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프로젝트 분석과 평가: NCF, NI, NPV등을 어떻게 분석할 것인가?


투자 프로젝트 분석과 평가: NCF, NI, NPV등을 어떻게 분석할 것인가?

언제나 순현재가치(NPV)식은 위를 만족시킨다. 위를 기준으로 해서 프로젝트를 어떻게 분석할 수 있으며 어떻게 평가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NCF를 어떻게 분석할 것인가 NCF는 다양한 것들에 의해서 결정된다. 순현금흐름의 계산을 생각해보면 처음에 Revenue, 수익에서 비용(Cost)와 감가상각비(Dep)를 제한 뒤에 나오는 EBIT에서 tax를 제한 순이익(NI)에서 Dep을 더하고 NWC를 뺀 값을 NCF로 한다. 즉, NCF는 R,C,D,T (각각 수입, 비용, 감가상각비, 세입)의 영향을 받는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는 R,C,D,T모두 각각 영향을 받는 결과값이라는 것이다. R은 P와 Q, 즉 가격과 수량에 의해 결정된다. 때문에 NCF는 P,Q,C,D,T의 영향을 받는다. C는 다시 고정비용과 변동비용으로 나뉘고 세금은 더 세분화되고 하다보면 끝도 없다. 여기서 민감도 연구가 가능한가? 민감도 연구는 특정 요소의 변화에 따라 생기는 전체의 변동 비율을 보는 연구이...


#break #비용 #손익분기 #손익분석 #수익 #시나리오분석 #시뮬레이션분석 #투자 #평가 #분석 #경영학 #감가상각비 #DEP #EBIT #even #IRR #NCF #NI #NPV #R #프로젝트

원문링크 : 투자 프로젝트 분석과 평가: NCF, NI, NPV등을 어떻게 분석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