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달러의 양털 깎기 - 비트코인 이외 암호화폐 잡 코인이라 불린다. 원화는 잡화 폐다.


킹 달러의 양털 깎기 - 비트코인 이외 암호화폐 잡 코인이라 불린다.  원화는 잡화 폐다.

전 세계가 미국의 금리 인상에 쩔쩔매고 난리도 아니다. 아직도 금리 인상은 계속되고 오늘 한국은행도 드디어 빅 스텝을 밟았다. 모든 나라에서 미국금리 인상은 다들 눈을 동그랐게 뜨고 쳐다본다 자기 나라 금리는 몰라도 미 연준의 금리는 다 알고 있다. 왜 모든 나라가 미 연준의 금리정책을 쳐다보는 걸까? 미국이 이렇게 금리를 올리면 킹달러 시대가 오면서 심각한 일들이 벌어진다. 미국이 금리를 올리면 기초체력이 취약한 신흥국에서 경제 위기가 발생한다. 환율이 급등하고, 자산 가격이 폭락하면서, 국가 부채를 갚을 수 없게 되자 외환위기가 발생하는 것이다. ' 양털 깎기"가 시작되는 것이다. 이들 나라에서 폭락한 자산을 미국 월가 자본들은 헐값에 사들여 경기 회복기가 오면 엄청난 차익을 남기고 되팔고 나간다. 이제 우리도 경제 지식이 비교적 부족한 우리도 다 아는 일이다. 양을 죽이지는 않지만, 털을 포송뽀송하게 키운다음 털을 깎아먹는다. 양털 깎기다. 80년대는 중남미가 터져 외환위기를 ...



원문링크 : 킹 달러의 양털 깎기 - 비트코인 이외 암호화폐 잡 코인이라 불린다. 원화는 잡화 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