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스모포 3주 배낭여행] 21. 이탈리아 로마를 마지막으로 여행 끝!


[나홀로 스모포 3주 배낭여행] 21. 이탈리아 로마를 마지막으로 여행 끝!

2020.2.15.~16. 로마에서 인천으로 가는 알이탈리아 비행기는 오후 3시 5분 출발이었기 때문에 나에게 주어진 시간은 오전에 조금밖에 없었다. 그래도 이태리에 왔으니 콜로세움 및 포로로마노 등을 보기 위해 지하철 역으로 후다닥 이동했다. 지하철로 3정거장만 이동하면 colosseo역. 뭔가 썩 나쁘지 않으면서도 좋지 않은 이탈리아 지하철. 한국, 러시아, 포르투갈이 지하철은 최고지. 콜로세움 도착. 바로 보이는 개선문?이다. 일단 표를 사야했는데, 이곳을 다 볼 수 있을지 없을지 걱정은 되었으나 콜로세움, 포로로마노, 팔라티노 언덕 통합권을 끊었다. 11유로였나?? 정신없이 지나간 하루라 제대로 기억도 나지 않는다. 처음에 좀 떨어진 곳에 부스가 있어서 사람이 별로 없길래 줄을 섰더니 그곳은 미리 예약한 사람들만 서는 곳이랬다. 그래서 얼른 다시 티켓 구입하는 곳으로 돌아갔다. 들어가니 보이는 콜로세움. 복원중인 부분도 있었는데 파괴된 모습을 그대로 남겨두니 신기하면서도 멋지...


#로마 #이탈리아 #콜로세움

원문링크 : [나홀로 스모포 3주 배낭여행] 21. 이탈리아 로마를 마지막으로 여행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