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3D] 유니티 3D : AddForce 이동구현(1)


[Unity 3D] 유니티 3D : AddForce 이동구현(1)

오브젝트 이동 구현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transform.Translate , addForce,CharacterController 등등 각자 장점과 단점이 있는데 transform.Translate : 움직일때 벽을 관통하는 문제 , 물리적 충돌에 대한 부분을 감안하지않아 구현이 번거롭다. AddForce : 미끄러지는 느낌 ,가장 자연스럽다 CharacterController : 자연스럽지 못하다 ,단 구현이 편리하다 큰 특징을 뽑아보자면 저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다른 의견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저번에 작성한 transform.Translate 이동 구현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Unity 3D]유니티 3D : 방향키를 이용한 간단한 캐릭터 이동 구현 :: 매일개발자 (tist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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