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은 민병원] 피부에 흉터가 남지 않는 갑상선암 수술 가능할까? (갑상선 구강 내시경수술, TOET)


[갑상선은 민병원] 피부에 흉터가 남지 않는 갑상선암 수술 가능할까? (갑상선 구강 내시경수술, TOET)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갑상선치료의 미래를 여는 민병원 갑상선센터 마스코트 (갑)상선이입니다. 수술법이 발달하지 않았던 예전에는 모든 갑상선암을 목 중앙을 절개해서 암을 제거하는 절개수술로 치료했는데요. 그러다 보니 갑상선암은 치료했지만 목에 흉터가 남아서 우울하거나 스트레스받는 분이 많았습니다. 의학의 흐름은 치료 즉, 암의 경우는 수술로 제거하는 데만 목적을 두지 않고, 수술 뒤 환자가 삶을 질을 이전처럼 유지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데요. 이런 이유로 의학 기술이 점차 발달하고 있습니다. 갑상선암의 경우 이제는 흉터를 최소화하거나 겉으로 보이지 않도록 하는 내시경수술이 발달해서 보편적인 수술법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오늘은 갑상선 내시경수술 여러 방법 중 가장 진보적이고 환자 친화적인 방법인 ‘무흉터 구강접근 갑상선내시경 수술(TOET)’을 좀 더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1. 무흉터 구강접근 갑상선 내시경수술(TOET)이란? TOET(Transoral endoscopic thyro...


#TOET #친절한병원 #민병원 #무흉터 #내시경수술 #김종민대표원장 #김종민 #강북구병원 #갑상선전문병원 #갑상선은민병원 #갑상선암수술 #갑상선암내시경수술 #갑상선암 #갑상선수술 #갑상선병원 #갑상선내시경수술 #갑상선구강내시경수술 #갑상선 #환자맞춤

원문링크 : [갑상선은 민병원] 피부에 흉터가 남지 않는 갑상선암 수술 가능할까? (갑상선 구강 내시경수술, TO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