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기초] 클래스 정의와 객체 생성


[파이썬 기초] 클래스 정의와 객체 생성

지난 포스팅에서 객체지향 이론과 철학에 대해 대충 알아봤다. 그럼 그 이론을 기반으로 해서 이제 본격적으로 클래스 파트로 넘어가 보자. 여기서는 클래스 정의 및 객체를 생성해 보려고 한다. 파이썬에서 클래스와 객체의 관계에 대해 잠시 짚고 넘어가 보자. 클래스와 객체의 관계 객체와 클래스, 인스턴스의 관계도 파이썬은 순수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언어(OOP/Object-Oriented Programming language)이다. 파이썬은 변수를 포함하여 상수, 메소드, 속성 등을 전부가 클래스로 구현되어 있으며, 여기서는 객체와 클래스, 인스턴스의 관계에 대해 잠시 알아보자. 객체는(object)는 우리가 사는 현실세계에 존재하는 실체화된 물건 등을 의미한다. 이것을 처리하는 대상이며, 이러한 객체를 추상화(abstraction)라는 과정을 통하여 클래스(class)로 정의할 수 있다. 자동차를 예로 들어보자. 현실세계에는 자동차라는 하나의 객체가 있다. 그리고 이러한 자동차의 특성을 ...


#object #클래스속성 #클래스 #인스턴스속성 #인스턴스 #메소드오버로딩 #메소드속성 #데이터속성 #객체 #python #파이썬

원문링크 : [파이썬 기초] 클래스 정의와 객체 생성