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시 녹음] 2021 세계금융포럼 "금융의 ESG 대전환 및 정립방안"


[동시 녹음] 2021 세계금융포럼 "금융의 ESG 대전환 및 정립방안"

코로나로 인해 국제회의나 컨퍼런스의 형식도 많은 변화를 겪게 되었다. 통대를 다니면서 1학년은 프리코비드 2학년은 포스트코비드로 나뉘게 되었는데,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 했던가... 처음 원격으로 통역할 때는 익숙치 않은 세팅에 기분 탓인지 연사의 말이 잘 안들리는거 같기도 했지만 원격 동시 플랫폼도 줌(Zoom), 인트랙타(Intracta), 인터프리파이(Interprefy)등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전 회의를 사전에 다 녹음을 해서 진행하는 형식인 곳도 있었다. 예를 들면 작년 HPE Discover나, 세계지식포럼 등 어떤 세션들은 사전에 통역사들에게 영상을 주고 통역음을 녹음해서 에이전시에 제출하는 형식. 그런데! 세계금융포럼의 경우, 성우나 가수들의 작업을 도와주는스 스튜디오에서 더빙형식으로 진행되었다. STUDIO AM | 스튜디오 에이엠 음악프로듀싱, OST, 광고, 녹음, 믹스 등 사운드 전반에 대한 수준높은 서비스를 제공 | STUDIO AM ...


#ESG #ESG투자 #동시녹음 #동시통역 #세계금융포럼 #숀콜 #통대 #통대준비 #통역사

원문링크 : [동시 녹음] 2021 세계금융포럼 "금융의 ESG 대전환 및 정립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