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동향]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라이선싱 현황 (feat. KPBMA)


[업계 동향]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라이선싱 현황 (feat. KPBMA)

안녕하세요. 바론파마트랜스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3월 28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서 발간한 이슈리포트인 [KPBMA FOCUS 제12호]에 실린 내용 중,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라이선싱 현황」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라이선싱 현황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라이선스 아웃 규모 국내 제약바이오기업들은 지난 5년간 총 104건, 47조 7,693억 원 규모에 달하는 해외 라이선스 아웃(License-out)※ 계약을 체결했다. ※ 라이선스 아웃(License-out): 신약 후보물질이나 원천기술을 다국적 제약사 등 해외 기업에 수출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거래는 주로 대형 글로벌 제약사와 진행되며, 대규모 계약금과 마일스톤(단계별 기술료), 로열티 등을 받을 수 있어 수익 창출과 함께 신약 개발 역량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된다. 2022년에는 계약 건수와 규모 모두 절반 이하로 감소했으나, 2023년에는 다시 회복세를 보임. 2019년 2020년 2021년 2...


#Licensing_out #국내제약바이오기업 #글로벌제약바이오라이선싱 #라이선스아웃 #라이선스아웃동향 #의약번역 #제약기술번역 #제약번역 #제약전문번역

원문링크 : [업계 동향]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라이선싱 현황 (feat. KPB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