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 1. Action , 이벤트, event


[Unity] 유니티 : 1. Action , 이벤트, event

1. Action Action 타입은 입력과 출력이 없는 메서드를 가리킬 수 있는 델리게이트(delegate)입니다. 델리게이트는 '대리자'로 번역되며 메서드를 값으로 할당받을 수 있는 타입입니다. Action 타입의 변수에는 void SomeFunction() 처럼 입력과 출력이 없는 메서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메서드는 원하는 시점에 매번 실행할 수 있습니다. 청소를 원하는 시점에 '대리' 실행하는 간단한 예시를 봅시다. 다음은 마우스를 클릭할 대마다 onClear에 등록된 메서드가 실행되는 예입니다. public class Cleaner : MonoBehaviour { Action onClean; void Start(){ onClean += CleaningRoomA; onClean += C..


원문링크 : [Unity] 유니티 : 1. Action , 이벤트, ev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