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언리얼 엔진 기초 : 머티리얼(Material),머티리얼 인스턴스(Material Instance)


[UE4] 언리얼 엔진 기초 : 머티리얼(Material),머티리얼 인스턴스(Material Instance)

이 글은 Class101 - Russell: 나만의 메타버스 공간 만들기 1 강의를 듣고 정리한 글입니다. 목차. 개요 머티리얼 만들기 머티리얼 인스턴스(Material Instance) 결과 개요 언리얼 엔진 4(UE4)에서 머티리얼(Material)과 머티리얼 인스턴스(Material Instance)는 그래픽 리소스를 효과적으로 다룰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머티리얼은 오브젝트의 재질, 색, 광택 등을 정의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언리얼의 기본적인 구체입니다. 해당 구체를 클릭해 보면 머티리얼 항목의 엘리먼트로 BasicShapeMaterial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 머티리얼을 없애면 엘리먼트로 DefaultMaterial이 들어가면서 회색의 구체가 됩니다. 이번 글에서..


원문링크 : [UE4] 언리얼 엔진 기초 : 머티리얼(Material),머티리얼 인스턴스(Material Insta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