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비 폭탄 관련 각 정당 주요 입장(국민의힘, 민주당, 정의당, 진보당)


가스비 폭탄 관련 각 정당 주요 입장(국민의힘, 민주당, 정의당, 진보당)

[1분 민생경제브리핑 1월 26일] 가스비 폭탄 관련 각 정당 주요 입장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국민의힘 - 국민의힘은 공식 논평은 없이 홈페이지 카드뉴스를 통해 가스비 폭탄에 대해 문재인 정권의 에너지 정책(탈원전 등) 실패의 후폭풍, 문재인 정권의 무리한 요금 억제정책,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의 이유를 원인으로 꼽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유력 당권주자의 한명인 김기현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위 주장을 반복하면서도, 국민들에게 사과하고 관계 부처와 협의 후 난방비 부담을 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 민주당 - 이재명 대표는 최고위원회에서 “소외계층 에너지 바우처 지원 예산이 있기는 한데, 이번에 대폭 늘려서 취약계층의 난방비 지원을 신속하게 해 주실 것을 정부에 요청”한다고 밝혔습니다. - 이어 주장하고 있는 30조 추경 중 ‘5조 원 규모의 핀셋 물가지원금’에 에너지 문제도 포함되어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가스비폭탄 #진보당 #정의당 #정당입장 #전정권탓 #민주당 #무대책 #난방비 #국민의힘 #횡재세

원문링크 : 가스비 폭탄 관련 각 정당 주요 입장(국민의힘, 민주당, 정의당, 진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