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감상] 한산:용의 출현,,,단 한 척의 배도 바다에 띄우지 말라(feat. VFX 시각특수효과)


[영화 감상] 한산:용의 출현,,,단 한 척의 배도 바다에 띄우지 말라(feat. VFX 시각특수효과)

한산:용의 출현 대한민국 해상 VFX 역사를 바꿀 새로운 도전! 음력으로 환산하면 오늘이 바로 7월 8일! 그러니까 430년 전 오늘, 1592년 여름 한산도 앞바다에서 압도적인 승리가 필요한 조선의 운명을 건 지상 최고의 해전이 펼쳐진다. 이건 만고불변의 역사적 팩트! 유능하고 실력있는 블로거들이 이미 <한산:용의 출현>(이하 ‘한산’이라 칭함)에 대해 많은 포스팅을 해 온지라 더 이상 하고 싶지는 않다. 다만 영화 기술적 측면에서 한산대첩 이상의 놀랄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는 시각특수효과에 대해선 잠깐 언급하고 싶다. 컴퓨터그래픽이라고 하는 C.G에 대해선 어느 정도 호기심이 있어 대강 알고 있었다. 그러나 상위개념이라 할 수 있는 ‘VFX’라는 시각특수효과는 이번 영화를 통해서 알게된 마법의 내용이었다. VFX(Visual FX)란, 존재할 수 없는 영상이나 촬영 불가능한 장면 또는 실물 사용에 장애가 있는 장면을 촬영하기 위해 이용되는 기법과 영상물을 통틀어 말한다. 컴퓨터를 ...


#VFX #안택선 #크로마키 #판옥선 #프리비즈

원문링크 : [영화 감상] 한산:용의 출현,,,단 한 척의 배도 바다에 띄우지 말라(feat. VFX 시각특수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