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준비] 부부 간 꼭 의논해야 할 3가지 (슬기로운 부모생활)-1편 (feat. 육아템만 구비하면 끝?)


[출산준비] 부부 간 꼭 의논해야 할 3가지 (슬기로운 부모생활)-1편 (feat. 육아템만 구비하면 끝?)

안녕하세요, 오늘은 출산준비를 하면서 부부 간 꼭 의논해야 할 3가지를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반대로 말하면 저희 부부는 이 3가지를 출산 전 의논해보지 못해 시행착오를 겪었지요. 임신했을 때 '출산준비'라고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각종 육아 아이템들이 나왔고 그래서 육아 아이템 구비가 출산 준비의 전부인 줄로만 알았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육아 아이템들을 완벽하게 갖추지 못한 것이 육아를 크게 불편하게 하지는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수유쿠션, 웬만한 아기 준비하는 예비 엄마들 다 갖추고 있죠? 하지만 그 옛날에는 수유쿠션이라고 따로 있었나요. 그저 어른들 베개 중에서 높이가 너무 높지 않은 것 위에 아기를 눕히고 수유를 했었겠죠. 저희 집에 산후관리사님이 오셨을 때에도 너무 많은 아이템들이 구비되지 못하여 당황은 하셨지만 어떻게든 집에 있는 물건들을 이용해 육아를 해나갔었습니다. 각종 육아 아이템들은 약간의 육체적 불편함을 덜어주는 편리함을 제공할 뿐, 육아의 전부가 아니었습니다. 참...


#슬기로운 #슬기로운부모생활 #육아템보다중요한것 #출산준비

원문링크 : [출산준비] 부부 간 꼭 의논해야 할 3가지 (슬기로운 부모생활)-1편 (feat. 육아템만 구비하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