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교육연구소]국민의힘 ‘지도부 실종’ 막장 드라마(2022.08.29)


[민중교육연구소]국민의힘 ‘지도부 실종’ 막장 드라마(2022.08.29)

국민의힘 ‘지도부 실종’ 막장 드라마 이의엽 민중교육연구소 소장 우리나라 정치권은 비상이 일상이다. 원내 1, 2, 3당이 전부 비상대책위 체제다. 기이하고 황당한 일이다. 그런데 그것도 모자라서 더욱 기가 막힌 사태가 벌어졌다. 법원이 26일 집권 여당 국민의힘은 “비상 상황이 아니다”라고, 비대위 체제에 대해 제동을 건 것이다. 지난 16일 출범한 주호영 비대위는 불과 열흘 만에 좌초하고 국민의힘은 대혼돈의 ‘비상’ 상황에 빠졌다. 정권을 창출한 집권 여당이 새 정부 출범 100일도 안 돼 비대위 체제라는 것 자체가 말이 안 되는 기이한 현상이다. 국민의힘은 대통령선거에 이어 지방선거까지 전국 선거에서 연거푸 승리하였다. 집권 여당이 되었으니 승리의 여세를 몰아 정국을 주도해나가야 마땅한데, 그러기는 고사하고 당이 비대위 체제로 넘어가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 그러다가 결국 집안싸움을 법정으로 끌고 갔고 급기야 지도부 실종 사태에까지 이른 것이다. 국민의힘 같은 이런 집권 여당...


#개싸움 #집권여당 #지도부실종 #주호영 #이준석 #윤핵관 #윤석열 #양두구육 #비대위 #민중교육연구소 #민생실종 #권성동 #국민의힘 #집안싸움

원문링크 : [민중교육연구소]국민의힘 ‘지도부 실종’ 막장 드라마(2022.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