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Object Oriented Programming)에 대해서


객체지향(Object Oriented Programming)에 대해서

오늘은 파이썬의 클래스(class) 진도를 나가기 이전에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정의와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서 짚고 넘어가려고 한다. 사실 파이썬 전문 개발자로 나가거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전문 개발자가 될 것이 아닌 이상은 디테일하게 볼 내용은 아니라서 이 부분은 건너뛰고 바로 클래스로 넘어가도 상관은 없다.

기왕 시작하는 거 클래스를 공부하기 전에 짚고 넘어가면 더 이해가 잘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객체지향에 대한 정보를 조사해 봤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 Oriented Programming/OOP)은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패러다임 중 하나로 프로그래밍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추상화시켜 상태와 행위를 가진 객체를 만들고 그 객체들 간의 유기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하나의 로직을 구성하는 프로그래밍 기법을 의미한다. 쉽게 말해서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쓰이는 모든 사물들을 객체(客體)라고 하는데,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객체라는 것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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