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Photon] OnPhotonSerializeView


[Unity/Photon] OnPhotonSerializeView

OnPhotonSerializeView는 자주 바뀌는 값들 중 네트워크 사용자들간에 동기화 시키고 싶은 경우에 사용된다. 부드러운 동기화를 위해 두가지를 설정해주어야 한다. 1. sendrate (default값 20): Player가 1초에 보낼 수 있는 패킷의 개수 2. serializationrate (default값 10) OnPhotonSerializeview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터페이스를 추가해주어야 한다. IPunObservable을 추가해주고, 인터페이스를 구현해준다. 예를 들어, Fps 게임에서의 체력동기화를 다음과 같이 구현할 수 있다. SendNext(여기) 에 동기화하고 싶은 값을 iswriting 상태(보내는 쪽)에서 Sent하고, !iswriting에서 ReceiveNext로 받아오면 된다. 항상 보내는쪽이 있으면 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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