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iwnam의 등록된 링크

 veiwna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6건입니다.

스텔스통장(비상금통장) 은행 별 계좌개설 신청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스텔스통장으로 불리는 비상금통장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요즘 같이 해킹, 보이스피싱과 같은 사기수법 등으로 금융피해를 입은 분들이 지속적으로 늘어가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금융업계에서는 스텔스통장이라는 본인 이외에는 누구도 알 수 없는 비상금통장 상품을 내놓았는데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스텔스통장이란? 2. 스텔스통장 만드는 방법 - 국민은행 스텔스통장(전자금융거래 제한계좌등록) - 신한은행 스텔스통장(계좌감추기 서비스) - NH농협 스텔스통장(나만의계좌(계좌숨김)) - 우리은행 스텔스통장(계좌숨기기 서비스) - 하나은행 스텔스통장(전자금융금지) 3. 스텔스통장의 장점과 단점 추천 포스팅 -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드는 방법 추천 포스팅 - 신용카드 발급조건 신용점수는? 추천 포스팅..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개설방법) [내부링크]

모임통장을 만들려고 하는데 고민이신가요? 스마트폰만 있다면 간편하게 개설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만들어보세요! 카뱅 모임통장은 체크카드도 발급가능하며, 모임주 또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개설방법은 아래에서 다뤄보겠습니다. 목차 1. 스마트폰으로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개설하기 2.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초대방법 3.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모임주 변경 방법 4.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출금권한 5.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체크카드 2개 가능여부 추천 포스팅 - 신용카드 발급조건 확인하기 추천 포스팅 - 저신용자 소액대출 받는방법 추천 포스팅 - 제2금융권 무직자대출 가능한 곳 추천 포스팅 - 정부지원 햇살론유스 신청방법 스마트폰으로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개설하기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만들려..

신용카드 발급조건인 신용점수는 몇 점이어야 할까? [내부링크]

지금 신용카드 발급조건에 대해 검색하신 여러분은 대학생이거나, 무직자이거나, 혹은 갓 취직한 사회초년생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일반직장인이라면 신용카드 발급에 대해 전혀 문제가 없기 때문입니다. 신용카드를 발급하려면 신용점수가 일정부분 받쳐줘야 하는데요. 몇 점이어야 발급이 가능할까요? 목차 1. 신용카드 발급 조건 2. 신용점수 무분별한 조회는 하락을 부른다? 3. 신용카드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4. 신용카드 발급 쉬운 곳 추천 포스팅 - 저신용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알아보기 추천 포스팅 - 제2금융권 무직자 대출 알아보기 추천 포스팅 - 50만원 소액대출 가능한 곳 알아보기 신용카드 발급 조건 먼저 신용카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두 가지 선행조건이 붙습니다. 일정부분 신용점수와 소득유무 여부인데요...

2023년 자동차세 납부기간, 연납으로 6.4% 할인받는 방법 [내부링크]

자가용을 보유하고 있다면 의무적으로 1년에 2번 자동차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그런데 연초에 일괄연납을 진행하면 최대 6.4% 할인을 적용해주고 있는데요 알고계셨나요?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그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목차 1. 자동차세 납부기간 2. 자동차세 연납으로 6.4% 할인 받는 방법 3. 자동차세 미리 계산하는 방법 추천 포스팅 - DB 주행거리특약 만기환급 정산방법 추천 포스팅 - 현역 군인 신용카드 대박 혜택 자동차세 납부기간 자동차세의 납부기간은 1년에 2번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정확히 시기는 6월 달과 12월 달로 나누어집니다. 연납신청을 하지 않고 보통의 방법으로 납부를 할경우에 해당되는 기간인데요. 안그래도 각종 세금으로 부담이 될텐데 자동차세 만이라도 10%할인 받아서 조금..

현역 군인 신용카드 혜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군 장병들에게는 정부지원제도를 포함하여 민간기업 차원에서도 각종 혜택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놀이공원, 외식 등 나라사랑카드만 있다면 일반인보다 더 많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현역 군 부사관 및 장교들도 이러한 비슷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군인전용 신용카드가 있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목차 1. KB 군인연금증 신용(체크)카드 - 신용카드 혜택 - 체크카드 혜택 - 연회비 2. 전우사랑 삼성카드 - 카드혜택 - 연회비 KB 군인연금증 신용(체크)카드 KB국민은행 군인연금 신용(체크)카드 입니다. 해당 카드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발급이 가능하며 일반적인 신용카드보다 저렴한 연회비로 각종 생활혜택을 누릴 수 있게끔 만들어졌습니다. 군인연금증 카드는 군인의 생..

저신용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TOP10(2023. 1월 최신) [내부링크]

평소 신용점수 관리를 소홀히 하였다면 1금융권에서 큰자금 명목의 신용대출은 받기가 힘드실겁니다. 단, 저신용자 또는 신용불량자 분들도 50 ~ 300만 원정도의 소액대출 이라면 1금융권을 포함해서 무직자여도 별다른 서류 제출없이 대출이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목차 1. 저신용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2. 무직자 소액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3. 카카오뱅크 모바일 비상금대출 4. 신한카드 50만원 소액 즉시대출 5.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6.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7. 핀크 비상금대출 8. OK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9. KB국민은행 비상금대출 10.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11. 롯데캐피탈 중금리 엘론 저신용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무직자 소액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농협에는 중..

2023년 흑토끼의해 계묘년 사주풀이 [내부링크]

2022년이 얼마남지 않은 가운데 벌써부터 2023년이 기다려지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흑토끼의 해로, 계묘년이라고 불리는데요. 계묘년에 태어날 아기들의 사주가 궁금하신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추운날 밖에 나가서 어렵게 사주풀이하지 마시고, 온라인으로도 간단하게 무료로 사주풀이할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더불어 작명소까지 알아두면 더욱 좋겠죠? 목차 1. 2023년 대박나는 띠 Best 3 2. 계묘년 사주풀이 3. 무료 이름작명 사이트 2023년 대박나는 띠 Best 3 먼저 계묘년의 사주를 풀이하기에 앞서 2023년 대박나는 띠 top3를 가져왔습니다. 1. 99년생 토끼띠, 89년생 뱀띠, 79년생 양띠 2023년 조금 좋은 운을 가진 띠입니다. 위 띠를 가지신 분들은 보통 전화위복..

DB다이렉트 주행거리특약 만기환급정산 하는 방법 [내부링크]

국내 도로에서 자동차 운전을 하기 위해서는 자동차보험을 필히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가입기간 동안 주행을 많이 하는 분들도 있을거고,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을건데요. 똑같은 금액을 지불한다면 적게타는 분들은 억울하잖아요? 이에 대한 대비책으로 각 자동차보험회사는 주행거리특약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통 연간 15,000km를 기준으로 이보다 적게 타는 만큼 일정부분 환급을 진행해주는 것인데요. DB다이렉트 주행거리특약을 기준으로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DB다이렉트 주행거리 만기환급 정산하는 방법 DB다이렉트 주행거리 만기환급 정산하는 방법 먼저 저는 DB손해보험(구 동부화재)를 이용 중에 있는데요. 이유는 간단했습니다. 무조건 여러군데 발품해보고 가장 저렴한 곳으로 가입을 하시..

버즈툰 바로가기 최신주소 [내부링크]

버즈툰 최신주소 무료웹툰 바로가기 버즈툰 최신주소 무료웹툰 바로가기 버즈툰 최신주소 무료웹툰 바로가기

50만 원 소액대출 신청가능 한 곳 Best 13(2022. 10. 3 최신) [내부링크]

살다보면 이런저런 이유로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가 종종 생기곤 합니다. 보통은 월세, 휴대폰 미납요금, 카드대금 등의 목적으로 소액대출을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소액대출의 경우 최소 50만 원부터 가능하며 대개는 최대 300만 원 까지 가능합니다. 손쉽게 소액대출 신청이 가능한 곳 Best 13을 소개합니다. 목차 1.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 2. 쏠편한 비상금대출 3. 쏠편한 생각대로 라이더대출 4. 신한은행 급여 선지급 대출 5. 무직자 50만원 소액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6.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7.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8. DGB 쓰담쓰담 간편대출 9. KB국민은행 비상금대출 10. 하나은행 핀크 생활비대출 11. 하나은행 이지페이론 12. 연체자 50만원 소액대출 신한카드 즉시대출 13...

루시드그룹 2022년 2분기 실적발표 결과는? [내부링크]

미국의 전기차 스타트업 중 하나인 루시드 그룹은 사우디 국부펀드의 지원(투자)을 받은 전도유망한 기업입니다. 다만 국제정세가 흔들리는 가운데 원자재 공급망과 반도체 이슈 등으로 인하여 딜리버리에 대해 가이던스에 미치지 못하고 저조한 실적을 발표하였는데요 이에따라 많은 루시드 주주들이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CEO인 피터롤린슨은 이번 실적발표에 관련하여 어떤 표명을 내놓았으며 앞으로의 계획은 어떠한지에 대해 발표했는데요 한 번 확인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루시드 2022년 2분기 실적발표 2. 2분기 실적발표 관련 피터롤린슨 컨퍼런스콜 인터뷰 내용 루시드 2022년 2분기 실적발표 먼저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루시드의 2022년 2분기 실적발표는 어닝미스로 발표되었습니..

모바일 비상금대출 1금융권에서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금리가 많이 올라서 대출하기도 꺼려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말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는 어쩔 수 없이 대출을 받을 수 받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오는데요. 큰 한도까지는 아니더라도 비상금 명목으로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습니다. 1금융권에서 소득을 증빙하지 않더라도 비교적 쉽게 신청이 가능한 모바일 비상금대출의 목록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2.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3.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4.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5.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6. 농협 비상금대출 7. 하나은행 비상금대출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토스뱅크는 최근 주식시장에 상장까지 더한 1금융권 은행입니다. 토스뱅크에서는 고정 수입이 없어도, 직장이 없어도 비교적 쉽고 빠르게 비상금대출을 신청할 수 ..

모바일게임 사전예약 신청방법(2022년 최신작) [내부링크]

모바일게임에는 MMORPG, 방치형RPG, SLG, 액션, 슈팅, 아케이드 등 수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에서 게임순위를 검색해보면 대부분 순위권에 있는 게임들은 롤플레잉 MMORPG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자신의 캐릭터를 키우는 맛을 좋아하는 유저가 많다는 뜻이겠죠 2022년 7월 4주 기준 사전예약을 진행하는 모바일게임 신청방법과 사전예약쿠폰 정보까지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목차 1.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2. 히트2(HIT2) 3. 원펀맨:정의집행 4. 노아의 심장 5. 서머너즈 워 : 크로니클 6. 대항해시대 오리진 7. 웅재삼국 1.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넷마블의 대작 중 하나이죠 바로 세븐나이츠가 진화해서 돌아왔습니다. MMORPG의 진가를 보여주는 게임이며 수많은 영웅을 모아가..

제2금융권 무직자 대출 Best 8 알아보기 [내부링크]

현재 급한 돈이 필요한데 사정상 1금융권에서는 대출받기가 힘들고 제2금융권에서 해결하고 싶은데 대출 정보를 잘 모르겠다고요? 오늘은 그런분들을 위해 제2금융권에서 무직자 대출 신청하는 방법 best15를 선정해봤습니다. 목차 1. 제2금융권 무직자 대출 쉬운 곳 2. OK저축은행 천만대출 3. OK저축은행 마이너스OK론 4. 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대출 5.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6. 농협 무직자 대출 NH모바일 바로대출 7. KB캐피탈 소액론 신용대출 8. 리드코프 무직자 대출 9. 러시앤캐시 모바일대출 제2금융권 무직자 대출 쉬운 곳 앞서 언급한 것처럼 제1금융권 대출이용이 어려운 분들에게 비교적 쉬운 제2금융권 여러 은행들의 대출상품들을 정히해봤습니다. 각각의 조건을 확인해 보시고 본인에게 적절한 상품..

각종 양식 다운로드(이력서, 자기소개서, 경력기술서, 사직서, 시말서, 물품구매요청서 등) [내부링크]

1. 이력서 및 자소서 양식 2. 경력기술서(경력증명서) 양식 3. 물품구매요청서 양식 4. 사직서 양식 5. 시말서 양식 6. 주간업무일지 양식 다른 유용한 정보 확인하기 햇살론 유스 신청자격 알아보기 코로나 때문에 세계경제가 많이 힘들어졌습니다. 우리나라도 코로나에 의한 타격을 피해갈 수는 없었는데요. 그덕에 많은 자영업자들과 소상공인, 소기업 등이 피해를 입었고 연쇄작용으로 젊 veiwnam.tistory.com 4월 14일부터 퇴직금 IRP계좌로 의무이체 실행 이번 4월 14일부로 퇴직연금에 가입하지 않은 근로자도 55세 이전에 퇴직 및 이직을 할 경우 퇴직금지급을 irp계좌로 의무지급을 받아야 합니다.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에 따른 것인데요. 30대 및 veiwnam.tistory.com 카..

동행복권 온라인 구매 방법(로또 모바일 [내부링크]

일확천금! 하면 당연히 로또가 생각나실 겁니다. 로또 1등 당첨확률은 814만분의 1로 벼락에 맞을 확률보다 낮다고 하죠. 로또에 당첨되고자 많은 국민들이 복권행사에 참여중인데요 저같은 경우는 사고싶어도 귀찮아서 구매를 놓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저처럼 귀차니즘에 사로잡힌 분들을 위해 오늘은 동행복권 온라인 구매하는 방법(로또 모바일 구매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목차 1. 동행복권 온라인 구매방법 2. 로또확률 높이는 방법 동행복권 온라인 구매방법 먼저 포털사이트에 동행복권을 검색하면 됩니다만 지금 포스팅을 읽고 계신분들은 그냥 아래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홈페이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동행복권 홈페이지 바로가기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 로또를 구매하려면 먼저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은..

햇살론 유스 신청자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세계경제가 많이 힘들어졌습니다. 우리나라도 코로나에 의한 타격을 피해갈 수는 없었는데요. 그덕에 많은 자영업자들과 소상공인, 소기업 등이 피해를 입었고 연쇄작용으로 젊은 층의 취업난도 이어졌습니다. 정부는 취업난을 겪고 있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템이 되고자 햇살론 유스라는 제도를 만들었는데요 햇살론 유스의 신청자격과 제출서류 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햇살론 유스란? 2. 햇살론 유스 신청대상 3. 보증한도(대출한도0 4. 보증기간(대출기간) 5. 햇살론 유스 대출금리 및 보증료율 6. 제출 필요서류 7. 햇살론 유스 신청방법 8. 햇살론 유스 취급은행 햇살론 유스란? 햇살론 유스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즉 청년들에게 학업 및 취업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정..

개운한 수면시간, 수면 효율성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인간의 3대 욕구 중 하나인 수면욕은 인간의 삶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하루를 편하게 보낼 수 있고 재차 수면을 취할 때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하루 일과의 바이오리듬을 일정하게 만들 수 있어야 하는데 그 방법 중 하나가 수면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오늘은 수면 효율성 높이는 방법을 통해 개운한 수면시간을 지낼 수 있도록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수면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 2. 수면에 도움이 되는 복식 호흡 운동 수면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 1. 빛을 조절하자 아침에는 밝은 빛을 듬뿍 받고 낮 동안에는 밖에서 좀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잠자리에 들기 1~2시간 전에는 너무 밝은 스크린 빛은 삼가해야 하고 침실 조명을 어둡게 낮추면 ..

4월 14일부터 퇴직금 IRP계좌로 의무이체 실행 [내부링크]

이번 4월 14일부로 퇴직연금에 가입하지 않은 근로자도 55세 이전에 퇴직 및 이직을 할 경우 퇴직금지급을 irp계좌로 의무지급을 받아야 합니다.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에 따른 것인데요. 30대 및 40대 등 젊은 나이층에서 이직을 하게 되면 중간에 수령한 퇴직금을 결혼이나 주택마련 등 생활비로 사용해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노후대비가 부족해진다는 지적이 나왔었습니다. 목차 1. 퇴직금 IRP계좌로 의무이전 2.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 개정안이 시행된 이유 3. IRP계좌 개설방법 4. IRP계좌를 이용하면 좋은 점 5. 퇴직급 IRP 의무이전 예외사항 퇴직금 IRP계좌로 의무이전 앞서 언급한 것처럼 4월 14일부터 퇴직급여에 가입하지 않은 사람도 퇴직금을 수령할 때 무조건 irp계좌로 수령을 하도록 의무..

코로나 생활지원금 총정리 [내부링크]

현재 우리나라 코로나 누적확진자수가 1000만명이 넘었다는 사실은 다 알고 계실겁니다. 코로나 신규 확진자 증가율 때문에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코로나 격리해제 후 받을 수 있는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코로나 생활지원금이란? 2. 생활지원금 신청 대상 3. 생활지원금 온라인 신청 방법 4. 생활지원금 신청 서류 5. 유급휴가 지급자격 및 지원비용 코로나 생활지원금이란? COVID-19라고 불리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어서 입원, 격리치료를 받게 된 사람들에 대한 보상을 마련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정책입니다. 격리치료를 받는 동안에는 유급휴가비 지원을 하며, 생업을 할 수 없어서 경제적으로 손실을 입게되고 증상이 심해질 경우에는..

청와대 개방예약(사전예약) 신청방법 [내부링크]

제 21대 대통령 취임식이 앞으로 얼마남지 않은가운데 예전부터 거론되어오던 대통령 집무실 이전공약이 이번에 드디어 실행되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청와대는 앞으로 국민들에게 개방을 하게 되고 새로운 집무실은 용산으로 이전되게 되었습니다. 청와대 개방은 5월 10일 정오에 전면 개방예정이며 방문자들이 몰릴 것을 대비하여 현재 아무나 입장이 가능한 것은 아니고 사전예약을 신청해야지만 입장을 할 수가 있습니다. 목차 1. 청와대 사전예약 신청방법 2. 청와대 방문관련 정보 3. 신청 시 주의사항 4. 청와대 주변 장소 지도 청와대 사전예약 신청방법 먼저 청와대 방문예약 신청방법은 총 3가지로 네이버, 카카오, 토스 모바일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네이버의 경우 PC로도 가능) 신청기간 2022. 04. 27 오..

카드수수료 환급액 조회방법 [내부링크]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이 부과하는 세금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카드수수료 일겁니다. 카드수수료의 경우 2022년도 카드수수료 개편안으로 인해 기존 0.8% ~ 1.6%에서 0.5 ~ 1.5%까지 부담율을 낮췄다고 합니다. 얼마 안되는 차이겠지만 그래도 수수료가 오른 것보다는 낫겠죠? 또한 카드드수수료 환급액은 매출액에 따라서 다르게 나타나는데요 오늘은 카드수수료 환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캐시노트로 카드수수료 환급받기 2. 여신금융협회 카드수수료 환급액 조회 캐시노트로 카드수수료 환급받기 캐시노트란, 사업자번호만 있다면 무료료 카드수수료 환급액 조회가 가능하도록 그 기능을 제공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평균 환급액이 24만원에 달한다고 하니 아마 이런 서비스..

신용불량자 확인방법(조회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신용불량자라함은 보통 50만원 이상의 금액을 3달(90일)이상 연체하는 자를 뜻합니다. 신용불량자가 된다면 금융제제를 받게되는데요. 대출은 물론이고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휴대폰 개통, 카드발급 등의 문제도 일삼게 됩니다. 신용불량자의 기준과 확인방법에 대해 자세히 다뤄보도록 할게요. 목차 1. 신용불량자 조회방법 2. 신용회복하는(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3. 신용관리 수칙 7가지 신용불량자 조회방법 신용불량자가 되는 경우는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금전적으로 연체를 장기적으로 했을 경우가 가장 많은데요. 혹시 자신이 신용불량자가 되진 않았는지 의심이 가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1. 올크레딧 신용점수 관련하여 가장 유명한 사이트중 하나입니다. 올크레딧의 경우 신용진단부..

쿠팡이츠 쿠폰, 룰렛이벤트 참여하고 최대 10만 리워드 지급받자 [내부링크]

현재 국내 배달시장은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세 군데가 독점을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쿠팡이츠는 후발주자로 출발했지만 현재 배달의민족을 바짝 쫓아가고 있는 추세인데요. 쿠팡이츠는 그만큼 사용자들에게 할인쿠폰과 같은 이벤트를 자주하고 있는 편입니다. 오늘은 쿠팡이츠 쿠폰 중에서도 가장 손쉽고 혜택이 좋은 룰렛이벤트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쿠팡이츠 룰렛이벤트 2. 룰렛 기회 여러번 하는 방법 3. 오늘의 당첨 현황 쿠팡이츠 룰렛이벤트 룰렛 이벤트의 경우 기간제한이 없는 무제한 이벤트입니다. 적립식 리워드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적립식 리워드 일단 룰렛을 돌리면 꽝이 없기 때문에 최소 500 ~ 최대 100,000만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적립된..

청년도약계좌 1억 만들기 신청방법 [내부링크]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경제관련 공약 중 하나인 청년도약계좌는 10년동안 매월 최대 70만원을 납부하면 정부지원금을 합쳐 만기시 대략 1억원의 목돈을 챙길 수 있는 청년형 지원사업입니다. 청년도약계좌의 조건과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청년도약계좌란? 2. 청년도약계좌의 주요내용 3.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 청년도약계좌란? 이번 3월 4일에 모집기간이 종료된 청년희망적금 다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굉장히 이슈가 되었는데요. 2년간 매월 최대 50만원을 납부하면 정부지원금과 이자를 합쳐 최대 1311만원을 수령하게 되는 획기적인 고금리 적금상품입니다. 청년희망적금 확인하기 청년도약계좌는 청년희망적금의 확장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윤석열 당선인이 내세운 경제공약 중 ..

유튜브 프리미엄 핸드폰 결제 아이폰으로 하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유튜브는 전세계적으로 영상을 공유하는 SNS플랫폼입니다. 유튜브의 창시자는 대만 출신의 스티브 첸이라는 엔지니어인데요. 2018년 구글이 16억 5천만 달러라는 천문학적인 금액으로 인수를 하게 됩니다. 구글은 광고로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이니만큼 유튜브에도 애드센스를 적용하여 광고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의 경우 사용자로 하여금 광고를 스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는데요. 핸드폰 결제시 아이폰으로 하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1. 유튜브 프리미엄이란? 2. 유튜브 프리미엄이 제공하는 서비스 3.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4.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방법 유튜브 프리미엄이란? 먼저 유튜브 프리미엄은 어떤 서비스인지 간략하게 짚고 넘어가보도록 하죠. 유튜브 영상 감상에 대해..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온라인 신청) [내부링크]

가족관계증명서는 일상에서 자주 사용되는 문서중에 하나입니다. 그런데 막상 필요할 때 안보이는 문서이기도 하지요. 기존에는 행복센터(구 동사무소)에 직접방문하여 발급신청을 해야했지만 지금 현재는 온라인으로 발급이 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 물론 기존 발급방식이 편하신 분들은 동사무소에 방문하여 민원창구에서 발급해도 되고, 또한 무인민원기(24시 가동)을 통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목차 1.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접속 후 발급신청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접속 후 발급신청 먼저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 접속하여 발급 신청을 해야하는데요.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발급 신청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바로가기 메인화면에서 가족관계증명서를 클릭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체크 후 신청자 본인의 성명과 주..

정부24 전자문서지갑 발급방법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국민들의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정부24라는 앱을 출시했는데요. 직접 이용해보니 확실히 여러모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수많은 서비스가 있지만 오늘은 그중에서도 전자문서지갑이라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방법을 알아보고 발급방법에 대해서도 확인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전자문서지갑 발급방법 2. 전자증명서 확인방법 전자문서지갑 발급방법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해당 앱을 다운받아야 하는데요.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해당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24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해당 앱을 다운로드 후 열기를 클릭합니다. 정부24앱 메인화면 촤측상단의 줄세개 모양의 목록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상단의 '로그인' 버튼 혹은 하단의 '전자문서지갑' 아이콘을 선택 후 로그인 화면으..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홈택스 이용하기) [내부링크]

간이과세자가 아닌 일반 사업자의 경우 세금계산서를 필히 발행해야 하는데요.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일련의 과정이 귀찮다면 세무사무실에 맡기는 경우가 가장 일반적이며 관리하기가 편하긴 합니다. 다만 기장료가 든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요. 만약 사업주 본인이 스스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려고 한다면 홈택스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전 준비물 2.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방법 3. 전자세금계산서 작성방법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전 준비물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공인인증서는 불가하고 국세청 홈택스에서 사용 가능한 전자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요. 이는 주거래 은행에 방문하여 발급하거나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여 온라인..

2022년 상반기 국가장학금 1유형 신청방법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적으로 국내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 중 소득분위에 따라 차등으로 등록금을 지원해주는 장학금입니다. 22년에도 어김없이 국가장학금 신청기간이 도래했는데요. 지원대상은 어떠하며, 지원금액과 신청방법까지 한 번에 정리해드리겠습니다. 2022년 상반기 국가강학금 1유형 신청 놓치지마세요! 목차 1. 국가장학금 1유형 지원대상 2. 지원금액 3. 신청기간 4. 신청서류 제출기간 5. 가구원 동의 제출기간 6. 신청절차 및 방법 국가장학금 1유형 지원대상 먼저 대한민국 국적으로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중,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이며 성적기준 충족자가 그 대상이됩니다. 또한 매년 국가장학금 지원을 받게되는 대학의 수가 줄어들고 있는 추세인데요. 본인의 학교가 해당하는지 부터 여부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농촌에서 살아보기, 6개월 동안 180만원 받는 방법 [내부링크]

전국 95개 도시에서 진행하는 농촌에서 살아보기, 매월 30만원, 6개월 동안 총 180만원이 지급되는 아주 혁신적인 정부지원 정책인데요. 귀농 및 귀어를 하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해당 프로그램 지원방법과 자격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농촌에서 살아보기 제도란? 2. 모집개요 3. 신청대상 4. 신청방법 농촌에서 살아보기 제도란? 최초로 시행된 건 2021년이며, 해당 제도의 사업목적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농촌에 거주하며 일자리, 생활 등을 체험하고 주민과의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농촌에서의 안정적인 삶을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먼저 제공 혜택의 경우 숙소도 무상으로 제공을 해주며, 연수비 목적으로 매달 30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해줍니다. 일부 ..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재직증명서는 여러 경우에 자주 필요한 항목인데요. 보통은 카드발급시에 필요한 항목으로 많이들 알고계실겁니다. 특수한 경우로는 해외취업 또는 육아휴직 후 사후지급금을 수령하기 위해서 재직증명서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살면서 꽤나 자주 필요한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재직증명서 발급 하기 재직증명서 발급 하기 재직증명서의 경우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신청이 가능한데요. 비대면 시대인만큼 온라인이 간편하므로 온라인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에서도 발급절차가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일반 회사원의 경우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하며 공무원의 경우 정부24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먼저 아래 열기를 클릭하여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 후 공동인증서를 통..

순 우리말 이름은 어떤 것이 있을까? [내부링크]

태어나서 가장 먼저 부모에게 부여받는 것이 바로 '이름'인데요. 그만큼 이름을 지을 때는 깊은 뜻을 담게 됩니다. 예로부터 이름은 한자의 훈음을 가져다 사용했는데요. 요즘에는 한자이름도 많이 사용하지만 순 우리말 이름도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순 우리말 이름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그 뜻도 함께 파해쳐 보겠습니다. 목차 1. 시대별 인기 이름 2. 순 우리말 이름은 어떤 것이 있을까? 3. 무료 작명소 사이트 이용하는 방법 4. 작명 어플 이용하는 방법 시대별 인기 이름 기성세대 들이 사용하는 이름들은 대부분 90%이상이 한자의 훈음을 가져다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여기서 훈음이란, 예를들어 아버지 부(父)에서 앞에 있는 말인 아버지가 훈이 되며, 뒤에 있는 부가 음이 됩니다. 뜻을 뜻하는 훈과 ..

2022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저축장려금 36만원 받자) [내부링크]

연 9% 수준의 금리혜택을 받을 수 있는 청년희망적금이 22. 2. 21 부터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합니다. 서민금융위원회와 청년희망적금 취급은행이 협약을 맺고 진행하는 사업인데요. 취급은행은 어디이며, 신청방법과 저축장려금 취득방법까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청년희망적금이란? 2. 가입 자격 3. 가입 방법 4. KB은행 가입 절차(미리보기) 따라하기 5. 스타뱅킹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이벤트 6. KB청년희망적금으로 가입 시 이자는 얼마? 청년희망적금이란? 만 19세 ~ 만34세 청년들에게 매월 최대 50만원씩 2년간 납부를 하면 저축장려금 36만원까지 지원해주는 고금리 적금형 상품입니다. 장저으로는 저축장려금의 경우 비과세가 적용되기 때문에 별도의 세금이 없이 수령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아이허브(iHerb) 이용방법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로 인해 면역강화와 관련된 비타민, 영양제의 인기가 솟구치고 있는데요. 천연 보조식품, 천연 건강제품으로 유명한 아이허브(iHerb)를 아시나요? 국내기업이 아닌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회사로, 구글계정과 개인통관고유부호만 있다면 손쉽게 해외직구가 가능합니다. 아주 자세히 구매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하나씩 따라오시면 누구나 쉽게 구매가 가능할 것 입니다. 목차 1. 아이허브 회원가입 방법 2. 아이허브 제품 구매방법 아이허브 회원가입 방법 이 글을 보신 분들 중 해외직구를 이용하신 분도 있을거고 아직 한번도 안해보신 분도 계실겁니다. 아이허브의 경우 해외직구의 개념이라 아직 해외직구를 한 번도 해보지 못하신 분들에게는 진입장벽이 높아보일 수도 있을텐데요. 해외직구도 사실 알고나면 별게 아니라..

헬로모바일 10주년 이벤트 스타벅스 굿즈 받는 방법 [내부링크]

헬로모바일 10주년 이벤트로 최대 22만원 혜택을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스타벅스 굿즈와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애플 정품 충전기 같은 상품으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100명 한정으로 추첨을 통해 샤오미 미워치 Lite까지 경품으로 내놓는다고 합니다. 이벤트 참여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목차 1. 헬로모바일 10주년 이벤트 혜택 확인하기 2. 이벤트 유의사항 헬로모바일 10주년 이벤트 혜택 확인하기 2022. 1월에는 헬로모바일 10주년 이벤트로 아이폰x 자급제폰을 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공했었는데요. 이번 2월달에는 총 8가지 혜택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혜택 1 스타벅스 굿즈 스타벅스에서 굿즈를 내놓을때마다 품절대란이 일어난 것은 아시죠? 이번 헬로모바일 10주년 이벤트에서도 스타벅스 리유저블..

알뜰폰 통신사 종류 정리(대표적인 5곳) [내부링크]

국내 이동통신사 3사의 현재 요금제는 터무늬 없이 비싸기만 합니다. 이런 바가지 요금제를 탈피하기 위하여 나온게 바로 알뜰폰 요금제인데요. 요금제 자체는 저렴하면서 통신망은 그대로 이통3사의 통신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속도면에서도 전혀 밀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알뜰폰 통신사의 종류는 어떻게 되며 그중 추천할 만한 곳은 어디인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알뜰폰 통신사 종류 2. 알뜰폰 통신사 추천 알뜰폰 통신사 종류 알뜰폰 통신사는 가입자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여러회사에서 브랜드를 내놓고 알뜰폰 통신사업에 뛰어들고 있는데요. 현재는 그 수가 무려 27곳이나 됩니다. 물론 여기에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처럼 차량 내부에 기술적인 부분(블루링크, 커넥티드 등)의 사용을 위해 등록..

나무 증권 해외주식 거래수수료 우대 이벤트 [내부링크]

즐거운 명절 보내고 계신가요? 설이나 추석 명절에는 공휴일로 지정되기 때문에 국내증시는 개장을 하지 않습니다. 다만 해외증시의 경우에는 해당사항이 되지 않아 여느때처럼 어김없이 증시가 개장되는데요. 이럴 때 해외주식를 하는 분들은 거래수수료가 저렴한 증권사를 이용하는게 좋겠죠? 현재 나무 증권에서는 해외주식 거래수수료 우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과 혜택은 어느정도인지 그리고 계좌개설 방법까지 단번에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나무 증권 해외주식 거래수수료 개요 2. 나무 증권 장점 3. 나무 증권 이용방법 나무 증권 해외주식 거래수수료 개요 기간 21. 04. 01 ~ 22. 03. 31 대상 1. 이벤트 기간 중 나무 증권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당사 최초 신규 가입자 2. 나무 계..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 [내부링크]

목차. 1.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방법 2.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20일제한 없이 개설하기 3.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방법 먼저 한국투자증권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아래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한국투자증권 앱 안드로이드용 다운로드 한국투자증권 앱 아이폰용 다운로드 한국투자증권 앱을 설치 후 실행을 하면 최하단 카테고리에 빨간박스의 계좌개설을 클릭해줍니다. 주식+ISA+CMA가 합쳐진 간편하게 동시에 계좌를 신청합니다.(ISA의 경우 공모주 청약이 가능합니다.) 개인연금이 목적이신분들은 IRP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후 휴대폰 인증에서 모든 약관에 동의를 체크한 뒤 이름 및 주민번호를 입력합니다. 인증번호 요청란에는 통신사와 본..

대신증권 크레온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내부링크]

주식매매를 하기 위해서는 증권사 가입이 필수인데요. 보통은 미래에셋이나 kb증권같은 대형증권사 앱을 많이 사용하실 겁니다. 증권사 마다 거래수수료가 다르기 때문에 신규가입 시 혜택이 좀 더 좋은 곳으로 선택하는게 좋겠죠? 오늘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증권사는 아니지만 이번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을 하면서 계좌개설을 많이 한 대신증권 중 크레온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대신증권 크레온 비대면 계좌개설 대신증권 크레온 비대면 계좌개설 비대면 계좌개설이란,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도 몇 가지 준비물만 있으면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방법을 말합니다. 준비물 1.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2. 본인명의 휴대폰(크레온 모바일 설치 필수) 3. ..

대용량 가습기 추천, 미로 에어 레스트AR02 [내부링크]

겨울철 필수품이죠. 바로 가습기입니다. 추운날씨로 인해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고, 실내에는 난방을 해놓으면 열기 때문에 수분이 날아가 더욱 더 건조해지는데요. 실내가 건조하면 코막힘 증상은 물론 피부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겨울철에는 온도와 습도 유지를 필히 맞춰줘야 하기 때문에 집안에 가습기 하나씩은 필수용품이 되어버렸죠. 오늘은 대용량 가습기 미로 에어 레스트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1. 미로 에어레스트 AR02 2. 분사력 테스트 3. 미로 에어레스트 AR02 성능 4. 미로 에어레스트 AR02 스펙 미로 에어레스트 AR02 동급 용량 가습기 중 최강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모델입니다. 가습량의 경우 시간당 300ml의 분사력을 지녔고 국민평형대 85에서 모자람 없이 커버가 가능합니다. 또한..

LG헬로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추천 [내부링크]

재작년부터 알뜰폰이라는 존재가 부각되기 시작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각인을 시켜주었는데요 알뜰폰은 무엇일까요? 값깐 요금제를 사용하는 휴대폰을 말하는데요. 국내 3대 통신사를 이용하지 않고 통신망을 빌려 기존 통신사 요금제보다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대표적으로 LG헬로모바일이 있는데요. 요금제는 어떠하며 3대통신사를 이용할 때와 어떤 점이 다른지 설명해드릴게요. 목차 1. 알뜰폰이란? 2. 알뜰폰의 장점과 단점 3. 알뜰폰을 사용하기 좋은 타입 4. LG헬로모바일 요금제 살펴보기 5. LG헬로모바일 유심요금제 가입방법 알뜰폰이란? 국내 3사통신망인 SKT, KT, LGU+의 통신망을 직접사용하는 것이 아닌 대여한다는 느낌으로 생각하시면 이해가 편하실 겁니다. 따라서 3사 통신사에 상품을 이용하..

무료 사주풀이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2022년 임인년이 다가왔습니다. 새해에는 많은분들이 소원도 빌고 자신과의 약속도 하며 일 년간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또한 이번년도에 내 운세는 어떨지 토정비결 및 운세, 사주풀이와 같은 곳을 이용하는 분들도 많이 계신데요. 코로나 시국이라 어디 가질 못하니 인터넷으로 무료 사주풀이 하는 곳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목차 1. 신한생명 무료사주 운세보기 2. NH농협 무료 사주 운세 3. 뿜뿌 무료운세 사주팔자 신한생명 무료사주 운세 보기 먼저 신한생명에서 제공하는 무료사주 운세 보기입니다. 큰 카테고리로는 정통운세, 생활운세, 애정/궁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2022년을 맞이하여 토정비결과 2022부자되기 등을 많이들 선호하시더라고요. 생활운세의 경우에도 오늘 하루 내 운은 어떨지 타로를 통해 알 수..

배달앱(배달대행) 수수료는 얼마일까?(배민, 쿠팡이츠, 요기요)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식당과 카페가 9시 영업제한을 당하면서 자영업자들의 한숨은 나날히 늘어가고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만 운영하던 자영업자들도 영업제한이 없는 배달로 전향하는 모습도 많이 보이고 있는데요. 그러면서 반사이익으로 배달대행업체들과 라이더들의 수익은 껑충 뛰고 있습니다. 여기서 문뜩 배달대행업체의 수수료는 얼마인지 궁금해지는데요. 배민, 쿠팡, 요기요 등의 업체 수수료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1. 배달의 민족 수수료 1-1. 배달의 민족 일반 카테고리 1-2. 배민라이더스 1-3. 배민원 2. 요기요 수수료 2-1. 요기요 일반상품 2-2. 요기요 익스프레스 3. 쿠팡이츠 수수료 배달의 민족 수수료 국내 배달앱 점유율 독보적인 1위를 달리고 있는 배달의 민족입니다. 지금까지 운영해 오..

크크크 777적금 이자가 7%! 선착순 매일 777명 [내부링크]

기준금리가 시중금리도 대개 그에따라 상응하며 상승하는데요. 대출같은 경우와 부동산, 주식 등에는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기도 하지만 반대로 예적금의 이율이 올라가는 긍정적인 면도 있습니다. 2금융권인 상상인 플러스저축은행에서 진행하는 크크크 777 정기적금을 아시나요? 매월 최대 20만원 납입이 가능하고 7개월 만기, 최대이율은 무려 7%라는 점이 매력적인데요. 크크크 적금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크크크 적금이란? 2. 크크크 적금 가입방법 모바일증권 나무 계좌 개설하는 방법(설치하기) 모바일증권 나무 계좌 개설하는 방법(설치하기) 주식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증권계좌가 필요하다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전문적으로 트레이딩을 하는 사람이 아닌 평범한 사람들은 모바일증권을 많이 사용하는데..

모바일증권 나무 계좌 개설하는 방법(설치하기) [내부링크]

주식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증권계좌가 필요하다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전문적으로 트레이딩을 하는 사람이 아닌 평범한 사람들은 모바일증권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오늘은 모바일증권 중에서도 NH농협에서 주관하는 NH모바일증권 나무 계좌 개설방법과 설치방법, 그리고 현재 개설하면 받을 수 있는 혜택까지 조목조목 따져보겠습니다. 빠르게 모바일증권 나무 앱을 설치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이렉트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목차 1. 모바일증권 나무 계좌 개설방법 및 준비물 2. 모바일증권 나무 계좌 개설 절차 3. 모바일증권 나무 계좌개설 신규회원 혜택 모바일증권 나무 계좌 개설방법 및 준비물 먼저 주식매매를 하기 위해서는 증권사의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많은 증권사 어플이 존재하지만 NAMU..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하세요(지원금 100만원) [내부링크]

현재 델타변이 및 오미크론으로 인해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저번주에는 약 8천명 가까이 확진자가 속출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정부는 특단의 조치로 21년 12월 17일 ~ 22년 1월 2일 자정까지 2주간 전국적으로 사적모임 허용을 4인으로 제한하고 식당 및 카페의 영업시간을 21시까지 제한하는 조치를 취했습니다. 이에 따라 자영업자의 반발이 심할것으로 보아 방역지원금을 사업주당 100만원씩 지급했다고 밝혔습니다. 목차 1.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대상 2.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시기 3.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4. 카드사별 지원금 신청안내 5. 방역물품비 지원 6.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지급 소상공인 정책지원 대출 신청방법! 소상공인 정책지원 대출 신청방법! 이번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

국가유공자 손자녀 혜택 받아가세요! [내부링크]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 본인, 또는 그의 자녀 및 손자녀분들께 국가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많은 분야에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가유공자 손자녀 혜택에는 무엇이 있는지, 신청방법과 대상까지 면밀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국가유공자 대상 확인하기 2. 국가유공자 등록신청 방법 3. 국가유공자 본인·손자녀 헤택 두루누리 지원금 지원받고 4대보험비용 줄이세요! 두루누리 지원금 지원받고 4대보험비용 줄이세요! 안녕하세요. 4대보험 중 고용보험과 국민연금의 일부를 국가에서 지원해주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계신가요? 바로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인데요. 두루누리 지원사업 대상을 한번 알아보 veiwnam.tistory.com 국가유공자 대상 확인하기 먼저 국가유공자 손자녀 혜택..

여드름 및 흉터 레이저 치료 뭐가 좋을까?(pdt, 프락셀, 이소티논) [내부링크]

여드름, 사람이라면 대부분 청소년기를 거치면서 사춘기 전후로 처음 겪는 피부질환입니다. 저 또한 사춘기 때 여드름이 처음 생긴날 왠지 어른이 된 것만 같은 기분에 엄마한테 자랑까지 했었는데요.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미친짓이었죠. 그때부터 관리를 시작해서 빨리 치료를 했어야 하는데..여드름 흉터 치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보통 레이저 치료나 약물치료를 하는데요. 제가 겪었던 방법들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목차 1.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 2. 여드름 및 여드름 흉터 치료 방법 3. 여드름 약물치료 이소티논 4. 그외 번외 치료법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 일단 여드름 흉터를 치료하는 방법을 알기에 앞서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부터 알아야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은 참 다양합니다. 호르몬 과다 분비..

연말 거리두기 강화(사적모임 4인 제한, 식당 카페 9시 영업제한) [내부링크]

12월16일인 오늘 신규 확진자가 7622명으로 집계되면서 정부는 특단의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거리두기 강화를 적용하여 사적모임은 4인으로 제한하고 식당 및 카페는 영업시간을 9시로 제한했는데요. 정확한 발표안을 살펴볼게요. 거리두기 강화 정부가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원래 이번 발표는 차일인 17일에 발표예정이었으나 오늘 확진자가 8천명 가까이 나왔기 때문에 발표를 앞당긴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거리두기 강화는 금주 토요일인 18일부터 1월 2일까지 적용되며, 수도권 6인 비수도권 8인까지 가능했던 사적모임을 전국 통일 4인으로 조정한다고 밝혔습니다. 단, 동거가족, 돌봄(아동, 노인, 장애인 등) 등 기존의 예외 범위로 적용했던 단위는 계속 유지됩니다. 식당 및 카페의..

건강보험료 줄이는 합법적인 방법 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이행해야하는 4대 의무가 있습니다. 국방의 의무, 근로의 의무, 교육의 의무, 납세의 의무인데요. 오늘은 납세의 의무 중 건강보험료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지역가입자와 직장가입자 건강보험료는 크게 지역가입자와 직장가입자로 나뉘게 됩니다. 근로자는 근로를 이행하고 그에 대한 보수로 월급을 지급받게 되는데요. 근로자는 보수급여를 지급 받기 전에 먼저 세금을 원천징수하게 됩니다. 여기서 원청징수되는 항목은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이 있습니다. 산재보험의 경우 사업자가 100% 부담하는 항목이기 때문에 근로자는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자, 우리가 오늘 알아볼 항목은 건강보험인데요. 건강보험료는 2021년 기준 6.86%를 납부해야 하며 여기서 사업자가 3.43%,..

2021 연봉 실수령액 계산하기 [내부링크]

사회초년생인 20대부터 퇴직을 바라보는 60대까지 신입과 경력직의 연봉 차이는 어마어마 한데요. 2,000만원 초반부터 최대 억대 연봉까지 연봉별 실수령액은 실제로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셨죠? 오늘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봉 실수령액 계산방법 보통 실수령액을 계산할 때 비과세항목으로 적용되는 것은 기본적으로 월 10만원 식대가 포함됩니다. 여기서 특수적으로 개개인의 비용처리 방법에 따라 비과세항목은 추가될수도 있습니다. 또한 부양가족수에 따라 실수령액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결혼을 꿈꾸는 세대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고, 결혼을 하여도 아이를 낳는 가정도 점차 줄어들고 있는 현실입니다. 그나마 아직까지 미혼보다는 기혼이 많기 때문에 '3인 가구' 기준으로 계산해 보겠습니다. 주 5일 근무, ..

코로나19 확진시 재택치료 원칙 [내부링크]

방역당국의 거리두기 완화 정책을 진행한지 한 달이 조금 넘었는데요. 모두가 예상한 것처럼 확진자 수가 급격히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12월 1일인 수요일에는 5,123명이라는 최다 확진 기록을 세우기도 하였습니다. 병원에서는 병상이 모자라서 재택치료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까지 오게되었는데요. 재택치료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자세히 살펴볼게요. 코로나19 재택치료란? 코로나19 확진자에 대해 재택치료 대상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는 70미만의 무증상 혹은 경증 환자를 대상으로 환자가 재택치료에 동의한 경우에만 해당하였는데, 11월 26일 이후 모든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확진자를 대상으로 환자의 동의 여부에 상관없이 무조건 재택치료를 하여야 합니다. 이는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는 중증 환자의 수가 ..

맛있는 쌀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한국인의 주식은 바로 쌀이죠. 그런 쌀도 종류가 다양한데요. 품종부터 쌀보관법, 밥짓는법 등의 방법에 따라 밥의 맛도 천차만별이 된다는거 아시나요? 오늘은 맛있는 쌀 고르는 방법부터 부수적인 부분까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맛있는 쌀 고르는 방법 요즘 마트만가도 쌀 종류가 무수히 많다는거 다들 아실겁니다. 국내에 대표적인 쌀생산지로는 여주쌀과 이천쌀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도 이 '상표'만 보고 쌀을 구매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여주쌀과 이천쌀이라고 해서 무조건 맛있는 쌀이라고 보장받기는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맛좋은 쌀 고르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지역보다는 품종을 보고 골라라 쌀의 경우에는 미리 시식을 하는 코너가 없기 때문에 맛을 보고 구매를 한다는 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맛있는 쌀을 구매할 때 ..

연봉별 자동차 추천 [내부링크]

사회초년생이 가장 갖고 싶은 것 중 하나가 바로 '자동차'인데요. 금수저, 다이아수저가 아닌 이상 사회초년생이 구매할 수 있는 자동차는 아무래도 한정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그래서 연봉별 자동차는 어떤게 효율적인지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초년생 평균 연봉 우선 연봉별 자동차를 알아보기 전에 사회초년생의 연봉은 어떻게 되는지부터 알아봐야겠죠? 사회초년생인 20~24세의 평균연봉은 2,500만원으로 집계되었습니다. 표준편차를 살펴보면 하위 25%는 1,978만원이고 상위 75%는 2,766만원으로 그 격차가 대략 800만원 정도 차이가 나네요. 평균연봉이 가장 높은 나이대는 45~49세인 5,123만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무래도 이 나이대면 회사에서 경력도 어느정도 쌓였고 직급도 있을테니 최..

사진 및 동영상 추출하는 방법과 그 이유(인스타그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스타그램에서 사진 및 동영상, 혹은 움짤 같은 형식의 gif 파일 등을 나만의 것으로 추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앱 하나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으니 걱정마세요! 인스타그램 사진 및 동영상 추출 왜하는걸까? 인스타그램에서 사진 및 동영상 추출을 왜 하는 걸까요? 이유야 다양하겠지만 추출 하는 사람들 중에서도 목적이 분명 다릅니다. 누구는 소장을 하기 위해서, 누구는 지인에게 보여주기 위해서, 누구는 돈을 벌기 위해서 가지각색이죠. 돈을 벌 수 있다고? 자, 예시를 보여드릴게요. 먼저 인스타그램앱을 켠다음 검색에서 #유머를 검색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검색결과가 노출될 겁니다. 여기서 맨위에 검색결과인 #유머를 클릭해볼게요. 그럼 #유머의 해시태그를 사용한 수많..

제이릴라, 신세계 정용진의 베이커리 [내부링크]

이번에 신세계 그룹의 부회장이죠. 정용진씨가 자신의 부캐를 가지고 빵집(베이커리)을 론칭했다고 전했습니다. 정용진 부회장은 평소 일반인들과도 소통을 자주하는 재벌로 소문이 나있는데요. 제이릴라를 론칭하게 된 계기와 이유는 무엇인지 파헤쳐 보도록하겠습니다. 범우주적 미래형 베이커리 제이릴라 포스터만 봐도 한눈에 영장류의 모습을 띈 캐릭터가 보이실 겁니다. 저 캐릭터가 바로 정용진 부회장의 부캐인 제이릴라인데요. 평소 정용진 부회장의 이목구비가 고릴라와 많이 흡사하다고 하여 붙여진 별명같습니다. 제이릴라의 제이는 정용진의 이니셜 J와 고릴라의 릴라가 합쳐진 합성어입니다. 제이릴라의 경우 지난 해인 2020년도에 이마트에서 상표권을 출원했고 이를 다시 신세계푸드가 소유권을 넘겨받았죠. 범우주적 미래형 베이커리..

국민의 힘 윤석열 당선 [내부링크]

금일 국민의 힘 대통령 최종후보 선출에서 홍준표 윤석열, 유승민, 원희룡 4인체제에서 결국 47.85%로 윤석열 후보가 최종 대통령 후보로 당선이 되었습니다. 최종당선 윤석열 후보 연설 47.85%라는 압도적인 투표율로 당선이된 윤석열 후보는 공정한 사회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선언했습니다. 반드시 정권교체를 통해 상식과 비상식의 싸움을 하겠다고 말하였는데요. 여기서 상식은 국민의 힘인 윤석열 후보이고, 비상식은 민주당의 이재명 후보를 일컫습니다. 또한 첫 연설문에서 당장의 기쁨보다는 무겁고 엄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하였는데요. 여기서 그의 대통령 후보로서의 마음가짐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나머지 후보들의 연설 앞서 국민의 힘 4명의 후보 중 윤석열과 홍준표 후보의 대결이라고 예측을 했었는데요. 그 결과도..

요소수 대란과 요소수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갑작스레 요소수 대란이 터졌습니다. 요소수는 디젤차량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자동차 관련 촉매물질인데요. 요소수 대란은 왜 터졌는지에 대한 이유와 그에 따른 관련주는 무엇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소수 대란 요소수 대란을 알기에 앞서 요소수가 도대체 뭐길래 이렇게 대란까지 일어날 정도냐 싶으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요소수란, 자동차 중에서도 디젤 차량에서 발생하는 질소화산물질을 정화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촉매물질 이번 요소수 대란은 일반 승용차 오너보다 화물차를 운전하시는 기사님들에게 특히나 타격이 큰데요. 이유는 큰 화물차를 운전하시는 기사님들의 경우 대개 장거리 운행을 많이 하기 때문에 요소수의 교체주기도 빨리오게 되고 그만큼 요소수도 빨리 소모되기 때문입니다. 요소수 교체 주..

코리아 세일 페스타 품목과 기간 [내부링크]

저번 이마트 쓱데이 이후 국내 최대 세일 행사가 열렸습니다. 바로 코리아 세일 페스타인데요. 코세페야 말로 진정한 국내판 블랙프라이데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음식부터 자동차까지 약 1,800개의 브랜드가 참여했는데요. 코세페의 품목과 기간은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코리아 세일 페스타 품목 및 기간 코세페의 기간은 11. 1(월) ~ 11. 15(월)까지 보름간 진행되는 국내 최대 세일 행사입니다. 코세페의 목적은? 코리아 세일 페스타(이하 '코세페')는 기업과 소비자의 상생을 목적으로 두고 있습니다. 기업은 기존 판매가보다 저렴하게 제공하므로서 소비자에게 구매의 욕구를 불러일으킴과 동시에 자사의 브랜드 홍보 및 매출의 증대에 도움이 되고 소비자는 코세페의 참여한 기업 중 평소 자신이 눈여겨보던 기..

이마트 쓱데이 최대 50% 할인! 할인품목은? [내부링크]

이번에도 어김없이 찾아왔습니다. 한국의 블랙프라이데이죠. 바로 이마트 쓱데이인데요. 온라인 행사는 10월 29일부로 마감이 되었고, 본 행사는 10월 30일 ~ 31일까지 단 이틀간 진행됩니다. 할인품목은 어떤것이 있는지, 또한 추가적인 이벤트는 무엇이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이마트 쓱데이 할인품목 전단지 이마트 한우데이 먼저 소개해드릴 쓱데이 품목은 '한우데이'입니다. 10월 29일 ~ 11월 1일까지 4일동안만 진행되는데요. 등심부터 채끝, 불고기, 양지 등등 우리 한우의 많은 부위를 최대 50%할인되는 가격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단, 행사카드로 결제시 할인을 적용받는 다는 점 잊지마세요. 웬만한 카드는 다 행사카드로 적용되오나, BC카드의 경우는 제외됩니다. 국산 생새우의 경우 할인율이 50%에..

위드코로나 11월 1일부터 시작, 달라지는 점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쁜 소식을 하나 들고왔습니다. 드디어 내달 11월부터 '위드코로나'를 시작할 것 같은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직 확정은 아니지만 정부에서 그런 뉘앙스를 풍기고 있는 실정인데요. 위드코로나가 시작되면 지금과는 어떻게 달라지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사회적 거리두기 현황 10월 29일(금) 정부에서 거리두기 새방안을 발표할 예정인데요. 아마 큰 이변이 없는 이상 다음주인 11월 1일(월) 부터는 '위드코로나'를 실행할 것으로 예견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수도권의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비수도권의 경우 3단계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그 범위를 살펴보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주요 시설 활동 조치사항 ① 모든 단계별 공통사항 전자출입명부 사용 또는 간편전화 체크인 마스크 착용..

티스토리 저품질 해결후기 [내부링크]

바로 어제 티스토리 관련해서 저품질을 당하여 문의를 했었는데요. 오늘 드디어 답변이 왔습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해결후기 티스토리 저품질 해결방법 티스토리를 운영하다보면 어느순간 저품질, 혹은 펍밴을 당하는 순간을 맞이할 수 있는데요. 수익형 블로거들에게는 뼈아픈 일이고 가장 마주치고 싶지 않은 일이죠. 그렇다면 저품질에서 탈출 veiwnam.tistory.com 먼저 앞전에 티스토리 서브블로그가 저품질을 당하여 그 해결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였는데요. 오늘 답변이 날라왔습니다. 결과는 다행히도 "저품질에서 탈출"이 되었습니다. 과연 어떻게 탈출을 하게 된것일까요? 결과는 조금 의외인데요. 일단 저품질을 먹었었던 해당 블로그입니다. 10월 23일 오후부터 24일까지 유입이 점차 줄어들면서 거의 유입이 안되..

티스토리 저품질 해결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운영하다보면 어느순간 저품질, 혹은 펍밴을 당하는 순간을 맞이할 수 있는데요. 수익형 블로거들에게는 뼈아픈 일이고 가장 마주치고 싶지 않은 일이죠. 그렇다면 저품질에서 탈출하는 방법은 있을까요? 티스토리 저품질이란?? 저품질이란, 내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이 다음 검색결과에 더이상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말합니다. 사실 블로그의 저품질 현상은 어느 특정글 하나때문에 발생하는건지, 아님 누적되어 쌓이다가 터지는건지에 대해서는 많은 논란이 있습니다. 논란이 불거지는 이유는,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만약 블로그지수나, 저품질지수나 점수제를 도입한다면 한눈에 쉽게 파악이 가능할텐데 말이죠.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에게는 많은 비난을 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저도 현재..

핀다이렉트샵 아이폰13 pro 싸게 이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13 pro를 기존 대리점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싸게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핀다이렉트샵이란? 기존 KT통신사를 이용하는 분들, 또는 타통신사를 사용하다 KT로 번호이동하는 분들이나 신규분들 모두 해당되는데요. 핀다이렉트샵이란 KT에서 온라인으로 핸드폰을 구매하고 바로 개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핀다이렉트샵에서는 새제품은 물론 중고폰까지 취급하는데요. 자세히 알아보도록해요. 핀다이렉트샵에서 취급하는 스마트폰 기종 새제품 스마트폰 ① 애플 기종 아이폰12, 아이폰12mini, 아이폰12pro, 아이폰12pro max 아이폰13, 아이폰13mini, 아이폰13pro, 아이폰13pro max ② 삼성 기종 갤럭시S21, 갤럭시S21 plus, 갤럭시S21 Ultra 갤럭시노트2..

충남 아산 꿈비채 행복주택 청약 일정 및 정보 [내부링크]

충남형 더 행복주택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충남은 독자적인 행정시스템으로 신혼부부 및 주거급여수급자, 한부모가족을 대상으로 행복주택을 공급하고 있는데요. 다른 지자체보다 혜택이 조금 더 신선합니다. 그중 이번에 충남 아산배방 꿈비채 행복주택의 입주자 모집을 하고 있는데요. 자세히 살펴볼게요. 아산배방 꿈비채 청약일정 및 입주자격 청약일정 2021년 10월 11일 ~ 10월 25일까지 입주자격 ① 신혼부부 공고일 현재 혼인중이며 혼인기간이 7년이내인 신혼부부, 또는 만6세이하의 자녀를 둔 무주택세대 ② 예비신혼부부 입주전까지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자 ③ 한부모가족 만 6세이하 자녀(태아 포함)를 둔 무주택세대구성원인 한부모가족 ④ 주거급여수급자 무주택세대 구성원인 수급권자 또는 수급자 입주절차 임대대상 ..

고교취업연계장려금 신청일정 [내부링크]

한국장학재단에서 실시하는 고교취업연계장려금에 대해 알고계신가요? 고등학교 3학년 학생(2022년 졸업예정자)을 대상으로 하는 장려금제도인데요. 신청일정부터 신청방법까지 한 번에 알려드릴게요. 고교취업연계장려금 신청대상 고교취업연계장려금의 대상은 직업계고 및 일반고 직업교육 위탁과정 6개월을 포함하는, 쉽게 말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이고 2022년 졸업예정인 학생을 대상으로 합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볼까요? 학년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으로 정규학기 졸업일에 졸업예정자, 또는 졸업자 중소 및 중견기업 취업 신청기간 내 중소 및 중견기업에 취업을 하고 있는 자 신청기간 내 중소 및 중견기업에 취업을 하고 있지는 않으나, 2022년 11월 30일까지 중소 또는 중견기업에 취업이 가능한 자 의무사항 2022년..

희귀한 초콜릿 모음 [내부링크]

어린아이들에게 인기만점인 초콜릿, 종류도 어마어마하게 많죠. 오늘은 그 수많은 초콜릿 중 비교적 생소하고 희귀한 초콜릿 몇가지에 대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초콜릿 종류 초콜릿의 종류는 생각보다 의외로 엄청 많습니다.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종류만해도 수백가지나 되니까요. 당장 대형마트에 가서 과자코너에만 가도 적게는 수개에서 많게는 수십개까지의 종류를 찾아볼 수 있죠. 오늘 소개해드릴 초콜릿들은 국내 웬만한 곳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종류입니다. ① 정어리 초콜릿 정어리..? 네 맞습니다. 당신이 생각하는 그 생선. 그 정어리입니다. 엥? 정어리로 초콜릿을 만든다고? 아니죠. 어떻게 생선으로 초콜릿을 만들겠습니까. 비려서 못먹죠 ㅋㅋ 미셸 클리줼 이라는 외국계 회사에서 만든 정어리모양의 초콜릿입니다. 먼저 이 ..

배달 음식 추천 BEST 10 [내부링크]

동서양을 막론하고 사람이라면 의식주를 해결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먹을것을 담당하는게 바로 '식'인데요. 살기위해 먹는사람, 먹기위해 사는사람으로 나누어질 정도로 '식'은 인간에게 중요한 부분으로 작용합니다. 때문에 자연스럽게 발달한 문화중 하나가 바로 음식업이죠. 더불어 요즘에는 배달 음식이 아주 인기가 많은데요. 배달 음식 추천 BEST 10 지금 시작합니다. 배달의민족 배달 음식 순위 요식업계가 발달하면서 자연스레 파생된 업종이 바로 배달업인데요. 현재 가장 유명한 배달앱으로는 배달의 민족이 있습니다. 하지만 배달업의 선두주자는 사실 배달의 민족이 아니에요. 배달앱의 진정한 선두주자였던 배달통 다음달 마블영화 이터널스에서 길가메시 역할을 맡은 배우 마동석님이 광고모델로 활동했던 배달통입니..

소상공인 정책지원 대출 신청방법! [내부링크]

이번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자영업자)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데요. 지원대상부터 신청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신청 및 확인서 발급 이용절차 먼저 소상공인정책자금(클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합니다.(아이디가 없을 경우 회원가입 진행) 이후 '대출신청' 카테고리에서 직접대출신청 또는 대리대출신청을 클릭합니다. 대출신청 및 확인서 발급 신청 - 정책자금별 신청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서류제출 - 구비서류를 확인하고 해당 파일을 등록하여 온라인으로 서류를 제출합니다. 신청결과 확인 - 마이페이지 → 대출신청결과에서 신청결과 확인 가능합니다. 확인서 출력 - 마이페이지 → 대출신청결과 → 대리대출(확인서) 신청결과에서 확인서출력 버튼..

두루누리 지원금 지원받고 4대보험비용 줄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4대보험 중 고용보험과 국민연금의 일부를 국가에서 지원해주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계신가요? 바로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인데요. 두루누리 지원사업 대상을 한번 알아보도록 해요. 두루누리 지원금이란? 소규모 사업장의 사업주와 근로자에게 고용보험과 국민연금에 대하여 일부를 지원해줌으로써 사회보험 가입에 따른 부담을 덜어주고 사회보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보통은 근로자수가 적은 소규모 사업장 중 월급이 적은 근로자를 둔 사업주와 근로자에게 지원을 해주는데 이는 사회보험료 명목으로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통상 소규모 사업장을 대상으로 지원해주는 제도이지만 별도로 건설업, 예술인, 특수형태근로종사자에게도 지원요건만 충족한다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일반적인 소규모..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대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코로나 관련하여 소상공인 단체는 전부터 정부에게 보상안을 요구하였는데요. 정부측에서는 7월 7일 기준 소상공인 손실보상 제도에 관하여 소통하며 보상안을 마련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이란? 집합금지 및 영업시간 제한에 따라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그중 방역조치 이행한 자에 한하여 보상해주는 제도.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은? 2021년 7월 7일 이후 집합금지 및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아 손실이 발생한 소기업. 구체적으로 따져보면,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소기업 해당기간은 2021년 7월 7일부터 2021년 9월 30일까지의 기간동안 산정 「감염예방법」 제49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집합금지 및 영업시간제한 조치를 이행한 자 해당 조치로 인해 경영상 심..

디아2 레저렉션 환불 하는 방법 [내부링크]

저번에 디아2 레저렉션 렉 없애는 방법을 통해 원활하게 게임을 하던 도중 렉은 사라졌지만 튕김현상은 없어지지 않아 짜증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안되겠다싶어서 블리자드에 환불요청을 하니 다음 날 바로 환불이 처리되었더군요. 환불을 하게된 결정적인 이유 디아블로2는 20년도 더된 고전게임에 속하지만 디아2만의 사운드와 타격감 그리고 왠지모를 그때 그 시절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마성같은 매력을 지닌 게임입니다. 실제로 이번 디아2 레저렉션을 구매하여 이용하는 대다수의 유저가 아마 30대 초중반부터 40대 후반 많게는 60대까지도 계실겁니다. 사람은 어떠한 물체나 언어, 영화, 운동, 게임 등등 특정한 개체를 보면 예전 특별했던 날의 자신을 회상할 수 있는 동물입니다. 가령 길을 걷던 도중 우연히 스쳐 지나간 사람에..

2021 경기도 청년지원금 한 방에 정리! [내부링크]

2021년 경기도 청년 지원금은 총 4분기로 나눠지는데요. 현재 1~3분기는 이미 지급이 완료된 상태이고 마지막 4분기 신청만을 앞두고 있는 상태입니다. 만 24세만 참여가 가능한 지원금 제도이기 때문에 시일을 놓치게 된다면 받지 못하는 혜택이므로 꼭 내용을 숙지하여 신청하길 바랍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청년 기본소득이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행복을 추구, 삶의 질 향상 등의 목적을 가지고 청년의 기본권 보장을 지원하는 경기도형 기본소득 제도입니다. 지원대상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24세 청년으로서 3년 이상 계속 거주한 경우, 또는 합산한 기간이 10년 이상이면 지원대상에 포함됩니다.(신청일 기준) 지원내용 1인당 연 100만 원을 지원합니다.(분기마다 25만 원 지원) 지급절차 먼..

유튜브 음원추출 사이트 Best 3 [내부링크]

유튜브 음원추출 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유는 국내 음원 제공 사이트인 멜론이나 지니뮤직에서 제공하지 않는 노래 또는 커버곡 같은 음원으로 나오지 않은 노래를 mp3파일로 변환하여 듣기 위함입니다. 유튜브 음원추출 사이트 중 Best3 소개해드릴게요. 1. YTMP3Free.cc 유튜브 음원추출 사이트 중 가장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광고가 없는 사이트로 인터페이스가 심플하고 쾌적합니다. 해당 추출사이트 이용방법 또한 정말 간단합니다. ytmp3free.cc 영상 추출 변환 방법 1. 먼저 추출하고자 하는 영상을 유튜브에서 검색 후 url을 복사해줍니다. 2. 해당 영상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동영상 URL 복사를 눌러줍니다. 3. ytmpfree.cc에 접속하여 복사코드를 붙여넣기 합니다. 4. 파란박스인 지..

디아2 레저렉션 렉 없애는 방법(램을 업그레이드 해보자) [내부링크]

요즘 디아블로2 레저렉션 인기가 하늘로 치솟음과 동시에 서버 과부하로 인한 튕김 현상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두 가지로 꼽을 수 있는데요. 하나는 블리자드 서버 관리의 문제, 둘 째는 자신의 컴퓨터 사양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문제일 경우 먼저 컴퓨터의 스펙을 자세히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사양 먼저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최소사양과 권장사양을 알아보겠습니다. 좌측이 최소사양, 우측이 권장사양입니다. 디아2 레저렉션을 돌리기 위해서는 최소사양에 맞춘다면 돌아가지 않습니다. 그러니 권장사양까지는 아니더라도 그에 준하거나 조금 못 미치는 정도로 사양을 맞춰줘야 프레임을 낮추든 해상도를 낮추든 해서라도 렉 없이 돌릴 수 있습니다. OS는 운영체제이기 때문에 크게 ..

디아2 레저렉션 실행오류(failed to initialize graphics device) 해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새롭게 나왔다고 하여 충동에 못이겨 구매를 해버렸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걸?? 갑자기 failed to initialize graphics device 창이 뜨면서 오류가 나더라구요. 저와 같은 사례가 많아서 제가 해결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디아2 레저렉션 실행오류 요즘에 디아블로2 레저렉션 인기가 급상승을 하면서 많은 분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수요가 많아지다 보니 자연스레 갖갖이 오류들이 범람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그래픽관련 오류가 꽤나 많이 속출하고 있는데요. failed to initialize graphics device로 시작하는 경고창이 뜨는 오류입니다. 하지만 막상 찾아보니 별거아닌 오류였습니다. 이와같은 오류때문에 고생하시는분들 이제그..

병역기피자 공개 제도 및 신고방법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4대 의무 중 하나인 국방의 의무가 있다는 건 다들 아실 겁니다. 대한민국은 아직까지 종전이 되지 않은 휴전 국가임을 잊어서는 안 되죠. 그에 따라 성인 남성이라면 누구나 징병제를 통해 신체검사를 받고 급수에 따라 현역인지 사회복무요원인지 혹은 면제인지를 따져놓는데요. 간혹 얍삽하게 편법을 사용하여 병역기피자들이 생기곤 합니다. 병역기피자 공개 제도 병역기피자 공개 제도란, 국내, 국외에서 특별한 사유없이 국방의 의무를 기피하는 사람들의 인적사항을 공개하는 제도인데요. 이에 따라 병역기피 발생 예방 및 성실한 병역이행을 유도하도록 생겨난 제도입니다. 관령 법령을 살펴보면, 병역법 제81조의 2(병역의무 기피자의 인적사항 등의 공개 병역법 시행령 제160조, 제161조 병역법 시행규칙 제118조..

군인이라면 장병내일준비적금 신청하세요(군적금) [내부링크]

요즘 군인 월급이 참 많이 올랐습니다. 그에 따라 각 은행사에서는 장병내일준비적금 이라는 현역병들을 위한 적금 제도를 만들어서 높을 이자율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신청 방법과 조건 그리고 이자율은 얼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장병내일준비적금이란? 현역으로 지냄과 동시에 전역한 뒤 목돈 마련을 위해 금융업계에서 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금융상품입니다. 2018년 8월 29일 국내 14곳 은행에서 처음으로 시행되었습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대상은 상근예비역, 의무경찰, 해양 의무경찰, 의무소방대원, 사회복무요원을 포함한 현역병입니다. 현역병이라고 무조건 대상자는 아니고 남은 복무기간이 최소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신청 조건에 해당합니다. 가입금액은 월 최대 20만 원 까지 가능하며 한도는 40만 ..

세탁기 냄새 나는 이유와 냄새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분명 신혼가전으로 새 제품인 세탁기를 구입했는데 빨래 후 냄새가 나는 이유는 뭘까요? 세제를 바꿔보고 섬유유연제를 바꿔봐도 그 특유의 냄새가 계속 난다면 오늘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목차 빨래 냄새가 나는 원인 먼저 세탁 빨래를 해도 물 냄새, 퀴퀴한 냄새, 찝찝한 냄새 등 알 수 없는 냄새가 나서 고민인 분들 많으실 겁니다. 세탁을 하는 이유는 외출 시에 묻은 각종 때나 세균을 없애기 위해서도 있지만 심리적으로는 상쾌하고 산뜻함을 느끼기 위해서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향기가 많이 나는 섬유유연제를 사용하기도 하죠. 그런데 산뜻함과 상쾌함을 위해 세탁을 하는데도 불구하고 결과물은 좋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상쾌함을 느끼기 위해서는 냄새의 원인을 찾아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렇다면 세탁..

연도별 군인 월급 총정리(이병 부터 병장까지) [내부링크]

현재 대한민국의 군대는 크게 육, 해, 공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육, 해, 공의 군인 병사 월급은 얼마였는지 체크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군인(병사) 월급의 변천사 1970년부터 2021년까지 병사의 월급을 측정해보았습니다. 육해공의 복무기간은 제각각이나 계급 간의 월급은 똑같았습니다. 연대별 병사의 월급은 얼마였는지, 그리고 해당 연도에 물가와 비교했을 때 어땠는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970년대 병사 월급 병장 - 900원 상병 - 800원 일병 - 700원 이병 - 600원 병장 - 1,030원 상병 - 920원 일병 - 800원 이병 - 690원 병장 - 1,200원 상병 - 1,050원 일병 - 900원 이병 - 800원 병장 - 1,200원 상병 - 1,..

임영웅 사랑의 콜센터 하차? 소문의 진실 [내부링크]

지난 미스터 트롯의 우승자 임영웅은 현재까지 많은 대중들에게 인기를 끌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근래에 들어 뜬금없는 사랑의 콜센터 하차설이 돌고 있는데요. 과연 진실은 무엇일까요? 목차 임영웅 그는 누구인가? 우선 임영웅 사랑의 콜센터 하차에 대한 진실 여부를 따지기 전에 임영웅이 누구인지 한 번 알아봅시다. 임영웅의 출생은 1991년 6월 16일 생으로 올해 만30세 입니다. 그의 데뷔일은 2016년 8월 8일이고 데뷔곡 '미워요'와 '소나기'로 데뷔하였다. 임영웅은 TV조선에서 실시한 예능프로 '미스터트롯'에 출연하여 많은 경쟁자를 물리치고 결국 眞의 타이틀을 얻어 1위를 달성하는 기념을 토했습니다. 당시 상금으로 1억 원을 수상하였고 더불어 그의 전성기가 시작되었습니다. 미스터 트롯의..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 모르면 손해! [내부링크]

한국 사회가 코로나로 인해 전반적으로 많이 위축된 상태인데요. 그 와중에도 호황기라 불리는 산업이 있습니다. 바로 배달업인데요. 배달의 민족을 필두로 요기요, 쿠팡이츠까지 배달업 종사자들에게는 이보다 더 좋은 기회는 없을 것 같습니다. 배달전문업체도 마찬가지로 매출이 상승가도를 타고 있습니다. 오늘은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의 신청 방법과 꼭 알아야 될 사항들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란? 현재 코로나19로 인하여 오프라인 매장의 수입으로는 인건비와 월세를 내기 빠듯하실 겁니다. 그래서 많은 자영업자들이 아예 자영업을 포기하거나 수익을 증대시키기 위하여 배달업으로 업종을 변경하는 추세입니다. 요즘에는 매장마다 배달 종업원을 고용하려면 많은 인건비가 필요하기 때문에 배달대행업체..

우체국 ems 배송조회 하는 방법 [내부링크]

해외직구 및 해외배송 많이들 이용하시죠? 그중에서도 국가 간 공신력 있는 우편 당국 간 체결한 ems를 많이 이용하실 텐데요. 오늘은 ems가 정확히 무엇인지부터 하나하나 살펴볼게요. 목차 EMS란 무엇인가? 먼저 EMS란, Express Mail Service의 약자로 전세계 101개국의 우체국 간에 특별 우편운송망을 통해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우편물을 배달하는 특급우편서비스입니다. EMS의 종류 EMS EMS 프리미엄 초특급우편서비스 EMS의 정의에 대해서는 위에 설명하였으니 생략하겠습니다. EMS 프리미엄이란, 우리나라(대한민국) 우체국과 세계적 특송업체인 UPS사가 제휴하여 우편물을 빠르고 정확하게 배달하는 서비스입니다. UPS - 전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글로벌 물류회사 중 하나. 주로 국..

남판교 대장지구 비리사태와 화천대유의 관계성 [내부링크]

성남시 남판교 대장지구의 비리 관련하여 이재명 도지사가 연루되었다는 의혹이 제기되었는데요. 국민의힘 측에서도 이재명 지사에게 이 사태와 관련하여 책임지고 밝히라는 의사를 표시했고 같은 당 출신인 이낙연 캠프 측에서도 압박을 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재명 지사는 화천대유의 곽상도에게 물어라라고 답했는데요. 과연 무슨 일일까요? 목차 화천대유가 무엇이길래? 이번 화천대유 사태가 큰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과연 화천대유가 무엇일까요? (주)화천대유자산관리, 2015년 2월 6일 설립된 자산을 관리하는 중소기업입니다. 근데 왜 이번 이재명 지사 관련하여 수면 위로 떠올랐을까요? 바로 남판교 대장지구 관련하여 특혜의혹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돼서 인데요. 그 과정을 살펴보면 의심 가는 부분이 한두 가지가 ..

보조금24, 정부지원 혜택 놓치지마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부지원사업 관련 정책을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보조금24'인데요. 세금은 꼬박꼬박 내고 있는 성실납부자인데 나는 왜 정부에서 지원을 안 해주지?라고 생각들 많이 해보셨을 겁니다. 오늘 보조금24를 통해 혹시나 놓치고 있는 혜택은 없는지 아예 몰랐던 정책이나 알고 있어도 잊고 있었던 정책들은 없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보조금24란 무엇인가요? 정부는 매년 국민들을 위해 새로운 정책들을 발의하거나 기존의 정책들을 개편 또는 개정을 합니다. 이번 코로나로 인하여 소상공인 및 많은 대다수 국민들이 금전적으로 피해를 많이 입었는데요. 조금이나마 가계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나온 지원금이 바로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이죠. 5차 재난지원금 또한 정부의 민생 정책 중 하나입니다. 이슈..

2022년 출산지원금 꼭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2022년 출산지원금 제도가 새로 시행되는데요. 원래는 각 지자체마다 조금씩 상이하게 출산지원금 또는 출산장려금의 이름으로 아이를 출산하게 되면 지급받는 지원금 제도입니다. 목차 출산지원금이란 무엇인가요? 저출산 고령화에 접어들면서 출산율은 바닥을 기고 고령화는 하늘을 찌르는 현상이 나타나서 이를 대비하고자 내놓은 정책입니다. 출산지원금은 각 지자체 관할로서 그 지급액은 서로 상이합니다. 경기도의 기준으로 최소금액과 최대 금액을 살펴볼까요? 첫째아 기준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최저 지원금 - 김포시 5 만원 최대 지원금 - 양평군 300 만원(2분 할로 지급) 첫째 기준으로 봤을 때 아예 지급하지 않는 곳도 많습니다. 이런 곳들은 예외로 두었습니다. 5 만원과 300 만원이라니.. 갭 차이..

아이폰13 출시일 사전예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벌써 아이폰 13 출시가 임박했어요. 곧 사전예약도 진행한다고 하니 꼼꼼히 확인해보세요. 목차 아이폰13 스펙 아이폰 13의 스펙 궁금하시죠? 현재 아이폰 13 기종은 mini와 일반 13 기종 2가지로 나와있어요. 이번 포스팅은 아이폰 13 프로와 아이폰 13 프로 맥스는 제외합니다. 그럼 아이폰 13 mini와 아이폰 13의 스펙을 비교해볼까요? 이번 아이폰 13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아이폰 12와의 큰 차이는 없다고 합니다. 아이폰은 원래 혁신의 아이콘이었는데 점점 그 장점이 퇴색되가는 느낌이 들어서 좀 안타깝네요. 아이폰 13 mini - 128GB, 256GB, 512GB 아이폰 13 - 128GB, 256GB, 512GB 저장 용량 또한 아직까지 큰 변화없이 기존 그대로 가고 있습니..

2022 대선 날짜 확인하고 투표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곧 있으면 대선 날짜가 다가오는데요. 오늘 2022 대선 날짜와 여야에서는 어느 후보들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2022년 대선후보 먼저 차기 대선후보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이재명, 이낙연, 추미애, 박용진 윤석열, 홍준표, 최재형, 유승민 안철수 심상정 아직까지 윤석열과 이재명의 매치업으로 보이는데요. 최근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이 파죽지세로 치고 올라오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결과가 어떻게 될지 궁금하긴 하네요. 2022 대선 날짜 앞서 차기 대선 후보들을 만나보셨는데요. 내년 2022년 대선 일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2월 13일 ~ 14일 - 후보 등록 신청 2월 15일 - 선거운동시작 3월 4일 ~ 5일 - 사전투표 기간 3월 9일 - 대통령 선거 후보등록부터 대통령..

블로그 글 잘쓰는 방법(키워드 검색, 주제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그 글 쓸 때 항상 고민하는 것이 있죠? 주제는 뭘로 정하지? 키워드는? 블로그의 주제와 키워드는 블로거라면 누구나가 고민하는 부분인데요. 키워드는 어디서 조회하는 것이며, 주제는 어떻게 정해야 하는지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해요. 목차 블로그 주제 정하는 방법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에 '과연 내가 글을 잘 쓸수 있을까?', 내 성격상 글 쓰는 게 쉽지는 않을 텐데..' 등등 많은 고민들을 하셨을 거예요. 저 또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당연히 '수익을 내기 위해' 였어요. 평소 글 쓰는 것과는 동떨어진 삶을 살아왔고 어릴 적부터 일기 쓰는 것조차 싫어하는 사람이었지만 목표롤 가지고 뛰어드니 글쓰는 것도 나름 재밌더라고요. 처음에는 블로그를 시작하기에 앞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에 ..

티스토리 구글 상위 등록 방법(seo 활용하기) [내부링크]

수익형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 요즘 참 많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는 크게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로 나뉩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어떻게 하면 구글에 상위 노출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티스토리 블로그는 결국 구글유입?? 먼저 티스토리의 경우 플랫폼이 '다음'이기에 네이버와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유입량이 적습니다. 현재 국내 포털사이트 점유율을 따져보면 네이버가 53.32% 구글이 37.36% 다음이 4.58%의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자신들의 플랫폼인 네이버 출신이기 때문에 독자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하게 되면 예전에는 블로그 탭에 노출이 되었지만 현재는 카페+블로그를 합쳐 view탭으로 통합되고, 이 view탭에 ..

틱톡 현금 이벤트 초대코드(Z98906548)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리워드 앱테크 가져왔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앱은 '틱톡'인데요. 틱톡은 예전부터 현금 이벤트를 자주 해왔습니다. 그럼 틱톡 현금 이벤트를 한 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틱톡 현금 이벤트 참여방법 틱톡은 예전부터 구글의 유투브를 따라잡기 위해 부단히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이미 생태계가 자리 잡혀있고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죠. 심지어는 '전문 유투버'라는 직업도 창출해내는데 성공을 했습니다. 이에 중국에서도 구글을 따라잡기 위해 출범한 앱이 바로 '틱톡'입니다. 현재 유투브내에서도 틱톡 영상을 쉽게 접할 수 있는데요. 이는 모두 틱톡의 현금 이벤트 때문에 생긴 일이기도 합니다. 틱톡이 유투브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바로 '유저'를 모집하는 것..

기안84 그는 누구인가?(왕따, 하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기안84에 대한 논란이 있었는데요. mbc 예능프로그램인 '나 혼자 산다' 출연진들 사이에서 왕따논란과 하차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과연 기안84에게 무슨 일이 있었는지 왜 이런 논란이 터졌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기안84의 웹툰 작가 데뷔 많이들 아시다시피 기안84는 방송인이 아니라 웹툰 작가입니다. 그의 데뷔작은 '노병가'로 그닥 대중적인 작품은 아닙니다. 흔히들 기안84 하면 '패션왕', '복학왕'으로 유명합니다. 대표작인 패션왕은 디렉팅을 거쳐 영화로도 재작이 되었는데요. 안타깝게도 결과는 참패였습니다. 이유는, 당시 개봉일이 겹쳤던 SF대작 '인터스텔라'와 개봉일이 겹쳤기 때문이었습니다. 패션왕의 연재를 무사히 마친 기안84는 휴식기를 거쳐 복학왕이라는 웹툰을 연..

신혼부부 특별공급 조건 및 소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가계부채와 아파트값 상승으로 인해 금리가 오르고 있습니다. 아마 다음 달인 10월에는 기준금리가 한번 더 상승할 것이라는 예측이 난무하는데요. 하루빨리 부동산이 안정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청약 관련해서 신혼부부 특별공급 조건 및 소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신혼부부 특별공급이란? 일반 청약으로는 분양권 당첨이 하늘에 별따기인 사람들에게 기회를 제공해주는 특별공급의 한 종류입니다. 대표적으로 생애최초 특별공급, 신혼부부 특별공급, 다자녀 특별공급, 노부모부양 특별공급, 국가유공자 특별공급, 기관추천 특별공급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신혼부부들을 위한 신혼부부 특별공급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신혼부부 특별공급을 신청하기에 앞서 몇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입주자격..

성남시 입영지원금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성남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성남시 입영지원금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제가 성남시민이라 다른 지역은 입영지원금 제도를 시행하는지에 대해서는 잘 모릅니다. 성남시민 여러분만 해당되는 글이니 아래 신청방법 및 요령 등을 잘 숙지하고 신청해주세요! 목차 성남시 입영지원금 신청 기준 및 대상 2021년 9월 2일부터 입영(소집)하는 현역병 및 사회복무요원 신청일 현재 성남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입영예정자 입영(소집) 전일까지 신청하여야 함.(입영 후 신청불가) 입영(소집)자 1인당 10만원 지역화폐로 지급 성남사랑상품권 앱(chak) 또는 성남사랑카드(농협) 2021년 9월 1일부터 입영(소집) 전일까지 신청가능 성남시 입영지원금 신청방법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

워뇨띠 그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벌써 2021년 9월이 다가왔습니다. 이번 연도 가장 핫했던 일중 하나가 바로 '가상화폐'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올해 3월 이른바 '불장'이 시작되면서 너도나도 코인판에 뛰어드는 사태가 벌어졌었습니다. 여기서 짭짤한 수익을 얻은 사람도 있는 반면 절제를 하지 못해 수익을 내던 도중 결국 나락을 가게 되는 사람도 부지기수 일 겁니다. 가상화폐에서 가장 핫한 인물은 단연코 '워뇨띠'일텐데요. 주식이나 코인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네임일 겁니다. 하지만 그 실체는 공개되지 않아 베일에 싸인 인물이기도 하죠. 오늘 워뇨띠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워뇨띠 그는 누구인가? 워뇨띠에 대해서는 여기저기 소문이 참 많습니다. 개인이라는 사람도 있고 개인이 아닌 특정단체..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후기 및 수입 정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본업 말고 부업들도 많이 하시죠? 저도 블로그나 앱테크 및 투자로 부업을 하고 있는데요. 좀 더 남는 시간을 어떻게 하면 알차게 보낼까 생각하다가 쿠팡 이츠가 떠올랐습니다. 그래서 저번 주부터 부랴부랴 쿠팡 이츠 배달 파트너를 이용해봤는데요. 경험하면서 느낀 점과 그동안 수입은 얼마나 됐는지 알려드릴게요. 목차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시작하는 법 우선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를 시작하려면 몇 가지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 별로 어렵진 않습니다. 안전교육 이수하기 첫 째, 쿠팡 이츠 배달 파트너를 시작하기에 앞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바로 안전교육을 이수해야 하는데요 '대한안전교육협회'에서 안전교육을 수료하시면 됩니다. 안전교육 수강은 안전상의 이유로 PC에서만 진행이 가능합니다.(모바일 X..

5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1인당 25만원 받아가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공식적인 발표가 났습니다. 8월 말에 지급하는지, 추석 전에 지급하는지에 대해 논란이 많았는데 모두의 예상과는 다르게 9월 6일부터 신청을 하게끔 발표를 했습니다. 그렇다면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신청방법과 신청 조건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5차 재난지원금 선정 기준 이번 5차 재난지원금도 마찬가지로 건강보험료 합산액과 가구원수에 따라 지급액이 상이합니다. 간략하게 표로 살펴보겠습니다. 표에 해당하는 금액 이하라면 이번 5차 재난지원금에 지급 대상이 됩니다. ※ 장기요양보험료는 제외해서 계산해야 합니다. ※ 가구원 수 기준은 2021년 6월 30일 기준으로 주민등록법상 등재된 가구원 수로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 신청방법 ..

2021년 근로장려금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정기, 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복지 정책 정보를 들고 왔습니다. 근로장려금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많은 분들이 혜택조건이 되어도 뭔지 잘 몰라서 신청을 못하고 더불어 혜택도 놓치게 되는 경우도 더러 있더라구요. 오늘 근로장려금에 대해 조건이 충족하는지, 근로장려금은 어떤 제도인지 알아보고 해당되시면 꼭 신청하고 혜택도 받아가시길 바랄게요. 목차 근로장려금 제도 열심히 일은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또는 종교인가구에 대해 가구원 구성과 급여액 등에 따라 산정된 금액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근로장려금은 가구원 구성에 따라 정한 부부합산 총급여액 등을 기준으로 합니다. 가구원 구성에 따른 가구 구분 단독 가구 : 배우자, 부양자녀,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모두 없는 가구 홑벌이 가구 : 배우자의 총급여액 등..

모두닥 병원리뷰 어플 (포인트 챙겨서 스타벅스 커피먹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앱테크 어플 하나 들고 왔습니다. 바로 '모두닥'이라는 어플인데요. 해당 어플은 자신이 방문했던 병원 영수증을 등록해서 병원에 대한 가벼운 리뷰를 쓰고 포인트를 얻어가는 방식입니다. 병원은 자주 갔는데 영수증이 없다고요? 괜찮습니다. 어플 내에서 홈택스를 연동시켜 3년 이내 기록은 자동으로 끌어와 주어서 종이영수증이 없어도 충분히 리뷰를 작성하고 포인트를 얻어갈 수 있습니다. 목차 모두닥, 어떤 어플이예요? 모두닥은 앞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렸듯이 병원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고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정보성 앱테크 어플입니다. 자신이 실제로 방문했던 병원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는 플랫폼이어서 집 근처 병원에 대한 환자들의 경험담을 통해 병원에 대해 간접적으로 평가를 할 수 있고, 해..

이디아민 그는 누구인가?(검은독재자, 검은히틀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역사적 최악의 독재자인 이디아민에 대하여 소개할까 합니다. 역사상 최악의 독재자 중 한 명으로 꼽히는 독일의 '히틀러'가 있습니다. 사실 히틀러는 오스트리아 태생인데 학업때문에 독일로 유학을 가던 도중 독일이란 나라 자체에 푹 빠져버려 독일군으로 승승장구하다 군 최고 통수권자의 위치까지 올라가게 되죠. 뭐 결과는 아시다시피 제2차 세계대전을 발발하였고 결국에는 패망하게 되지만 말이죠. 이디아민은 통칭 검은 독재자, 검은 히틀러라고 불리고 있는데요. 자세하게 어떤 인물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이디아민의 출생과 성장과정 이디아민은 자신의 삶에 대하여 자서전이나 그 어떠한 자료를 남기지 않아 출생이 불명확합니다. 1925년 경 우간다 북부지역에서 태어났다는 학자들의 주장만 있을 뿐..

실업급여 신청방법 한 번에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업급여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4차 대유행이 퍼진 가운데 수많은 자영업자들이 가게 문을 닫거나 빚에 허덕이고 있는 현실입니다. 자영업자만 피해를 보는 게 아니라 그 밑에 직원들까지도 어쩔 수 없이 정리해고를 당하기도 부지기수인데요. 그 여파로 작년 9월 기준 실업자수는 재작년 대비 22%씩이나 증가했습니다. 목차 고용보험 실업급여 실업급여란,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하여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에 소정의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실업으로 인한 생계불안을 극복하고 생활의 안정을 도와주며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실업급여에는 구직급여, 취업촉진수당, 연장급여, 상병급여의 총 4가지 급여방식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실업급여는 구직급여에 해당..

제갈건 그는 누구인가?(서대문구 일진) [내부링크]

여러분은 일진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약 15년 전 서울 서대문구에서 가장 평판이 높고 유명한 제갈건이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길거리 싸움, 혹은 일진에 대해 평소 궁금했던 사람이나 관심이 있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이름인데요. 오늘 그 제갈건이 누구이고 어떤 인물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서대문구 통 제갈건 제갈건은 현재 MZ세대를 아우르는 철학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는 1992년생으로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중학교에 입학하면서 그의 싸움 일대기는 시작이 됩니다. 제갈건이 복싱을 배우고 서대문구를 장악한 일 제갈건은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중학교 입학식 날 선택의 기로에 서있게 됩니다. 이 학교에서 지배자가 될 것인가 아님 지배를 당하는 쪽이 될 것인가. 제갈건은 ..

육아휴직급여 신청 조건 및 방법(2022년 변경사항 포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육아휴직급여 신청 및 조건 그리고 방법까지 하나부터 열까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저도 최근 5월부터 7월까지 3달 동안 육아휴직을 받았는데요. 중간에 날짜입력을 회사에서 잘못해서 그거 때문에 고생 좀 했는데 아무리 검색해도 관련 내용은 나오지 않아서 직접 전화해서 해결했었어요. 목차 육아휴직급여 신청 조건 육아휴직이란? 근로자가 만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를 양육하기 위하여 신청, 사용하는 휴직을 말합니다. ※2020년 2월 28일부터는 부부 동시 육아휴직 신청 가능 지급대상 1. 사업주로부터 30일이상 육아휴직을 부여받아야 합니다. 다만 근로기간이 6개월이 되지 않을 경우 사업주는 이를 거부할 수 있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2. 피보험단위기간이 180일 이상 되어야 ..

뼈골절 및 관절에 좋은 음식(영양제 추천 보스웰리아) [내부링크]

살면서 골절될 위험에 빠지는 경우의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저도 성인이 되기까지 골절이란 단어는 저와는 동떨어진 단어라고만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나 골절은 일상생활에서도 꽤나 쉽게 일어나는 사고 중 하나입니다. 제 경우 군대에서 축구를 하다 좌측 발목 염좌 후 내구도가 약해진 상태에서 복숭아뼈 골절을 겪었거든요. 그 덕에 수술 후에도 관절이 많이 나빠지더군요. 목차 골절이란? 골절의 종류 골절은 흔히 알고계시는 '뼈'가 부러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뼈의 강도는 생각보다 단단하기 때문에 골절이 되기란 쉽지 않다고 생각이 드실 텐데요. 일반적인 정강이뼈나 길게 늘어진 장대 뼈 같은 경우는 알고 있는 것처럼 강도가 높기 때문에 웬만하면 부러질 일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관절의 경우 강도가 생각보다 매우 약하기 ..

주택청약이란 무엇인가?(임대사업, 생애최초, 신혼부부특별공급, 사전청약 등) [내부링크]

매월마다 주택 청약통장에 꾸준히 납입하고 계시나요? 누구는 부모님이 넣어주시거나 혹은 자발적으로 넣거나, 청약이 뭔지 잘 모르지만 일단 넣거나 어쨌거나 저쨌거나 청약통장은 다들 소지하고 계실 겁니다. 청약을 넣어야 되는 이유를 모르는 사람이 꽤 많은 것 같아요. 오늘은 청약의 중요성과 왜 청약통장에 꾸준히 납입을 해야 하는지, 그리고 청약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목차 주택청약이란 무엇인가? 주택청약이란 1977년 8월 18일 출범된 제도입니다. 사람이 살면서 가장 중요한 3가지가 있죠. 바로 의식주입니다. 그 중에서도 '주'는 우리가 살고 있는 현재 거주지를 뜻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내 집 마련을 꿈꾸기도 하죠. 정부 정권이 바뀜에 따라 매년마다 항상 나오는 문제가 바로 부동산 문제입니다..

일품진로 21년산 가격 및 정보 술테크 [내부링크]

저번 술테크로 일품진로 20년 산에 대해 소개했었는데요. 저번에 언급했던 것처럼 일품진로 21년 산도 1병 손에 넣었습니다. 구매를 도와주신 분의 말에 따르면 해가 지나면 지날수록 더더욱 구하기가 힘든 진귀품이라고 합니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한정수량 8천 병이 제공되었지만 납품받은 개수는 20년 산보다 적다고 하네요. 술테크 일품진로 20년산 가격 및 정보 재테크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방법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술'과 관련된 재테크인데요. 술테크라고도 부릅니다. 국내에서는 하이트진로에서 매년 한정판으로 나 veiwnam.tistory.com 목차 일품진로 21년산 가격 및 정보 이번에도 어김없이 일품진로에서 한정판이 나왔습니다. 작년과 재작년에 이어 21년 산이 출시되었는..

김태호PD 넷플릭스 예능 먹보와 털보 론칭 [내부링크]

무한도전으로 종횡무진 활약을 보여줬던 김태호 PD가 이번에 넷플릭스 전용 예능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MC로는 노홍철과 비를 발탁했고 프로그램명은 '먹보와 털보'라고 합니다. 노홍철의 수두룩한 털과 비의 식욕을 합쳐 콜라보한 네이밍인 것 같습니다. 목차 김태호 그는 누구인가? 1975년 5월 4일생으로 충남 보령군 대천에서 태어났습니다. 대천중학교를 거쳐 공주대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고려대 신문방송학과의 학위를 수여했습니다. 고려대를 졸업하고 그는 2001년 MBC에 입사를 하게 됩니다. 김태호 하면 '무한도전'이 떠오르는데요. 그는 처음부터 무한도전을 총괄하던 건 아니었습니다. 2005년 권석 PD가 무한도전의 원조격인 '무모한 도전'을 론칭하게 됩니다. 허나 기대와는 다르게 시청률은..

자동차 경고등 종류 한번에 정리! [내부링크]

자동차를 운행하게 되면 계기판에 갖가지 경고등이 뜰 때가 많은데요. 초보운전자들은 가끔 이게 무슨 경고등인지 헷갈리거나 아예 모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 자동차 경고등 종류에 대해서 한 번에 알아보고 필요할 때마다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목차 자동차 경고등 종류 1. 전면 안개등 2. 파워 스티어링 경고등 3. 후면 안개등 4. 세정액 부족 표시 5. 브레이크 패드 경고 6. 정속주행 켜짐 7. 방향지시기 8. 빗방울과 빛 감지기 9. 동절기 모드 10. 정보표시장치 11. 예열 플러그 / 디젤 예열 경고표시 12. 서리주의 13. 점화스위치 경고 14. 차내 열쇠 없음 15. 스마트키 배터리 부족 16. 차간 거리 경보장치 17. 클러치 밟기 페달 18. 브레이크 밟기 페달 19. 스티어링 잠금장치..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가입하면 5천원 지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비대면 시대에 맞춰서 많은 기업들이 언택트로 방향 전환을 하고 있죠. 쿠팡은 쿠팡 이츠와 새벽 배송을 운영하고 그 외에 이마트 새벽 배송, 마캣컬리, 기존의 배달의 민족과 같은 배달업 등등 현재 가장 매출을 많이 올리고 있는 기업들입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국내 포털사이트 점유율 1위인 네이버가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은 무엇인가? 네이버는 대형 포털사이트이기도 하지만 주 사업은 광고사업입니다. 국내에서 이커머스 관련하여 쿠팡이 앞서 나가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 또한 쿠팡을 견제하면서 스마트 스토어, 네이버 쇼핑을 꾸준히 관리해오고 개발 중에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은 쿠팡의 쿠팡 파트너스와 비교가 가능..

김종국 그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현재 브랜드 평판에서 2위 유재석과 3위 조세호를 가까스로 제치고 1위를 달성한 김종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김종국은 각종 예능프로그램을 섭렵하고 최근 유튜브 'GYM종국' 채널을 오픈하여 시작과 동시에 떡상을 하는 저력을 보여준 적이 있습니다. 그에 대해 깊이 파 해쳐 보겠습니다. 목차 김종국의 출생부터 지금까지 김종국은 1976년 4월 25일생으로 현재 45세이다. 출생은 서울시 용산구에서 태어났으나 안양으로 이사를 가면서 학창시설 안양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했었다고 한다. 당시 싸움을 잘하여 조폭건달 제의를 받기도 했었다고 한다. 하지만 의로운 성격의 김종국은 단칼에 거절했다고.. 김종국은 1995년 터보로 데뷔하게 된다. 당시의 김종국은 지금 이미지와는 조금 다르다. ..

하정우 아버지 김용건 공식입장 발표 [내부링크]

배우 하정우의 아버지로 유명한 연기자 김용건(76)씨가 이번에 39년 연하 여자 친구 A(37)와의 혼전임신에 대한 사실이 드러나 이슈가 되었습니다. 최근 A 씨는 김용건에게 임신 사실을 알렸는데 김용건이 낳기를 거부하자 임신 중절 강요 혐의로 고소된 상태입니다. 김용건 낙태강요 진실은? 김용건과 여자친구인 A 씨는 현재 13년간 교제를 진행 중인 관계였습니다. 하지만 김용건의 출산 거부로 A 씨는 김용건을 임신 중절 강요 혐의로 경찰에 고소를 한상태입니다. 김용건 측은 피소당하고 "심려를 끼쳐 들여 죄송하다는 말씀부터 올립니다."라며 이번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혔습니다. 김용건은 A 씨와 미래를 약속하거나 계획했던 상황은 아니었기 때문에 처음 소식을 접할 때 기쁨보다는 놀람과 걱정이 먼저 앞섰다고 합니..

리워드 앱테크 캐시몽 완전 혜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아주 혜자스러운 앱테크 하나 가지고 왔습니다. 소개해드릴 앱테크는 바로 '캐시몽'인데요. 앱테크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정평이 나있는 어플입니다. 요즘 겉만 번지르르하고 금방 나타났다 사라지는 소위 '먹튀 앱'들이 많은데요. 캐시몽의 경우 아주 오랜 기간 동안 장수하고 있는 앱테크이기 때문에 믿고 하실 수 있는 어플입니다. 목차 캐시몽은 무엇인가 캐시몽은 일명 '리워드 어플'로 불리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미션을 수행하면 해당 상품(상금)을 지급받는 형식입니다. 캐시몽은 수많은 '리워드 앱' 중에서도 인지도 및 사용자가 다섯 손가락 안에 앱입니다. 사용자가 많다는 것은 곧 '검증'을 받은 앱이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저도 캐시몽을 접한지는 반년이 조금 넘었습니다. 앱테크를 알게 되면..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의 모든 것 [내부링크]

우리가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목적은 바로 '광고 수익'을 내기 위함이죠. 티스토리는 구글의 '애드센스'와 카카오의 '애드 핏'의 광고를 포스팅 내부에 삽입할 수 있는데요. 애드 핏의 경우 단가가 낮기 때문에 저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하여 애드센스 광고에 관하여 집중적으로 알아볼게요. 목차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 부업을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 많이들 소문을 듣고 '나도 해봐야겠다.'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하지만 막상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사람들도 있을 겁니다. 티스토리 vs 네이버블로그 비교해보고 시작하자 요즘 부업이나 전업으로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중에서도 진입장벽이 낮고 초기 비용이 없는 블로그를 많이들 선택하게 되는데요. 블로그를 시작하기에 앞서 ..

술테크 일품진로 20년산 가격 및 정보 [내부링크]

재테크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방법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술'과 관련된 재테크인데요. 술테크라고도 부릅니다. 국내에서는 하이트진로에서 매년 한정판으로 나오고 있는 일품진로 라인이 있습니다. 제가 보유하고 있는 일품진로 20년 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하이트진로에서 생산하는 일품진로 라인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소주회사 중 하나인 하이트진로에서 묵통 숙성 증류식 방식의 일품진로를 매년마다 한정판으로 내세우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2006년 처음으로 '일품진로'라는 고급라인의 술을 출시했었다. 당시 일품진로는 일반 소주병과는 다르게 고급스러움을 자아내는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그에 걸맞게 호텔이나 고급 한정식집 혹은 일식집으로 납품이 됐었다. 지금 와서는 식자재마트에 가서..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기 [내부링크]

지난 시간에는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의 장단점을 비교해가며 각자 성향에 맞는 블로그를 선택하면 된다고 설명했는데요, 이번부터는 네이버 블로그는 배제하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 처음부터 심도 있게 파 해쳐 보겠습니다. 저번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읽어보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vs 네이버블로그 비교해보고 시작하자 요즘 부업이나 전업으로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중에서도 진입장벽이 낮고 초기 비용이 없는 블로그를 많이들 선택하게 되는데요. 블로그를 시작하기에 앞서 나는 veiwnam.tistory.com 목차 티스토리 시작하기 기초중에 기초단계인 '회원가입'단계는 생략한다. 티스토리에 가입이 완료되었다면 가장 먼저 살펴볼 것이 몇 가지 있다. 티스토리 관리창..

티스토리 vs 네이버블로그 비교해보고 시작하자 [내부링크]

요즘 부업이나 전업으로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중에서도 진입장벽이 낮고 초기 비용이 없는 블로그를 많이들 선택하게 되는데요. 블로그를 시작하기에 앞서 나는 어떤 성향을 가졌는지 체크해보고 블로그란 무엇인가에 대해 먼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블로그의 연혁 블로그 하면 예전에는 일명 '파워블로거'가 유행했었다. 그중에서도 파워블로거=네이버 블로그라는 게 성립했었고 그에 반해 티스토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알지도 못하거니와 사용하지 않는 비주류 블로그였다.(티스토리가 생기기 전에는 다음에서 운영하는 다음 블로그였다.) 불과 5~6년 전까지만 해도 블로그는 소수의 사람을 제외하면 취미로 하는 나만의 공간으로 운영하는 플랫폼일 뿐이었다. 하지만 어느 순간 경제가 침체되..

도쿄올림픽 축구 일정 [내부링크]

많은 논란에 휩싸인 체 결국 개막한 도쿄올림픽. 이왕 이렇게 된 거 출전한 모든 선수들이 다치지 않고 금의환향을 했으면 좋겠네요. 수많은 종목이 있지만 오늘은 콕 집어 도쿄올림픽 축구 일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한창 불꽃 튀는 예선전을 치르고 있는데요. 한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목차 각 대륙 예선을 뚫고 올라온 16개국 6개의 대륙에서 예선을 치르고 올림픽 무대에 참가한 16개국이다. A조에는 일본, 남아프리카 공화국, 멕시코, 프랑스가 있고 B조는 대한민국, 온두라스, 뉴질랜드, 루마니아, C조 이집트, 아르헨티나, 스페인, 호주 D조 브라질, 독일, 코트디부아르, 사우디아라비아가 올림픽 예선에 올라왔다. 각 조가 편성되는 방식은 추첨을 통해 이뤄졌다. 대한민국이 속한 B조는 온두라스, 뉴질랜드, 루..

앤더슨실바vs로건폴 경기날짜 [내부링크]

前UFC 미들급 챔피언 앤더슨 실바와 해외 대형 유튜버인 로건 폴이 복싱 룰로 매치업을 예고했다. 현재 앤더슨 실바는 UFC를 은퇴하고 복싱으로 전향했다. 로건 폴은 최근 무패 전설 복싱의 메이웨더와 경기를 치러서 무승부를 기록했다. 목차 앤더슨 실바 그는 누구인가 국내에서 앤더슨 실바로 불리우는 그의 본명은 '안데르송 다 시우바(Anderson da Silva)'로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태어났다. 1975년생인 그는 대표적인 UFC 선수로 불린다. 그의 체급은 미들급으로 신장 188cm, 84kg이며 약2M의 리치를 지녔다. 역대 전적으로는 46전 34승 11패 1무효이며 23ko를 보여준 저력을 지녔다. 미들급 체급에서 수차례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그중에 UFC에서만 5번의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더..

직장인 부업 추천, 라우드 소싱 네이밍에 도전해보세요 [내부링크]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수익 파이프라인을 구축해야 하는데요. 아무런 준비 없이 다니던 직장을 때려치우고 도전하다가는 아무래도 리스크가 있습니다. 오늘은 직장인 부업 추천 라우드소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라우드 소싱이란? 라우드소싱은 디자인 콘테스트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라우드소싱은 콘테스트 플랫폼을 제공해주고 의뢰자인 기업고객과 그 의뢰를 해결해줄 참여자 개인으로 구성된다. 대표적으로 제품 디자인 의뢰, 배너 제작 의뢰, 편집 의뢰, 네이밍 의뢰, 캐릭터 의뢰, 패키지 포장 의뢰 등등이 있지만 우리가 알아볼 것은 이 중에서 '네이밍'의뢰를 선택한다. 네이밍 의뢰는 말 그대로 의뢰자인 A기업이 신제품을 만들었는데 그 제품에 대한 제품명이 떠오르지 않거나 마음에 들지 않았..

시민안전보험 알고계신가요? 꼭 혜택받으세요 [내부링크]

시민안전보험이라고 알고 계신가요? 대한민국의 모든 시는 보험사와 계약을 체결하는데요. 해당 시민이 사고를 당하면 보험금을 지급해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그게 바로 시민안전보험인데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시민안전보험이란? 재난사고로 인한 시, 도민의 생명, 신체 피해를 보상하고자 지자체가 자율적으로 보험사, 공제회와 가입 계약한 제도이다. 지자체가 보험사와 계약을 체결했다면 해당 지역민은 별도의 가입절차가 없이 자동으로 가입이 된다. 우리가 평소 보험을 가입하는 이유는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인해 신체의 피해를 입었을 경우, 혹은 질병에 걸렸을 때 이를 치료하기 위한 비용의 혜택을 받기 위함인데, 보통 실손의료보험(이하 실비)을 일컫는다. 이번 시민안전보험은 실비와 중복혜택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메타버스에 관련된 주식 종목 총정리해드릴게요. 국내 대표종목으로는 선익시스템, 한빛소프트, 엠게임, 지니뮤직 등이 있고 국외 대표종목으로는 자이언트스텝,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로블록스, 엔비디아 등이 있습니다. 목차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일전에 메타버스의 뜻과 정의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다. 메타버스 관련주를 알아보기 전에 메타버스란 무엇인가를 살펴보고 오는 것을 추천한다. 메타버스 뜻,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메타버스의 뜻과 메타버스의 정의, 그에 관련된 정보들을 다루도록 한다. 목차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메타버스는 '초월'의 의미를 가진 META와 '세계'의 의미를 가진 UNIVERSE veiwnam.tistory.com 메타버스 국내 관련주 1. 선익시스템 메타버스 국내 관..

메타버스 뜻,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메타버스의 뜻과 메타버스의 정의, 그에 관련된 정보들을 다루도록 한다. 목차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메타버스는 '초월'의 의미를 가진 META와 '세계'의 의미를 가진 UNIVERSE의 합성어이다. 메타버스는 우리에게 어떻게 다가왔는지 살펴보면, 한 때 유행했던 '포켓몬 고'라는 게임을 한 번쯤 접해봤을 것이다. 실제 지형에서 포켓몬을 발견하고 잡을 수도 있고, 유저와 유저끼리 대결도 가능하다. 실제로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게임 속에서는 내 옆에 바로 포켓몬이 존재하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마블 영화가 흥행을 하기 전에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아바타'가 우리나라 스크린을 한 번 휘몰아친 적이 있다. 이 영화 또한 '메타버스'의 정의 안에 속한다. 메타버스와 관련된 게임 앞서 설명한 '..

배꼽때 제거해야할까? [내부링크]

배꼽 때 제거 꼭 해야 할까? 목차 배꼽은 왜 있는 걸까? 배꼽에 때를 제거하는 게 좋은지 안 좋은지 판단하기에 앞서 '배꼽'은 왜 생겼으며 무슨 기능을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배꼽은 사실 별다른 기능이 없다. 정확히 말하면 태어남과 동시에 배꼽의 기능은 다 했다고 볼 수 있다. 사람은 누구나 엄마 뱃속에서 약 열 달간의 시간을 거쳐 태어나게 된다. 엄마 뱃속에 있는 동안 뱃속에 태아는 어떻게 영양분을 흡수하며 자라는 걸까? 중학교 때 성교육시간에 집중해서 수업을 들었다면 누구나가 알고 있는 사실인데, 바로 '탯줄'로 영양분을 흡수하고 동시에 이산화탄소 및 노폐물을 배출하게 된다. 그 탯줄을 연결해주는 통로가 '배꼽'이다. 태아는 태어남과 동시에 탯줄을 잘라내야 한다. 그때 배꼽의 모양이 정해지게 되는..

손톱 검은 세로줄 [내부링크]

인체는 신기하게도 모든 기능을 공유하는 곳들이 존재한다. 예를 들어 귀는 전신의 축소판이라 불리며 귀의 위치에 따라 통증 정도로 몸속에 어느 장기가 안 좋은 지도 판가름할 수 있다. 손톱의 상태만으로도 몇 가지 건강기능을 추측할 수 있는데 오늘은 손톱에 검은 세로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목차 손톱 검은 세로줄이 생기는 원인 가끔가다 보면 손톱에 이상신호를 발견하는 경우가 있다. 가시랭이가 생긴다거나 손톱에 흰색 반점 같은 게 생긴다거나 어느 특정 손톱만 통증이 있다거나, 혹은 손톱 검은 세로줄이 생긴다거나 말이다. 오늘은 손톱 검은 세로줄이 왜 생기는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위 사진의 중지와 장지 손톱을 보게 되면 희미하게 세로로 검은 줄이 보인다. 몇몇의 사람들은 저 세로 검은 줄을 보고 흑색..

2022 최저임금은 얼마일까?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 중 "임기 기간 안에 최저시급을 1만 원까지 인상하겠다."라고 말하였는데, 사실상 이번 최저시급 결정 안이 마지막 결과물이다. 과연 민노총과 최저임금위원회의 결정은 어떻게 났을까? 목차 역대 최저임금과 인상률 지표 먼저 2022년 최저임금을 알아보기 전에 역대 최저임금과 그 인상률에 대해 알아보고 넘어가야 한다. 위 사진은 연도별 최저임금 결정 현황을 정리한 표이다. 2009년부터 2021년까지의 지표인데, 그래프로 알기 쉽게 표시해놨다. 그래프를 보게 되면 인상률을 보기 쉽게 노란색으로 표시해놨다. 각각의 인상률은 경제성장에 따른 물가상승률을 고려하여 비율을 맞춘 것인데. 2009년부터 2017년까지는 한 자릿수의 인상률을 보이는 반면 2018년도 16.4%라는 어머어마한 인상률을..

가슴통증 원인, 과연 무엇일까? [내부링크]

비교적 많은 사람들이 이유모를 가슴통증으로 인하여 고통을 받고 있다. 오늘은 그 가슴통증의 원인과 가슴통증을 유발하는 질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목차 가슴통증의 원인 일상에서 가슴통증은 흔히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이다. 가슴통증은 찌릿찌릿한 느낌도 있고, 쿡쿡 쑤시는 느낌, 답답한 느낌 등등 사람마다 느끼는 정도가 다르다. 또한 왼쪽 가슴 통증, 가운데 가슴통증, 오른쪽 가슴통증 등 가슴 부위에서도 위치에 따라 다르기도 하다. 질병이 아닌 보통의 경우 가슴통증이 느껴지는 이유 중 하나는 자세의 불균형에 있다. 수십 년 전과는 다르게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루 중 1/3 이상을 의자에 앉아있는 데에 소비한다. 그중에서도 대부분이 사무적인 일을 하기 때문에 거북목이 되기는 일쑤고, 허리는 구부정하게 앉..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와 신청기간 [내부링크]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에 따라 수도권은 4단계를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7월 12일부터 시행되는데요. 그에 따른 경제의 붕괴를 막고자 정부는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발표하였습니다. 목차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와 신청기간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의 지급시기는 7~8월 사이에 지급될 것으로 보인다. 그 이유는 추석 연휴 전인 '여름휴가철'에 지급한다고 mbc 측에서 단독 보도하였기 때문이다. 아직 확실하진 않지만 8월 안으로 지급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은 다음과 같이 3종 패키지로 구성된다. 국민 지원금 말 그대로 재난지원금을 일컫는다. 여야에서 전 국민 대상으로 할지, 아니면 소득분위 80% 이하 국민에게만 지급할지에 대해 논쟁이 벌여졌다. 아직 100% 정해지진 않았지만 소득분..

코로나 거리두기 4단계 적극 검토 중 [내부링크]

7월 8일 현재 확진자 수가 1275명으로 작년 12월 이후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이에 정부는 가장 비율이 높은 수도권에 거리두기 4단계를 적용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 중이다. 거리두기 4단계 주요 내용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실행된다면 사적모임은 오후 6시 이전에는 4명, 6시 이후에는 2명까지 모일 수 있다. 실질적으로 직장인들의 경우 대부분이 6시에 퇴근이기 때문에 이는 회식을 금하는 조치와 마찬가지이다. 모든 행사와 집회는 전면금지되며 집회의 경우 1인시위까지만 가능하다. 유흥시설의 경우 콜라텍, 클럽, 나이트클럽 등의 경우 전면 집합금지가 된다. 식당과 카페의 경우는 현 단계와 마찬가지로 영업은 10시까지 제한되지만 실상 2명까지 모일 수 있기 때문에 영세자영업자들에게는 엄청난 피해가 예상된다..

방탄신기록 / 태연 1위 [내부링크]

이제는 세계적 글로벌 그룹이 되어버린 방탄소년단과 소녀시대 태연이 각각 1위를 기록하는 기념을 토했습니다. 방탄소년단 신기록 국내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이 이번에 발매한 버터(Butter)로 미국 빌보드 차트 메인 싱글 핫 100에서 6주째 1위를 달성하는 기념을 토했다. 신곡 버터는 4주연속 1위부터 아시아 출신 빌보드 최초 기록을 달성중이었는데 21세기 이후 최고 기록이기도 하다. 빌보드에 따르면 방탄은 미국 현지에서 스트리밍 횟수가 1,100만 건에 불과하지만 카세트테이프 및 바이닐 판매량을 포함한 다운로드 수가 15만 건을 넘는 기록을 세웠다. 또한 라디오 방송 청취자의 경우 4일까지 2,830만의 기록을 토했다. 미국의 헤드라인 플래닛에 따르면 방탄은 아직까지도 라디오 청취 및 스트리밍이 계속되..

수도권 확진자 급증 이후 대책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인 7월 6일 오후 6시경 속보에 따르면 서울, 수도권 확진자가 급증하여 1,000명 돌파가 되었습니다. 현재는 그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한 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수도권 확진자 급증 그 중 델타 변이는? 7월 1일부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완화하기로 하였다가 원어민 모임에서 급격히 퍼진 이후 기존 거리두기 방식이 1주일 연장되었다. 7월 6일 확진자 1,000명을 돌파한 가운데 20,30세대의 델타 변이가 급격히 증가하여 정부에서는 어쩔 수 없이 현조치를 일주일 더 연기하기로 하였다. 전국의 델타변이 확진자의 비율은 9.9%로 집계되었고 그중 수도권에서는 12.3%로 나타나고 있다. 또 그중에서 20대의 비율이 17.1% 30대는 14.9%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

이석훈 재계약 / 칸영화제 개막 / 이세영 화보 [내부링크]

오늘 들고 온 소식은 sg워너비 이석훈의 재계약 소식과 칸영화제의 개막, 배우 이세영의 화보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이석훈 재계약 이석훈은 SG워너비 멤버로 가요계에 데뷔해 ‘라라라’ ‘사랑해’ ‘겨울나무’ ‘사랑법’ 등 수많은 히트곡으로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또한 이석훈은 ‘그대를 사랑하는 10가지 이유’ ‘감사’ ‘우리 사랑했던 추억을 잊지 말아요’ 등 솔로곡을 발표하며 솔로 보컬리스트로서도 입지를 단단히 다졌다. 특히 이석훈은 최근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 출연 이후 SG워너비 역주행을 비롯해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 전석 매진 기록, MBC 표준 FM '원더풀 라디오 이석훈입니다' 새 DJ로 합류하며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C9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아티스트 이석훈과 인연을 ..

코로나19 발원지 / 델타변이 / 델타플러스 [내부링크]

본격적으로 하반기에 진입하기 전에 국내에서는 코로나19를 대비하여 각종 백신을 접종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는 언제 생겼고, 어떻게 변화해갔으며 백신은 어떤 종류가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최초 발원지는 어디인가. 델타 변이의 확산 델타 변이의 증상과 치료제 코로나19 발원지 코로나19 발원지가 중국 우한시의 한 연구소에서부터 시작됐다는 의혹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 의혹은 코로나19가 처음 유행하고부터 계속되었던 카더라인데요. 이제는 더 이상 소문으로 끝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19가 확산되기 전 중국 중앙방송의 cctv를 통해 우한시 연구소의 과학자들이 아무런 보호장치 없이 맨손으로 박쥐를 다루다 물리는 장면이 포함된 영상이 공개되고부터 인데요. 외신들은 우한바..

빅마마 컴백 [내부링크]

한국 연예게에는 노래에 관하여 수많은 실력파들이 존재합니다. 그중에서도 흔히 말하는 김나박이(김범수, 나얼, 박효신, 이수)가 제일 유명할 텐데요. 그렇다면 여성 보컬에서는 누가 최강자일까요? 솔로로 꼽자면 힘들겠으나 그룹으로 따지자면 단연 이 그룹이 떠오르는데요. 바로 빅마마입니다. 4인조 여성보컬그룹 빅마마 빅마마의 시작은 yg엔터테인먼트에서 시작되었다. 당시 엠보트의 박경진이 발굴해낸 여성 r&b 그룹으로서 각각의 보컬 실력은 당연하고 그 특색이 너무나도 강하다. 당시에 예쁘장한 얼굴과 몸매로 팬덤을 형성하고 있던 여타 그룹과는 달리 보컬 실력 하나만으로 도전장을 내민 그룹이다. 1집 like the bible은 음반 시장의 침체기에도 불구하고 상업적으로도 성공을 거두었다. 판매량은 무려 34만 장..

비트코인 하락 / 중국 규제 / 채굴금지 / 업비트 유의코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이 연이어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4월 14일 81,994,000원이라는 역대 최고가를 갱신하고 이후 등락을 반복하며 연이은 악재로 현재 33,900,000원까지 하락을 보였습니다. 암호화폐의 행보 21년도 암호화폐가 본격적으로 활성화되기 시작한 건 역시나 4,000% 상승이라는 역대급 기록을 보여준 페이 코인으로부터 였습니다. 당시 2월 17일 저도 실시간으로 보고도 믿지 못할 광경을 경험하였는데요. 주식에서는 절대 볼 수 없는 하루 4,000% 급등.. 이것을 계기로 각종 언론매체와 포털사이트, sns를 통하여 소식은 급격하게 퍼져나갔고 이때부터 많은 사람들이 암호화폐시장으로 유입이 됩니다. 그날 이후 비트코인과 그 외 알트코인들의 불기둥 쇼가 시작됐습니다. 하루 200%는 기..

세븐틴 1위 / 몬스타엑스 주현 화보 [내부링크]

플레디스 소속 그룹 세븐틴이 차트 1위를 휩쓸었습니다. 데뷔 6년 차인 세븐틴은 오늘 발매 첫날 88만 장을 돌파하는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세븐틴 1위 달성과 첫날 음반판매량 88만 장 돌파 19일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세븐틴의 미니 8집 'Your Choice(유어 초이스)'는 국내외 주요 음원 차트와 음반 차트에서 최상위권에 올랐다. 먼저 세븐틴은 새 앨범 타이틀곡 'Ready to love(레디 투 러브)'로 지니에서 1위에 올랐으며, 멜론과 벅스 등에서도 발매와 동시에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또한 일본 음원 사이트 라인뮤직에서도 1위를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AWA(아와)에서는 수록곡 'Heaven's Cloud(헤븐스 클라우드)' 'Anyone(애니원)'을 포함해 1위부터 3위까지 줄 ..

앱테크 추천 / 인스타 좋아요 / 뷰업 수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시대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부업을 선택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저 또한 파이프라인을 구축 중인데 여간 쉬운 일이 아니에요. 디지털노마드의 삶으로 한 발짝 다가가기 위해선 많은 공부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제가 그 첫발을 내딛게 된 앱테크가 하나 있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인스타 좋아요 및 팔로워 늘리기를 알고 있나요? 대한민국만큼 IT가 발달한 나라는 없습니다. 또한 요즘 남녀노소 불문하고 SNS가 거의 필수가 되어버린 시대가 도래했죠. SNS의 대표 격으로 불리는 인스타그램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활용하여 어떻게 돈을 벌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판매전략을 세워 아이템을 홍보 및 판매한다.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늘리고 인플루언서가 된다. 특정..

넷플릭스 영화 추천 Top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6월 현재 넷플릭스 영화 추천 top 10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특정 장르가 아닌 시청순위 top 10이므로 흥미가 가는 장르를 골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요즘은 방구석 영화 관람이 대세죠! 10위. 공각기동대(고스트 인 더 쉘) 줄거리 : 죽음 직전, 뇌를 이식한 인공 신체로 부활했다. 사이버 범죄를 소탕하는 전사가 됐다. 하지만 사건을 파고들면서 찾아드는 스스로에 대한 의문. 내 과거는 무엇이고 나는 누구인가. 이제 무엇도 믿을 수 없다. 알아내야 해, 내가 누군지! 출연 : 스칼렛 요한슨, 필루 아스베크, 기타노 다케시 / 감독 : 루퍼트 샌더스 9위. 풍운대전 줄거리 : 16세기 명나라. 일본 해적이 빈번히 침범하자 기개 높은 젊은 장군이 왜구 격퇴에 나선다. 많은 노력에도 침..

함소원 그녀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시청자들의 많은 인기를 끌었던 tv 프로그램 '아내의 맛'이 몇 달전 갑작스럽게 종영을 맞이했습니다. 영상 기획의도는 좋았으나 수많은 논란이 오가는 끝에 결국 종영을 했는데요. 그중에서도 논란의..

원피스 1022화 글 스포(사진 1장) [내부링크]

원피스 1022화 이번주 다음주 휴재 없다고 합니다. 사진 1장과 글 스포 추가합니다. 확정 글스포 인지는 아직 미지수. 원피스 1022화 花形(화형) 토비롯포 전멸이라는 전황 설명 오니가시마 상공에서 꽃의 도읍..

원피스 1020화 확정 글 스포 번역 [내부링크]

원피스 1019화 이후 휴재 없이 이번 주 1020화 확정 글 스포가 떴습니다. 출처는 원버갤. 제목 : 로빈vs블랙마리아 챕터는 오니가시마 옥상에서 시작된다. 카이도는 야마토에게 자신을 따르지 않으면 와노쿠니에..

원피스 1017화 스포 [내부링크]

지금 시각 기준으로 원피스 1017화 전체적인 부분은 발췌하지 못하였고 원버갤에서 나온 중요 부분만 발췌해서 알려드립니다. 원피스 1017화 스포 스타트 제목 : 호령 오타마의 호령으로 기프터즈들이 백수해적단..

원피스 1015화 글 스포 [내부링크]

제목 : 쇠사슬(인연) 루피의 소식을 들은 자들의 반응으로 시작된다. 사무라이 : 이제 싸워도 소용없는 건가? 모모노스케님은 무사한가? 백수해적단 : 카이도님이 너무 강한 거야!!! 퀸 : 의욕을 보여주길래 놀아..

원피스 1014화 확정 글스포 [내부링크]

원피스 1014화 확정 글 스포 몇 시간 후면 고화질 번역본이 나오겠네요. 그전까지 대사로나마 알려드립니다. 제목 : 인생의 삼류 배우(표지는 호랑이와 로우) (장면 오니가시마 상공) 카이도 - "패왕색"을 휘감았..

예정화 그녀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블 이터널스의 가장 강력한 히어로인 길가메시 역을 맡은 '마동석'의 여자친구로 유명하신 분이죠. 바로 예정화 씨인데요. 한 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예정화 신체스펙 예정화의 본명은..

가을 우체국 앞에서 등장배경 (ver.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 [내부링크]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가 최근에 각광을 받으며 높은 시청률을 달성하고 있는데요, 극 중 ost 중 하나인 '가을 우체국 앞에서' (원곡 윤도현)의 리메이크인 김대명이 부르면서 화제가 됐습니다. 어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