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은 민병원] 갑상선기능저하증은 약을 평생 먹어야 하나요?(갑상선 FAQ 1탄)


[갑상선은 민병원] 갑상선기능저하증은 약을 평생 먹어야 하나요?(갑상선 FAQ 1탄)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갑상선치료의 미래를 여는 민병원 갑상선센터 마스코트 (갑)상선이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서 갑상선 질환 관련해서 자주하는 질문을 모아서 간략하게 답변을 하는 FAQ 첫 번째 시간입니다. 1 목이 불편한데 갑상선 이상일까요? 과한 검사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목이 좀 불편하다고 갑상선 검사를 무조건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목 불편감 원인은 갑상선에만 있지 않습니다. 전문의와 정확한 상담 후에 갑상선을 포함한 림프절, 침샘, 인후두 등 목의 전반적인 상태를 같이 확인받아야 합니다. 2. 갑상선기능저하증은 약을 평생 먹어야 하나요? 갑상선호르몬제를 복용해야 하는 갑상선기능저하증은 약 2개월 간격으로 갑상선호르몬 검사를 시행해 호르몬 수치 변화를 파악합니다. 전체 갑상선기능저하증 환자 가운데 약 30% 이하만이 약물을 평생 복용합니다. 나머지는 적정 시기에 약물 치료를 중단합니다. 무의미한 약을 복용하지 않도록 경험과 실력을 갖춘 갑상선 전문의에게 수시로 진...


#갑상선 #친절한병원 #민병원 #목통증 #그레이브스병 #강북구병원 #갑상선호르몬 #갑상선치료 #갑상선질환 #갑상선전문병원 #갑상선이상 #갑상선은민병원 #갑상선병원 #갑상선기능항진증 #갑상선기능저하증 #환자맞춤

원문링크 : [갑상선은 민병원] 갑상선기능저하증은 약을 평생 먹어야 하나요?(갑상선 FAQ 1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