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요리] 그린 파파야 샐러드, 쏨탐(Green Papaya salad, Som Tam)


[태국 요리] 그린 파파야 샐러드, 쏨탐(Green Papaya salad, Som Tam)

좌측 사진은 파파야 나무에 달려 있는 그린 파파야다. 다 익지 않은 파파야로 쏨탐을 만드는 주재료고 우측 사진은 잘 익은 파파야로, 나는 삶은 당근 맛 같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하지만 레몬을 한 방울 뿌린다면 그 맛은 확 바뀐다. 새콤하면서도 부드럽고 개운하여 자꾸 당긴다. 사실 내가 생각하는 쏨탐은 샐러드라기보다 겉절이에 더 가깝다. 매콤하고, 짭짜름하니 반찬으로 더 어울린다. 진짜 맛있는 쏨탐을 먹고 싶다면, 사진 속의 아줌마처럼 행상을 하는 상인에게 사 먹어보라 권하고 싶다. 태국 섬에서 살짝 허기질 때 간단하게 찹쌀밥과 숯불에 구운 닭다리 그리고 쏨탐과 맥주로 요기를 한다. 국내에도 파파야 재배농가가 있어 솜탐을 만들어 먹은 적이 있다. 한번 따라 해 보자....

[태국 요리] 그린 파파야 샐러드, 쏨탐(Green Papaya salad, Som Tam)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관하여 #솜탐에 #쏨탐레시피 #태국

원문링크 : [태국 요리] 그린 파파야 샐러드, 쏨탐(Green Papaya salad, Som T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