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노동자의 노동절에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장애인노동권 이야기 “이동권은 노동권이다.” (카드뉴스)


모든 노동자의 노동절에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장애인노동권 이야기  “이동권은 노동권이다.” (카드뉴스)

모든 노동자의 노동절에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장애인노동권 이야기 “이동권은 노동권이다.” 모든 노동자의 노동절에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장애인노동권 이야기 “이동권은 노동권이다.” 1. 출근길 지하철 탑시다. 장애인들이 출근길 지하철을 타면서 열차운행이 지연되었어.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시민을 볼모로 한다며 비난했지만, 결국 모두가 장애인 이동권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지. 좋은 쪽이든 나쁜 쪽이든 말야. 가만 생각해보면 출근길 지하철 타자는 것이 특별한 요구일까? 2. 장애인이 무슨 일을 해? 적지 않은 장애인이 이미 일하고 있어. 하지만! 장애인 노동자 68.2%가 50인 미만 사업장, 대부분 용역업체, 비정규직 일자리 같은 열악한 곳에서 일한다는 것이 문제야. 고용장려금을 주기 때문에 경증 장애인을 많이 뽑는 사업장도 있어. 장애인 취업률은 35%. 전체 취업률의 절반 밖에 안돼. 장애인은 취업하기 어려우니 나쁜 일자리도 감수하게 되는거야. 3. 최저임금보다 적게, 당연할걸까?...


#노동권 #노동자 #노동절 #이동권 #장애인 #장애인최저임금 #전장연

원문링크 : 모든 노동자의 노동절에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장애인노동권 이야기 “이동권은 노동권이다.”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