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종결을 문자 메시지로 통보 받았어요. 이게 적절한가요? 윤리적인가요?


상담 종결을 문자 메시지로 통보 받았어요. 이게 적절한가요? 윤리적인가요?

duonguyen, 출처 Unsplash Q: 상담 선생님이 저에게 "잘난 척 그만하세요"라고 문자를 보내셨고, 그 뒤에 언쟁 속에서 저와의 상담을 종결하셨습니다. 이래도 되는 건가요? 이게 윤리적인 가요? A: 답변자 David McPhee, 심리학 박사, 은퇴한 아동/성인 심리치료사 브라이언, 정리 좀 해볼게요. 1. 그가 "잘난 척 그만하세요."라고 문자를 보냈습니다. 2. 그 뒤 두 분은 대면회기에서 언쟁(사소한 일로 말싸움)을 했고 그는 격분했고, 그때 당신과의 상담을 종결했습니다. 3. 그렇게 하고 난 뒤에도 그는 문자로 상담 종결을 확정했습니다. 만약 이것이 벌어진 일이라면, 제가 하나 하나 설명해볼게요. 1. 내담자에게 "잘난 척 그만하세요."라고 말하는 것은 그저 모욕이 되고 부적절할 수도 있지만, 내담자-치료사 관계, 맥락, 어조, 그리고 다른 요인들에 따라서는 매우 치료적일 수도 있습니다. 저는 이것이 문자를 통해서 이뤄졌다는 것이 우려됩니다. 왜냐면 문자를 보...


#Quora번역

원문링크 : 상담 종결을 문자 메시지로 통보 받았어요. 이게 적절한가요? 윤리적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