼꼼하게 읽어봐..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어쩌다 보면 병원 같은 곳에서 가족관계 증명서가 필요할 때가 있을 겁니다. 병원에서 대리로 약을 타 오거나 대리인 서류 제출을 할 때도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주민센터에 가서 발급받았는데 이제는..

주택청약 거주기간, 당해지역, 해당건설지역 우선순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집값을 잡기 위한 정부의 대책들이 효과적이지 못해 여러 가지 부작용이 생기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분양권 상향제라는 정책으로 분약가를 억제해 집값을 안정시키려는 대책이지만 부작용으로 청약 담청만으로 수..

주택청약 가점제 추첨제 비율 청약통장 가입기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참여정부 시절 2007년 9월 처음 시행된 주택청약 가점제는 100% 비율로 추진됩니다. 이후에 2008년 금융 위기 이후에 부동산 시장 침체가 길어지며 큰집으로 이사하려는 수요자들의 분양 시장 진입을 막는다는 비..

주택청약 무주택자 기준 무주택 기간 계산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분양권을 소유하고 있거나 주택의 공유지분을 소유 시 주택을 소유한 것으로 간주하지만 오피스텔은 주거용으로 사용해도 무주택으로 주택청약이 가능합니다. 오피스텔은 세법에선 주택에 포함되지만 주택청약 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는 세금을 더 많이 걷는다는 말이며 중과세라고도 부릅니다. 중과세를 이해하기 위해선 우선 양도소득세 세율과 계산 방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기에 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도세..

다자녀 특별공급 조건 배점표 자격 점수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어제 노부모 특별 공급에 이은 다자녀 특별공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특별공급: 정책적 배려가 필요한 사회계층 중 무주택자의 주택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일반공급과 청약경쟁 없이 주택을 분양받을 수 있게..

노부모 특별분양 부양 공급 자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노부모 부양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있어서 알아봤습니다. 아파트 분양은 보통 크게 일반공급과 특별공급으로 구분이 되는데 민간이 아니면 공공이 주체하느냐에 따라 자격 요건의 차이가 생깁니다...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계산 납부기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부동산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를 매년 내 혀야 합니다. 이는 보통 부자세로 알려져 있습니다. 재산세의 과세 기준은 어떻게 되면 언제 납부하셔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재산세는 지..

부당해고 화해신청 과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부링크]

부당해고에 대해 노동위원회에 부당해고에 대한 구제 신청을 하게 되면 구제명령 기각 또는 각하 결정이 최종적으로 내려지게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과정 속에서 부당해고를 당한 근로자자 사업주와 합의가 된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기한 제대로 살펴봤습니다. [내부링크]

세금계산서는 사업을 하고 있는 누구에게도 해당하는 의무일 겁니다. 이는 부가세법상 공급자는 재화나 용역을 공급하는 시기에 공급받는 자 앞으로 계산서 발행을 하셔야 합니다. 세금계산서를 발행기한 내에 발..

종합소득세 수정신고 및 경정청구 납부기한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종합소득세는 사업자가 이 전해에 벌어들인 소득에 대해서 신고 및 납부를 말합니다. 신고 및 납부는 부가가치세 신고 납부와 함께 사업자가 의무적으로 내야 하는 세금입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게 되면 이를..

중소기업 청년 지원금 조건 청년 내일채움공제 대상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두 가지 정부지원 제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 순서는 청년 내일 채움 공제부터 알아보고 다음에 중소기업 청년 지원금 조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내일채움공제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청년..

취업촉진수당 구직급여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고용보험에서 구직급여를 받고 계신 분들은 이 글을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국가에서 지급하고 있는 실업급여 제도 중에서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 취업촉진수당이라는 게..

중등임용고시 시험 일정 내구성 정리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선생님이 되는 걸 희망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중학교 선생님이 되시려면 중등임용고시 시험을 보셔야 합니다. 시험에 합격을 하셔야만 교사가 되기 위한 절차가 거의 된 거라고 보시면 됩..

군무원 응시자격 가산점 모두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군대에 있을 때 군무원은 도대체 어떻게 되는 거지 하고 생각한 적이 있습니다. 하여 알아봤는데 군무원이 되기 위해선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하는 게 있습니다. 일반적인 공무원과는 다르게 나이뿐만 아니라 자격..

경찰공무원 가산점 자격증 필독 리스트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가끔 뉴스를 보다 보면 기구대에서 술 취한 취객이 경찰분을 괴롭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관련이 전혀 없는 저이지만 박봉에 고생이 많으신 경찰분들이 안타깝기 그지없습니다. 얼마 전 소방서에 3일 정도 출..

2020년 부터 변경된 고등학교 학생부 학목 작성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 변해가는 게 너무나 많은 현실입니다. 학기는 시작되었는 나 이게 시작된 건지 아닌 건지 좀처럼 익숙해질 수가 없을 것 같은데 그래도 힘내시길 바랍니다. 하여 오늘은 고1분들과 고 2분들 고3..

731부대 마루타 일본의 만행 역사는 반복 입니다. [내부링크]

사람 이 사람을 혐오한다는 건 맞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역사의 반복됨을 막기 위해 우리는 역사를 똑바로 알고 가야 하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작년에 일본에 관한 불매 운동이 시작되면서 다시 한번 그들에 대해..

타이레놀 부작용 생리통 효능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누구나 한번 정도는 먹어봤을 약 타이레놀의 효능은 대부분 투통이나 생리통에 복용을 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정확한 타이레놀의 효능은 어떤 것이 있는지 부작용은 무엇인지 하루 복용량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

입천장 혀 화상 이나 손 데였을때 치료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보통 화상은 1도에서 3도로 나눠지는데 단계별로 알아보면서 시작하겠습니다. 1도 화상은 가볍게 화상을 입었을 때를 이야기하는데 뜨거운 것에 손이 데어서 데인 부분이 붉게 변하게 되는데 조금 쓰라린 정도입니..

발톱 빠졌을 때 파고들때 부러졌을때 소독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저는 군대 제대하고 발톱이 한번 빠진 적이 있는데 그때는 이상하게 하나도 아프지도 않고 그냥 아무 일 없이 지나간 기억이 있습니다. 발톱은 보통 아무 이유 없이 빠지는 것보단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발톱과 살..

딸꾹질 멈추는 법 원인 이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누구나 일 년이면 몇 번씩은 하게 되는 딸꾹질 일 겁니다. 하지만 이게 상황에 맞지 않게 하면 소리가 나와 분위기를 망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몇몇 분들은 아마도 이런 경우 실제로 겪어 보셨을 거란 생각이..

농협 ATM 이용시간 수수료 이체한도 계좌이체 개점시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ATM 자동화기기 서비스는 휴 대폰, 통장, 카드 등으로 현금 입금이나 출금 또는 계좌이체 등 여러 가지 거래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은행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기본 정..

정전기 없애는 법 생기는 이유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겨울이 오면 골치 아픈 게 스웨터 패딩 등 털이 있는 옷들을 입으면 정전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혹 털이 달린 옷 때문에 정전기 느껴본 적 없으신 분은 없으실 겁니다. 스웨터 등을 벗다 보면 틱 소리와 함께 머..

손흥민 황의찬 황의조 백승호 주급 기성용 김신욱 이강인 연봉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그냥 재미 삼아 알아본 거니 이글 보시는 분들도 재미 삼아 봐주시기 바랍니다. 토트넘 손흥민 선수 연봉입니다. 손세이셜널로 불리고 있는 손날두 손흥민 선수의 연봉입니다. 손흥민 선수의 주급은 14..

음식물 쓰레기 분리수거 과일껍질 과 활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겨울에 가장 많이 먹는 고구마, 귤, 계절이 바뀌면서 오렌지나 감, 바나나 등의 껍질을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 하고 고민을 해본 분들 많으실 겁니다. 특히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그러실 거란 생각이..

tv 모니터 얼룩 액정 닦는법 키보드 청소 하는법 [내부링크]

내방 pc 모니터에 이물질이 생겼다면 이건 바로 청소를 하고 싶을 겁니다. 평소 모니터 청소 키트 같은걸 가지고 있는 분 많지 않을 겁니다. pc 모니터는 손자국이 많이 묻게 되는데 예전 crt 모니터는 걸레로 닦..

입술 트는 이유 갈라짐 각질 찢어짐 현상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입술이 자주 트는 사람은 립글로스, 보호제 꿀과 같은 보습에 좋을걸 가지고 다니실 겁니다. 하지만 그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게 있다고 합니다. 만약 입술이 자주 튼다면 영양소가 부족해서 나타나는 증상이며 비..

솔잎 효능 기름 효과 부작용 먹는 방법 탈모예방 에도 좋습니다. [내부링크]

솔잎 효과 간단하게 요약해봤습니다. 솔잎이 몸에 좋은 건 많이들 아시듯이 당뇨 예방, 뇌졸중 예방, 니코틴 해독, 빈혈 증상 완화, 피로감 개선 등이 있습니다. 솔잎에는 비타민A, C, 칼슘, 철분, 칼륨, 엽 소..

프로야구 연봉 순위 작년 기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대방의 2020년 프로야구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각자 응원하시는 팀이 있으실 텐데 모두 좋은 성적 거두길 응원해 보자고요. 오늘은 2019년 시즌 프로야구 연봉 순위 알아보려고 합니다. 개..

행정사 연봉 일반행정사 시험정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행정사라는 어쩌면 누군가에겐 생소할 수 있는 직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행정사의 주 업무는 타인의 위임을 받아 행정관에 제출하는 서류작성, 번역, 제출대행, 신청, 청구, 시 고등의 대리 등의 업무를 수행..

임상병리사 연봉 자격증 연봉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임상병리사라는 직업에 대해서 들어보신 분은 많지만 아마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해서는 자세히 모르실 것 같습니다. 하여 오늘은 임상병리사 직업에 대해서 알아보고 자격증 정보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상..

방사선사 되는 법 연봉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방사선사 되는 법 연봉, 자격증, 합격률,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기에 앞서 우선 방사선사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는 의사의 진료활동 보조, 신체 내부기관의 질병 및 장애의 진단을..

라면 매출 순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라면의 인기는 예전에는 국내에서만 있었지만 이제는 국제적으로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몸에 좋네 안 좋네 하는 이야기는 끊이지 않고 나오고 있지만 저는 라면을 사랑하는 일인 입니다. 하여 오늘은 재미..

대학 등록금 순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서울에 위치한 대학 등록금 순위 10위 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등록금은 일년 기준으로 되어있고 순위 산정기준은 등록금-공학-인문사회-예체능-의학-자연과학 순입니다. 그냥 재미삼아 알아본거니 가벼운 마음으로..

pdf 파일변환 jpg ppt 기타 사이트 확장자 방법 [내부링크]

사회초년생이 사무실 근무를 하게 되면 다양한 문서 프로그램을 접하게 될 겁니다. 대부분의 업무가 문서를 이용한 작업이기에 현대인들 거의가 문서 프로그램 다루는걸 능숙하게 함으로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종이컵 부피 cc 한컵 양 소주컵 6.5온스 200미리 [내부링크]

근래 들어 종이컵 사용양이 현저하게 줄어들고 있습니다. 요즘은 보통 텀블러를 사용하고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종이컵 부피에 대해서 알아보는데 이유는 가끔 요리 레시피를 보면 종이컵..

공립유치원 교사 월급 임용 전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유치원 교사하면 서글서글한 인상에 착한 말투 친절한 마음씨를 상상하게 되는데 오늘은 유치원 교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치원 교사 업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학교를 입학하기 전 전 연령의 미취학..

외교관 되는 법 연봉 전망 외무고시 후보자 연수 월급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가끔 뉴스나 드라마에서 보게 되는 외교관보다 보면 아 나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신 적 있을 겁니다. 최소한 이 글을 찾아서 보시는 분들이라면 그럴 거란 생각이 듭니다. 우선 외교관 이란 무엇인지부터..

매운치킨 라면 순위 스코빌지수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사람들에겐 제각각 본인에게 맞는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을 겁니다. 스트레스받았을 때 영화나 드라마를 보거나 게임 등을 여가생활을 즐기거나 음주가무, 운동 여행 등이 있는데 매운 읍 식을 먹으면서 스프레스를..

대학교수 되는 법 연봉 국립대학교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보통 학생 시절 직업을 선택할 때 적성, 재능에 따라 선택하시겠지만 돈을 놓고 직업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더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그 직업군에 정년도 고려대상일 겁니다. 돈만 따라서 직업을 선택하면 그..

건강가정사 자격취득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우리가 살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아마 건강이 아닐까 합니다. 돈, 명예, 권력, 직업 등 다양하게 생각하실 텐데 사실 살아가는 동안 모두 중요하겠지만 건강만큼 중요한 건 없다는 생각이 있습니다. 건강은 사..

우황첨심환 복용법 부작용 효과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어떠한 크게 중요한 일이 있을 때 우리는 긴장이라는 걸 하게 됩니다. 예로 갑자기 놀랐거나, 일시적으로 큰 스트레스를 받거나 혈압이 높아졌을 때나 피곤했을 때 이럴 때 많은 분들이 우황청심환을 떠올리곤 하..

삶은 고구마 칼로리 영양분 효과 보관법 까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다이어트에 다른 뜻은 내일부터 라는 말이 있습니다. 여러 가지 다이어트 방법 중에 한 가지인 고구마에 대해서 칼로리 영양분 보관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인 고구마는 적은 양을 먹어도 포..

사진, 스캔파일 용량 줄이는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보통 dslr을 사용해서 사진을 찍으면 용량이 커서 블로그에 올리지 못할 때가 있었는데 요즘은 폰으로 찍어도 용량을 무시 못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용량을 줄여야만 올릴 수 있어서 오늘은 사진 용량 줄이..

도선사 자격증 주요 업무 직업 전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세상에는 수없이 많이 직업이 있는데 오늘은 흔하게 할 수 있는 직업이 아닌 도선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매우 매력적인 직업이라고 생각하는데 다른분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

일본, 미국 구글 각나라별 링크사이트 해외구글링 바로가기 설정 세이프서치 해제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국내에도 여러 가지 포털사이트가 있지만 세계에게 사장 많이 사용하는 포털은 아마 구글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반적으로 pc 접속 후 인터넷 접속을 하면 국내 포털이 많을 겁니다. 하지만 요즘은 구글을 사용하시..

순간접착제 제거 옷에묻은 본드 지우는법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물건이 깨지거나 할 때 사용하는 순간접착제는 실생활에서 다양하게 자주 사용하실 겁니다. 저 또한 물건이 깨지거나 했을 때 자주 이용을 합니다. 실생활에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그만큼 접착력이 강..

새치 흰머리 원인 뽑는 꿈 까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새치 또는 흰머리로 스트레스받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새치가 나기 시작하면서 괜시리 신경이 쓰이고 나도 늙는구나 하게 됩니다. 우선 새치가 나는 원인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의 머리카락 색은 멜라..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발급기간, 검사 유효기간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보건증은 일반 회사원들은 발급받지 않으나 음식과 관련된 카페 레스토라 요식업 식당 등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려고 면접을 보면 면접후 보건증을 요구하는 곳이 종종 있습니다. 보건증은 다른사람에게 위해를 끼칠..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사업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가지고 계셔야 하는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사업자는 법인과 달리 공급가액 3억 원 이상인 분들만 전자세금세산서를 발행하시면 됩니다. 법..

원천징수 금액 연봉과 부양가족에 따라 달라집니다. [내부링크]

직장에 다니는 직장인은 소득이 생기고 나가는 게 오픈되기 때문에 유리지갑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원천징수는 월급이 얼마인 지부터 인센티브 등이 얼마인지 국세청에 자동으로 보고 되고 있으며 그에 맞는 세금..

의료비 소득공제 및 세액공제 절세하는법 입니다. [내부링크]

알면 알수록 보탬이 되는 국가 정책 중 하나인 의료비에도 절세 방법이 있다고 해서 알아봤습니다. 의료비의 경우 일반적으로 세액공제 및 신용카드 사용금액에 대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기에 이중 절세 혜택이..

주택청약 신청방법 조건 청약홈 에 있습니다. [내부링크]

내 명의로 된 주택(아파트)을 장만하기 위한 가장 빠른 길인 주택청약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새로 청약을 하려 하시는 분들은 2020년 새롭게 개편된 청약 홈 사이트를 자주 살펴보시는 게 좋습니다. 청..

주택청약 통장 1순위조건 예치금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어릴 때부터 부모님 또는 본인이 하나씩은 갖고 있게 되는 통장이 주택 청약통장 일 겁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만드셨을 겁니다. 청약통장을 만드는 목적은 개개인마다 조금씩은 다르겠지만..

조정대상지역 대출규제 LTV변화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조정대상지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조정대상지역을 간단하게 설명하면 주택 가격 상승률이 물가 상승률에 비해 2배 이상 이거나 청약 경쟁률이 5대 1인 지역을 말하며 지정이 되면 주택 담보대출받을 때 LTV, D..

장기보유특별공제 및 양도소득세 공제율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2020년은 보다 구체적으로 부동산 대책을 통해 세재와 대출 청약에 대한 제도 변화가 크게 있습니다. 큰 변화는 양도소득세 종합부동산세 및 고가주택에 대한 세금 강화이며 다주택자에 대한 취득세를 강화하였습..

공공임대주택 분양 공급법칙 정책등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공공임대주택을 간략하게 설명해보겠습니다. 공공기관 및 민간이 재정 또는 국민주택기금 자원을 받아 전용면적 85 제곱미터(25.8평) 이하로 건설해 5년 이상 임대하는 모든 주택을 이야기하며 여기엔 영구임대주..

노부모부양 특별공급 자격 조건 알아봣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부모님을 모시고 사는 분들이 이용하면 좋은 정책이 있어 알아봤습니다. 우선 특별공급 이란 뭔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정책적 배려가 필요한 사회계층 분들에게 무주택자의 주택마련을 지원하고자 일반공..

자발적 퇴사 실업급여 조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퇴사를 하게 되면 누구나 관심을 갖게 되는 게 실업급여 수급조건이 되느냐 마느냐 일 겁니다. 일반적으로 한 회사에 오래도록 다니면 당연히 나오겠지만 단기 근무 시에는 일수 계산을 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

일용직근로자 실업급여 신청자격 및 조건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열아들 안 부럽다는 정부 지원 정책 중 하나인 실업급여는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가 비자발적 실업에 빠졌을 때 수급하게 됩니다. 그러나 직업이란 게 셀 수 없이 많고 그중에는 일용직 근로자도 있기 때문에..

월급 일할계산, 급여 중도입사 중도퇴사 [내부링크]

회사에 입사할 때 매월 1일에 맞춰서 입사하는 경우가 많지 않을 겁니다. 경리분 입장에서는 매월초에 입사를 해주시면 고맙고 감사하겠지만 실상 그런 경우는 별로 없을 겁니다. 중도 입사, 중도 퇴사자 나 월급..

실업급여 조기재취업수당 조건 금액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실업급여 신청해 놓고 구직활동을 하다 보면 누구나 한 번쯤 드는 생각이 아마도 실업급여 이제 못 받나 하는 생각일 겁니다. 남은 기간 전체를 다 받지는 못해도 일정 부분은 수령할 수 있으니 아래 글을 잘 봐주..

법인세 신고기간 방법을 알아야 절세 할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우선 법인세 신고기한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법인세법 제60조 제1항: 납세의 의무가 있는 내국법인 각 사업연도의 종료일에 속하는 달의 말일부터 3개월 이내에 법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그 사업연도의 소득에 대..

토지, 주택 개별공시지가 인터넷 조회 [내부링크]

토지, 주택 개별공시지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토 교통부 장관이 해마다 공시를 하는 표준지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시장, 군수, 구청장 이 개별 토지의 특성과 표준 지지가 아닌 토지에 특성을 비교 조사해..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전환 서류 [내부링크]

청년을 위한 정책이 많이 있는데 이걸 모르면 손해라는 생각이 요즘 많이 들고 있습니다.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은 주거 취약계층인 20대를 위한 상품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는 주택 청약종합저축 재형 기능을..

재산세 납부기간 절세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7월이 되면 재산세 납부를 해야 합니다. 재산세란 말 그대로 재산에 대세 부과되는 세금입니다. 세금은 크게 나라에 내야 하는 국세와 지자체 단체에 내야 하는 지방세 두 가지로 나눠집니다. 재산세는 토지, 건축..

양도소득세 계산기 비과세 조건 입니다. [내부링크]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분이시라면 양도소득세율에 항상 관심이 있을 겁니다. 이는 세율이 자주 바뀌다 보니 공인 중개사 뿐만아니라 세무사 분들도 두 손 두 발 드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세금에 대해서는 누구나..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수령나이 조회 하기 [내부링크]

이제 우리나라도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었다는 걸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겁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노령화에 대비해 국민연금뿐만 아니라 퇴직연금과 개인연금 가입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노형화 문제가 사회 문제로..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 [내부링크]

이직을 준비하다 보면 여러 가지 서류가 필요하게 됩니다. 이때 필요한 서류 중 하나로 경력 증명으로 사용되기도 하고 중소기업 전세자금 대출 시 필요한 서류인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 내역서 발급 방법에 대..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간단합니다. [내부링크]

이직을 준비하시거나 퇴직 후 다른 회사에 입사를 할 때 그쪽 회사에서 경력증명서를 용청할 때가 많습니다. 가끔 다니던 회사에서 경력증명서 발급을 거절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건 엄연히 불법이라고 합니다. 본..

금리인하요구권 이건 권리입니다. [내부링크]

집을 사거나 전세를 들어갈 때 대출을 받지 않고 나만에 힘으로 들어가면 좋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을 겁니다. 내 집 마련 전세 보증금 등 때문에 은행에서 대출을 받아야 할 때가 있는데 이럴 때 가장 힘든..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요즘은 자동차세 연납신청 하시는 분들이 해마다 늘고 있는데 이유는 간단합니다. 할인율이 높아서 안 하면 손해고 이왕 내는 거 한 번에 내면 좋지 하고 생각하시는 분들 이 늘고 있습니다. 연 2회 납부를 할 수..

간헐적 단식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정말 많은 분들이 요즘 하고 있다는 간헐적 단식은 세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다이어트 방식 중에 하나입니다. 종교나 수행을 통환 단식도 오래전부터 해왔으며 건강과 미용을 목적으로 민간요법에서 시작해 근래에..

남자 갱년기 증상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대부분 여자 갱년기에 대해서만 알지 남자분들에 대해서 모르실 겁니다. 이는 질환이며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매년 조금씩 감소하면서 장기 기능 저하로 나타나는 신체적인 증상과 성기능 장애도 동반하게..

초보운전 교통사고 대처방법 [내부링크]

운전대 잡고 처음 교통사고 나면 누구나 당황하게 될 겁니다. 가벼운 접촉사고라면 덜하겠지만 인사사고까지 겹친다면 정말 겁나서 손발이 떨리게 됩니다. 사고 대비 몇 가지를 숙지하고 계신다면 보다 빠르고 현..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은 기본입니다. [내부링크]

운전한 지 15년이 넘었는데 이제야 알게 된 좋은 제도가 있습니다. 보기만 해도 뭔가 이득이 생길것 같은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인데 1년 동안 무사고, 무위반으로 운전하겠다고 서약하는 겁니다. 서약한대로 모..

기초대사량 늘리기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살다 보면 누군가는 소화를 잘 시키고 어떤 누군가는 소화를 잘 못 시키는 분들 보셨을 겁니다. 기초대사량은 일상생활을 하면서 기본적으로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를 뜻 합니다. 체온 유지를 해주..

상속세, 증여세 면제한도 [내부링크]

오늘은 상속세, 증여세 면제한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절세 방법은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배우자 공개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피상속인의 재산을 공동으로 형성하는데 기여한 배우자는 상속 공제를 받을..

택배 배송 중 파손 분실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라는 무서운 질병 때문에 택배 이용이 많아졌다고 하는 데 사용 횟수가 늘면 늘수록 배송 중 파손 또는 분실의 경우가 발생하기 마련일겁니다. 파손의 경우는 택배사에서 여러 곳에 운영센터를 돌면서..

음주운전 처벌기준 윤창호 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대충 10년 전까지만 해도 음주 후 대리운전을 부르지 않고 운전하시는 분들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었습니다. 요즘은 정말 찾아보기 힘들고 또 그래서도 안되는걸 모두 알고 계실 겁니다. 음주운전은 범죄 행위입니..

민식이 법 어린이 보호구역 속도 정리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달라진 2020년 어린이 보호구역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보호구역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해 상해 또는 사망할 경우 교통사고처리 특혜법상 12대 중과실에 해당되어 피해자와 합의를 했다고 해도 형사 처분 대..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꼼꼼하게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퇴직금을 어디에 어떻게 사용해야 해야 할까? 사업, 아니면 전원주택을 짓고 안락한 전원생활을 꿈꾸시는 분도 계실 겁니다. 퇴직연금에 가입하시는 분들이 해마다 늘고 있는데 오늘은 30인 인 이하 기업에 근로하..

각막염 에 좋은 음식,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황사 또는 미세먼지 때문에 갈수록 공기가 탁해지고 있습니다. 미세먼지와 황사는 호흡기는 물론이고 안구 건강에도 안 좋다는 걸 알고 계실 겁니다. 안구는 외부로 돌출된 신체기관으로 환경적인 요인에 영향을..

변비에 좋은 음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식습관이 바뀌면서 배가 하루 종일 불로 불편하신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한 번쯤 걸렸거나 평생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변비에 좋은 음식 해결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

청년저축계좌 차상위계층 조건 입니다. [내부링크]

갈수록 정부 지원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 모르면 손해인 정책인 청년 저축계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계속해서 줄지 않고 늘기만 하는 청년 실업률의 완화를 위해 여러 가지 일자리 안정 정책들이 나오고 있습..

치매등급 판정, 예방을 생활화 합시다. [내부링크]

흔히들 치매는 육체와는 상관없는 정신적인 질환이라고 하고 주변인들을 슬프고 힘들게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평균수명이 늘면서 점차적으로 치매질환에 노출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근래 들어서는 노인..

부동산 수수료 계산법 지역별 요율표도 있습니다. [내부링크]

예전에는 복비로 불려지던 부동산 중개 수수료 복비로 불려진 이유는 깍지 않고 금액을 지불했을 때 복이 드어온다는 재미있는 설이 숨겨져 있었습니다. 복비는 중개 수수료를 말하며 다양한 매물의 부동산을 포함..

인터넷 개명신청 방법입니다. [내부링크]

저는 이름을 바꾸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곤 했습니다. 이름이 촌스럽다거나 하진 않은데 너무 흔한 이름이라 학생 때 전교에 저랑 이름이 같은 친구들이 많으면 서너 명 적으면 한두 명씩이나 됐습니다. 약간의 스..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작지 않습니다. [내부링크]

배출가스 5등급 노후 경유차를 가지고 계신 차주분들은 단속 후 과태료를 내야 해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닐 겁니다. 이런 단속대상 차량들에게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혜택이 있습니다. 국내에 등록된 배출가..

퇴직금 지급 기한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직장 생활하시는 분들 중 퇴직 후의 삶을 상상해 보지 않으신 분은 안 계실 겁니다. 퇴직금을 어디다 투자를 할지 아니면 연금형태로 받을지 선택하는 것도 쉽지 않지만 요즘은 연금형태로 받으시는 분들이 갈수록..

2020년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조건 이자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2020년 올해부터 전, 월세 대출을 최대 2억 원 까지 저금리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 지원이 낮아지고 혜택은 커졌다고 하니 신혼부부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작년..

2020년 주휴수당 계산기 최저시급 적용 입니다. [내부링크]

2020년이 시작되면서 비정규직으로 근무하시거나 알바를 하시는 분들은 최저급여 또는 주휴수당에 관심을 가지실 겁니다. 시간 참 빠르다고 느끼는 게 12년에 지구 멸망이 어쩌고 저쩌고 했는데 이젠 안정적이고..

금연 후 신체변화 방법 정리했습니다. [내부링크]

새해가 시작되면서 흡연자 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다짐이 금연이 아닐까 합니다. 금연을 해야 하는 이유는 셀 수도 없이 많은데 그중 몇 가지를 고르자면 경제적으로 부담,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 그리고 가장 중요..

눈에 좋은 음식 아로니아 효능 입니다. [내부링크]

얼마 전 어머님이 아로니아를 두 박스를 보내주셨습니다. 와이프와 저 아들과 함께 먹어야겠습니다. 제가 일 년이면 두 번 정도 눈에 실핏줄이 끊어서 빨갛게 충혈된 것처럼 2주에서 3주 정도 힘들게 지내곤 합니..

희귀동전 가격표, 거래소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집안 어딘가에서 편안하게 잠들어 있을 동전이 있을 겁니다. 얼마 전 방송에서 희귀 동전에 대해 나온 적이 있습니다. 집 어딘가에 잠들어 있는 동전이 금보다 큰 가치를 가지고 있다면 정말 기분 좋은 일이 아닐..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입니다. [내부링크]

국내, 국외 여행이든 여행을 하려면 준비물 챙기는 게 쉽지는 않을 겁니다. 특히 해외여행 갈 때면 뭔가를 꼭 잊어버린 게 아닌가 하는 불안감이 있는데 이럴 때 체크리스트를 작성해 두면 매번 여행 갈 때마다 불..

발신번호표시제한 추적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이제 조금 있으면 선거철이다 보니 스팸문자를 많이 받으실 겁니다. 제가 하는 일은 영업 쪽이다 보니 일 년이면 두어 번 전시회를 나가게 됩니다. 전시회 때 뿌려지는 명함은 적어도 만장 이상이다 보니 누구보..

티스토리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 [내부링크]

예전에는 티스토리에 다른 사람 글을 링크나 내 블로그의 이전 글을 넣으면 그냥 리스트처럼 간단하게 나와서 아쉬움이 있었다고 합니다. 보통 네이버의 경우는 간단하게 글과 이미지가 나오면서 설명이 나오기 때..

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맵 등록 하기 [내부링크]

티블로그는 안타깝게도 다음 포털에만 자동으로 노출이 되고 나머지 포털 네이버, 구글, 빙, 줌 등에서는 자동이 아닌 수동 노출을 해야 합니다. 줌은 검색 등록하는 건 설명을 보지 않고도 충분하지만 나머지 포..

티스토리 키자드 이용해 구글 백링크 만들기 [내부링크]

구글 웹마스터 서치 콘솔에 검색등록을 해 놨다고 해도 백링크를 만들어 주면 조금 더 노출 순위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무슨 말이냐면 검색등록이 되어 있어도 하나 더 플러스하는 의미의 백링크 등록을 해주면..

티스토리 구글 서치콘솔 검색등록 하는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다음 에는 자동 노출이 되나 구글, 네이버, 빙, 줌 등에는 자동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구글의 경우 많은 방문객 유입이 있기 때문에 누구라도 검색등록을 하고 있는 겁니다. 구글의 경우..

티스토리 사이트맵 만드는법 [내부링크]

티스토리는 N 블로그와 다르게 다음 외 다른 포털에는 자동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다 보니 티 블로거 분들은 거의 대부분 구글, 줌, 빙, 네이버 등에 검색등록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줌 블로그를..

영동 경부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내부링크]

출장이 많은 직업이다 보니 저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밥을 먹을 때가 많습니다. 2년 전인가 우연히 인터넷에서 휴게소 맛집이라는 글을 보고 그때 핸드폰에 바로 저장을 해놨었습니다. 일면 맞는 경우도 많았고..

청년 동행카드 신청 방법 간단 합니다. [내부링크]

청년들에게 부담을 덜어주는 정부 지원정책이 갈수록 좋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건 알면 알수록 힘이 되고 모르는 상태에서 받지 못한 뒤 나중에 알게 되면 난 뭐하고 살았나 하는 그런 생각이 들지 않을까 합니다...

주접 멘트 모았습니다. [내부링크]

며칠 전에 우연히 방송에서 주접 멘트 모음집을 봤는데 생각보다 유치하지만 재미있게 봤기에 이렇게 글을 들고 왔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보실 수 있고 그냥 웃고 싶으신 분들은 재미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

금융거래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내부링크]

아파트 중도금이나 은행권 대출을 받을 때 필요한 게 금융거래확인서입니다. 회사 또는 개인이 사업 등에 필요한 돈을 신용보증기금, 기술신용보증기금에서 대출을 받을 때도 사용되는 증빙 자료인데 내가 받은 대..

티스토리 줌 검색등록 하기 [내부링크]

다른 블로그와 다르게 티스토리는 다음에만 자동 노출이 되고 구글이나 네이버 줌 빙에는 검색등록을 따로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블로그 개설 후에 글 작성을 최소 10개 이상을 했다면 검색 등록해주..

숨은보험금찾기 간단하게 찾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얼마 전 방송에 나온 뉴스그 건 바로 숨은 보험금 찾기입니다. 혹시나 해서 저도 해봤는데 적지 않은 금액이 있어서 놀랐습니다. 그래서 바로 찾는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온라인, 오프라인인데 오프라인은 전화..

청년동행카드 중소기업 교통비 신청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청년들이 사회에 첫발을 디디면 가장 먼저 주거와 교통비 걱정이 아닐까 합니다. 대한민국 복지는 정보만 있다면 얼마든지 혜택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국가에서 청년 근로자 분들에게 매달 50,000원씩 교..

인터넷 등기부등본 발급 열람 비회원으로 하실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일반인들이라면 보통 집을 사고팔거나 전세 계약할 때 반듯이 확인해야 하는 게 등기부등본입니다. 이걸 발급받기위해선 예전에는 등기소를 방문해서 해야 했지만 이제는 인터넷 등기부등본 발급 열람 이 가능..

씨 없는 크림슨 포도 당도가 정말 최고입니다. [내부링크]

장 보러 마트에 갔는데 제가 너무나 애정 하는 씨 없는 포도가 보였습니다. 봄철에 인터넷으로 여러 번 주문해 먹었는데 여름이 다가오면서 가격이 높아지고 신선도도 떨어지는 것 같아서 다시 크림슨 포도 계..

고양이 중성화 수술 이후 성격 변화 그리고 가격까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저희 집 고양이 포쿠가 2주 전 중성화 수술을 받았습니다. 암컷 고양이 는 수컷 고양이에 비해 회복 기간이 조금 더 길고 가격도 높다고 합니다. 제가 사는곳은 봉담인데 봉담 동물병원여러 군데 문의해 봤는데..

오피스텔 임반 임대 사업자 부가세 환급받는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오를 줄만 알고 내려갈 줄은 모르는 주택 가격 정부의 여러 가지 노력에도 시세차익 투자가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보다 발 빠른 분들은 비트코인 주식 등비교적 위험한 투자를 서슴지 않았던 때도 있었습니다...

1가구 2 주택 양도소득세 면제 조건 꼼꼼하게 파헤치기 [내부링크]

부동산 구입 후 판매 시내야 하는 양도소득세 이게 사실 금액이 적지가 않습니다. 이런 금액을 모두 다 내야 하는 건 아니고 어떠한 경우 내지 않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를 정리해 봤습니다. 양도소득세란 부동..

내집마련의 꿈 주택청약 가점제 가산점 계산방법 [내부링크]

주택청약 가점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청약통장 1순위 조건에 대해 올렸는데 1순위 조건만 갖추면 무조건 당첨될 확률이 높아지는 게 아니라 가산점에 따라서 당첨확률이 달라지니 아래 가점제 계..

민영주택 국민주택 청약통장 1순위 조건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고등학교를 졸업하면 대학에 들어가시거나 아니면 사회생활로 뛰어드시는 분들 두 가지로 나눠집니다. 이렇게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순간부터 누구나 내 집을 갖길 원하실 텐데요 오늘은 민영, 국민주택 청약통..

퇴직연금 수령방법 종류 서류 입니다. [내부링크]

며칠 전 퇴직금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올렸습니다. 그 퇴직금을 연금으로 받는 방법에 대해 오늘은 글을 올립니다. 어느 누구나 퇴직금에 대해 어떻게 하면 효과적인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이 있으..

비과세종합저축 정기예금, 적금 총정리 [내부링크]

사회생활을 시작한 분이시라면 누구나 관심이 있을 수밖에 없는 비과세에 대해 정리를 해봤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이자수익이 생긴 거에 대해선 과세를 안 하는 최고의 혜택이라고 생각하시면 쉽지만 개..

육백마지기 풍경 사진 찍기에 좋은 곳 입니다. [내부링크]

강원도에는 별 사진 일출 일몰 거기다 풍경사진까지 찍을 수 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에 제가 다녀온곳은 모임에서 지나는 길에 잠시 쉬어간 육백마지기입니다. 이곳은 풍경사진 일몰 일출 모두 찍을 수..

영월 동강 맛집 민물 매운탕 맛있습니다. [내부링크]

지난주 1박 2일 강원도 정선에 모임이 있어 모임을 갖은 뒤 회원님 모두 점심으로 민물매운탕을 희망해 영월 동강 맛집이라는 곳에 갔습니다. 나이가 지긋하신 형님 부부가 30년 정도 다녔다고 하셨는데 30년 다..

장례식장 조문 복장 예절 기본에 충실하게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요즘 보통 예식장에 갈 때는 복장 신경을 많이 안쓰는것 같은데 장례식장은 완전히 다를 겁니다. 장례식장 복장 예절만큼은 반듯이 지켜야 하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럼 장례식장 복장 예절 올려보도록 하겠습..

부고 조의 문자 메시지 문구 가져왔습니다. [내부링크]

살다 보면 좋은 일들도 있지만 뜻하지 않은 일이 생길 때도 있기 마련입니다. 원하던 원하지 않든 간에 마음 아픈 일이 생긴다면 직접 찾아뵙고 애도를 표현하는 것이 맞으나 부득이한 경우에는 문자 메시지 라..

조상 땅 찾기 서비스 바로바로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아무리 씻어내려고 해도 씻어지지 않는 일제시대 잔재 일제시대 때 한국 국민들의 토지를 빼앗고 돌려주지 않았습니다. 이는 광복이후에도 토지를 돌려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전산 시스템 미비 행정..

도로표지판 색상 의미 고속도로 TG, IC, JC, 차이점 알아보기 [내부링크]

가끔 운전하다가 도로에서 도로표지판 보면은 색상이 다르다는 걸 느끼실 때가 있을 겁니다. 얼마 전에 저도 인터넷에서 보고 배웠는데 혹시나 도움이 되실까 해서 가져와봤습니다. 저 또한 이 직전까지 TG, IC, J..

근로 소득 원천 징수 영수증 발급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살다 보면 대출을 받아야 할 때가 있을 겁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요즘은 이런 거뗄 때 관공소에 가지 않고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데국세청 홈텍스에서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 외에..

고령운전자 안전교육 의무입니다. 예약 신청 방법 [내부링크]

고령운전자 안전교육 시스템은 2019년 1월 1일부터 시행되었고 5년에 한 번씩 갱신이었는데 이제는 3년에 한 번씩 교육을 받고 갱신해야 한다고 합니다. 최근 5년 사이에 만 65세 이상의 운전자 분들에게 교통사..

반지 귀걸이 목걸이 금속 알레르기 대처법 입니다. [내부링크]

주얼리 착용하고 금속 알레르기 생기면 정말 당황스러우실 겁니다. 특히나 선물 받은 거라면 더욱 그럴 수 있습니다. 선물한 사람앞에서 착용을 한번 정도는 해야 하는데 안 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할 수도 없는..

한글이 안쳐질 때 쉬운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내부링크]

이제 추석도 지나고 후유증도 지난 주말입니다. 가끔 아주 가끔 보면 컴퓨터 자판에 한글이 안쳐질때 있을 겁니다. 이때 저는 처음 해보는 게 컴퓨터 재부팅을 처음에 해보는데 대충 그러면 해결이 됩니다. 그래..

마우스 안 움직일때 해결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대학생 때 저는 컴퓨터 관련 전공을 했으나 살다 보니 이제 pc 부분에서 많은걸 놓쳐버리면서 살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용산 전자상가에 가서 부품을 사다가 조립을 해서 사용도 했었고 업그레이드 또한 본인이 알..

키보드 자판 오류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x세대라고 제가 마지막 세대인데 그때는 아날로그에서 디지털 시대로 넘어오는 시대였습니다. 저는 두 가지 시대를 모두 겪은 세대인데 이 세대의 장점은 아날로그의 감성을 가지고 있으면서 디지털 시대의 시대의..

김치전 보다 맛있는 김치꼬지 만들어 먹기 [내부링크]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이라 자주는 아니고 명절 때 아니면 확 당겨서 만들어먹고 싶을 때가 아니면 하지 않는 요리이긴 하나 저희 전체 가족 명절 음식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음식이라 소개해 보겠습니다. 명절 음..

청년 내일 채움 공제 신청 방법, 중도 해지, 자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취업을 하시고자 하시는 청년분들은 꼭 보셔야 할 좋은 정보가 있습니다. 많은 청년분들이 가입 후 2년 만기 후 만기금을 받으시는 분들이 많으시다고 합니다. 청년 내 일체 움 공제 이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

오산 오색시장 오일장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화성 봉담에는 재래시장이 없어서 재래시장 갈 때는 수원 남문시장으로 나가거나 오산 오색시장으로 다녀오곤 합니다. 오산 재래시장의 경우 매달 삼일과 팔일 즉 삼팔장으로 열리는데 이번에는 명절 전 팔일..

전세보증보험 가입방법 서류 전세보증금 반환 비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주변에서 종종 들려오는 깡통전세 이야기 악의적인 의도를 가지고 피해를 입히는 사람도 있겠지만 상황이 불가피한 경우가 있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전세를 구할 때 제일 먼저 살펴보는 것이 집 담보대출이 얼마..

2020년 최저임금 2.9% 인상, 주휴수당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근로자라면 누구나 관심 있게 지켜보는 다음 해 최저임금 인상률 2020년의 경우 2.9% 인상된 8,590원 으로 확정되었습니다. 2019년에 10.9% 의 인상률에 비 해소 폭의 인상이라 찬반 여론이 많았지만 시국이 시..

자취생 간편 요리 진미채 볶음 15분이면 됩니다. [내부링크]

저희 집 필수 밑반찬 진미채 볶음 아들도 와이프도 저도 좋아라 하는 반찬이라 한 달에 한두 번은 꼭 만들어 먹곤 합니다. 백종원 님 김수미 님 두 분에 레시피대로 만들어 봤는데 장단점이 있습니다.  두 가..

등 푸른 생선 고등어 효능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습니다. [내부링크]

성장기 어린이를 둔 가정에서는 집에 냄새가 오래 남는다고 해도 등 푸른 생선 고등어 효능 때문이라도 드실 수밖에 없을 겁니다. 이번에 제가 알아본 바로는 어린이들 뿐만 아니라 나이 많은 어르신들에게도 빈..

lh 청년 전세임대주택 신청, 신청 조건 서류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처음 시작된 건 2011년 대학생 전세임대사업이 모태였고 2016년 4월 을 기준으로 취업준비생들도 지원이 확대되었습니다. lh 청년 전세임대주택에 당첨되신 분들은 거주를 희망하시는 지역 주택을 고르신 뒤 lh..

퇴직금계산기 퇴직금에 대해 궁금한 사항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퇴직금 누구나 상상만 해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이걸 받아서 투자를 할까 아니면 노후자금으로 사용할까 말입니다. 저는 사실 회사원이 아니어서 퇴직금이 없지만 예전에 회사생활할때 퇴직금 받은 거 아주 요..

인생에 단 한 번에 아름다운 기억 청첩장 문구 가져왔습니다. [내부링크]

얼마 전 사촌동생이 결혼한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청첩장 찍는 곳에서 만들어 놓은 문구 말고 책 보다 기억에 남는 문구가 있냐고 물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전혀 아는 게 없어서 인터넷을 이래 저래 뒤져봤는..

술 깨는 법 술 깨는 시간 확실하게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폭음이 며칠 동안 계속 마시는 것보다는 괜찮고 합니다. 간이 쉴 시간이 없기 때문에 간에 가장 큰 무리를 준다고 합니다. 술 깨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물.. 그리고 또 물입니다. 물은 다른 숙취음료나 꿀물보다..

동안 비결 얼굴 운동에서 찾으세요. [내부링크]

웰빙 웰빙 이런 붐이 분지 십 년은 지난 것 같습니다. 오래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는 동안 건강하게 사는걸 중요하게 생각하는 시대가 아닌가 합니다. 요즘 어릴 때부터 건강 관리를 에 힘쓰는 게 기본이고 최..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법 프로그램 없이 간단하게 해결 [내부링크]

자고 일어나면 인터넷 속도 빨라진다는 뉴스들을 종종 접하게 됩니다. 뭔가 너무 빨리 발전하는 게 아닌가 해서 조바심이 날때도 종종 있지만 바로 잊어버리면 그만이니 넘어갑니다. 오늘은 pc 속도 향상하는 방..

옷에 묻은 볼펜 자국 지우는 법 [내부링크]

뜻하지 않게 옷에 볼펜 자국 묻을 때가 있을 겁니다. 당황스럽기도 하고 이걸 지울 수 있나 싶어 걱정도 되곤 합니다. 하얀색 옷에 묻었을 때는 짜증지수 제대로 올라갈 겁니다. 주변 지인분들이 본다면 한 마디..

면역항암제 천연 음식 5가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현대사회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특히나 암에 관해서는 누구나 정보를 습득하고 암 예방을 하고 계실 겁니다. 오늘은 암 예방에 좋은 면역항암제 천연 음식 5가지 이야기입니다. 무심결에 먹고 마시는..

2019년 부동산 취득세율 취득세 계산기 사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부동산을 구입하면 당연히 납부해야 하는 취등록세, 사실 이 돈이 가장 아깝긴 하나 내야 할 건 내야 하기에 오늘은 부동산 취득세율 취득세 계산기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동산 취득세는 토지나 건물..

전자레인지에서 익히면 안 되는 음식 [내부링크]

전자레인지의 무궁무진한 기능은 해동부터 시작해 조리까지 요리를 즐기지 않는 분들에게까지 너무나 편리한 기능을 제공해 줍니다. 그러나 전자레인지에 모든 음식을 넣을 수 있는 건 아니라고 합니다. 아무 음..

백종원 고등어조림 매일 먹어도 좋겠다. [내부링크]

제가 만들던 레시피는 고추장과 고춧가루 베이스였는데 백종원 님의 고등어조림은 고추장이 빠진 된장과 고춧가루입니다. 처음엔 고추장 없이 과연 맛있을수가 있을까? 하는 생각과 된장 맛이 강하면 안어울릴것..

한국식 나이 대신 만 나이 사용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민은 세 가지의 나이를 가지고 산다는 이야기가 습니다 세는 나이- 태어나자마자 1살 , 새해가 되면 또다시 1살 추가 만 나이- 태어나면 0살 생일이 돌아오면 1살 추가 연 나이- 현재 연도 태어난 연도..

트림 트름을 자주 하는 이유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트림 자주 하시는 분들은 눈치를 보게 됩니다. 저는 다행하게도 트림을 언제 했는지 기억나지 않을 정도입니다. 식사 후에 트림을 하는 건 자연스러운 생리 현상이라고 합니다. 밥을 먹으면서 들어온 산소가 위에..

인터넷 팝업창 제거 한 번에 뚝딱 쉽습니다. [내부링크]

스마트폰 사용이 pc 사용을 완전히 앞서 나가는 현시대 이긴 하나 아직도 업무용은 pc를 사용해서 볼 수밖에 없습니다. pc를 사용하다 보면 어느 순간엔가 뜨는 팝업창 이거 제거를 해보려고 이렇게도 저렇게도..

생선 굽는 법 그리고 새우튀김 만드는법 [내부링크]

새우튀김 만드는 법 같은 경우는 별책 부록으로 짧고 핵심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새우튀김 만드는 법은 모양을 이쁘게 내는 방법과 속살은 촉촉하게 겉은 바삭하게 튀기는 방법이니 간은 각자 알아서 하..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 9가지 올려봅니다. [내부링크]

본인이 경험하면서 얻는 정보도 있을 것이고 아니면 방송이나 인터넷을 통해 얻으시는 것도 있을 겁니다. 아래 나오는 음식들은 어느 집에서나 쉽게 그리고 당연하게 볼 수 있는 음식재료들입니다. 오늘은 냉장고..

피부미용 혈액순환 찬물 샤워 [내부링크]

요 며칠 폭염에 습도까지 높아 너무너무 힘이 듭니다. 아침에 샤워하고 집에 오자마자 샤워 후에 잘 때 또 샤워를 하는데도 자면서도 땀이 나서 그래도 똑같습니다. 여름철 미지근한 물이 더위를 가시게 해 준다..

신혼살림 노하우 몇 가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신혼살림하시는 새댁분이시나 자취를 하시는 분들 처음에는 자신 있으셨겠지만 막상 생활을 하시다 보면 이런저런 일들로 막막해지는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면서 쌓여가는 노하우가 있겠지만 정..

사업자등록증 신청 방법 발급 서류 [내부링크]

스마트 스토어 붐이 일고 있는 요즘 누구나 사업을 쉽게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업을 쉽게 할 수 있다고 해서 절차나 국가에 신고를 하지 않고 하셨다가는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르게 됩니다. 스마트 스..

SD 메모리 카드 카메라 에는 속도 빠른 게 용량 큰것보다 좋습니다. [내부링크]

처음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 구입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메모리 카드에서 약간에 망설임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유는 용량은 알겠는데 뒤에 쓰여 있는 MB/s 것 때문이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서 오늘은 SD..

오글거리는 멘트 아 오글거려! [내부링크]

오글거리는 멘트 아 오글거려! 요즘 작업 멘트로는 정말 부족하지만 예전에는 이런 멘트가 먹였다죠. 얼마 전 인터넷에서 우연히 재미 삼아 봤는데 이걸 써먹어야지 이런 게 아니고 정말 한참을 웃었습니다. 웃..

이명에 좋은 음식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아는 사람만 아는 고통 이명의 경우 모르는 사람들은 이해를 하지 못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귀에서 아무 이유 없이 삐 -하는 소리나 바닷가에서 파도소리가 들려오는 것 같은 현상을 이명이라고 하는..

짜파게티 맛있게 끓이는법 대박 맛좋다. [내부링크]

일요일은 내가 짜파게티 요리사!라는 문구 제가 어릴 때 봤던 문구입니다. 그 시절 가격이 200원이었는데 보통 라면이 100원 이어서 어머님이 큰 맘먹기 전엔 어림없던 귀한 음식이었습니다. 지금은 흔하디 흔..

무소음 숫자 벽시계 붙이기 어렵습니다. [내부링크]

지난주까지는 비가 계속 내리면서 습한 더위 지쳤고 며칠 전부터는 푹푹 찌는 더위에 지쳐 귀차니즘과 무기력증에 헐덕거리고 있는 요즘입니다. 올봄에 집단장을 해야겠다 마음을 먹고 대청소부터 집에 소소한..

갤럭시 s10 액정 수리비 무섭습니다. [내부링크]

얼마 전에 퇴근하면서 집 근처에서 핸드폰을 놓쳐 버렸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괜찮겠지 했는데 어랏 깨져버렸 습니다. 바로 집으로 들어가 pc부터 부팅을 하고 조금이라도 저렴한 방법을 찾아봤는데 대부분 그냥..

백종원 대패삼겹살 요리 덮밥 으로 [내부링크]

요즘은 캡슐로 한 끼를 때울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종종 하게 됩니다. 날씨가 더운 데다가 습하기까지 해서 식욕이 뚝뚝 떨어집니다. 퇴근하고 집에 돌아오면 요즘은 과자나 아이스크림 하나 먹고 끼니를 거..

수미네 반찬 애호박찌개 만드는 법 [내부링크]

여름 별미 하면 삼계탕 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집에서는 삼계탕은 나가서 먹자 주의입니다. 이유는 집에 온도가 너무 올라가서죠. 요즘 장 보는 것도 더워서 쉽지가 않네요. 주말아침 아들과 무얼 해 먹을까 냉..

오늘 저녁 뭐 먹지? 팽이버섯전 [내부링크]

식단 꾸려나가는 게 정말 어렵고도 어려운 일인 것 같습니다. 보통 저는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 몇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 만들기 쉽고 재료비 얼마 안 들어가고 조리시간 정말 빠른 팽이버섯전 사랑..

백종원 어묵볶음 레시피 [내부링크]

국민반찬 어묵 국민반찬이라 하면 가격도 착하고 맛도 있으며 조리도 간단해야 할 겁니다. 어묵도 그중에 하나라고 저는 굳게 믿고 있습니다. 특히나 저희 아들은 어묵 요리라면 어떠한 거라해도 좋아합니다. 어묵..

쿠팡 로켓프레시 장단점 파헤치기 [내부링크]

쿠팡 로켓프레시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빠른배송이 장점이지 않나 싶습니다. 쿠팡의 장점은 오전에 주문하면 저녁 또 저녁에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이면 받을수 있고, 또 월정액만 지불하면 택배비용이 발생하..

치아미백 바나나 껍질로 간단하게 [내부링크]

바나나 껍질을 소중하게 생각하시는 분 아마 없으실 것 같습니다. 별생각 없이 버려오던 바나나 껍질 이 껍질에 놀라운 효능이 있는 걸 알고 깜짝 놀라였습니다. 제일 놀랐던 건 치아미백 효과에 탁월하다는 겁니..

단백질 부작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몸에 좋은 단백질 운동하시는 분들에겐 특 히더 많이 보충해야 하는 품목 중 하나라는 생각이 드는데 많이 먹으면 단백질 부작용 이거 심상치 않다고 합니다. 본인 스스로도 가려서 먹어야 하는 걸 알고 있지만 ..

우체국 주소 이전서비스 인터넷 으로 간단해결 [내부링크]

이사할 때 여러 가지 신경 써야 하는 게 많을 겁니다. 우선 가스요금 전기요금 관리비 기타 등등 요금부터 전입신고나 우편물 관리까지 너무 많을 겁니다. 우편물의 경우 전주소로 계속 날아가게 되면 이만저만한..

생생정보통 나온 안산 시골밥상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안산에 일이 외근이 있어 다녀오게 된 안산 시골밥상 이야기입니다. 거래처 사장님이 생생정보통에 나온 맛집이 있다고 소개를 해주셨고 인터넷으로 보니 어랏.. 이거 몇 년 전에 저도 봤던 기억이 있었습니다. 집..

백종원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여름엔 역시 입맛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입맛이 떨어지지 않는 체질이었으나 나이가 들면서날씨에 따라 입맛이 떨어지니 기분이 슬프기까지 합니다. 정말이지 먹는 것도 귀찮은데 아들 녀석이 닭볶음탕이 먹고..

박스로 구입했다면 감자 보관방법 [내부링크]

감자를 보통 먹을 만큼 구입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감자가 나는 제철에는 박스채 구입을 하곤 합니다. 저렴하기도 하고 일주일에 한두 번은 먹는 음식재료입니다. 제철에는 구입해서도 먹지만 시골에서 장인..

팽이버섯 두부전 술안주 만드는 법 [내부링크]

재 료 두부 5/1모, 계란 4개, 팽이버섯 두 봉지, 후춧가루 (기호에 맞게 넣어줍니다.) 맛소금 (간을 맞추시면서 넣으세요) 저는 4/3 티스푼 넣습니다. 팽이버섯 두부 전의 장점은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전입신고 확정일자 인터넷 으로 하는법 [내부링크]

이사를 하면 해야 할 일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여러 가지 일중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게 돈이 걸린 확정일자 받는 게 아닐까 합니다. 보통 집을 매입하거나 전 월세 임대차 계약을 하시면 보증금이라는..

백종원 감자조림 조금은변형 시켜서 [내부링크]

재료 준비 세명에서 먹기 충분한양으로 준비해 봤습니다. 감자 400g, 간장종이컵1/2, 설탕2 스푼, 올리고당 3스푼, 다진마늘 1/2 스푼, 식용유 1/2 스푼, 물400g (종이컵 2) 계량컵으로 많이들 사용하시는데 저희..

폐가전제품 폐가구 무료수거 ( 방문수거 ) [내부링크]

폐가전제품이나 폐가구 버리실 때 우선 고민부터 하실 겁니다. 이렇게 무거운걸 어떻게 버리나 하고 걱정입니다. 힘도 들고 폐기물 스티커 붙여서 버려야 해서 돈도 들어갔는고사람을 불러야 하나 중고매매상에 판..

인천 연안부두 에서 해물칼국수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내부링크]

지난주 가족과 다녀온 연안부두 어시장 어머니와 형네 가족 저 그리고 작은누나 조카들 이렇게 총 7명이 다녀왔습니다. 저희 가족은 나들이할 겸 해서 소래포구를 종종 다니곤 했었는데 이번에는 어머니의 강력 추..

완주 외식메뉴 화심 순두부 [내부링크]

지난달 다녀온 완주 여행 가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음식이 아마 화심 순두부였던 것 같습니다. 다른 지역에서 순두부 주문을 하면은 작은 뚝배기가 기본인데 이곳의 양은 정말이지 어마어마 합니다. 보시는 주차..

홍천 가볼만한 곳 계곡 펜션 [내부링크]

지난 주말 모임이 있어 홍천 계곡 펜션 다녀왔습니다. 지난달 한번 다녀온 뒤 친구들에게 사진을 보여줬더니 이곳으로 가자가 만장일치를 본고사 입니다. 별장형 에다 앞마당 뒷마당 거기다 텃밭까지 그리고 아이..

봉담 맛집 양념소갈비살 존맛탱 [내부링크]

가족 모임은 무조건 외식 주말 오후 가족모임이 있었습니다. 어머니댁 근처에 사는 저는 먼저 도착해서 어머니와 작은누나 셋이서 저녁 메뉴 뭐로 하지 하면서 장장 한시간동안이나 회의를 했습니다. 여러 가지 메..

2019 년 6월 25일 부터 음주운전 처벌기준 바뀌었습니다. [내부링크]

6월 25일부터 검찰이 음주운전으로 사고를 내 사망이나 중상해를 입힌 경우에는 법정 최고형인 무기징역까지 구형한다고 발표했습니다. 6월 25일부터 검찰청에서 수사 중인 교통범죄 사건들도 적용할 예정이라고..

돼지불백 고기굽자 맛이 괜찮습니다. [내부링크]

얼마 전 인터넷 구입한 고기 굽자 돼지불백입니다. 맛은 보통 맛집 수준은 아니지만 동네에 있는 식당 수준은 됩니다. 단점이라면.. 1% 부족한 맛 이긴 한데 청량고 추나 대파 후추 등을 넣어서 드시면 부족한 1%..

서천 맛집 이런 곳은 아주 혼내줘야 합니다. 피곤함으로 [내부링크]

서천 맛집 이런 곳은 아주 혼내줘야 합니다. 피곤함으로 서천에 여행을 갔다가 일행 형님 부부가 안내해주신 식당 인데 ...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해물칼국수 이 메뉴가 나왔을때 저는 저도 모르게 뭐야.. 했습니..

주문진 맛집 짬뽕의신 여기 짬뽕 맛있네요. [내부링크]

한 달 전쯤 다녀온 식당인데 이제야 올리게 됩니다. 평소 중국요리를 즐기지는 않는데 주문진이나 강릉에 가면 저는 짬뽕의 신이라는 곳에 종종 가곤 합니다. 이유는 짬뽕이 정말 맛있기 때문이죠. 강릉에 출장을..

화성 남양 기숙사 전기필름난방 설치 [내부링크]

화성 남양 기숙사 전기필름난방 설치 화성 남양 기숙사 전기필름난방 설치 현장입니다. 난방필름 설치시 기본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건 바닥면에 이물질 제거입니다. 이물질 제거를 끝내고 단열재를 바닥면에 100..

2019년 12월 서해안 물때표 인천 평택 보령 목포까지 있어요. [내부링크]

2019년 12월 서해안 물때표 인천 평택 보령 목포까지 있어요. 이제 올해도 마지막 한달만을 남겨뒀네요. 오늘은 인천 평택 보령 목포 까지 물때표 올려볼까해요. 12월이니 추워서 갯벌체험은 하지 못하겠지만 그래..

봉담 애견용품 매장에서 사료와 간식 사왔습니다. [내부링크]

봉담 애견용품 매장에서 사료와 간식 사 왔습니다. 저희 집에서 가깝지는 않지만 다른 곳보다는 다니는 곳이 있습니다. 이유는 주차장 넓고 매장크고 애견용품뿐만 아니라 고양이 용품이 많기 때문이죠. 저희 동네..

가볍고 편리한 거리측정기 오래오래 사용해야 겠습니다. [내부링크]

가볍고 편리한 거리측정기 오래오래 사용해야겠습니다. 얼마 전부터 고장이 날 것 같은 신호를 계속 보내왔던 보쉬 거리측정기가 고장이 났습니다. 보통 한번 사면 3년 정도 사용하는 것 같네요. 그런데 음.. 다른..

이렇게 맛있는 여수 갓김치 처음 먹어 봤습니다. [내부링크]

이렇게 맛있는 여수 갓김치 처음 먹어 봤습니다. 갓김치 저희 집에서는 자주 먹진 못합니다. 이유는 일반 배추김치나 깍두기 총각김치에 길들여진 입맛이기 때문인데 이번에 먹은 여수 갓김치는 자주 먹을 것 같단..

2019년 11월 서해안 물때표 인천, 보령, 평택, 목포까지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2019년 11월 서해안 물때표 인천, 보령, 평택, 목포까지 알아봤습니다. 완연한 가을이 왔습니다. 가을 하면 여행의 계절이다 보니 근처에 산이나 바다로 많이들 떠나 실겁니다. 바다를 가시는 분들이라면 동해나..

1인용 전기이불 쇼파에서 사용하니 딱 좋습니다. [내부링크]

1인용 전기이불 소파에서 사용하니 딱 좋습니다. 전기이불 이라는 용어가 언제부터 생긴지는 모르겠으나 전기장판을 사용하면 화상을 입는경우도 종종 있어서 저희 집은 안방과 아들방에는 온수매트 사용하고 거실..

오산 만두 맛집 완전 옛날맛 나는 추억돋는 맛이 일품 입니다. [내부링크]

오산 만두 맛집 완전 옛날맛 나는 추억돋는 맛이 일품 입니다. 저희가족은 모두 만두를 너무너무 사랑합니다. 그러다 보니 전국 만두 맛집 이라는 곳은 찾아다니곤 하는데 얼마전 유튜브에서 오산 아라리 만두라는..

인터넷 주문 추희자두 먹고 음식 자재 해야겠습니다. [내부링크]

인터넷 주문 추희자두 먹고 음식 자재 해야겠습니다. 결혼전 인사드리러 갔던 처갓집에서 추희 자두 하는 걸 처음 먹어봤습니다. 그때 느낌은 여태 이렇게 맛있는 과일을 모르고 살아왔구나 였습니다. 이후로 저는..

강원도 정선여행 모임 겸 해서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강원도 정선여행 모임 겸 해서 다녀왔습니다. 지난주 다녀온 카페 모임 보통 상반기 하반기 두번의 정모가 있고 나머지는 벙개모임 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음 카페인데 지프 랭글러스 포럼입니다. 혹 관심 있으신..

오이소박이 인터넷 주문 이 정도면 아주 아주 합격이다. [내부링크]

오이소박이 인터넷 주문 이 정도면 아주 아주 합격이다. 어제 주문 후 오늘 도착한 오이소박이 이야기입니다. 저희 집은 집에서 밥 먹는 사람이 아들과 저 단둘입니다. 저희 와이프는 일이 바빠 항상 밖에서 끼니..

2019년 실업급여 계산기 조건 자격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2019년 실업급여 계산기 조건 자격 알아봤습니다. 그렇지 못한 경우가 있습니다. 실업급여란 근로자가 실직 후 재취업 활동을 하는 동안에 국가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돈을 이야기합니다. 본인 퇴직 연도에 따라서..

수원 복합기 프린터 대여 하는 곳에서 As 받았습니다. [내부링크]

수원 복합기 프린터 대여 하는 곳에서 As 받았습니다. 집에서 서류작성용으로 프린터 한대가 있는데 검은색을 주로 사용하다 보니 다른색 잉크가 나오는 호수가 막혀 있더라구요. 에러 메세지로는 카트리지 교체라..

윈도우 32비트 64비트 확인방법 과 차이점 알아보기 [내부링크]

윈도우 32비트 64비트 확인방법 과 차이점 알아보기 PC에 프로그램 깔다보면 32비트 64비트 인지 물어볼때가 종종 있을겁니다. 이게 도대체 뭐인지 ? 또 확인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서 당황 스러울때가 종종..

2019 일자리안정자금 신청조건 부정수급시 페널티 알아보기 [내부링크]

2019 일자리안정자금 신청조건 부정수급시 페널티 알아보기 요즘에 정부지원 정책에 대해서 연달아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 알면 큰도움을 받을수 있지만 알지못하면 도움자채가 되지 않는다는걸 알았습니다. 정보가..

2019년 10월 서해안 물때표 인천, 평택, 보령, 목포 까지 있어요. [내부링크]

2019년 10월 서해안 물때표 인천, 평택, 보령, 목포 까지 있어요. 아이들 데리고 갯벌체험 하기 좋은 10달이 왔네요. 하지만 물때표 모르고 갯벌체험 가시면 바닷물이 꽉 들어차있는 바다만 바라보다 오실수 있을..

명절에 먹은 오구쌀피자 한끼는 이렇게 먹는게 좋아요. [내부링크]

명절에 먹은 오구쌀피자 한끼는 이렇게 먹는게 좋아요. 명절에 세끼 모두 전으로만 먹는건 이건 고문인것 같아요. 저는 보통 두끼도 같은음식으로 먹으면 먹기 싫기때문에 명절에는 두끼를 먹고 한끼는 배달음식..

안녕동 마트킹 어머니와 명절장 보고 왔습니다. [내부링크]

안녕동 마트킹 어머니와 명절장 보고 왔습니다. 명절전에 재래시장은 당연한 코스이고 저희동네 대형마트 8군데중 대충 4군데는 돌곤 해요. 어머니가 저렴한 품목을 전단지를 보고 확인하셨다가 한바퀴 다돌고 구..

2019자녀장려금 근로장려금 지급일 신청방법 알아봤습니다. [내부링크]

2019자녀장려금 근로장려금 지급일 신청방법 알아봤습니다. 올해 5월달에 2019자녀장려금 신청을 하신분이라면 9월 추석 전후로 하여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5월달 이후 신청하신 분들은 9월달에 지급받는게 아니..

동탄 애견카페 독썸플레이스 너무나도 좋구나 [내부링크]

동탄 애견카페 독썸플레이스 너무나도 좋구나 지난주말 아들녀석과 동탄 애견카페 독썸플레이스 다녀왔어요. 아들은 강아지를 키우고 싶어하는데 저희집은 아들의 요청으로 냥이 두마리를 키우고 있어 강아지는 어..

수원 컨벤션센터 에서 열린 건축 인테리어 박람회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수원 컨벤션센터 에서 열린 건축 인테리어 박람회 다녀왔습니다. 제가 하는일은 난방에 관련된 일입니다. 그러다 보니 건축 박람회가 열리면 흥미가 생기곤 합니다. 매번 일산 킨텍스, 학여울역 세텍으로 다니곤..

장돌뱅이 부산어묵 오랜만에 먹으려니 마음이 급해지네요. [내부링크]

장돌뱅이 부산어묵 오랜만에 먹으려니 마음이 급해지네요. 중랑구 면목동에 살고 계신 처형과 손윗동서 형님 저희 가족에게 너무나 많은걸 베풀어주셔서 시간이 날때면 종종 인사를 드리러 갑니다. 종종이라고 해..

봉담 찰 옥수수 맛집 용달에서 판매해도 맛은 최고 [내부링크]

봉담 찰 옥수수 맛집 용달에서 판매해도 맛은 최고 봉담에는 여러 군데에서 옥수수를 판매하는데 제 단골은 두군데가 있습니다. 그중에 한군데는 오늘 소개할 곳이고 한 군데는 사계절 내내 판매하는 곳인데 우림..

봉담 맛집 가정식 백반 너무 맛있다. [내부링크]

봉담 맛집 가정식 백반 너무 맛있다. 동네마다 오래된 식당이 한두 군데는 있을 겁니다. 저희 동네에는 민영 식당이라는 곳이 있는데 특별한 메뉴가 있는곳은 아니고 가정식 백반으로 유명한 곳이지요. 오래된다..

2019년 9월 서해안 물때표 인천, 보령, 평택, 목포 까지 있어요. [내부링크]

2019년 9월 서해안 물때표 인천, 보령, 평택, 목포 까지 있어요. 여름이 가고 있기는 한거같은데 아직도 더운걸 보면 대충 이삼주 정도는 더 고생을 해야할것 같네요. 그래도 작년보다는 덜 더워서 다행이긴 하네..

봉담 보용만두 배달음식치곤 괜찮은 것 같아요. [내부링크]

봉담 보용만두 배달음식치곤 괜찮은 것 같아요. 일요일 아침 아들녀석이 약속이 있다고 일직 일어나 밥을 찾았습니다. 장을 봐서 밥을 해주려고 했는데 장 볼 틈이 없어서 어쩔 수 없이 배달음식을 주문해 줬습니..

스마트폰 삼각대 하얀색으로 구입 완료 [내부링크]

스마트폰 삼각대 하얀색으로 구입 완료 여름 날씨 정말 무서운 요즘입니다. 더운 데다 습해서 끈적끈적 사무실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에어컨을 풀가동 하고 있네요. 집에 바람이 잘통해서 선풍기만으로도 시원하긴..

화성 연탄불고기 봉담에 있습니다. [내부링크]

화성 연탄불고기 봉담에 있습니다. 자주는 아니었지만 어렸을 때 어머님이 부엌 (지금은주방) 에서 연탄불로 고기를 구워 주셨던 기억이 나네요. 그땐 그저 그냥 먹을수 있는 음식 이겠거니 했는데 지금은 연탄 자..

홍삼진액 먹고 원기회복 해야겠습니다. [내부링크]

홍삼진액 먹고 원기회복 해야겠습니다. 요즘 어떤 일을 해도 무기력해서 영양공급이 시급했습니다. 비타민을 종류대로 먹고 있기는 하나 역시 홍삼진액 만큼 효과가 큰 것도 없는 것 같아요. 매번 챙겨놓는데 이번..

2019년 8월 서해안 물때표 인천 평택 보령 목포 [내부링크]

☞ 2019년 8월 서해안 물때표 인천 평택 보령 목포 이제 확실한 여름이긴 여름 인가 봅니다. 지난주까지는 장마로 인해 비가 엄청나게 내렸고 이번 주부터는 정말 더우면서 습하기까지 한 여름이 왔네요. 그래도..

봉담 횟집 수촌마을 가성비 짱 [내부링크]

봉담 횟집 수촌마을 가성비 짱 지난주 지인분이랑 저녁약을 잡고 무얼먹을까 고민하다가 인터넷에서 봤던 수원 어풍당당 이라는곳이 생각났습니다. 그곳으로 가야지 하고 검색을 해보니 아쉽게도 주차장이 없더라..

삼성 NT501R5A 리퍼 노트북 가성비 짱 [내부링크]

삼성 NT501R5A 리퍼 노트북 가성비 짱 삼성 리퍼 노트북 NT501R5A 구입 후 일주일 사용 그리고 후기를 남겨봅니다. 리퍼 노트북 구입할때 이게 괜찮은 게 올 거지 아닌지 저 또한 장담을 못해 복불복으로 생각하고..

홍천 펜션 쑤기네 [내부링크]

홍천 펜션 쑤기네 지난 주말 친구들과 가족 모임이 있었습니다. 저는 하루 일직 도착해 힐링을 만끽하였고 친구 가족분들은 토요일 일요일 이렇게 놀다 헤어졌습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이였지만 오랜..

로또 판매시간 알아 보자구요. [내부링크]

로또 판매시간 알아 보자구요. 로또.. 많은분들이 하실거란 생각이 듭니다. 저같은 경우는 매주는 아니고 생각날때나 아니면 로또가게를 지나갈때 가끔 구입을 하고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사행성이니 뭐니 말씀하..

네이버 페이 배송조회 걱정 없어요 [내부링크]

네이버 페이 배송조회 걱정 없어요 인터넷 쇼핑하고 택배를 기다리는 기분 이거 뭐랄까 쏠쏠한 재미가 있습니다. 새로운 상품은 저희를 설레게 하지만 배송지연의 경우 배송 조회를 하기가 귀찮은 것도 사실입니다..

봉담 알뜰장 이제는 우림장 만이 남았습니다. [내부링크]

봉담 알뜰장 이제는 우림장 만이 남았습니다. 봉담 유일 알뜰장 이젠 우림장 만이 남았다. 제가 사는 봉담에는 무수히 많은 대형마트가 있습니다. 이마트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킹마트 말고도 이마트 노브랜드 애..

프로플랜 사료 괜찮은가 보다 [내부링크]

프로플랜 사료 괜찮은가 보다 깜빡 하고 냥이 패드를 주문하는걸 까먹어서 부랴부랴 주말 아침 아들녀석과 애완용품점을 다녀왔습니다. 자주 가는곳은 아닌데 사료구입이나 패드살때 방문하는곳인데 이곳을 찾는이..

발신자 표시제한 차단 추적 및 제한 방법 [내부링크]

발신자 표시제한 차단 추적 및 제한 방법 끊이지 않는 스팸 문자 그리고 전화 많이들 받으실겁니다. 저는 건축자재 박람회를 주기적으로 나가다 보니 명함을 걷어가셔서 스팸 문자나 전화가 많이 옵니다. 후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