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kandwork의 등록된 링크

 walkandwor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6건입니다.

엑셀 폰트 특정색 행 삭제 (필터사용 + 매크로,VBA) [내부링크]

엑셀 특정 폰트색 반복될 때 해당하는 행 삭제 엑셀 데이터에서 주황색 그룹코드 때문에 서식이 복잡해졌습니다. 중요하지 않은 데이터이므로 주황색 폰트에 해당하는 반복 행들을 삭제해보겠습니다. 오늘은 필터를 사용해서 삭제할 것이고, 이러한 작업이 수십, 수백번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VBA로 단축키 만들어서 빠르게 하는 방법도 끝에 설명드리겠습니다. 1) 필터 사용하기 주황색 폰트가 속해있는 B열을 전체선택해줍니다. 데이터 > 필터를 눌러줍니다. 첫번째 셀에 생긴 화살표를 클릭해주세요. 색 기준 필터 > 글꼴 색 기준 필터 > 해당하는 폰트색을 선택 삭제가 필요한 행만 남겨지고 나머지는 숨김처리 되었습니다. 남겨진 행들을 전체 선택하고, 오른쪽버튼을 눌러서 삭제해주세요. 삭제 완료되었으면 데이터 > 필터를 ..

엑셀 VBA 폰트 바꾸기 [내부링크]

엑셀 VBA 창에서 코드 폰트 설정 도구>옵션 편집기형식 탭에서 폰트 설정 가능합니다.

NLP(자연어처리) 화장품 리뷰 분석 (3) Word2Vec / 단어별 유사도 유사어 찾기 [내부링크]

리뷰 데이터로 Word2Vec 을 만드는 실습을 하였습니다. Word2Vec 으로 단어별 유사도와 연관어 찾기 word2vec 은 word to vec 라는 뜻으로, 단어를 벡터형식으로 변환시켜줍니다. 벡터형식 데이터 계산을 통해 단어별 유사도와 연관어를 추출해낼 수 있습니다. 실습 내용을 짧게 설명드릴께요! 1)데이터가 저장되어있는 구글 드라이브에 마운트한다. 2)github의 mecab 형태소 분석기를 colab으로 불러와 필요한 파일을 실행한다. 3)폰트를 설치한다. 4)구글 드라이브에서 데이터를 불러온다. 5)word2vec, mecab을 import 한다 6)준비된 데이터 단어를 학습시켜 벡터값으로 변환한다. 7)유사도, 유사어를 출력한다. 정리된 것 보니 복잡하거나 어려워보이지 않습니다! 할 ..

마켓4.0 그로스해킹 _ 김진/최정아 [내부링크]

그로스마케팅에 관심이 생기면서 관련 책들을 많이 사들였다. 시중의 많은 책들이 이론적으로 그로스마케팅을 설명하고 있어서 실무적으로 거리감이 느껴졌다. 이 책은 요즈음 읽기 시작했는데 좀 더 빨리 읽을껄... 하는 생각이 든다. 앞부분에는 그로스해킹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 나오고, 중반부부터 AARRR에 대한 내용이 펼쳐진다. GA를 통해 AARRR 모델을 어떻게 실무에 적용하는지 설명이 되어있다. GA 강의로 이론 지식만 쌓고, 실무 적용을 해본 경험이 없었는데 실무적으로 어떻게 분석하고, 성과를 낼 수 있는지 공부할 수 있었다. 그로스마케터는 성장을 목적으로 일을 한다. 그것을 도와주는 도구가 데이터이다. 이것을 명심하고, 분석 그자체를 위한 데이터 분석에 함몰되지 않도록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

NLP(자연어처리) 화장품 리뷰 분석 (2) 빈도수 분석 / 워드클라우드 [내부링크]

데이터 준비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을 보고 와주세요 :) https://walkandwork.tistory.com/21 NLP(자연어처리) 화장품 리뷰 분석 (1)_데이터 준비 /크롤링 몰라도 가능 화장품 컨텐츠를 발행하면서, 온라인 제품 리뷰를 분석하면 제품마다 특성을 뚜렷하게 볼 수 있을 것 같아 자연어처리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아직 실수도 많고, 허점도 많지만, 시작이 반이라는 walkandwork.tistory.com 오늘은 어제 정리한 데이터를 통해서 빈도수 분석과 워드클라우드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고객리뷰 빈도수 분석을 통해, 해당 제품의 가장 큰 이슈, 특장점을 고객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분석할 수 있겠죠? 워드클라우드를 통해 특장점을 한눈에 직관적으로 표현할 수 ..

NLP(자연어처리) 화장품 리뷰 분석 (1)_데이터 준비 /크롤링 몰라도 가능 [내부링크]

화장품 컨텐츠를 발행하면서, 온라인 제품 리뷰를 분석하면 제품마다 특성을 뚜렷하게 볼 수 있을 것 같아 자연어처리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아직 실수도 많고, 허점도 많지만, 시작이 반이라는 생각으로! 배워간다는 마음가짐으로 하루하루 꾸준히 실습해보고 있습니다. 실습 개념이므로 크롤링을 하기보다는 직접 손으로 리뷰를 몇페이지 긁어서 분석해보았습니다. 올리브영과 네이버쇼핑의 리뷰 데이터를 이용하여 실습하였습니다. 사이트에서 리뷰를 긁어 엑셀에 붙여넣기를 해줍니다. a1시트 오른쪽 마우스 클릭, 선택하여 붙여넣기 > 텍스트형 몇가지 수정사항이 눈에 띄죠? 1) "평점5 ..."로 시작하는 반복 문장 2) 리뷰시작 전 요약문장이 반복됨 3) 빈 셀이 있음 (사실, 빈 셀은 분석에서 문제되지는 않아요!) 문장이 반..

블로그 컨텐츠 발행 [내부링크]

1주일정도 블로그 컨텐츠 발행을 못했다. 아니 안했다. 자연어처리를 통해 소비자 니즈를 파악해 더 좋은 컨텐츠를 발행하고싶어 우선순위를 NLP 공부로 두었다. 하지만 블로그지수가 낮으면 아무리 컨텐츠질이 좋아도 잘 노출안된다. 퀄리티 높은 컨텐츠가 빛을 발휘하기 위한 밑그림이자 컨텐츠 기획력을 높이기 위해 집에있는 화장품 리뷰컨텐츠 꾸준히 발행해야겠다. 화이팅

컨버티드 _마음을 훔치는 데이터분석의 기술 [내부링크]

서점에 갔다. 이 책의 소제목을 발견하고 '데이터는 고객을 이해하는 창문' 이라는 말이 떠올랐다. 데이터를 해석하고, 수치와 효율을 높여가는 것에만 매몰되면 안된다. 그 너머에 있는 고객을 이해하려는 노력을 해야한다. 그 방법에 대한 힌트를 얻고싶어 이 책을 폈다. 이 책의 구성은 3장으로 되어있다. 1장은 고객을 이해하는 법 2장은 고객과 관계를 맺는 법 3장은 성과를 내는 법 지금 2장까지 읽었다. 진짜 실력있는 마케터는 가진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할까에 초점을 맞추고 최대한 단순하게 시작한다. 실력있는 마케터들은 데이터를 고객들을 바라보는 창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고객과의 대화에서 어떻게 더 적극적인 대답을 이끌어낼 수 있을까 고민하며 그들에게 질문을 던진다. 어떤 질문을 던지냐에 따라 고객의 대..

네이버 블로그 컨텐츠 상위노출 전략 (초보 블로거) [내부링크]

나는 네이버 뷰티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아직 시작한지 별로 되지 않아서 집에 있는 제품 위주로 리뷰를 해주고 있다. 그런데 최근에 한 브랜드 제품 포스팅이 세부키워드 상위에 노출이 되면서 방문자수가 급상승 했던 적이 있다. 하지만 로직을 제대로 몰랐던 나였기에 그 컨텐츠는 곧 순위가 내려갔다... 방문자수도 같이... 하지만! 이 사건을 계기로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에 더 관심이 생겨 공부를 하였다. 그리고 전략을 바꾸었다. 기존의 전략은 [제품선정 >컨텐츠 기획 > 제품관련 연관키워드 발굴 > 연관키워드 관련 컨텐츠 발행 및 태그 삽입] 이었다 연관키워드 발굴 전에 컨텐츠 내용을 기획하고, 사진들을 다 찍어버렸기 때문에 상위노출과 멀어졌던 것이다. 블로그를 꾸준히 하기 위해서는 초반에 방문자를 확보해..

셀프 촬영 스튜디오 구매 [내부링크]

클래스101 사진촬영 수업을 듣다가 실내촬영 스튜디오 제작에 관심이 생겼다. 폼보드와 반사필름까지 구매를 했는데 1주일동안 진전이 없어 결국 질러버렸다. 스튜디오 박스와 고정판, 촬영 배경종이로 구성되어있다. LED조명은 박스 천장에 고정되어 있다. 박스 천장에 작은 빛구멍이 있어서, 빛구멍을 열어주면 자연광 효과를 줄 수 있다. 스튜디오를 펼치면 흐물흐물하다. 고정판을 상자 안쪽에 끼워주면 안정적으로 고정이 된다. 설치가 너무 편리해서 좋다. LED가 천장에 고정되어있다. USB 연결을 하면 바로 불이 들어온다. LED 가운데 동그라미에 자연광 통로가 있다. 스튜디오 바깥에서 통로를 열어주면 자연광 효과 낼 수 있다. 배경 필름도 흰색으로 설치해주었다. 너무 맘에 든다. 앞으로 많은 컨텐츠 건져봐야겠다.

[독서리뷰]Data driven marketing 101 [내부링크]

매일 아침 운전학원에 출석도장을 찍고, 스타벅스로 달려가 책을 끄적였다. 디지털 마케팅이라 하면 퍼포먼스 마케팅이 떠오르고, 데이터 차트가 복잡하게 널려있는 장면이 어울린다. 데이터들을 분석하고, 그안에서 의미있는 통찰을 통해 행동이 이끌어진다. 하지만 직장인이 기존 업무에서 다루던 데이터에만 빠져있으면 데이터가 가지는 오류에 휘말릴 수 있다. 지금 집중하는 데이터에서 벗어나 더 넓은 숲을 볼 수 있게 해주는 책이었다. 전통 마케팅 vs 현재 마케팅 전통 마케팅에서는 소비자에 대한 인사이트를 인구 통계 정보에서 얻었다. 소수 표본 집단에 대한 서베이나 FGI(Focus Group Interview)에서 인사이트를 얻었다. 이들의 특징을 구체화한 페르소나를 정리하였다. > 소비자 데이터가 매우 제한적이어서..

나노블럭 _ 토토로 [내부링크]

나노블럭 조립이라는 취미가 생겼다! 조립 설명서를 따라 한줄 한줄 쌓아 올라가다보면 성취감도 든다. 레고조립,퍼즐은 앞쪽뇌 (전두엽) 발달에도 좋다고 한다! 스마트폰으로 집중력을 뺏기기 쉬운 환경에서 요즈음 책이 잘 안읽히고, 단어도 잘 생각이 안나고 충동성도 늘어났다. 나노블럭 한번 집중하면 재밌어서 2-3시간 후딱 간다! 전두엽은 충동제어, 계획성 등 일상을 생산적으로 꾸려나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한다. 재미있게 시간보내면서 전두엽 계발도 하고 1석 2조인 취미인 듯 하다! 나는 아직 초보라서 쿠팡에서 주문하였다. 조금 더 실력이 늘면 나노블럭 사이트도 기웃거려봐야겠다. 다 만들고 나니 너무 뿌듯하다!

스타트업 속도와 유연성 <2> 적응 , 혁신 [내부링크]

스타트업에서 유연성의 중요성은? 스타트업에서 속도가 강조되긴 하지만, 속도에만 집중하는 것은 성장에 방해가 될 수 있다. 프로세스 내에 잘못된 오류가 발견될 수 있고, 제품의 불량, 서비스 사용의 버그 발생 시 오히려 성장이 둔화될 수 있다. 시간 때문에 품질을 거래해서는 안 된다. 당장 품질 문제를 일으키거나 무시한다면 결과로 일어나는 결함은 나중에 속도를 늦출 것이다. 결함 때문에 재작업이 많아지고 의욕이 떨어지고 고객 불만이 생기는데 이렇게 되면 진행이 늦어지고 귀중한 자원이 낭비된다. 이러한 시간낭비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투자를 하고, 이러한 예방 노력이 효과를 내면 속도를 다시 올릴 수 있다. 유연성 (적응성)을 키우는 방법? 조직이 문제 예방을 위해 프로그램을 만든다고 할 때, 얼마나 수확할지..

스타트업 속도와 유연성 <1> 일괄작업, 성장엔진과 혁신회계의 활용 [내부링크]

스타트업이 확장해 갈 때 기민함, 학습 지향, 혁신 문화를 유지하며 성장해나가기 위해 필요한 기초 토대에 대해 공부해보았다. (1)일괄작업크기 스타트업의 유연함을 위해서는 일괄작업크기가 작아야한다. 일괄작업크기란 전체 프로세스 내에서 한 단계에서 한 단계로 넘어가는 일의 수를 말한다. 신발을 만들 때 수제장인이 처음부터 끝까지 신발을 만든다면 일괄작업크기는 1이 될 것이다. 신발공장에서 신발을 찍어낸다면 가죽 자르기, 밑창 작업, 바느질 등 많은 단계를 거치게 됨에 따라 일괄작업크기는 더 커진다. 직관적으로 생각해본다면 일괄작업크기가 커질수록 작업의 속도도 빨라지고 더 효율적인 프로세스가 탄생할 것이다. 각 단계마다 그것에 능숙한 사람들, 기계를 배치하면 각 단계의 작업효율도 높아지고 빠른 완성이 될 것..

린 스타트업 기본 모델 [내부링크]

왜 시장에서 과거 경영의 모델 ( JUST DO IT , 화이트보드 전략) 이 통하지 않게 되었을까? 일단 만들고 시장에서 그들을 설득하는 것은 더이상 통하지 않게 되었다. 왜냐하면 사업이 장기적으로 탄탄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고객을 정말로 만족시켜야하기 때문이다. 단기적인 성과를 위해 고객을 유혹해 구매를 유도하더라도 만족하지 못한 고객은 추천은 물론이고 이탈해버릴 것이다. 린 스타트업은 시장에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것을 필요로하는 소수의 고객에게 상품/서비스를 판매하고, 그들을 추종자로 만들어 사업을 성장시켜 나가는 것이다. SNS 소셜 발달로 추천의 힘이 커졌고, 시장경쟁이 치열해져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경쟁상품이 넘쳐나고 있다. 상품의 퀄리티 밖에서도 고객을 만족시켜 고객이탈이 ..

그로스해킹_라이언홀리데이 [내부링크]

그로스해킹을 공부하고 싶은데 어디부터 손대야할지 모르겠는 사람에게 강력 추천하고싶은 책이다. 책이 작고 얇아서 정말 잘 넘어간다. 제품/서비스 mvp를 만들고 반복되는 피벗팅을 통해 pmf를 만족시켜 서비스를 성장해나가는 그로스 해킹의 과정이 지루하지 않게 핵심 위주로 담겨있어서 내용파악이 쉬웠다. 그로스해킹에 대해 깊게 공부하고싶은 독자를 위한 스터디 방법도 추가가 되어있어 많은 도움을 받았다. 1.그로스해킹은 제품 시장 궁합에서부터 시작한다. PMF를 만족시키지 못하는 제품/서비스는 실력있는 그로스해커도 성장시키기 어렵다. 제품/서비스 mvp를 빠르게 만들고 검증과 피벗팅을 통해 pmf를 만족시켜간다. 소크라테스식 문답 (왜?)를 통해 pmf에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다. 2.나만의 그로스해킹찾기 제..

그로스 해킹 _ 지표 [내부링크]

그로스해킹에서 지표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항해에서 목표지점을 향해 나아갈 때 나침반이 중요한 역할을 하듯이 서비스를 잘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제대로된 지표를 발굴해내고, 잘 활용할 수 있어야한다. 지표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지표의 속성을 잘 구분해야한다. 지표의 속성에는 두가지가 있다. 스톡(stock)형태와 플로(flow)형태가 그것이다. 스톡 형태는 시작과 끝이 존재하지 않고, 단지 그 특정 찰나에 관찰할 수 있는 누적된 값을 말한다. 예를들면 누적 가입자수, 누적거래액 등이 있다. 플로 형태는 시작과 끝에 대한 시간범위가 존재하며 일정한 시간동안의 변화량 데이터이다. 예를들면 1월1일 가입자수, 2월1일 하루매출 등이 있다. 사용맥락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플로형태의 지표에 더 많은 정보..

삶과 비즈니스를 바꾸는 경험설계 비법 [내부링크]

일과 책,강의를 통한 자기계발을 추구하는 단조로운 일상에서 벗어나서 나에게 의미있는 경험을 설계해주고싶어 강연을 신청하게 되었다. 한달어스 ceo 분이 강연을 해주셨다. 우리가 원하는 경험과 일을 못하는 이유는 몰라서(지식부족) 하기 싫어서 (동기부여) 두가지라고 한다. 하고싶지만 방법을 구체적으로 모르기때문에 실천으로 이끌어지는 길을 만들어낼 수 없고, 내가 진심으로 하고싶은게 아니라 남들이 다 하니까… 해야될 것 같아서… 하는 일들은 내 열정을 이끌어내기 어렵다. (그렇다면? 내가 너무너무 하고 싶고 열정이 끌어오르는 일을 찾아서 방법을 공부하고 어떻게든 허술한 시작을 한번 해보면되지 않을까? ) “ 지식과 동기가 바뀌면 경험이 바뀐다 “ Handal.us 에서 경험설계에서 실천까지 도움을 주고 있다..

그로스 해킹 / 양승화 <1> 그로스해킹이란? PMF란? [내부링크]

#그로스해킹이란? 서비스가 성장하기 위한 모든 것을 하는 것 서비스 성장에 중요한 지표를 알아내고, 가설과 실험을 통해 지표의 성장을 이루어내는 것 #PMF(Product-Market Fit; 시장적합성) 제품 기획과정에서 많이하는 실수 2가지 1)상품을 먼저 만들고 고객의 니즈를 찾는 과정 ; 큰 기업일수록 컨펌을 위한 기획을 하게 되는데 고객의 니즈랑 멀어지지않게 조심해야한다. 2)기능을 추가하고 추가한다 ; 서비스 개선이라는 단어를 기능추가와 동일시한다. 제품은 가설의 조합으로 이뤄져야 하며, 그러한 가설을 테스트하기 위한 최소한의 기능으로 이뤄져야한다. PMF란? 좋은 시장에 그 시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내놓는 것 ; 우리가 만든 제품, 서비스가 그로스해킹을 할만큼 가치가 있는지 확인하는 ..

원씽 [내부링크]

교보문고 베스트셀러에 있어서 선택한 책이다. 책의 처음부터 끝까지 원씽이라는 키워드로 꿰어지는 구성은 아니었다. 원씽을 찾아내고, 그것을 실천하는 과정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삶의 지침들도 담겨있었다. 원씽 연관 키워드로 도미노와 파레토법칙이 생각난다. 작은 블럭에서 크기가 매우 큰 블럭까지 크기 순서대로 줄 세운다음 작은 블럭을 살짝 건드려 넘어뜨리면 연쇄효과로 매우 큰 블럭도 쓰러뜨릴 수 있다는 것이다. (57번째 블럭은 지구에서 달까지 거리만큼 크다고 한다. 어마어마하다) 큰 블럭이 우리의 목표라면 우리가 해야할 일은 아주 작은 첫번째 블럭을 쓰러뜨리는 것이다. 아주 작은 첫번째 블럭이 성공을 향한 원씽이 될 것이다. 하지만 우리의 일상은 작은 블럭보다 더 중요하게 느껴지는 일들로 가득 차있다. ..

긱 마인드 [내부링크]

긱 이코노미 시대에 긱 워커 프리랜서가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을지 다룬 책이라고 생각하고 집어들었다. 퇴사를 하였다. 내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업무가 너무 적었다. 그리고 회사가 너무 멀었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회사 사무실이 이사를 하게 되어서 더이상 버틸 수 없었다. 그만두는게 무서워서 계속 버티고 있었는데 반강제적으로 회사를 퇴사하고나니 너무 막막했다. 만약 내가 프리랜서로 살아가게 된다면 어떤 전략으로 미래를 대비해야할까 하는 고민으로 책을 펼쳤다. 하지만 내가 대비해야한다고 믿고 있던 미래의 모습을 완전히 부숴주는 책이었다. 이 책을 한줄로 요약해보면? “긱 마인드를 가지고 자신의 시스템을 구축해가는 전략” 나는 이책에서 말하는 회사형 인간이다. 열심히 일하고 출퇴근 하고, 복지혜택 받고 계속 커..

데이터 읽기의 기술 [내부링크]

소비자는 알고(지식) 좋아지면 (태도) 구매한다 역행으로 사고나서 제품을 이해하는 충동구매도 있다. 고객에게 우리의 제품을 알리고 홍보하는 것에만 집중하곤했다. 실제로 고객을 어떻게 만족을 시킬 수 있을지 더 고민해보고 공부해봐야겠다. 이커머스에서 데이터와 정보는 돈이 된다. 제품의 정보를 세분화해서 각각의 정보를 고객의 정보와 연결시켜 세분화분석할수록 제품의 퀄리티가 높아질 것 같다. 또한 구매가 많이 발생하는 시간대, 구매패턴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야한다. a상품을 산 고객과 b상품을 산 고객이 겹치면 a와b는 유사한상품으로 간주한다. 밀리의 서제에서도 이 원리를 이용한 큐레이션을 하고 있다. 오 방금 11번가 팝업으로 제품 추천도 떳다

KPI 설정법 강의 1회차 [내부링크]

문제정의를 매우 구체적으로 해야한다. 봐야할 데이터를 명확해질 수 있다. 맞고 틀린지 보다 뭐가 문제인지 / 원인 해결방향 생각해보는 방향으로 공부 데이터 활용에 실패하는 이유 정의한 문제와 사용하는 데이터가 일치하지 않는다. 데이터에서 무엇을 알 수 있을지? > 구체적인 지표를 정하는 단계 > 데이터가공 제1식당의 어떤 부분을 평가할지 > 문제를 논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가장 합리적인 정의 평가대상은 대학생 / 교수 교직원 그로스 마케터의 문제해결 문제를 정의하고 구체화한 뒤 원인을 파악한다. 리텐션을 올리기 위한 주요 인앱 액션을 찾는다. 지표를 결정할 때 짐작이나 추측이 아니라, 논리적인 설명과 증명이 가능한 데이터를 활용한다. 맛... > 주관적 / 측정 어려움 가격, 거리, 메뉴의 가짓수 > ..

한 줄 [내부링크]

지하철에서 퇴근하면서 다짐했다. 까짓꺼 한 줄 블로그에 한 줄 꼭 써보리라고 별거 아니네 벌써 다섯줄인걸 시작이 반이다!

[마케팅글쓰기]읽으면 사게되는 한 줄,소셜 글쓰기 [내부링크]

요즘은 온라인 시대이다. 오프라인 매장의 판매력이 점점 약해지고 있고 온라인으로 많은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직접 물건을 확인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요즘에는 온라인에 그 제품에 대한 리뷰,블로그 포스팅 등 수많은 정보가 넘쳐나고 그러한 정보의 신뢰성,전문성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고객은 구매에 있어서 그런 정보에 더 많은 의지를 하게 된다. 그리고 이러한 고객들을 소셜고객이라고 한다. 소셜 고객에는 몇가지 특징이 있다. M 많은 일상을 모바일 기기로 해결한다. S 많은 정보를 sns로 공유한다. G 구매전에 정보를 구글링 해본다. 이렇게 똑똑해진 소비자에게 판매를 하기 위해서는 판매를 하는 것이 아니라 구매를 하게 만들어야한다. 온라인에서 증거를 수집하려는 고객을 매혹하기..

온라인 사업의 시작! 사업자 등록 방법 [내부링크]

온라인 사업을 시작하고 사업자 등록을 위한 포스팅 세무서에 가지 않고 어디서든 pc만 있다면 가능하다. 1) 홈택스로 사업자 등록하기 _ pc 홈택스에 접속을 하고 로그인을 해준다. 홈텍스 로그인 화면이 보인다. 로그인을 하고 다시 홈택스 화면으로 온다. 상단의 신청/제출을 클릭한다. 화면 중간에 보이는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버튼을 누른다. (개인)사업자등록 신청 버튼을 클릭한다. *표시 되어있는 필수 인적사항을 입력한다. 업종 선택을 해주어야한다. 오른쪽 상단 업종 입력/수정을 클릭한다. 클릭하면 이러한 화면이 나온다. 업종코드 옆에 보이는 검색을 클릭하면 된다! 참고로 띄어쓰기를 해주어야 검색이 된다. 예를 들어 요즘 많이들 등록하시는 통신 판매업의 경우 통신판매업 (X) 통신 판매업 (O) 띄어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